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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사전
1990 년 11 월 12 일, 노윤이는 항주에서 연설을 했다.
법신, 신보, 화신이란 무엇입니까? 임길의 창시자는 "청정심은 파불, 이별심은 불, 이별심은 불" 이라고 말했다. 불법은 삼체이고, 자연은 모두 있으니, 스스로 구할 필요가 없다. 클릭합니다 청정심이란, 우리가 마음이 없을 때, 사상이 없고, 나무 석두 () 와는 확연히 다른 영적인 지식을 잃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생각이 있다면, 그것은 깨끗하지 않다. 마찬가지로 불심이 있고, 염불심이 있고, 조용하지 않다. 읽을 수 있는 마음과 읽을 수 있는 주문이 잠시 떨어지고 읽을 수 있는 마음이 깨끗해질 때만 이것이 법신이다. 우리가 불법을 고수할 때, 항상 명심견지성을 말하는 것은 바로 이 개성을 보는 것이다.
차이가 없는 마음은 바로 부처님께 보답하는 것이다. 마음에는 차이가 없다. 그것이 바로 부처의 화신이다. 정신의 빛과 심리의 빛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차이와 차이는 의미가 아닙니까? 미분화 된 심광은 어떻게 부처가 될 수 있습니까? 미분화 된 심광은 어떻게 화신 부처가 될 수 있습니까? 부처가 빛이기 때문에 다른 색조는 없는데 어떤 차이가 있나요? 그래서 마음에는 차이가 없고, 바로 부처님께 보답하는 것이다.
불과를 갚으려면 슬픔과 지혜, 많은 중생, 공덕을 쌓아야 한다. 우리가 자신의 본성을 증명한 후에 큰 슬픔이 생겼다. 우리는 세상의 여러 가지 현상이 모두 거짓이고 진실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마치 물 속의 달의 그림자처럼, 그러나 우리는 부자가 되지 않아 고륜에서 벗어났다. 그러나 중생은 업장을 모르고 끊임없이 보답하며, 고생은 원인이 없다. 큰 슬픔은 참지 못하고, 큰 소망을 일으켜 중생을 광화한다. 이 큰 슬픔은 큰 지혜에서 태어났고, 큰 지혜가 없으면 큰 슬픔은 태어날 수 없다. 큰 지혜 없이는 살 수 없다. 기계와 대화하기 위해서는 중생의 기초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지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이론을 알 필요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덕이 원만하다. 이 정보는 곽덕의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보답이다.
예를 들어, 복보 소년이 미륵을 보았을 때, 미륵은 복보 소년에게 "궁극적인 지혜 (궁극적인 지혜는 당신이 증명한 본성) 를 얻었지만, 당신은 미분지혜를 얻지 못했다" 고 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차이 지혜는 학습 후의 지혜, 즉 생활 과정에서 먼지, 모래, 무지를 제거하여 얻은 큰 지혜이다. 우리는 중생의 기초와 습관에 따라 상응하는 불법을 전수하여 그들이 고해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너는 이런 차이 지혜가 없지만, 너는 세상에서 연마하고 중생을 넓게 열어야 완성할 수 있다. 네가 너의 인생을 완성했을 때, 너는 나와 같은 느낌을 갖게 될 것이다. 내 미륵불은 이 자금신을 얻었는데, 중생의 넓이로 갑자기 태어났다!
누가 증명서를 가지고 있으면 모두 빛이고, 별 차이가 없다. 화신은 그렇지 않다. 화신에는 상이 있고, 상이 있으면 차이가 있다. 남녀노소, 식물어충, 태양달 지구 모두 차이가 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왜 냉막 부처님의 화신 이라고 합니까? 비록 차이가 있지만, 각 단계의 본체인 법신은 결코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모든 중생은 불성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불성이 있기 때문이다. 우리의 불성은 모든 세계 장면을 드러낸다. 어떤 좋은 상태든, 나쁜 상태든, 모두 불성이 드러난 이상, 그것은 평등이다. 그래서 우리 오탁악계든 서구 정토든 모두 평등하고 다른 것은 없다. 세상의 모든 것은 우리의 냉막 들에 의해 변환 됩니다, 그래서 모든 부처님의 화신 이다. 사람마다 서로 다른 상이 있지만, 상생을 낳는 성체는 평등하기 때문에, 일념의 차이는 부처의 화신이다. 만약 우리가 이 이치를 이해한다면, 우리는 무차별적인 정신의 빛과 같은 의미의 무차별적인 정신의 빛이 어떻게 자보와 화신인지 의심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순결한 마음을 만났고, 의심의 여지가 없다. 우리는 지금 성을 보고 있다. 너는 여기저기 찾아다닐 필요가 없다, 그것은 너의 다른 문에 비춰진다! 우리가 청정한 마음을 선수할 때, 뿌리 먼지가 떨어지는 것, 즉 불법을 지켰을 때, 우리가 선수할 수 있는 마음이 갑자기 우리가 들고 있는 주문과 함께 떨어져 몸과 마음 세계가 녹았지만, 휴식할 때는 끊어진 것이 아니라 영지의 뚜렷한 표현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영지는 바로 우리의 본성, 즉 법신, 보신, 도가 육신이 되는 것이다.
수백 억 번의 윤회를 실현하는 것은 10 개의 세계, 수백 억의 중생의 폭, 신권과 같은 실현으로 나눌 수 있다면, 지혜가 어리석은 것임을 증명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즉, 아무리 작은 망상이라도 다 소진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의 망상은 거친 망상, 정망상, 정망상, 극정망상으로 나눌 수 있다. 미세한 것은 미세류라고 하는데, 마치 미세류처럼, 너는 그것이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사실은 움직이고 있는 것을 봐라! 아래는 너무 빨리 움직여서 너무 독하지만 움직이지 않는 것 같아요. 이것을 자르고 멈추면, 진모루가 화신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고, 수억 명의 중생을 들여 큰 역할을 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쿵푸를 하는데, 먼저 사람을 깨고 나서 사람을 깨야 한다. 나는 사람을 본다, 이것이 바로 다른 사람과 나의 차이다. 제 생각에는 또 다른 법칙이 있습니다. 내가 뭔데? 그들은 나한처럼 육신과 색신이 모두 높이 오를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세상은 모두 허황된 것이다. 만약 네가 고통을 떠나고 싶다면, 너는 이 세상을 떠나야 한다. 하지만 그들은 이 과정에서 또 다른 법칙을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법을 고칠 수 있고, 생사가 있고, 열반이 있다고 생각한다. 동시에 나는 부처의 4 성, 즉 흙, 물, 불, 바람을 나를 위해 한다. 우리 부처는 7 성, 흙, 물, 불, 바람, 가스, 뿌리, 지식이 있는데, 그중에서 흙, 물, 불, 바람이 가장 중요하다. 세상은 흙, 물, 불, 바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우리 몸도 마찬가지다. 그들은 육신에 얽매이지 않고 불법의 원소인 흙, 물, 불, 바람을 안고 나를 위해 이것이 사실이라고 생각하는데 육신은 거짓이다. 불성의 4 성, 즉 흙, 물, 불, 바람은 불성의 일부 원소일 뿐, 우리 눈, 귀, 코, 혀와 같은 전신은 아니다. 오늘 나는 내가 일이 있다고 잘못 생각하여, 나는 진실이 아니라 법을 집행하고 있다. 씨앗이란 의를 낳을 수 있는' 씨앗' 이다. 예를 들어 벼 씨앗은 밀을 생산할 수 있는 것처럼 벼를 생산할 수 있다. 우리 몸은 4 성에서 태어났고, 세상 만물은 모두 4 성을 빼놓을 수 없다. 나한, 비습불, 불교의 훈련을 거쳐, 4 대 생의 색조가 모두 거짓이라는 것을 알고, 취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4 대 성을 진짜 나로 착각하지만, 일단 생포하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하물며 4 대 성은 불교의 일부 원소이지 전부가 아니다. 그래서 그들은 실제로 성을 보지 못하고 부처님에 의해 파괴되었다.
우리는 4 대 나를 가장할 수도 없고, 열심히 공부할 때 불성에서 살 수도 없다. 숙소가 있으면 관례를 고수하기 때문에 진짜 부처가 된 사람은 불그림자도 없다. 만약 네가 "나는 부처가 되었다" 고 말한다면, 너는 부처가 아니라 요괴이다. 아직 발붙일 곳이 있기 때문에 가슴에 비어 있지 않은 것이 하나 있다. 우리의 법신은 허공처럼 적나라하고, 티끌 하나 없고, 시간도 없고, 공간도 없다. 그래서 우리가 쿵푸를 할 때, 우리는 반드시 모든 것을 파괴해야 하며, 조금도 살림살이를 해서는 안 된다. 하지만 정말 사람을 없애려면 칠보살에게 증명해야 한다.
"땅굴이 굳지 않다" (땅장 즉 제 8 보살), "금강도 뒤 제 10 보살" (금강도 즉 제 10 보살), 불법은 제 10 보살 이후에만 취소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여전히 프랑스에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늘' 백척간두, 한 걸음 더 나아가라' 고 말하는 사람은 진실이 아니다. 장대 위에 앉기만 하면 발붙일 곳이 있다. 그래서 "백척간두,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 10 방의 경계, 지금은 전신이다." 10 세는 모두 너의 몸이니, 발을 떼면 나는 불법을 취소할 것이다. 이 점에서 너는 깨달을 것이고, 너는 학의 화신이 될 것이다. 우리가 쿵푸를 연습하는 것은 이렇게 하는 것이다.
당신은 항상 묻습니다. "우리는 집에서 얼마나 니까?" 미래를 내다보니 길이 멀다. 여러분은 이렇게 생각하실 겁니다. "오, 아니, 아직 멀었어, 아주 멀어!" 자신감을 잃는 것은 필연적이다. 뒤돌아 보고, 과거를 비교해보고, 자신의 진보를 보면 마음이 훨씬 착실해질 것이다. 그러므로 부처는 매우 자비롭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러분의 필멸의 존재들은 충분히 용감하지 않습니다. 이제 우리는 당신이 살고 쉴 수 있는 도시가 있습니다. 불점에 이르지 못하면 먼저 서구 극락세계로 가서 휴식을 취하거나, 아니면 하늘 여행을 한 번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그러나 대심보살은 말했다: "나는 가지 않는다! 지옥은 비어 있지 않다. 나는 부처를 취하지 않겠다고 맹세한다. 나는 지옥을 다 보낼 것이다. " 지옥은 결코 무섭지 않다. 증명하면 두렵지 않다. 머리는 다르지 않고 지옥과 천국은 대체로 같다고 한다. 아름다움과 추함, 즐거움과 고통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응?
심나리가 끼어들어 말했다: 나리께서 말씀하시길, 우리만 듣고 있는 줄 아세요? 신들이 듣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당시 우리 사부님은 북경에서 연설하셨다. 제자가 두 명 있는데, 하나는 여우이고, 하나는 아나콘다입니다. 여우가 먼저 왔다. 그리고 그는 아나콘다를 소개했다. 마치 실물처럼 왔다. 그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모두 선을 행하고, 약을 따고 병을 치료하며, 결코 악을 행하지 않는다. 우리는 부처를 배우고, 과일을 수정해야 한다. " 그들은 사제 형제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들이 개인적인 지위 때문에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 것은 정말 안타까운 일입니다. 인체를 얻기 위해서 우리는 오랫동안 수행해야만 우리의 인체를 드러낼 수 있고, 비로소 불법을 수행할 수 있다. " 어느 날 사부님이 그들에게 앞에 앉으라고 하셨는데, 앞에는 두 자리가 있었다. 그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가까스로 왔어요! 앞에 전호가 있어요! (하늘의 여우) "그는 현지의 여우이다. 나중에 우리 주인이 남방으로 돌아왔을 때, 그들은 그를 배웅하여 그를 황하변으로 보내어 말했다. "우리는 황하를 건널 수 없고, 여기까지만 보낼 수 있고, 더 이상 보낼 수 없다. 몸조심하세요! " 너는 듣기에 매우 현란하고, 마치 터무니없는 소리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그것은 사실이다. 중생은 모두 불성이 있기 때문에, 도가 될 수 있다. 못 봤다고 의심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법을 고치지 않는 일부 사람들은 항상 자신이 없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은 진실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법명언) 모든 사람은 부지런하고 성실하게 실천한 후에야 믿는다. 법신-불성-확실히 진공에서 기묘하고 만능의 보물이다. 중생은 모두 있고, 진실이며, 허황된 것이 아니다.
진공의 아름다움에 대해 말하자면, 불성뿐만 아니라 모든 것이 있다. 예를 들어, 컵이 비어 있습니다. 컵은 온톨로지가 없기 때문에 (그 자체가 아님), 예를 들어 컵은 유리로 만들어졌고, 유리는 온톨로지가 없고 광산으로 개발되었다. 광물은 몇 세기 동안의 지질 변천과 온압 변화를 거쳤기 때문에, 본체는 없다. 마치 불성무형처럼, 고명 진공이다. 그러나 만물은 본체는 없지만 환상은 없고, 부처의 무량한 묘용, 그래서 명묘와 같이 모든 것을 다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앞서 언급했듯이 만물은 모두 불성으로 만들어졌고, 불성은 진공경이다. 물론 만물도 진공경이다.
아니면 어떤 사람이 묻는다: 왜 흙, 물, 불, 바람 네 가지로 구성된 사람은 감정이 있고, 네 가지로 구성된 사람은 감정이 없는가? 대답: 단숨에 오지 않는데, 이 몸에 아직 감정이 있나요? 보이는 바와 같이 감정은 물질적인 것이 아니라 정신적인 것이다. 사람이 사람의 몸과 물체와 다른 이유는 일반인의 마음이 넓지 않고, 단지 몇 점만 취하여 네 몫으로 나누고, 고기 껍데기 속의 나를 생각하고, 만물이 아니라, 무정한 차이를 만들어 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실, 한 사람이 죽으면, 이 몸은 나무와 석두 같고, 지각과 감정이 없다! 마음이 없는 일이 아닌가? 우리 자신의 몸과 마음, 세상을 비우고 허공법계의 무량한 진리를 증명할 때, 우리는 모든 것을 똑똑히 볼 수 있고, 중생은 무심코 다르지 않다. 예를 들어, "대중은 완고한 돌이 먼저 고개를 끄덕였다고 말한다" 는 것이 증명이다. 그러므로 태양, 달, 별, 식물, 정글, 숲은 모두 우리의 화신이다. 모두에게 빨리 쿵푸를 하라고 권하다. 이 위대한 보물을 버리지 말고 자신을 실망시켜라. 빈손으로 보산에 온다면 아깝다. 어울리지 않는다. 억울하다. 몸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