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하늘의 비룡에 관한 네 편의 시.
하늘의 비룡에 관한 네 편의 시.
피닉스 피리 소리,
옥주전자가 돌고,
밤새 어룡이 함께 춤을 춘다.
"신 기아" 옥안 "
과거에 정원에 수영을 했던 것처럼,
자동차는 물처럼 달리고, 말은 용처럼 달리고,
꽃과 달은 봄바람이다.
(리 다우 "왕 강남")
물과 달은 당신의 믿음처럼 고요합니다.
물고기와 용은 너의 읊음을 따른다.
"한일" "승려 일본 보내기"
나중에 당신의 용마가 하늘에서 태어나 땅의 말을 만 대나 쫓아냈을 때. " (두보 "단청이 조바 장군에게 증여한다") "그해 쌍회 한 쌍의 자녀, 상대적 말없이 더욱 처량했다. 궁중의 눈은 허리에 묻히지 못하고 지금은 비 흑룡이 되었다. " (소식 "고대 탄초").
흑담룡
돈 바이 주이
검은 연못의 물이 먹처럼 캄캄해서 용인들이 모른다고 한다.
연못에서 집을 쫓아내고, 사찰을 세우면 용은 신이 될 수 없다.
풍족한 홍수, 가뭄, 질병 유행병은 모두 마을의 용이 말한 것이다.
집에서는 돌고래가 청주를 따라 밤에 마녀와 시합을 하기를 기도한다.
신이 오고, 바람이 불고, 종이돈이 움직이고, 금우산이 흔들리고 있다.
신이 가고, 바람이 고요하고, 향기가 사라지고, 주전자가 차가워졌다.
고기가 모래사장과 석두 위에 쌓여 있고, 술은 절 앞 잔디밭에 뿌려졌다.
나는 용신이 얼마나 즐겼는지 모르지만, 임쥐와 산여우는 모두 술에 취해 배부르게 취했다.
여우는 왜 운이 좋은가? 돌고래는요? 매년 돌고래를 죽이면 여우에게 먹이를 준다.
여우와 위선룡이 돌고래를 다 먹었나요? 구천 밑바닥의 용은 아세요?
용일
당한여
날이 어두워지고, 흑룡이 움직이고, 천둥이 자웅을 진동시킨다.
맑은 샘이 흙으로 바뀌고, 물고기가 슬퍼하고 죽다.
드래곤
당립교
촛불이 그윽한 수도를 비추다' 라는 책 제목에는' 봉병아리편' 이 포함되어 있다. 서진 () 은 위수 () 를 마시고, 동로 () 는 하도 () 를 추천한다.
별을 옮겨 불밭을 띠고, 정호 () 가 구름을 띄우고 나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성현이 개입하고 조당이 새벽에 있기를 바랍니다.
이룡
당탕 익명
저울집에 아름다움이 있으니, 참고할 수 있다. 처음엔 기진이보를 표시하여 지혜를 나타내는 것을 용이라고 부른다.
큰 계곡은 천리 길이고, 깊은 샘은 9 중하다. 구름이 처음 시작되었을 때, 파도는 여전히 세차게 흐르고 있었다.
순가의 명성이 높고 추앙가가 자취를 감추었다. 나는 여전히 눈물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어서 너를 만나서 기쁘다.
용담
돈 (배우)
산돌은 눈이 가득하고, 오룡은 들구름을 감추고 있다.
잠시 천둥과 번개를 거두고, 서탄의 물을 마시다.
파도가 북안을 떠다니고, 동틀 무렵에 파도가 동산에 침수되었다.
주위를 둘러보는 것은 그림을 보는 것과 같다. 관광객들이 돌려주고 싶지 않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2. 용에 관한 성어: "비룡이 하늘에 있다", "강룡이 후회하고 있다" 는 이+노트 강룡이 뉘우치는 경전을 알고 싶다: 감과: 항우: 상구: 강룡이 후회한다.
2. <역경> 속 용비: 건괘: 코끼리: 구오: 용비 하늘에서 어른을 만나다.
3. 용재전 이경 참조: 간괘: 코끼리: 92: 용재전 참조, 어른 참조.
4. 홍점루우이경: 점부: 93: 홍점루유, 남편의 징집 부재, 임산부 불임 이우구.
5. 잠룡은 이경을 사용하지 마라: 간괘: 코끼리: 9 일째: 잠룡을 사용하지 마라.
6. 리가 참여한 대천 이경: 일품: 일품: 유복, 광항, 견희. 대천에서 이득을 보다.
참고: 이경: 동인괘: 동인: 동인엽, 항시. 이섭산 강, 이군자.
이경: 구주: 구: 오, 대천에게 이로워요. 시작 3 일, 그리고 3 일.
이경: 큰 가축괘: 큰 가축: 리진, 집에서 밥 안 먹어, 리대천.
이경: 이괘: 약속: 상구: 유예, 리, 대천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경: 이괘: 이씨 잘 지내고 이섭대천.
이경: 링구아: 링: 상수. 왕은 절이 있어 대천, 리진에 유리하다.
이경: 중복괘: 중복: 돌고래, 물고기, 길조, 리대천, 리진.
이경: 부축되지 않는 구아: 예를 들면 63: 부축되지 않고, 흉악을 징발하고, 리산하.
7. 돌발적 이경: 점술에서 벗어남: 예: 94: 돌발, 연소, 죽음, 포기.
8. 충격 배리 이경: 참외: 참 꾸준한. 지진이 왔을 때, 나는 웃어서 말을 할 수 없었다. 백리를 놀라게 하고 애통해하지 마라.
9, 또는 점프연 이경: 간괘: 좋아: 94: 또는 점프연, 죄책감 없음.
10, 쌍용 물? 이 수법은 불경에서 유래했다. 구체적으로 시험을 기다리다.
1 1, 나머지? 내가 찾을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것은 이경, 소송 점술, 그리고 한 마디, 소송, 단지 모험일 뿐, 소송에 좋다. 소송은 질식할 수 있다. 만약 네가 키르기스스탄에 있다면, 네가 처음 왔을 때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최종 살인 소송을 끝낼 수 없다. 이건 어른 아직 장개석. 대천에 불리하다. 원대로 되다. 이 조치는 상당히 논란의 여지가 있는 것 같다. 아니면 이 수법은' 말문이 막힐 정도로 웃는다' 는 것이' 진동백리' 와 같다.
12, 육룡이경을 취할 때: 건괘: 문어: 건원, 시작과 항도. 。 。 。 여섯 마리의 용을 데리고 하늘을 다스리다. 구름이 비가 내리고, 세상은 평평하다.
13,: 작은 동물 멜론: 작은 동물: 상수. 미운은 비가 내리지 않고, 서쪽 교외에서 왔다. 또한 참조: 이경: 소과괘: 육오계: 밀운비, 서교, 공영.
14, 유유유유부이경: 실괘: 손실: 복, 원길, 무죄, 정절, 이익? 너는 그것을 사용할 수 있고, 너는 그것을 즐길 수 있다.
15, 용전 야만족이경: 쿤괘: 후반 6: 용전 야만족, 혈현황.
16, 아이스크림에서 이경까지: 쿤괘: 6 일째: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17. 양 한 마리가' 팬' 을 만지면' 팬' 혐의가 있나요? 이경: 대장괘: 93: 소인은 좡어, 군자는 왕, 덕이 있다. 양이 부채를 만지며 그것의 뿔을 핥고 있다.
18, 용이 꼬리를 흔든다: 점괘를 따르다: 호랑이 꼬리 따르기, 비인간, 항시. "드래곤 18 손바닥" 을 만든 고수, 본명은 "호랑이 꼬리" 로, 마치 호랑이 등을 공격하고, 호랑이 꼬리를 밟고, 호랑이는 돌아서서 물며, 자연히 흉악하다. 나중에 후세 사람들은 <역경> 점괘의 이 아호들이 말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여' 용이 꼬리를 흔들다' 로 바꾸었다.
용에 관한 시
저자: 이조
촛불이 그윽한 수도를 비추다' 라는 책 제목에는' 봉병아리편' 이 포함되어 있다. 서진 () 은 위수 () 를 마시고, 동로 () 는 하도 () 를 추천한다.
별을 옮겨 불밭을 띠고, 정호 () 가 구름을 띄우고 나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성현이 개입하고 조당이 새벽에 있기를 바랍니다.
2 천 3 백 년 전, 시인이자 철학자인 사의사가 동정호 옆에서 빈둥거렸다. 그는 때때로 고개를 숙이고 묵상하며, 때로는 하늘을 우러러보며 노래를 부른다. \ "옥 접시 \" 이 시에서, 그는 마음속에 쌓인 의혹을 토로했다.
그 오래된 초기 상태는 누가 물려받았습니까?
천지가 아직 형성되지 않았는데, 구증할 필요가 있는가.
밤낮으로 습하고 어둡다.
누가 한계를 말할 수 있습니까?
날씨가 움직이고 있어 흑자가 보이지 않는다.
하늘과 땅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사용한 적이 있다.
어떻게 강과 바다와 소통할 수 있습니까?
응룡은 어떻게 꼬리로 육지를 그렸습니까?
강이 바다로 흘러가는 경험은 무엇입니까?
햇빛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촛불용 사진 한 장 더 찍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가 아직 뜨지 않았습니다.
왜 거룩한 나무가 눈부신 빛을 내는가?
이 사의사는 바로 춘추시대의 유명한 시인 굴원이다.
위의 이 시는 그의' 전문' 에서 나온 것이다. 시에서 굴원은 단숨에 100 여 개의 문제를 제기했고, 자연에서 사회까지, 역사에서 전설에 이르기까지 대담하게 의문을 제기했다. 당연히, "용" 은 그의 예리한 눈을 피하지 못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대우는 물을 다스릴 때 꼬리로 땅을 긋고 우우에게 홍수를 가르는 노선을 가리켰기 때문에 후세의 호탕한 강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용에 관한 말, 예를 들면 용은 하늘에 있고, 용은 하늘에 있고, 후회하고, 용은 하늘에 있고, 사용하지 말고, 다른 것은 소란을 피우지 마라.
비유는 음악의 정서이다. 흰 용어복: 물고기의 외투를 입다.
백룡은 심해 중류에서 물고기가 되었다. 황제나 대관이 신분을 숨기고 일정을 수정하는 것을 비유한다.
라룡은 봉황에 붙고, 바로 용봉태에 붙어서 이륙한다. 마치 물고기 한 마리가 용문을 올려다보며 올라갈 수 없는 것 같다.
과거 시대에는 사람들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하고, 나중에는 인생이 실의에 빠져 처지가 난처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펜 밑의 뱀은 역시 펜 밑의 뱀이다.
서예가 생동감 있고 기세가 있다고 묘사하다. 긴 뱀 한 마리가 붓으로 서예가 생동감 있고 기세가 웅장하다는 것을 묘사하였다.
침호장룡은 숨은 용침호를 가리키며, 숨은 인재를 가리킨다. 선종 중의 조각룡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문장 () 를 가리킨다.
교통은 흐르는 물과 같고, 말은 유룡과 같다. 많은 차마들이 오가는 것을 묘사하고, 끊임없이 계속되는 시끌벅적한 광경을 묘사하다.
각 부분을 재키 찬 배합하여 하나의 완전한 전체를 형성하다. 용의 사위 승룡은 용에 타고 있는 여자는 영원히 살 수 있다고 말했다.
사위: 그런 뜻의 사위예요. 옛날에는 재모가 겸비한 사위였다.
남의 사위라는 명성에도 쓰였다. 사위가 용을 타다: 여자는 용을 타고 영원히 살 수 있다.
사위: 신경쓰는 사위. 옛날에는 재모가 겸비한 사위였다.
남의 사위라는 명성에도 쓰였다. 승룡과 봉황의 일치는 좋은 부부와 좋은 결혼의 은유이다.
봉황을 치고 용봉룡을 낚다: 이것은 인재를 가리킨다. 검색을 비유하여 희귀한 인재를 찾다.
봉황포룡은 함정을 배치해 강력한 상대를 가두는 것을 비유한다. 감옥에서 호랑이 한 마리를 죽이는 것은 감옥에서 봉황 한 마리를 죽이는 것이다.
함정을 배치하고 강력한 상대를 유인하는 것을 비유하다. 홍수는 용왕묘에 뛰어들어 자신의 사람에 비유되었고, 두 사람은 서로를 모르기 때문에 충돌과 분쟁이 일어났다.
사위가 있으면 용과 같다. 그것은 만족스러운 사위를 얻는 것을 묘사한다. 용을 조각하고 봉황을 조각하여 용봉을 조각하다.
정성룡은 황제의 죽음을 가리킨다. 정성룡은 일어서서 황제의 죽음을 언급했다.
정성룡' 을 선택하다. 정호룡은 황제의 죽음을 가리킨다.
정성룡' 을 선택하다. 두 마리의 용이 진주를 가지고 놀다. 두 마리의 용이 마주 서서 구슬 하나를 가지고 놀고 있다.
용이 바다로 내려가게 하는 것은 적을 놓아주고 후환을 남기는 것을 비유한다. 비룡이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것은 영웅이 승세를 타고 오르는 것을 비유한다.
하늘의 비룡은 황제 통치에 대한 은유이다. 바람은 호랑이를 따르고, 구름은 용을 따르고, 사물 사이의 상호 감지를 비유한다.
바람, 호랑이, 용, 구름이 모두 태어났다. 비슷한 사물의 상호 감지를 일컫는 말.
옛날에도 영주의 현자를 비유하여 현명한 군주를 만났다. 봉황 전시 용자태는 용모가 준수함을 묘사한다.
봉황이 용등반에 붙어서 황권에 의지하여 공업을 세우는 것을 가리킨다. 봉골룡은 체격이 비범하고 의태가 만방한 것을 묘사한다.
봉황은 조급하여 그녀가 화를 잘 내고 정신착란을 일으킨다. 봉루' 의 용궐은 화려하고 웅장한 궁궐루대를 묘사한다.
봉황의 깃털과 용의 비늘. 은유는 일종의 진귀한 물건이다.
봉수 용간 비유는 먹기 힘들다. 봉황이 춤을 추면 잠자리는 서예가 강력하고 유연하다고 묘사한다.
봉무, 용춤, 봉무, 용춤. 묘사가 매우 적절하다.
소봉룡관은 소성 등 관악기의 소리를 가리킨다. 봉황은 용수염 봉황가슴, 용목털을 상상한다.
이것은 말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비유이다. 봉황은 봉황처럼 날고, 용은 휘어져 있다.
이것은 신체의 비행과 왕성한 건설의 비유이다. 봉황과 용은 노력을 묘사한다.
Fengxiang: 새가 위로 날아간다. 시앙: 빙빙 돌며 날다. 용봉춤은 기세가 비범하다고 묘사한다.
황제나 귀족의 후손. 후프 드롭 드래곤: 항복; 항복: 무력으로 굴복하다.
힘으로 호랑이와 용을 굴복시키다. 힘이 강하여 모든 적과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다고 묘사하다.
용부 피닉스 병아리 용부: (와룡) 제갈공명. 봉황: 폼스원.
두 사람은 모두 한말 삼국 시대의 유명한 군사가 종횡가이다. 후자는 숨겨져 있지만 알리바이가 없는 지식과 능력이 더 높은 사람을 가리킨다.
봉황이 용을 오르는 것은 권세가 있는 사람에게 아부하여 부를 얻는 것을 의미한다. 쌍용으로만 형용해야 너는 군계일학이 될 수 있다.
거북이와 용린봉은 전통적으로 네 가지 동물, 즉 장수, 존엄성, 행운을 상징한다. 높은 지위에 있으면서 전 세계를 포괄하는 사람을 비유하다.
거북, 용, 봉황은 전통적으로 네 가지 동물, 즉 장수, 존엄성, 행운을 상징한다. 높은 지위에 있으면서 전 세계를 포괄하는 사람을 비유하다.
거북갑은 크기에 관계없이 소장하고 있는 좋은 것을 비유한다. 용은 갔고 뱀도 가져갔다.
기세를 형용하다. 학골과 용근은 외형이 가늘고 곡선감이 있는 것을 가리킨다.
호랑이를 용으로 바꾸는 것은 시간을 바꿔 부자가 되는 것이다. 용흥원은 황제의 의태가 남달랐다고 묘사했다.
나중에는 장군의 자태도 묘사했다. 호랑이가 용보다 높다는 것은 한 무리의 영웅들이 일어서서 서로 경쟁하는 것을 비유한다.
호랑이 용의 싸움은 투쟁이나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용추의 묘사에 따르면 호랑이는 이곳의 지형이 웅장하고 위험하다고 묘사했다.
호랑이 좌룡판' 과 똑같다. 호랑이 좌룡판은 지세가 웅장하고 험난한 것을 묘사한다.
호랑이가 용추에 사는 것은 지세가 웅장하고 험난한 것을 묘사한다. 호랑이 좌룡판' 과 똑같다.
호랑이 동굴 Longtan 동굴: 동굴; 담: 깊은 담. 용이 사는 깊은 담, 호랑이가 사는 둥지.
극도로 위험한 곳을 비유하다. 호책과 용책: 황석공이 쓴 전설의' 삼책' 을 가리킨다.
고 말했다: 육도를 가리킨다. "삼책" "육도" 는 모두 고대의 예술 서적이다.
병법과 병법, 병가의 전술을 가리킨다. 호랑이 와룡이 뛰는 것은 강건하고 초연한 성격을 묘사한다.
용이 잠복해 있는 깊은 웅덩이, 호랑이가 숨어 있는 소굴. 매우 험악한 곳을 비유하다.
호랑이는 용을 던져서 투하했다: 발버둥치며 도약하다. 용호가 싸우는 이야기.
격렬한 투쟁을 비유하다. 용을 그리는 것은 개를 그리지 않지만, 이치에 맞지 않는다.
"그림 호랑이는 개가 아니다" 와 같습니다. 점정의 붓은 원래 양조 화가 장승의 그림을 묘사한 묘였다.
앞으로 문장 또는 연설을 쓸 때, 요점에 몇 마디 말로 정수를 지적하여 내용을 생동감 있고 힘있게 한다. 문장 또는 연설을 쓸 때 요점에 몇 마디 말로 본질을 지적하여 내용을 생동감 있고 힘있게 하는 것은 비유이다.
용을 그리고 고등어 한 마리를 조각하는 것은 높은 곳에 오르는 것을 비유하지만, 결국에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는 것을 비유한다. "화호 조각 원앙" 과 같다.
황룡이 폭음하는 것은 적을 철저히 물리치고 승리를 축하하는 것을 가리킨다. 생동감 있는 용의 묘사는 마치 직접 본 것 같다.
활발한 용과 신선한 건강은 강건함과 정력을 묘사한다. 용은 원래 불모양, 용형의 문채를 가리켰는데, 나중에는 작문이 장구만 조각하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마치 백가쟁명의 옷을 수선하는 것과 같았다.
길자용 온길자: 천리마; 용문: 좋은 말의 이름은 신동을 가리키는 데 쓰인다. 원래는 좋은 아이의 대명사였다.
도비 뒤에는 천부적인 은유가 있다. 마법으로 용호를 제압하는 것은 원래 불교의 이야기였다.
후자의 비유는 강력한 상대를 이기거나 큰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큰 능력을 가지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용들이 물을 얻으면 구름비가 하늘로 치솟는다고 한다.
재능 있는 사람이 시전 기회를 얻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곤경에서 벗어나는 것도 비유한다.
수중극룡은 칼, 총, 막대기 등의 무기를 비유하여 가볍고 민첩하다. 무공을 형용하다.
네가 민첩하면 너는 민첩하다. 서예의 힘 또는 춤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인다.
초룡은 보통 서예나 아름다운 춤의 강력한 획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당신이 민첩하다면, 당신은 놀랄 것입니다." 와 같습니다.
주호 한 마리와 시용 한 마리는 술을 마시는 비유이다.
5. 나는' 비룡이 하늘에 있다' 는 티베트어 시를 받고 싶다. 나는 패기를 부리고, 비염으로 길을 청소하고, 번영을 이끌고, 잠자리 대왕은 영웅을 얻는다. 지방의 아이들은 그들이 좋다고 말했고, 옥상은 바다에서 튀어나왔다.
날으는 눈은 해마다 고인과 같고, 잠자리는 새것 같다. 상관은 천하의 소행은 아니지만, 천하의 영웅은 오직 군뿐이다. 문군의 오래된 비단기에서 비행하는 용방은 그해 1 위였다. 과거에 매화는 옥유리 한 조각을 부여받았다. 홍비의 마음도 신비롭다. 그 용은 기러기의 후손임에 틀림없다. 길르앗의 거룩한 날 멀리서 한 영혼이 세상과 함께 돌았다. 갈대꽃을 날고, 용을 타고 바다를 넘고, 파도가 세차게 일었다. 청관에서는 충성을 나타내고, 천지는 만상이 된다. 전비는 손님을 환영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는데, 이 잠자리는 이미 12 주가 되었다. 공과 풍속 사이에는 천지의 충성이 있다. 날으는 거위는 해마다 남쪽으로 오니, 용왕은 이춘을 잔다. 파 속에서 나는 매우 화가 나고, 또한 매우 상서로우며, 타고난 재재자 가인이다. 날아다니며 좋은 숲, 용형 정신학사를 다투다. 낯선 사람을 마주하고 천지와 화용군이 하나가 되다.
6. 용에 관한 성어, 시, S 성어: 날면서 춤을 추나요?
무협: 비룡이 하늘에 있다
시: 천지가 컴백하고 용차가 집에 돌아오고 황제는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는다-당거이' 장한가'.
기러기가 너무 멀리 날아가고, 용 앞의 물고기가 물을 뛰어넘는다-돈 장 "춘강화월야"
봉피리 소리가 움직이고, 옥주전자가 돌아가고, 어룡춤이 밤새도록 춤을 춘다-치희옥안 원도
화양이 쓰러져 울고, 문도룡이 오계류를 건넜습니다. 돈 이백, "왕창령이 용표요를 좌측으로 옮긴다고 들었습니다."
헌제 금대, 옥룡을 부축해 그를 위해 죽었다-돈 \ "기러기 현 행 \"
큰 깃발처럼 높고, 육룡이 날을 몰아가고, 낮은 강물이 흘러간다. 이백이 촉에 들어가기가 어렵다.
7. 용에 관한 시에는 용에 관한 시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나중에, 당신의 용마가 하늘에서 내려왔을 때,
이미 지구상의 말 1 만 대를 추방했다.
Du fu "danqing 은 caoba 장군을 인용했다"
그 당시 쌍둥이는 쌍둥이였습니다.
상대적으로 고요하고 오래되고 황량하다.
눈이 허리까지 내려 묻을 수 없다.
지금 비가 올 거야, 흑룡.
(소식 "고대 탄초").
나를 위해 비룡을 몰고, 잡요는 차라고 생각했다.
원심 Xi 의 사용은 무엇입니까, 나는 자기 소외에 더 적합 할 것입니다.
병거 천 대, 치위 질주.
팔룡은 용용용용용용용화가 화려하고, 운기를 뱀처럼 들다.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를 위해 그 매혹적인 용을 몰고,
옥과 상아로 장식된 차를 한 대 타다.
당신의 생각은 다를 수 있습니까?
나는 나 자신을 멀리 떠날 것이다!
제 차량 행렬은 수천 대의 차를 가지고 있고,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습니다.
대오가 호탕하고 우르릉 소리를 낸다.
각 차는 8 개의 구불구불한 용에 의해 끌고 있다.
채운기가 차 안에서 나부끼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시인의 또 다른 시' 구가' 에서 굴원은 민간 제사신의 무가를 예술적으로 가공해 그의 열정을 불어넣어 시를 판타지, 아름다움, 로맨틱한 색채, 매혹적인 매력으로 가득 채웠다. 시에 묘사된 신선은 대부분 신차가 용을 몰기 때문에 시에 용에 관한 시구가 많다.
한나라 이후 부체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한무제, 특히 한무제의 제창으로 부재는 빠르게 발전할 수 있었지만 내용과 스타일도 아름답고 공허하게 변해 일종의 칭송의 문체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한 () 이후 서부 () 이론이 성행하고, 서부 () 가 용을 중시하여 용이 부의 주요 선율이 되었다. 당송 시대에는 이른바' 용푸' 가 나타났지만, 대부분 허위였고, 일부는 순전히 아첨이었다. 예술에는 큰 공덕이 없다. 소수의 용시만이 백거이의' 흑룡음료' 와 같은 색다른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완전히 시인의 상상이지만 생동감 있게 전하는 느낌을 주며 상당한 문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송대 왕안석이' 용푸' 를 쓴 것은 용을 가진 사람에 대한 독특한 비유이다.
고대 칠언오언시 중에서 직접 용을 영영하는 것은 매우 적다. 전당시' 에는 초당 이성의 시 한 편만 기재되어 있다.' 촛불은 그윽한 도제, 장 포함, 서진, 위수, 동라천하도' 를 담고 있다. 별을 옮겨서 불을 지피고, 구름을 떠서 정호를 나서고, 성인을 만나고, 아침의 성당을 바라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북송 시대에는 한기도 용에 관한 시를 한 편 썼다. "지덕거, 매일 아침 영을 본다.
경기에는 이미지가 있지만 해결책은 보이지 않는다. 이것은 사물로 가득 찬 세계이자 유산이다. 단청이 몸매가 좋으면 엽공정을 시험해 보세요. "이런 용시는 내용과 예술에서 그다지 바람직하지 않다 .. 반대로' 용' 과 관련된 자연현상과 민속활동을 묘사한 시가는 작가의 세심한 관찰로 생생하고 진실하며 섬세하며 높은 예술성을 지녔다. 예를 들어 송대 구양수의' 백자 구덩이 용족 시' 는 주로 민간기우 위주이다. 시인이 먼저 강우 상황을 쓴 다음 비를 찾아 검증을 받자 농민들은 더할 나위 없이 기뻐하는 광경이었다. "명나라 때 노농이 연못을 숭배하고, 산속에서 북소리가 나고, 들무당이 술에 취해 묘를 가득 채웠고, 늑대가 잔재를 다투었다. "장면은 매우 생생합니다. 또 육유의 시' 용걸이' 처럼: "청두는 6 월에 바람이 불고, 방 안의 기세가 가득하다. 먹구름 귀신의 매력은 바람 속에 있고, 귀신은 허공을 메우고 있다. 벼락이 불튀고 대지가 붉어지며 신은 가라앉는 일생을 가지고 있다. 용꼬리는 뒹굴지도 않고, 천동도, 빗방울 차축도 같고, 산이 강물을 파괴하고, 천척송도 뿌리째 뽑혔다. "토네이도의 무서운 기세와 파괴력이 종이에 뛰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