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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구도자기 (태령 감정법) 신구도자기를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의 실질은
1, 태질의 유약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상주시의 태아 품질;
고자 하나를 감별하려면 반드시 태유약을 자세히 보아야 한다. 태질과 유약을 보면 그것의 연대와 가마구를 기본적으로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상주시대의 청자는 원시 청자라고 불리는데, 지금으로부터 4000 년 전에 청자의 저급 단계이다. 그 타이어는 회백색, 회갈색, 태질이 단단하고 자기화 정도가 높다. 유약 색은 파란색이고 유약 층은 얇고 균일하지 않다. 만약 우리가 고자 한 점이 위의 특징에 부합한다는 것을 발견한다면, 기본적으로 원시 청자에 속한다.
명대 영락시대의 태아 질:
명대 영락 선덕 강희 강서 도자기의 유약 색깔은 각각 특색이 있다. 영락시대는 흰 유약으로 가장 유명하며, 법랑채는 두껍고, 윤은 지방처럼, 순백은 옥처럼, 유약색은 맑고 영롱하다. 태색은 순백색이고 태질은 섬세하며 두께가 고르지 않다. 예를 들어, 강한 빛 아래서 유약이 분홍색이고 살결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특징은 다른 도자기에는 없는 것이다.
명나라의 xuande 시대의 태아 품질
명대 선덕과 명대 영락 사이의 시간이 가깝지만, 도자기태의 유약색은 매우 다르다. 같은 그릇은 영락할 때는 두껍고 선덕할 때는 얇다. 선덕할 때, 큰 도자기의 바닥에는 유약이 많이 없고, 노태에는 늘 붉은 점이 있는데, 속칭' 부싯돌 빨강' 과 녹슨 반점이라고 불린다. 청대 강희와 옹정의 모조선덕자는 이런 특징이 없다.
청대 강희년 간 태아의 질:
청대 강희자 태색은 하얗고, 태질은 순수하며, 섬세하고 단단하며, 태체는 역대 같은 기보다 가장 무겁다. 게다가, 이 시기의 도자기는 두 종류의 흰 유약을 자주 사용한다. 기구 안, 입변, 바깥 바닥에 가루 흰 유약을 바르고, 유약이 얇으며, 때로는 유약이 수축되고, 바닥에 솔레노이드 흔적이 있다. 가공물에 유약을 입히고, 그 유약은 밝고 밝으며, 유약의 결합은 매우 섬세하다. 한 그릇에 두 가지 유약을 적용하는 것은 청대 강희년 간 도자기의 가장 큰 특징이다.
2. 문양이 자세히 분석됩니다.
고자를 감정하는 것은 태질과 유약색을 보는 것 외에도 문양이 중요하다. 도자기의 장식 도안은 한 사람의 옷과 같아서 선명한 민족성과 시대성을 가지고 있어 감정할 때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중국 고대 도자기는 장식 문양이 많아서 대략 인물 동물 식물 장식품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장식 도안 자체는 자신의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당시 사회문화의 반영이었다. 예를 들어 명대 정덕 시대에는 사회상 도교 불교 이슬람교가 널리 유행하여 도자기에 팔선 팔보 진무대제 회문 유선 등의 도안이 생겼다.
청나라 강희제는 명나라 멸망의 교훈을 받아들이고' 무공' 과' 학문' 을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이 시기의 도자기 문양은' 무공' 으로 나타난다. 예를 들면 칼말, 인물, 청복 사냥도 등이다. "문자" 방면에서 대량의 시가 도자기에 쓰여지고, 문자를 장식적인 패턴으로 사용한다.
신구도자기의 본질적 차이는
도자기의 유약은 매끄럽고 밝으며 유약의 밝기를 판단하는 것은 시각적 식별을 위한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도자기가 타 오르면 유약의 표면에' 부광, 불빛, 도둑광' 이라고도 하는 밝은 면광이 있다는 것을 눈으로 감지할 수 있다.
새로 가마에서 나온 도자기는 각 방면에서 완전히 새로운 상태를 보였다. 유약이 반들반들하고 밝다. 유약 표면의 광물 알갱이가 빛을 통과한 후 젊고 활발하다. 유약에서 반사되는 광파는 눈부시게 휘날리며 생명력, 에너지, 강도가 모두 최고 수준에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약 속의 각종 미네랄은 자연의 물리 화학 작용에 따라 해마다 산화노화되고 생명력, 에너지, 강도도 해마다 약해진다. 유약층이 노화되기 시작하고, 유약이 점점 성숙해지고 따뜻해지기 시작한다. 빛에 비친 후 유약 빛의 밝고 눈부신 강도가 점차 약해지고 자유 정도가 점차 낮아져 옥석 질감이 드러났다. 나이가 들수록 변화가 더 뚜렷해진다.
우리는 아직 이미지 형식으로 이런 변화를 정확하게 묘사할 수는 없지만, 분명히 드러나고 규칙적이다. 바로 이런 가시적이고 규칙적인 광감 변화로, 우리에게 믿을 만한 고자 감진 단대의 이론과 실천의 근거를 제공하고, 고자 위조자를 위해 넘을 수 없는 장벽을 설치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확장 데이터:
도자기 감정 방법:
1, 모양 관찰
관찰자의 형제를 관찰하려면 우선 역대 형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어야 한다. 도자기의 조형은 당시 사람들의 생활습관, 심미기준, 기술조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각 시대의 특징을 더 잘 반영하고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고대의 조형은 비교적 간단하다. 원명청 조형으로는 원대 조형이 대부분 밋밋하고 유치하며, 청화자기는 송명보다 두드러진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흔히 쓰이는 제단, 캔, 병, 캔, 접시, 그릇 등 그릇은 모두 상당히 크다.
2. 도자기의 무늬와 색깔에 따라 도자기를 감별합니다.
무늬와 색채 면에서 도자기의 무늬는 스타일링처럼 선명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도자기 원료와 기법이 끊임없이 풍부하고 보완됨에 따라 소재와 표현 수법에 따라 각기 다른 시대의 수준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시대를 나누고 진위를 가려내는 강력한 단서가 되었다.
글자를 도자기로 장식한 특징에서 명청 () 의 제품은 여전히 차이가 있다. 명대 도자기는 산스크리트어, 여경, 백복, 백수문자를 많이 쓴다. 청대 도자기는 대부분 큰 폭의 시, 단어, 노래, 부를 장식용 단어로 사용한다. 예를 들면' 홍벽부',' 전후예',' 왕텐허가' 등이다. 글만 있고 그림이 없는 이런 그릇은 역대 모방이 거의 없다.
유약의 동정.
유약의 경우 시대와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유약의 성분과 발사 방법 모두 어느 정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도자기를 감정할 때 이 점을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고자를 관찰할 때는 법랑의 두께, 광택, 기포 크기, 밀도 등의 특징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오래된 도자기에는 소위 "빛" 또는 "파삭 파삭 한 빛" 이 있습니다.
인민망-전문가들은 "어떻게 고자를 중점적으로 감별할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인민망-유약색을 판단함으로써 도자기의 신구를 어떻게 구분할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