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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한자가 몇 개예요?

한자 수

한자는 어소로서 총수가 매우 크다. 한자에는 몇 글자가 있습니까? 지금까지 아무도 정확한 수치에 대답할 수 없을 것 같다. 한자의 수에 관해서는 고대 사전과 사서의 기록에 근거하여 그 발전을 알 수 있다.

창호는 3300 자, 진나라는 박학과 역법이 있고, 한대 양웅의' 견권 분별' 은 5340 자, 허신 때' 설문해자' 는 9353 자이다. 진 송 이후, 글이 갈수록 복잡해졌다. 당대의 문희편의 인감 표현에 따르면 김서 12824 자, 위양성경은 쯔동 13734 자, 곡량은169/Kloc-0 을 쓴다 옥영화' 는 당대 손강의 보충본으로 225,665,438+0 자가 있다. 송대에 이르러 사마광수의' 종류 편' 은 3 1, 3 19 자가 많았고 청대에 이르러' 강희사전' 은 47,000 여 자가 있었다. 19 15 구양버존 등이 쓴' 중국어 대사전' 에는 48,000 여 자가 있다. 1959 일본 각 다리가 쓴' 대화사전' 은 49964 자이다. 장치윤이 197 1 년 편집한' 중국어 사전' 에는 49888 개의 단어가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단어가 수입 사전에 들어간다. 1990 년 서중서 편집장의' 중국어 대사전' 은 54678 자입니다. 1994 년 냉옥룡 등의' 한자의 바다'. , 받은 글자 수는 더욱 놀랍다, 85,000 자에 이른다.

한자를 배우고 사용하는 데 정말로 7 만 8 천 개의 한자의 음, 모양, 의미를 파악해야 한다면 한자는 세계 어느 누구도 배우고 사용할 수 없는 문자가 될 것이다. 다행히도, 중국자서에 수록된 한자는 대부분' 사자' 이다. 즉, 역사적으로 존재하고, 오늘의 문어어에서 폐기된 글자이다.

누군가 13 경 (13 경전은 <역경>,' 상서',' 좌전',' 숫양전',' 논어',' 맹자' 등) 을 집계한 적이 있다. ), 총 단어 수는 589283 개이며, 그 중 다른 단어의 단어 수는 6544 개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한자는 6,700 개에 불과하다.

참고 자료:

/GB/cn _ zgwh/2004-06/28/content _ 51186.htm

번체자와 간체자에 대해서! (국민은 꼭 봐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0 세기 중반, 번잡한 배경 속에서 중국은 기세가 큰 한자 단순화 운동을 펼쳤다. 대부분의 복잡한 한자는 칼도끼로 쪼개진 후 지방이 없고 날씬한 뼈밖에 없다. 단순화된 글자 수가 많고 획의 변화가 심하며 글씨체 왜곡이 심하여 거의 쓰기 체계를 다시 세우는 것과 같다. 그 후로 중국 대륙에는 두 세트의 정식 인쇄문자인 번체자와 간체자가 있었다. 한 벌은 적용했고, 다른 한 벌은 봉했다. 1950 년대를 분수령으로 삼은 이후 태어난 사람은 간체자만 배웠지만 번체자는 낯설게 변했다. 나도 고루하고 과문해서 읽고 납득할 수 있는 분석을 통해 한자 근거를 단순화하는 대작을 본 적이 없다. 한자를 간소화하려는 원래의 의도는 한자의 학습과 정보 전달을 용이하게 하고 대중문화를 보급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추론이 성립되더라도 간화자는 이미 거의 반세기 동안 시행되었다. 효과는 어떻습니까? 나는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 라는 단어로만 요약할 수 있을 것 같다. 간결성자가 우리에게 주는 것은 단순한 것이 아니라 번거로움도 있다. 간체자는 정보 전달을 전례 없는 복잡하게 만든다. 간화자는 마치 넘을 수 없는 격차처럼 후세 사람들을 도랑 한쪽에 막았다. 만약 그들이 다른 쪽에서 명계를 본다면, 그들은 그것에 접근할 수 없을 것이다.

복잡성은 과거에 쓰거나 기록한 대량의 정보를 바꾸지 않고 새로 만든 간소한 글자로만' 지금' 에 일어난 일을 쓰거나 기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이렇게 되면 반드시 무서운 국면이 형성될 것이다. 젊은이는 과거에 침전된 대량의 중국 전통 문헌을 해석할 수 없다. 1950 년대 이전의 서류는' 천서' 가 되었다.

오늘날 번체자를 배운 마지막 지식인들도 그들의 숙명에 이르렀다. 빨리 번체자를 회복하지 않으면, 50 년도 채 안 되어 중국은 전문가 (물론 문어문을 알아야 고서를 볼 수 있다. 이것은 또 다른 문제다) 를 제외하고는 삼릉오경 () 과 역사의 서브셋 짱 () 에 대해 입을 다물 수 있는 사람이 없다. 번체자에 익숙한 사람들은 멸종 위기에 처한' 종' 이 되고 있다. 이' 종' 의 위험은 판다 못지않다. 그러나, 오늘날까지, 어떠한 구원의 호소도 없다.

우리 같은' 전통 사람들' 은 이미 늙었다. 우리 다음 세대는 선조가 남긴 호연해처럼 큰 고서적, 정신적 식량, 천년의 낡은 술을 마시지 않고 먹을 수 없다. 백가쟁명의 작품, 당송 8 인의 작품은 입에 맛있게 먹고 배고프고 차갑게 입는다. 그러나 한자의 수천 년 동안의 정취는 간화자에 의해 막혀 뚝 그쳤다. 한자의 복잡도, 한 글자의 차이는 세상 사람과 비교할 수 없다. 천백 년 동안 호산 인물과 서예 문장 앞에서 후세 사람들은 양양을 바라보며 탄식할 수밖에 없었다. 위대한 나라 5000 년 문명사의 전승은 중단될 위험이 있다. 너는 걱정할 수 없다, 누가 걱정할 수 있니?

어떤 사람들은 문제가 그렇게 심각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중국어 번체 문서를 중국어 간체로 번역하면 된다. 모든 번체자를 번역하고 재판하기 어렵다. 관련 전문가들의 추산에 따르면, 모든 번체자 (즉, 50 년대 중반 이전의 문서) 를 간체자 버전으로 번역하면 전 세계의 모든 제지 공장과 인쇄소가 합쳐져 100 년 동안 인쇄될 수 없을 것 같다. 일부 번체자가 간소화된 후 의미가 바뀌었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더 이상 이전의 의미가 없다.

아버지 세대가 아직도 쓰고 있는 번체자는 다음 세대가 되면' 고서' 가 되고, 젊은이는 마치 고문을 읽는 것처럼 읽는다. 이것은 정말 회색 유머이다. 하지만 유머에 직면하여 우리는 웃을 수 없다.

문자는 비교적 보수적인 문화 형태에 속한다. 수천 년 동안 전해져 온 한자가 40 ~ 50 년 후에 갑자기 사라질 것이라고 누가 상상이나 했겠는가.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할 수밖에 없다.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글이 아직 이렇게 단명한데, 변이하기 쉬운 문화 형태는요? 나는 인내심이 없는 양조사가 솥에서 나오면 팔지만, 성별을 쪼그리고 앉아 질을 높이기 위해 그는 술집에 들어가기를 기다리지 않기 때문에 결국 좋은 술을 만들 수 없다는 엉터리 비유를 떠올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내명언)

창호는 한자를 만들어 그들에게 돌려주었다. 한자는 역사가 유구하여 몇 차례 변천하는 것은 일조일석의 일이 아니다. "일" 이라는 단어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일" 이라는 글자는 원래 원이었다. 나중에 원의 중심에 약간의 점을 더하고 원의 중심이 속이 빈 것으로 바뀌었고 원의 중심이 수평으로 바뀌었다. 결국 외횡으로 변하여 (내횡과 좌우가 교차하여) 오늘의 "하늘" 이 되었다. 이러한 변화들은 진 () 이 예서 () 를 창설하기 전 12000 년에 발생했다. 쳉 유 (Cheng Yu) 는 예서, 특히 예서 (Lishu) 가 해서체로 진화 한 후, 오랜 사고와 탐구를 거쳐 한자 체계가 일반적으로 정형화되었다. 어떤 단어는 사라지고, 어떤 단어는 병합되고, 어떤 단어는 희소하지만, 전반적으로 변화가 크지 않아 비교적 안정된 상태에 있다. 중국의 권력 왕조는 한때 모든 황제마다 신하가 있었는데, 각 황제는 자신의 독특한 천재를 보여주기 위해' 풍속을 바꿔야 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한자는 역대 다 쓴다. 한자는 거의 유일하게 중국 통일을 완전히 계승할 수 있는 문화 형태이다. 역사상 많은 사람들이 서둘러 성공을 추구하고, 고의로 변화를 구하고, 경솔하고, 새로운 것을 표시하고, 공격적이지만, 숭고한 한자 기초를 흔들지 못했다. 한자는 역사의 용광로에서 단련되어 구워졌기 때문이다. 물과 불순물은 이미 대량으로 증발하여, 나머지는 거의 제거하기 어렵고, 아무런 변화도 없다. 더욱이, 일반적인 법칙으로 볼 때, 문자는 정해진 표음, 표의 기호일 뿐이다. 일단 그들이 모든 사람에게 인정받으면, 그들을 대신하고 그들의 권위를 수호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그들을 변이하고 개조할 필요도 없다. (토마스 A. 에디슨, 명예명언)

작성자: Roifor 2005- 10-27 20:05 이 발언에 응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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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번체자와 간체자에 대해서! (국민은 꼭 봐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생활 리듬이 빨라짐에 따라 사람들은 글쓰기를 단순화하고 빨리 쓰기를 원한다. 이런 심리는 현대인만의 것이 아니다. 고대인들도 이 문제를 생각하면서 획이 듬성하고 글이 빠른 초서체를 발명했다. 초서체는 서예가의 특허가 아니며, 일반인들도 널리 사용되어 한자 이른바' 필기체' 를 형성했다. 예를 들어, "학습" 은 고대인들이 글을 쓸 때 간결성자로 쓰여졌다. 획이 복잡한 글자는 전체적으로 인쇄하고, 전체적으로 쓰고, 양체가 병행한다. 이 점에서 중국의 한자는 서양의 문자와 매우 비슷하다. 어떤 의미에서 간화자는 두 개체의 융합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즉, 글쓰기는 인쇄와 완전히 동일하다. 세계에는 중국을 제외하고는 2 대 1 실험을 하는 두 번째 사례가 없다. 양자의 융합은 상당한 수의 번체자가 버려져 한자 체계의 면모가 완전히 달라지고 일부 한자는 역사 쓰레기통에 넣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옛사람들은 문풍을 배운 적이 있기 때문에 두 가지 체계를 장악할 수 있다. 지금의 사람들은 이미 매우 다르다. 학교에서, 그들은 간화자만 배울 수 있고, 번체자와는 거의 접촉하지 않는다. 따라서 이 두 필기체계는 사실상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세로로 보면 젊은이들은 1950 년대 중반 이전의 중국어 번체 문헌 (간체자로 번역된 소수의 문헌 제외) 을 이해하지 못하고 고대부터 현재까지 문명을 융합할 수 없어 전승이 끊어졌다. 가로로 보면 중국 주변의 한자 문화권도 중국과 교류할 때 큰 불편을 겪었다. 한자로도 유창하게 대화하기 어렵다. 하나는 전통적인 시스템이고, 하나는 새로 창조한 시스템이다.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중국어 번체판 (예: 영화' 추국물어' 자막에는 번체자가 사용됨) 이 등장해 중국 주변의 한자 문화권 관객을 용이하게 했지만 중국 대륙의 젊은 관객이 문학체계를 잃게 했다. 말할 수 없는 향음으로 줄거리를 이해할 수 밖에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저것 조심하여 인위적인 혼란을 초래하다.

국가가 개방됨에 따라 이런 혼란은 갈수록 심각해질 것이다.

한자를 한 번에 대량으로 단순화하여 한자 시스템의 면모를 완전히 바꾸어 종횡정보 교류의 불편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매우 무서운' 선례' 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선례가 없다. 세계의 모든 일이 처음 발생하고 두 번째가 발생할 수도 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첫 번째 관성에 의지할 수 있고, 자유롭지 않고, 해롭고 무익하다. 첫 번째 대규모 한자 단순화 운동으로 우리는 앞으로 더 큰 한자 단순화 운동이 있을 것이라고 걱정할 이유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한자 단순화, 한자 단순화, 한자 단순화, 한자 단순화, 한자 단순화, 한자 단순화, 한자 단순화) 하지만 한자 단순화 운동이 극단으로 치닫고 한어병음의 궤도에 오르기 쉽다. 이것은 결코 위언이 아니다. 한자를 마지막까지 단순화하면 반드시' 네모난 글자' 가 불편하다는 논리적 결론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병음이 얼마나 좋은지 머리를 숙일 필요 없이 천분의 일 혹은 만분의 일의 시간과 정력을 들여 한자를 배우면 능숙하게 익히고 운용할 수 있으며, 오류율을 매우 낮은 수준으로 낮출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왕이면 왜 안 돼요? 간화자가 일단 자리를 잡으면, 어느새 병음의 토양을 낳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오래 걸리지 않을 거예요. 이런 사악한 결과에 비해 세로방향이나 가로방향 정보 격리 등의 폐단은 그야말로 보잘것없어 언급할 가치가 없다.

병음 한자는 한자를 파괴하는 것과 같다.

한자 병음에 대한 걱정은 결코 근거가 없다. 이 아이디어는 일찍이 한 세기 전에 제기되었다. 1950 년대 중반에는 병음의 구체적인 방안이 거의 준비되었다. 옛날 옛적에 한자는 화면 제비처럼 극도로 위험한 상황에 처해 있었다. 한자는 거의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정말 한자를 취소한다면 어떤 혼란을 초래할 수 있을지 상상하기 어렵다.

병음의 사용은 서구에서, 서방은 세계 문명의 선두에 있어 병음의 우월성을 충분히 보여 준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중국의 모방은 합리적이고 필수적이다.

이런 견해는 매우 터무니없다. 그의 병음은 이 병음이 아니다.

귤이 너무 씁쓸하다. 서문문자의 배아는 글자나 글자에 해당하는 기호로 이루어져 있고, 한자의 배아는 원시 상형문자이다. 한자의 병음, 한 글자와 한 글자의 철자는 성모와 운모가 있는 병음 기호만 형성할 수 있고 병음 어휘는 형성할 수 없다. 중국어에서는 아무리 밀접한 관계가 있는 단어라도 병음을 사용할 때 한 개의 철자를 뜯어야 한다. 병음은 한자의 보조 주음 수단으로만 쓸 수 있도록 운명지어져 있다. 동양의 서양에 대한 모방은 동양에 대한 모방과 다름없다. 이런 모방은 반드시 시끄럽고 격월한 것으로 시작되다가 결국 소리 없이 사라진다. 단어만 있고 어휘가 없으면 저급 작문일 뿐 고급 작문은 아니다. 총명한 사람이 자신의 문필을 높음에서 낮음으로 낮추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중국어보다 서양어, 음성 성분이 상당히 큰 일본어에 더 가깝다고 해서 완전히 병음일 수는 없다. 일본은 줄곧 강한 병음 관념을 가지고 있다. 호사자들도 병음을 시도해 한자 대신 가명 (일본어 글자) 을 사용했는데, 결과는 실패로 끝났다. 그들은 한자와 완전한 병음을 취소한 후 일본어의 읽기 속도가 현저히 떨어지고 한자가 없는 문장 () 가 한자가 있는 문장 () 보다 더 이해하기 어렵다는 것을 발견했다. 한자가 없는 일본어는 일본어와 같지 않다는 전문가도 있다. 오늘날 한자를 보존하는 것은 이미 일본 언어학자의 학문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