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편지를 배달하는 고대인의 시
편지를 배달하는 고대인의 시
1. 고대인의 서신을 묘사한 시
1. '외의 옷 보내기' 당나라: 진위란
남편이 국경을 지키고 자신의 재산을 지킨다. 오나라에 첩이 있는데 서풍이 분다. 남편이 걱정된다.
한줄의 편지가 천줄의 눈물을 가져온다. 너무 추워서 옆에 옷도 없지 않은가?
정의:
당신은 국경을 지키고 있지만 나는 우에 있습니다. 시원한 서풍이 불면 당신이 걱정됩니다.
짧은 편지를 보냈는데 편지 한줄 한줄이 눈물로 젖었습니다. 추위가 찾아올 때 제가 보낸 차가운 옷은 잘 받으셨나요?
2. "영호랑중에게 보내다" 당나라: 이상인
송윤 진서가 오랫동안 집을 떠나 있어 두 잉어가 서로 멀리 떨어져 있다 종이 한 장으로.
양원의 노손님에 대해서는 묻지 마세요. 마오링은 가을비병을 앓고 있습니다.
정의:
당신은 송산의 구름이고 나는 오랫동안 헤어진 진천의 나무입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당신; 나에게 위로의 편지를 보냈다.
양원의 옛 손님인 나에게 인생의 희로애락을 묻지 마세요.
나는 마오링의 가을비 속에 병약한 사마향여와 같습니다.
3. "왕린에게 보냄" 남조와 북조 : Yu Xin
Yuguan으로가는 길은 멀고 Jinling의 사자는 드물다.
천 줄의 눈물만으로도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책을 펼칠 수 있습니다.
정의:
Yumen Pass 밖의 도로는 너무 멀고 옛 수도 인 Jinling의 소식은 너무 희박합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보내주신 손편지를 읽는 것만으로도 수천 마일의 눈물이 날 정도로 너무 기대됩니다.
4. '왕의 이십호에 대한 포상과 눈 속의 우편물' 당나라 : 유종원
3일 동안 장작문을 열 수 없었고, 평평한 계단과 안뜰은 하얀 눈으로 덮여있었습니다.
풍습지에서 나오는 시가 있기 때문에 현재 충야오의 흔적을 추적하고 있습니다.
정의:
차이먼은 며칠 동안 폐쇄되었습니다.
문 앞의 돌계단은 하얀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지금 누군가가 옥같은 눈을 짓밟아 버렸습니다.
수도에서 시를 보내준 친구였습니다.
5. "동생에게 보낸 중령반담배" 당나라 : 리종
고양이가 떨어지고 꽃이 날고 태양이 서쪽으로 바뀌고, 푸른 풀이 무성하다.
결혼 편지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해질녘에 두유의 울음 소리를 듣고 참을 수 없었다.
정의:
(버드나무) 캣킨이 꽃처럼 떨어지고, 해가 서쪽으로 지고, 혼자 소풍을 나가니 풀만 빽빽하게 자란다.
친척과 친구(가까운 친척, 좋은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 대해서는 전혀 소식이 없었습니다. 2. 편지를 통해 사랑을 전하는 고시
편지를 통해 사랑을 전하는 고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만리장성 석굴에서 말을 마시는 것" 익명의 한 왕조
길고 먼 청청강 풀 제방.
먼 여행은 상상조차 할 수 없다. 예전에는 꿈만 꾸던 일이다.
옆에 있고 싶다는 꿈을 꾸었는데 문득 외국에 온 듯한 느낌이 들었다.
우리는 서로 다른 장소와 지역에 있었고, 서로 다시는 만나지 못했습니다.
마른 뽕나무는 바람을 알고 바닷물은 추운 날씨를 안다.
시작할 땐 다들 매력적이지만, 서로 말을 하려고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먼 곳에서 오신 손님이 잉어 한 쌍을 남겨 주셨습니다.
후얼은 잉어를 요리하는데 그 안에 자가 들어있습니다.
평범한 책을 읽기 위해 오랜 시간 무릎을 꿇고, 책 속은 어떤 모습일까요?
윗 부분은 식사 추가, 아랫 부분은 오랜 추억에 관한 내용입니다.
"더 좋은 물고기는 친구를 만든다"당나라의 리 예
통치자는 잔설과 같으며 한 쌍의 잉어를 형성합니다.
당신의 마음속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뱃속에서 책을 읽어보세요.
당나라 두보의 "봄의 희망"
나라는 산과 강으로 갈라지고 도시는 봄 초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꽃에 감사하면 눈물이 나고, 남을 미워하면 겁이 난다.
3개월간 전쟁이 계속되고, 집에서 온 편지 한 통의 가치는 만 골드에 달한다.
흰머리 스크래치가 짧아지고 성욕이 압도적입니다.
당나라 장계의 『가을생각』
낙양시의 가을바람을 보며 뜻깊은 책을 쓰고 싶었다.
급하게 다 말하지 못하고 보행자들이 또 문을 열려고 할까봐 두렵습니다.
당나라 한시에의 "고향에서 온 스물여덟 통의 편지"
사계절의 풍경은 늘 슬프고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은 떨어지고 눈물이 난다 흐르고 있습니다.
이 책은 마음에 닿기 전에 먼저 내 마음 속에 도착했고, 구청 바닷가에 있고 싶었다.
명나라 위안카이가 지은 『도경에서 가족에게 보내는 편지』
강은 3천 리 떨어져 있고, 가족에게 보내는 편지에는 15줄이 있습니다.
여행할 때 다른 말은 없고 그냥 일찍 돌아오라는 말뿐이다
당나라 두보의 '더 가문의 편지'
나는 함께 갔다. 관광객들이 보낸 편지, 그리고 집에서 온 편지와 함께 왔습니다.
제가 외국에 있고 옛 고향에 있다는 소식을 오늘 알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Xiong'er는 괜찮았고 Jizi는 그를 가장 불쌍히 여겼습니다.
린라오는 혼자 있다가 부상을 당하면 뭉쳐 흩어진다.
얼마오는 천막 홀로 가서 루안우를 섬기라고 명령했다.
Beiqiao에는 악마가 가득하고 서쪽 교외에는 하얀 이슬이 가득합니다.
기러기 위로 선선한 바람이 불고, 가을비가 곧 물고기를 낳을 예정이다.
빈 산에서 농사를 짓고, 가족들의 말은 결국 괭이질을 하게 된다.
당나라 두무의 '수렵 기수의 선물'
쓰러진 독수리 두 마리는 아직 피가 싱싱하고 채찍을 들고 도망갔다가 다시 뒤집힌다.
집에서 멀리 있는 사람에게 편지를 보낼 수 있으니 남쪽에서 오는 기러기를 쏘지 마세요.
송나라 육유의 "자랑스러운 어부"
동쪽을 보면 산음은 어디인가? 앞뒤로 13,000마일.
집에 온 편지가 종이로 가득해요!
눈물을 흘리며 책은 내년에 반납됩니다.
빨간 다리 아래 사람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배는 언제 형제들을 찾을 수 있을까요?
세계 곳곳을 여행한 할아버지!
걱정이 되어 잠이 오지 않고, 관자놀이에 차 연기가 몇 가닥 남아 있습니다.
당나라 리신(Li Shen)의 『단주 강정에서 보낸 편지』
비오는 날에는 강나무 사이에서 까치들이 재잘거리고, 바람에는 거미줄이 물에 흐른다 .
멀리서 편지를 열어보는 일은 얼마나 즐거운 일인가, 전문가들이 보낸 몇 통의 편지는 천 금화의 가치가 있다.
"나비는 꽃을 좋아한다" 송나라 조영기
통치자는 양단 문자로 무겁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한적한 내실이 끝나기 전, 이별 후 마음에 남는 일이 있다.
페이유, 비단, 대나무 도구.
첫눈에 그 의미를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수천 개의 옥 반지와 직사각형 비단.
대나무의 알록달록한 점들은 언제나 사랑병의 눈물로 가득 차 있다.
사물은 만나고 사람은 영원히 떠난다.
심장은 뛰고 영혼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송나라 안지다오의 '나비는 꽃을 사랑한다'
나는 장강 남쪽의 옌수이로에 들어가는 꿈을 꾸고 장강 남쪽까지 여행했다. 다른 사람을 만나지 않고 양쯔강으로.
잠을 자면 할 말이 없고, 깨어나면 우울한 기분이 든다. 이 러브레터를 다 소진시키고 싶지만 거위는 뜨고 물고기는 가라앉는데 증거가 없다. 끝.
그러나 느린 현악에 의지해 이별을 고하는 마음은 진정기둥을 움직인다. 3. 고대인의 서신을 묘사한 시
물고기 통과 규칙 요소의 출처:
문자를 전달하기 위해 "물고기"를 사용한다는 암시는 "물고기의 마시는 말"에서 처음 등장합니다. 동한 채용(蔡永)의 만리장성 석굴' 월복시집 '성흥(興興)'에는 이별한 친척들 사이에 주고받은 편지의 그리움을 이야기하고 있다.
"만리장성 석굴의 말 마시기" 전문 : "강 옆의 풀은 푸르고 먼 길을 생각합니다. 먼 길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나는 꿈을 꾸었습니다. 내 옆에 있는 외국 땅은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꿈을 꾸었습니다. 문득 외국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손님이 멀리서 오셔서 잉어 한 쌍을 남기고 책에 잣대가 있는데, 평범한 책에는 어떤 말이 더해지고, 아래의 말은 추억이 되는 걸까요?
송나라 진관의 시 '타샤싱'에도 '통치자를 지나가는 물고기'를 묘사하고 있다.
시 전문: "탑은 안개 속에 사라지고, 달은 강 건너에 사라지고, 복숭아밭은 어디에도 없고, 고독한 정자에 걸맞다. 추운 봄에는 문을 닫고 뻐꾸기 소리에 지는구나. 기둥은 매화를 보내고, 물고기는 자 위를 지나가고, 벽돌은 진산산 주위로 흐른다.
현대어로 번역하면 '안개가 탑을 덮고, 희미한 달빛이 천진을 덮는다. 타오위안의 아름다운 풍경은 아무리 찾아도 찾아볼 수 없는 곳이다. 당신이 그것을 얼마나 기대하는지.
특히 뻐꾸기가 계속 울고 해가 지는 이 외로운 건물에서 봄의 추위를 어떻게 견딜 수 있겠습니까? 여관에 매화를 보내고, 슈수에 물고기와 거위를 보내니, 쌓인 원한이 이루 헤아릴 수 없이 컸다. 진장강은 진산산을 즐겁고 여유롭게 둘러싸는데 왜 다시 소향으로 흐르고 싶어 하는 걸까요? "
홍옌 전기 출처 :
"역서"에 따르면 여섯 번째 홍은 점차 건에 왔고, 아홉 번째 홍은 점차 본토에 왔으며 그 깃털은 장엄하고 길조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리" "달의 명령을 기억하십시오"는 말합니다: 동풍이 녹고 쏘는 곤충이 휘젓기 시작합니다... 백조 기러기가 오면 달이 옵니다. 봄... 눈먼 바람이 오면 백조가 오고... 달이 되어 낮과 밤이 나뉘고... 백조기러기가 손님으로 오고, 왕이 징조로 홍수에 들어간다. ..달이다; "이리(Yi Li)"는 말한다: 관료가 적시에 거위를 안고 간다. 그러나 기러기는 오지 않고 멀리서 온 사람들은 소한의 날에 기러기가 북쪽에 없으면 사람들은 그들이 올 것을 기대하지 않을 것이라고 Zhi는 말합니다. 관리들은 거위를 사용하는데, 거위는 그들만의 종류가 있습니다. 4. 고대 문자에 대한 암시
"강가의 푸른 풀"... 잉어 두 마리를 남겨두고 가운데에 자를 두었습니다. "제목 없음"... 펑산에서 갈 길이없고 파랑새가 부지런합니다. 다른 것들은 봉화불, 날아 다니는 비둘기, 백조 기러기와 같지만 모두 매우 흔합니다. 예를 들어, 양후궁에 관한 풍자시에는 말을 탄 붉은 첩이 있는데, 그것이 열매인 줄은 아무도 모릅니다.
당나라의 『춘강화월야』에는 “기러기가 길게 날고 있다”는 문장이 있다. 그리고 빛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 물고기와 용은 잠수하고 물 속으로 뛰어들었습니다. ” 1. 봉화는 군사 정보를 전파한다. 1994년 11월 7일 전 체신부는 “전중국 우표 연맹 제4차 대회” 기념품 시트를 발행했다. 우표 패턴은 키질가하(Kizilgaha)에 있는 한 왕조 봉화탑이다. 신장구카현(Kuqa County) 유적 가장자리에 있는 문자는 1974년 간쑤(甘肃)성 거옌(居庵) 지역 포청즈 봉수대 유적지에서 발굴된 '성봉화제품'의 나무 전각 일부이다.
"봉화"는 고대 우리나라에서 국경 군사 정보를 전송하는 데 사용된 통신 방법으로 상나라와 주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걸쳐 사용되었습니다. 그 중 한나라의 봉수대 조직이 가장 컸는데, 흔히 봉수대라고도 불리는 국경의 군사 요새나 교통 중심지의 높이에 일정 거리를 두고 높은 단을 세웠다. 부두, 옌둔 등.
높은 단상에는 적의 침입을 기다리는 부대가 있었는데, 낮에는 '연막탄'으로 경보를 울리기 위해 장작을 태웠고, 밤에는 장작을 태워서 경보를 울렸다. 봉화연기(봉화등)을 일으키기 위해 불태워졌고, 인근 기지에서도 이를 목격하고 사격을 가해 단계별로 전달하며 적의 상황을 보고하고 병력을 파견하고 증원을 모색하는 목적을 달성하려면 수천 마일이 걸린다.
우리나라 역사에는 미인을 기쁘게 하기 위해 마음대로 불을 피운 사건이 또 있는데, 결국 이 이야기가 이어지게 됐다. 주(周)나라가 상(商)나라를 멸망시킨 후 역사상으로는 주왕(周王)으로 불렸다. 차례로 그의 형제, 친척, 영웅이 봉신되어 가신이 되었고, 농업, 수공업, 상업이 어느 정도 발전했습니다. 1958년 7월 10일 전 체신부가 발행한 액면가 각각 4센트와 8센트의 "모스크바 사회주의 국가 체신부 장관 회의" 기념 우표 2개 세트. 작동하는 방송탑과 푸른 하늘 높이 날아다니는 기러기를 형상화한 것입니다.
이 날아다니는 거위는 '홍안추안수'를 비유로 하여 우편통신을 상징합니다. 『한서·소오전』 중 『소우양치기』의 이야기에서
기록에 따르면 한나라 원년(기원전 100년)에 한나라의 무제(吳皇)가 한나라의 사절 중랑 소우(趙吳) 장군은 투탕카멘 후작 선우(善帯)에게 붙잡혀 있었는데, 그는 용감하고 불굴의 태도로 그를 북해로 유배시켰습니다. , 한지는 화해하고 결혼했다.
한나라 사신들이 찾아와 소우를 돌려보내달라고 했지만 선우는 거절했지만 아무 말도 하지 못해 소우가 있다고 거짓말을 했다. 죽은.
이후 한나라 조태제가 또 다른 사신을 진누에게 보냈다. 소우와 함께 진누에 갔다가 붙잡힌 부사 장회가 어느 날 밤 간수의 도움을 받아 비밀리에 한 사신을 만나 그 사실을 알렸다. 소우의 상황을 듣고 한나라 사신에게 선우에게 전해달라고 할 계획을 세웠다. “한나라 황제가 상림원에서 사냥을 하다가 기러기를 쏘았는데 발에 묶인 편지가 있었다. 소우가 죽은 것이 아니라 큰 늪에 있다고 하더군요."
한 사신은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장희의 말에 따라 산우를 꾸짖었다. 찬우는 이 말을 듣고 크게 놀랐지만 부정할 수 없어 소우를 놓아줘야 했다.
사람들 사이에 '홍암천서'에 관한 또 다른 이야기가 돌고 있다. 당나라 때 설평귀가 원정을 떠났고, 그의 아내 왕보천은 결의를 다해 수십 년 동안 차가운 가마에 머물렀다.
어느 날 왕보천은 야생에서 산나물을 캐던 중 갑자기 공중에서 들려오는 기러기 울음소리를 듣고 남편에 대한 그리움을 느꼈다. 감정적으로 그녀는 Hongyan에게 탐험을 떠난 Xue Pinggui에게 편지를 전달해달라고 요청했지만 황야에서 펜과 잉크를 어디서 찾을 수 있습니까? 절망에 빠진 그녀는 치마를 찢고 손가락 끝을 깨물며 남편을 그리워하고 조속한 재회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피눈물 편지를 써서 고니기러기들에게 가져가 달라고 부탁했다.
위의 두 가지 이야기인 '홍암천서'는 수천 년 동안 전승되어 왔으며, '홍암천서'는 점차 우편통신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3. Yu Chuan Chi Su 1990년 11월 28일 전 체신부에서 기념품 시트 J174M "전중국 우표 연맹 제3차 대회"를 발행했습니다. 우표 패턴은 구수역이고 가장자리 종이 패턴은 고대입니다. 청동으로 된 이 물고기 모양의 비문은 우편 통신을 상징하기 위해 "물고기 이동 자 요소"라는 말을 사용합니다.
고대 중국 시에서는 물고기를 문자의 전령사로 여기며, '물고기', '어책', '잉어', '쌍잉어' 등을 문자의 동의어로 사용한다. 당나라 이상인은 '영호낭중에게 보내다'라는 시에서 "송윤 진서가 오랫동안 떨어져 있었는데 두 잉어가 종이 한 장으로 너무 멀리 떨어져 있다"고 썼다. >
고대에는 비단을 이용하여 글자를 쓰는 일이 많았는데, 당나라 시대에는 경계선을 엮어서 글자를 쓰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비단 비단 길이는 1피트이며 문자는 "Chi Su"("Su"는 흰색 생사를 나타냄)라고도 불렸습니다. 편지를 보낼 때 자를 두 마리의 잉어 모양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상인은 "잉어 두 마리는 멀리 떨어져 있고 종이에 편지를 쓴다"고 했습니다.
분명히 여기서 "이중 잉어"는 실제로 두 마리의 잉어가 아니라 단지 이중 잉어 모양을 이루는 자일뿐입니다. 문자와 '물고기'의 관계는 실제로 당나라 이전에도 존재했습니다.
진시황 시대에는 "만리장성 석굴의 술말"이라는 월부 시집이 있었는데, 주로 진시황의 만리장성 건설과 강제 모집 이야기를 기록했습니다. 많은 남자들이 섬기게 되어 아내와 자식이 헤어지게 되었고, 대부분의 아내들은 남편을 그리워했습니다. 감정의 이별을 표현한 5자 시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잉어 한 쌍, 아들과 함께 잉어를 요리했는데, 가운데에 간이 서예의 자가 있었는데, 간이 서예를 읽을 만큼 오랫동안 무릎을 꿇고 있었는데, 책의 윗부분은 그리움에 관한 내용이다.
이 시에서 '쌍잉어'는 실제로는 두 마리의 잉어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나무로 조각한 잉어를 뜻합니다. 두 개의 보드. 동한시대 채륜이 제지를 발명하기 전에는 현재의 봉투가 없었으며, 두 개의 나무판 사이에 글자를 쓴 대나무 간지, 목간, 자 등을 끼우고 두 나무판을 잉어 모양으로 조각했습니다. 게임 속 '이중 잉어'가 시가 되었습니다.
잉어 모양의 나무 판자 2개를 합치고, 판자에 있는 세 개의 홈에 밧줄을 이용해 세 번 감은 뒤, 네모난 구멍에 아주 가는 밧줄을 이용해 묶는다. 점토를 봉인한 후 점토에 도장을 찍으면 "봉인 점토"가 됩니다. 5. 고대에 문자로 전한 고전은 무엇입니까?
봉화가 전하는 군사 이야기
"홍안 천서"에 대한 암시는 " 『소우전』의 『소우양양』.
Huang Er 전기: Huang Er: 개 이름: 편지. 노란 개는 주인을 위해 메시지를 주고받습니다. 후자는 가족의 편지를 전달하는 것에 대한 비유이다.
Nongzhan Chuanbei: Nong: 연회 중에 놀림; Zhan: 얕고 작은 컵: 전달하다, 전달하다. 잔치에서 서로에게 포도주를 따르는 것을 가리킨다. 파랑새 메시지: 파랑새: 전설에는 서왕모가 시중드는 마법의 새라고 하며, 나중에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사자를 일컫는다. 메시지를 전달하는 메신저에 대한 은유.
유추안치수: 치수: 고대에는 비단을 사용하여 글을 썼는데, 보통 길이가 1피트 정도여서 편지라고 불렀습니다. 편지를 전달하는 것을 말합니다.
연 통신 한나라 초기 초와 한의 싸움에서 유방은 개하에서 항우를 포위했다. 한신은 한나라 왕 유방에게 큰 연을 만들 것을 제안했다. 비단과 대나무를 얹고 그 위에 대나무 휘파람을 얹어 초 진영에 두었는데, 밤에는 하늘에서 징징거리는 소리가 나고 동시에 한군이 땅에서 초 노래를 부르니 백성들이 크게 흥분하였다. 초군의 향수병으로 인해 초군의 사기가 와해되고 전쟁에서 승리합니다.
대나무통으로 편지 전달하기
우리나라 역사에는 대나무통을 이용해 편지를 전달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편지를 전달하는 대나무통 이야기는 수나라 문제 11년(590년)에 그해 11월, 전국 각지에서 반란이 일어났다. 남의 반란을 진압하고 나라를 안정시키기 위해 수나라 황제가 긴급 칙령을 내려 양수를 총사령관으로 임명하고 군대를 이끌고 십자군을 일으켰다.
양수는 수군을 이끌고 강을 건너 양쯔강 남쪽으로 진입했고, 여러 차례 승리를 거두며 징커우, 무석 등을 되찾았다. 그래서 양수는 열심히 노력하여 주력을 이끌고 해안까지 반군을 추적했다. 구불구불한 산과 넓은 바다를 바라보며 양수는 대군을 그 자리에 주둔시키라고 명하고, 동시에 행군장수인 시만수(十灯秀)를 임명하여 2,000명의 군대를 거느리고 산과 능선을 넘어 후방을 공격하게 하였다. 반란군.
Shi Wansui는 군대를 이끌고 빠르게 전진했으며 산, 숲, 개울에서 많은 승리를 거두었고 넓은 영토를 회복했습니다. 상관에게 승리를 보고하려 했으나 교통 방해와 정보 부족으로 대군과 연락이 닿지 않았다. 어느 날 그는 산 꼭대기에 서서 바람을 바라보았고, 눈앞에 울창한 대나무 숲이 바람에 따라 춤추는 것을 보았습니다. 며칠 뒤 물을 나르는 마을 사람이 대나무통을 보고 인양해 열어보니 시완수이가 봉인한 보고서를 발견하고 지시에 따라 양수에게 전달했다. Shi Wansui가 떠난 후에도 소식이 없었고, 살았는지 죽었는지 알 수 없었기 때문에 Yang Suzheng은 갑자기 마을 사람들의 보고를 보고 기뻐하며 연승을 알렸습니다. Shi Wansui의 군대가 법정으로 향했습니다. 수(隋) 문제(文帝)가 이 소식을 듣자 용연(龍燕)은 매우 기뻐하며 즉시 시만수(吳灣秀)를 좌군장군으로 승격시켰다. 그러자 양수는 대군을 이끌고 계속해서 반수족 낙오자들을 추격해 승리를 거두었다. 반란을 완전히 진압하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6. 옛 친구 사이에 주고받은 편지의 시 분석
전 세계적으로 편지의 인기는 제지의 발명과 관련이 있다.
늑대 털 한 뭉치(늑대나 양은 안 됨)와 평범한 종이 한 장은 과거와 현재를 표현할 수 없고, 인사나 전화도 먼 거리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할 수 없다. 고대에는 관산(關山)이 장벽이 되어 교통이 불편했기 때문에 의사소통은 친척과 친구 사이의 중요한 의사소통 수단이 되었습니다.
비록 그들이 가까이에 있더라도 고대 내실 규칙은 어린 소녀들이 내실 밖으로 나가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흰 벽과 조각된 난간, 무거운 커튼이 있는 높은 정자는 많은 미인들의 꿈을 가로막았고, 학자들이 보낸 메시지와 젊은 여인들이 지은 시는 많은 전설을 해석했습니다.
“평생 뒷마당을 비공개로 예약하면 고민하던 청년이 챔피언이 된다.” 고대인의 최고의 소원을 담은 이들 해피엔딩이 반복되고 우여곡절을 겪는다. 두 당사자를 연결하는 문자입니다. 산은 높고 멀고, 강 머리에는 기러기가 지나고, 강 끝에는 물고기가 지나간다. 고대 문자의 바다에는 깊은 가족이 있다. 애정과 우정.
"각하 진안에게 절을 해주세요", "진심으로 책을 읽고 끝없이 생각해주세요" 이것은 부모에 대한 방랑자의 그리움입니다. 안도감", "오랜만에 왔어요. 너무 소중해요." 이것이 젊은 세대를 위한 장로들의 걱정이다. 그 위에”, “종이는 짧고 마음은 길지만 깊이 보고 싶다”는 친구 사이의 고민이다. 봄은 춥지만 선행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남편을 향한 원망 가득한 여인의 기대입니다. 혁명 지도자들조차도 편지에서 스승에 대한 존경심을 결코 잊지 않습니다.
"지도는 부지런하고 감정은 끝이 없다", "세상에는 많은 것들이 있지만 나라를 위해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마오쩌둥이 스승에게 보낸 편지의 말이다. 옛날에는 어떤 엉터리 기사라도 돈만 들이면 책을 낼 수 있었습니다.
학자이든, 학자이든, 타국으로 이주한 학자이든 대부분의 시와 원고는 시, 술, 노래, 친구들과의 노래를 통해 보존됩니다. 고대인들이 책을 출판하거나 시집을 출판하는 것은 매우 사치스러운 일이었고, 이백과 두보는 모두 말년에 유명해지지 않으면 책을 출판할 여유가 없었습니다.
리허(Li He) 역시 시대를 초월하여 이름을 남긴 위대한 시인이라고 할 수 있다. 너무 일찍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그의 시집은 여전히 그의 '팬들'에 의해 후세에 출판되고 있다. 그러므로 고대 시와 산문의 전파는 문자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그중에는 문자 자체도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이백의 '친구 보내기', '추운 밤에 혼자 술을 마시는 왕에게 답하기', '금릉술집에서 이별하기', '맹호연에게 바치기', '에서 이별하기' 등이 있다. 징먼". Du Fu의 "한에게 보냄"과 "Fengji Post Yan Gong Four Rhymes"를 보냅니다.
백거이의 "허난성 전쟁 이후 형제들은 고개의 혼란으로 인해 한곳에서 헤어졌다. 달을 보기 위해 서로 수다를 떨었다. Fuliang의 큰 형과 Qian의 일곱 번째 형제에게도 Fuli와 그의 남동생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노래는 7 개의 운율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목에만 49 개의 문자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아이디어는 전쟁 중입니다. 이때 백거이는 허난(河南)에서 관내(關南)로 여행을 갔는데, 배가 고프고 목이 말라 형제들이 헤어진 후 달을 바라보며 이름을 나열했는데, 이는 아무것도 아니다. 편지. 한문으로 쓰여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시를 이해하거나 기억할 수 있지만, 이렇게 다소 어색한 제목은 사람들이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 속의 네 문장을 보세요: "걸린 그림자는 수천 마일의 기러기로 갈라지고, 뿌리는 아홉 가을의 천개로 흩어져 있습니다. *** 밝은 달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눈물을 흘렸는데 전국 다섯 곳이 하루아침에 똑같아졌다."
이것이 시적인 서간어가 아닐까? "과거는 반쯤 꿈꾸는 베개, 남북의 오랜 친구가 달리는 대본에 적혀 있다"는 것은 안정된 환경에서 과거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생각하며 과거에 머무르는 마음의 상태이다. 석 달 동안, 집에서 온 편지는 일만 금의 가치가 있습니다." 십자가는 몇 개 밖에 없고, 전쟁의 혼란 속에서 어떻게 당신을 그렇게 그리워할 수 있습니까? "내가 보고 싶은 곳에 붉은 조각이 있습니다. 종이와 끝없는 눈물." 연인 사이의 무기력한 한숨이다. 가장 감동적인 점은 Lu You와 그의 전 부인 Tang Wan이 예기치 않게 만나 Shen Garden 스크린 벽에 "머리핀 머리 봉황"에 대한시 (글)를 썼다는 것입니다.
루유유는 "복숭아꽃이 지고 정자가 한가하다. 산동맹이 있지만 비단책을 믿기 어렵다"고 말했다. 탕완은 "바람이 마르고 눈물이 아직도 그렁그렁한데 혼자 난간에 기대어 생각을 적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하나는 “동맹은 있지만 비단책을 믿기 어렵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혼자 난간에 기대어 내 생각을 적어보고 싶다”는 것이다. , 하지만 서로에게 편지를 보내는 것조차 불가능합니다. "어려워! 어려워! 어려워" "모! 모! 모!"라고 한숨이 나올 수밖에 없었습니다. 종이 한 장과 빨간 종이 한 장에는 고대부터 수많은 깊은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중학교 시절, 아직 사랑이 무엇인지 모르는 멍한 청년이었을 때 벽에 걸린 루유(Lu You)와 탕완(Tang Wan)의 이야기와 그들의 시를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눈물이 터져 나온 가슴. 끝없는 진심, 말 한마디, 눈물 하나가 붉은 종이를 젖게 만들었고, 이 시들은 삶에서 편지의 중요한 가치를 고스란히 표현했고, 삶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유이 전기', '붉은 잎시' 등 글자에 관한 전설이 너무 많아서 글자를 더욱 신비롭고 흐릿하며 아름답게 만듭니다. 편지를 배달하는 길 위를 분주하게 오가는 말발굽, 황사를 밟고 있는 모습은 비스듬함과 비스듬함, 짧고 다정함을 오가는 시들이다. 보고 싶게 만드는 슬프고 아름다운 그림은 후손들에게 끝없는 생각을 선사할 것이다.
오늘은 종이 위에 얼마나 많은 감정이 남아 있는지 그리운 기분이에요! 증국번의 가족 편지, 루쉰의 편지, 푸레이의 가족 편지는 그들의 내면의 고백이자 고난을 겪은 후의 깊은 깨달음이자 동료와 미래 세대에 대한 현자의 진심 어린 조언이 되어 고전이 되었습니다. 우리 민족의 우수한 문화유산이라고 하여 과하지 않습니다. 오늘날은 정보화 시대이며, 의사소통이 지금처럼 빠른 적은 없었습니다.
인터넷은 전 세계를 덮고 있고, 거대한 지구는 아침 저녁으로 땅 끝까지 닿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늘과 땅까지도 닿을 수 있을 만큼 작은 곳이 된 것 같다. 지구는 즉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사람들의 삶에 큰 편리함을 가져왔지만 사람과 지역 사이에 시공간적 거리가 없는 것 같아서 사람들은 늘 삶에 감성과 시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갖게 됩니다.
오늘은 진지하게 편지를 쓸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다. 눈길을 끄는 시간적 거리가 짧아지고, 공간이 가까워지고, 문자 메시지는 여기로, 농담은 여기로, OK는 저기로, 그리고 전화기의 양면이 되었습니다. (휴대폰) 결국 복잡한 감정을 단순화시키고,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방송에서 생략된다.
서신이 있어도 감정도 없고 시도 없고 이야기나 전설도 없는 공문서나 다름없다. 이것이 현대인에게 축복인가 불행인가? 나는 항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