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나이의 별명 ~ ~ ~

나이의 별명 ~ ~ ~

한 살 이하? 아기;

2~3 세-유년기;

여자 7 살? -연 수

남자아이가 8 살이에요? --그해 연도;

청년은 일반적으로 총각 () 이라고 불린다.

10 세 이하? -노란색 입, 즉 유치한 아이;

13~ 15 세? --스푼의 해;

15~20 세? 춤추는 코끼리의 해;

12 세 (여성)--차이 진년;

13 세 (여자)-카 다몬,

15 세 (여성)-사망 연도;

15 세 (남자)-공부의 해.

16 세 (여자)-파과년, 벽옥년, 2008 년;

스무 살 (여자)--타우리넴화;

24 세 (여자)-플레이보이 년;

결혼-메이 년, 표준 메이 년;

여자가 서른 살까지? -반 늙은 서모;

스무 살 (남자)-약관

30 세 (남성)-30 세;

장년-봄과 가을의 절정;

40 세 (남자)-의심할 여지가 없는 해, 강자의 해;

50? 반세기 이상, 옳고 그름의 해, 인생의 해,

아이복의 해, 대연의 해;

60? 환갑, 상고갑, 청년, 장글라이딩 년,

달력 연도로 돌아가기

70? -옛날의 해, 나라의 해, 일의 해, 정치의 해.

마음의 해, 트레일러의 해;

80~90 세-팔순 노인;

100 세? 기간, 일명' 사람'.

중국 고대에는 사람의 나이에 대한 별명이 있었다. 예를 들어 13 세는' 스푼', 15 세는' 코끼리', 20 세는' 관령', 30 세는' 입년', 40 대는' 불혹함' 이라고 부른다 노인들은' 팔순 노인', 100 세는' 일제',' 거북년', 140 세는' 경로희석' 이라고 부른다. 다음은 몇 가지 닉네임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아기가 태어난 지 한 달이 되었을 때,' 보름달' 이라고 불리며,' 미월' 또는' 생월' 이라고도 불린다. 쌀은 보름달을 의미하므로 다음 달은 보름달입니다. 생진월은' 시경 다야 성민' 제 2 장 제 1 문에서 나왔다.' 달의 생신' " 이 장은 후직의 생일을 다룬다. 생일은 구두어이고,' 미작월' 은 임신을 신청한 달 수를 가리킨다. 나중에 사람들은' 생일월' 을 사용하여 보름달의 탄생을 표시했다. 수시' 호쿤시티 페스티벌표' 와 같은' 경월생, 경성기' 입니다. "

아이의 보름달, 백일 혹은 한 살 모두' 노' 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그것은 완전한 순환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100 세는' 백' 이라고 하고, 한 살은' 주' 라고 부른다. 백전과' 주역' 은 처음에는 맹원로의' 동경몽록 육' 에 기재된 풍습을 가리킨다. "아이를 낳은 지 100 일이 되면 있을 것이다. 이름은 백전이다. 다음 생일까지 저우웨이라고 합니다. 클릭합니다 안씨 가훈 풍조' 도 1 주년 자녀를 위해 새 옷을 만들고 목욕탕을 장식하는 것은 강남의 풍속이라고 말했다. "남자는 활, 화살, 종이, 펜, 여자는 칼, 자, 바늘로 침을 맞고, 보배를 첨가하여 놀았다. 자녀를 배치하기 전에, 그 의향을 관찰하고, 거둬들이고, 탐욕, 성실, 지혜를 시험하고, 이를 시험자라고 불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이 관습은 "시험" 또는 "주간 잡기" 라고도합니다. 이에 따라' 백일',' 일요일' 도 백일, 1 세의 별명이 됐다. 송대 남자 오씨는' 양루의 꿈' 에서 "생년월일 1 주일의 이름은 이상은은' 줄' 시: "보빈이 없어, 예닐곱으로 알려져 있어."

한 살은' 열 살' 이라고도 하고, 열 살에도 배불리 먹는다는 의미가 있어 열 살은 한 살이다. 주' 와' 환' 의 약속으로 옛사람들은 한 살을' 환' 이라고 불렀다.

한 살 미만이면' 결혼하지 않았다' 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육유' 산촌약' 시에는 "앞으로 공손을 만나겠으니, 지금은 이미 닭 돌고래를 방목했다" 는 문구가 적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내일은 이미 지나갔다.

23 세의 아이는 "아이" 또는 "아기" 라고 불린다. 맹자는 "어렸을 때 나는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했다. 클릭합니다 조기는 이렇게 말했다. "내가 어렸을 때, 내가 두세 살 때, 나는 우리 아이가 웃고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나는 그에게 포옹을 해 줄 수 있었다." "왕한망사전": "백세 노모, 아들의 아들, 동시에 참수하고 머리에 매달린다." 후한서 이선전: "(서리) 품에 안겨 있지만, 장군자와 다를 바 없다."

명대 왕지견의' 표록 인사' 는 "다섯 살 어린이는 비둘기 차극에 대해 이야기하고, 일곱 살에는 죽마 여행에 대해 이야기하고, 여행에는 먼지가 있다" 고 말했다. 진대 장화의' 박물지' 는 "어린아이는 다섯 살 때 비둘기 차놀이를 하고, 일곱 살 때 죽마극을 한다" 고 말했다. 비둘기 차는 고대의 일종의 어린이 장난감이고, 가루를 뿌리는 것은 모래를 만드는 것과 비슷한 게임이다. 아이가 게임을 좋아하는 특징을 이용해 나이를 참고한 것이다.

옛날에는 남자아이가 이를 낳은 지 8 개월, 여덟 살에 이를 바꾸고, 여자아이가 이를 낳은 지 7 개월, 일곱 살에 이를 바꾸었다고 했다. 그래서 여덟 살 때는' 폭발 치아', 칠팔 살 때는' 폭발 치아' 라고 부른다. (tibai tiáo sound bar, 치아 변경을 의미합니다. ) 양형, 당조인, "중서령 분인공설진흥" 이라고 썼다. "늙었다, 위압적이다." " 도겸의 「송동생」은 "이를 부끄러워하고 죄책감에 시달린다" 고 말한다. 불행한 사고를 당한 것은 우리 부모님 중 한 명이 죽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시는 우리 어머니가 여덟 살 때 돌아가셨다는 것을 의미한다.

열 살은' 유치원의 해' 라고 불린다. "예기 곡례": "10 년 동안 젊은 나이에 배우다." 즉, 열 살 때 일찍 나가서 공부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나중에 나는 열 살을' 취학 전 년' 육유' 사교의 날' 이라고 부르며 "어린 학생은 금기를 잊고, 귀먹은 사람은 의사를 쓰지 않는다" 고 말했다

열세 살은' 스푼의 해' 라고 불린다. "예기 내칙": "10 년 3 년, 음악 배우기, 시 읊기, 숟가락 춤." 숟가락은 일종의 관악기이다. "스푼 년" 은 어린 시절의 동의어로도 사용된다. 류기윤' 노정 월로상 주우좌': "예락이 풍부하고 시서가 스푼으로 되어 있다."

여자는 열세 살 때' 카 다몬' 이라고 부른다. 콩은 다년생 식물로 영남에서 생산된다. 그것의 꽃은 매우 아름답다. 아직 꽃이 피지 않은 꽃은 임신체처럼 생겼는데, 남방에서는 이를 태화라고 부른다. 시는 종종 한 아가씨를 비유하는데, 예를 들면 당두목시의 시' 송별':' 꽃미 13 여 원, 카 다몬 2 월 1 위' 를 비유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흔히 13 ~ 4 세 여성을' 성년' 이라고 불렀다.

14 살짜리 아이는 보통 "27" 이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27 14 년의 의미로는 남조 진후주의' 차비백로새 노래': "27 14 년, 나는 아직 젊었지만, 지금의 처지에 눈을 돌렸다."

열다섯 살 때' 시학',' 논어를 정으로 하다' 라고 부른다. "나는 십중오를 배우기로 결심했다." " 나중에 그는 지학을 15 명으로 삼았다.

한 여자가 열다섯 살 때, 그녀는' 허허' 또는' 사년' 이라고 불린다. 머리핀, 즉 여자의 머리카락용 머리핀입니다. 예기: "여자 ... 5 년 후에 죽을 거예요." 정현주. "그럼 결혼해야지. 여자는 결혼을 약속했고, 그녀는 썼다. 시집가지 못하게 하면 스무 살이 난처해진다. " 나중에' 시작' 과' 나이' 의 관계로 여자는 15 세라고 불렸다. 청대 왕세정은 "적북 이야기, 선삼 이야기, 송녀 개최": "손씨, 로카이의 아내, 선성인, 연초에 태어났다. 만일 병사가 변하면, 그녀를 산에서 풀어라. " "유림외사" 제 10 회: "노로씨는 정이 있고, 해마다." 송대 유수' 두염백화' 시는 "궁허리가 가늘고 늙어야" (궁허리는 여자의 가는 허리를 가리킴) 라고 말했다.

열여섯 살 된 여자는' 파과',' 박' 이라고 불린다. 파과는 파과자이다. 두 글자, 즉 2008 년으로 나눌 수 있다. 원래 남녀는 모두 사용할 수 있었지만 시에서 여성에게 많이 사용되었다. 아진인 손욱의' 연인 벽옥의 노래': "벽옥 (한 여자의 이름) 이 멜론 하나를 깨뜨리면 랑의 감정이 뒤바뀌었다."

274, 16 은 28 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수시 "이영좌분제 착용 꽃" 시운: "28 미인은 준마, 만주는 성가입니다."

여자의 열여섯 살은 "벽옥의 해" 라고도 불린다. 당 "취한 후 증정" 시가 말했다. "계영 () 은 가벼운 훈양네 () 집, 과자 () 는 벽옥의 해로 나뉜다." 양가는 여자의 예쁜 눈썹을 가리키고, 양지는 동한 비를 가리킨다. 역사는 그의 아내를 "색채 미모가 좋아 눈살을 찌푸렸다" 고 불렀다. " 다이앤은 그녀의 눈썹을 가리켰다.

열여덟은' 29' 라고 불릴 수 있다. 놀라움의 눈: "한 ... 이미 29 세가 넘었고, 아직 친척이 없다."

고대에 남자는 스무 살에 성인이 되어 대관식을 거행했다. "예기 곡례상": "20 약한 왕관." " 공영달은 "성인 20 명, 코로나, 아직 강하지 않아 약관이라고 불린다" 고 더 논평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20 세를' 약관',' 수관',' 화관',' 관년',' 관년' 등으로 불렀다. 20 세 이하의 사람은' 면류관' 이나' 면류관' 이 없다. "한수 전욱 하": "자생은 정정에서 태어났고, 약도 약하다." 지아 셍 (Jia Sheng) 은 한 왕조의 유명 인사 인 지아 이순신 (Jia Yi) 을 의미합니다. 송 석페이지' 사농잔 공동묘지명': "공은 관에서 시작되고, 수재보다 우선이다." 제 1 수재는 과거 시험에서 일등을 한 사람이다. "구당서 최윤전": "왕관의 칭호 승갑, 을, 장년 거중." 갑과 을은 갑족과 을족이라고도 합니다 .. 한대 시험은 갑, 을, 병삼과로 나뉘어 갑, 즉 과학기술시험으로 승진했다. 청소방의 작은 팅 찰루 군사대신은 "그의 다음 복무에서 그는 내틴의 남자아이를 선택했지만, 그는 바닥을 쓸었다" 고 말했다. 더 쉽게 늙고 왕관을 쓸 수 있다. " 송영 "마성동양서 보내기": "가관하면 성인의 길 덕분입니다." 남조 인혜는 "출가열전, 몸을 잊고 승재를 풀어라" 라고 썼다. "마지막 한 해, 너는 너의 역사를 위해 준비하고, 아름답고 입담이 좋아야 한다." " "신당서 차복사지": "미관자, 소아만두." 북제안지는 내 생애부에 대한 견해를 내세웠다. "나는 벼슬을 하지 않았다."

약관은 일명' 약년',' 약령',' 약령 또 다른 책에서' 약년' 은' 약관' 으로 간주되어 약년이 약관의 대명사임을 알 수 있다. 남조 인서: "당시 사제원, 세속, 먼지 풍속, 그 젊음을 보고, 바람을 바라보며 밀고 한숨을 쉬며 말했다.' 옷이 좋고 즐거워요! 당시 그는 아시아 경기 지역에 있었고, 공년에 왕관을 잃기 시작했다. "약령도 약관의 해임을 알 수 있다. 종원' 28 세와 유담' 시는 "젊었을 때 여가를 포기하는 것은 행운이어야 한다" 고 말했다. 손유는 "약령은 약관이다. ""

고대에는 20 세가 "7 피트" 라고 불렸다. "이주 지방관과 시골 의사": "중간 7 피트 60, 들녘은 6 피트 60, 5, 모두 징발한다." 지아 (Jia) 는 "한서 열전 (Hanshu Leichuan)" 사건에 대해 논평했다. 왜 20 세가 아니라 7 피트가 필요합니까? 고대에는 발이 짧았기 때문에, 한 척은 20 여 센티미터에 불과하고, 7 피트는 1 미터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한 성인의 키였다. 스무 살은 성인이기 때문에 스무 살 대신 7 피트를 사용한다.

스물네 살 된 여자는' 풍화 정무' 라고 불린다. 꽃편지는 꽃이 피는 정보를 가리킨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24 종의 바람이 화기에 호응하여 불어오는 바람에, 여자는 스물네 살이라고 한다.

서른 살, "서", "서", "서" 라고 합니다. 논어는 정입니다: "아들이 말했다:' 나는 십분의 일을 배우기로 결심하고, 서른에 서 있습니다. 나중에 나는 서른 살을' 서' 와' 출발' 이라고 불렀다. 예를 들어 노신의' 개화기 좋은 스승':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언제나' 립' 의 해를 지낸다." 오금엽위시' 30 례 위해손쇼위': "어떻게 내 관감을 줄일 수 있을까?" "이년" 은 현지 언어이다. 진 왕조의 "음주" 시 19: "설 때가 되었으니 스스로 부끄럽게 여길 때가 되었다." "

서른 살,' 시실',' 강실' 이라고도 불린다. 예기 내칙: (남자) 서른 살에 방이 있어요. 그리고 남자의 일을 관리하기 시작했어요. \ "방이 있으면 아내가 있다, 그래서 첫 번째 방은 30 세를 의미한다. 도겸의' 원망시 초조' 는 방대사서 던의 대중' 시운이다.' 약한 관우 () 가 세상 장벽에 부딪히고, 한 방이 빗나갔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강실' 은' 예기 곡례'' 30 강' 에서 유래한 것이다. " 정현주: "아내가 있으면 아내가 있어요. 아내가 방을 부르다. " 당대의 장방 "호소옥전": "저는 열여덟 살이고, 스물두 살이고, 여덟 살에 장사입니다."

마흔은' 강관'' 혼란스럽지 않다' 라고 불린다. 예기 곡례상: "40 강, 관직도." 공영달서' 는 "강한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마흔이고, 다른 하나는 지혜롭고 강력하다" 고 말했다. 그래서 마흔 살은' 강관의 해' 라고 불린다. 명대 동양은 "신디와 관직을 할 때 성서를 유람한다" 며 "너는 지금 강관이니 나도 어린아이가 아니다" 고 말했다. 만약 내가 제때에 노력하지 않는다면, 나는 갑자기 노인이 될 것이다. " 불혹' 은' 논어 위정':' 사십, 불혹이다.' 후세 사람들은 의심의 여지 없이 40 세의 이름으로 여겼다. Tao Qian 의 "음주" 시 60 번째: "라인은 혼란스럽지 않고 오랫동안 결정하지 않습니다. ""

50 세는' 애부',' 에이지',' 지명',' 시비를 가리다',' 장가' 라고 불린다. 예기 곡례 상: "50 세, 관정이 될 것이다." 쑥은 쑥의 창백한 색을 가리킨다. 공평가는 "1950 년부터 1959 년까지 나의 체력은 이미 쇠퇴했고, 머리카락은 아이색처럼 창백했다" 고 평가했다. "관직을 맡다" 는 것은 관직을 위해 정치를 하는 것이다. 나중에' 아이프' 로 50 세를 대리했다. 북주 () 인 왕보 () 는 "태보적강 () 제사" 를 썼다. "애부 () 를 지나치면 무거운 책임이 있다." 대만은 대만의 조수로 고대에는 삼공이 재보하는 관직이었다.

50 세는 아이라고 하고 50 세는 호아이라고도 불리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50 세, 50 세, 50 세, 50 세, 50 세, 50 세) 조학자가 귀유광으로' 설마' 에서 "일우문은 이미 아이세에 이르러 원현보다 가난하다" 고 말했다. "원현이 가난하다" 는 것은 전고이다. 원현이는 공자의 제자, 귀인, 가난한 사람이다. 원현의 숙소는 낡고, 윗물이 새고, 잡초가 무성하다. 자공은 대마력 전차를 타고 그를 만나러 갔고, 원현이는 몽둥이를 들고 문을 열었다. 자공이 말했다: "이봐! 왕선생은 어떻게 된 겁니까? " 원현이가 대답했다. "듣자니 돈이 없으면 가난하다. 배우면 병이 난다. 오늘 체질이 좋지 않아 병이 나지 않았다. " 자공은 부끄러워서 감히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는데, 후에' 원현가난' 이 문인의 가난한 전고가 되었다.

논어 위정: "50 세에 천명을 안다." 생명을 아는 것은 운명을 아는 것을 의미하고, 지금의 말에 따르면 자연의 법칙을 아는 것이다. 나중에' 지명' 은 50 세의 대리로 일했다. 예를 들어 곽모로의' 끓어오르는 탕집 무제': "제 나이에 따르면, 저는 지명금의에서 왔지만, 어찌 된 일인지 모든 것이 아직 젊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지명' 은' 지명의 해' 라고도 불린다.

"Huainanzi 원래 도로": "그래서 50 세, 49 년." " 춘추시대의 애국 인사이다. 그는 인품이 고결한 의사로서 진보를 갈망하며 용감하게 개과천선한다. 이 말은 그가 50 살 때 지난 49 년간의 잘못을 알게 된 것이다. 나중에' 옳고 그름을 안다' 는 말로 50 세라고 불렸다. 백거이의' 자송' 시에서 "나는 이 일이 옳지 않다는 것을 진심으로 알고 있다. 이럴 줄 알았다" 고 말했다.

노인을 공경하는 제도는 예로부터 중국 민족의 미덕 중의 하나이다. 예기' 구름: "50 몽둥이가 집에 있어요." 50 대 때 지팡이를 짚고 집에서 자유롭게 걸을 수 있다는 뜻이다. 나중에 나는' 장자' 를 50 세의 대리로 삼았다. 아청조 학자 진강기는 권 9 에서 "(류중만) 개국 초 도사서원 학사로 산둥 간호를 하고 공부 시랑으로 승진했다" 고 썼다. 8 년이 지나서야 장가의 나이와 맞먹는다. "

50 세는' 대발전의 해' 또는' 반백' 이라고도 불린다. 큰 것은 큰 숫자이며, 확장하는 것이다. 대연이는 큰 수의 표현을 가리킨다. 이경상: "대연지수 50." 공연 세계의 수는 50 에 달려 있다는 뜻이다. 고대인들은 또한' 오십' 이 열흘 12 일 28 밤이라고 설명했다. 후세 사람들은' 대연' 으로 50 대를 대신하는데, 예를 들면 노신의' 대정농서' 와 같다

반백은 50 이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지만, 예컨대 반백, 반백, 반백 등을 가리킨다.

51 세는' 유카이' 라고 불린다. 옛사람들은 노인의 나이가' 개년' 이라는 새로운 단계에 들어간다고 말했다. 10 년은 하나의 등급이고, 개육은 여섯 번째 등급의 시작이다. 쿠앙 저우이' 혜풍사 화속권 1 권': "가까이가는 사람은 51 세에 6 을 열고 61 세에 7 을 연다고 합니다." "

거의 60 에 가까운 것을' 망육' 이라고 부른다. "보라" 는 가까운 뜻이다.

60 세의 사람들은' 육계',' 화갑',' 화갑자',' 장상',' 귀순',' 제나라' 라고 불린다.

이전 문장 에 따르면 고대 건지와 가지의 연표는 여섯 가족이었다. 화갑자' 또는' 화갑' 이라고도 불리는데, 천간지지와 차례대로 60 주간 순환되기 때문이다. 나중에 60 세는' 화갑' 또는' 화갑자' 라고도 불린다. 예를 들어 이준' 섣달 그믐날': "올해는 닭의 해이고, 응우엔 (사람의 일생) 은 닭띠이며, 그는 60 년을 보냈다. 정월 초하루에는 응우옌이 예순이 되었다. 클릭합니다

장향' 은' 장자' 와 마찬가지로' 예기' 에서 나왔다.' 육십 몽둥이가 시골에 있다.' " 60 대 때 지팡이를 짚고 농촌을 걸을 수 있다는 뜻이다. 남조 사람 임방은' 건안봉' 시를 지은 적이 있다. "노군은 아직 이가 있으니 이 지팡이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치아를 존중하는 것은 노인을 존중하는 것이다. 연민, 관심, 감탄.

공자의 논어 정치: "육십이고 듣기 좋다." 그 주석은 "듣기는 쉽지만, 그 말을 통해 그 의미를 판단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소위 "마이크로 목적" 은 심오하고 미묘한 의도를 의미합니다. 나중에 나는' 이순' 을 60 세의 대리로 사용했다. 유향도' 구당전': "강하고 벼슬을 위해 물러나서 귀를 사용한다."

육십은 또' 순순' 이라고도 불린다. 예기 곡례상: "예순 살, 수료." "한서 공광전": "많은 스승 ... 올해는 병이 났다."

61 세는' 케이지' 또는' 화갑' 이라고도 불린다. 케이지에 앞서 말했듯이, 중국의 번체자, 즉 갑자 갑자는 여섯 개의 십자가와 한 글자로 나눌 수 있기 때문에 61 세라고 합니다.

꽃갑' 은 서유기 제 20 회와 같이 말했다.' 너 61 살이야' 라고 말했다. 워커는 말했다: "좋아! 좋아! 좋아! 후아가 또 만났어요. ""

64 세는' 파박' 이라고도 불린다. "멜론" 단어는 "8864" 를 의미하는 두 단어로 나눌 수 있기 때문에 64 세의 대명사로 사용됩니다. 송대 시인 양의는 이 정원에 대해 이야기했다. "여동빈 유선이 천하를 두루 돌아다녔다. 왕위 (인명) 가 만났는데, 종이펜 8 시 책, 7 언독제, 꽤 문구가 있었다. 마지막 문장은 말했다:' 깨진 멜론의 해에 일하십시오. 풍습은 파과 28, 과육십사인데, 이것은 표시이다. ""

2000 년에는 70 을' 망칠' 이라고 불렀다. 문군의' 겨울에 번화를 보내다' 시는 "내 나이도 쇠약해서 이미 육시 7 을 넘었다" 고 말했다. 시성 두보의' 곡강 2 곡' 은 "술은 총 빚이 있고 인생은 70 세이다" 고 말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70 세 대신' 고희' 나' 희년' 을 사용했다. 고희' 는' 고희' 라고도 불린다. 아민 리치의 관음각 시 중 하나: "고대 그리스인이 되는 법, 너는 어떻게 고통을 받는지 모른다." 송대 리앙 () 은 "밍크 () 의 첫 정치 허이일 1 세 ()" 라고 말했다. "지위 부공 () 은 모처럼 1 년 동안 구 아이 () 를 돌보기가 어렵다." Ai 는 어른의 뜻이다.

예기: "칠십 몽둥이가 나라에 있다." 국가는 도시와 국가를 가리킨다. 70 대 때 지팡이를 짚고 수도를 한 바퀴 돌 수 있다는 뜻이다. 나중에 그는' 장과' 를 70 세의 대명으로 사용했다. 당대의 관의는 "유유주 대신 청관리스트": "종소리가 이미 새고, 이가 이미 구름을 입고, 나라가 여러 해 동안 야행공포가 깊어졌다." 이것은 상관의가 유유주를 위해 쓴 사표로, 그가 만 70 세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흔 살은' 관직의 해',' 정치의 해',' 트레일러의 해',' 트레일러의 해' 라고도 불린다.

예기 곡례상: "의사 칠십." 에티켓 왕제: "50 대 기사; 60 세가 되면 배우지 않는다. 70 세가 되면 정치가가 될 것이다. " 일을 하는 것과 정치를 하는 것은 의미, 사직하는 것, 벼슬이라고도 한다. "트레일러" 도 벼슬을 한다는 뜻이다. 옛사람들은 보통 70 세에 사직하고 차를 버리고 갔기 때문에 끊었다. 그래서 벼슬의 해와 트레일러의 해 (나이) 는 모두 70 세의 대명사이다. 혼시 \ "호 messire 직접 부과 \" 서문은 말했다: "적은 반 messire 가 차에 없는 해, 두 테이블은 구걸 할 것이다." 아청 왕조의 양장거씨는 "유일노트: 70 관" 이라고 썼다. "오늘 사람이 마흔도 안 되고 일찍 벼슬길에 들어가면 임기가 70 으로 제한되지 않는다. 그래서 나머지 두 회귀는 모두 경기 정지 연령에 미치지 못한다."

일흔한 살에 "개팔이다." 라고 말했다. 백거이' 옛 자조' 시: "제 8 순위, 최고라고 할 수 있어요."

77 세 때 그는' 생일 축하합니다' 라고 불렸다. 희자의 초서 형식이 77 자 같기 때문에 이렇게 부른다. 나이가 거의 80 에 가까운 사람은' 희망 8' 이라고 부른다. 한유 \ "사엽문 \": \ "7 을 지나 8 을 바라보면 노인이 된다. 너는 원망도 후회도 없지만, 나는 배부르지 않다. "

80 세 때' 8' 또는' 죽음' 이라고 불린다. "시진풍차 이웃": "오늘 사람들은 불쾌해, 죽은 사람은 이미 수행한다." 마오 주석은 "나는 늙었다. 여든 살이에요. " 육유시' 서록': "형세는 지금 보육자, 굽고 크다." 털' 과 관련해서는 다각적인 인생명인 모 (모음모) 가 있는데, 모두우는 "80 은 털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예기 곡례상" 구름: "80, 90 은 달리는 것이다." 한 왕조의 "소금 및 철 이론" 은 "70 은 무모하다" 고 말했다. 의견이 분분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70 세에서 90 세를 가리킨다.

80 세는' 봉왕조'' 예기' 라고도 불린다.' 80 몽둥이 법정에 있다.' " 80 대 때 지팡이를 짚고 경기장을 드나들 수 있다는 뜻이다. 나중에 나는' 조초' 를 80 세의 대명사로 사용했다. 청대 조익 "처음으로 목발을 사용한다" 시: "삼십 년 동안 나는 숲 속에 있었다."

88 세 때' 미수' 라고 불렸다. 쌀이라는 글자는 883 자로 나눌 수 있기 때문에 88 은 미수라고 합니다.

거의 90 을' 희망 9' 라고 부른다. 조학자 오근과 임모 선배와 합서한다면, "선생은 9 년을 바라지만, 등불 아래는 여전히 붓을 쓴다."

구십 세 구단. 노래 \ "책 시리아 가이드 \" 는 말했다: "90 은 경솔하고, 또 □ (좌옥우대) 등, 이를 아먹는 것, 노란 꽃, 눈썹수, 얼어붙은 배라고도 한다." "□ (좌어 우대)" (의윤) 즉 복어는 노인 등에 물고기 같은 반점이 있음을 의미한다. 치아' 는 노인의 이가 뒤로 뻗은 가는 이를 의미하고, 황황황은 노인의 백발이 벗겨진 후 자라는 노란 털을 말한다. 개는 장수한다는 뜻이다. 메이수, 즉 메이호는 긴 눈썹을 가진 노인이다. 얼어붙은 배는 노인의 얼굴에 얼어붙은 배처럼 검은 반점이 있는 것을 가리킨다. 이들은 모두 노인들의 장수의 특징이다. 보통 장수를 의미하지만 90 세라고도 한다.

90 세도' 9 세' 라고 부를 수 있다. 예기 문왕세자' 에서' 문왕은' 한 여자 (바로 너) 의 꿈이 뭐지?' 라고 말했다. 무왕은 "나와 몽제는 모두 아홉 살이다. 문왕은' 여자는 왜? 무왕은' 서양에는 9 개국이 있는데, 왕은 결국 그들을 애무할 것이다' 고 말했다. 문왕은' 안 돼! 옛사람들은 나이를 불렀고, 이빨도 늙었다. 난 100, 난 90, 난 당신과 함께 하지 않습니다. 문왕 97 면은 끝이고 93 면은 끝이다. "이 말의 주된 의미는 주문왕의 수명이 100 세, 주무왕은 90 세, 나중에 문왕은 무왕에게 세 살을 주었다는 것이다. 이 글의' 9 세' 는 90 세를 가리킨다. Zheng Xuan 은 그의 주석에 대해 "9 세, 90 세. 예를 들어 송대 범성대문자의' 태상황의 가사를 계획하지 마라':' 어떻게 오래 사는지, 9 번째 연말까지 기다리지 마라. "하지만' 아홉 살' 도 아홉 살이라는 뜻이다. 예를 들어, 시 「책임」 (responsibility) 에는 이렇게 쓰여 있다. "통 (이름) 은 아홉 살이지만 배 밤을 그리워한다. ""

아흔아홉 살인데, 사람들은' 백수' 라고 부른다. 백자가 100 자 적기 때문에 아흔아홉 번째 생일로 간주됩니다.

백 살 때, 그것을 "쉬운" 이라고 부른다. "예기 곡례상" "백년은 길다." Zheng Xuan 은 "여전히 기대하고 싶다. 쉽고, 키운다. 옷차림의 맛은 모르지만 효자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 " 기대하는' 시기' 가 바로 필요다. 손희단은 "100 세 노인의 음식, 거처, 활동은 모두 필수 조건이다" 고 더 설명했다. 그래서 100 년은 기간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육유' 초여름 은거처' 5 곡은 "여생이 충분하니 숨을 쉴 필요가 없다" 고 말했다.

참, 한 사람이 죽는 나이는' 일년 내내',' 죽음의 해' 또는' 망망의 해' 라고 불린다. 그중' 낙년' 은 흔하지 않다. 송대 시인 미로는 "도사 칠소호" 를 쓴 적이 있다. "소호의 청양가 ... 80 년은 재위 4 년, 백년 중 한 명이다." 소청양은 전설 속 황제의 아들 중 하나인 동이그룹의 우두머리를 가리킨다.

일본인의 장수를 몇 마디 더 말하다. 일본인은 80 세를' 우산수명' 이라고 부른다. 우산은 중국어의 일본어 간화자' 10' 에 두 점이 없기 때문에, 자형은 위에서 8 까지, 아래에서 10 까지, 80 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일본은 90 세를' 급사' 라고 부른다. 졸자는 일본어로' 상구하십' 으로 축약되기 때문에 90 이다. 이것은 중국에서 통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중국의' 죽음' 자는 죽음의 뜻이기 때문이다. 또한' 생일 축하합니다',' 쌀수',' 백수' 는 모두 우리와 같다. 그러나' 생일 축하합니다' 에 대한 설명은 다르다. 일본어 희자의 약자는 세 개의 7 자가 겹치는 것으로, 77 의 의미와 비슷하다. 이러한 유사점은 아마도 일본어 문자가 중국어 문자에서 유래했기 때문일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것은 인터넷에서 나온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