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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곡 문학 상식은 유용하다.

1. 원곡의 문학 상식

원곡은 원래 이른바' 반곡',' 악호' 에서 유래한 것으로, 최초로 민간에서 전해져' 거리조' 또는' 촌방 단조' 라고 불렸다. 원나라가 송을 멸망시키면서 대부분 (오늘 베이징), 임안 (오늘 항주) 을 중심으로 남북의 광대한 지역에 퍼졌다.

원곡은 엄격한 율율 공식을 가지고 있으며, 각 곡패는 문장, 글자 수, 평정 등의 방면에서 고정적인 형식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고정적인 틀은 있지만, 딱딱한 것은 아니며, 고정적인 틀에 끼어들고, 일부 곡판에 문장을 더하고, 압운에 평정필법을 허용하며, 율시와 송사의 절구보다 더 민첩하다.

원초와 원말의 다른 특징

첫째, 초기는 원잡극의 전성기였고, 작가는 주로 대부분, 평양, 동평 일대에서 활동했다. 대표 작가는 관한경, 백박, 마치원, 왕실보 등이 있다. 현존하는 원잡극 80 종은 모두 유명한 비극 대표작이다.

1. 초기 연극은 강력한 시대적 특징을 지녔고, 당시의 사회현실을 진실하게 반영해 반항하는 일련의 생생한 인물 이미지를 형성했다.

2. 언어는 북방 방언과 중원 구어를 기초로 민간 노래 예술의 영양을 흡수하여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억척스러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

3. 무대와의 결합은 매우 밀접하여 예술의 생명력, 즉 이른바 본색을 충분히 보여준다.

둘째, 후기 잡극 창작은 항주로 옮겨갔고, 정광조, 천정, 조광, 진 등을 북천 작가로 삼았다. 중요한 작가의 남천은 잡극 창작이 소멸된 이유 중 하나이다.

1. 후기 작품은 초기 창작의 현실성이 부족하여 멜로드라마, 문인 이야기극, 신선도교극이 발전했다. 동시에 예술미의 추구와 줄거리에 대한 우여곡절이 기괴하여 전기적인 매력을 잃었다.

2) 작가가 남쪽으로 이주한 후 잡극 창작은 발생과 발전의 토양에서 벗어났다. 남극이 병존하면서 점차 변화가 일어나면서 잡극의 형식은 불가피하게 쇠락했다.

확장 데이터

원곡 4 사람들은 관한경, 백박, 정광조, 마치원을 가리킨다. 그들은 원잡극의 여러 시기 서로 다른 유파의 성과를 대표하여' 원잡극 4 인' 이라고 불린다.

원잡극의 4 대 비극은 관한경의 원, 백박의 비, 마치원의' 한궁추' 와 기의' 조씨 고아' 이다. 원대 4 대 멜로드라마: 관한경의' 월정', 왕실보의' 서사랑기', 백박의' 즉시 벽에 오르라', 정광조의' 천녀유혼'. 4 대 남극은 각각' 가시진',' 류',' 바이살: 의 이야기',' 흰토끼의 이야기',' 명월정' (관한경이 쓴 것이 아님) 과' 개를 죽이는 것' 이다.

관한경의 잡극 제재는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해 사회 암흑세력의 추악함과 부패를 폭로하고 인민, 특히 청년 여성의 전투정신을 칭송하며 현실에 대한 깊은 묘사에 민주와 인도주의의 빛나는 사상을 스며들고 있다. 그의 대표작' 떠아원',' 망강정',' 단도회' 등은 이미 수백 년 동안 공연되었다.

백박의' 오통우' 는 백거이의' 장한가' 를 각색한 것으로 당명제와 양귀비의 이야기를 묘사했다. 그 언어는 우아하고 화려하며, 잡극문파의 으뜸이다.

마치원의' 한궁추' 는 중국 10 대 고전 비극 중 하나로 조군이 밖으로 나간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것은 대담하게 역사적 사실을 바꿔 왕소군이 국익을 중시하는 애국자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황제의 좌우 관리와 무장의 무능함을 비난했다.

정광조의 작품은 남녀의 사랑 생활을 묘사한 연극을 위주로 문채와 언어의 우아함에 능해 왕실보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이들 원곡 작가들에 대한 정리와 평가는 사람마다 다르고 때로는 다르다. 원대 종사성' 귀신록' 은 관한경을 제 1 잡극 작가로 꼽았고, 자씨는 관한경을' 이원장, 편집장, 잡극극단 1 위' 라고 불렀지만, 명초 주권의' 태화 윤정보' 는 그가 군웅보다 낫다고 생각했고, 관한경을

바이두 백과-원곡

2. 시사가부의 문학 상식

시는 종교에서 기원한 기본적인 문학 장르 중 하나이다. 또 다른 형태는 노동에서 비롯된다. 시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은 서정적인 아름다움이다. 단어는 당대에 나타난 일종의 새로운 문체사로, 일명 곡, 긴 단문, 한가시라고 한다. 그것은 노래시로 굴곡과 원곡의 줄임말로 중국 문학사에서 유명한 문학 장르 중 하나이다. 원곡은 원잡극과 산곡의 결합체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원곡을 가리키는 것으로 여겨진다. 사실 굴곡은 넓은 의미의 희곡이다. 희곡 예술은 중국 문학과 전체 중국 문화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데, 그 성과는 시, 단어, 푸 못지않다. 고대인들은 내용 표현에 대한 다양한 필요에 따라 시, 단어, 곡의 세 가지 유형의 시 스타일을 창조했으며, 각자의 스타일에는 각기 다른 천추를 가지고 있으며, 일맥상승으로 완벽을 이루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는 어느 민족이 낳은 가장 오래된 문학 양식이다. 중국도 마찬가지다. 《시경》이후 시 발전사는 이미 수천 년이 되었는데, 시의 형식은 묘사하기 어렵다. 일반적으로 시는 격법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 고전시와 격법을 중시하는 현대시로 나눌 수 있다. 고전시, 초사, 악부시 (고악부, 신악부), 민가, 칠언고시, 오언고시도 있다. 현실을 직접 반영하고 자유롭게 표현하다. 현대시는 오언이나 칠언율시와 오언이나 칠언절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들의 전반적인 특징은 간결, 완곡함, 함축, 간접적으로 현실을 반영하고, 격법이 엄격하며, 시와 시 사이에 큰 점프가 있으며, 절구는 공령의 매력을 강조한다. 당송 이후 단어라는 새로운 시가 등장하고 빠르게 발전하여 시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중조는 잣대에서 칠언근체시와 비슷해 상하 두 부분으로 나뉘지만 변화를 중시하고 간결함 속에서 함축을 보고 분리 속에서 전체를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장조는 느린 글자라고도 합니다. 부를 때 박자가 느리고 길이가 길기 때문입니다. 편폭이 길고 용량이 크기 때문에 ('새명서' 가 가장 길고 256 자) 시인은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고, 서술, 서정, 서경, 의사여유, 전환과 구조의 변화에 주의하여 통일되는 경향이 있다. 원대에 나타난 노래 (원곡은 희곡, 산곡, 육류로 나뉜다) 는 오히려 다른 풍미를 가지고 있다. 각기 다른 풍격의 시사가부는 사람들이 다른 의상과 같이 계절과 심미의 요구를 충족시켜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점을 인식하고, 우리는 고대인들이 다른 풍격의 시를 창조한 지혜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고대인들은 일찌감치 세 가지의 차이를 인식하고 여러 차례 토론했다. 하지만 일부는 너무 추상적입니다. 예를 들어, 왕 Guowei 는 "시는 호탕하고 말은 길다" 고 생각합니다. 일부는 너무 직관적입니다. 예를 들어 왕세정은 안주를 들고 "낙화를 도울 수 없다. 낯익은 얼굴로 돌아온 것 같다" 며 탕현조의 가사와 "얼마나 아름다운 날인가, 누가 즐거운가?" 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단어와 노래의 차이를 설명하십시오. 어떤 것은 너무 간단하다. 예를 들면, 이어는 "위는 시와 같지 않고, 아래는 즐거움과 같지 않고, 둘 사이에 서 있다" 고 생각한다. 사실 세 가지 사이의 다른 특징은 제재, 의경, 스타일, 기법, 형식에 나타난다.

3. 원잡극 문학 상식

최소 0.27 위안/일, 바이두문고 회원을 개설할 수 있다. 문고 > 오리지널 발표자: 왕의하 원잡극 관련 지식 원잡극은 원대의 연극이다.

잡극은 원래 총칭으로 각종 연극을 뜻한다. 만당이 잡극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송금은 잡극의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그 내용에는 가무, 익살스러운 공연, 곡예, 노래 등의 기예가 포함되어 있지만, 여전히 순극이 아니다.

원대에 이르러, 그것은 이전의 잡극을 기초로 진정한 원잡극으로 발전했다. 그는 13 세기 후반에 한때는 중국 문학예술사의 기이한 광경을 형성했다. .....

원대 잡극은 종합 공연 랩 음악 무용의 예술 형식이다. 각 책은 일반적으로 60% 할인이며, 일반적으로 줄거리의 시작, 발전, * * 및 결말에 따라 나뉜다.

때로는 줄거리 수요를 위해 40% 할인 외에' 쐐기' 를 하나 더 추가하기도 하는데, 어떤 것은 극본 중간에 끼어들기도 하고, 연극의 삭제와 맞먹는 경우도 있고, 어떤 것은 연극의 시작 부분에 두는 것도 연극의 서막과 맞먹는다. 각 잡극의 끝에는 두 구, 네 구, 여덟 구절의 시가 있는데, 전극의 내용을 요약하여' 본제' 라고 부른다.

원잡극의 가사는 큰 비중을 차지하며 음악에 대한 요구가 비교적 엄격하며, 매 할인마다 같은 궁조 (악조) 의 노래 몇 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협이 변하지 않는 기조.

연극 극본의 구성은 노래 (노래), 대화 (대화), 동작 (표정) 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통 전극은 주요 배우 중 한 명이 부르고, 다른 캐릭터는 부를 것이 없다.

주요 역할은 보통' 정단' 이나' 정단' 이기 때문에 극본은' 부담본' 이나' 전본' 으로 나뉜다. 원잡극의 역할은 일반적으로 말, 단, 순, 잡화의 네 가지 범주로 나뉜다.

마지막에 중년 남자를 많이 연기한다. 결말은 극 중 남자 주인공을 가리킨다.

댄, 여자 역할을 합니다. 정단은 극 중 여주인공을 가리킨다.

성격이 강직하거나 거친 경치를 연기하는데, 속칭 꽃얼굴이라고 한다. 잡동사니, 잡공, 등 역할을 맡다.

구조: 보통 원잡극은 모두 60% 할인된 전체 이야기로, 어떤 것은 50%, 60% 혹은 그 이상입니다. 접는 것은 음악 조직과 이야기 발전의 단위이다.

4.' 원곡 상식' 과' 모사 대표작' 각 편.

시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 총집이다.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까지 총 305 곡 (소아는 또 다른' 성시' 6 곡, 미통계) 으로' 상서',' 예기',' 주역',' 춘추' 와 함께 말했다

"고대인의 시는 300 여 곡으로 공자와 관련이 있지만 중요하지 않다 ..." ("사기 공자가") 공자가 편찬했다고 한다. 본명' 시' 는 한나라에서 유생에게 고전으로 추앙받았지만,' 시경' 이라고도 불리며' 시 300' 이라고도 불린다.

그는 중국 고대 시 창작 중 현실주의의 우수한 전통을 개척했다. 《시경》의 내용은 본래의 성격상 노래의 가사이다.

묵자 맹구는 "송시 300 곡, 현시 300 곡, 노래시 300 곡, 춤시 300 곡" 이라고 말했다. 시는 300 여 곡이 있고, 모두 낭송할 수 있고, 악기를 연주할 수 있고, 노래하고 춤을 출 수 있다는 뜻이다. 사기 공자 세가도 "350 곡, 모두 공자가 만든 것으로 쇼, 오, 야, 송음의 음을 합친다" 고 말했다.

이러한 주장들은 여전히 논의될 가능성이 있지만,' 시경' 이 고대에는 음악, 춤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시경》은 최초의 시가 총집일 뿐만 아니라 당시 사회를 반영한 백과사전이기도 하다.

중국의' 현실적' 시 전통의 발원지이자 대표작이다. 《시경》의 육의는 격조, 우아함, 찬양, 내용, 푸, 비, 흥을 가리킨다. 이 세 가지는 기법, 즉 시경 중의 육의를 가리킨다.

바람, 야, 부의 구분은 음악의 차이에 기반을 두고 있다. 바람' 에는 15 편이 포함되어 있으며, 대부분 황하 유역의 민요로' 15 국풍' *** 160 편이다.

고아는 소야 (3 1) 와 다야 (74) 로 나뉘며 궁중 음악곡, *** 105 입니다. 송송' 에는' 주송' (3 1),' 송로' (4),' 상송' (5) 이 포함돼 사당이 사용하는 음악노래와 무용곡으로 총 40 곡이다.

원곡은 중화민족의 찬란한 문화 보고에서 기묘한 송이로, 사상 내용과 예술적 성취에 독특한 특징을 반영하여 중국 문학사에서 세 가지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 원곡은 원래 이른바' 반곡',' 악호' 에서 유래한 것으로, 최초로 민간에서 전해져' 거리조' 또는' 촌방 단조' 라고 불렸다.

원나라가 송을 멸망시키면서 대부분 (오늘 베이징), 임안 (오늘 항주) 을 중심으로 남북의 광대한 지역에 퍼졌다. 원곡은 엄격한 율율 공식을 가지고 있으며, 각 곡패는 문장, 글자 수, 평정 등의 방면에서 고정적인 형식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고정틀은 있지만, 고정틀은 아니다. 고정틀에 삽입될 수 있고, 일부 곡판에 문장을 추가할 수 있고, 압운에서 평정필법을 허용하며, 압운절과 송사보다 더 민첩하다. 따라서 독자들은 같은' 곡표' 의 두 곡이 간혹 글자 수가 다른 경우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로 이런 이유다. (같은 곡판에서 글자 수가 가장 적은 곡이 표준프레임이다.)

원곡은 전통시, 민가, 방언 속담을 융합하여 익살스럽고 소탈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단어의 혁신 발전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원곡은 당시와 송사에 이어 또 다른 문학번영으로 독특한 매력이 있다. 한편으로는 원곡은 시의 아름다움과 완곡함을 물려받았다. 한편 원대 사회 장병들은' 팔기 구사 10 거지' 의 지위, 정치적 독점, 사회적 어둠, 송원이 매우 눈부신 전투빛을 발산하며 반항적인 감정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예망은 사회의 폐단을 가리키며, "책을 읽지 않는 것이 가장 높고, 문맹은 가장 좋고, 철없는 사람은 허풍을 떠는 사회" 를 비난하며, "모두가 살기가 민망하고, 아무도 돈을 볼 수 없다" 는 세계 트렌드를 가리킨다.

원곡에서 사랑을 묘사한 작품도 역대 시가보다 선동적이고 호방성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원곡의 예술적 매력을 영원히 유지하기에 충분하다.

원곡은 잡극과 산곡으로 나눌 수 있다. 산곡은 몇 세트, 시 한 수, 노래 한 곡으로 나눌 수 있다.

중국 고대 음악에서는 조식을 궁조 보살피라고 부른다. 노래의 궁조는 수당연악에서 유래하고, 비파의 사현은 궁조, 상, 각 현이 7 음을 이루고, 7 개의 음을' 궁' 이라고 하며, 나머지는 조조, * * * 28 개의 궁조를 얻는다.

원곡은 루시안궁, 루남궁, 황종궁, 공현, 대석조, 소석조, 장군관조, 상향 조정, 상각조, 쌍조, 월조 등 12 가지밖에 사용되지 않는다. 각 꽹과리 곡마다 각자의 음악 스타일이 있기 때문에 선곡에 있어서 왕왕 일정한 습관이 있다.

왕덕이' 곡법' 에서 "궁조로 사물의 희로애락을 말할 것" 이라고 말했다. 여행이라면 루시안과 쌍조각품을 이용하세요. " 애락은 상인과 월조를 포함한다. 감정적 인 사람들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 궁조마다 서로 다른 음조가 있다. 세트 수는' 월요일궁' 중 두 가지 이상의 다른 곡조로 구성되어 있다.

근대의 저명한 학자 왕국위는 원곡을' 초소, 한부, 육조 산문, 당시송사' 와 병행하여' 일대문학' 이라고 부른다. 당나라 (기원 6 18-907) 는 중국 고전시 발전의 전성기이다.

당시는 중국의 우수한 문학 유산 중 하나이며 세계 문학의 보고에서 찬란한 명주이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1000 년이 넘었지만, 많은 시가 여전히 우리에게 널리 전해지고 있다.

당나라에는 많은 시인이 있었다. 이백 두보 백거이는 당연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시인이다. 그들 외에 수많은 다른 시인들이 하늘 가득한 별과 같다.

오늘 2,300 여 명의 유명한 시인이 있다. 전당시에는 그들의 작품 48900 여 곡이 보존되어 있다.

당시는 제재가 광범위하다. 어떤 사람들은 당시 사회의 계급 상황과 계급 갈등을 측면에서 반영해 봉건 사회의 어둠을 폭로했다. 어떤 사람들은 정의로운 전쟁을 찬양하고 애국적인 사상을 표현한다. 일부는 조국의 강산의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이 밖에 개인의 포부와 경력을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자식의 사랑을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친구의 우정, 생활의 애환 등을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다.

요컨대, 자연현상, 정치 동태, 노동생활, 사회풍속, 개인적 감정에서 시인의 예리한 눈을 벗어날 수 없어 그들의 글쓰기를 주제로 삼았다. 창작 방법에는 현실주의자와 낭만주의자가 모두 있는데, 많은 위대한 작품들은 이 두 가지 창작 방법을 결합한 전범이며 중국 고전시의 우수한 전통을 형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