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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마음 밖에는 물건이 없다
바이두백과에 따르면' 심외무물' 은 왕명양 (본명 왕윤, 본명 버안, 본명 양명, 1472 10, 31-) 이다
"마음 밖에는 물건이 없다" 는 중심 사상: 마음은 사물과 같고, 물건은 마음을 떠날 수 없고, 마음은 물건을 떠날 수 없다. 밝은 마음이 없으면 하늘과 땅의 귀신이 없다. 천지의 귀신이 없으면 영심이 없다. 즉 객관적인 사물은 일종의 허정적 상태에 처해 있으며, 내면에 의해 감지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왕명양의' 심외무물' 에 대한 사상은 오스트리아의 저명한 물리학자 슈뢰딩거 (1887 년 8 월 12 ~ 196 1 과 비슷하다
현재' 심외무물' 은 불교계의 일부 사람들에 의해 널리 인용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일부 불교 선종 인사들의 입버릇이나 불교도들이 한 논쟁에서 패소한 측의 방패이다. 의미가 더욱 넓어졌다.
둘째, 마음은 무엇입니까?
2. 1 바이두중국어에서' 마음' 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1, 인간과 고등동물이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기관, 심장이라고도 합니다.
2, 보통 사상과 사상, 감정 등 기관을 가리킨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3. 중심; 중심 부분
28 박 (도교 문화의 신 중 하나).
2.2 불교사전에서' 마음' 의 의미는 1, citta; 라는 두 산스크리트어로 구성되어 있다. 2, HR! D 또는 HR! Daya.
1, 산스크리트어 citta:' 마음' 으로 의역하고 마음법, 마음도 합니다. 대상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여전히 사고 기능을 가진 사람들을 가리킨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a) 심왕, 심법의 총칭을 가리킨다. 그것은 색깔 (물건) 과 몸 (몸) 을 기준으로 합니다. 받는 것, 생각하는 것, 행하는 것, 아는 네 가지 내포에 해당한다.
(2) 마음의 왕을 가리키며, 다섯 가지 중 하나에 속하며, 오윤 중의 지식에 해당한다. 통일심의 주체, 즉 육식이나 팔식을 가리킨다.
마음, 읽기, 지식에 대해 소승은 그것들이 같은 사물의 다른 이름이라고 생각한다.
대승 불교파에서' 마음' 은 제 8 아리안 지식을 가리키며 축적의 의미를 담고 각종 법문의 근본체이기 때문에 집심, 즉 아리안 지식이라고도 불린다. 씨앗을 축적해야 지금의 의미를 낳을 수 있다는 것이다.
심물의 존재에 대해 불교는 심물이 상호 보완적이어서 어느 쪽도 단독으로 존재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이 점에서 그는' 심외무물' 과 약간 비슷하다.)
2, 산스크리트어 HR! D 또는 HR! 다야: 직역하면' 마음' 이다. 역시 살코기의 마음, 진심 어린 마음, 착실한 마음입니다. 원시인은 중성명사로 마음, 영, 마음을 뜻한다. 나무의 심장과 같다.
그는 모든 사물의 본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는 중심이다.
또 다른 예로, 만법에는 정말 불법과 같은 마음이 있다. 즉, 여래에 마음을 숨기는 것이지, 사고기능 (사고심) 을 가진 마음이 있는 것이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골엄경' 4 권에 따르면, 이 마음은 자성의 마음을 가리킨다. 대손경 4 권에 따르면 고기볼의 마음 (마음) 을 가리킨다. 반야심경' 에서 말하는' 마음' 은 반야공의 마음의 본질을 가리킨다. 밀교에서 범부 땀상체 (미트볼 심장) 는 팔엽연꽃 (즉 심련) 으로 불교를 드러내도록 가르치므로 중생은 진심으로 땀상체라고 부른다. (을 (를) 참고하십시오
셋째, "마음이 없는 것" 에서 "마음" 의 의미
편의상, 다음은' 심외무물' 의' 마음' 을' 이 마음' 이라고 부른다.
1,' 이 마음' 은 산스크리트어 HR 이 아니지! D 또는 HR! 우아한, 즉 영, 마음 등을 가리키지 않는다. 바이두 중국어에서' 마음' 의 의미와 무관하다.
2. 양명학에서 이 마음은 불교이론 중 6 식중의 의식과 비슷하다 (또는 같다), 즉 분리의식이다.
3. 일부 불교도들의 눈에는' 이 마음' 이 제 8 식 (또는 아리안) 에 해당해 우주 만물의 근본이며 숨겨진 모든 것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