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중고등학교 초등학생 문어문 감상 대전.

중고등학교 초등학생 문어문 감상 대전.

1. 중학교 고시문 감상

1. 관화 < P > 관문비둘기, 강주에 있다. 조숙녀여, 군자는 호호 () 하다.

들쭉날쭉 한 야채, 좌우로 흐릅니다. 숙녀가 오매오매를 추구하다.

는 구할 수 없고, 잠을 잘 수 없다. 유유자적하여 몸을 뒤척이다.

들쭉날쭉 한 야채, 좌우로 따다. 조숙녀여, 거문고 친구.

들쭉날쭉한 채소, 좌우. 조숙녀여, 종북이 즐겁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2. < P > 은 창성하고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라크인, 물 쪽에 있다. 그것에서 추적, 도로 차단 및 길이. 거슬러 헤엄쳐 가는 것이 마치 물 한가운데 있는 것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P >, 백로가 채 마르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이라고 하는 것은 물의 메콩 속에 있다. 그것에서 거슬러 올라가면, 길이 막히고 반반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이것으로부터 거슬러 헤엄치는 것은 마치 물 속에 있는 작은 섬과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P > 은 채채채하여 백로가 채 끝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이라고 하는 것은 물의 라바야에 있다. 그것에서 추적, 도로 차단 및 오른쪽. 그것에서 거슬러 헤엄치는 것은 마치 물 속에 있는 것 같다.

3. 창해조조 < P > 동림연석을 바라보며 창해를 구경하다. 물이 어찌 씻겨지고, 산도가 우뚝 솟아 있다. 나무가 무성하고 백초가 무성하다. < P >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솟아오른다. 태양과 달 여행, 그 중 경우; 별한이 찬란하여, 그 속에서 나가면.

4.' 음주' 의 5

는 차마 떠들지 않고 인경에 정착했다. 그대에게 어찌 능할 수 있냐고 물으니, 마음이 멀리서 편파적이다.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기가 석양에 좋고, 새가 서로 맞닿아 갚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5. 두소부의 임촉주 (왕보)

성궐 보삼진. 풍연이 오진을 바라보다. 군과 이별의 뜻은 환관 유람인이다. < P > 바다 메모리는 이미 알고 있고, 천지는 이웃과 같다. 무분별한 길에서 활동하지 않고, 자식들 * * * 수건에 묻히다.

6. 차북고산 아래

객로 청산외, 선저우 녹수 앞. 양안이 넓고, 바람이 한창 돛을 달고 있다. < P > 해일생잔야, 강춘이 구년, 향서가 어디에 달하는지 기러기 낙양변으로 돌아간다. 2. 중학교 과외정문어문 대전 < P > 조식총명 조식년 1 여세,' 시',' 론',' 사수 수십만 마디' 를 낭독하며 선속문입니다. < P > 태조는 그 글을 시식해 보았는데, 식물이 말했다. "네가 사람을 사달라고?" " 식 씨는 무릎을 꿇고 말했다: "말로 논하고, 글을 쓰고, 면접을 본다. 어쩔 수 없이 사람을 청하는가? " 붓이 우뚝 솟아 있을 때, 볼 만하다. 태조는 매우 다르다. 주 ① 시, 논어:' 시경' 과' 논어' 를 가리킨다.

② 푸: 고대 스타일. ③ 태조: 조조를 가리킨다.

④ 이론: 토론. ⑤ 예: 허난 성의 고대 이름.

⑥ 구리 참새대: 조조가 요성에 지은 파빌리온. 문화 상식 문학가 조식.

조식은 조조의 아들로 자건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깨달은 바 있다. 위에서 보면 1 대 때 읽은 책이 상당히 많았고, 문장 역시 잘 썼다. < P > 재학이 풍부해 조조조의 총애를 받아 한때 태자가 되고자 했기 때문에 그의 형 조비의 미움을 불러일으켰다. 카오 파이 황제 후, 카오 다우 는 더 의심, 우울 하고 죽었다. < P > 그의 시는 대부분 오언이었고, 초반 소수의 상처는 사회의 혼란과 자신의 포부를 반영했고, 후기에는 자신의 고민을 표현했다. 오늘 \ "카오 Zijian 세트 \" 가 있습니다. < P > 사고와 연습 1, 설명: ① ② ③ ④ ⑤ 원조 2, 번역: 선속문; ② 사람들을 초대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③ 태조는 매우 다르다. 3, 이해:' 상당하다' 는 뜻은 무엇인가? 4, \ "칠보 시 \" 를 묵묵히 쓰다. 바오 zi 어려운 손님 qitian 조상 법원, 식객 천 명.

물고기, 기러기, 티안 (Tian) 이 그것을 보고 있다. "하늘은 민후에 있다! 오곡, 생어새, 그 용도로 삼다. " 많은 손님들이 화목하게 지내다.

보우 씨의 아들, 12 세, 역시 앉아 "군언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천지의 만물은 나와 함께 태어나고, 종류도 마찬가지다. < P > 종류에는 귀천이 없고, 단지 작은 지능으로 서로 먹고, 서로 먹고, 서로 비교하지 않고 태어난다.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자의 음식을 취하면, 어찌 하늘이 본래 인생이라고 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리고 모기 구렁이 피부, 호랑이 늑대 육식, 비 천본은 모기 구렁이 낯선 사람, 호랑이 생육자! " 주석 ① 티안: 제나라 성 티안 (귀족).

② 조: 고대인들은 먼 길을 떠나 연회를 베풀고, 길 신을' 조' 라고 불렀다. ③ 번잡함: 유.

④ 공상태생이다: 상대방의 생존을 위해 생존한 것이 아니다. ⑤: 피를 빨아 먹는 벌레.

⑥ 囓: 물린다. 문화 상식 식객. < P > 춘추전국시대에는 한 가지 기량으로 귀족에게 피신하는 사람을' 식객' 이라고 불렀다. 권세 있는 사람들은 인재를 올무에 빠뜨리고 실력을 과시하기 위해 식객 3 천 명이 많고, 적은 사람도 수백 명이 있다. < P > 식객 중 일부는 계획을 세우고, 어떤 것은 좋은 외교 사령도 있고, 닭을 훔치고 개를 만지는 데 능숙한 사람들은 때때로 식객이 될 수 있다. 식객은 재능의 크기에 따라 등급을 구분한다. < P > 사고와 연습 1, 설명: ① 과 ② 또한 ③ 클래스 2, 번역: ① 1 일 민후인 ② 군언보다 ③ 작은 지능으로 3, 제목' 보자난객' 의' 어려움' 은 다음과 같이 해석된다. 카오 shaokui 캐치 "이상한" 낙양 승려, 방 소진, 낮과 밤 노아 자명 이있다.

스님은 괴이한 줄 알고 무서워서 병이 되었다. 흑 마법사 백방 금지 를 추구, 결국 이미 할 수 없다.

소호 퀘 와 스님 좋은, 질병, 스님 모두 보고, 러시아, 금식 종을 치고, 소진 복성 소리를 냈다. Shao kui 는 웃으며 말했다: "내일 shengzhu 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제외하고. 클릭합니다

스님은 서호 퀘 말을 믿지 않지만, 그 효과가 있기를 바라고 있다. 퀘 음식 완료, 임신 파일, 파일 소진 몇 곳, 그 울림 은 절대적이다. < P > 스님이 고생스럽게 묻자 서원운은 "이 품절과 종율합은 서로 맞닥뜨린다" 고 말했다. 스님 은 기뻐, 그 질병 도 더.

주석 ① 소진: 타악기입니다. 스님은 불사로 쓰인다.

② 흑 마법사: 마술을 가진 사람. ③ 라마단 시계: 성전에서 식사를 시작하는 시계.

④ 법칙: 같은 주파수를 나타냅니다. 문언의 지식은 "서로" 라고 말한다.

"서로" 는 두 가지 의미, 즉 하나, "그", "그" 를 의미한다. 위의 "서로 때려야 한다" 는 뜻은 그것을 두드리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은 호응한다. < P > 성어' 여기부터 엎드려' 는 여기서 일어나 저쪽으로 내려가는 것을 의미한다. 둘째, "그", "그들" 을 의미합니다. < P > 성어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는 말은 그들 (상대방) 도 자신을 이해한다는 의미다. 그러면 백 번의 전투도 위험하지 않을 것이다. 또한, "비록 그가 비판하지 않더라도, 나는 마음속으로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을 수 있을까?" 라는 뜻으로, "비록 그가 비판하지 않더라도, 나는 마음속으로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을 수 있을까?" 사고와 연습 1, 설명: ① 이미 선③ 러시아 ④ ④ ④ 성찬 ⑥ ⑥ 구⑦ ⑧ ⑧ 2, 번역: ① 스님은 모두 ③ 승려를 제외한 것으로 간주하여 양억교가 코울레공에게 중서를 물었다. < P > 동료극과 맞선자: "수중일은 하늘의 날이야.", "맞아.", "양대년은 백사에 적당하다.", "대년은" 눈에 보이는 사람은 앞사람이다. "라고 대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한 번 앉으면 좋다고 한다. < P > 주 ① 콜레공: 즉 코우 준, 북송 유명 정치가, 봉래 국공. ② 중서: 중서성.

코우 Zhun 당시 재상. ③ 양대년: 양억, 당시 문학가. "쌍" 에 대한 문화적 상식. 쌍에게' 는 고대 계몽 교육의 중요한 내용이다.

예: "검은색" 대 "흰색", "하늘" 과 "땅". "백무" 는 "자포도" 에 해당한다. 여기서 "흰색" 과 "보라색" 은 모두 색채를 나타내는 형용사이고, "무" 와 "포도" 는 모두 연면어이기 때문에 이렇게 하는 것은 합격이다. < P >' 보라색 찻주전자' 를' 백무' 에 대면 안 된다. 한' 찻주전자' 는 연면어가 아니고 두' 찻주전자' 는 먹을 수 없기 때문이다. "쌍" 을 잘 대하면 앞으로 시 작사에 이중구를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된다. < P > 문천상이' 영정양' 시에서 "황공한 해변이 황공하다고, 영정양리, 영정." 이라고 말했다. 이 이중문은 아주 잘 썼다. < P > 는' 쌍' 에 대해서도 춘련을 쓰고, 커플을 감상하는 등 여전히 유용하다. 사고와 연습 1, 설명: ① ① ② 응답성 2, 번역: 양대년은 백사 3, 이해: 양대년 쌍의 쌍이 어디에 있는가? 해진민은 해진맛을 유내원에서 맛보았다. < P > 상등교, "무슨 말로?" 라고 물었다. 대답했다: "이것은 뒤에서 또 앞처럼 높다는 것이다. 클릭합니다 크게 말하다.

어느 날 진경이 말했다: "청나라 zhigong 밤 행복 평화? 한 시로 쓸 수 있다. " 진 팡 음과 는 말했다: "왕은 지난 밤에 골든 드래곤을 떨어 뜨렸다. 클릭합니다

가 갑자기 말했다: "딸이다. 클릭합니다 즉, "창아 아래 9 중" 이라고 말해야 한다. " < P > 는 말했다: "죽은 남자." 또 말했다: "재료는 세상에 남아 있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는 말했다: "이미 물을 던졌다. 클릭합니다 또 "몸을 돌려 수정궁으로 뛰어들다. 클릭합니다

이 욕망은 믿을 수 없는 말로 졸린다. 기득시, 민심을 깊이 탄식하다.

주석 ① 샤오 진: 명나라 사람들. ② 내원: 어원.

③ 위: 명성조 주희를 가리킨다. 문언의 지식은 "경" 이라고 말한다. < P >' 경' 은 고대 고위 장관 및 작위의 호칭이다. 서주 () 춘추시대 천자 () 및 제후 () 의 고위 장관은 모두 "경 () 의사" ("경" 과 "의사") 와 같은 "경 ()" 이라고 부른다. 전국시대에는 작위의 호칭으로 상경, 아경 등이 있었다. 또한 군주대 신하, 어른대 후배 호칭이기도 하다.

위 ". 3. 중학교 전체의 고시 감상 < P >' 장가행' 에 대한 감상작품 소개: 한악부' 악부' 는 원래 고대에 음악을 담당했던 관서였다. 진 () 과 서한휘제 () 에는 모두' 악부령' 이 설치되어 있었다 모두 악부시라고 부른다. 한악부 창작의 기본 원칙은' 애락을 느끼며 인연을 맺다' ('한서 예문지') 이다. 그것은' 시경' 현실주의의 우량한 전통을 이어받아 한대의 사회현실을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하였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한악부가 이미 성숙한 오언시를 만들어 냈다는 것이다. 전해 내려오는 한대악부시는 송조인 곽무희의 수입에 의해 그가 편찬한' 악부시집' 중 절대다수가 있다. 원문: 청청화원 중규, 아침 이슬, 하루 사이. 양춘부덕제, 만물생의 광채 첫째는 슬퍼했다. 주석: 이 시는 한악부에서 뽑혔다. 악부는 진나라 이후 설립된 조정 음악기관으로, 한무제 때 대규모 확장을 받아 민간에서 대량의 시 작품을 수집하여 내용이 풍부하고 제재가 광범위하다. 본 시는 그 중 하나이다. 창가행: 한악부 곡조명. 해바라기: 고대의 채소 . 덕택: 은택. 추절: 가을. 절, 계절, 절령. 엽황: 고황. 화: 같은' 꽃'. 쇠퇴: 압운을 위해 고음으로 읽을 수 있다. 백천: 무수한 강 나뭇잎이 누렇게 떨어지고 백초도 시들어 버린다. 백천이 동쪽으로 흘러 바다로 흘러간다. 언제 다시 서경 소년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제때 노력하지 않으면 늙어서는 한평생 후회할 수밖에 없다. 감사: 이 시는' 원중 해바라기' 먼저 정원의 해바라기를 비유한다.' 청청' 은 그 성장이 무성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사실 봄날 햇살과 비 아래 모든 것이 다투어 자라려고 노력하고 있다. 왜 이렇게 그들은 가을이 빨리 올까 봐 가을바람이 시들어 버린 것을 알고 있다. 자연의 생명리듬이 이렇다면 인생은 왜 이런 사람이 아니다. 좋은 시간을 틈타 열심히 분투하지 않으면 청춘을 헛되이 낭비하게 하는가 늙을 때 후회해도 늦었다. 이 시는 눈앞의 청춘의 아름다운 풍경에서 인생이 쉽게 지나가고, 청년들에게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경찰책을 말하고, 사람을 일으켜 세우도록 격려했다. 간평: 이것은 한대 악부고시 중 한 곡입니다. 시는 일련의 비유를 사용하여 시간을 잘 소중히 여기고 일찍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시의 처음 네 구절은 우리에게 밝은 한 폭의 그림을 그려 주었습니다 해바라기 요리는 또 햇빛 속에 목욕한다. 세상 만물은 모두 봄에 자연의 비와 이슬의 은혜를 받아 비할 데 없는 광채를 발돋움한다. 그러나 가을이 되면 그들은 모두 밝은 광택을 잃고 노랗게 쇠퇴하게 된다. 만물에는 성쇠의 변화가 있고, 사람도 소년에서 노년에 이르는 과정이 있다. 시간은 대강강의 물처럼 동쪽으로 바다로 흘러 들어간다. 야망작가: 왕적시대: 당 장르: 오율범주: 알 수 없는 동고박망망, 이주의욕은 무엇일까? 나무는 모두 가을빛이고, 산산은 가을빛뿐이다.

목자는 송아지를 몰고 돌아오고, 사냥마는 새를 데리고 돌아온다. 서로 보살펴도 아는 것이 없고, 긴 노래로 채웨이를 품고 있다. < P > 주석: 이 시는 예술적으로 소박하고 자연스러워요. 시 전체가 가을빛 속의 산야를 쓴 것으로, 한가한 정취 속에서도 시인의 방황에 의지할 수 없는 알 수 없는 고민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석 ](1) 동가오: 산서성 하진현의 동고촌, 시인이 은거한 곳. (2) 이주 의지 [소리 "좌석 b"]: 방황하다.

(3) 일몰 잔광. (4) 송아지: 송아지. 채웨이: "시경. 조남. 초충" 은 "남산으로 이주하고, 말과 요리로 비비를 짓는다" 고 말했다. 군자를 만나지 못하니, 내 마음이 슬프다. " < P > 또' 시경. 샤오야. 채웨이' 는 "채웨이채비, 웨이도 멈춘다. 말 반환, 나이 도 멈추지 않고, 사치스러운 도시 사치스러운 집, 스라소니; 기거할 필요 없이, 고집을 부리는 까닭에 "여기서 은근히 두 시의 문장의 뜻을 써서 자신의 고민을 토로하였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번역문] 황혼 무렵, 나는 동고촌 머리에 서서 하염없이 방황하며 마음을 헤매고 있었다. 모든 나무는 시들어 누렇게 시들고, 모든 산봉우리에는 석양의 잔광이 칠해져 있다. < P > 소를 방목하는 어린이는 송아지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고, 사냥꾼은 준마를 타고 사냥감을 되찾았다. 나는 이 사람들이 또 모르는 것을 보고 마음이 답답하여' 시경' 에서' 채비 채비' 라는 시구를 길게 불렀다.

----------------- \ "donggao 황혼 희망, 이주 yiyu 에 따라. 클릭합니다

가오 는 물가의 땅이다. 동가오, 그의 고향 장주 용문의 한 곳을 가리킨다. < P > 그는 귀은후 북산, 동고, 자호' 동고자' 를 자주 여행한다. "이주 의지" 는 배회하는 뜻이다. < P >' 원하는 대로',' 조조'' 단가행' 에서' 월별이 희고 까치가 남쪽으로 날아가고,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고, 어떤 가지도 따라갈 수 있다' 는 뜻으로 지루하고 억지스러운 방황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다음 네 구절은 황혼에 본 경물을 적는다. "나무는 모두 가을빛이고, 산산은 가을빛뿐이다.

목자는 송아지를 몰고 돌아오고, 사냥마는 새를 데리고 돌아온다. " 눈을 들어 사방이 온통 가을빛으로 석양의 잔광 속에서 점점 쓸쓸해 보인다. < P > 이 조용한 배경 위에서 목자와 사냥마의 클로즈업, 목가적인 전원분위기를 띠며 화면 전체를 움직이게 했다. 이 네 구절의 시는 마치 한 폭의 산가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