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호명의 유래 호명의 유래 호명 소개.
호명의 유래 호명의 유래 호명 소개.
호랑이 (h, m o) 성에는 두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1, 고대 진순의' 팔원' 중 하나인 백호 후예, 호랑이를 씨로 삼았다. 고대 전설에 따르면 백호, 일명 * *, 제호가신 가문의 대신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황제에는 백펜, 종칸, 숙현, 기종, 백호, 종곰, 가방 책, 이기팔위자 (실제로는 8 대 부족의 수장) 가 보좌하고, 역사는' 팔원' 이라고 불린다. 티로가 죽은 후, 요는 왕위를 계승하여 8 위안을 은퇴했다. 순이 요를 황제로 계승했을 때, 많은 원로와 대신들이 중용되었고, 보호 부락의 우두머리가 돌아와서 대신이 되었다. 이후 백호 가문이 다시 발전하여 그의 후손은 호랑이를 씨로 하여 오늘날 호랑이족의 중요한 원천이 되었다.
2, 호랑이 이름 포함 * * *:
① 호랑이 성중의 * * * 는 조상 * * * 의 이니셜에서 따온 것이다. 예를 들어 명나라 때, 서역인은 크리의 아들을 막론하고 중국에 들어가 남경에서 부보안관으로 일했다. 그의 아들 호벨은 호랑이를 씨로 삼고, 손호선, 호마심, 후, 후루생, 후가 있다. 한편 원명 시대에는 * * * 의 이니셜을' 호랑이' 로 음역했고, 사마르는 희귀한 호랑이였고, 이항진은 마음이 아름다운 호랑이였다. * * * 호랑이 성도 동음 이의어에서 진화했다. 원나라 역사의 족보에 따르면 단사정의 셋째 아들은 갑자기 신이었고, 넷째 아들은 갑자기 첫 번째였다. 그의 후손 중 일부는 갑자기 씨로, 어떤 사람은 성을 호랑이로 바꾸었다. 윈난소통의' 호랑이 족보' 에 따르면, "나의 조상은 북한에 초청되었다. 당왕은 친히 후를 장군으로 봉했다. 그래서 후손은 영원히 호성이다. " 이것은 호랑이 성이며, 조상의 직함이 있는 이니셜이다.
(2) * * * 성시험에 따르면 호랑이 (M-O 음 고양이) 의 성은 * * * "청두호의 성만 발음은 호랑이로 읽지 않고 고양이 (M-O 음) 로 읽는다." 사실 운남의 호랑이 성도 고양이 (M-O) 로 발음한다. 호랑이 성 * * * 은 주로 서북 난징 청두 낙양 등지에 분포한다.
둘째, 마이그레이션 분포
(부족) 호랑이 성은 현대에서는 비교적 보기 드물고, 고대에도 매우 적다. 풍속통' 에 따르면' 합포현 호기' 가 있다. 호기는 한나라의 성씨로, 8 위안 백호의 후손으로 전해진다. 역사상으로는 호자웨이, 호대위, 진호 등이 있는데, 그들도 호족이다. 동한' 풍속연의' 에는 이런 성이 있다. 합포, 한대의 유명한 진주 산지에는 유명한 현 호기가 있다. 원나라 때 후병은 하노이 지사였다. 명나라에는 후다위 () 라는 장군이 있었는데, 느릅나무 숲은 산시 () 성의 대장군 () 을 역임한 적이 있다. 청나라 때 쓰촨 사람 후쿤원은 함풍지사였다. "중국 인명사전" 에는 호명 5 건이 포함되어 있다. 이것은 냉성이다. 성이 있는 사람은 비교적 적어서, 보통 사람들은 모두 소홀히 한다. 이 밖에' 호랑이' 라는 글자가 붙은 복성에는' 촉후',' 호예' 등이 있다. 운남 소통호 성은' 호랑이' 라는 글자를 성으로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간쑤 () 환현 () 호동향 () 에 거주하며, 조상은 희씨 () 의 후예라고 자칭한다. 호랑이 성은 김양현에 위치해 있다 (진 () 은 김양현 () 에 위치하고 조 () 의 도성은 김양현 () 에 위치해 있다. 오래지 않아 태원현으로 개칭하여 태원현에 소속되어 있으며, 현재 산서성 태원시에 소속되어 있다.
셋째, 역사 유명 인사
호신: 명나라 린 우임, 성화 연말에 국자감에 들어간다. 한번은 효종이 만세산에 갈색 초막을 세워 등불을 내려다보려고 했다. 그는 항의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술꾼은 자신이 문제가 생길까 봐 호신을 묶으라고 명령했다. 곧, 효종은 호랑이 신하에게 위문편지를 보내고 종려장 철거를 명령했다. 호랑이 부장은 이때부터 북경에서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Hu kunyuan: 두꺼운 단어, 청나라 쓰촨 청두 사람들. 아버지 송림, 함풍초 광시를 동원해 호남 유격대와 함께 토비를 치고, 항목용에서 자정산을 치고 영안을 공격하며 계림과 창사를 해결하며 한마 공로를 세웠다. 강남 사람들은 호북 이창진의 주병이 되는 것에 지쳤다. 그는 상해 총독 길 한가크와 함께 진강을 공격하여 보가산, 창고, 하수거리, 고자 등에서 여러 차례 도둑을 돌파했다. 강남군에서 그는 노장군이라고 불린다.
넷째, 현청 번호
왕준 1
진양현: 춘추말기에 조통자 대신인 동안은 산시 태원 서남 진원진에 진양성을 지었다. 진은 김양현이라고 생각했다. 뒤이어 태원군 () 으로 치병주 () 이다. 서진의 확장. 북제때 분수동해안에 신도시, 구도시 가용산현을 지었다. 수나라는 용산을 진양 () 으로, 진양 () 을 태원 () 으로 삼았다. 5 대 북한 도성. 송멸북한 () 은 진양 () 을 소멸하고, 동시에 주는 양곡 () 으로 이주하는데, 바로 지금의 태원시 () 이다.
로비 번호 (누락)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호랑이 성종사 총련련
《호랑이 사당 사자련》
어레이를 파괴하고 탈취합니다.
권고 등을 가지고 있다.
익명으로 호랑이 사당 총련을 쓰다
대련은 청대 쓰촨 인 후쿤원 () 을 가리키며, 글자가 두껍고, 함풍년 동안 군대에 입대하여 부윤 () 을 맡는 것을 가리킨다. 나는 전쟁마다 돌격하기 전에 적의 깃발을 빼앗는 것을 좋아하며, 전쟁에서 마릉관에서 전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제 2 련은 명대 임우인 후 () 를 가리키며, 성화 연말에 국자감 () 에 들어갔다. 한번은 효종이 만세산에 갈색 초막을 세워 등불을 내려다보려고 했다. 그는 항의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술꾼은 자신이 문제가 생길까 봐 호신을 묶으라고 명령했다. 곧, 효종은 호랑이 신하에게 위문편지를 보내고 종려장 철거를 명령했다. 호랑이 부장은 이때부터 북경에서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
중국 호랑이 문화
호랑이 문화의 기원
예술은 인간의 감정, 감정, 꿈, 심지어 이성과 직접 거래하기 때문에 가장 인간적인 사회활동이다. 오랜 역사 속에서 호랑이 예술품의 융합은 호랑이 문화를 만들어 냈는데, 역사가 유구하여 끊임없이 이어져 왔다.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의 암화, 상주시대의 청동기, 진한시대의 석조, 위진 남북조 시대의 벽화, 당송 시대의 시화부터 명청시대의 문인화, 소설에 이르기까지 역대 예술가들이 호랑이에 대한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이 작품들은 중국의 동남, 서남, 화남 (황하, 장강 유역) 에 분포되어 있는데, 이곳은 화남호의 서식지이며 예술가는 화남호만 표현할 수 있다.
화남호 (Panthere Tigris Amoyensis) 는 세계 8 대 호랑이 아종 중 하나로 중국 특유의, 국제적으로' 중국 호랑이' 로 정의되었다. 우리나라 동물학자들은 화남호가 우리나라 화남지역의 주요 전파 범위와 서식지에 근거하여 그것을' 화남호' 라고 명명했다.
--
백수의 왕
호랑이는 중국 문화 전통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오랫동안 그것은 권력과 힘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으며, 줄곧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 호랑이는 중국 십이지띠 중 3 위를 차지하며 세계 모든 동물의 통치자로 여겨진다. 호랑이의 해에 태어난 사람은 용감하고 낙관적이며 관용과 관대함으로 여겨진다. 그들은 장수할 수 있고, 순종보다는 지도자에 능하다.
호랑이 이마의 패턴은 중국의' 왕' 자를 구성한다. 사실 중국의' 왕' 이라는 단어는 호랑이에서 유래했다. 호랑이는 숲의 왕이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그 이마의 도안을 한자로 교묘하게 사용하는데, 이는 통치자를 의미한다. 오늘날 이 단어는 이미 수백 개의 성 중 하나가 되었다. 호랑이는 매우 남성적인 동물로 용감하고 위엄이 있으며 산대왕으로 여겨진다. 그것은 모든 악을 쫓아낼 수 있다고 한다. 전쟁 시기에 사병의 방패에는 호랑이 머리가 그려져 적을 억제했다.
중국의 전설에 따르면, 호랑이는 매우 강력한 동물로, 화재, 절도, 악의 세 가지 큰 재난을 몰아낼 수 있다고 믿는다. 호랑이 그림은 늘 벽에 걸려 대문을 마주하고 있어서 악마가 들어가지 못하게 한다. 현대 중국에서도 어떤 아이들은 호랑이 모자와 신발을 쓰고 악을 피하는 반면, 다른 아이들은 호랑이 베개에서 잠을 자서 자신을 더 강하게 한다. 호랑이의 해에 붉은' 왕' 이라는 글자가 아이들의 머리에 쓰여져 그들의 에너지와 활력을 증강시킨 것 같다. 중국 초기에 호랑이는 주요 동물신이었다. 사람들은 그것이 가뭄을 쫓아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들은 호랑이가 500 년 안에 흰색으로 변해 65,438+0,000 년을 살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이 죽은 후에, 그 영혼은 땅속으로 스며들어 호박이 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호박' 이라는 단어의 유래로,' 호랑이의 영혼' 을 의미한다. 호랑이는 고귀한 위망의 상징으로 중국 초기 궁정에서' 금기',' 잠잠함' 등의 글자를 볼 수 있다. 호랑이 상징: 호랑이 모양의 나무토막은 황제가 직접 군령을 발표하는 상징이다. 고대의 토비 두목도 자리에 호랑이 가죽을 깔아 자신의 지극히 높은 지위를 나타냈다. 중국 호랑이 사자성어: 용호 점프, 호랑이와 힘, 호랑이와 날개 ...
--
[약왕 손사우가 귀신의 문에서 뼈를 뽑았다]
고대에 중국의 일부 의사들은 곳곳에서 각종 약물의 효능을 수집하고 실험했다. 그들은 보통 손에 방울 하나를 들고 있다. 이 시계는 사람들이 호랑이 받침대나 호랑이 물림이라고 부르는 구리 고리처럼 보인다. 이것은 그들의 부적이다.
약왕 손사우가 산에 올라 약을 따는 길에 갑자기 호랑이에게 가로막혔다고 한다. 호랑이가 앞에 있어서 도망갈 수 없다. 약왕은 약을 따는 장대를 가지고 다니지만, 이런 서투른 막대기로 호랑이를 상대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는 어찌할 바를 몰라, 다만 공포에 질려 호랑이를 쳐다보았다. 이상하게도 호랑이는 그에게 달려들지 않았다. 대신 그는 입을 크게 벌리고 땅에 쭈그리고 앉았다. 그는 슬픈 눈빛으로 약왕을 바라보며 쉬지 않고 가볍게 고개를 저었다. 요왕은 눈앞의 광경에 충격을 받았다. 그는 천천히 앞에 있는 거대한 물건에 접근했다. 그는 거대한 동물의 뼈가 호랑이의 목에 깊이 끼는 것을 보았다. 선량한 약왕은 그것을 돕고 뼈를 꺼내려고 했지만, 동물이 통증 때문에 갑자기 입을 다물면 그의 팔이 물릴까 봐 걱정했다. 바로 이때 그는 멜대 위의 구리 고리를 떠올렸다. 그는 그것을 벗고 호랑이의 입에 넣어 입을 벌려 자신의 안전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게 했다. 그는 손을 구리 고리의 중심을 지나 혈분 입에 뻗어 뼈를 빨리 뽑고 신속하게 상처에 연고를 발랐다. 약왕이 호랑이 입에서 구리 고리를 꺼내자 호랑이는 친절한 의사에게 감사하는 듯 계속 고개를 끄덕였다. 이후 구리 고리는 손흔들림으로 개조되어 약 채취의 상징이 되었다. 모든 의사는 약을 따러 나갈 때 가지고 다니면서 자신이 약왕의 제자임을 표시한다. 약왕만이 호랑이를 치료할 수 있고 호랑이에게 공격당하지 않을 것이다.
--
호랑이 신발 이야기
오늘날에도 중국의 농촌 지역에서는 아이들이 호랑이 구두를 신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범두화는 모두 천으로 만들어졌고, 구두는 호랑이 머리 모양으로 만들어졌다. 호두화는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이 역사 뒤에는 이런 전설이 있다.
오래 전, 유명한 고대 도시인 양주에 뱃사공이 살고 있었다. 그의 이름은 대양이다. 그는 매우 관대하여 다른 사람을 돕고 싶어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마을에 나이 든 여행자가 찾아왔는데, 그녀는 대양의 착한 성격을 칭찬했다. 떠날 때, 그녀는 한 폭의 고화를 대양에게 선물했다. 그림 속에서 한 아름다운 소녀가 바느질로 호랑이 신발 한 켤레를 바느질하고 있다. 뱃사공은 이 그림을 매우 좋아한다. 그는 집에 돌아오자마자 바로 침대 옆 벽에 걸었다.
어느 날 밤, 그림 속의 소녀가 갑자기 그림 속에서 나와 대양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그 이후로 그들은 매일 밤 만난다. 1 년 후, 그들은 남자아이를 낳았고, 남자아이는 부부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그러나, 불행한 일이 발생했다. 촌장은 대양가가 이상한 그림을 가지고 있다는 말을 듣고 오만하게 가져갔다. 염소는 이 악독한 촌장을 매우 싫어하지만, 그도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탐욕스러운 촌장은 큰 양처럼 침대 옆 벽에 그림을 걸어 그림 속의 여자가 매일 내려오기를 기대하고 있다. 그를 실망시킨 것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양의 아이가 자라서 그는 늘 끊임없이 엄마를 부른다. 양은 어머니가 먼 서부에 가셨다고 계속 달래서 돌아올 수 없었다. 큰 양의 말은 조금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아이는 엄마를 찾으라고 고집했다. 결국 그는 어머니를 찾는 여정에 올랐다. 그는 밤낮으로 서쪽으로 항해했고, 결국 그의 어머니와 많은 선녀들이 숲의 한 웅덩이에서 목욕하는 것을 발견했다. 오, 내 아들아, 너는 어떻게 이렇게 멀리 가서 너의 어머니를 찾아왔니? 어머니가 말씀하실 때, 반짝이는 눈물 두 개가 아이의 뺨을 따라 흘러내렸다. "엄마, 너도 알다시피, 나는 이미 너를 너무 많이 잃었다." "네가 내가 바느질한 범두화를 입고 촌장의 침실로 들어갈 때까지 우리는 진정으로 함께 할 수 있다. 아들아, 눈을 감고 내가 먼저 너를 집에 데려다 줄게. 클릭합니다
회오리바람이 한바탕 지나간 후, 그는 놀라서 그가 이미 집에 도착했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촌장에게 그림 속의 여자를 부를 수 있다고 말했다. 탐욕스러운 촌장은 절박하게 아이를 자기 침실로 데리고 들어갔다. 아이는 어머니를 보고 그림을 향해 큰 소리로 외쳤다. "엄마, 우리 갑시다." 말소리가 떨어지자 그림 속의 여자는 소리를 내며 아이를 안고 걸어 나갔다. 그러나 탐욕스러운 촌장이 앞길을 가로막았다. 그는 오만하게 이 여자에게 그의 아내가 되라고 요청했다. 거절당한 후 촌장은 모친처럼 노기등등하게 돌진했다. 그 아이는 용감하게 달려들어 그와 싸웠다. 바로 이때, 그 범두화는 남자아이의 발에서 느슨해져서, 즉시 색색의 호랑이로 변했는데, 그것이 사악한 촌장에게 재빨리 달려드는 것을 보았다. 촌장의 도움 요청 소리와 호랑이의 함성이 마을 전체에 울려 퍼졌다 ... 호랑이 신발은 이 모자와 그들의 가족을 구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자녀와 가족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자녀를 위해 호랑이 구두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
화남호와 중국 호랑이 문화
호랑이는 654 만 38+0 만년 전 중국 남방 (중국 동북이라고 함) 에서 유래한 대형 고양이과 육식동물로, 화남호, 이해호, 방글라데시호, 인도차이나호, 동북호 (일명 동북호), 자바 호랑이, 수마트라호, 팔리호 등 8 개 아종으로 분화되고 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대규모 밀렵과 삼림 벌채로 호랑이의 분포와 수가 급격히 감소했다. 발리호, 이해호, 자바 호랑이는 지난 세기에 멸종되었다.
나머지 아종 중 화남호는 중국에서만 생산되기 때문에 화남호라고도 합니다. 전형적인 특징은 머리에 밝은 왕모양 얼룩무늬가 있어' 산의 왕'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종종 연편의 팔모와 관목 정글에서 생활하며, 숲에서 활동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주로 멧돼지, 물사슴, 소문영양, 사슴 등 중대형 초식동물을 잡아먹고, 가끔 새를 잡아먹는다.
중국 호랑이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그중' 호랑이' 는 화남호를 가리킨다. 그것은 줄곧 중국의 토템 중 하나였다. 1987 기간 하남 양서수파에서 한 쌍의 용호가 출토되어 지금으로부터 약 6000 년 전이다. 이들은 시조 유해의 동서양, 방위에 따라 후세에 유행하는 동청룡, 서백호, 남주새, 북현무와 함께' 중화 제 1 호' 라고 불린다. 유명한 사모 () 의 귀밑창 () 은 한 쌍의 호랑이 무늬가 있고, 호랑이 입은 서로 마주보고, 입에는 한 사람의 머리가 들어 있다. <역경> 역시 구름이 용을 따르고 바람이 호랑이를 따른다고 말했다. 잠자리는 하늘에 있고 호랑이는 땅에 있기 때문에 용호는 위엄 있고 강력한 상징으로 결합되어 사람들의 숭배와 경외의 대상이다. 한대에서는 사람들이 섣달 그믐날 밤에 문에 호랑이를 그려 귀신을 쫓기 시작했다. 미래에는 차신과 레이우를 제외한 가장 진실한 문신화가 호랑이를 그린다.
호랑이의 이미지가 위엄이 있어서 예로부터 병사의 용기와 힘을 상징하는 데 사용되었다. 호랑이 장군, 호랑이 부장, 호랑이 전사, 호랑이 나리, 호랑이, 독수리 비행, 호랑이 수염이라는 단어를 읽는 것은 심상치 않은 기세를 가지고 있다. 고대에 군대를 파견한 군사 기호에는 황금으로 호랑이 한 마리를 조각하여 호랑이 부적이라고 불렀다. 고대 전쟁에서 호랑이의 역할은 그 이상이었고, 전쟁의 도구로 직접 참전한 기록도 있다. 영향력 있는 십이지띠에는 호랑이의 자리가 있다.
호랑이는 사람들의 구어에서도 유행한다. 문자, 언어, 시, 문학, 조각, 그림, 소설, 희곡, 민속, 그리고 더 넓은 민담, 신화, 이야기, 동요 등 전통문화에서 호랑이의 이미지는 어디에나 있으며 이미 중화문명의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
[휠의 원점]
중국 고대에는 호랑이의 이미지가 매우 숭배받았는데, 특히 군사적으로는 더욱 그러하였다. 예를 들어, 군대를 파견한 군사 기호에는 황금으로 호랑이 한 마리를 조각했는데, 이를 호랑이 부적이라고 한다.
호랑이의 상징은 최초로 춘추전국시대에 나타났다. 당시 동호형은 중앙정부가 지방관리나 주둔군 수장에게 수여한 전근 증명으로 호랑이 상징이라고 불렸다. 드럼 뒷면에는 명문이 있어 반으로 나뉜다. 오른쪽 반은 조정에 보관되고, 왼쪽 반은 장군이나 지방장관에게 맡겨진다. 그것은 항상 한 곳과 하나의 상징에 바쳐진다. 하나의 롤러로 두 곳의 군대를 동시에 동원하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 진실을 검증하려면 두 반쪽이 필요하다. 중국 역사박물관에는' 서한양후호휘' 한 폭이 7.9cm, 너비가 2.5cm 로 되어 있다. 호랑이는 쭈그리고 앉아 있고, 머리는 납작하고 꼬리는 뒤틀려 있고, 좌우 목 옆구리 사이에는 두 줄의 전서가 새겨져 있어, 글이 같다. "당대 최초의 양후가 있는 호랑이 부적이다." 라고 한다. Xi 의 산시 박물관에도 Xi 서쪽 교외에서 발견된 호랑이 로고가 있다. 기원전 475 년부터 기원전 22 1 년까지 전국문물이다. 진나라의' 두' 호호 로고라고 불리며 높이가 4cm 이고 범포처럼 생겼으며 군사력과 급행군을 상징한다. 범부의 기신에는 40 자의 금자 비문이 새겨져 있어 전이의 대상과 범위를 묘사하지만 제작은 매우 정교하다.
호랑이 상징은 고대 전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고, 관련 이야기도 많이 발생했다. "사기" 에 따르면 기원전 257 년 전국시대에 진나라는 조국도성 한단을 포위하고 조의 아내는 위신릉의 언니로 왕웨이와 신릉군에게 도움을 청했다. 왕위는 노장이 654.38+ 만 대군을 이끌고 조 () 를 구하게 했지만, 나중에 그는 진나라의 힘을 두려워하여 부대에게 그 변화를 지켜보라고 명령했다. 웨이 의 아들 신 한단 을 저장 하기 위해, 그리고 왕 웨이 의 아내 지 공모 로, 그래서 지 는 왕 웨이 의 침실 호랑이 를 훔쳐, 이 호랑이 와 군대 를 포착, 치우 을 물리 치고 조 를 저장 할 수 있습니다. 곽모로 씨는 이 소재를 선택해 유명한 연극' 호부' 의 극본을 창작했고, 베이징 인민예술극장에서 공연했다. 삼국연의' 제 51 장 조조 적벽전은 대패했고, 제갈량은 남군의 공허함을 틈타 조운에게 성공적으로 도시를 빼앗고, 수군 사령관 진교에게 주문을 받고, 이 부적을 이용해 경주수군을 남군에서 속인 뒤 장비 () 가 경주를 공격하고, 같은 방식으로 양양수군 () 을 전출했고, 관우는 기회를 틈타 양양 () 을 공격했다. 제갈량은 작은 호랑이 기호로 조병을 몰아내고, 피를 흘리지 않고 삼성을 함락시켰지만, 많은 돈과 식량과 병마를 소비하는 동오주유는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그가 어찌 화를 내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것은 또한 호랑이가 당시의 거대한 역할을 상징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역사적으로 호랑이 기호의 모양, 수, 비문, 등급도 크게 달라졌다. 한나라에서 수나라까지 호랑이 부적은 모두 구리로 만들어졌고, 오른쪽은 기석에 새겨진 비문에 대한 존중이다. 수나라에서, 그것은 복림으로 바뀌었다. 당대에 이르러 호랑이를 꺼리기 때문에 어부나 토끼 부적으로 바꾸다가 나중에는 거북부적으로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남송 시대에는 또 호랑이의 상징이 회복되었다. 원대는 호두패를 사용했고, 후세는 동메달로 변했다.
--
호랑이 이미지와 중국 문화
호랑이의 이미지와 호칭은 역대 노래, 춤, 연극에 등장했는데, 예를 들면 원대 잡극 호두표, 청대 레전드 호낭탄, 곤곡호낭탄, 경극 호옥관, 와호구, 연호호 등이다. 그중 두 명은 가장 자극적인 사람과 싸우는 장면을 보여준다. "동해황공" 이라는 한 편은 한대 장안 부근에서 유행하는 각극이다. 진대 갈홍은' 서경 잡기' 에서 이에 대해 상세히 기록했다. "동매인 황공, 어린 시절 뱀으로 호랑이를 떨어뜨리지 못해 적금칼, 적발자발, 입운조산하, 노쇠기공으로 지쳐 죽었다. 과음은 그의 기술을 회복할 수 없다. 진 말, 동해에서 백호 한 마리를 발견했는데, 황공은 그것을 뼈에 사무치게 미워하고, 붉은 칼을 들고 있었다. 기술이 좋지 않아 호랑이에게 맞아 죽었다. 삼복인은 연극인 줄 알았다. 한무제도 뿔이 말이라고 생각했다. " 이곳은 호랑이의 위력에 대해 여전히 양심의 가책이 있는 것 같다. 동해 황공처럼 무공과 마술이 있는 사람은 아직 호랑이를 때리지 않았기 때문에 결국 헛되이 목숨을 잃었다.
고전소설' 수호전' 을 각색한 경극과 다른 지방극' 송무타호' 도 사람과 호랑이의 투쟁을 표현했지만 결과는' 동해황공' 과는 정반대로 송무는 호랑이를 때려 영웅이 되었다. 우리나라에도 호랑이에 대한 경멸어가 많다. 예를 들면 호랑이에게 해를 입힌 적이 있고, 다른 사람의 속물에 해를 끼치는 소인의 추악한 품격을 부추기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스미스는 다른 사람을 괴롭히는 노예의 그림을 그렸다.
중국의 민간 동화에는 널리 전해지는' 호랑이 학예' 의 이야기도 있다. 호랑이가 산속을 이리저리 돌아다니지만 가장 큰 약점은 나무를 오르지 않는다는 것이다. 옛날에 호랑이는 아무런 기술이 없어서 고양이에게서 각종 기술을 배울 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열렬한 고양이는 곧 수직, 점프, 점프, 펄럭임 등 다양한 기술을 가르쳤고 호랑이의 사나운 본성을 발견하고 가르치는 과정에서 한 수를 남겼다. 호랑이가 자신이 고양이의 재주를 완전히 배웠다고 느낄 때, 호랑이가 정상적으로 먹이를 주는 손을 물어뜯고, 심지어 달려들어 고양이를 한입에 잡아먹으려 한다. 그 고양이는 당황하지 않고 민첩하게 나무 꼭대기로 뛰어올라 암암리에 잡히지 않도록 했다. 호랑이는 나무 밑에 쪼그리고 앉아 아무것도 할 수 없어 고양이에게 나무를 오르는 법을 가르쳐 달라고 간청했다. 고양이가 더 이상 홀랑거리지 않아, 호랑이는 마침내 나무에 오르는 법을 배우지 못했다. 송대 대시인 육유는' 검남 풍자축고양이 시' 의 주중에 "속담에 고양이는 호숙이고 호랑이는 모든 것을 가르치는 나무라고 한다" 고 썼다. 이 이야기는 배은망덕하고 은혜를 원수로 갚는 소인들을 풍자했다. 호랑이를 지명, 이름, 이야기, 전설, 일화로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중국 전통 십이 띠 문화에서 호년은 12 년마다 한 번씩 하는 즐거운 명절이다.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국가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인구가 세계 1 위를 차지하며 인구가 끊임없이 이동함에 따라 세계 곳곳에서 중국인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그들이 가는 곳마다 어느 정도 중국 전통문화를 가져올 것이다. 중국 전통 조디악 문화는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대부분의 해외 중국인들에게 버리기 어렵고, 점차 세계 다른 민족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있다. 따라서 최근 몇 년 동안, 12 종의 동물의 이름을 딴 이 풍습은 아시아 국가와 러시아에서 점점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조용히 유럽과 미국, 특히 범년의 유래와 전설로 전해졌으며, 각종 언론에 널리 홍보되어 범년을 명실상부한' 동물의 해' 로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