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불교 영감시 명문.

불교 영감시 명문.

불교는 서한말년에 중국 한족에 전해졌으며, 지금까지 이미 이천여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불교는 이미 중국 전통문화의 불가분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리한 한 한 편의 격려시입니다. 당신이 좋아하길 바랍니다!

영감시 선정 1:

1 은 보리수, 마음은 명대처럼 느껴진다. 항상 먼지를 피하려고 노력한다.

"심수시 법시"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명경은 대만이 아니다. 원래는 아무것도 없었는데, 그럼 어디서 온 먼지일까요?

(육조시)

어디를 가든 고향에 도착할 것입니다. 이미 현실이 된 일을 하필 생각할 필요가 있는가.

"신은 명료한 시와 같다"

4 금가루는 눈에 있고 먼지는 주법에 있다. 정신이 무겁지 않은데, 누가 불입니까?

(원 언석)

몇 년 동안 사사건건 걱정하여 사방팔방에서 눈을 뜰 수 없었다. 이 시점에서 간 담도 모두 부서지고, 강 위에는 기다림 소리가 있다.

(불교 깨달음시로 나뉘다)

불꽃 속의 얼음이 응고되어 9 월에 꽃이 날다. 진흙소는 물에 포효하고 목마는 바람에 쉿 소리를 낸다.

(이 소리 없는 시)

검객을 30 년 동안 찾고, 낙엽은 뿌리로 뿌리고 가지끝에 그림을 그린다. 복숭아꽃을 본 이후로 나는 지금까지 의심하지 않았다.

(링 윤 진 치 "우 시")

8 산 앞에 빈자리가 있는데, 포크 손으로 조옹에게 재촉하다. 몇 번 팔았는데, 자기가 사서, 맑은 바람이 애석하게 느껴졌다.

"오조 공연 깨달음시"

9 빈 문은 나가려 하지 않고 창문을 잃어버리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백 년 동안 낡은 종이를 뚫고 그날이 왔을 때.

"신은 꿀벌을 찬양하고 창문에 시를 던진다"

10 은 종종 처사가 서호에 있는 집을 떠올려 가지가 무성하고 썰렁하다. 일이 없을 때는 일시적인 물건이지만, 꽃은 빚지지 않는다.

"서주 두푸묵시"

1 1 북쪽으로 가서 쉬고, 백초가 초강추를 날려 버린다. 도사는 슬픈 가을객이 아니라, 늦산은 그것을 안다.

(정호 "화이 난 사원시")

12 복숭아꽃이 바위 위에 피었다. 이 꽃들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영지는 한번 보더니, 뒤돌아 세 판을 뛰었다.

"해발 스님이 비구니 때문에 깨달은 시구"

13 내 마음은 가을달 같고 푸른 풀은 맑고 밝다. Aaron 같은 것을 열거하고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가르쳐 주세요.

"한산 내 마음시"

14 뜬구름과 황새, 우리 세계의 세입자가 될 수 있을까요? -응? 아니면 지금 사람들이 다 왔는데, 당신은 아직도 월주 산에 살고 있습니까? !

"유장경은 대사에게 시를 보낸다"

15 나는 100 마리의 말의 가치가 있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다. 오래 싸워도 약해서 죽을 때까지 군에 들어가지 않는다.

"왕범지, 나는 시가 있다"

16 남대 정좌한 난로향, 하루 종일 걱정입니다. 망상이 아니라 논의할 것이 없는 것에 관한 것이다.

"아난태 정좌시"

17 육조는 그해 남편이 없었지만 천 명이 그 책에 현혹되었다. 분명히 누군가가 식언했지만, 그의 집에 자선사발을 하나 주었다.

"오심석"

18 년, 산현 불황은 일찍, 연못은 꽃이 피고 주인이 없다. 삼갈림길 주방에서 밥 짓는 연기가 솟아오르고, 와경기에는 한두 가구가 있다.

"혜홍석"

19 다른 사람이 대마를 타고 나 혼자 당나귀를 탄다. 되돌아 보면 댄차이한을 보면 나는 더욱 걱정된다.

(왕 추의시)

나무 한 그루에 두 가지 봄바람이 있는데, 남지는 따뜻하고 북가지는 춥다. 얼마 전, 나는 서쪽으로 왔고, 하나는 서쪽으로, 하나는 동쪽으로 날아갔다.

(원곡)

2 1 창시자가 신발 한 짝을 남기고 천고에 낭송하다. 어깨를 비우고 걸어라, 여태껏 자신의 엉덩이를 밟지 않았다.

"오조 공연 운시"

마음속의 불은 Kutokuhayashi 를 태울 수 있다. 네가 보살도를 가려면 치욕을 참고 마음을 보호해야 한다.

(한산시)

혼자 앉아서 긴 이야기를 나누며 지쳐서, 청송은 불 따뜻한 가운을 태웠다. 자정, 소년은 깨어날 수 없고, 호랑이가 산을 울부짖는다.

(유자의 시)

24 벽간샘물은 맑고 한산은 달빛이 하얗다. 침묵 속에서 신을 아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텅 빈 환경을 관찰하는 것이 적막보다 더 많다.

(한산시)

사찰에서 대나무의 깊은 곳에서 저녁 종소리가 나지막하게 들려왔다. 삿갓의 석양을 가지고 점차 청산으로 돌아왔다.

"유장경, 차령시 보내기"

영감시 선정 II:

26 눈은 대나무 진상을 쓰고, 가지는 잎을 들어 정신을 본다. 착각 때문에, 나는 지구상의 오래된 바퀴를 원했다.

"황정견은 주모에 관한 시를 썼다"

27 우아하고 다채로운 국화 한 송이, 만제의 높은 기준. 구름이 안개가 걷히면 순난은 피를 흘려야 한다.

"홍일영"

28 령, 흰 구름이 왔다갔다하면 하늘가의 명월이 돌아올 것이다. 나는 고개를 숙였지만 처마 밑으로 가서 몇 번 웃었다.

(선사 백운단 시)

29 년이 지났는데, 여기는 연기가 자욱하다. 부지런하고 부지런한 칠차랑은 몇 대 맞을 수 있다.

"주방티 적쿠린지의 시"

30 성열 야명주, 바위가 뾰족하고 달이 아물지 않았다. 하늘에 걸려 광채를 연마하지 않는 것은 내 마음이다.

"한산별 시"

3 1 도시 밖 찐빵, 도시 마개 풀. 사람마다 하나씩 먹어서 맛이 없어요.

(왕범지 선시)

32 차근차근 울타리를 지나 한적한 곳으로 들어가 고백의 노인들을 떠나게 하다.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은 스님의 일이 아니라, 한 줄기 맑은 바람은 저절로 청류의 영향을 받는다.

"우선객 누마 사원시"

언제나 봄을 찾고, 봄을 볼 수 없고, 신발은 온통 구름이다. 내가 돌아왔을 때, 나는 미소를 지으며 매화 냄새를 맡았다. 봄이 이미 가지에 내려왔다.

"매화니 후석매"

34 남방에서 가장 좋은 곳, 푸른 하늘을 선송하다. 나무는 무겁고 고요하며, 연기는 묽다.

"사공도 소머리시"

사랑을 위해 빛을 찾고, 종이에 뚫어도 많이 뚫을 수 없다. 갑자기 내 길을 부딪쳐서, 나는 반평생을 속았다고 느끼기 시작했다.

(창밖 파리의 시를 보세요)

36 나를 보지 마라, 세 세계에 혼란이있다. 그냥 아침을 위해서야. 타고난 머리가 아닌 것은 분명하다. 가지도 않고, 오지도 않고, 죽지도 않았다.

(시를 줍다)

나는 노인의 실패를 비웃지만, 나는 엄송을 편애하고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한다. 애석하게도 임윤이는 줄곧 동병상련이 없었다.

(자조하는 시 한 수를 들어라)

바람도 마음도 아니고, 줄곧 추구하는 것이다. 흰 구름에는 흔적이 없어 벼랑이 점점 깊어진다.

(청 선사 초당시)

39. 천 피트 실크가 곧게 걸려 만랑이 단 한 물결만 움직인다. 수한어는 조용한 밤에 음식을 먹지 않고 배 위에는 가득하고 텅 비어 있다.

"덕성선집 우화시"

바람도 아니고 현수막도 아니고 무엇이 자리를 뒤흔들었는지 밝혀냈다. 내일은 정의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없다. 한가한 사람들이 모두 보고 있다.

"선사 동연현의 시"

4 1 옥은 연못의 물이 나와서 오염과 비교할 수 없다. 사람들이 이렇게 고생하니, 하룻밤 동팅 가을바람이 불었다.

(불교 현선사시)

칠백 명의 스님이 하나를 고르고, 일이 없으면 소개팅을 한다. 밤에 맨틀 카오 를 깔고, 철나무는 이봄을 연다.

(청 선사 초당시)

먼지를 제거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꽉 끈을 만들어야 한다. 매화향은 쓴 추위가 아니다.

(시 운석)

여릉쌀값이 해마다 오르고 있는데, 귀담아듣는 것이 반드시 사실인 것은 아니다. 대강의 뜻을 물어볼 필요가 없으니, 원인을 보면 적당하다.

(선사 황룡휘의 시)

45 네덜란드 소나무는 깊은 구름을 먹고 사람을 잘못 본다. 일생 동안 묻히면 바로 불인데, 천년은 먼지도 없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운남 추 선사시"

사제 관계에는 이유가 있다. 나쁜 것은 소림 쿵푸가 나빠서 창주 상공에서 달이 흔들린다.

"선사 나로의 시"

전국 47 만 대의 기계가 모두 쉬고 있어 지식만 보면 녹는다. 한가한 귀가 쓸모없어 아침 닭모종을 타다.

"오석산거석"

과거는 다 지나갔으니 미래를 생각할 필요가 없다. 오늘은 단 한 마디만 하는데 자두가 치자꽃 향을 익혔다.

"오석산거석"

흰 구름 깊숙한 곳에는 뇌봉이 있고, 몇 그루의 한매에는 눈홍이 있다. 금식 후, 인심이 매달려, 암전 수담 그림자가 떨어진다.

"서호 백운사에 사는 슈만은 이 시를 쓴다"

백두회몽, 청산은 옛 모습을 바꾸지 않는다. 새가 울면 달이 다리 옆 집에 떨어지는데, 베개에 기대면 여전히 자정이 들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손이 "조봉 세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