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램프" 에 관한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램프" 에 관한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옛날 제나라의 추녀는 소금이 없다고 전해진다. 그녀는 젊었을 때 예배에 매우 경건했다. 자라서 그녀는 우월한 품성으로 궁궐에 들어왔지만 총애를 받지 못했다. 8 월 15 일에 달을 보자 천자는 달빛 아래에서 그녀를 보고, 그녀가 아름답고 출중하다고 느꼈다. 나중에, 그는 그녀를 황후로 세웠고, 추석에는 달을 숭배하는 데서 왔다. 달의 중간에 창아는 그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소녀는 달을 숭배하며 "창아처럼, 얼굴은 명월처럼" 되기를 바란다.
당나라에서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유행했다. 북송 시대에. 8 월 15 일 저녁, 전 도시 사람들은 빈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 성인 옷을 입고 분향으로 달을 향해 그들의 소망을 표현하며 월신의 가호를 빌었다. 남송에서는 사람들이 월병을 서로 증정하는데, 이는 재회를 의미한다. 어떤 곳에서는 초룡춤, 보탑 건축과 같은 활동이 있다. 명청 이래 추석 풍습이 더욱 유행하고 있다. 많은 곳에서 분향, 추석나무 심기, 탑등 점등, 천등 놓기, 달 걷기, 용춤 등의 특수한 풍습이 형성되었다.
오늘날, 달 아래에서 노는 풍습은 구시대보다 훨씬 성행하지 않는다. 하지만 잔치와 달맞이는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더 나은 삶을 축하하기 위해 달 중에 술을 마시거나, 먼 곳의 친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하며,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추석의 풍습과 형식은 많지만, 모두 생활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품고 있다.
기원과 전설
추석에는 유구한 역사가 있다. 다른 전통 명절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발전이 느리다. 고대 황제에게는 제사제도가 있었는데, 봄에는 태양을 제사하고 가을에는 달을 제사했다. 일찍이 이주에서' 추석' 이라는 단어가 기록되었다. 추석은 중국의 전통 명절이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추석' 이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이주' 라는 책에 등장했다. 위진 () 에 이르자,' 상서 () 진우혼란 () 을 고하고, 추석 () 과 좌우 () 가 강을 건너다' 는 기록이 있다. 당나라 초년이 되어서야 추석은 고정된 명절이 되었다. 당태종서' 에는 8 월 15 일 추석이 기재되어 있다. 추석의 성행은 송대에서 시작되며, 명청시절까지 설날과 함께 중국의 주요 명절 중 하나가 되었다. 이것은 또한 중국이 설날에 버금가는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다.
중국 역법에 따르면 음력 8 월은 가을 중, 가을의 두 번째 달은' 추석', 8 월 15 일은' 추석' 중간에 있어' 추석' 이라고 불린다. 추석에는 8 월 15 일에' 8 월 축제' 와' 8 월 반' 이라는 별명이 많다. 추석의 주요 행사는 모두' 달' 을 둘러싸고 펼쳐지기 때문에' 달의 날',' 달의 날' 이라고도 불린다. 추석의 보름달은 상봉을 상징하기 때문에' 단절' 이라고도 불린다. 당대에서는 추석을' 수정 달' 이라고도 부른다. "단원절" 의 기록은 명대에 가장 먼저 나타난다. "서호 유람기" 는 "8 월 15 일은 추석이다. 사람들은 월병을 보내서 재회를 표시한다" 고 말했다. "제경 풍경요" 도 "8 월 15 일, 제월, 원반, 오이가 잘못 나뉘어 연꽃을 조각한다" 고 말했다. 결혼한 사람, 성친, 시부모 집으로 돌아가' 단원절' 이라고? Quot. 추석 밤, 우리나라 대부분 지역에서는' 재회' 하는 풍습이 있다. 즉, 동그란 것을 상징하는 월병을 상징하는 작은 떡을 굽는다. 떡 안에는 설탕, 참깨, 계화, 채소가 있고, 밖에는 달, 계화수, 토끼가 눌려 있다. 추석이 지나면 집안의 어른들은 인원수에 따라 케이크를 한 사람당 한 개씩 나누고, 집에 없는 사람이 있으면 한 부를 남겨 가족이 다시 모이는 것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추석은 중국 고대의 가을 숭배 풍습과 달 예배에서 기원했다. "예기" 에는 "천자는 봄에 있고, 해와 달은 가을에 있다" 고 실려 있다. 아침과 해 대북, 저녁이 저녁이다. " "밤의 달" 은 여기서 달을 숭배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한나라에서 형성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유행하기 시작하여 추석로 정해졌다. 구양잔 (기원 785 ~ 827 년) 은' 장안극 월시서' 에서' 8 월은 가을에 있다' 고 말했다. 계절의 시작과 끝; 15 밤에는 달이 구름 속에 있다. 하늘에서 취하면 갑자기 춥고 더워지고, 월수에서 취하면 둥글다. 그래서 추석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것은 송대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도쿄몽" 은 "추석의 밤, 귀주 장식 파빌리온, 민쟁 술집 연극월" 이라고 기록했다. 이날 도쿄의 모든 식당은 외관을 새롭게 장식하고 실크 아치를 묶고 새로 개업한 좋은 술을 판매해야 한다. 가게에는 신선한 과일이 가득 진열되어 있어 야시장이 시끌벅적하여 일 년에 보기 어렵다. 달관 귀인, 부잣집, 파빌리온 달 아래, 거문고 우렁차다. 일반 시민들이 앞다퉈 식당을 점령한 것은 먼저 달빛을 보고 잔치를 마련하여 자녀들을 다시 만나게 하기 위해서였다. "수십만 마리의' 빨강' 양가죽 빙등이 오늘 밤 절강에서 날아와 별처럼 수면을 가득 채웠다" ('노무림 외전' 참조). "스정상월회" 와 다른 나라와는 다릅니다. 시 전체의 아이들은 빈부를 고려하지 않고 스스로 12 중이나 13 중으로 갈 수 있다. 그들은 모두 성인 옷을 입고 위층으로 올라가거나 아트리움에서 달을 맞이하는데, 남자들은 일찍 두꺼비궁에 가서 선녀의 월계수 등반을 원한다. 여자는 창아처럼 보이고 달처럼 둥글기를 원한다. "(참조 술취한 웽의 새로운 이론)
명나라와 청 왕조 이후 사람들은 중추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서유기 지우 희조악' 구름: "민간은 월병을 두고 뭉치는 뜻을 취한다. 밤이 되자 사람들은 성연을 열고 달을 감상하였다. 제방의 꼭대기에서 함께 노래를 부르는 것은 낮과 다를 바 없다. "
추석, 일명 추석, 단원절, 팔월절 등. 중국 한족과 대부분의 소수민족의 전통 명절로 북한 일본 베트남 등 주변국에서도 유행하고 있습니다. 가을 (음력 참조) 의 7, 8, 9 월, 8 월은 중, 8 월 30 일, 중이기 때문에 추석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밤에는 가족 상봉하는 사람보다 하늘에 사람이 많기 때문에 단절이라고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추석은 중국 고대의 가을 숭배 풍습과 달 예배에서 기원했다. "예기" 에는 "천자는 봄에 있고, 해와 달은 가을에 있다" 고 실려 있다. 아침과 해 대북, 저녁이 저녁이다. " "밤의 달" 은 여기서 달을 숭배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한나라에서 형성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유행하기 시작하여 추석로 정해졌다. 구양잔 (기원 785 ~ 827 년) 은' 장안극 월시서' 에서' 8 월은 가을에 있다' 고 말했다. 계절의 시작과 끝; 15 밤에는 달이 구름 속에 있다. 하늘에서 취하면 갑자기 춥고 더워지고, 월수에서 취하면 둥글다. 그래서 추석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것은 송대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도쿄몽" 은 "추석의 밤, 귀주 장식 파빌리온, 민쟁 술집 연극월" 이라고 기록했다. 이날 도쿄의 모든 식당은 외관을 새롭게 장식하고 실크 아치를 묶고 새로 개업한 좋은 술을 판매해야 한다. 상점에 신선한 과일이 가득 진열되어 있어 야시장이 시끌벅적하여 일 년에 보기 어렵다. 달관 귀인, 부잣집, 파빌리온 달 아래, 거문고 우렁차다. 일반 시민들이 앞다퉈 식당을 점령한 것은 먼저 달빛을 보고 잔치를 마련하여 자녀들을 다시 만나게 하기 위해서였다. "수십만 마리의' 빨강' 양가죽 빙등이 오늘 밤 절강에서 날아가 별처럼 수면을 가득 채웠다" ("노무림 외전 참조). "스정상월회" 와 다른 나라와는 다릅니다. 시 전체의 아이들은 빈부를 고려하지 않고 스스로 12 중이나 13 중으로 갈 수 있다. 그들은 모두 성인 옷을 입고 위층으로 올라가거나 아트리움에서 달을 맞이하는데, 남자들은 일찍 두꺼비궁에 가서 선녀의 월계수 등반을 원한다. 여자는 창아처럼 보이고 달처럼 둥글기를 원한다. "(참조 술취한 웽의 새로운 이론)
명나라와 청 왕조 이후 사람들은 중추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서유기 지우 희조악' 구름: "민간은 월병을 두고 뭉치는 뜻을 취한다. 밤이 되자 사람들은 성연을 열고 달을 감상하였다. 제방의 꼭대기에서 함께 노래를 부르는 것은 낮과 다를 바 없다. "
추석, 정월 대보름날, 단오절은 중국의 3 대 전통 명절로 불린다. 추석의 기원을 고찰하는 것은' 창어 분월',' 무강벌계',' 옥토끼 농약' 등 신화 전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 때문에 추석의 민속은 대부분 달과 관련이 있다. 달을 감상하고, 달을 숭배하고, 동그란 월병을 먹는 것은 모두 여기에서 기원한다.
정월대보름과 단오절은 중국의 3 대 전통 명절로 불린다. 추석의 기원을 고찰하는 것은' 창어 분월',' 무강벌계',' 옥토끼 농약' 등 신화 전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 때문에 추석의 민속은 대부분 달과 관련이 있다. 달을 감상하고, 달을 숭배하고, 동그란 월병을 먹는 것은 모두 여기에서 기원한다.
추석의 전설은 매우 풍부해서 창아가 달로 달려가고, 오강벌계, 옥토끼 박약 등 신화 이야기가 널리 전해지고 있다.
추석 전설 중 하나-[창어 분월]
옛날 하늘에는 열흘이 동시에 있었는데, 농작물이 햇볕에 타서 죽고 백성들이 가난했다고 전해진다. 후연이라는 영웅은 무한한 힘을 가지고 있다. 그는 고난을 당한 인민을 동정하여 곤륜산의 정상에 올라 자신의 신력을 충분히 활용하고 활을 잡아당겨 단숨에 아홉 개 이상의 태양을 쏘아 마지막 태양이 제때에 오르도록 명령하여 인민을 축복했다.
후예는 국민의 존경과 사랑을 받아 아름답고 착한 아내 창아와 결혼했다. 사냥을 제외하고 후예는 항상 아내와 함께 있었고, 사람들은 아름다운 사랑의 부부를 부러워했다.
많은 인자지사들이 이곳에 와서 학문을 배우러 왔고, 다른 꿍꿍이가 있는 맹붕도 섞여 들어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어느 날, 후이는 쿤룬 산에 가서 친구를 방문하고 길을 구했다. 그는 우연히 지나가는 왕태후를 만나 그녀에게 선단 한 봉지를 요구했다. 이 약을 먹으면 순식간에 승천하여 신선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후이는 아내를 떠나기 아쉬워서 장생불로약을 창아에게 잠시 넘겨줄 수밖에 없었다. 창아는 화장대의 보물 상자에 약을 숨겼지만, 반파 맹붕이 보았다. 그는 장생불로약을 훔쳐서 자신을 장생불로로 만들고 싶어한다.
사흘 후, 후이가 수행원을 이끌고 사냥을 나갔고, 다른 꿍꿍이가 있는 맹붕병이 남아 있었다. 후이가 군중을 이끌고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맹붕은 보검을 들고 안방 뒷마당에 뛰어들어 창아를 위협하여 선단을 내놓겠다고 위협했다. 창아는 그녀가 맹붕의 적수가 아니라는 것을 안다. 위기의 순간, 그녀는 즉시 결단을 내리고, 돌아서서 보물 상자를 열고, 선단을 꺼내서 한입에 삼켰다. 창아는 약을 삼키고, 즉시 지면에서 떠내려가 창밖으로 뛰쳐나와 하늘로 날아갔다. 창아가 남편을 걱정하기 때문에 그녀는 가장 가까운 달로 날아가 선녀가 되었다.
저녁에 후이가 집에 돌아오자 시녀들은 울면서 낮에 일어난 일을 하소연했다. 후예는 놀라고 화가 나서 칼을 뽑아 소인을 죽여야 한다. 맹붕은 아주 일찍 도망쳤다. 후이는 화가 나고 가슴이 찢어져서 밤하늘을 바라보며 사랑하는 아내의 이름을 큰 소리로 불렀다. 이때, 그는 오늘 달이 유난히 휘영청 밝아서, 흔들리는 그림자가 창아를 닮았다. 그는 필사적으로 달을 쫓아다녔지만, 그는 세 걸음을 뒤쫓았고, 달은 세 걸음 물러났고, 그는 세 걸음 물러났고, 달은 세 걸음 앞으로 나아갔고, 그는 어쨌든 따라잡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후이는 어쩔 수 없이 아내를 그리워하며 창아가 가장 좋아하는 뒷마당에 사람을 보내 향안을 올리고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꿀과 신선한 과일을 얹고 월궁에서 그에게 붙어 있는 창아에게 먼 곳의 제물을 바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창아가 달성선 () 으로 달려간다는 소식을 듣고 사람들은 달 밑단 향안 () 에서 착한 창아에게 행운과 핑안 () 를 빌었다.
그 이후로, 달 추석을 숭배하는 풍습이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추석 두 번째 전설-[오강 월계관 따기]
추석에 대한 전설도 있다. 달에 광한궁 앞의 계화나무가 무성하게 자라고 500 여 피트까지 자라고 있다고 한다. 아래에는 한 사람이 자주 베지만, 한 번 베면 베는 곳은 곧 닫힌다. 수천 년 동안 이 월계수 나무는 영원히 베어서는 안 된다. 이 나무꾼은 오강, 한나라 서하인이라고 하는데, 일찍이 선인을 따라 하늘로 올라갔지만, 그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선인은 그를 월궁으로 폄하하고, 매일 이런 헛수고한 노동을 하여 처벌을 표시한다고 한다. 이백의 시에는' 월중, 자부' 라는 기록이 있다.
추석 전설 3-[주원장과 월병 봉기]
추석에 월병을 먹는 것은 원대에서 시작된다고 한다. 당시 중원의 많은 인민 군중은 원나라 통치계급의 잔혹한 통치를 견디지 못하고 원나라에 대항하여 일어섰다. 주원장은 각종 저항력을 연합하여 봉기를 준비했다. 그러나 조정의 장병은 수사가 매우 치밀해서 소식을 전하기가 매우 어렵다. 군사가 류버윈은 부하들에게' 8 월 15 일 봉기' 라고 적힌 쪽지를 빵에 숨기라고 명령하고, 각각 각지의 봉기부대에 보내 8 월 15 일 밤 봉기에 응답하라고 통지했다. 봉기의 날, 모든 반항자들이 함께 반응했는데, 예를 들면 별의 불길이 그슬릴 수 있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서다가 원나라를 점령하여 봉기가 성공했다. 소식이 전해지자 주원장은 매우 기뻐하며, 곧 다가올 추석에 모든 장병들이 국민과 함께 즐거워해야 하며, 그해 개전 때 비밀리에 보내온' 월병' 을 제철 떡으로 신하들에게 선물해야 한다는 말을 급히 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이후' 월병' 의 제작이 점점 더 정교해지고 품종이 많아지면서 접시처럼 좋은 선물이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추석이 지난 후 월병을 먹는 풍습이 민간에 퍼졌다.
추석 풍습
추석 동안 사람들의 주요 행사는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는 것이다.
밝은 보름달을 감상하다
당나라에서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유행했다. 송대에서는 추석에 달구경이 더 유행이다. 도쿄의 꿈'' 추석의 밤, 귀가의 화장대정, 민쟁주루 연극월' 에 따르면. 이 날 베이징의 모든 상점과 식당은 외관을 새롭게 장식하고, 간판에 실크를 묶고, 신선한 과일과 정제식품을 팔고, 야시장은 매우 시끌벅적하다. 많은 사람들이 베란다에 올라갔고, 부유한 가족들은 정자에서 달을 감상하고, 자녀들의 재회를 위해 음식이나 잔치를 마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명청 이후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여전하다. 많은 곳에서 분향, 추석나무 심기, 탑등 점등, 천등 놓기, 달 걷기, 용춤 등의 특수한 풍습이 형성되었다.
월병을 먹다
중국 도시와 농촌 사람들은 모두 추석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있다. 속담에' 8 월 15 일 만월, 추석 월병은 달콤하고 향기롭다' 는 말이 있다. 월병은 원래 달의 신을 제사하는 데 쓰였다. 월병' 이라는 단어가 남송오의' 양루몽' 에 처음 등장했다. 그 당시, 그것은 단지 링화 케이크와 같은 케이크 모양의 음식일 뿐이다. 이후 사람들은 추석과 월병을 시식하는 것을 점차 결합했고, 월병은 가족의 재회를 상징한다.
월병은 원래 집에서 제작되었으며, 청대 () 의' 수원식목록' 에는 월병의 관행이 기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현대에 이르러 월병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작업장이 생겼고, 월병의 제작도 점점 더 섬세해지고, 소는 정교하고, 외관은 정교하고, 외관은 정교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밖에는' 창어 분월',' 은하수 야월',' 삼담인월' 등 여러 가지 정교한 도안이 인쇄되어 있다. 보름달로 뭉치고, 동그란 월병으로 영생을 보여주고, 고향의 친족에 대한 그리움을 기탁하고, 풍작과 행복을 기원하는 것은 이미 전 세계 사람들의 소망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월병, 원월병, 원월병, 원월병) 월병은 친척과 친구에게 선물과 연락감정으로도 쓰인다.
관조
\ "옥토끼가 매우 둥글다는 것을 알고, 9 월은 이미 서리가 내리고 춥다. 메시지를 보내 문을 닫고 열쇠를 닫고, 야파가 달을 남기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송대 대시인 수시가 쓴' 8 월 15 관조' 라는 시입니다. 고대 저장에서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것 외에 또 다른 추석 행사였다. 추석 관조의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어 한대 매성의' 칠발' 에 상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한나라 이후 추석 관조가 더욱 유행하고 있다. 명대 주정환의' 보무림 지난 일' 과 송오자목의' 맹량록' 에도 관조의 기록이 있다. 이 두 책의 장관인 관조 장면은 추석 관조가 송대에서 유례없는 절정에 이르렀음을 보여준다.
연소등
추석의 밤, 하늘은 물처럼 맑고, 달은 거울처럼 밝아 아름다운 경치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것에 만족하지 않기 때문에 불을 켜서 달을 돕는 풍습이 있다. 호광 일대에서는 탑에 기와를 쌓고 탑에 불을 태우는 습관이 있다. 강남에는 등롱을 만드는 풍습이 있다. 현대 추석에는 등롱을 태우는 풍습이 더욱 성행하였다. 오늘 주운금과 그들의 문장' 한가설 사계절' 은 "광동의 등롱이 가장 성대하다. 집집마다 축제 열흘 전에 대나무로 등롱을 묶는다" 고 말했다. 과일, 새와 짐승, 어충과' 명절 추석' 이라는 글자를 만들고 종이에 다양한 색깔을 바른다. 추석 야등은 대나무 장대에 밧줄로 묶여 있고, 나무는 기와처마 또는 계단식 논에 높이 묶여 있거나, 작은 등불로 서형이나 각종 모양으로 집 높은 곳에 걸려 있는데, 흔히' 나무 추석' 이나' 추석' 이라고 불린다. 부잣집에 걸린 등불은 수십 피트까지 올라갈 수 있다. 가족들은 등불 밑에 모여 마음껏 술을 마셨고, 보통 사람들은 깃대 하나를 세우고, 등롱 두 개는 마음껏 마셨다. 도시는 조명과 유리 세계로 가득합니다. 클릭합니다 예로부터 추석에 등롱을 태우는 풍습은 규모로 정월대보름에 버금가는 것 같다.
남자 기생을 연기하다.
김이와 심의령은 절교로 궁녀용아가 전하는 이야기를 썼다. 당시 바로 8 개국 연합군이 상경한 해였다. 자희태후가 교토에서 탈출한 것은 마침 추석이다. 황망한 가운데 황태후는 낡은 예절을 잊지 않고 신주 공원에서 제월식을 거행했다. 이야기는 "식사 후 궁중 풍습에 따라 황후는' 태음군' 을 제사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는' 남자가 토끼를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동북 풍습을 따라' 태음군' 은 주부마다 제사를 지내야 하는 것 같다. 안뜰 남동쪽 코너, 제단 에 삽입, (종이 한 장에 큰 토끼 한 마리가 인쇄되어 있는 월궁) 신에게 제사 테이블을 넣어 주세요. 분향 제단은 네모난 통이고, 북쪽 산시의 통은 둥글지 않고 네모난 것이다. 거리에서, 때때로 무의식적으로 산북인들이' 달을 이길 수 없고, 물통을 이길 수 없고, 언니의 부드러움을 이길 수 없다' 는 노래를 들었다. 산북의 싸움은 모두 네모난 것임을 알 수 있다. 통에는 새 수수가 가득 차 있고, 통 입구에는 노란 종이가 덮여 있고, 탁자 위에 과일 네 접시와 월병 네 접시가 놓여 있다. 월병은 높이가 반 피트이다. 또한 큰 나무판 가운데에는 지름이 1 피트인 둥근 월병이 놓여 있어 토끼 제사를 위해 특별히 만들어졌다. 두 개의 새로운 콩이 있습니다. 녹차 네 그릇은 찻잎을 그릇에 넣고 찬물로 헹구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여왕은 후궁과 격식을 가지고 우리 모두와 함께 의식을 완성했습니다. 설령 의식이 완성되었다고 해도 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우리는 모두 도망가고, 모두 미신이며, 귀신을 불쾌하게 할까 봐 자신에게 재난을 가져온다. 따라서, 만큼 기회 가 귀신 에게 절을 주고, 그들은 모두 참여 하기 위해 경쟁하고, 아무도 지체할 수 없습니다! Juanzi 와 나는 우리의 머리를 노크 했다. "이 이야기는 청나라 궁정에서 달을 숭배하는 풍습을 다룬다. 도망치는 동안 분향 제단은 어쩔 수 없이 산시 () 의 방투 () 로 바뀌어야 했지만, 심리적으로는 곤경에 처해 있어 신에 대한 경외심과 경건함이 더욱 커졌다. 이 이야기에 따르면 청정은 달의 옥토끼를 태음군이라고 부른다 .. 그러나 인민은 다르다. 사람들은 그것을 옥남기라고 부르는데, 태음군만큼 엄숙하지는 않지만 더욱 친절하다. 베이징 주변의 민속에서 추석제 남자 기생은 점잖지 않지만 게임으로 가득 차 있다. 하느님에 대한 불경을 나타냈지만 하느님에 대한 사람들의 숭배의 소외를 반영하였다. 추석이 제월 풍습에서 민간 명절로 바뀐 이후 그 풍습의 색채는 이미 희미해졌고, 여행과 즐거움의 성질이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다. 남자 기생' 에서 연기하는 풍습은 이 현상의 강력한 증거라고 할 수 있다. 음력 8 월 15 일은 중국 전통 추석이다. 가을의 중간이라 추석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또한 중국이 설날에 버금가는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다.
추석의 기원
중국의 음력에서 1 년은 사계절로 나뉘고, 각 계절은 멩 중 길 세 부분으로 나뉘기 때문에 추석은 추석이라고도 한다. 8 월 15 일의 달은 다른 달의 보름달보다 더 둥글기 때문에 추석, 추석, 8 월절, 8 월절, 추월절, 배월절, 딸절, 단절이라고도 불리며 중국의 많은 민족들이 유행하는 전통문화축제입니다. 이날 밤, 사람들은 하늘의 옥같은 명월을 바라보며 자연스럽게 가족이 다시 만날 것을 고대했다. 멀리 타향에 있는 나그네들도 이 기회를 빌어 고향 친척들에 대한 그리움을 기탁했다. 이에 따라 추석은' 단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이 밤은 달이 지구에서 가장 가깝고 달이 가장 밝다고 해서 예로부터 지금까지 술을 마시며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친정에 돌아온 며느리가 시댁을 오가는 것은 자신의 행복과 행운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닝보, 타이주, 저우산과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추석이 8 월 16 일로 정해져 있는데, 이는 원나라 장병과 주의 공격을 막기 위해 정월 14 정월 대보름날, 8 월 16 추석로 바뀌는 것과 관련이 있다. 또한 홍콩에서는 추석 이후 16 박 동안 또 다른' 추월' 이라는 카니발을 개최할 예정이다.
추석' 이라는 단어가 최초로' 이주' 라는 책에 등장했고, 진정으로 전국적인 명절을 형성한 것은 당대였다. 우리나라 고대에는' 가을저녁달' 의 풍습이 있었다. 밤의 달은 달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서이다. 주대에는 추석 밤마다 한한 달 맞이 행사가 열린다. 월병, 수박, 사과, 대추, 자두, 포도 등의 제물을 얹고, 그 중 월병과 수박은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 수박은 반드시 연꽃 모양으로 썰어야 한다. 달빛 아래 달 조각상을 달의 방향으로 향하게 하고, 붉은 촛불이 높이 타오르고 있다. 온 가족이 번갈아 가며 달을 예배한 후 주부가 동그란 월병을 썰었다. 사전에 사람을 잘라서 온 가족의 인원수를 계산하고, 집과 외지의 인원을 모두 합치면, 많이 자르거나 적게 자를 수 없고, 크기는 동일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추석에 월병을 먹는 풍습은 명대에 형성되었다. 명대 문학가 전여정은' 유서호 노트' 에서 "8 월 15 일은 추석이고, 민간은 월병을 유보하여 모인다" 고 썼다. 명대 사관 심방은' 만부잡기' 에서 "면빵의 크기가 다르고 크기가 다르다" 고 썼다. 케이크 안에는 과일이 들어 있어서 이름이 다르다. 케이크 한 개에 수백 위안의 가치가 있다. " 이 책에는 당시 제작 공예도 소개되어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베이징 황궁에서 달에 쓰이는 월병은 "바닥에서 꼭대기까지 지름이 피트를 넘어 무게가 2 파운드이다." " 이후 역대의 진화에 따라 월병의 품종과 무늬가 점점 풍부해지면서 제작공예도 업데이트되고 맛도 더 많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8 월 15 일에 월병을 먹는 것은 이미 중화민족의 오래되고 매우 의미 있는 전통이 되었다.
당나라에서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유행했다. 북송에서는 8 월 15 일 저녁, 전 도시 사람들은 빈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 성인 옷을 입고, 분향으로 달을 향해 자신의 소망을 표현하며 월신의 가호를 빌었다. 남송에서는 사람들이 월병을 상봉의 상징으로 주고받았다. 어떤 곳에는 초룡 춤, 불탑 건설 등의 활동도 있다. 명청 이래 추석 풍습이 더욱 유행하고 있으며, 많은 곳에서 분향, 추석나무 심기, 탑 조명, 천등 놓기, 달 감상, 용춤 등의 특수한 풍습이 형성되었다.
오늘날, 달 아래에서 노는 풍습은 구시대보다 훨씬 성행하지 않는다. 하지만 잔치와 달맞이는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더 나은 삶을 축하하기 위해 달 중에 술을 마시거나, 먼 곳의 친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하며,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추석의 풍습과 형식은 많지만, 모두 생활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품고 있다.
달에 관한 고시집
추석 밤, 달빛이 휘영청 밝다. 보름달은 동창회의 상징으로 여겨지며 문인의 정서적 애착이기도 하다. 다음은 역대 시에서 고른 명월과 추석과 관련된 명문이다.
꽃은 다음 주전자에 있고, 친구가 없고, 혼자 마신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명월은 술을 모르고, 몸 앞의 그림자는 뒤에 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들과 하나가 되어 봄의 즐거움을 누려야 했다. 내가 부르는 노래는 밝고 유랑하고, 내가 춤을 추는 것은 떠돌아다니기 전의 그림자이다. 이백' 독음명월'
밝은 달이 질리안 산맥에서 솟아올라 망망운해를 통과했다. 호탕한 바람이 만리를 불며 옥문을 통과하다. 이백의 관산월
내 침대 발에는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이고 있다. 이미 서리가 내렸나요?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이백 《정야사고》
달, 지금은 이미 바다, 하늘 끝 * * * 상공에 있다. 이별의 마음을 가져오고, 밤은 오래도록 자상하다! --장 jiuling \ "망월 사원 \"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두보 \ "달빛 밤 내 동생 기억 \"
가을달이 하늘에 걸려 광화가 축축하다. 까치 서식지가 정해지지 않아 반딧불이가 뒹굴며 왔다. -멩 Haoran \ "가을 밤 달 내 임신 \"
지난해 8 월 15 일 저녁, 곡강지변 살구원 옆. 올해 8 월 15 주야, 송포사두수청 앞. 북서쪽은 고향이고 남동쪽은 보름달이다. 어제 바람이 불어와서 아무도 만나려 하지 않았다. 오늘 밤, 빛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선명하다. --바이 주이 "8 월 15 일 밤 파빌리온 망월"
아트리움에는 흰 나무가 있는 까마귀, 차가운 이슬 계수나무 꽃이 있다. 오늘 밤 사람들은 기대하고 있다. 나는 누가 추사에서 쓰러질지 알고 싶다. --왕 지안 \ "15 박 왕 밝은 달 \"
10 륜 서리 그림자가 법정을 돌렸는데, 오늘 밤은 외로움이다. 소아는 아쉬움은 없을지도 모르지만, 옥두꺼비는 외롭고 외롭다. --연 슈 \ "중추절의 달 \"
명월은 언제 있어요? 하늘에 술을 요구하다. 하늘의 궐궁은 어느 해인지 모르겠다 ... 사람은 애환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음청과 둥근 결핍이 있는데, 이것은 고대에는 완성하기 어려웠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수시 "물 조절"
명월은 떨어지기 쉽고 흩어지기 쉬우니, 돌아오면 더욱 보아야 한다. 당전의 달빛이 맑을수록 풀이 더 드러난다. 블라인드가 문을 밀면 소리가 나지 않고, 창문은 소리 없이 낡았다. 두남은 부끄러움과 가난에 종사했고, 달시를 쓴 사람도 몇 명 있었다. --스시 "중추절 달 및 하위 투어"
황혼 구름 만 감기, 은발 사람들은 묵묵히 옥판을 돌렸다. 이 생에서 좋은 밤을 만나지 못했는데, 어디에서 내년 명월을 볼 수 있겠는가. --스시 "중추절 보름달"
화이해의 눈처럼 긴 바다는 은처럼 하얗고, 백만 도의 무지개 같은 빛은 진주를 낳는 굴이다. 하늘이 인공이 없으면 계수나무의 길이는 달을 깨뜨릴 것이다. -미피 추석' 망월'
빨리 서루에 가라, 하늘이 구름을 놓아 달을 가리지 않도록. 하지만 당신이 그것을 부를 때 옥피리는 큰 타격으로 깨질 것입니다. 이렇게 늦게 긴 원을 만들면 인정은 당신의 수용 정도에 달려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신 qiji \ "만강홍 \"
달이 잔을 들어 올리면 너는 향기롭고 푸르다. 화흥의 낙하를 경배하여 밝은 달의 떠오를 것을 약속하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문천상 \ "동으로 돌아가 추석을 보냈다. \"
성서 황혼에 배를 정박하고, 긴 다리는 보름달을 바라본다. 점차적으로, 나는 먼 담배 풀숲을 향해 걸어갔는데, 갑자기 나는 고정 옆 처마 앞에 쓰러졌다. --쑤 웨이 \ "Jianning 15 박 도착 \"
가을빛 여행은 길이 길고 난초와 월계수 향기가 있다. 달은 밝고 달은 둥글고, 사람은 천리 밖에 있고, 바람은 급하고 돛은 가볍다. 배를 타고 장황언의 추석을 보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