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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주족 혈통

만주어는 명대 여진정에서 유래한 것으로 건주 (), 하이시 (), 동해 () 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16 16 년, 아이신각로 누르하치가 여진 각 부족을 통일하고 후금 왕조를 세우기 시작했다. 1635 년 황태극은' 여진' 씨족명을 폐지하고' 만주' 로 개칭하며 건주 여진, 하이시여진, 야인 여진, 몽골, 북한, 한족, 후르하, 소론 등을 중국 동북에 거주하는 여러 곳을 건립한다 건주 여진인은 족보에서 가장 순수한 부분으로' 불만주' (구 만주) 라고 불리며, 다른 것은' 차이만주' (신만주) 라고 불린다.

만주족 팔기의 기원 팔기는 청대 만주족의 사회 조직 형식이다. 팔기제도는 누르하치가 명나라 만력 29 년 (160 1) 에 창립한 것이다. 처음 설립되었을 때 네 개의 깃발이 있었다: 황기, 백기, 홍기, 남기. 16 14 년,

1, 팔기 만주의 유래:

명나라 때 동북에 살던 여진족은 여진족 수장인 누르하치의 지휘 아래 날로 커져 16 16 년에 후금국을 설립했다. 누르하치는 깃발에 따라 부하를 군대로 조직했다. 우선 네 개의 깃발, 즉 네 가지 색깔의 깃발이 있다. 나중에 인원수가 증가하여 팔기가 된 것이 바로 팔기의 유래이다. 만주족 사람들은 모두 깃발에 편입되어, 모두 깃발인 () 이라고 불리며, 기리인 () 이라고도 불린다. 만주족이 모두 깃발에 통합되었기 때문에, 항상 모든 만주족이 깃발인이라는 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만주족, 만주족, 만주족, 만주족, 만주족, 만주족, 만주족)

2. 조직 형태:

청대 팔기 주인

만주족의 여실물 조상은 사냥을 직업으로 삼았다. 매년 사냥철에는 씨족이나 마을 단위로 명성이 있는 사람이 우두머리를 맡는다. 혈연과 지연에 기반한 이런 집단 사냥의 조직 형식은 경작소 기록이라고 불린다. 일반적인 지도자는 루우액 진리 (루우의 의미는 큰 화살) 라고 불린다. 유진, 일명 유진, 주된 의미. 만주어: 니루 아이진). 300 명당 루우 1 사람, 루우 1 사람, 루우 5 명, 갑라 (팀) 1 사람, 갑라 (인솔자)/KK

구체적인 출처 분석: 24 기

황태극이 계승된 후 만청팔기를 기초로 몽골 팔기와 한군팔기를 창제했는데, 그 편제는 만청팔기와 같다. 만몽한팔기와 24 기가 청대 팔기제도의 전체를 구성한다. 청나라가 입관한 후, 8 기 군대는 8 기 금지와 주둔 8 기로 나뉜다.

팔기의 분류:

정황기

청대 팔기 중의 하나. 명만력 29 년 (160 1) 에 지어졌으며, 깃발색 순황으로 명명되었습니다. 황기, 황기, 백기가 상삼기로 등재되다. 세 깃발에 국왕이 없으면 모두 황제의 것이다. 사병은 황제의 직계 병사이며, 황실 성원도 상삼기에서 뽑혔다. 청나라 말년엔 팔기 만주 인구가 가장 많았고, 전임 조수 92 명, 반직 조수 2 명, 병사 약 3 만명, 남녀노소 총 인구 약 654.38+0.5 만명이었다.

국경 노란색 깃발

청대 팔기 중의 하나. 명만력 43 년 (16 15) 에 지어졌으며, 깃발의 노란 변홍으로 명명되었다. 황기는 3 기 중 하나이며 안에는 국왕이 없다. 사병들은 모두 황제 자신의 병사이며, 금의위 멤버도 상삼기에서 골랐다. 청말 규모는 전임 조수 84 명과 반직 조수 2 명, 병사 약 2 만 6000 명, 전체 인구 65438+ 남녀노소 0 만 3000 명이다. 많은 청나라 황실 멤버들이 모두 황기를 장식하고 있다. 예를 들어 건륭의 효현춘, 가경제의 효, 루이, 그리고 많은 조정의 고위 관리들이 모두 황기인이다. 역사상 자희태후는 파란 깃발로 장식한 후 황기로 메었다.

정백기

청대 팔기 중의 하나. 누르하치는 명나라 만력이십구년 (160 1) 에 세워졌으며, 초건할 때 순백기 때문에 이름을 얻었다. 정백기는 팔기 중 처음 세 기 중의 하나이다. 순치전, 상삼기에는 백기가 없었고, 파란 깃발이었다. 순치초에 도르곤은 백기를 세 깃발로 가져와 파란 깃발을 다섯 깃발로 떨어뜨렸다. 도르곤이 죽은 후 순지는 정백기를 삼기에 포함시켜 청나라에서 풍속이 되었다. 정백기는 황제의 친통의 깃발 중의 하나이다. 깃발 안에는 왕이 없고, 병사는 황제의 친병이며, 황족 구성원은 그중에서 선발된다. 청나라 말년에 총 전임 총수 86 명 (기본호구와 군사편성 단위 1 000-300 명 1 명), 병사 약 26,000 명, 남녀노소 총 인구 약 654380+0,300 명. 홍루몽' 작가 조설근과 청나라 말대 황후 완용 (다호르족) 은 모두 정백기인이다.

향백기

청대 팔기 중의 하나. 명만력 43 년 (16 15) 에 지어졌으며, 깃발은 흰색이고 상감 레드로 명명되었습니다. 백기는 이후 오기 중 하나로 황제가 통일한 것이 아니라 왕, 벨, 베자에 의해 나뉘었다. 청나라 말년 규모는 84 명의 전임 수장으로, 병사는 약 2 만 6000 명, 남녀노소 총인구는 약 654.38+0 만 3000 명이다.

붉은 깃발

청대 팔기 중의 하나. 명만력 29 년 (160 1) 에 지어졌으며, 깃발의 순수한 색깔로 붙여진 이름이다. 붉은 깃발은 왕, 벨, 베자가 나누어 주는 다섯 개의 깃발이다. 청나라 말년엔 팔기 중 인구가 가장 적은 깃발로 74 명의 장군, 23,000 명의 병사, 남녀노소 ... >>

만주족의 기원인 만주족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중의 하나이다. 전설의 순, 우 시대에는 중원 왕조와 관계를 맺었다. 규슈를 정도할 때, 주변의 각 민족은 모두 직급에 따라 서로 공물을 바쳤는데, 여기에는' 동북이',' Xi 신',' Xi 신', 즉 신중함과 신중함이 포함된다. 내가 주무왕에 있을 때, 수신인은 이런' 사치' 를 촉진시켰다. 그가 왕이 되었을 때, 수신은 사절을 파견하여 조공을 하였다. 국왕은 신하 영백에게' 뇌물과 신중한 생활' 을 명령했다. 저우 사람들은 그 영토를 열거하면서 "우신, 연, 호, 우북토도" 라고 말했다. 한나라 이후 각 조대 사서에 기재된 루 (한삼국), 부희 (북조), H (수당), 여진 (요송 원명) 은 모두 후예, 만주족의 조상이다.

의 후예는 만주족과 혈연관계가 있고 불평등하기 때문에 루, 부기, H, 여진의 발전 과정은 만주족 자체의 발전 과정으로 간주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만주족의 역사에서 명대 수신과 여진 세대의 관계를 만주족에서 벗어나면 만주족의 오랜 역사적 연원을 정확하게 반영할 수 없다. 요대 (북송) 시절 동북지역에는 남진 (* * * 참), 북진, 성녀 진, 황룡부 여진, 순화 여진, 장백산 여진 등을 포함한 여진이 있었다. 언어와 풍습이 비슷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이 여진 부족들 사이에는 예속 관계가 없다. 그중 성녀는 정말 홍안부가 강해지면서 금국을 세우고 요국을 소멸하고 북송은 중원을 점령했다. 김조는 북송과 요국의 제제를 계승하여 중원으로 이주한 김인은 문화와 혈통에서 중원 민족과 점차 융합되었다. 김조의 발전을 거쳐 여실인의 개념은 이전 세대보다 더 명확해졌지만 몽골 제국이 김조에 대한 파괴로 여진호칭이 또 일반화되었다. 어떤 여자들은 정말로 전쟁에서 죽고, 어떤 여자들은 한화되었다. 예를 들어 홍안부는 한성을 바꿨다. 원나라의 몽골인들은 중원에서 점차 한화되는 거란, 여진, 한족 후예를 통칭하여 * * *, 남송의 후예를 통칭하여 남인이라고 부른다. 하지만 중원에 들어가지 않은 여진과 동북으로 돌아온 여진들은 랴오닝 근처에서 계속 살고 있으며, 또 다른 새로운 부족들이 이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명나라는 동북에 각각 건주, 야인, 하이시라는 세 개의 보건소를 설치했는데, 그 주관은 모두 명군의 통제하에 있다. 이에 따라 동북각 민족은 야만여진, 건주여진, 하이서여진 등 세 명의 여진으로 나뉘어지지만 실제로는 서로 필연적인 연관이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하이시 여진 예혁부는 몽골 변두리 부족에서 기원했다. 야만적인 여진족은 전대 김대의 여진족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지만, 그 부족들 중 많은 부족이 나중에 만주족에서 제외되어 혁철족, 오빙크족, 오로춘족 등이 되었다. 만주는 건주 여진의 한 부족의 이름이다. 나중에 만주가 부상하여 동북의 모든 부족을 정복했는데, 통일된 명칭은 몽골인, 조선인, 요동인을 포함한' 만주' 였다.

만주족의 기원 만주족의 기원과 만주어의 기원 (1) 은 엄밀히 말하면 만주족의 역사는 400 년 정도에 불과하다. 그러나 만주족 선민의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진나라 시대의 소심한 사람들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한나라에서 삼국까지 만주족 선민 수신은 루인이라고 불린다. 남북조 때 사람들은 불길한 것으로 불렸다. 요행을 품지 마라, 그것은 여진어에서' 워기' 의 음이지만, 그것은' 숲' 을 의미한다. 수당 시대 만주족 선민은 H, 송요시대는 여진이라고 불렸고, 요조는 여진을 개원 (오늘 랴오닝 개원) 남쪽의' * * * 진' 과 개원 북쪽의' 생녀 진' 이라는 두 부분으로 나누었다. 12 세기 초 여진완안부가 부상했다. 그 수장 완안아골은 여진 일부 부족을 통일한 뒤 1 1 15 년 동안 황제, 국호 대금, 정도베이징 (오늘 흑룡장성 아성) 을 불렀다. 12 세기 중국 북부의 몽골 도wn. Manchu ren/... Eid = 82

만주족 성의 유래? 만주족의 성은 주로 복성이며, 세 가지 방면에서 유래한다.

1, 부족이나 지명을 성으로 한다

예를 들어 청나라 말년의 자희태후는 예헤나라라고 불리는데, 여기서 예헤나라는 청나라 이전의 여진족의 부족명으로, 나라는 현재 중국 동북에 있는 나라강이라는 곳에 위치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지금 이 성의 사람들은 모두' 예'' 저' 로 성을 바꿨다.

2. 소수민족의 성을 성으로 차용합니다.

예를 들어 청초 효장황후 성씨' 보르지길트 씨' 는 몽골 성에서 유래한 원나라 몸무게가 1 근밖에 안 되는 아가씨인 철목진성으로 번역해' 파란 눈의 사람' 으로 번역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지금 이 성의 사람들은 모두 성을 "보" "보" 로 바꿨다.

토템 숭배를 성으로 삼다.

예를 들어 진전화 | 청나라에서 그의 성은 우직록으로 만주족 647 개 성 중 가장 오래된 성이다. 이 성은' 사나운 동물-늑대' 로 번역되었다.

지금 이 성의 사람들은 모두' 단추',' 랑' 등으로 성을 바꾼다.

예를 들면: 랑핑 (현대의 유명한 배구 선수)

나는 또한' 여가' 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다. 지금 이 성의 사람들은 모두 건물, 옥, 옥, 옥으로 바뀌었다.

그중에서' 유' 성으로 가장 유명한 것은 여덕령과 여영령이다. 그들은 자희태후의 첫 여성 관원이며, 덕령공주와 영령공주 (수산공주) 가 바로 그녀들이다.

데링하 공주와 상하이 주재 미국 영사관 부영사 사디어스 (이후 신문사 기자로 바뀜)? 화이트는 결혼해서 남편과 미국에 갔다. 항일전쟁 시절 덕령은 송경령과 함께 해외에서 애국 구조운동을 벌여 항일군민 모금자금과 물자에 기여했다. 1944165438+10 월 22 일, 덕령은 캐나다에서 58 세의 나이로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영령 공주는 한때 베이징 대통령부의 명기였으며, 진찰지 정무위원회의 통신원으로 해방 후 국무원 문사관에서 사서를 역임했다.

만주어의 기원 만주어는 역사상 어떻게 진화했는가? 만주족의 유래: 만주족의 역사는 매우 길다. 문헌에 따르면 만주족의 시조는 일찍이 기원전 1000 년에 사신을 파견하여 주공물을 바쳤다. 한대는 수신을 건물, 남북조 () 는 부길 (), 수나라 () 는 H () 라고 부른다. 다다 () 는 후진 H 국의 수장으로 당나라에 의해 발해 군왕으로 봉쇄되어 발해 왕국을 건립한 것은 만청 역사상 첫 지방정권이다. 12 세기 만염부족 흑수 H 의 후예가 부상했고 1 1 15 년 동안 김국을 건립했습니다. 만주족 선조들이 세운 두 번째 지방정권입니다. 16 세기 말까지 건주 여진의 걸출한 지도자인 누르하치는 여진의 모든 부서를 통일하고 여진을 핵심으로 하여 오빙크족, 오로춘족, 시버족, 혁철족, 다호르족 등 다른 민족을 흡수했다. 만주족 선민을 주체로 하는 민족 동형을 형성하였다.

초기의 팔기 만주에는 건주여진, 하이서여진, 동해여진, 흑룡강여진이 포함되어 있었다. 씨족 제도 시절 여진은 "군대를 파견하여 사방을 사냥하고 ... 그리고 족당과 함께 야영을 갔다." 여기서 말하는 종친당은 혈연 관계, 혈연 관계가 있는 가족이다. 둔채는 지정학적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솔직히 말하자면, 그것은 zhaizi, 마을, 마을 또는 더 큰 그룹입니다. 그것의 기층 조직은 루우라고 하고, 사장은 루우 장정이라고 하며, 중국어로 번역하는 것이 바로 보조 지도자이다. 여진이 깃발에 편입된 후, 근무생활은 줄곧 부맹주가 관리한다.

씨족당과 마을은 자연적으로 형성되고, 깃발은 * * * 법령에 따라 편성되어 매우 강한 강제성과 구속력을 가지고 있다. 청나라 만주족은 보좌관 아래 엄격히 고정되었다. 살면 한 곳에 산다. 네, 그리고 행동을 통일합니다. 사냥과 파병 전쟁은 모두 좌령에 의해 관리되며, 그들은 새로운 곳으로 옮겨져 여전히 함께 살고 있다. 공무는 보조 지도자를 듣고, 집안일은 족장을 듣는다. 족장은 어느 계통을 관장하고, 어느 세대를 관리하며, 어떤 성을 관리한다. 아이들은 모두 족장과 등록한다. 가까운 친척도 결혼도 하지 않고 * * * * 도 하지 않는다. 신해혁명 이후 팔기 제도는 폐기되었다. 좌령과 조사 (만어는 목쿤다라고 함) 가 연이어 세상을 떴고, 대부분의 고서적 기록은 분실되고 불타 버렸기 때문에, 현재 많은 만주족 사람들이 그들의 옛 이름을 알기가 어렵다.

누르하치가 죽은 후, 그의 아홉 번째 아들인 황태극 1635 년 황제로, 음력 13 을 김절로, 금을 청으로, 여진족을 만인이나 만주족으로 바꾸었지만, 만인의 두 글자는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신해혁명 이전에 손중산은' 타타르를 추방하고 중화를 회복하라' 는 구호로 청조를 전복시킬 것을 호소했다. 민국이 성립된 후 손중산은 오족 * * * 의 조화로운 제도를 바꾸었다. 만인이 한인 만인의 귀환 때 처음으로 언급되었지만 여전히 모호한 호칭으로 사회적으로 기족이나 기수라고 불린다. 사람들이 수다를 떨며 물었다. 너는 깃발 안에 있니? 대답은' 예' 또는' 아니오',' 만원',' 몽골어' 또는' 중국어' 가 아니다. 1949 년 신중국이 탄생할 때까지 공식적으로 만청이라고 불리지 않았다.

청말민초에는 베이징이 만주족의 제 2 의 고향으로 인구가 60 여만 명에 달한다는 통계가 있었다. 장훈 복원 시기에 일부 상류사회의 친척들이 섭정왕궁에 가서 재영을 동원하여 복원을 지지하고 다시 커밍아웃을 했다. 재현엄어는 회복이 인심을 얻지 못한다고 거절했고, 그 결과 사람이 우러러보는 것이 아니라 60 여만 명이 동북고향으로 추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949 년 베이징 만주족 호적 인구 2 만명이 베이징 인구의 1% 를 차지했다.

1982 의 제 3 차 인구조사에서 만주족 수는 1 16000 명으로 베이징 인구의 1.3% 를 차지하며 소수민족을 차지했다. * * * 654.38+085 만명으로 1 위를 차지하며 베이징시 인구의 2%, 소수민족 인구의 57.8% 를 차지한다.

65438 년부터 0990 년까지 제 4 차 전국인구조사 때 만주족은 982 만명으로 전국 3 위를 차지하며 한족과 장족에 버금갔다.

2000 년 베이징 만주족 인구는 25 만 명으로 한족보다 적어 시 2 위에 올랐다. 당시 베이징의 만주족은 전국 만주족 인구의 2% 에 불과했다.

만주어의 유래? 만주족은 중국 역사의 영향이 특히 두드러지고 인원수가 많은 소수민족 중의 하나이다. 현재 우리나라 만주족 총인구는 이미 1 000,000 명 (전국 인구조사 1, 990 통계에 따르면 만주족 인구는 9846776 명) 을 넘어 장족에 이어 전국 소수민족 인구 중 2 위를 차지하고 있다 만주족 인구는 주로 랴오닝 성에 분포되어 전국 만주족 인구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이어 허베이, 베이징, 길림, 내몽골, 흑룡강, 신장, 닝샤, 간쑤, 복건, 산둥 등 지방과 광저우, 란저우, 후허 하오 터, 청두, Xi 안 등 일부 대중도시가 뒤를 이었다. 이러한 주요 집중 지역 외에도 만주족 인구는 전국 각지에 분포되어 있다. 만주어는' 만주' 라고 자칭한다. 19 1 1 신해혁명 이후 공식적으로' 만청' 이라고 불린다. 만주족은 중국 역사상 유일하게 중원 왕조를 건립한 소수민족이다. 만주족의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가장 먼저 기원전 상주의 숙신, 한진의 루, 북위의 부기, 수당의 H, 북송에서 명대까지의 여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백산흑수'-장백산 북쪽, 흑룡강중하류, 우수리강 유역의 광대한 지역은 만주족 선민의 발상지이다. 만주어 (한어병음 mɩNZú, 영어만어, 표준로마음역 만주) 는 역사가 유구하며 6800 여 년의 고고학적 증거를 가지고 있다. 1972 년 중국 고고학팀은 러시아에 인접한 흥카이호 지역에서 6800 여 년 전 골조각독수리' 해동청', 말 사슴 뿔이 조각한 토템' 어신', 사타오 등의 유물을 발견했다.

한나라에서 삼국까지 만주족 선민 수신은 루인이라고 불린다. 남북조 때 사람들은 불길한 것으로 불렸다. 요행을 품지 마라, 그것은 여진어에서' 워기' 의 음이지만, 그것은' 숲' 을 의미한다. 수당 시대 만주족 선민도 H 로, 길림을 중심으로 흩어져 있고, 송화강 유역, 흑룡강 유역은 흑수 H 로 불린다. 기원 669-926 년에 묵은 발해국을 설립하여 15 명의 왕을 거쳐 거란 () 에 의해 멸망되었다. 송요시대에는 여진이라고 불렸고, 요조는 여진을 개원 (오늘 랴오닝 개원) 남쪽의' * * * 진' 과 개원 북쪽의' 생녀 진' 이라는 두 부분으로 나누었다. 12 세기 초 여진완안부가 부상했다. 그 수장 완안아골은 여진 일부 부족을 통일한 뒤 1 1 15 년 동안 황제, 국호 대금, 정도베이징 (오늘 흑룡장성 아성) 을 불렀다. 12 세기에 중국 북방의 몽골인들이 궐기하여 광활한 원나라를 세우고 중국을 통일하였다. 여실인은 원나라의 통치하에 배치되었다.

여진은 건주 여진, 하이시 여진, 야만적인 여진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누르하치의 조상은 건주 여진에 속한다. "청태조 실록" 에 따르면, "각 부처는 왕이 권력을 다투고, 서로 죽이고, 심지어는 서로 죽이고, 약자를 괴롭히고, 군중이 폭력적이라고 말한다." 부처 간 분쟁이 끊이지 않고, 원한이 그치지 않는다. 따라서 여진각부의 통일은 여진사회공업과 경제발전의 강한 요구일 뿐만 아니라 여진민족 발전의 강력한 요구이기도 하다.

바로 이런 상황에서 건주 누르하치의 수장 누르하치가 국가통일대업을 시작하면서 한족과 몽골족을 대량으로 흡수하여 만주족 * * * * 을 구성해 부족부터 국가까지 건설을 마쳤다.

만주족사' 는 만주족 (만주족, 음역: 만주) 의 유래를 간략하게 소개했다. 본명은 중국 소수민족 중 하나인 퉁구스어족의 가장 큰 지점이다. 주로 동북지역에 분포하는데, 그중 랴오닝 인구가 가장 많다. 또한 허베이 헤이룽장 길림 내몽골 대만성 베이징 등 34 개 성의 인구 분포가 비교적 넓다.

만주족의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르면 7000 여 년 전의 숙신 신유카이 문화와 차아충 문화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숙신, 루, 부기, H, 발해, 여자는 정말 현대 만주족의 조상이다. 흑수 H 는 만주족의 직계 조상으로 나중에 여진으로 발전했다. 만주족은 중국 역사상 유일하게 중원 왕조를 건립한 소수민족이다.

만주족 사람들은 조국의 동북에 거주하며 분포 지역이 광활하다. 장백산은 만주족에 의해 발원지이자 성산으로 여겨진다.

만주족의 역사는 이르면 7000 년 전 숙신 신문화와 차 문화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것으로 추정된다. 숙신, 루, 부기, H, 발해, 여자는 정말 현대 만주족의 조상이다.

기원전 22 세기에 수신 문명의 중심은 서독이었고, 초기 수신 왕국의 2 세대 황실은 이곳에서 흙벽돌 성벽과

궁전, 이때 이미 천 가구 정도의 인구가 있었다. 우리나라 고고학자들은 흑룡강성 닝안시 징포호 남단에 있는 앵무새고령 원시 사회 유적지가 지금으로부터 약 3000 년 전에 서주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고, 수호신의 유물로 여겨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도돼지, 개, 곰을 포함한 많은 석기와 도자기가 출토되었다. 돼지의 사육은 고대 민족 부족이 이미 원시 농업과 어획을 바탕으로 비교적 안정된 원시 생활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도돼지, 개, 곰이 장례품으로 무덤에 묻혀 있는 것은 고인의 영혼 숭배의 강력한 증거이다. ""

만주어는 알타이 어족 만퉁구스어족에 속한다. 。 17 세기 중엽에는 만주족과 한족이 장기간 잡거한 후 보편적으로 중국어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들 대부분은 중국어를 마스터하여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고 만주어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사람의 수가 감소하기 시작했다.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국어와 한자로 바꾸었다. 현지 * * * 를 통해 만주어 교육은 각지의 만주어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수업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만주어의 기원 1. 만주어의 기원과 만주어의 기원 1. 엄밀히 말하면 만주의 역사는 400 년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그러나 만주족 선민의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진나라 시대의 소심한 사람들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한나라에서 삼국까지 만주족 선민 수신은 루인이라고 불린다. 남북조 때 사람들은 불길한 것으로 불렸다. 요행을 품지 마라, 그것은 여진어에서' 워기' 의 음이지만, 그것은' 숲' 을 의미한다. 수당 시대 만주족 선민은 H, 송요시대는 여진이라고 불렸고, 요조는 여진을 개원 (오늘 랴오닝 개원) 남쪽의' * * * 진' 과 개원 북쪽의' 생녀 진' 이라는 두 부분으로 나누었다. 12 세기 초 여진완안부가 부상했다. 그 수장 완안아골은 여진 일부 부족을 통일한 뒤 1 1 15 년 동안 황제, 국호 대금, 정도베이징 (오늘 흑룡장성 아성) 을 불렀다. 12 세기에 중국 북방의 몽골인들이 궐기하여 광활한 원나라를 세우고 중국을 통일하였다. 여실인은 원나라의 통치하에 배치되었다. 여진은 건주 여진, 하이시 여진, 야만적인 여진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누르하치의 조상은 건주 여진에 속한다. 건주 여진은 명나라 북탐몽을 여러 차례 도왔다. Jianzhou 웨이 는 여러 차례 전공을 세웠기 때문에, 명하초는 명나라에 이성선 () 으로 봉쇄되고, 그 아들 석가녀 () 는 봉쇄되었다. 영락말년, 석가노가 죽고, 아들 이만주가 건주 위수령을 공략했다. 1423 년, 이만주율부는 포주강 (훈강) 유역으로 진군했다. 누르하치가 전쟁을 시작했을 때, 여진 각 부는 이미 40 여 개로 나뉘었다. "청태조 실록" 에 따르면, "각 부처는 왕이 권력을 다투고, 서로 죽이고, 심지어는 서로 죽이고, 약자를 괴롭히고, 군중이 폭력적이라고 말한다." 부처 간 분쟁이 끊이지 않고, 원한이 그치지 않는다. 따라서 여진각부의 통일은 여진사회 경제 발전의 강한 요구일 뿐만 아니라 여진민족 발전의 강력한 요구이기도 하다. 건주 여진 수장 누르하치가 바로 이런 상황에서 국가 통일 대업을 시작한 것이다. 부자 두 사람의 노력을 통해 여진 각 부를 통일하고 중국 북방의 다른 민족들을 흡수해 만주족 * * * 체를 형성하며 부족에서 국가로의 건설을 마쳤다. 1665438+2006 년 누르하치건 진국 (사칭 후금), 수도성경 (오늘 심양). 1635 년 황태극은 여진구 명칭 폐지를 명령하고' 만주' 로 개명했다. 1636 년 황태극은 칸을 포기하고 황제로 개명하고 국명을 대청으로 바꾸겠다고 발표했다. 1644 년, 그의 아들 복이 상경하여 청나라가 중국을 통치하는 시대가 시작되었다. (b) 만주족의 유래는 오랜 역사적 진화에서 고대 여진이 주변 민족과의 끊임없는 융합을 통해 마침내 17 세기에 새로운 민족인 만주족을 형성했다. 만주족도 여진에서 진화했다. 만주어의 형성은 몽골어, 중국어 및 기타 민족 언어의 영향을 받았다. 만주어는 알타이 어족 만주어족에 속한다. 역사학자와 역사 비교 언어학자들은 알타이어계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초기에 중국 북방에서 기원했다고 입을 모은다. 중국 학자들은 만퉁구스어족 * * 총 12 개 언어가 주로 중국, 러시아, 몽골에 분포되어 있다고 보편적으로 믿고 있다. 중국에는 만주어, 시버어, 혁철족어, 오윈크족어, 오로춘족어, 여진족어 등 6 개 언어가 있습니다. 만주어는' 청어',' 국어' 라고도 불리며, 25 개의 자음이 있는데, 그 중 3 개는 중국어 차용어 철자에만 쓰인다. 6 개의 모음이 있는데, 장단을 가리지 않고 복음이 있다. 모음 조화법은 있지만 엄격하지는 않고 음성 동화가 있다. 점착성 언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본 어순은 주어가 앞에 있고 목적어는 중간에 있고 술어는 뒤에 있다. 기능 단어는 풍부하고 문법적 의미를 유연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명사에는 격식이 있어 사람의 명사의 변화를 가리킨다. 동사는 시간에 따라 변화, 형식, 체, 형식, 동사 형식, 보조 동사 형식이다. 그것은 의미가 풍부하고 형식이 다양한 언어이다. 만주어는 여진어에서 유래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만주어는 여진어가 아니라 오랜 역사를 거쳐 진화한 새로운 언어이다. 둘째, 만주의 창조와 개선 (1) 만주 창조의 배경. 오랜 시간 동안, 여실인은 언어만 있고 글은 없었다. 누르하치까지 그녀는 여전히 몽골어와 중국어를 차용하고 있다. 여실인은 여진어를 구사하고 몽골어를 쓰는 것은 정령의 통과에 매우 불리하다. 특히 전시에는 전투기를 지체하는 경우가 많다. 여진 언어 문자의 모순은 누르하치의 통일 대업을 크게 제약하며 여진 사회 발전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1583 년, 누르하치는 원래 통일되지 않고 제각기 정치를 하던 여진 부족을 통일하기 시작했고, 1587 년에 새 정권을 세웠다. 정권 수립 이후 누르하치 안팎의 연락이 더욱 빈번해졌다. 정령, 공고, 각종 공무 기록 등을 발표하다. 안팎에는 자신의 글이 없고, 모든 것은 몽골인의 도움이 필요하다. 이는 새 정권에 많은 불편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특히 몽골어를 아는 사람들이 부족해서 상하가 모두 어렵다 ... >>

만주족 명절 전설의 유래 만주족 황금절은 만주족의 이름을 딴 날을 뜻한다. 명나라 숭정 8 년 (1635 년 10 월 13 일), 후왕 누르하치의 아들 애신각라 황태극은 여진 옛 명칭을 폐지하고 씨족 만주로 개칭했다 황태극은 이때부터 만주족들이 이 날을 명절로 축하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10, 13 이 날 신강의 만주족들이 모여 그들의 명절을 노래와 춤으로 축하했다. 많은 만주족 동포들이 치파오 등 민족 의상을 입고 전통 민간 무용을 추며 민요를 부르며 각종 경축행사를 펼쳤다. 밀크티, 사키마, 케이크, 금실떡 등 음식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많은 만주족 작가, 서예가, 화가, 예술가, 사진작가들이 모두를 위해 시와 그림을 쓰고 뛰어난 기예를 보여 축제를 매우 열렬하고 흥미롭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