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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본토 의식 질서의 기원

《향토 중국》의 원문은 다음과 같다.

일반인은 왕왕 인치와 법치를 상대적 명사로 여기고, 서방은 법치사회이고, 우리는 인치사회라고 생각한다. 사실 이 대칭적인 견해는 그다지 명확하지 않다. 법치는 법 자체가 사회질서를 통치하고 수호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사회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가 법에 따라 보호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법은 반드시 권력에 의해 지지되고 인민이 집행해야 한다. 법치는 사실 인간 통치이지, 아무도 없는 요인이 아니다.

현대법학의 일부 학자들은 인간의 요소를 매우 중시한다. 그들은 법을 실제 상황에 적용할 때 판사가 반드시 법률 조항을 설명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법관이 해석한 대상이 법조문이지만 내용을 해석하기로 한 요인이 많다. 판사의 개인적 편견, 심지어 위병이 있는지의 여부는 여론이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그들은 법이 판사의 판결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일방적인 관점이다. 판사가 마음대로 판결을 내릴 수 없기 때문이다. 그의 판결은 적어도 법에 의거한 것으로 여겨져야 하지만, 이런 관점은 소위 법치라는 것이 반드시 사람의 요소가 없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그렇다면 인간 통치와 법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만약 인간 통치가 법치의 반대라면, 그것은 법이 없는 통치를 가리켜야 한다. 통치가 사회질서의 유지를 가리킨다면, 어떤 힘도 없이 사회 질서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다. 사람들 사이의 관계는 어떤 규정도 없이 조화를 이룰 수 있다. 만약 법에 근거하지 않는다면, 무엇에 근거합니까? 문자 그대로, 인간 통치는 권세 있는 사람들이 자신의 호불호가 사회의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지배하게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나는 이런 인간 통치가 가능하다는 것을 매우 의심한다. 만약 * * * 사람들이 함께 살면, 그들 사이의 행동, 권리, 의무는 통치자의 호오에 따라 규제되고 결정되지 않고, 호불호는 예측할 수 없고, 사회는 필연적으로 혼란스러울 것이며, 사람들은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모른다. 그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치료할 수 없다.

임의 통치와 법치의 이른바 차이는 사람과 법의 말이 아니라 질서를 유지하는 데 사용되는 힘,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한 규범의 성격에 있다.

농촌 사회 질서의 유지는 여러 방면에서 현대 사회 질서의 유지와 다르다. 그러나 차이점은 농촌 사회가 무법이거나 규칙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확실히 이렇게 생각한다. 공원으로 돌아가면, 지역 사회의 범위를 좁히기만 하면 상대방이 서로 교류하지 않는다는 말을 거의 듣지 않는 작은 나라에서는 사회 질서가 외력 없이 유지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은 본능이나 양심만으로 평화롭게 지낼 수 있습니다. 이런 생각은 노자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현대교통에서도 세계 경제가 유기적 전체로 긴밀하게 연계되어 있을 때, 미국 대다수 사람들은 여전히 고전경제학에서 자유경쟁의 이상을 믿고 인위적인 계획과 통제를 반대하여 경제질서를 유지한다. 그들은 자유 경쟁 하에서 보이지 않는 손이 사람들을 위해 도덕적 경제 질서를 정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회, 정치, 경제 분야에서는 무정부 상태가 가장 이상적인 상태로 여겨진다. 물론 무정부 상태는 결코 혼란과 같지 않고 질서, 불규칙한 질서, 자동질서, 통치 없이 통치되는 사회이다.

그러나 농촌 사회는 그런 사회가 아니다. 우리는 이것이 불가능한 사회라고 말할 수 있다. 법을 국가 권력 수호의 규칙에 제한한다면 이 사회의 질서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시골 사회는 예치사회이기 때문이다.

내가 먼저 분명히 말하는데, 예치된 사회는 온화하고 우아한 사회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경화연' 에 묘사된 선비의 나라와 같다. 예의는 문명과 같지 않고, 자선과 같지 않으며, 사람을 만나도 간교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예의도 사람을 죽일 수 있고, 잔인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인도의 일부 지역에서는 남편이 죽었을 때 아내가 장례식에서 불에 타 죽어야 했습니다. 이것은 의식이다.

미얀마의 일부 지역에서는 성인이 되면 머리를 몇 개 죽이고 성년식을 마쳐야 할 것 같다. 우리는 늘 낡은 소설에서 살인제기가 군례라는 것을 읽었다. 의식의 내용은 현대의 기준으로 보면 잔인할 수 있다. 잔인함은 적절한지 아닌지의 문제가 아니다. 자공은 양 일을 초승달에게 알리고 싶었다. 아들은 말했다: "줘, 나는 내 양을 사랑해, 나는 내 선물을 사랑해. 클릭합니다 。 동정심은 공자로 하여금 이런 상당히 잔인한 행동을 취소하는 것에 동의하게 하지 않았다.

예의는 사회가 공인하고 적절한 행동 규범이다. 의식에 적합한 것은 바로 이 동작들이 옳게 하는 것이고, 바로 조합의 의미이다. 행동 규범으로 볼 때, 이것은 법과 별반 다르지 않고, 법도 행동 규범이다. 예의와 법률의 차이는 규범을 지키는 힘에 있다. 법은 국가의 힘에 의해 집행된다. 국가는 정치 권력을 가리킨다. 현대 국가가 형성되기 전에는 부족도 정권이었다. 그러나 의식은 이런 유형적인 권위를 유지할 필요가 없다. 유지식은 전통이다.

전통은 사회가 축적한 경험이다. 행동 규범의 목적은 사람의 행동에 맞춰 사회적 임무를 완수하는 것이고, 사회적 임무는 사회의 각 요소의 생활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다.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서로 협력하여 효과적인 기술을 채택하여 환경에서 자원을 얻어야 한다. 이 방법은 모든 사람이 설계한 것도 아니고, 몇 사람이 임시로 계획한 것도 아니다.

사람은 학습능력이 있고, 이전 세대의 효과적인 성과는 다음 세대에게 전수될 수 있다. 이것은 세대와 세대의 생활을 돕는 방법을 축적했다. 모든 사람의 관점에서 볼 때, 그가 태어나기 전에, 이미 누군가가 그를 위해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어떻게 대처할 준비가 되어 있다. 그는 공부만 하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기만 하면 수요를 충족시키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문화는 전통이다. 어느 사회든 전통이 없을 것이다. 우리는 의식주와 같은 가장 기본적인 모든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것은 우리 조상들에게 감사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지킬 수 있는 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시골 사회에서는 전통이 현대 사회보다 더 중요하다. 그것은 전통이 농촌 사회에서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시골 사회는 다른 곳으로 이주하여, S 에서 태어나, S 에서 자랐고, S 에서 죽은 사회이다. 인구 이동이 적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자원을 다투는 땅도 거의 변하지 않는다. 이런 환경에서 진한을 막론하고 개인은 자신의 경험뿐만 아니라 조상의 경험도 믿을 수 있다. 시골 사회에서 농사를 짓는 노농이 만나는 것은 계절의 변화일 뿐 시대의 변화는 아니다. 일 년에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전임자가 생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한 해결책은 자신의 생활의 가이드로 복제될 수 있다. 이전 세대의 생활에서 효과가 있을수록 보수적이다. 그러므로 말은 반드시 요순하고, 고대에는 생명의 보장이다.

항일전쟁 시기에 나는 쿤밍 농촌으로 대피했다. 갓 태어난 아이는 하루 종일 울다가 의사를 찾지 못해 집주인과 노부인에게 문의할 수밖에 없었다. 그녀는 울음소리를 듣자마자 잇몸에 틀니가 있다는 것을 알고 기생 세균이었다. 모유 수유할 때는 통증을 느끼고 모유 수유를 하지 않을 때는 배가 고프다. 그녀는 당황하지 않고 우리에게 피클과 파란 천으로 아이에게 입을 닦으라고 했다. 하루나 이틀이면 정말 좋다.

이곳에는 이런 질병이 있어 모든 아이가 발생하므로, 모든 어머니들은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효과적인 경험이다. 환경이 변하지 않고 새로운 세균 침입이 없다면 학술적 대응이 필요 없는 이 방법은 항상 효과적이다. 매우 효과적입니다. 왜 그런지 묻지 마세요.

이런 전통은 알 필요가 없다. 네가 그들을 따라가기만 하면, 너의 생활은 보장될 것이고, 가치관 세트도 자연히 따라간다. 우리가 효능이라고 말하는 것은 배후에 알려지지 않은 마법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가는 것은 복이 있다. 따라가지 않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전통에 대한 경외감을 가지고 있다.

만약 우리가 행동과 목적의 관계를 추측하지 않고, 단지 규정된 방법대로 하고, 우리가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라는 불행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면, 이런 행동은 우리가 평소에 소위 말하는 의식이 될 것이다. 예의는 예의에 따라 하는 것이다. 예의바른 단어는 처음에 프로그램에서 나왔다. 의식은 제사의 그릇이며, 즉 의식의 뜻이다.

예의는 외적인 힘으로 행해지는 것이 아니라 교화에서 개인의 경외감을 형성하여 복종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의식을 위해 봉사한다. 예의는 사람됨이 선하고, 이른바 부귀한 예절이다. 공자는 선물을 받는 주동성을 매우 중시하는데, 이 점은 다음 단락에서 매우 분명하게 말했다.

안원이 임기를 묻다. 공자가 말했다. 기복례는 인자하다. 어느 날 자기 복례를 하고, 천하가 귀인한다. 자기가 어진 사람이지만, 다른 사람은 어진 사람인가? 얀 위안 (Yan Yuan) 은 그 목적을 말해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아들이 말하기를, 무례는 보지 말고, 비례는 듣지 말고, 비례는 말하지 말고, 비례는 움직이지 마라. 얀 위안 (Yan Yuan) 은 답장이 민감하지 않지만 저에게 말해주세요.

이것은 분명히 법과 다르며, 심지어 보통의 소위 도덕과는 다르다. 법은 외부에서 사람을 제한하고, 법에 복종하지 않는 처벌은 특정 권력에 의해 개인에게 부과된다. 사람은 법망을 벗어날 수 있고, 도망가도 자신이 자랑스럽고 자랑스러울 수 있다. 도덕은 여론에 의해 유지된다. 부도덕한 일을 하고 사람을 숨기는 것은 좋지 않다. 남에게 버림받는 것은 일종의 치욕이다. 예의는 도덕보다 많다: 만약 네가 무례하다면, 그것은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잘못되었고, 부적절하고, 성공하지 못한다. 이것은 개인적인 습관으로 유지된다.

열 눈에 보이는 열 손은 아무도 없는 곳에서도 너 자신을 할 수 없다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증자 이춘이 좋은 예이다. 예의는 정당한 방식이며 교화 과정을 통해 자발적으로 전통에 복종하는 습관이다.

겉으로 보면 예치는 사람들의 행동이 법률에 구속되지 않는 자동질서인 것 같다. 사실 자동화의 주장은 정확하지 않고, 단지 자발적으로 규칙을 준수했을 뿐이다. 공자는 여러 차례' 그램' 과' 약' 을 예절의 양성을 묘사하면서 예의의 통치가 본능이나 하늘의 뜻으로 형성되지 않는 사회 질서가 아니라는 것을 설명하였다.

예치의 가능성은 전통이 생활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는 전제하에 세워져야 한다. 시골 사회는 이 전제에 부합하기 때문에 그 질서는 예식을 통해 유지될 수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는 전통적인 유효성을 보장할 수 없다. 하나의 생활방식이 과거에 얼마나 효과적이었든 간에, 환경이 바뀌면 아무도 낡은 방식으로 새로운 문제에 대처할 수 없다.

처리해야 할 문제가 조별 협력이라면, 모든 사람은 반드시 합의된 방식을 받아들여야 한다. 모든 사람이 규정된 방식으로 같은 문제를 공동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려면 모든 사람을 통제할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실제로 법입니다. 이른바 법치.

법치와 덕치는 두 가지 다른 사회 모델이다. 여기서 이른바 예치란 이른바 인치일 수도 있지만, 예치라는 단어는 인치라는 단어만큼 오해받기 쉽지 않아 사회질서가 개인의 호오에 의해 유지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의리의 통치는 개인의 호악의 통치와는 거리가 멀다. 의리는 전통이기 때문에 사회 역사 전체가 이런 질서를 지키고 있기 때문이다. 예치사회는 급격한 변화의 시대에 나타날 수 없다. 이것이 향토사회의 특징이다.

중국 본토의 독해력

1, 나는 중국 농촌이 전통 풍습과 도덕규범을 바탕으로 한 사회라는 것을 알았다. 이 사회에서, 사람들은 외적인 강제와 처벌이 아니라 내면의 복종과 경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특징은 농촌 사회의 자기관리 모델, 즉 전통 풍습과 도덕규범을 통해 사람들의 행동을 구속하고 사회의 안정과 조화를 유지하는 것을 보여준다.

2. 향토 중국 사회구조와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깊이 느꼈다. 시골 사회에서 공동체의 안정과 조화는 사람들 사이의 상호 지지와 신뢰에 달려 있다. 이런 신뢰는 장기적인 교제와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것이며, 농촌 사회의 인간관계의 기초이다. 동시에, 나는 또한 시골 사회 가족 제도의 특징을 이해했다.

가정에서는 부부 관계가 평등하고, 부자관계는 전통적인 권위와 복종을 반영한다. 이런 가정제도는 농촌 사회의 안정을 수호할 뿐만 아니라 전통문화가 가정 윤리에 대한 중시를 반영하고 있다.

3. 저는 중국의 전통문화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골 사회에서는 전통문화가 오랜 관행과 검증을 거쳐 가장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것으로 여겨진다. 이러한 문화 전통에는 풍습과 도덕규범뿐만 아니라 민간 신앙, 예술, 음악 등도 포함된다. 이러한 전통문화의 전승과 발전은 현지 사회의 생활을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현지 사회의 독특성과 다양성을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