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불교의 무명은 무슨 뜻입니까?

불교의 무명은 무슨 뜻입니까?

가장 간단하게 말하자면, 무지는 네가 세상의 표상에 현혹된 잘못된 사고이다. 다음은 비교적 전문적인 표현이니 자세히 읽어 주세요.

무지함은 의식적인 머리의 환각을 모르는 것이고, 견지해 나가는 것은 나에게 나쁘지 않다. 그래서 알라예는 행동을 알고, 결국 나에 대한 집행에 따라 명리를 집행하고, 생사로 전향했다. 대승 불교는 무명을 두 부분으로 나누었다. 한 가지 생각이 무명과 초념이 무명이다.

무지의 정답

1, 무명에는' 참조, 욕망, 색깔, 예금' 네 가지가 포함되어 있다.

숙소 참조: 오공의 실상은 이해하지 못하지만, 거꾸로 보는 것에 집착하는 것을 가리킨다. 세상의 모든 법칙을 뒤바꾸는 지식으로 바라보고, 열반의 실상을 추측하여 생긴 잘못된 관점을 헤아려 본다.

거주지를 사랑하고 싶다: 육욕에 대한 탐욕과 물질 세계색, 소리, 향에 대한 터치, 그리고 이 오진에 대한 각종 법을 가리킨다.

색계의 생에 대한 사랑: 색계의 경지에 대한 탐욕, 즉 초선부터 사선까지 이르는 경지를 가리킨다.

사랑이 생겨나다: 무색의 사공을 가리킨다. 색그림자는 없지만, 여전히 네 그림자를 아는 마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무색계를 탐내는 마음의 경지로, 무색계의 쓴과일이 생겨났기 때문이다.

이 네 거처의 무명으로 인한 모든 고민은' 번뇌' 라고 불리며, 통칭하여 무명 고민이라고 한다. 무지는 아라예가 강도에서 시작한 지식의 축적이다. 시작과 끝이 없는 것은 중생의 환생의 원인이다. 명분이 끊어지지 않으면 윤회의 씨앗도 부러져서 포기하고 나서야 열반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이승불과 아라한은 영원히 마음을 잃었고, 모든 망상과 고민은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제보를 포기한 후, 그들은 반드시 열반을 위해 증거를 수집할 것이다. 번뇌와 망상이 다시 나타난다면, 당신은 완전히 무지한 것이 아니라 잠시 살아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네가 정의하려고 하거나 아직 정하지 않은 경지이지, 아라한불의 경지가 아니다. 열반이 아직 한 가지 생각이 있다면, 그래도 삼계에서 태어나야 한다.

2. 시작도 없고 시작도 분명도 않다.

부처는 말했다: "그 4 거전은 더 이상 이름을 붙일 수 없기 때문에 시작이 없다." 일반인이 정신을 차리고 성을 보기 전에 모든 고민이 고민이라는 얘기다. 이 네 가지 달팽이 고민은 모두 이전에 생산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시초무명한 달팽이 거주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시작도 없고 또렷한 마음도 없는 곳에서 생활할 수 있는 고민을' 정신적 고민' 이라고 부른다. 이러한 정신적 고민은 우리가 배우고 불심이 되어야 할 때만 발생한다. 그래서 정신적인 고민은' 갠지스 강 수행으로 인한 고민' 이라고도 불린다. 시작이 없는 무지함은 중생의 근본 지식이 아니다. 이런 시작도 없는 무지함은 무량한 강도부터 중생의 마음에 해당하지 않았다. 보살이 처음 깨달을 때까지 처음 대응하지 않았다. 그래서 "마음은 시작도 없고 지식도 없는 곳에 해당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둘째, 불타 아라한은 무명, 즉 생사를 깨뜨리고, 사보 후에 열반을 얻을 수 있다. 이승불의 아라한은 비록 무명에서 벗어났지만, 여전히 대응도 없고, 시작도 없고, 명명도 없는 경지에 이르지 못했다.

시작도 없고, 무량한 강도부터 중생의 마음에 대응하지 않았다. 보살이 처음으로 마음을 깨달을 때까지는 처음 대응하지 못했지만, 아직 끝나지 않았다. 부처에 가야 비로소 끝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본성을 분명히 본 후, 시작도 없고, 변하지 않는 모래도 있고, 고민도 끝이 없고, 먼지도 깨지지 않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때는 시초무명의 경지라고 부를 수 있다.

칠주보살은 각오한 것이고, 각오한 것이지만, 동시에 무지한 것이다. 한 곳에 사는 데는 네 가지 고민이 있고, 한 곳에 사는 데는 또 다른 세 가지 고민이 있다. 즉, 연애, 연애, 연애, 연애,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그래서 보살 본성의 부처는 직접 파명할 수 있고, 파명할 수 없고, 파명할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상과 무명을 포기하면 너바나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보살은 사상과 무명을 포기하기 전에 해명을 구하고 자연을 똑똑히 보아야 보살이 되지 않을 수 있다. 그래야 부처가 되기 쉽지 않다. 무명은 깨달음 후 수행의 내용이다.

사전 해석

불교사전

번거로운 별명. 네가 한 말이 사실대로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사물에 대한 무지, 진리에 대한 무지, 사물이나 원인에 대한 이해가 불분명한 정신 상태이다. 즉, 당신은 도달 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이해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없지만, 당신은 무지를 역설로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무명, 특히 불교에 대한 세속화 이해를 가리킨다. 이것은 12 가지 이유 중 하나입니다. 다시 한 번, 명확한 가지가 없다. 전지파와 지식파는 불명확하게 마음을 세우는 기능 중 하나를 망상 (범천) 이라고 부른다.

무지는 모든 고민의 근원이다. 아가마는 무명은 불교 진리 (4 제) 에 대한 잘못된 인식, 즉 무명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사랑에 대한 갈망과 표리관계가 있다. 만물은' 삼계 2' 의 인과로 설명된다고 하는데, 불명확한 것은 과거 고민의 다섯 가지 내포를 가리킨다. 무지가 이 번거로움에서 가장 강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통칭하여 무지라고 한다. 지식파는' 2 년 1 중' 의 인과로 설명하는데, 무지와 행동이 지식 등 오과의 씨앗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가지를 이끌 수 있다' 는 것이다. 그중 제 6 의식에 해당하는' 망상' 은 선악의 역할을 할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무명이다.

무지에는 무지와 무지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에 상응하는 무지는 탐욕 등 근본적인 고민과 관련이 있다. 없음 * * * 없음, 해당 사람 없음, 독생자, 그래서 알 수 없습니다. 의식론에 들어가면, 볼륨 5 는 무명을 항무명과 고독무명으로 나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끊임없이 걷는 것은 무명이 아니다. 이것은 7 세기 말에 해당하는 무명, 즉 욕심 등 근본적인 고민에 해당한다. 이런 무지함은 처음부터 항상적이었고, 장애는 사실이기 때문에 항상가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모든 범부의 영원한 조화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제 6 의식의 무지와 다르기 때문에' 없음 * * *' 이라고 불린다. 혼자 걷는 것은 무지한 것이 아니라, 이것은 제 6 의식에 해당한다. 다른 근본적인 고민에 대응하지 않기 때문에 단독으로 시작하므로 무명이라고도 합니다. 이런 고독함은 그것이 고민에 따라 상승하느냐에 달려 있으며, 주고명 () 과 비주고명 () 을 더욱 세분화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아는 교파들도 무명을 씨앗과 현재로 구분한다. 그 중에서도 중생과 함께 잠을 자는 무명 씨앗은 동면무명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점에서, 현재 중생을 속박하고 생사 (현묘한 세계) 에 관한 무명을 무명이라고 한다. 무명에는 네 가지가 있는데, 각각 수면, 얽힘, 대응, 무명, 사무사명이라고 한다. 또한 무명은 뿌리와 가지, * * 와 비 * *, 대응과 비대응, 신비와 신비, 단독 행동, 겹침과 발전, 씨앗과 씨앗, 업과와 혼란 등 15 가지 무명으로 나눌 수 있다.

성대한 이론에 따르면 그에 상응하는 무지함은 미혹된 견해와 삼계의 수리 (욕심 등) 를 가지고 있다. ) 네 집 혼란 이라고 합니다. 네 살이란: 보고, 살고, 사랑하고, 사는 것이다. 그중에서 사는 것은 의혹을 보는 것을 의미하고, 후삼사는 삼계 수련을 가리킨다. 무 * * * 의 무지함은 시작도 없는 무지의 의혹이다. (위 네 곳의 미혹을 더하면 오생의 미혹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무지함은 모든 고민의 근원이며, 여래의 보리지혜만이 타파할 수 있다.

대승 신앙 이론은 무명 () 즉 무명 () 이 근본무명 () 과 지말 () 무명 () 의 두 가지로 나뉜다. 모든 것을 알고, 모든 것을 알고, 모든 것을 알고, 모든 것을 알고, 원초에 모든 것을 알고, 갑자기 모든 것을 알고 있거나 원초의 사상 중 하나가 생각난다. 진리는 진리만큼 평등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갑자기 차이와 대립사상이 시작된 원초, 모든 고민의 시작, 혼란의 시작, 다른 고민에서 태어난 사람은 아무도 없기 때문에' 갑자기' 라고 부른다. 매우 섬세하기 때문에 심왕의 상태와 마음의 상태를 구별하기 어렵다. 그래서 무지는 가장 미묘한 유혹, 각종 혼란, 업장, 고난 등이다. 모두 이런 생각에 근거해서 무지라고 합니다. 이것은 시작도 끝도 없는 막막함이다. 나뭇가지 끝에는 알 수 없고, 나뭇가지 끝에는 알 수 없다. 즉, 나뭇가지 끝에 따라 오염되어, 삼정육조 의혹이 있다.

천태종 (WHO) 는 공 (), 가짜 (), 용삼관 () 에 근거하여 견견 (), 사고 (), 먼지 (), 무명 () 을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 중에서도 무지함은 존재하지 않는 진리에 매료되어 있지만, 중간에 있는 장애물에 현혹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관의 대상이다. 무지자에 관해서는 옥상에서 판정된' 화법사교', 10 라운드 무지자, 1 위 12 차 이상 묘각무지자. 이때 10 번째 방향에서 마지막 10 번째 방향은 최초의 무지에서 벗어나 최초의 곳으로 들어갔다. 이런 최초의 무명은 세 가지 범주로 나뉘어서, 이를 3 종 무명이라고 부른다. 초원, 제 1 거처에서 묘각까지 42 단계 위치 중 42 가지 무지가 깨졌다. 이때, 51 단계 (Isojue) 의 마지막 마음은 묘각의 지혜를 보여 주며, 마지막 무명 (원적무명, 시작무명, 마지막적무명) 을 깨뜨릴 수 있다. 그러나 이상은 과거의 이론이지만, 실제로 순환교육은 3 관 2 위를 세우는 것이 아니라 3 관 일치의 주장으로 동시에 깨질 수 있다. [함경 1 권, 23 권, 25 권, 38 권, 43 권, 9 권, 8 권, 48 권, 56 권, 58 권, 64 권, 8 권, 9 권, 19 권, 6 권, 승리경.

정불교 무지사전

(용어) 산스크리트어-아도 avidy & amp;; Amarclone; 밋밋한 마음이 모든 법칙의 명료함을 반영하지는 않는다고 한다. 즉, 그것은 또한 망상의 다른 이름이다. 이 업계의 경전은' 무지는 모든 법을 말할 수 없다' 고 말한다 대승의 제 2 장은' 할 수 없으면 알 수 없다' 고 말했다. 같은 네 사람이 말했다:' 무지한 사람은 어리석다. 몸에 지혜가 없어, 그래서 무명이라고 한다. "모든 이론을 버리고' 메이지 우우' 라고 말하다. 위상이란 무엇입니까? 도리를 안다고 해서 그 열매를 아껴서는 안 된다. "(사제 삼보연). 인식론 6 은' 왜 구름은 망상인가? 만물에 대한 집착은 인간의 천성으로 각종 잡염이 그것에 의존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

불교 무지 영어-중국어 사전

무지함 = 무지함

산스크리트어 단어는 Avidya 입니다. 문자적으로는 조명이 없는 어둠을 의미한다. 사실 그것은 계몽이 없는 환각, 즉 현실의 허황된 현상을 가리킨다. 아비디아는 12 니다나 중 첫 번째나 마지막입니다. 무명, 업력, 욕망은 윤회를 일으키는 세 가지 힘이다.

고루하고 과문한 《진 불교 상식사전》

도리를 모르는 것은 어리석은 별칭이다.

일반 해석

무지란 자신이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른다는 것을 의미한다.

보통 사람들은' 무지의 불' 을 분노나 분노를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한다. 즉, 사람들은 분노할 때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른다. 우리 모두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무지에 들어가지 않았다는 것을 자신한다. 그런데 왜 이렇게 많은 걱정과 두려움이 있을까요?

사실 무지는 사람이 편견 때문에 반드시 들어갈 운명이다. 우리의 세계관은 경험을 통해 형성되며 반드시 경험의 영향을 받을 것이다. 우리가 뇌에서 기억하는 것은 불가피하게 우리가 사물을 인식하고 판단하는 기초가 된다. 특히 우리가 사랑하고 미워하는 사람이나 일은 우리를' 무지함' 에 더 잘 닿게 한다. 간단한 사물에 대한 분별 분석조차도 편파를 면하기 어렵다. 무지로 인연이 자연스럽게 생기다. 운명은 편견으로 인한 것이기 때문이다.

무지에 들어가는 것을 피하는 방법은 편견을 없애는 것이다. 소식이 빠르면 의심할 여지 없이 더 좋다. 하지만 아무리 박학해도 모든 과정을 거쳐갈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자성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것을 평가하지 않고 당신의 모든 생각을 관찰하면 진정으로 자유로워질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경험주의 교조의 속박에서 벗어났기 때문이다. 사실, 우리가 듣고 있는 모든 생각 (우리가 이야기하고 있는 내용 포함) 은 우리의 생각을 묶을 것이다. 알 수 없는 것을 두려워하고, 지식에 의존하기 때문에, 자신의 기성 관점을 자신의 행동과 사고를 지도해 주기를 항상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의 사상은 부패하고 저속하고 무의식적으로' 무지' 에 들어갈 것이다. 우리 자신의 의식을 깨달을 때, 우리는 어떤 판단도 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 자신의 판단과 비판단을 깨달을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