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작문 안내: 작문 언어를 아름답게 만드는 방법

작문 안내: 작문 언어를 아름답게 만드는 방법

입시가 다가옴에 따라 많은 학생들이 시간이 촉박하고 긴장감을 느꼈다. 독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글쓰기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많은 까다로운 문제들이 앞에 놓여 있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작문지도가 어떻게 작문의 언어를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작문 안내: 동화와 우화의 작문 기술과 예

기술 노트:

어려서부터 우리는 동화와 우화의 영향으로 자랐다. 그 오색찬란한 동화세계에서 우리는 용감하고 선량한 것, 두려움이 없는 것, 이기적이고 편협한 것, 악독한 교활함이 무엇인지 배웠다. -응? 늑대 할머니? 우리의 이야기는 우리와 함께 어린 시절을 보냈다. 어른이 되면 우리는 더 많은 동화와 우화를 안다: 반고가 하늘을 여는 것인가? 인내를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게 해 주세요. 하늘을 보수하는 여신? 그럼 우리 이민의 뜻을 한 번 엿보자. 창아가 달로 달려간다고? 이 이야기는 늘 내 귓가에 맴돈다. 마필마량? 탐욕이 결국 자신을 파괴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해 주시겠습니까? 나도 안데슨이 쓴 성냥을 파는 어린 소녀에게 눈물을 흘렸고, 불쌍한 백설공주에게 자신의 행복을 찾아 설렌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를 위해 풍부하고 다채로운 동화 세계를 창조했다.

그 중에서도 우리는 이상한 줄거리와 상상 속의 사물과 경지를 느끼지만, 모두 현실 생활을 바탕으로 과장, 의인화, 상징을 통해 현실의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그것들은 도덕과 교육적 의미로 가득 차 있으며 구체적이고 간단한 이야기를 통해 깊은 이치를 전달한다. 상상력과 연상력은 그들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동화와 우화는 왕왕 옛 비유로, 사물로 사람을 비유하고, 작은 비유로 크며, 사물의 풍부한 내포와 깊은 이치를 드러낸다. 글을 쓸 때, 우리도 이런 형식으로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그들의 작문 특징을 잘 파악하기만 하면 반드시 고품질의 문장 글을 쓸 수 있을 것이다.

작문 안내: 작문 언어를 아름답게 만드는 방법

모두들 작문을 할 때 이런 의문이 생길 것이다. 무슨 뜻이냐? 문채가 있어요? 작문을 어떻게 써요? 문채가 있어요?

작문? 문채가 있어요? , "시험 개요" 가 있습니까? 언어가 유창합니까? 더 높은 요구에 기초하다. 분명한 것은 아름다운 글과 화려한 문필이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이죠? 문채? 하지만 더 많은 경우,? 문채? 매력, 스타일, 광택을 뜻하는 것은 자연의 표현에 근거한 것이다. 어떻게 하죠? 문채? 그리고는요. 다음 7 가지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먼저 추상화를 이미지로 바꾸자

다음 두 문장을 비교해 보십시오.

1 .. 바쁘게 일한 후 이 소녀는 집을 그리워하기 시작했다.

2. 바쁘게 일한 후 소녀들은 홀로 꼭대기층으로 올라가 집 방향을 향해 엄진과 일몰을 읽는 것을 좋아한다. (얀 웬징 "너를 찾아라")

두 단어 모두 표현했지만? 이 소녀는 집이 그립습니까? 그러나 마지막 문장은 단지 대략적인 설명일 뿐이다. 향수병? 추상적인 모호함이고, 마지막 문장은 여자를 통해서야? 한 사람이 꼭대기층으로 올라가서 집 방향을 마주하고 엄진과 석양을 읽나요? 외로움과 황량함으로 가득 찬 이 이미지는 쉽게 생각나게 합니까? 드디어 내 메신저 야생 거위를 둥지 낙양으로 보낼 수 있을까? 만약 당신이 사람을 괴롭히고 싶다면, 그를 평생 슬프게 하고 싶다면, 다른 것은 필요 없고, 이렇게 외롭고 견디기 힘든 황혼이 몇 개 필요하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이런 시가 인상적이에요.

또 다른 예로, 한 학생이 바이올린 연주의 예술적 효과를 쓰고 있을 때, 그가 말하길? 거문고 소리가 많은 행인들을 끌어들이고 귀를 기울였나요? 。 이 말은 바이올린 연주의 내용과 멜로디의 아름다움을 쓰지 않았고, 관객의 도취상태도 쓰지 않았다. 바이올린 연주의 예술적 효과, 무미건조함, 당연한 예술미가 결여되어 있다. 다시 쓸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바이올린 협주곡' 양산백과 축영대' 가 작은 건물 창밖으로 살랑살랑 날아와 보슬비를 뚫고 숲 속 오솔길에 흩어져 있다. 많은 행인들이 걸음을 늦추는 것을 참지 못하고 넋을 잃었다. -응?

둘째, 정적이 동적입니다

레싱은' 라오콘' 에서 역동적인 아름다움은 순식간에 지나가지만 결코 지치지 않는 것이 보통미보다 더 강한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그 정적인 것들을 잘해야 할까요? 정적이 동적입니까? 생기와 활력이 충만하게 하다. 예를 들어 공부의' 천불산 용천동 불전 풍경' 은 불상과 이끼를 이렇게 묘사한다.

그는 미소를 지으며 이끼가 그의 발가락을 기어오르는 것을 보았다. 그는 미소를 지으며 이끼가 무릎에서 뛰는 것을 들었다. 그는 웃으면서 이끼가 불머리에 침입하게 했습니까?

부처는 정적이다. 생장한 이끼조차도 우리가 본 순간에도 정적이지만, 저자가 쓰는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미소 짓고, 보고, 듣고? 등반, 점프, 침략? 동사는 부처와 이끼를 활기차게 하는 것이 마치 생명이 있는 것 같다. 산천승경은 대부분 정물이다. 정적은 무세이고, 무세는 움직이지 않는다. 그래서 정물을 움직이게 하고 생명이 없는 것을 살리는 데 능숙해야 한다.

셋째, 생동감 있게 전하다.

소위? 그림과 색깔을 그릴까요? 자연의 소리, 물체의 모양, 색깔을 세밀하게 묘사해 몰입감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도스토예프스키가 한 가지 예를 들었는데, 그가 말하길? 작은 은원이 땅에 떨어졌나요? 이 말은 충분히 좋지 않으니 써야 합니까? 탁자에서 굴러 내려와 바닥에서 춤을 추는 작은 은원이 있습니까? (진목' 임옥 채영' 에서 인용). 그래야 다채롭다.

넷째, 유머, 우스갯소리, 발랄함

지나치게 엄숙한 표정은 무거운 느낌과 억압감을 주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약간의 유머와 우스갯소리는 문장 들을 생동감 있고 활기차게 할 수 있다. 작문의 끝 부분인 "시대와 보조를 맞추다" 를 보십시오.

우리는 바람을 따를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스스로 할 수 있습니다. 맹목적으로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필요 없이 더 많이 할 수 있습니까? 고급? 일.

작문 안내: 글쓰기 아이디어를 여는 6 개의 황금 열쇠

많은 학생들이 작문문제를 받으면, 왕왕 머리가 텅 비어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한다. 이것은 글쓰기의 길을 열지 않은 탓이다. 사실 방법에 주의를 기울이면 심제와 개념 확립의 문제는 자연스럽게 쉽게 극복할 수 있고, 글쓰기 소재도 쇄도하게 된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좋은 작문을 쓸 수 없을까?

여기서, 나는 너에게 금 열쇠 여섯 개를 주고, 너의 글쓰기 아이디어를 빠르게 열어줄게. 이 방법들의 적용 가능성을 설명하기 위해서, 나는 이전의 수능 문제를 결합하여 해설한다.

첫째, 대체법.

1. 주어진 작문 제목, 주제 또는 자료가 환유라면 비유체 대신 온톨로지를 사용할 수 있다. 산둥 대학 입학 시험 작문 문제 등:

사용하시겠습니까? 봄이 오니 풀이 푸르러졌나요? 제목에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쓰다.

요구 사항: ① 자체 제작 제목. 2 자결. (3) 시를 제외하고 문체는 제한이 없다. (4) 선명한 문체 특징.

제안자는 우리에게 비유를 주었다. 본체는요? 우리는 사고를 통해 알 수 있습니까? 봄? 우리의 본체는 자신감, 끈기, 기회, 개혁, 우정, 사랑, 상호 지원, 협력, 성실 등이 될 수 있다. -응? 풀이 녹색인가요? 본체는 성세, 휘황찬란한 성공, 윈윈의 결과 등이 될 수 있다. 우리는 Lenovo 를 확장하고 vehicle 을 다른 본체로 교체하여 무언가를 쓰는 문제가 바로 해결되었다.

2. 주어진 작문제목이나 제목에 관련된 단어가 애매한 경우, 애매한 단어 대신 의미단일 단어를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충칭 대학 입학 시험 작문 문제:

현대 중국어 사전이죠? 자연?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① 성질. ② 자유로운 개발; 수동 개입이 필요 없습니다. 3 마지못해 비좁은 답답하지 않다. -응?

사용하시겠습니까? 자연에서 살고 있습니까? 이 주제에 대해 문장 한 편을 쓰다.

요구 사항: ① 자율 결정; (2) 시를 제외하고 문체는 제한되지 않는다. (3) 800 자 이상; (4) 베끼거나 베끼지 마라.

무엇을 사용합니까? 자연에서 살고 있습니까? 제목에 대해서? 자연? 어떻게 이해하니? 이것이 임신의 관건이다. 제안자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을 생각하고, 우리에게 세 가지 의미를 주어 해석하게 한다. 우리는 단지 하나의 감각으로 그것을 대체하기만 하면 됩니까? 자연? , 그러면 빠르고 쉽게 구상할 수 있고, 뇌동이 크게 열린다. 만약? 자연? 그럼 자연은요? 자연에서 살고 있습니까? 그것은 자연 속에 사는 것이다. 그래야 환경 보호 등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만약? 자연? 즉, 인간의 개입이 없는 자유로운 발전인가? 자연에서 살고 있습니까? 자유 발전 속에서 살아야 교육의 공공성과 개성발전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만약? 자연? 억지로 하지 않고, 비좁아지지 않고, 딱딱하지 않다는 뜻인데, 그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문장을 만들어 볼 수 있다: 태도가 자연스럽다. 이것은 그의 첫 공연이지만, 그는 매우 자연스럽게 행동했다. 그래서요? 자연에서 살고 있습니까? 대범하다. 무엇이든지 깊이 들어갈 수 있다. 이 점을 알고, 우리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다.

3. 주어진 작문제목에 대명사가 포함되어 있다면, 작문문제의 대명사는 대명사로 대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상하이 대학 입학 시험 작문 문제: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그것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 어쩌면? 우리? 주의를 돌리면? 그들? 너는 무엇을 볼 수 있고, 무엇을 생각할 것인가? 사용하시겠습니까? 그들? 이 주제에 대해 문장 한 편을 쓰다.

요구 사항: (1) 800 자 이상. (2) 시를 쓰지 않는다. (3)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다.

세상은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습니까? 우리? 무엇을 사용합니까? 그들? 침착하고, 마음속에 없는 것이 있다면? 우리? 자연은 불완전하다. 아쉽게도 지금은 자기만 신경 쓰는 사람이 너무 많아요. 언제 어디서나 그들은 모두 자기 중심적이다. 또 어디 있어? 이런 세상이 어떻게 조화로운 세상이 될 수 있을까? 우리 눈을 돌려 볼까? 그들? 당신은 무엇을 볼 수 있습니까? 가난, 부자, 불공정, 진보, 문명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무엇이 생각날까요? * * * 부를 생각하고, 평등을 생각하고, 감사를 생각하고, 정의를 생각합니다. -응? 그들? 누구야? 농민공, 간부 자녀, 실직자, 돈을 휘두르는 사람, 거리에서 구걸하는 노인 등이 될 수 있다. 이런 교체는 자연히 생각을 열 수 있다.

둘째, 보조 방법.

보충법이란 관련 문장 성분을 제목이나 제목에 보충하여 생각을 여는 방법을 말한다. 예를 들어, 안후이 대학 입학 시험 작문 문제:

사용하시겠습니까? 감정을 가지고 출발하나요? 제목에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쓰다.

요구 사항: ① 자율성. 2 스타일 선택. (3) 복제해서는 안 되고, 배종해서는 안 된다. ④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마라. ⑤ 작문 규범, 구두점의 올바른 사용.

마음을 열고 글을 써요? 감정을 가지고 출발하나요? 생각해야 할 세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하나는 감정을 가지고 출발하는 사람이다. 즉, 주제의 주어는 너, 나, 그 (그들) 일 수 있다. 둘째, 어떤 종류의 터치, 또는 왜. 현실에 연락해서 우리는 모카와 지진 중 선생님들이 학생들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쳤다는 사실에 감동했다. 구조대원들은 피로를 두려워하지 않고 밤낮으로 분투하며 우리는 감동을 받았다. 줄을 서서 헌혈을 하는 사람들이 우리를 감동시켰다. 개인적으로, 원 총리의 첫 시간이 일선에 있어서, 우리는 매우 감동했다. 경찰 강샤오가 피해자의 아이에게 젖을 먹이는 것에 우리는 매우 감동했다. 감동의 이유도 많고 감동의 예도 많다. 세 번째는 감정에서 출발한 결과이다. 감정부터 시작하면 결과는 더 많은 감정을 갖게 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감정부터 시작하게 된다!

광동 대학 입학 시험 에세이 등:

사용하시겠습니까? 쉽게 말하지 마? 아니요? 이 주제에 대해 문장 한 편을 쓰다.

요구 사항: ① 시를 제외하고는 스타일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② 800 자 이상.

제목 플러스 부사는 아이디어를 열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지 마? 아니요? , 말할 수 없습니까? 아니요? 하지만 쉽게 말하지 마세요. 여러 번, 우리는 좀 더 전략적일 수 있는데, 이것은 쉽게 받아들이고, 인정하고, 말하는 것이 아닌가? 아니요? 그래서 우리는 종종 불필요한 피해를 입는다. 예를 들어, 동료, 급우, 친구, 가족의 정당한 요구에 직면해서도 생각없이 입을 다물고 나오나요? 아니요? , 종종 그들의 자존심을 상하게 하고, 그들과의 거리를 넓히고, 쌍방을 점점 멀어지게 한다. 쉽게 말하지 마? 아니요? , 지혜의 표현이며 도덕적 요구 사항입니다. 이 점을 알게 되면, 우리는 입의와 재료 선택에 있어서 선택의 여지가 있을 것이며, 특색 있는 좋은 문장 한 편을 쓰는 것도 쉬워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