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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남 방언 번역

운남 방언은 일반적으로 북방 방언에 속한다. 명대 둔전은 운남 중국어 방언의 형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사람들의 역사와 문화 지식이 점차 풍부해짐에 따라 운남 방언의 형성이 한족의 이주와 오늘의 민족 구도의 형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운남 방언은 실제로 역사상 중원의 중국어 방언이다. 이 방언들을 연구하면 많은 역사적, 문화적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 유감스럽게도, 대부분의 기록 자료는 역대 정치 운동에서 분실되었으며, 우리는 현존하는 산발적인 기록을 정리하고 해석하여 이 글을 형성할 수밖에 없다. 운남 소수민족이 비교적 많기 때문에 지역마다 방언이 다를 수 있다.

운남 방언은 중국 서남관어에 속하며, 운남 민간에는 아직도 많은 원명 시대의 중원 중국어 어휘가 남아 있다.

운남 방언

운남 방언의 끝말은 거의 모두 입성이다. 대부분 쓰촨, 구이저우에서 많이 쓰지만 운남 방언에서는 흔하지 않아요. 세 곳을 살펴보면, 이런 예는 셀 수 없이 많다. 그 원인을 따지면, 뚜껑은 운남의 지리적 위치와 문화 교류와 큰 관계가 있다. 나는 운남 이민 역사의 단계적 특징이 매우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이민을 하지 않으면 대규모 이민자가 있다. (내년 초 30 년 만에 이민은 40 만 명에 육박했고, 그중 대부분이 강화이 아이들이었다. 당시에는 천문학적 숫자였다.) 이 특징에는 교통불편까지 더해져 사투리가 비교적 안정적이다. 또한 운남은 변경지대에 위치하여 일찌감치 중앙왕조로부터 독립했다 (독립이 필요하고 운남은 더욱 조건부임). 초기 방언은 이미 기질이 있어서 함부로 동화해서는 안 된다. 나중에 또 대륙 방언과 상호 작용하여, 결국 오늘의 강회관화 특징을 지닌 운남 방언이 형성되었다. 운남 사투리 내부는 보편적으로 통일되어 있어, 서로 다른 사투리 간의 교류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여전히 미묘한 차이가 있어, 본 지역의 민족 언어의 영향과 큰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서반나 중국어 방언과 광둥어는 어조에서 매우 비슷하다. 리장 방언에는 나시 방언의 그림자가 어렴풋이 있다. [1]

달리 중국 방언의 음색은 흰색어와 매우 유사합니다. 운남 사투리 전체와 남서관어의 어조 차이는 일부 이순어의 영향을 받는다. 운남 방언에서 사람들이 표준어로 다른 집단의 사람들과 소통하려고 할 때, 일부 특징은 언어 표준으로 이전되어 특정 언어 변형인 마프를 형성한다.

관화가 운남에서의 전파는 필연적으로 변할 것이며, 명중엽오빈이 각색한' 운로 약예통' 은 이를 증명할 수 있다. 원검각본' 운려략예통' 서문에 따르면 이 책은' 만력전특시대', 즉 서기 1586 년, 명나라 중기에 출판됐다. 원서' 운율 약의통' 은 모란이 편집한다. 돈증서보당의 책에 따르면 이 책은' 정통 9 월' 즉 서기 1442 년에 출판되었다. 당시 많은 한족 이민자들이 곧 운남으로 이주했다. 모란은 독자들이 발음을 바로잡는 데 도움이 되는 운서를 편찬했는데, 이 책에 반영된 음성 시스템은 원대의' 중원 음운' 과 거의 일치한다. 보다시피 마우란의 원래 언어 기초는 명대의 표준어이다. 그러나' 본무' 개편에 반영된 음성 시스템은 원작과 다르다. 예를 들어 성모상경 (Z) 과 성모첨경 (G) 이 경성어, 즉 턱화 성어 전음 jqx 에 섞여 모음 상비운계를 단순화한다. 먼저 -m 모음이 사라지고 -m, -n, -ng 세 세트의 코운을 두 그룹으로 합친다. 둘째, -n 모음의 코운율 시스템을 단순화했다. (참고: 이 기사에는 음표가 사용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본무' 개편에 반영된 음성 시스템은 명초 관화 음성 시스템과 확연히 다르지만 운남 방언과 거의 일치한다. 이는 분명히 중엽에 운남 각지에서 전해 내려오는 관화 음운은 사실상 운남 방언의 음운으로 진화했다고 한다. 음성은 사투리의 표현 형식이고, 운남 사투리 음운의 형성도 운남 사투리 형성의 상징이다. 따라서 오늘날의 운남 방언은 명대 중반에 형성되기 시작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각지의 발전 상황은 균형이 맞지 않는다. 명초 명나라는 복지에만 위위를 지었는데, 일반적으로 관위가 결합되었다. 일부 현 () 에는 근위대가 없지만, 광서부 (), 미륵현 (), 청강부 () 와 같은 군영을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국경 지역은 다르다, 토스트 통제 하에 있다.

운남 방언

그래서 정부 관할이 없어 건강은 선위 대사부, 부현부, 어익주부 등을 설립했다. 국경 지역의 화카이부 (금문산 지역) 와 푸에르 부는 청초에 건립되었다. 원래 한족은 매우 적었는데, 정부가 설립된 후에야 한족이 대량으로 이주했다. 따라서 국경 지역의 운남 방언 형성은 늦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내지에는 명말까지는 원주민만 있고 한족도 없기 때문에 이 장소들을' 토공',' 야만인' 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참고: "운남 천계록 부역록" 의 "문관". ) 일부 지역에서는 명초에는 한족이 있었지만, 나중에는 리강과 같은 원주민들에 의해 합병되었다. 명말 서하객이 리강을 유람할 때 일기에 다음과 같이 적었다.

"다른 토인들은 무어 (현재 나시족) 이다. 건국 초기에 한족에 의해 지켜졌던 것은 지금은 모두 그들의 풍습에 따르고 있다. 개국 초창기에도 군민집이었는데, 지금은 이미 군대가 있다는 것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가, 군가, 군가, 군가, 군가, 군가) (참고: 주: 서하객여행기 정렬, 윈난인민출판사, 6 월 1985, 1 판, 2 권, 938 면. ) 을 참조하십시오

분명히, 이 장소에서 형성된 운남 방언도 비교적 늦었다.

1, 나 밥 먹었어. 내가 밥 먹었다는 뜻이야? "격자" (이 단어는 발음을 나타내는 데만 쓰이고, 어떤 사람들은 "좌측 우격" 이라고 썼는데,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아래의 운남의 발음은 일일이 설명하지 않는다. () 그들은 운남 방언에서 많이 사용되며, 종종 문장의 맨 앞에 놓여져 반문문과 의문문을 나타낸다. 카드 게임 같은 거요? 그것은-카드 또는 아닙니다 의미 한다.

2, 가, 가이에 가서 어린이 그램을 사다. 모두들 두려워하지 마라. 이 문장은 "거리에서 신발을 사러 가라" 는 뜻이다. "운남 거리" 읽기; 고,' 네' 를 읽는 것은 보통 문장의 끝이나 문장의 첫머리에 쓰인다. 예를 들어, "그레이엄에게?" 그냥 "갈까 말까", "우리 집" 은 "우리 집에 가라" 라고 물었다

3, 어느 식당에 돈을 쓰느냐, 음식이 맛없어 죽겠다. 한 개를 치면 2 위안이고, 성실한 사람의 귀신불이다. 이 문장은 좀 어렵다. 어떤 비용' 이 무슨 뜻인지 주의해라. 예를 들면 고기, 고기는 운남에서' 예' 로 읽는다. 말투는 항상 문장의 끝이나 문장에서 쓰인다. 성실은 성실하지 않다. 아주, 아주 좋아요. 귀신이 푸르고, 매우 자주 쓰이고, 이해하기 어렵지 않고, 너무 화가 나고, 화가 나서 불러도 된다. 주의,' 루' 를 읽어라!

4. 네 남자친구는 너무' 조나이', 10 원짜리 컷 (두 번째 소리 읽기) 과' 포효' 영화가 아쉬워요. 참고: "이것" 은 "지원" 으로 읽혀지고, "지원" 도 "이것" 으로 읽혀집니다. "조나이" 는 더럽고 더럽습니다. 쿤밍 사람들은 특히 "컷, 돈, 컷" 이라고 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봐라, 현지인들은 일반적으로' 보라' 와' 포효' 를 사용하며, 노인도' 포효' 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거의 잃어버렸어요. 너무 아깝다!

5. 어제 (첫 번째 소리) 브라질이 공을' 뺏다' (두 번째 소리 읽기) 는 성실하고 악취가 났다! 아비' 와' 어느 비행',' 지출' 은 기본적으로 같지만, 약간 경멸하거나 경멸하는 의미일 뿐이다. 공을 잡고 공을 차는 것, 예를 들면 공을 잡는 것! 우리 축구하러 갑시다!

6.' 아니오' 라는 글자가 연결되어 있으면' 비' 라는 글자가 됩니다. 예를 들어 제가 아직 비우에서 밥을 먹고 있는데 아직 밥을 먹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이 biu (상장되지 않음) 는 서남 () 과 홍하 () 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이것은 강소성의 오어와 비슷하다. 오어의' 안 함' (즉 원하지 않음) 이' fiao' 라는 단어로 바뀌어 아무런 의미가 없다. 양자의 유사성은 중국어의 동원성을 나타낼 수 있다.

7. 밥 가져왔어요. 내려놓으세요? "네가 받아라" 와 "너" 는 똑같다. 형은 아마도' 너' 의 변조일 것이다. 문외말을 하면 운남의 한인은 대부분 명나라가 내지에서 이주한 것이다. 구시대의 교통이 불편하기 때문에 운남 방언은 많은 고대 중국어 독음을 보존할 수 있다. 아직 특색 있는 문장과 단어가 많이 있어서 표현할 수 없다. 그 예들에서 형제들이 지쳐서 한 부처가 태어나고 한 부처가 승천하는 것은 정말 인상적이었다. 오늘은 여기서 끝내자, 나중에 다시 이야기하자! 마지막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운남 방언 두 마디를 남겼다. 운남이 아닌 친구가 무슨 뜻인지 알 수 있다면, 너 혼자 운남에 갈 수 있어! 답을 누설하지 마라, 운남 친구.

8.' 장소를 안다'. 보산의 친구는 길을 물어볼 때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상대방이 "나는 그곳을 안다" 고 대답한다면, 나는 모르는 것이다. 상대방이 다시 알려주기를 기다리거나, "어디로 가는지 아세요?" 라고 계속 묻지 마세요. "안다" 는 것은 여기서 부정적이다, 즉 모른다.

9. "레이스"-형용사는 여자가 매우 부지런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너희 집 아가씨 (희, 평생) 는 이렇게 예의가 없다! (곤명 사람들은 집을 "매듭" 으로 읽습니다)

10, 반자-형용사, 아주 좋아, 아주 좋아, 아주 핍박, 예를 들면: 모삼삼 (어조어, 보통 경악을 나타냄), 네 엄마가 만든 요리가 너무 반갑다!

게다가, 운남 사람들은 보통' 너',' 꼬집기',' 가',' 마' 등의 정태 보조어로 끝나는데, 사천 말과는 매우 다르다. 예를 들어, 그는 아침에 퇴학했다! 믹을 먹는 거야! 그는 아침에 학교에 가서 저녁을 먹었다! 아니면' 역시 큰 녀석이야, 여동생과 싸울 위험을 무릅쓰고 있어! "이런 것은 모두 어조어이다. 특별한 뜻은 없지만, 만약 네가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면, 너는 운남 사투리 4 급을 거의 졸업할 것이다.

1 1, 너 (비아 오, 안 된다는 의미) 와 나는 농포야, 네가 나와 맞서고 싶지 않다는 것을 말해, 홍해주 사람들은 늘 말한다.

12, 메이메이 3, 넌 뭐든지 할 수 있어! 밈 3' 의 감탄사는 놀라움을 표시했다. "이런 일들은 네가 할 수 있다" 는 것은 네가 감히 이런 일을 하는 것이다! 이것은 윈난홍하의 방언이다.

13, 한 여자애가 항상 예뻐요. 그 여자애는 너무 예뻐요.

14, 가, 아가씨 연결-가, 아가씨 유혹.

15, Maman 을 먹어라-먹어라,' Maman' 은 밥을 뜻한다.

16, 나는 잠을 잘 수 없다-나는 잠을 잘 수 없다.

17, 이것은 매우 강하다-이 사람은 매우 어리석다. 이 사람-이 사람은 강해졌습니다-어리 석고 능력이 낮습니다 (명사-일본 두꺼운 가방-어리석은 사람). 아주-아주, 아주, 아주, 아주, 아주, 아주. 심도.

쿤밍에서 자주 사용하는 4 자 단어

1, 매일 흩어지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 사람의 행동이 어색하고 지저분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동의어, 이것은 울퉁불퉁 한 날입니다)

2, 반 거꾸로-한 사람이 일을 조금씩 조금씩 조금씩 하는 것을 묘사하고, 구체적이지 않다.

3. 호출-호출-호출-호출-호출-호출-호출-호출-호출-호출-호출-호출-호출-호출-호출-호출-호출-호출-호출-호출-호출-호출-호출.

4, 미친 하늘 확장-한 사람이 미쳤고 이상하게 행동하는 것을 묘사한다.

5. 귓가에 여덟 글자-한 사람이 한 가지 일을 반복해서 말하는 것을 묘사하여 그것을 간단하고 복잡하게 만든다.

6, 신의 머리 25-일을 하는 것은 결과에 관계없이, 일반적으로 위험한 일을 가리키는 것 같다.

7, 5 보드 6 보드-흥분, 억울함을 묘사할 때 매우 초조하다. 동의어: 발판 선수

8, 참새 이상한 새-행동이 이상하다.

9, 말도 안돼-뭔가 다른 말을 해.

10, 멍청해-바보, 바보, 생각 없어.

1 1, 떨림 제로 떨림-무서울 때 떨거나 차갑게 떨리는 것을 묘사한다.

네가 의혹을 풀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