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모든 백성들이 한 나라의 흥망에 대해 회피할 수 없는 책임을 가지고 있다" 는 명언
"모든 백성들이 한 나라의 흥망에 대해 회피할 수 없는 책임을 가지고 있다" 는 명언
[카탈로그로 돌아가기] 천하의 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천하 대사의 성쇠를 일컫는 말인데, 모든 백성들은 회피할 수 없는 책임이 있다. 전고 [카탈로그] 청곡엄무의' 일본 지식록' 본문. 시작 ":"세상을 보호하는 사람들은 모두 비천하고, 그들은 책임이 없다. " \ "통사 \" 는 남송의 멸망, 원군이 주 중원, 간통 지아 시다오, 영광을 위해 나라를 팔고, 문천상 등 충신이 용감하게 위안에 대항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설은 곳곳에 어목혼주가 가득한 절과 전란의 깊은 국난을 충실히 재현하여, 원인의 음탕한 살인의 시원함을 묘사하였다. 이것은 비통한 작품이다. 이 책에는 도사 같은 한강간 이미지가 강조되어 있다. 그는 정치, 음란 뻔뻔한, 그리고 멩 위안 비밀리에 공모, 결국 전체 판 패배 의 끝을 연주 할 수있는 도자기 권리 와 외부 제나라 정치 문제 를 전문으로합니다. 소설은 역사적 사실에 충실하여 역사 강의와 협의소설의 장점을 융합하였다. 그것은 감정, 필묵, 활력으로 가득 차 있다. 저자 [귀환목록] 구 (16 13- 1682), 이름, 단어 충청, 명태조가 죽은 후 이름을 바꾸고 후세 사람들은 그를 선생이라고 부른다. 곤산 (현 장쑤 성). 그는 명문 출신으로 열심히 공부했다, 65438. 구 () 는 명말 청초 유명한 사상가이자 학자이다. 그는 평생 쓸모없는 문장,' 문필이 단정하다',' 세상에 유익하다' 는 주장을 한 적이 없다. 그는 연구에서' 실제 응용' 을 강조하고, 공론에 반대하며, 현장 고찰을 중시한다. 그는 일생동안 저술이 매우 풍부해서 지리, 금석학, 음률 등에 모두 나무를 세웠다. 그의' 조우지',' 천하군현병도',' 금석학',' 음운오서' 등의 저서는 모두 높은 학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의 대표작' 일지록' 은 그의 철학, 지식, 기질을 체계적으로 논술했다. 세상에 죽음이 있다. 세상에는 죽음과 불멸의 논쟁이 있다. 성을 개명하고 나라를 망시켰다고 하니 인의가 부족함을 보충한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짐승을 유인하여 사람을 먹는 것에 관해서는, 사람은 서로 죽이는데, 이는 세상의 죽음을 의미한다. 왜 위진 사람들은 세상에서 죽음에 대해 이야기합니까? 맹자의 이른바 양묵의 말로 이 세상을 부친무군의 짐승으로 만들었다. 강, 아버지, 진문왕에 의해 살해되고, 한무제 대혁명이 왔을 때, 그를 벼슬으로 추천하고, 사택에 있을 때, 그는 사직하고 싶었다. 타오는 말했다: "당신은 오랫동안 생각했습니다. 4 시 천지에는 여전히 소식이 있지만, 사람들은 서둘러. 클릭합니다 명언이라고 하지만, 그가 의리를 잃고 교회를 다치게 하는 것을 모르고, 천하를 끌어들이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벼슬길 초창기에는 여운을 다 차지한 패점이 있을 것 같지만, 후기에는 자신의 충절의 이름을 세워 가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처음부터 그의 인의는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다. 예를 들어, 단타오는 이단의 지도자이기 때문에, 그는 지사우를 현자로 만들고 세상을 소홀히 했다. 만약 그가 남편이 악하다고 말한다면, 그는 양쪽에 설 수 없다. 만약 그가 소충이라고 말한다면, 그는 불충실하다고 말할 것이다. 그리고 그는 할 수 있다. 왜 그가 부장을 이끌었다고 탓해야 하는가? 낡은 지식은 천하를 보호하고, 후아는 그 나라를 보호한다. 나라를 지키는 자, 그 군주, 그 신하, 육식자가 구하다. 세상을 보호하는 사람들은 모두 비천하고 책임이 없다. 예로부터 망국 사건과 망국 사건이 있었다. 망국과 망국을 어떻게 구분합니까? 그것은: 성을 바꿔서 망국이라고 부른다. 인의의 길은 막혀서 짐승이 사람을 먹게 하고, 사람도 사투를 벌이고, 승패를 가리지 않는다. 이것은 세상을 망치는 것이다. 왜 위진 말투가 천하를 망칠 수 있는가? 그 이유는 맹자가 양주와 묵의 학설로 천하 사람들이 부모와 왕공을 업신여기고 짐승으로 타락했기 때문이다. 과거, 사오의 아버지 지강은 진문왕에 의해 살해되었다. 진 황제 가 진 왕조 를 설립 할 때, 단타오는 노소 가 북한 에 공식 으로 추천 할 때, 당시 노소 는 집에서 은둔, 강력하게 거부했다. 단타오가 그에게 말했다: "나는 이미 너를 위해 오랫동안 고민해 왔다. 천지 사계절이 번갈아 갈 때가 있다. 더욱이 인생은 짧다. " 사람들은 단타오의 말을 명언으로 읽었지만, 그의 말을 이해하지 못하고 인의를 파괴하고 계몽을 다쳐 천하에 아버지가 없었다. 진조에게 진조의 노소는 그의 왕이 아니었지만, 그는 그의 아버지가 진문왕에 의해 살해되었다는 것을 잊어버렸고, 시중드는 것도 그의 왕이 아니었다. 그가 살아 있는 30 년 동안, 그는 이미 오랫동안 아버지가 없었다. 하물며 그가 막 벼슬을 시작했을 때, 왕이 패배할 줄은 몰랐지만, 충명을 세워 설날을 완벽히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조위부터 대의가 불분명한 국면이 천하에 널리 퍼져 있다. 단타오 같은 사람이 이단사설의 주범이기 때문에, 노소 같은 성현이 거리낌 없이 전 세계를 휩쓸었다. 악과 바로 완전히 대립하는 것이니, 함께 나아가서는 안 된다. 만약 네가 사오가 충성스럽다고 생각한다면, 너는 왕희가 불충실하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진나라의 그 노신들이 유총과 석러를 잇따라 섬겼다고 탓할 수 있겠는가. 그래서 먼저 세상을 보호할 줄 알아야 나라를 보호할 수 있다. 국가를 보호하는 것은 군주와 신하의 지위에 있는 통치자가 고려해야 할 것이다. 이 세상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지위가 낮은 일반인도 책임이 있다. 천하가 흥망하면 필부의 책임이 있고 필부의 책임이 있다. 만명 유명 유학자들이 돌보는 사회적 주장이다. 즉, 국가민족의 존망이 모든 시민의 책임이라는 뜻이다.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에 관해서는 중국 사전에서 "필부의 책임, 필부의 책임" 이라고 말했다. 일본 지식의 책 ... 그래서'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이라는 말은 모든 일반인이 국가와 민족의 번영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있다는 뜻이다.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이라는 성어가 여러 해 동안 전해지면서 옛말이라고 한다. 자업자득의 어느 책인가 하는 것이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그러나 아무도 지적한 적이 없다. 유개휴는' 일본국지'' 정시'' 정시' 13 장에서 망국, 망국, 망국의 변론? 왕위: 성을 그의 성으로 바꿔 망국이라고 부른다. 인의는 일종의 장애물이지만, 동물 상잔의 비율에 관해서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 상잔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세계의 죽음이다. 호국자, 왕후, 육식자가 구하다. 세상을 보호하는 사람들은 모두 싸다, 그들은 책임이 없다! 유개휴는 계속 찾아다녔고, 마침내' 음식점집' 에서 답을 찾았다. 수천 년 문명이 있는 중국 이 나라는 사방이 모두 인간이지만 불가피하게 동물과 가까워졌다. 이것은 누구의 수치입니까? 구 는 말했다: 세계는 흥망하고, 모든 사람은 책임이 있고, 모든 사람은 책임이 있다! ("음식실집, 문집 중 하나, 분별법통론, 조학론") 오늘, 그 중 한 가지 국치를 퇴색시키려면 우리 세대에서 반반 ... 우리 세대는 매우 많은데, 다시 시작하고 싶은데,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나는 다른 사람에게 묻지 않고 나에게 물었다. 스나이진구린은 천하가 흥망하고 필부의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같은 책,' 33 회 고생 유죄 판결 3') 유개휴경 고증은 언어 발전과 응용의 현실에 따라'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의 의미는 보살핌에서 비롯되고, 팔자 문어는 양계초에서 나온 것이라고 고증했다. 천하흥망한 필부의 책임을 분별하다! 당시 고려했던' 일록' 권 13' 정사' 에는' 망국, 망국, 망국, 망국, 망국의 변론' 이라는 말이 있었다. 왕위: 성을 그의 성으로 바꿔 망국이라고 부른다. 인의는 일종의 장애물이지만, 동물 상잔의 비율에 관해서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 상잔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세상의 죽음이다. 나라를 보호하는 사람들, 그들의 왕자와 육식자들이 그것을 찾는다. " 만약 네가 이 세상을 보호한다면, 너는 너의 남편을 부끄럽게 여길 것이다. 너는 어떻게 책임을 질 수 있니? 유개휴가' 천하흥망필부의 책임' 이라는 말에 대한 평가에 따르면 언어 발전 응용의 현실에서' 천하흥망필부의 책임' 이라는 의미는 보살핌에서 비롯되고 팔자 문어는 양계로부터 유래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