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무제 이상은의 번역과 주석.

무제 이상은의 번역과 주석.

무제 1 부 이상은은 | 주석 | 번역 | 감상 | 작품 소개 무제 1 부는 이상은은 창작하여 당시 300 곡에 뽑혔다. 이 시는 한 여자의 실연의 괴로움과 그리움의 답답한 심정을 대충 쓴 것 같다. 이 시의 첫 대련에서 여주인공은 심야에 나장을 꿰매어 과거의 추억과 만남에 대한 깊은 기대를 표했다. 전욱은 마지막 만남을 회상하며 지난 일을 회상할 때 후회, 하염없고 다정한 복잡한 심정을 표현했다. 이별 후 그리움은 외롭고, 봄은 다하고, 석류는 꽃이 피고, 생각하는 사람은 감감무소식이다. 잠시 지나가고 청춘을 허송하는 실망과 감상을 표현했다. 밤낮으로 그리워하는 사람은 멀리 떨어져 있을 수도 있지만, 그들은 그렇게 가까워서 만날 기회가 없다. 시 속에는 조식칠상시 중' 서남풍을 위해 네 품에서 죽고 싶다' 라는 명구를 생동감 있게 활용해 어려운 시기 상봉의 고통을 표현했다. 시에서 드러난 감정이 진지하고 깊다. 여주인공이 짝사랑인 것 같아요. 그리움은 희망이 없지만 추구는 집착이다. 바로 이런 순정과 치정이 시가에 강한 감화력을 부여했다. 이 시는 남자가 여자를 그리워하는 것에 관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이런 색정시는 이해하기 어렵다. 오리지널 무제 1 부 저자: 이상은은 은은한 봉황사, 향기가 배가되어 푸르러지고, 눈을 감고 밤을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나야 할 것은 부채로 덮을 겨를이 없다. 하지만 네가 차를 몰고 지나가니 어이가 없다. 외롭고 잠을 자지 못한 적이 있고, 촛불을 많이 생각했다. 그러나 너의 소식이 없어 석류꽃이 붉어질 때까지 기다렸다. 어쩌면 당신은 양 의 은행 에, 추격 중지; 어떻게 남서풍으로 보낼 때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까? 주 1 봉황향로: 봉황무늬로 엮어 만든 얇은 나입니다. 로: 일종의 실크예요. (2) 벽무늬 돔: 파란색 무늬가 있는 돔을 가리킨다. 맨 위: 계정의 맨 위를 나타냅니다. (3) 팬 컷: 둥근 팬으로 얼굴을 가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4 월: 달. ⑤ 석류 레드: 석류 개화기. 얼룩너구리: 흑백꽃이 있는 말. 여기서 나는 몰래 악부의' 신선명가협아가',' 진공오백, 여랑이 싼 반점을 차지했다. " 홀 첫발을 배회하며, 망문이 돌아오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녀의 애인이 그녀에게서 멀지 않다는 것을 암시한다. 아마도 지금 바로 말의 기슭에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⑦ "남서쪽은 어디에서 좋은 바람을 기다릴 것인가? "조식칠상시 중' 서남풍이 되고 싶다, 네 품에서 죽는다' 는 시를 썼는데, 한차례의 맑은 바람이 나를 올바른 사람에게 불어주길 바란다. 교정주 1, 봉미향로: 봉미우가 가는 무늬로 짜여져 있어요. "한무전": "원풍은 2 년 7 월 7 일 저녁, 태후가 장생전 앞에 내려와 태진신영관, 승원풍진의 칭호를 쓰고 있다. 포용도' 범진석천 레이우는 상을 받았다' (3): "기윤문풍은 좋다. 소군에게 노래를 불러라." (첸 팬 말했다) 펭, 즉 루오 도. (펭 Jianyi) (우 조 는 말했다) 황 tingjing (순서): "진 문 루오 40 피트. 클릭합니다 "백첩": "문풍, 매미 날개, 그리고 나명." "사운 비누 가운 폭로": "봉황은 가지 않으면 반드시 날아가고, 꽃은 춥지 않지만 떨어지지 않는다." " 2. 벽무늬 돔: 파란색 잔물결이나 기타 패턴이 있는 돔. 원직' 장메이':' 매이는 닭의 혀로 가득하고, 장훈은 Qionghua 청이다. " 돔, 원형 상단이 있는 모든 물체를 돔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소상 () 은 "바람과 성지행 정상서 () 가 Xi 군가의 응제": "돔 만암, 와이사 ()" 라고 말했다. (야오 peiqian 참고) 쳉 타이 "루 팬 루": "당나라 결혼식 백자 계정, 매우 비싸다. 그리고 그 체계는 많은 후세 사람들이 의미하는 것, 특히 구체적이고 미묘한 것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루마리 버드나무는 둥글고, 고리가 맞물려 있고, 백 조각이 합쳐져 있다. 원이 많기 때문에 간단히 말해서, 실제로 100 개의 원이 있는 것은 아니다. 그것의 이완은 현실이 되었는데, 아마도 첨탑이 있는 정자일 것이며, 귀를 녹색 뱅으로 쉽게 교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 소개에 따르면 이른바' 벽문 돔' 은 이산에서 거의 이것을 가리킨다. 나개로 잘 지었나요, 아니면 나개로 잘 덮었나요? \ "(펭 하오 참고) 야오 는 가까운 예, 고대 소위 도 말했다. 하지만 위의 이 말을 나장이라고 합니다. 유양잡사: "북방 결혼식, 청천 커튼을 집으로 하고, 이름은 노청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절을 합니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노란 출판사 노청, 고대 북방 민족이 결혼식을 올리는 곳.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다: "그 날, 우마는 쉬하고 신부는 벽려에 들어간다." 단락 "유양 잡례": "북조 결혼식, 청천 커튼은 집, 안팎문, 즉 여기서 제사를 지낸다. "고청루는 대나무나 녹색 천으로 만든 커튼과 같은 집이다. 밤의 깊이는 한 가지가 아니라 돔의 100 배가 되어야 한다. 3, 반 수련의 "팬의 노래": "새로 갈라진 수, 상큼하고 깨끗하다. 아카시아 부채로 자르면 밝은 달처럼 보입니다. "월령: 월생이나 둥글었을 때 어둠이 알려지지 않은 부분, 일반적으로 달을 가리키며, 대신 동그란 부채를 가리킨다. "한무전": "태양의 정밀함을 햇빛의 구슬로 만들고, 달을 황수의 꽃으로 구하라. "양건문제" "시앙 공 묘비기": "명주는 명월을 낳고, 시계는 가을에 서리를 내린다. "고적합" "새위의 노래": "일륜 주재서리, 월현궁. 유장경' 호수에서 정천을 만나다': "갑자기 컵에 취해 달이 호수에서 태어났다. "4. 사마상은' 장문푸' 와 같다." 운음사저항, 천음이다. 천둥소리가 신사의 차처럼 들린다. "5, 한 번: 이미, 이미; 한 번에 한 번씩. 황금 불씨: 등불이나 촛불 불씨의 미칭. 쑤 지안 "외로운 촛불 한숨": "옥 접시 눈물 빨간색, 금 불씨 색 원. "6, 절대 없음: 절대 없음." 예기 유유: "욕망에만 그치지 말고 배우지 않으면 안 된다." 구멍은 드문드문 보인다: "부서지고, 절대적이다. \ "석류 빨간색, 5 월 석류 꽃, 붉은 색, 그래서 흐린; 봄이 이미 지나갔다고 합니다. 공소안' 술자리에서 석류를 부르다': "아쉽게도 조정 나무가 뿌리를 옮겨 한신을 몰았다. 늦었기 때문에 봄보다 못하다. 한유 "영장 11 여관": "오월명, 가지를 볼 수 있어요." (도원주) 양원디 오기곡: "부용은 석류치마를 입는다." 오조는 "그리고 하늘에 시가 있다.' 나를 믿지 않으면 눈물을 흘린다. 석류치마를 열다'' 레드' 라는 단어는 이런 뜻을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 ("쿤시 푸비" 권) (풍호주) 석류주는 아카시아보다 낫다. "같은 해 노조" 를 본다. 공소안의 이야기는 한 베이징 관리와 비교될 수 있다. 《모란이 뒤에 있다》를 참조하십시오. 황구주는 모두 틀렸다. 유 () 는 해집 베스트 () 에서' 이 석류홍' 은' 금불암' 과 반대되고,' 석류' 는 석류꽃을 가리킨다. 금빛 불씨가 어둡고 그리움이 가망이 없다. 석류홍색' 은 순식간에 지나가며 세월을 작별한다는 뜻이다. (석류꽃이 피었을 때 청춘은 이미 지나갔다.) 승낙합시다. 석류는 5 월에 꽃이 피고, 봄은 여름으로 온다. 여름까지 봄부터 석류꽃이 빨갛게 변했다고 하는데 아무런 소식이 없다. 7. 얼룩너구리: 파란색과 흰색이 섞인 모피를 가진 좋은 말' 악부시' 권 47 권' 신선하아가' 2 부:' 진공이 횡포하고, 여랑이 이득을 본다. 홀 머리를 배회하며 사격을 하며, 문을 바라보며 돌아오기를 원하지 않는다. 이하는 "야가": "별이 썩은 동쪽, 하홍이 남동쪽에서 조금 나왔는데, 여랑은 한 점을 가지러 갔다." 산 "봄 투어" 시는 말했다: "다리 가파른 반점 질병, 사천 긴 흰색. 클릭합니다 "쌓인 눈" 두 번째 구름: "관하 얼어붙은 동서로, 장단으로 노랑을 보내다." "무제" 구름: "백도는 석양으로 돌아가고, 얼룩은 칠향차를 끊는다." 8, \ "대기 \",,, 강본, 동일, 주, 야오, 곡본은 모두' 임' 이다. 이쿤: "서남의 친구, 동북의 친구. 클릭합니다 카오 다우 7 부상 시: "도로 먼지, 탁한 시멘트 경우. 먼지와 진흙이 다르면 언제 화목하게 만날 수 있을까? 나는 남서풍을 위해 너의 품에서 죽고 싶다. " 보조 "연극월": "서남루를 처음 만났는데, 옥고리처럼 가늘다." 원직 "봄의 단어": "봄은 항상 송가동에 와서 좋은 바람이 되고 싶다." 운역은 멸치 무늬로 짜여 얇고 무겁다. 필문의 돔, 나는 밤늦게 서둘러 바느질을 했다. 그 만남은 선풍기로 덮을 겨를이 없었다. 하지만 네가 차를 몰고 지나가니 어이가 없다. 외로움과 불면의 밤 때문에, 나는 더 많은 촛불을 생각했다. 하지만 석류가 피기 전까지는 너의 소식이 없다. 어쩌면 당신은 수양기슭에 얼룩말 한 마리를 묶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떻게 기다릴 수 있어요? 너의 서남풍을 보내라. 이 시를 해석하며 한 젊은 여자의 사랑에 좌절된 괴로움과 그리움이 절망적인 좌절을 통해 시인의 인생에 대한 순간적인 무상함, 청춘 세월의 허송세월, 포부와 추구를 이루는 어려운 우울한 감상의 정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시에서 한 젊은 여자가 초가을의 심야에 나장을 바느질했을 때, 그녀는 오래 전 애인과의 우연한 만남뿐만 아니라 이번 만남 이후 끝없는 그리움과 다시 만날 수 있는 심경을 떠올렸다. 이 시는 심리 묘사가 섬세하고 감정이 진지하고 심오하며, 특히 상징과 암시의 운용으로 주제를 더욱 함축적으로 만들었다. "은은한 봉황사 한 층, 향기와 두 배, 너의 녹색 화뚜껑을 받치고 밤을 위해 닫는다." "내가 짠 봉황향은 가늘고 부드럽다. 나는 파란색 패턴의 돔을 꿰맸다. 이 순간, 또한 밤이 깊고 고요하다. "수줍은 얼굴이 달 모양의 부채 주위를 응시할 수 있습니까? 당신의 목소리가 내 마차의 삐걱거리는 소리를 압도할 수 있습니까? . "이를 위해, 나는 옳은 사람과의 우연한 만남이 생각난다. 당시 수줍음 때문에 아름다운 얼굴을 단팬으로 가렸지만, 내면의 수줍음을 감추기 어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의 마차가 내 앞에서 우르릉거리며 지나갔는데, 우리는 한 마디도 할 겨를이 없었다. "당신의 금등이 꺼지는 곳은 조용하고 조용합니다. 석류꽃 한 송이가 얼마나 속삭일 수 있습니까? . "그 황급한 만남 이후 적임자에 대한 소식이 없었다. 얼마나 많은 외로움을 겪었는지, 혼자 얼마나 많은 긴 밤을 보냈는지, 어두컴컴한 촛불 속에는 끝없는 그리움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지금은 또 석류꽃이 피는 계절이 되었지만, 그는 여전히 소식이 없다. 더 많은 당시를 감상하니 곽설서고당 당시 300 열에 주목해 주세요. Com. " 나는 나의 말을 강변의 버드나무에 묶을 것이다. 그곳에는 남서풍이 있는가? "사실 밤낮으로 그의 애인을 그리워하는 것은 자기 자신과는 거리가 멀지 않다. 버드나무 기슭에 묶여 있는 그 흑백말이 그의 마운트가 아닌가? 미풍이 나를 그의 곁으로 날려보낼 것이다.

이상은의 무제 칠률을 평론하며 예술적으로 가장 성숙하고 무제 시를 가장 잘 대표하는 독특한 예술 풍격이다. 이 7 가지 법칙은 무제인데, 젊은 여성의 사랑의 좌절을 표현한 괴로움, 그리운 절망의 좌절, 여주인공이 밤늦게 추억하는 방식이다. 이 때문에 여주인공의 심리 독백이 시의 주체가 되었다. 그녀의 인생 경력과 사랑 생활의 구체적인 사건들은 모두 추억이나 은둔 또는 현저하게 표현된다. 여주인공이 심야에 장부를 꿰매기 시작했다. 봉황향로는 봉황무늬로 엮어 만든 얇은 나입니다. 벽문 돔은 파란색 무늬가 있는 돔을 가리킨다. 이상은은 시에서 특히 암시를 중시하는데, 심지어 율시의 연결에도 너무 명확하고 직접적으로 쓰는 것을 꺼리는 경우가 많다. 독자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몇 가지 내용을 남기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대련처럼, 주인공은 한밤중에 무엇을 하는지, 무슨 뜻인지는 밝히지 않았고, 심지어 주인공의 성별과 신분도 밝히지 않았다. 멸치',' 벽문돔' 의 문자적 의미와' 심야 바느질' 의 동작을 통해 주인공은 아마도 조용하고 외로운 규각 여자일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고대 시에서 나장은 남녀 간의 좋은 협력의 상징으로 자주 사용되었다. 적막한 밤에 묵묵히 나장을 꿰매는 여주인공은 지난 일에 대한 추억과 만남에 대한 깊은 기대에 잠겨 있는 것 같다. 다음은 여주인공에 대한 추억이다. 그 내용은 그녀가 옳은 사람과의 우연한 만남이다. "수줍은 얼굴이 달모양의 부채를 응시하지 않을까, 너의 목소리가 내 마차의 딸랑이를 덮지 않을까? . "상대방은 황급히 차를 몰고 지나갔고, 수줍음 때문에 단팬으로 얼굴을 가렸다. 그는 비록 만났지만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문맥상 이번 만남은 첫 만남이 아니라' 소식 없음' 이전의 마지막 만남이다. 그렇지 않으면 심야에 나장을 바느질할 수 없어 만나기를 기대한다. 마지막으로 말하지 않은 만남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상대방 소식이 없었던 지난 일을 떠올리게 하고, 그 기회를 잃은 아쉬움을 점점 더 느끼게 하고, 그 만남의 장면도 더욱 또렷하고 기억에 남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래서 이 대련은 여주인공의 사랑 생활 속 뼈저린 에피소드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지난 일을 회상할 때 후회하고 하염없고 애틋한 복잡한 심리를 표현했다. 대련과 대련의 줄거리에는 큰 도약이 있었고, 지난번 만남 이전의 많은 일들 (예: 그녀가 서로를 어떻게 알고 사랑하게 되었는지 등) 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모두 생략합니다. 더 많은 당시를 감상하니 곽설서고당 당시 300 열에 주목해 주세요. Com 입니다. 네크라인에 작별한 후 그리운 외로움을 적어라. 상련' 이 극적인 단편을 통해 순간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것과는 달리, 이 대련은 일반적으로 정경이 어우러진 예술수법을 통해 오랜 기간의 생활과 감정을 묘사하며 더 강한 서정적 분위기와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 요컨대, 그 황급한 만남 이후로, 나는 너의 편지를 받지 못했다. 몇 번이나 나 혼자 흘러가는 잔등과 외로운 불면의 밤을 보냈는데, 지금은 석류꽃이 피는 계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 매일 밤 촛불은 울면서 촛불을 꺼낸다. ""이 밝은 사랑의 불이라도 재밖에 없을까? " ",어두컴컴한 잔등은 긴 밤의 고독한 분위기를 과장했을 뿐만 아니라 여주인공인 그리움의 절망의 외부화와 상징인 것 같다. 석류꽃이 만개하는 계절에 봄은 이미 지나갔다. 고독한 기대 속에서 석류화홍은 한순간, 청춘을 허송하는 실망과 슬픔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암금불씨' 와' 석류홍' 은 무심코 풍경을 물들인 것처럼 보이지만 풍부한 감정내포를 담고 있다. 상징적인 표현 수법을 이렇게 자연스럽고 교묘하게 적용해 흔적을 드러내지 않는 것은 확실히 예술의 완벽한 상징이다. 대련의 마지막은 여전히 애틋한 기대였다. 꾸밈' 은' 육랑점' 이라는 말을 함축적으로 사용했다. 집에 가고 싶지 않다' 는 악부의' 신선협아 노래' 에서 그녀가 오랫동안 그리워했던 그 쌍의 사람이 그녀에게서 멀지 않다는 것을 암시한 것 같다. 아마도 지금 그녀는 마수양의 기슭에 있을 것이다, 다만 그녀는 너무 멀어서 만날 수 없을 것이다. 조식의' 칠애' 의 마지막 문장은 시적이다.' 서남풍이 되고 네 품에서 죽고 싶다' 며, 좋은 바람이 자신을 건너편으로 날려보내기를 바란다. 이상은은 대다수의 우수한 사랑시는 그리움의 고통과 상봉의 어려움에 관한 것이지만, 희망이 없는 사랑조차도 항상 집착의 추구와 진지한 애틋한' 봄누에가 죽을 때까지 밤 촛불이 심지를 다한다' 고 말한다. 고독 속에서 타오르기를 바라며 독자들이 이 이 시에서 느끼는 것이 바로 이런 느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는 그의 우수한 사랑시와 두터운 감정이 결여된 색채가 알록달록한 시들의 중요한 차이이며, 이 시들이 시대와 계급의 낙인을 다르게 찍어도 여전히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중요한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중당 이후 사랑과 포르노를 묘사한 시가 점차 늘고 있다. 이런 작품들은 서사 원소가 많고 줄거리성이 강하며 인물과 장면이 섬세하게 묘사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상은의 사랑시는 서정을 위주로 주인공의 주관적 감정과 심리활동에 초점을 맞춰 그녀의 풍부하고 복잡한 내면세계를 보여준다. 서정적인 생동감과 이미지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종종 줄거리를 시로 짜고 서정에 어느 정도 서사요소를 통합해야 한다. 이것은 시의 내용 밀도를 크게 증가시켜 시스템 짧고 내용이 풍부한 모순을 형성했다. 이 모순을 극복하기 위해 그는 시 사이의 점프를 크게 강화하고 은유, 상징, 연상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시의 암시성을 강화해야 했다. 이것이 그의 사랑시가 분명하지 않고 읽기가 어려운 중요한 이유이다. 하지만 이 때문에 그의 사랑시는 종종 우의가 깊고, 심오하며, 문필이 섬세한 특징과 장점을 가지고 있어 반복적인 씹기와 놀이를 견딜 수 있다. 풍로' 제 1 련은 시인의 허언이고, 집은' 이면에서 쓰기' 라고 말한다. 여자는 한밤중에 봉황무늬가 있는 베로 텐트를 꿰매야 한다. 텐트의 아사는 얇아서 아름다운 향기를 풍겼다. 이런 다층 100% 장부는 당대에' 백자 () 장부' 라고 불리며 결혼식에 쓰인다. 첫 번째 문장인 "로" 는 "상" (상) 을 사용하고 두 번째 문장은 "바느질" (풍요) 을 사용하는 것이 분명하다. 3.4. 황급히 만난 장면을 되돌아보다: 여자는 수줍어하며 단부채를 들고 시인은 차를 끌고 갔다. 차 소리가 우레와 같았는데, 그녀는 말하고 싶었지만 실패했다. 이 장면은 또 다른' 무제' 와 비슷하다.' 백도가 석양에 얽히고설키고, 얼룩덜룩한 칠향차가 부러졌다. 누가 봄바람을 비웃는가? 10 만 개의 양성을 돌파하다. " 이' 봉미참외' 시에서도' 기미는 이미 양강가에 걸려 있다',' 쌓인 눈' 에서는' 가슴 아픈 기미',' 봄투어' 에서는' 다리 가파른 기미 병' 이라고 말한다. 이 네 글자를 더하면 서정적 주체가 시인 본인이다. 그리움을 그리움으로 바꿀 희망이 없다. 희미한 불빛과 봄말을 비교한다. 무수히 많은 밤에 한 마디 하는 것은 코담배의 파괴와 함께 외롭고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코담배는 보통 좋은 징조로 여겨지는데, 그것은 보통 남녀 경사에 대한 징조이다. 두보 "자아시": "코연기가 너무 즐겁고 술이 푸르다." 서사랑기' 5 권의 책이 10% 할인되었다.' 어젯밤 코담배 신문 까치가 오늘 소란을 피웠다. " 홍루몽 제 28 회: "딸 안녕, 코담배 쌍두 머리." 그러나 코담배는 오늘 밤 타서 재가 되어 서로 접촉하기 어렵다는 것을 비유한다. 봄부터 여름까지의 문장 구름에는 아무런 소식이 없다. 석류홍' 은 석류꽃의 뜻이다. 5 월 석류꽃이 꽃처럼 붉다' 는 것은 봄이 이미 지나갔다는 뜻이다. 공소안' 염석영 석류' 구름: "봄이 와서 꽃이 늦기 때문이다." 따라서 "불씨" (등불이 꺼짐) 와 "석류홍" (봄말) 은 조화에 대한 희망이 없는 은유에 지나지 않는다. 7, 8 은 3, 4 를 반영하고, 우리가 이전에 본 것이 매우 급하다고 말하지만, 말이 통하지 않는다. 오늘 나는 우는 양기슭에 있다. 시인은 머리를 긁고 손꼽아 기다려야 한다. 갑자기' 진서남 좋은 바람이 너를 불기를 기다릴 곳' 이 생각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서남곤, 이곤: "서남득친구." 조식' 칠애': "남서풍을 위해 네 품에서 죽길 바래." 서남 어디서 좋은 바람을 기다리는가', 즉' 서남 어디서 좋은 바람을 기다리는가', 이 서남풍은 여자에 대한 사고를 비유하는 것이다. 야오 peiqian 는 말했다: "생각을 암송하는 사람은 생각할 수 있지만 볼 수는 없다. 클릭합니다 더 많은 당시를 감상하니 곽설서고당 당시 300 열에 주목해 주세요. Com 입니다. 작가는 이상인 (8 12-858), 남자, 한족, 자일산, 이의산, 본명 예서 (Xi), 범남생 (범남자), 만당의 유명한 시인을 소개했다. 본적 회주 하노이 (오늘 하남 진양) 는 하남 영양 (오늘 정저우 영양) 에서 태어났다. 시는 큰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어 당문종에 입성한 지 3 년 (기원 838 년) 이다. 홍농위, 사사키 현, 동천성 판사를 역임한 적이 있다. 이상은은 초기에 그 문채로 우당의 중요한 성원인 영호추의 인정을 받았다. 나중에 이당의 왕무원은 사랑 때문에 그의 딸과 결혼하여 우당에 의해 거절당했다. 이후 이상은은 양당 투쟁에서 생존을 위해 발버둥치며 각 성에서 막료로 일하며 울울한 뒤 평생 초라했다. 만당 시대에는 당시가 예전 같지 않은 추세가 있었고, 이상은은 당시를 또 다른 고봉으로 밀었다. 그는 만당에서 가장 유명한 시인으로, 그와 이름이 같은 것은 두목도 있다. 이들은' 소두리' 라고도 불리며 리호 이백과 함께' 삼리' 라고 부른다. 이의산의 시가 있다. 문과 함께' 문리' 라고 부르는데, 그 시문이 동시기의 단락, 문과 비슷하기 때문에 세 사람은 가족 중 모두 16 위를 차지하기 때문에' 삼십육체' 라고도 한다. 그의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풍격이 아름답고, 특히 일부 사랑시가 애절하여 기억에 남는다. 하지만 너무 난해해서 해결할 수 없다. 심지어 시인은 항상 쿤시를 좋아하고, 누군가는 제인을 쓸 수 없다는 말도 있다. 소와 리의 투쟁에 끼어 나는 평생 실의에 빠졌다. 결국 우울증이 즐겁지 않아 정저우 영양 (지금의 영양지촌) 에 묻혔다. 신당서' 에 따르면' 판남갑집' 20 권,' 판남의집' 20 권,' 예서' 3 권,' 푸' 1 권,' 문'/Kloc 이상은은 당나라 황실과 같은 족속이라고 자칭한 적이 있다. 장채전은 그가 당나라의 먼 집 종실임을 고증했다. [3] 그러나 공식 문건이 없어 이상은과 당나라 황실의 이런 혈연관계가 상당히 멀다고 생각할 수 있다. 이상은은 시문에서 몇 차례 자신의 종실 지위를 긍정했지만, 이것은 그에게 실질적인 이득을 가져다주지 못했다. 이상은의 가문은 그의 증조부 이사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 사회가 맡았던 최고 행정직은 매원 현령이었다. 고증조부 이숙형 (삼숙) 은 안양현 위입니다. 할아버지 리 비아 오, 전 xingzhou 악기, 군대 후; 그의 아버지 리스는 절의 어사였다. 이상은은 태어났을 때 이사인은 현현 (오늘 하남 현현) 령을 수여받았다. 더 많은 당시를 감상하니 곽설서고당 당시 300 열에 주목해 주세요. Com 입니다. Shi Shangyin 은 Li Shangyin 의시가 Li Bai, Dufu, Bai Jiuyi 만큼 사회적 의미는 아니지만 Li Shangyin 은 Li Shangyin 의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Li, Dufu, Bai Jiuyi 보다 많기 때문에 미래 세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시인이라고 믿습니다. 청대 손주 편집장의 당시 300 곡 중 이상은의 시는 22 곡으로 두보 (38 곡), 왕위 (29 곡), 이백 (27 곡) 이후 4 위에 올랐다. 이 당시선본은 중국에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이상은은 일반인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당 시대에는 한보, 오영, 당 등이 이상은의 시풍을 의식적으로 배우기 시작했다. 송대에 이르러 더 많은 시인이 이상은을 연구하였다. 예섭에 따르면, "송대에는 7 명의 독특한 시인이 있는데, 대략 1967 년학 두보, 1934 년학 이상은입니다." (원시 시) 북송 초년, 양이, 돈 등 종 이상은은 늘 서로 화목하게 노래하고, 화려한 미사와 깔끔한 대결을 추구하며,' 쿤시상' 집을 출간해 몸이라고 불렀다. 당시에는 여전히 영향력이 있었다. 또한 왕안석은 이상은에 대한 평가가 높아서 그의 시 중 일부는' 노두가 참을 수 없다' (채관보의 시) 라고 생각한다. 왕안석 본인의 시풍도 이상은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명대 시인은' 전칠자' 에서 돈 오까지 모두 이상은의 영향을 받았다. 명청시대에 선정시를 즐겨 쓴 사람은 이상은의 무제시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데, 예를 들면 명말 왕염홍의' 운집하기 쉽다',' 일회' (참고: 쉽게 운집하는 것은 왕염홍의 작품이 아니라 학술계에 논란이 있다), 청중엽 황경인의 우수한' 칠회나무' 시를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민국원앙 나비파 소설 속 낭만주의 시가도 그의 영향을 받았다. 이상은은 후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북송 오조공이 시에 미치는 영향, 청대 이상은의' 석양홍', 소시에 미치는 영향, 이상은시 형성에 미치는 영향, 당송 유설암시의 완곡한 약속을 참고할 수 있다. 제목 없는 영한시구 두 곡 (위) 이상은은한 봉황사, 향기가 배가되어, 당신의 청청초화 뚜껑을 돋보이게 하고, 눈을 감고 밤을 지냅니다. 만나야 할 것은 부채로 덮을 겨를이 없다. 하지만 네가 차를 몰고 지나가니 어이가 없다. 외롭고 잠을 자지 못한 적이 있고, 촛불을 많이 생각했다. 그러나 너의 소식이 없어 석류꽃이 붉어질 때까지 기다렸다. 나는 나의 말을 강변의 버드나무에 묶고 남서풍의 의지를 기다릴 것인가? 이름 없는 일리에 은은한 봉황사 한 가닥, 향기가 배가되고, 너의 녹색의 화뚜껑을 받치고, 눈을 감고 밤을 지낸다. 너의 수줍은 얼굴이 달 모양의 부채를 응시하지 않을까, 너의 목소리가 내 마차의 삐걱거리는 소리를 덮지 않을까? 당신의 금등이 꺼진 곳은 조용하고 조용합니다. 석류꽃 한 송이가 얼마나 낮게 읊을 수 있습니까? ... 나는 내 말을 강가에 묶고 남서풍이 오기를 기다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