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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대련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대련의 문체적 소속은 충분히 논의되지 않은 문제이다. 어떤 사람들은 대련이 시의 특별한 형태라고 생각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대련이 병행 산문의 범주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대련을 일종의 실천적 글쓰기라고 하고, 다른 사람들은 대련을 민속문학이라고 말합니다. 동의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나는 고대 중국 문학 스타일의 참조 체계에서 대련이 독특하고 독특하다고 생각합니다. 시, 가사, 음악, 병행 산문 등과 나란히 서있는 고전적인 운율 문학 스타일입니다.

1. 대련은 시가 아니다

전임자들은 대련을 운문의 대가족으로 간주하거나 '남은 시'로 간주했는데, 이를 '포켓시'라고 불렀다. '시 속의 시', '두 줄'. 이 견해는 정밀 조사에 맞지 않습니다. 분명히 대련은 운문이나 시로 분류될 수 없습니다. 우선, 대련은 운율을 사용하지 않는 반면, 중국의 전통시(운율)는 모두 운율을 사용합니다. 운율은 운문의 가장 중요한 특징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왜 운율을 쓰나요? 4자시 《시경》, 사오시, 고대 월부시, 고대시에서 현대시까지 모두 운율을 사용합니다. 시에서 운을 사용하는 것은 대련을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이는 대련이 운율이 없다면 어떻게 시라고 할 수 있겠는가? 또한 문장으로 볼 때 시의 문장은 대체적으로 비교적 깔끔하다. 4자시는 각 문장이 4자이고, 5자, 6자, 7자시는 각각 5자, 6자, 7자이다. 고대 스타일의 일부 문장은 길이가 약간 다릅니다. 대련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으며, 상하 대련이 반대되는 한 문장의 길이는 임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대련은 운율의 범주에 속하지 않음을 알 수 있다.

2. 대행문은 대행문이 아니다

일부 학자들은 대행문을 ​​대행문으로 간주합니다. Xiangyuan Jinling University의 Liu Linsheng은 그의 "한문 병렬 산문의 역사"(1937년판)에서 11장 "남은 병행 산문의 후예 - Lianyu"에 대련을 나열했습니다. 양계초(梁秀所)도 “병행산문(부부)은 부속물의 부속물에 불과하다”(<고통 속의 나쁜 일들>)라고 말했다. 그러나 둘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평행 산문의 대조를 평행 대행문이라고 합니다. 평행 대행 문장의 시작과 끝 부분에 있는 기능어와 모든 문장 구성 요소(주어, 동사, 조동사 등)는 대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남조와 북조의 유설(劉話)의 『문심초용·청채』에는 “부능은 위치와 이치를 바탕으로 티끌을 세우고 땅을 세워 마음을 정한다”고 적혀 있다. Fu Neng'은 대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대련의 대결은 현실을 불문하고 엄격한 솜씨와 안정감을 요구한다. 또한, 병행 산문의 문장은 "4 또는 6" 문장 패턴으로만 구성될 수 있는 반면, 대행 산문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문장의 단어 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전체 구조의 관점에서 볼 때 평행 산문은 평행 문장으로 구성되는 반면, 대행은 두 개의 평행 부분(상하 대행)으로 구성됩니다. 대련과 병행 산문은 모양이 상당히 유사하지만 하나이고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3. 비비는 가족이다

송나라가 막 번영하기 시작했을 때 이청조는 "자비는 가족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깊은 통찰력으로 여겨진다. 대련을 다룰 때 우리는 그들이 시나 병행 산문의 가신이나 지류가 아닌 가족이라는 점도 인정해야 합니다.

부부는 왜 같은 가족이 아니라고 하는 걸까요? 중국 고전 운율문학의 발전 과정과 진화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과거에는 중국 고전문학을 산문과 운문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누는 것이 관례였습니다. 운율에는 시, 단어, 음악 등이 포함되며 일반적으로 "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내 생각에는 그것은 크게 두 가지 부분, 즉 운율적 문헌과 비운율적 문헌으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비운율적 문학은 넓은 의미에서 산문이다. 고전산문, 고전소설 등을 포함한다. 소위 느슨하다는 것은 형식이나 리듬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뜻이다. 운율 문학에는 시, 가사, 곡, 평행 산문, 푸, 운율(일부 비문, 고전, 연대기 등과 같이 운율을 사용한 산문) 및 대련이 포함됩니다. 송서, 초자, 한복, 육조 병행시에서 당시, 송 가사, 원 오페라 및 청대 대련에 이르기까지 중국 고전 운율 문학은 계속해서 진화하고 혁신하여 다양한 스타일, 구조, 그리고 리듬. 중국 고전 운율문학은 당나라 번영기의 운시 형성을 기준으로 일반적으로 구축과 해체의 두 가지 과정을 거쳤습니다. 주진(周秦)부터 당나라가 성성하기까지 운율문학의 성립과정이었다. 이는 문장 내 단어 수의 증가와 문장 구조의 표준화에서 나타난다. 문장 패턴은 두 단어로 시작하여 한나라 시대에는 7 단어에 이르렀습니다. 『문신초용·장거』는 “두 글자가 황나라에서 유래했는데, 대나무 발라드도 마찬가지다. 세 글자는 우나라에서 유행했는데, 『국왕의 시』는 하왕조 때 유행했던 네 글자도 같고, '나약가'도 이름이 같다. Shi"와 "Song". ,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Qi Liang 이후 그는 문장 구조의 표준화에 전념했습니다. 4가지 성조의 발견과 홍보는 표준화 과정을 크게 촉진시켰습니다. 당대에는 운시와 운시의 구조가 완성되었다.

당나라 시대부터 청나라 시대까지 중국 고전 운율문학의 해체 과정이었다. 한편으로 "긴 문장과 짧은 문장"은 Yuefu, 운율시 및 절구에서 파생됩니다. 그래서 "시"는 "ci"로 해체됩니다. 한편, 후렴은 정운과 대등산문으로 분리되어 한쌍의 정운문과 비정시쌍의 대행문이 쌍문이면서 쌍문인 두 줄의 문학으로 발전하였다. 그래서 "시"와 "병렬 산문"은 "결합"으로 해체되었습니다. 분명히 대련은 중국 고전 운율문학의 해체와 발전 과정에서 등장한 새로운 스타일이다. 각 운율 문헌에는 고유한 "법칙"이 있습니다. 시에는 '시적 리듬'이 있고, 단어에는 'ci 리듬'이 있으며, 평행 산문에도 '평행 리듬'이 있습니다. 커플릿에는 "결합 법칙"이 있습니다. "결합 법칙"이란 무엇입니까? '대결'이라는 두 단어로 요약할 수 있다.

요약하자면, 대련은 문체적으로 보면 시도 아니고 대문도 아니며, 특별한 시형식이나 대문문의 특별한 형식이라고 볼 수도 없습니다. 시, 서정시, 음악, 대등한 산문 등과 나란히 서있는 또 하나의 고전적 운율적 문체이다.

IV. 남은 설명

1. 현대 문체론에서 쌍문의 위치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현대 문체론에 따르면 크게 네 가지가 있다. 문학 장르, 즉 소설, 시, 산문, 드라마. 시란 무엇입니까? 간결한 언어, 풍부한 감정, 풍부한 상상력을 사용하여 특정 음절, 음색 및 리듬 요구 사항에 따라 사회 생활과 사람들의 정신적 세계를 고도로 집중적으로 표현하는 최초의 문학 장르 중 하나입니다. 대련은 세련미를 강조하며, 사회 생활을 반영하기 위해 고도로 요약된 단어를 요구합니다. 언어적인 측면에서는 리듬과 리듬에 주목합니다. 이 두 가지 점에서 시와 매우 일치한다. 따라서 대련은 '시' 또는 '시문학'의 범주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대련을 '포켓시', '시 속의 시', '두행시'라고 부르는 것이 옳다.

2. 대련은 실용문학이고 민속문학인가?

커플릿은 전작인 '복숭아 부적'의 사회적 기능을 계승해 점차 사회생활의 여러 수준과 상황으로 이 기능을 확장해 민속학적 의미에서 '실용적인 스타일'로 자리잡은 경우가 많다. . 최근 학자 루윤뱌오(魯雲寶)는 『연서실습』에서 “대련은 비록 초본이지만 실천서 중 하나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근본적으로 잘못되었습니다. 대련은 실용적인 기능도 있지만 문학적, 예술적이기도 합니다. 많은 문학적 명작과 미술적 명작을 포함해 후대에 전해지는 대중적인 대련들은 그저 단순한 실용서적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대련을 민속문학으로 보는 것은 더욱 맹목적이다. 많은 문학 형식과 마찬가지로 대련은 문인 문학과 민속 문학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며, 이는 문인 대련과 민속 대련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민속 대련에는 네 가지 주요 범주가 있습니다. 즉, 농담과 영리한 대련, 아이러니한 대련, 실용적인 대련, 언어적 대련이 그것이다. Zhiqiao 대련은 가장 널리 유포되고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며 종종 풍부하고 다채로운 이야기를 형성합니다. 아이러니한 대련은 심오한 사회적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의미가 심오하고 예술이 매우 전투적이며 절묘하며 민속 대련 중 보물입니다. 실무조합 수가 가장 많고 시민사회와 긴밀한 소통관계를 갖고 있으며 중화민족 전통민속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전체적으로 민간 대련은 민속문학의 중요한 부분이자 중국 민속문학의 독특한 문학형식이다. 그러나 전체 대련에 따르면 그것은 확실히 민속 문학에 속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