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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서체의 역사
첫 번째 범주는 송대 활자 인쇄에서 발전한 송체, 흑체 (굵게, 가는 선 포함) 입니다.
두 번째 범주는 해서체, 모조 송체, 행서, 예서, 서체, 해서체, 해서체, 마른 김체, 만년필자 등 서예에서 진화한 서체이다.
세 번째 범주는 예능, 탄닌, 호박, 물주 등과 같은 미술 서체에 속한다.
대부분의 다른 글꼴은 위의 세 가지 글꼴의 변형입니다.
예를 들면: 큰 깃발 노래, 작은 깃발 노래, 신문 노래, 긴 노래, 중가, 요식 등 대블랙, 평블랙, 굵은 블랙, 등압선 (굵게, 중간, 가는 등압선 포함, 다시 굵게, 준, 가는 원 등) 등이 있습니다. 해서체로, 송을 모방하다. , 중서, 모조송 등.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흑체와 송체에서 진화한 아름다움과 검은 색; 이 등에서 변천한 몸.
한자를 쓰는 것은 중국어를 기록하기 위해서이다. 약 6,000 년의 역사가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이자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자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표의음절로, 현대상용자는 4000 개에서 8000 개로 대부분 형태성자이다.
현대 한자의 서체는 갑골문, 김문, 전서, 예서에서 진화한 것이다.
오랜 실천에서 인류는 휘황찬란한 역사를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글에 보존되어 있는 매우 풍부한 문화 지식을 축적했다.
글은 지식을 기록, 보존 및 전파하는 도구로 인류 문명의 진보와 사회의 진보와 발전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하였다.
창호 조자의 옛 전설에서 65,438+000 여 년 전 갑골문이 한자를 발견한 것에 이르기까지 중국 역대 학자들은 한자의 기원에 대한 신비로운 베일을 벗기기 위해 노력해 왔다.
한자의 기원에 대하여 중국 고대 문헌에는' 결끈설',' 팔괘설',' 그림설',' 서예계약설' 등 여러 가지 설이 있다. 고서도 한자를 창조한 황제 사관 창호의 전설을 보편적으로 기록하였다.
현대 학자들은 체계적인 필기도구를 한 사람이 완전히 창조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만약 창호가 정말로 존재한다면, 그는 텍스트 주최자나 출판사여야 한다.
최초의 조각 기호는 8000 여 년 전이었다.
최근 수십 년간 우리나라 고고학계는 안양 은허 갑골문보다 일찍 한자의 기원에 관한 출토 자료를 발표했다.
이 재료들은 주로 원시 사회 말기와 역사 사회 초기에 도기에 나타난 조각이나 회화 기호를 가리키며 갑골문 옥기 석기 등에 새겨진 소량의 부호도 포함한다.
그들은 한자의 기원을 설명하기 위한 새로운 근거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정주대 박사생 멘토 왕은 전국 19 고고학 문화의 100 여 개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편의 조각 부호에 대한 체계적인 고찰과 비교를 통해 우리나라 최초의 조각 부호가 하남 무양자호 유적지에 나타났다고 생각하는데, 지금으로부터 8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문 종사자로서 그는 고고학, 고문구조학, 비교문자학, 과학고고학, 첨단 기술 수단 등 과학적 방법을 종합하여 이 원시 자료들을 전면적으로 정리하여 상대 이전의 한자 발생 발전의 단서를 비교하려고 시도했다.
한자 체계가 정식으로 중원에서 형성되었다.
왕은 한자 체계의 공식 형성이 중원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자는 어떤 외국어에도 의존하지 않는 독립기원의 필기체계이다. 그러나, 그것의 기원은 결코 단일한 것이 아니다. 여러 차례의 오랜 조화가 있은 후, 여름 초쯤에 우리 조상들은 초기 부호의 광범위한 흡수와 사용을 바탕으로 언어를 기록하는 문자 기호 시스템을 창의적으로 발명하였다. 그 당시 한자 체계는 빠르게 성숙했다.
보도에 따르면 고고학 발굴에서 출토된 문자자료에 따르면 중국은 적어도 시아 시대에는 공식적인 글이 있었다고 한다.
예를 들어, 최근 몇 년 동안 고고학자들은 산서 샹펀도사 유적지에서 출토된 평평한 도기통에서 붓과 죽서의 "문" 을 발견하였다.
이 기호들은 초기 문자 시스템의 기본 구성에 속하지만, 이런 출토 문자 자료는 아직 많지 않다.
글이 가장 먼저 상조에서 성숙되었다.
현재 알고 보고 있는 은상문자자료를 보면 문자전달체의 종류가 매우 많다.
당시 붓으로 간체자에 글을 쓰는 것 외에 다른 주요 필기방식은 거북갑과 수골에 새겨져 있었고, 도기, 옥기, 도주가 청동기에 새겨져 있었다.
은허 () 가 사용하는 갑골문과 청동예기 () 를 주요 전달체로 하는 상대문자자료는 우리나라에서 지금까지 발견한 최초의 성숙한 문자자료이다.
은허에 반영된 상대문자는 문자수가 많고 재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문자가 만들어지는 방식을 부각시켜 자신의 특징과 법칙을 형성했다.
상대 기본 글자의 구조적 특징은 인체와 인체의 한 부위의 형체 특징을 기초로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노동 창조와 노동 대상을 단어 형성의 기초로 삼다. 동물과 가축의 이미지를 단어 형성의 기초로 삼다. 자연 이미지를 단어 형성의 기초로 삼다.
구조적인 문화적 내포에서 볼 때, 이러한 성숙한 초기 상형문자가 선택한 대상은 우리 선민의 사회생활과 상당히 가깝고 강한 현실주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이 상형문자에서 묘사한 내용은 사람과 자연의 모든 측면을 포함하므로, 또한 구성의 출처가 광범위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오라클
갑골문은 은상시대의 문어로 소수의 점술사들만 사용한다.
주로 칼로 거북갑골에 새긴다.
거북갑골이 비교적 단단하기 때문에, 획은 직선을 위주로 하여 둥글지 않다.
갑골문은 날카로운 칼로 새겨서 선이 가늘고 균일하기 때문이다.
갑골문은 최초의 한자로, 초기 한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미지성이 강하고, 8 주가 없고, 크기가 다르고, 임의성이 크다.
다음 그림에서 6 개의 고대 텍스트가 무엇인지 짐작하십시오.
대답:
진서유
(알) (상형 문자) (상형 문자)
오늘의 질병
(알아) (상형 문자) (알아)
2. 김문
청동기 비문은 종정문이라고도 하며 서주에 성행하고 있다.
이것은 청동기에 새겨진 글이다.
김문의 모양과 구조는 갑골문과 비슷하다. 청동기의 비문은 틀에 새겨져 주조한 것이기 때문에 쓰기가 더 쉽다. 그래서 그 획은 모양이 둥글고 크기가 균일하다는 특징이 있다.
갑골문에 비해 상형성이 낮고 문자의 정형성이 향상되었지만 변형이 많다.
3. 전서
전서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대천과 작은 인감.
대주' 는 서주 말기 주선왕의 글로 일명' 문숙' 이다. 전국시대에 석고문과 주선왕은 문해 교과서' 문해편' 을 사용한 적이 있다.
형체 특징은 김문과 대체로 일치하며 획이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소전은 진나라가 같은 문자 정책을 실시할 때 발행된 통일서체이다. 이 4 등은 문자를 정리하고 서체를 수정했다.
공식적으로 반포된 통일서체이기 때문에 정리가 간소화된 후 이체자가 크게 줄고, 서체가 직사각형으로 되어 한자의' 네모난 글자' 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작은 인감의 획은 더욱 대칭적이고 가지런하며, 선 두께가 균일하고, 더욱 둥글고, 상징적으로 향상되어, 화면 의의가 크게 사라졌다.
작은 인감은 대천의 기초 위에서 단순화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작은 인감은 대천의 단순화라고 한다.
소전 서예: 들학 둥지 옆에서 소나무가 가장 늙고, 우강산이 마르고, 거인의 손바닥에 천 피트 부러진 해안이 있다.
4. 예서
예서는 진나라에서 기원하여 한나라에서 성행하였다.
진 () 대예서 () 와 전서 () 가 병행하여 예서 () 가 공문을 베껴 쓰는 일종의 편리한 서체이다.
작은 인감은 쓰기가 어려워 진나라 공문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비교적 공식적인 경우에 자주 쓰인다.
이수는 빠르고 쉽게 글씨를 쓸 수 있도록 작은 인감의 원을 네모난 주름이 있는 곧은 획으로 바꿨다. "소전" 의 세로방향 연결 구조 스타일을 가로방향 스트레칭으로 바꾸다. 이때 예서는 더 이상 상형이 아닌 한자 부호가 되었다.
예서는 한자의 서체를 크게 변화시켰기 때문에 예서변은 고금의 한자의 경계가 되었다.
작은 인감 앞의 한자는 고대 한자이다.
그것들의 유사성은 상형성이 강하고 고정관념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자는 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어떤 단어 형성 요소인 획도 없다.
예서 뒤의 한자는 현대 한자이다.
현재 한자의 특징은 기호성과 정형성이 강하며, 문자는 유한한 유형의 획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나라의 예서가 소전서를 대신하여 정식 필기형이 되었으며, 일명' 한립' (일명 예서) 이라고도 불린다.
한립의 글쓰기 스타일은 다양하다. 하나는 방필을 위주로 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장전비와 같다. 하나는 원필을 위주로 한 것인데, 예를 들면 조전비 () 와 같다.
한자형체 진화의 일반적인 추세는 번잡함에서 간결에 이르는 것이다.
은상문자가 갑골문과 금문에서 본 것은 그림이 아니라 단순한 기록 언어의 상징이다.
진 () 이 6 국을 멸망시킨 후 리스는 통일문자를 제시하여 동의하지 않는 사람이 나타났다.
작은 전서는 상저우 () 문자로부터 발전한 것이고, 예서 () 는 간체자 () 에서 발전한 것이다.
한대에 이르러 예서가 끊임없이 발전하여 매일 사용하는 글씨체가 되었다.
한대 예서 발전 초기에 초서가 다시 나타났다.
위진 시대가 되자 진정한 책이 생겼다.
시대와 서체의 대응 관계에 따라 한자 서체의 진화 과정은 대략 여섯 가지 서체로 나눌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대의 대표적인 인물을 형성하는 주요 전달체
상주갑골문의 거북갑수골
주, 춘추, 전국시대의 청동기와 석기
진 소전석
한간필서
한당해서체
행초/행서
한자 글꼴의 진화 과정도,
다음 페이지는 맞습니다. 매우 구체적입니다.
직접 소장하고 천천히 볼 수 있어요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