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왜 우리는 항상 섹스에 대해 이야기합니까? 성적 긴장 하에 있는 중국인.

왜 우리는 항상 섹스에 대해 이야기합니까? 성적 긴장 하에 있는 중국인.

성별 긴장 아래 중국인 강 인터뷰.

장침음성학 분야는 거의 30 년 동안 텍스트에 걸쳐 글을 썼는데, 여기에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한학 저널에 발표된 학술문과 패션 잡지에 발표된 통속적인 도서가 포함되어 있다. 그 자신의 편찬을 통해 여러 시기에 걸쳐 23 편의 문장 편찬' 성학 5 장' 을 선정해 최근 출판됐다.

1980 년대 강은 중국과학원 자연과학사연구소의 대학원생이었다. 연구소 마당의 남학생들은 모두 자신의 문혁 시대 하층 사회의 성적 풍습과 재미있는 일, 그리고 자신의 성적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며, 간단한 동생들도 전지한 자세를 취해 토론에 참여하고 있다. 성의 외로움과 고통은 이런 토론을 통해 완화될 수 있다.

강본은 학우들 사이의 마음대로 의론을 학술적 차원으로 미루고 싶었지만, 과거에 탐닉한 사람으로서 방향은 당연히 성에 대한 문화사가 분명하다. 1986 년, 그의 논문' 10 세기 전 중국 성과학의 초보적인 연구' 가 발표됐다. 이것도 그의 첫 학술 논문이다. 그 후, 그의 성학에 관한 문장 및 저작은 학술적이든 통속적이든 끊임없이 쓰여졌다. 이 과학사 박사도 중국 성학 협회의 창시자 중 하나가 되었다. 현재 이 학회 상무이사, 상해 성교육협회 부회장입니다.

강 자신의 작품 중 가장 자랑스러운 작품은 두 편이다. 한 권은 1990 이 쓴' 천학진원' 으로, 중국 고대 사회에서 천학의 역할을 논술하는 그의 명작이다. 또 다른 책은' 성적인 긴장의 중국인' 이다. 이 책은 성학 분야에서도 영향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해적판 서적상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일간지:' 성학 5 장' 은 과거 문장 모음집이다. 현재 독자들에게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장씨: 저는 책 속의 문장 대부분을 제 블로그에 올려놓았습니다. 이 정보로 볼 때, 사람들은 줄곧 그것들을 읽고 있다. 나는 기본적으로 임상 문제를 논의하지 않는다, 대부분 문화역사와 관련이 있다. 이 주제는 효과가 없다. 사람들은 오랫동안 볼 것이다. 문장 토론의 문제가 줄곧 사람들을 괴롭히기 때문이다.

일간지: 이 책을 편찬하는 과정에서' 성적 긴장 아래 중국' 서문에 언급된 시간 정체감을 느꼈나요? 당신의 성학 연구의 호소, 즉 역사 문화에 대한 회고와 분석을 통해 사람들의 성문제를 해석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까?

Jiang: 나는이 호소력이 기본적으로 없다. 이것은 내가 처음 이 산업에 들어갔을 때의 상태를 포함한다. 처음에는이 산업의 대부분이 의료 산업에 의존했습니다. 처음에 나는 표를 가지고 놀았는데, 지금까지 자신에게 사명감을 준 적이 없다. 바로 지금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내가 고대와 현대를 연결시킨 이유는 단지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서였다. 나는 고대와 현대의 유사점을 지적하면 문제를 더 잘 설명하고 고대의 상황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반면에, 고대의 예는 현재에도 참고할 만한 의의가 있다. 일부 고대인들도 몇 가지 문제가 있었고, 그들도 몇 가지 대책과 해결책을 가지고 있었다. 이 방법들은 오늘도 사용할 수 있습니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어떤 성학자들은 그 방법들을 직접 말할 것이다. 예를 들어, 이은하와 판수명은 현재의 정책이 그들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지만, 그들이 말하는 것을 금지하지는 않을 것이다. 나는 그들의 견해가 실제로 일부 고대 지방 관리들에 의해 그런 방식으로 시행되었다는 것을 보여 주는 고대의 예를 제공했다.

일간지: 성적 긴장은 0 이 될 수 없다는 성적 긴장의 개념을 제시했습니다. 시기마다 긴장을 푸는 정도가 다릅니다. 역사 시기와 비교하면 상태는 어떻습니까?

강: 분명히 역사상 가장 개방적인 수준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이것은 내가 여러 번 말했는데, 예를 들면 당나라에서는 관념이든 행동이든 지금보다 개방적일 것이다. 성긴장 하의 중국인' 이라는 책에서 많은 예를 찾을 수 있는데, 이 예들은 우리 현대인들이 상상할 수 없는 개방을 보여준다.

투옥은 남송에서 시작되었고, 나중에는 긴장이 더 강해졌다. 양끝이 당겨질수록 장력이 커지고 양끝이 가까울수록 장력이 작아집니다. 명청 시대가 되자 예교의 힘이 점점 강해지면서 긴장도 점점 더 긴박해졌다. 당나라에 이르자 이 고무줄은 매우 느슨해졌다. 긴장된 이데올로기 자원을 제공했지만

선진시대의' 예기' 에는 이미 가장 기본적인 윤리와 예절 사상이 있었다.

성적 긴장의 개념은 사실 매우 간단하다. 한쪽 끝은 정욕이고 다른 쪽 끝은 금욕이다. 우리 각자는 양끝 사이에 산다. 우리가 방종의 극단으로 나아갈 때, 우리는 병적이다. 우리가 금욕의 극단에 이르렀을 때, 우리는 달갑지 않고 그 안에서 살 수밖에 없었다.

현대인의 성적 긴장감은 여전히 강하다. 현재 많은 심리학자들이 이 문제를 해결하는 책임을 지고 있다. 고대에는 이런 직업이 없었지만 고대인들도 비슷한 문제가 있었다. 그들은 스님, 도사 등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책임이 있는 사람을 외부에서 찾는다. 서양에서는 목사와 점성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의 사교가 더 개방적이고 편리해졌는데, 왜 고민도 많아졌을까? 그리고 고대인보다 더 귀찮아요? 이것은 또한 성적인 관점에서 직접 설명하기 어렵고, 나는 철학적 관점에서 해석하는 경향이 있다. 현대 사회일수록 소외감이 강하다. 우리가 볼 수 있는 글 중에서 외로움과 소외는 적어도 중국의 고전 문학에서는 거의 볼 수 없다. 현대인들은 한 침대에서 자도 사람들 사이에 소통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이 문제는 고대인들이 거의 표현하지 않아서, 나는 극소수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일간지: 이런 외로움과 소외감은 현대화의 산물이에요?

강: 그것은 현대화의 산물이에요. 유럽과 미국 문학 작품에서 이미 드러난 문제가 우리에게도 나타났다. 이러한 문제들은 성적인 긴장으로 요약된다면 덮을 수 없다. 가장 복잡한 인간관계는 성과 관련된 관계이다. 현대화의 결과는 많은 사람들의 사교능력이 떨어졌고, 인터넷은 현재의 모바일 인터넷을 포함해 사람들의 사교능력을 더욱 떨어뜨렸다. 새로운 사교 도구를 통한 인간관계는 심리적 만족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사교와는 다르다.

젊은 사무직이 부모에게 의지하여 그들이 배우자를 찾도록 돕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다.

일간지: 요즘 3 등 화제는 대중의 관심과 토론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너무 많은 거부, 분노, 심지어 공황이 있습니까?

강씨: 저는 사회가 이 문제들에 대해 점점 더 관대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공황은 없습니다. 그것은 끊임없이 공공 담화 공간으로 들어가 토론되고 있는데, 이것은 그 자체로 금기 요소가 점점 약해지고 사람들이 점점 더 너그럽다는 것을 보여준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사람들은 이미 세 번째라는 단어를 다른 사물의 전고로 삼기 시작했는데, 이는 이 단어의 수용도가 많이 향상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런 관용은 서구 선진 사회의 전반적인 상황과 같다. 누군가 나에게 미래의 결혼 제도를 상상하라고 했다. 나는 사실 매우 간단하다고 말했다. 결혼과 관련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매우 간단한 방법이 있다. 앞으로 법은 다양한 형태의 결혼을 보호할 수 있다. 일부일처제를 포함한 각종 혼인 형태가 보호된다면 괜찮겠죠? 또 다른 독일 학자는 왜 결혼이 평생이어야 하는지 물었습니다. 먼저 5 년 계약을 한 후 갱신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일종의 사고 방식이다.

일부일처제를 제창하는 기독교 문명이 세계의 강세문명이 된 것은 우연이다. 그것은 전 세계에 이 시스템을 보급하지만, 당신은 영원히 보장할 수 없습니다. 사실, 기독교 문명의 서구 사회에서도 일부일처제 문제를 해결하고 보상하는 다른 방법이 있다.

이 문제는 기본적으로 관념의 문제이다. 많은 일들, 네가 진지하게 하는 것은 일이고, 네가 진지하지 않으면 일이 아니다. 만약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관념적으로 해방된다면, 이 문제는 자연히 사라질 것이다. 나는 이 과정을 바꾸고 추진하기 위한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는다. 아무것도 하지 말아야 할 것 같아, 그렇게 하자.

일간지: 올해 동성결혼입법을 추진하기 위해 언론을 통해 동성애자 단체가 발성했지만, 그들의 주된 목적은 관련 문제가 더 넓은 범위에서 논의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강: 이런 식으로 합법성과 말투를 얻는 건 당연하죠. 성학 5 편에는 삼성의 이야기가 하나 있다. 베를린, 파리, 런던의 20 년은 마침 변화가 가장 심한 시기였다. 이 나라들은 동성애에 대해 점점 관용을 베풀고 있으며, 하나의 과정이 있다. 확실히, 일부 단체들은 줄곧 열심히 일하고 있지만, 이것은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하는 것이다. 정부는 먼저 억압하려고 했지만, 나중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나중에 민간의 노력은 점점 더 효과가 있고 관념은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 모두들 비교적 너그럽고, 법규를 개정하는 것도 순리적이다.

일간지: 당신은 몇몇 관료들과 다른 공인들이 성적 도덕적 곤경에 빠졌다고 어떻게 생각합니까?

강: 공무원과 공인으로서 사생활이 대중의 침범을 받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만약 네가 대가를 치르고 싶지 않다면, 고위 관리가 되지 말고, 유명한 공인이 되지 마라. 남이 너의 사생활에 대해 더 높은 요구를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과거의 오래된 이야기를 생각나게 한다. 위안메이는 동성애 성향이 있다. 한번은 그의 사장이 그에게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러 왔을 때, 위안 메이는 사장 이론과 편지 한 통을 썼다. 그는 너의 부하로서 나의 일은 흠잡을 데가 없다고 말했다. 그 일은 나의 사적인 일이다. 내 아내는 이견이 없고, 내 첩도 이견이 없으니, 너는 상관할 필요가 없다. 위안메이의 관념은 매우 현대적이다. 그는 사생활과 공공 의무 이행을 분리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사실 그의 사장도 자신을 변호할 수 있다. 관원으로서 너의 사생활에 대한 요구가 일반인보다 높다는 것이다. 아내가 의견이 없어도 대중은요? 너의 사장으로서 내가 문제가 있니?

그러나 사실 대중은 때때로 매우 너그럽다. 예를 들어,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클린턴을 동정하고 있다. 레윈스키 사건이 떠들썩했을 때, 많은 할리우드 여배우들이 거리로 나가 그를 지지했다. 그들은 클린턴 대통령이 자신의 임무를 잘 수행했다고 생각하는데, 그렇다면 왜 그들은 그의 사생활을 얽히게 해야 하는가? 게다가 조사가 그렇게 많은 납세자의 돈을 썼는데, 필요한가요? 클린턴은 지금 명성이 그런대로 괜찮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매우 좋아한다. 이탈리아에는 벨루스코니가 있는데, 이탈리아 대중은 사실 그를 매우 포용한다. 물론 민족마다 다르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논할 수는 없다. 서로 다른 문화, 같은 문화의 역사적시기에 관용은 다르다.

중국성학회 준비 10 년, 1994 이후에야 정식으로 설립되었다. 그 전에, 그것은 준비위원회로서 이미 10 년 동안 활발하게 활동했다. 활동의 포용력은 지난 10 년 동안 크게 달라졌다. 나는 관련 문장 한 편에서 예를 들었다. 전시회를 열 때 지도자는 남녀가 껴안는 사진 한 장 때문에 문제가 있다고 느꼈다. 이후 전시회에서는 GO 에 대해서도 논의할 수 있다.

또' 성적 긴장 아래 중국' (1995) 이 출판을 준비하면서 모든 삽화를 출판사에 제공했다. 당시 상급자는 한 노녀 동지가 심사한 것이었지만, 그녀는 삽화 철회를 요구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러나 당시 출판사는 우려를 가지고 철수를 요구했다. 제 2 판이 되자 삽화가 다시 회복되었다.

일간지: 성적 개방은 종종 정치권력의 집권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까?

Jiang: 표면적으로 볼 때, 둘 다 동형화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중국에서는 명청시대 중앙집권이 강화되면서 윤리도덕을 제창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이는 거의 동기화된 것 같다. 하지만 사실 이 동기화가 성립되었는지도 토론이 없는 것도 아니다. 주로 서구의 일부 한학자와 중국 사회의 관찰자들은 이 공식을 사용하여 오늘날의 중국 사회를 측정하려고 하는 동기화 공식을 구축했다. 그들은 이 두 가지 측면이 동기화되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느 날 언론에서 우리의 성적 개방을 보고, 그들은 이것이 정치 개방의 신호라고 생각하거나, 보수적인 언론을 보면 정치가 보수적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관점들은 사실 성립하기 어렵다.

일간지: 중국의 사료는 서양의 연구 방법과 시각과 어떻게 상호 작용합니까?

강: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어요. 서양의 트렌디한 이론으로는 괜찮지만, 이 이론들도 건설된 것이다.

중국의 역사 자료는 이 이론을 바꾸는 데 사용될 수 있다. 그래서 저는 중국과 서양의 이론과 사료를 상호 이익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중국의 사료는 서방에게도 타산의 돌이다. 분명히, 성학 자체는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서구의 이론은 서구의 현상을 분석하고 해석하는 데 사용될 수 있지만, 그렇다고 중국에서 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상호 작용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은 일방적인 일이 아니다. 한편으로는 이론의 높이이고, 한편으로는 응용의 영역이다. 그렇지 않으면 반대로 할 수 있다. 다만 중국 학자의 언어 장애는 우리가 인정해야 할 문제이다. 만약 우리가 임어당 같은 이중어 학자가 더 많다면 상황이 훨씬 좋아질 것이다. 성학 자체는 비교적 광범하며, 매우 광범위한 범위 내에서 성심리, 성사회, 성문화를 토론하고 언어에 대한 요구도 두 배로 늘었다.

문장 출처: 중국 경영 신문

원본 제목: 왜 우리는 항상 섹스에 대해 이야기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