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고대 양조 1 인, 역법 1 인은 누구입니까?
고대 양조 1 인, 역법 1 인은 누구입니까?
1 .. 전하는 바에 따르면, 우하 시대에는 이디가 술을 발명했다. 공 왕조 전 2 세기 사서> 속담에' 일동생이 술을 빚는다' 는 말이 있다. GT 는 또 한 번 더 설명했다. "옛날 제녀는 의동생을 술미로 만들어서,' 앞으로 술을 마시는 나라가 있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래서 나는 예의와 도덕을 소홀히 했지만, 나는 술을 마시고 싶지 않았다.
2. 또 다른 전설은 술이 두강 (하조인) 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동한 << 는 한자 >> 가' 술' 이라는 글자를 해석하는 항목에는' 두강이 술이다' 라는 항목이 있다 & lt& ltShiben >> 도 같은 말을 합니다. 중국의 술은 최초로 두강이 발명한 것으로, 바로 식량주를 양조하는 것이다.
후세에도' 술이 두강에서 만들어 세상에 전해졌다' 는 말이 있다.
3. 또 다른 전설은 황제 시대 사람들이 술을 담그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Gt 는 황제와 지보가 양조에 대해 토론하는 장면을 기록했다. GT 는 또한 오래된 술인 발효치즈, 즉 동물의 젖으로 만든 단 술을 언급했다. 황제는 중화민족의 동조로서 많은 발명이 황제 시대에 나타났다. & lt& lt "황제 내경 >"; 이 책은 사실 후세 사람들의 황제의 작품으로, 신빙성이 시험되어야 한다.
4. 더 신화 설법은 "하늘에 술별이 있고, 술도 만들어 하늘과 땅과 일치한다" 는 것이다. 이러한 전설들은 각기 다르지만, 대체로 양조가 일찍이 여름이나 그 이전에 존재했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은 믿을 만하며, 이 점은 고고학자들에 의해 확인되었다. 하 왕조는 약 4 년 전, 현재 이미 여러 해 전의 양조기구가 출토되었다. (<& lt>8 월 23 일, 1987, "산둥 신현이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글을 발견했다", "5 년 전 동시에 발견한 양조기구" 부제. 이 발견은 중국의 양조가 적어도 5 년 전에 시작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술의 기원은 당연히 그 전이다. 고대에 사람들은 먼저 자연적으로 발효된 술을 접한 다음 모방을 했을 것이다. 이 과정은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5. 당나라 리자 오가 쓴' 국사보' 라는 책은 인간이 어떻게 똑똑한 유인원을 잡을 수 있는지에 대한 멋진 기록이 있다. 유인원은 매우 경각심이 강한 동물이다. 그들은 깊은 산야림에서 생활하며, 어지러운 나무들 사이를 점프하며 기어오르고, 행방이 정해지지 않아 생포하기 어렵다. 자세히 관찰한 결과, 사람들은 유인원의 치명적인 약점, 즉' 알코올 중독' 을 발견하고 파악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유인원이 출몰하는 곳에 달콤하고 진한 술 몇 캔을 넣었다. 원숭이는 향기를 맡았는데, 먼저 술단 앞에서 망설인 다음 조심스럽게 손가락을 술에 찍어 맛을 보았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그는 어떤 의심스러운 점도 발견하지 못했다. 결국 그는 단 술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만취가 되어 순순히 붙잡힐 때까지 마음껏 마셨다. 이런 유인원 잡는 방법은 중국만의 것이 아니다. 동남아시아 사람들과 아프리카 원주민들도 유인원이나 고릴라를 비슷한 방법으로 잡는다. 이로써 유인원은 왕왕 술과 연결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인류의 생활과 생산은 항상 시간과 공간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에게 사건이나 현상을 명확하게 표현하거나 정확하게 기록하는 데 고정적인 방법이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할 수 있습니까? 이것이 바로 양력 연도, 양력 월, 양력 일, 양력 시기의 문제입니다.
사람들은 일출, 일몰, 주야순환으로 구성된 하루를 쉽게 관찰할 수 있다. 달이 길수록 한 달이 길수록 1 년이 길어진다. 장기 관측에 따르면 달의 만주기와 단주기 (음력 정월) 는 약 30 ~ 29 일이며 계절주기 (회귀년) 는 약 365 일 또는 366 일이다. 이러한 기준을 따르지 않고 천구의 별 배경에서 태양과 달의 방향을 기준으로 한다면 천문학에서도 항성월 (달보다 짧음) 과 항성년 (회귀보다 약간 늙었다) 이 있다. 나머지는 가까운 달과 교차 달이 있으니 여기서는 말하지 않겠습니다.
년, 월, 일은 모두 끝없는 순환이다. 원래는 시작과 끝이 없었지만 편의를 위해 사람들은 항상 시작을 지정해야 한다. 민족마다 지역마다 시대마다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연초와 월초에 서로 전환하는 문제가 생겼다.
하루의 시작에는 여명, 평단, 일몰, 자정과 같은 여러 가지 계산 방법이 있다.
한 달의 시작에는 몇 가지 계산 방법이 있는데, 이를테면 보름달부터, 초승달이 나타날 때부터 시작한다.
1 년의 시작에는 겨울철부터 일, 춘분, 기타 징후와 같은 많은 계산 방법이 있다.
가장 귀찮은 문제는 초승달이 정확히 30 일이 아니라 29 일 반이 조금 넘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현실에서 우리는 하루를 반으로 나눌 수 없다. 그 상반부는 지난달에 속하고, 같은 날의 하반부는 다음 달에 속한다. 그것은 너무 불편하다. 1 년 365 일을 12 개월 ***354 일로 정의하면 1 1 일이 남아 있다. 달의 29.5309 일과 북회귀선의 365.2422 일 사이에는 공배수가 없어 순환을 형성할 수 없다. 우리는 무엇을 할까요
바로 이런 문제들을 처리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세상에는 다양한 역법이 나타났다. 요약하면 음력, 양력, 음양력 등 세 가지밖에 없다. 처음 두 사람은 한쪽 끝에만 관심을 갖고, 세 번째는 양쪽 끝을 병행하는 것이다.
먼저 음력으로 말하자면, 간단히 말하면 달의 둥근 주기에 근거한 것이다. 단순이란 달에만 관심을 갖고 태양과 지구의 관계로 인한 기후변화 등 계절적 변화를 고려하지 않는 것이다. 달은 "음력" 이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이런 역법을 "음력" 이라고 하며, 약칭 음력이라고 한다. 달과 태양이 마침 지구의 양쪽에 있을 때, 부드러운 달빛이 밤새 잠든 지구를 비추고 있다. 달의 가장 둥근 순간은 "보름달" 또는 "희망" 이라고도합니다. 달이 항상 움직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엄밀히 말하면, 진짜' 망풍' 은 아주 짧은 순간일 뿐이다. 한순간 일반인들은 이렇게 미묘한 변화를 관찰할 수 없었다. 일반적으로 실제' 희망' 을 포함한 하루 종일' 희망' 일 또는' 희망' 이라고 불리며 가장 쉽게 관찰할 수 있는 가장 두드러진 천문 현상 중 하나이다. 반대로, 달이 태양과 지구 사이에 있을 때, 사람들은 달의 어떤 영상도 전혀 볼 수 없다. 이 날은' 신월' 이라고 불린다. 천문학은 달의 황도 경도가 태양의 황도 경도와 일치하는 순간을 가리킨다. 천문학자들은 월상 변화의 주기, 즉 초승달부터 초승달까지 또는 바라보는 기간을' 삭망월' 이라고 하고, 티베트력은 tshes-zla 라고 하며,' 태음월' 으로도 번역할 수 있다. 수년간의 관측에 따르면 왕삭달의 길이는 고정되어 있지 않다. 평균 길이는 29 일 12 시간 44 분, 즉 29.5306 일로 달력 제작에 매우 중요한 데이터이므로 명심해야 한다. 초보적으로는 대략 29 일 반으로 기록할 수 있다.
-응? 가장 전형적인 음력은 이슬람 달력에서 역사 연대와 종교 제사에 쓰이는' 달력' (농업에 사용된' 궁력' 과는 다름) 으로, 중국 고대에는' 혜혜력' 이라고 불렸다. 항상 12 개월 음력 1 년, 월 평균 29.5 일,12 * * * * 354 일. 윤년이 끝나고 355 일 플러스 10 일, 윤월이 없습니다.
-응? 또한, 우리는 인간의 삶과 생산, 특히 지구 온대 지역의 인간의 생활과 생산이 봄따뜻한 여름과 가을과 추운 겨울의 기후 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올해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로 구성되어 있으며,' 회귀년' 이라고 불린다. 즉 태양이 최고에서 최저로, 그리고 최저에서 최고로 순환하는 것이다. 천문학에 대한 엄격한 정의는' 평일에 두 번 연속으로 춘분점을 통과하는 시간 간격' 이다. " 장기 천문 관측에 따르면 회귀선의 1 년 길이는 365.2422 일, 즉 365 일 5 시간 48 분 46 초로 알려져 있다. 대략 365 또 1/4 일로 기억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고대 역법 수학자들이 얻은 데이터는 단번에 이런 정확도에 이르지 않고 역법이 발전함에 따라 점차 정확도에 가까워졌다.
-응? 회귀년과 태음년 (즉 이슬람의 태음년) 의 차이 1 1 일, 16, 7 년 후1으로 적상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순음력에는 윤월이 없지만 티베트력과 음력에는 윤월이 있다. 평균 1 년은 354 일이나 355 일이며 윤월이 있는 1 년은 384 일이다. 그래서 음력은 음력으로 말할 수 없고, 티베트력은 음력이 아니라 음력으로 말할 수 없다.
2. 여름력, 음력, 구력
-응? "Li Xia" 라는 이름의 기원부터 시작합시다. 일찍이 2400 년이나 500 년 전부터 한족들은 12 지지 (아들, 추함, 음, 털, ...) 를 계산하기 시작했고, 겨울부터 날이 있는 달을 다음 달로, 추월, 은월, 겨울 ~ 일의 전달은 해월이었다. 2 월을 1 년의 첫 달로 하여' 건자' 라고 하는 등. 일부 사서에는 하대행은 은상 (), 은상 () 은 추함 (), 주대건자 (), 진대 () 가 바다를 건설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한초에는 여전히 바다를 짓고, 한무제 원년 (기원 104) 은 재건되었다. 그 후로 역법이 여러 차례 바뀌었지만 은감은 변한 적이 없다 (무측천 입양주의 짧은 몇 년 제외). 은감으로 볼 때 한대의' 태초력' 에서 청대의' 헌법' 에 이르는 역법은 모두 하정을 사용하며, 하력이라고 부를 수 있지만, 역법 중의 다른 원소가 모두 하조에 속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이렇게 해서 "하력" 은 어떤 달력의 고유 이름이 아니라 역법의 클래스 이름이 되었다.
-응? "구력" 은 기원 19 1 1 년 후에 사용되었습니다. 19 1 1 연혁명 이후 정부는 양력 채택을 발표했다. 이런 새로운 방법에 비해 청나라가 사용하는' 현행 헌력' 을 구력이라고 부른다.
-응? 음력이라는 이름의 유래. 한족 전통역법에는 24 개의 명절이 있지만 양력에는 24 개의 명절의 전체 명칭이 없다. 겨울의 날, 여름의 날, 춘분, 추분밖에 없다. 24 절기는 고대 한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절기는 농업 생산에 큰 의미가 있기 때문에, 옛 달력은 흔히' 음력' 이라고 불린다. 이것들은 모두 민속에 형성된 이름이다.
3. 양력과 양력
-응? 양력이란 무엇입니까? 태양의 시선 운동 주기, 즉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도는 운동 주기에 따라 양력 또는 약양력이라고 한다. 각 역년은 북회귀선과 비슷하며, 각 역년의 달과 날짜는 황도상의 태양의 위치와 잘 일치한다. 예를 들어 춘분은 항상 3 월 2 1 또는 22 에 있어서 큰 차이가 없습니다. 회귀년의 12 파티션은 약 30.5 일 (30.4368 일) 로 약 2 개월이므로 양력도 1 년을 12 개월로 나눕니다. 실제로 양력에서 이른바' 월' 은 달과 무관한 허명에 불과하며 달의 변화주기와는 무관하다. 양력 날짜에 따르면 우리는 달의 1, 2 현을 알 수 없지만 양력 달에 따르면 음양합력보다 사계절의 냉난방 변화를 더 정확하게 볼 수 있다.
-응? 현재 세계 각국의 양력은 모두 양력의 일종이므로, 우리가 말하는 양력은 양력이라고 해도 틀리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양력은 특명이 아니라 클래스 이름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양력은 양력이라고 할 수 없다. 고대 이집트도 양력을 사용했기 때문에 고대 로마의 율리우스력과 양력도 양력이었다. 양력 (혹은 양력) 은 우리가 지금 말하는 양력이다. 양력' 은 중국인이 지은 이름이다. 한영 사전에는 상응하는 영어 단어가 없고,' 양력' 만 있다. 양력에는 24 절기의 이름이 없지만 양력에는 고정된 달이 있으며, 고정된 날과 연도는 최대 1 ~ 2 일 차이가 난다. 그러나 음력과 장력에서 어떤 명절은 월초, 월중, 월말에 있을 수 있으며, 정해진 날짜는 없을 수 있다. 따라서 24 절기는 음력의 특징이다. 음력과 장력에서는 양력에 속해야 한다. 황도에서의 태양의 위치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이다. 현재 역년' 은' 본명년', 즉 음력 12 띠의 연도로 속칭 조디악년이다. 예를 들어 원숭이 해에 태어난 사람은 2004 년이 그들의 본명년이다. 전통 풍습에서 동물의 해는 통상 불길한 해로 여겨진다. 민요 "태세 범생년, 태세. 행복이 없으면 재난이 있을 것이다' 는 생년월일을 가장 잘 묘사한 것이다. 따라서 사람들은 흔히' 출생의 해' 를' 문턱의 해' 라고 부른다. 즉 출생의 해를 보내는 것은 문턱에 발을 들여놓은 것과 같다. 본명년마다 북방 한족 각지에서 어른과 어린이를 불문하고 붉은 띠를 매야 하는데, 흔히' 붉은 넥타이' 라고 불리며, 아이들은 빨간 조끼와 빨간 바지를 입어야 하는데, 이것이 재난을 피하는 법문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런 풍습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각지에서 유행하고 있다. 설 기간에는 시장 곳곳에 빨간색과 노란색' 길상대' 와' 길상매듭' 리본이 판매되고, 동물의 해 사람들은 허리와 손목에 묶어서 재난을 없애고 악을 선으로 바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