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서예 이론 지식 시험 문제는 답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대답하면 가산점을 가산하겠습니다.
서예 이론 지식 시험 문제는 답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대답하면 가산점을 가산하겠습니다.
서화 중의 "힘" 은 점화, 선, 작가의 내면정신의 추상적인 표현이다. 구체적으로 볼 때, 중앙에 그릴 수 있다면, 즉 그릴 때 털을 고르게 흩어지고, 필심은 획 속을 걷는다. 팔의 힘은 부드러운 펜촉을 통해 종이에 들어갈 수 있다. 글을 쓸 때 브러시가 비틀어지거나 뭉쳐져 있고, 브러시를 잘 조정하지 않고 고르게 펼쳐져 있고, 브러시가 페인트처럼 종이를 쓸어 버리면' 힘투종이 등' 이라고 한다. 이런 획은 "먹칠을 한다" 고 해서 먹돼지처럼 필법은 말할 수 없다. 획의 힘은 선의 두께 길이와 무관하며, 작가의 브러쉬 조절 능력과 중심으로 글씨를 쓸 수 있는 능력에 달려 있다.
기러기 타워 서문에서 우리는 많은 작은 획이 섬세하고 강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안진경의' 안씨 가묘비' 에서 붓의 위엄을 느낄 수 있고, 펜은 갈고리 은화와 같다. 이것들은 모두 논문 뒤의 예이다.
소외란 무엇인가?
"옆으로 이동" 은 한 글자의 각 부분의 점화가 서로 양보하여 서로 호응하여 획이 많은 글자가 밀집해 보이지 않도록 하고, 획이 적은 글자가 희소해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말',' 새' 옆에 있는 글자, 왼쪽은 바로 써야 한다. 오른쪽 반자를 위해 길을 비켜라. 좌우 옆부분이 있는 다른 단어도 유추한다.
선반에 대한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문자의 간격은 크기, 길이, 폭 및 기울기가 적당해야 합니다.
서예를 배우는 기본 규칙은 무엇입니까?
서예를 배우려면 반드시 쓰기, 운반, 사용, 구조의 기본 법칙을 파악해야 한다.
왜 손가락으로 펜을 들 수 없나요?
손가락으로 필관을 움직일 때, 그것은 똑바로 설 수 없고, 필관의 활동 범위는 매우 작다. 작은 글자를 쓰면 가까스로 대처할 수 있고, 중간 글자, 큰 글자, 어떤 큰 단어도 쓸 수 없다. 그리고 펜은 손가락으로 실용적이지 않고 쓴 글자도 허황된 것이다.
고대인들은' 용안'' 단봉안' 을 썼다. 법 집행 방법?
이른바' 용안',' 단봉안' 은 현묘한 설에 불과하지만, 사실 가장 혐오스럽다. 용안' 법 집행은 검지와 중지가 손끝으로 필관 전면을 호형으로 받치고, 약지의 첫 번째 관절은 필관 안에서 지붕을 밀고, 엄지손가락 오른손은 필관 왼쪽 고기를 밀어 호랑이 입을 둥글게 만드는 것이다. 이렇게 법을 집행하면 손목이 삐어서 힘들고 실용적이지 않다. "단봉안" 법 집행은 더욱 중요하다. 검지손가락은 높이 체크하고 엄지손가락은 가운데, 중지는 아래, 세 손가락은 위 가운데 아래 세 단락에 분포되어 있어 약지와 새끼손가락이 자연스럽게 손바닥에 꼬이고, 호랑이 입은 좁고, 봉황의 눈처럼 좁다. 손바닥을 꼬집고, 붓끝이 유연하지 않으니, 작가는 반드시 시정에 주의해야 한다. 또 어떤 책에는' 파이프 꼬집기',' 파이프 들기' 라는 글자가 있어 역시 실용적이지 않다.
빠른 눈 속의 선샤인 역참' 이 뭐가 좋을까요?
왕희지 행서' 빠른 눈 청첩' 종이판은 현재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을 소장하고 있다.
속설청첩' 은' 서성' 왕희지의 유일한 서예 대표작이다. 세로 23cm;; 가로 14.8cm, 행서 4 줄, 28 자. 빠른 눈 속의 청첩' 은 저자가 폭설이 흩날리는 초청을 담은 편지로, 자신의 즐거운 심정과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안부를 적는다. 본 게시물은' Xi 수긍' 4 자 초서로 시작하고,' 은산장후' 해서체로 끝난다. 이 게시물은 우아하고 둥글고 매력적이며, 그 중에서도 대사나 대본, 또는 흐름, 또는 흐름이다. 가볍게 여기는 것은 아무것도 없고, 말 한 마디마다 유창함과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많은 사람들은' 쾌설청첩' 이 그가' 천하 제일행서'' 난정서' 에 이어 또 다른 행서행작이라고 생각한다. 조맹용, 유경, 후두달, 유승희, 왕, 문진형, 양등은 모두 존경과 존경을 표했다. 간룡은 평생 서예를 사랑했고, 역대 명가 서예 부티크를 모아 하나로 융합하여 두 왕을 쫓아가서 그 정수를 취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눈 속의 맑은 날 보초" 를 매우 소중히 여긴다. 그는 게시물 앞에' 큰소리 서투어, 고대와 현대가 모두 신선하다' 라는 8 개의 작은 글자와' 신의 신' 이라는 네 개의 큰 글자를 썼다. 또 말했다: "용은 하늘을 뛰어 오르고, 호랑이는 봉각에 누워 있다. 클릭합니다 이 28 자 책은' 28 세의 배죽' 이라고 불린다. 그는 이 게시물과 왕훈의' 원보첩' 과 왕헌의' 중추첩' 을 양심당 서온각에 두고' 삼희당' 어서 편액을 만들어 희세의 보물로 삼았다. 건륭은 12 년 동안 내정에서 위진 당송원명을 선정해 삼계를 포함한 134 명의 원서가를 선정해 비문을 쓰고' 삼계당법스티커' 라고 명명했다. "고루 읽기" 는 서원 북해에 지어졌고, 그 위의 석각이 건물 벽에 박혀 있어, 탁상이 전해져 임지의 모형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원래의 삼계는 여전히 삼계당에 숨어 있고, 마음을 가다듬고 있다.
이 게시물에 실린 여러 비문, 도장 및 관련 서적에 따르면' 빠른 설상 일청첩' 은 송선부와 내부 조맹기, 송대 미진' 보금재', 원대 조정 문제가 쓴 것으로 드러났다. 명대는 주와 왕의 소유이고 청대는 소유이다. 청강희는 18 년 (기원 1679 년) 에 입궁했다. 1949 년 국민당 군대는 내전에서 패하여 대만성으로 철수할 때 대량의 금과 남하의 2972 상자의 정교한 문화재를 가져갔다. 하지만 이 부분은 고궁박물원 유물 중 최고품으로 정교한 수공예품, 옥배추, 옥향로, 옥연잎 모양의 브러시 등. , 왕 Xizhi 의 "빠른 눈 맑은 게시물" 을 포함합니다. 오늘날' 세 가지 소원',' 원보 넥타이' 와' 추석 넥타이' 는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존재하지만' 한 가지 소원' 과' 눈 속의 맑은 넥타이' 는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다. 중국 국민들은' 세 가지 소원' 이 아직 실현되지 않았다는 것을 깊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집행범의 펜" 이 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역사를 쓰고, 필의가 곧고, 동호, 춘추시대 진국태사, 일명 석호다. 주사신의 후손은 두동의 경전으로 인해 동시로 봉쇄되었다. 오늘 익성현 성동 50 리의 양호촌이 바로 그 고향이라고 한다. 동호의 필법은 실제로 중국 역사상 필법 전통의 선례를 창조하였다.
\ "좌전 \" 은 활현 2 년, 금릉 고익공 수렴민재, 해민 해민, 전국불안을 기록했다. 청왕조를 통치하는 대신으로서 조방패는 여러 차례 최선을 다해 간언을 했지만, 궁종은 고치지 않고 오히려 마구 상처를 주었다. 그는 먼저 사람을 보내 암살하고, 열매를 맺지 못하고, 술자리에서 매복하여 살해하고, 열매를 맺지 못했다. 조방패는 어쩔 수 없이 도망쳤다. 그가 진 국경으로 도피했을 때, 그는 궁종이 그의 동생 조전과 그의 군대에 의해 살해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그는 김방패로 돌아가 계속 권력을 잡았다.
동호는' 조방패군' 으로 이 일을 기록하며 이를 글로 조신에게 선언했다. 조방패는 조전이 살해된 것은 그의 범죄가 아니라고 주장했다. 동호는 이유를 진술했다. "아들이 의롭다면 국경을 넘지 않고 도둑을 구하지 않는다. 누구야? " 집권 대신으로서 국경을 넘을 때 군주와 신하의 본의가 잘리지 않았다는 뜻이다. 그가 귀국하여 군대를 조직하여 난신을 토벌하려고 하는데, 토벌하지 않으면 책임을 다하지 않는다. 따라서' 시해군' 이라는 이름은 그가 부담해야 하는데, 이것은 역사를 쓴' 서예' 에 의해 결정된다.
당시 역사학자와 후세는 매우 달랐다. 그들은 역사 계획을 세웠을 뿐만 아니라, 군주와 그 신하들이 국가를 다스리는 법률 법규를 집행하는 것을 돕는 장관을 맡고 있다. 그들의 구체적인 임무는 국왕의 명령을 선포하고 그들의 공적을 기록하는 것이다. 그들은 역사와 정치를 관리하는 이중 임무를 짊어지고 있는데, 실제로는 비판과 비판 권력을 가진 문관 대신이다. 당시 연대기의' 서예' 는 예의에 따라 만들어졌고, 의식의 핵심은 군주와 그 신하들의 대의를 지키는 것이었다. 조방패는 군주와 신하의 대의를 토벌하지 않았기 때문에 동호는 군해죄를 범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공자는 동호를 칭찬하며' 옛날의 좋은 역사' 라고 불렀고, 후세는 이를' 좋은 여우' 라고 부르며 아름다움을 짱 했다. 춘추시대에는 예붕악이 나쁘고 권신이 국가의 생명을 장악하고 살인으로 권력을 빼앗았기 때문이다. 의리를 거스르는 서예 원칙은 이미 위엄을 잃었다. 모든 사람이 이 원칙을 고수한다는 이유로 칭찬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것은 종종 치명적인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제태사는 권신 최서 () 가' 군왕 ()' 이라는 죄명을 썼고, 그 결과 두 형제가 연이어 살해되었다. 동호의 직설적인 문필은 자연히 위험이 있다. 그래서 공자는 그를 칭찬하고, 후세 사람들은 그를 칭찬하는데, 바로 그가 원칙을 고수하는 정기에 대한 인정이다. 이런 정신은 후세의 정직한 역사학자들이 꾸준히 계승하여 우리나라 역사와 도덕 전통 중 가장 고귀한 도덕정서가 되었다.
물론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직필의 의미도 서예의 의리를 어기는 내용의 한계에서 점차 벗어났다. 시마 키안 (Sima Qian) 부터, 그것은 역사 유물론의 본질을 지닌 "공허하지 않고, 악을 숨기지 않는다" 는 정신을 부여받았다. 이 전통은 후대 진보사학자들이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충실한 역사라고 할 수 있는 많은 저작을 편찬한 것으로, 중국 사학 저작의 정수이다. 그것의 창조성은 사실 진태사 동호가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고 원칙을 고수하는 솔직한 정신에서 비롯되었다. 아쉽게도 당나라 이후 점차 실전되었다.
"세계 최고의 행서" 란 무엇입니까?
세계 최고의 행서
중국 서예사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서예작품은' 천하 제일행서' 로 불리며 동진 왕희지의' 난정서' 로 불린다.
난정서' 는 왕희지가 고치지와 콧수염으로 친구들과 여행을 떠날 때 가장 좋아하는 한 획이다. 전편 28 행 324 자. 그것의 성분은 하얗고 매끄럽다. 그의 펜과 문필은 더욱 훌륭하다. 전편 20 개' 의' 와 7 개' 의' 는 각각 특색이 있지만 다르다. 그는' 운영자 같다' 와' 동도중인' 을 피하는 것은 매우 가치 있는 일이다.
\ "난정서 \" 의 매력은 크고, 위력이 크고, 비길 데 없다. 그래서 이세민은 왕희지 \ "란정서 \" 의 잉크를 받은 후 조신 조머, 한도정, 풍승소, 제갈근 등을 몇 부 퍼뜨려 황태자 왕 김새벽에게 보냈다. 이세민은 죽었을 때도' 난정고치지를 소릉에 넣는다' 고 장례를 치르고 싶었다. 란정서' 는 당대 대서예가 풍승소와 여수량, 여사남의 모사이다.
열두 살 때 왕희지 스승은 아버지로부터 필법 이론을 배웠고, 스승은 위부인으로부터 서예를 배웠다. 그리고 강 북쪽 상류 명산을 건너고, 리스, 조의 책을 보고, 종 (), 채용 () 의 책을 보고, 초학, 박채장 () 을 고치고, 행서, 초서 () 에 혁신이 있었다. 그는 고대와 현대 서예 작품에서 볼 수있는 몇 가지 펜, 글자의 장점을 결합하여 새로운 서예 작품을 결합하고, 필법을 핵심으로 하고, 운율을 영혼으로 삼고, 법을 배워 새로운 것을 내놓고,' 여러 법에 합치하고 작가' 를 내세워 한위 이래 단순한 서예 스타일을 바꾸고,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의 새로운 체체가 되어' 다른 사람보다 비싸다' 고 할 것이다. 고궁박물원 왕희지 원작 3600 점. 당 태종이 직접 《왕희지전》을 집필하였다. 그의 작품을 감상하는 것은 장엄하고 조용한 산수화권을 보고, 시끌벅적한 음악 한 곡을 듣고, 한 페이지의 우아하고 아름다운 시편을 낭송하는 것과 같다. 이미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유명한 여자 서예가 두 명이 있다. 그들은 누구인가?
왕희지의 초서, 해서체, 행서는 예나 지금이나 추앙받고 있다. 그의 선생님은 동진의 유명한 여성 서예가이다. 그녀의 성은 위 () 이고, 명석 () 은 위부인 () 이라고 불린다. 위부인이 왕국을 배웠을 때, 종추의 서예는 난로불이 푸르러질 지경에 이르렀다. 그녀의 대표작은 작은 해서체의' 고대 명원의 이야기' 이다. 그 필법은 고풍스럽고 점잖으며 체태가 자연스러워 해서체의 상품이다.
위부인 앞에 한 여성 서예가가 있었다. 그녀는 채문희로, 동한 말년에 유명한 여성사인으로,' 후유 18 박자' 와' 비분시' 로 유명하다. 그녀의 이름은 연이고 문희는 그녀의 글자이다. 그녀의 아버지 채용 () 은 문학과 서예 방면에서 모두 성과가 있다. 채문희는 가학을 계승하여 서예사에 자리를 잡았다.
당송 원명, 소년 서예가도 있다. 당대의 여서예가는 오채백, 설타오, 무측천이다. 오재루가 쓴 작은 해서체는 종지와 왕희지의 획이 매우 있어, 우아하고 민첩하며, 위부인과 견줄 만하다. 설타오의' 천쓰 왕의 아름다움' 은 기복이 심한 행서이다. 무측천은 초서를 쓰고, 서예는 완곡하다. 송대 여서예가 주 () 는 작은 해서체를 쓰고, 단정하고 훈후하여 왕희지 필법을 얻었다. 관도생은 원대의 한 여성 서예가이다. 조맹의 아내 종추, 조맹자앙, 행인, 원대 서예 여러분.
관도생이 조맹과 처음 결혼했을 때, 그녀의 글씨는 남편보다 좋았다. 나중에 조맹은 아내를 추월했다. 관도생의' 매화' 는 작은 해서체로 쓴 것으로 아름답고 한가롭다.
당대의' 삼절대'?
문장, 서예, 인감 기법은 이것을' 삼절절' 이라고 부른다.
제갈의 공을 포기하는 것은 필수이고,' 인감 기예' 를 바꾸는 것은 필수다. 비문의 하각에는' 노건' 이라는 글자가 있다. 역사서에 따르면, 그는' 칼법이 웅장하고 조각 기예가 뛰어나다' 당시 당조원의 유명한 비각가이다. 토폴로지에서 1000 여 년 전에 조각한 걸작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조각칼을 통해 붓의 매력을 보여주는 것은 정말 소중합니다. 그래서 현대인들은 이런 비석을' 쓰기, 서예, 인감' 이라고 부른다. 당대의 비각 예술은 매우 번영하여 비각, 서예, 조각에 반영될 수 있다. 이것은 정치적 안정, 경제적 번영, 민족 통합, 중외 우호 교류의 결과이며, 바로 사회의 번영으로 한 세대의 예술 인재가 생겨났기 때문이다. 그들은 선인의 성과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과감하게 혁신하여 풍부하고 다채로운 비각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삼진육초" 라는 말?
당대의 이연수남사 고전' 삼진육초'? "왕빈전": "빈사는 사상이 있고, 좋은 문장, 그리고 지체와 이름이 같다. 사람들은' 삼진육초는 인간의 보물이라고 말한다. 사원',' 중국 성어사전',' 중국 서예 인감사전' 등 공구서는 이 단어에 대해' 다양한 쓰기 스타일을 가리킨다' 고 정의한다. 이런 해석은 불완전해서 단어에서' 3' 과' 6' 의 의미를 포함하지 않는다. 동옥빈은' 3'' 6' 이 형제의 순위를 가리키는 것 같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남사'? 그러나' 지식망전' 에는' 희망 스님은 경건한 둘째 아들'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만약 네가 너의 가설이 정확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면, 너는 계속 증거를 찾아야 한다. 차남초? 리앙? 소자현 \ "남제서 \"? "왕건과 당전"? 이연수' 남사'? 왕건 전기는 마침내 원래의 생각을 확정하였다. 원래 왕건은 "그의 아버지 주승이 살해돼 숙부 돈승이 키웠다" 고 했다. 따라서 왕승건의 두 번째 친아들은 순위에서 3 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복적인 연구와 고증을 거쳐,' 시사서화전고 사전' 은' 삼진육초' 에 대해 다음과 같이 해석한다.' 남조? 리앙? 희망 순위 3 위, 좋고 진짜; 왕빈은 6 위를 차지했고 초서를 잘한다. 그래서 당시 사람들은 그들 두 형제의 서예를' 삼진육초' 라고 불렀다. 서로 다른 풍격의 서예를 가리킨다.
비문 수집은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예술과 역사의 변천으로 볼 때, 일부 고대 비토 영화는 비문이 많아 전해지지 않고, 탁편은 여러 차례 시련을 겪으며 희세적으로 변하므로 감상에서 반드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고아" 를 이해하는 법
현재 국내 주요 박물관, 도서관, 문사 자료, 개인 수집가, 외국의 박물관, 대학 자료 소장품에는 중국 역사비문의 희귀하고 독특한 복제품이 소장되어 있다. 어떻게 그것을' 진본' 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1. 일부 원석 조각이나 판판이 일찍 파손되어 남겨진 흔적도 본래의 모습이 아니며, 사료와 문자기록에 근거한 고증에 따르면 곧 잃어버리는 비각은 확실히' 유일무이하다' 며 서예예술사가치가 높다.
2.' 고본' 이라고 부르려면 반드시 석각탁본과 게시물본의 원본이어야 하며, 해적판은 부를 수 없다. 동시에 당탁판, 송탁판, 명탁판 등과 같은 더 이른 탁상이어야 하며, 상대적으로 열악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아청탁이라면, 왕왕 이' 아호' 라고 부르지 않는다. 청대에서 출토된 비문은 이 범위에 속하지 않는다.
일부 "고독한 책" 은 여전히 불완전한 볼륨입니다. 처음에는 초기 확장이 불완전했습니다. 그러나 잔적은 고아의 땅과 가치를 설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록에 따르면' 온천명' 은 당초 당대에 수십 곡을 연용해 송미까지 전해져 연용한 뒤' 영휘 4 년 (653) 8 월, 곽이르가 곡부에 둘러싸여 있다' 는 글을 쓴 것으로 나타나 시간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온천, 온천, 온천, 온천, 온천, 온천, 온천, 온천) 그러나 송대 판데판은 이 순간을 그 속에 새기고, 가짜' 강철' 은 그 속에 새겨지지 않고, 뒤이어' 운청각' 에 새겨져 이 게시물이 송대에 이미 전해지고, 나중에 원래의 확장이 실전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1896 까지 이 게시물은 돈황천불동에서 발견되었지만, 원토보다 불완전하여 프랑스인에게 약탈당했다. 사진 복사본에 따르면 나진우는' 모린의 성봉' 에서 "박사신서가 좋다. 각자 각자의 생각이 있지만 서예가 탄탄하고 신하다" 고 말했다. 이 50 행이 가치가 있다는 것을 설명하다. 잔본에 많은 문제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고본' 의 지위에 대해 고증과 설명을 해야 한다.
둘째, "좋은 책" 을 이해하는 방법
명가 석각, 비문의 원탁본 중 일부는 희귀하거나, 원탁본의 품질 차이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예술적 품질과 재료의 신뢰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일부는 원판 각인 때문에 국명으로 흘러간 것이다. 따라서 국내에서 더 일찍 희귀한 원토 버전은 모두 희귀한 보물이다. 예를 들어 당송 () 시대의 원토 () 는 한두 개밖에 없었고, 모두' 진본 ()' 범주에 속한다.
각종' 선본' 을 분석하는데, 서예 각도에서 크게 네 가지가 있다.
첫 번째: 원석이 전해지지 않은 지 오래다. 원래 확장은 서예계에서 영향력이 크고 대표적이다. 앞으로 각종 탁상들의 질량에는 여러 가지 차이가 있지만, 여전히 소중하다고 느껴져' 선본' 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서악화산사비, 노석은 산시 화음서악사에 있다. 예서 22 줄, 행당 38 자. 명대 가정 1555 년 지진으로 파괴되어 곽향서, 잉천 한단공이 새겨져 있다. 현재 창원 사본 한 장이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허베이 왕이 소장한 북송 사본이다. 글씨는 교차 파손일 뿐 일본 중촌에서 산 것이다. 둘째, 화음본 (관중본) 은 원현 동직쿠사지년 소장된 무탁본이다. 홍 소장된 후, 탁상이 거의 백자에 육박하여,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을 소장하고 있다. 셋째, 절강봉계 (도생) 소장의 사명본, 탁판, 이후 닝보천일각 소장품, 잔자가 늘어났다. 청대 단 측 소장과 기록이 있으며, 지금도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이문전은 송타의 반권도 있다. 왜냐하면 이 반권의 책은 청초 마일로 형제가 영롱한 산정에 숨겨야 세상에 알려지기 때문에 흠집이 백하석 틈새보다 더 많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현재 홍콩 중문대학교 구양선생이 저축한 것으로, 선생은 추록이 있다. 이 네 편의 선본의 비교를 보면 창원본이 가장 좋다.
둘째: 원석의 초기 확장, 연장과 소재 등 요소, 저장요인으로 인해 원석 확장의 질이 다르다. 예를 들어 황제가 새긴 원주사 (금홍색) 토폴로지는 많지 않지만 베이징과 대만성에서 발견됐다. 이후의 잉크 탁판은 주탁보다 못하며, 첫 번째 탁장보다 못하다. 하나는 공예이고, 하나는 시간 간격이 길고, 재료 문제가 있어서, 주사판은 인감에서 얻을 수 없는 버전이 되었다. 또 명대 만년 동안 산시 종남산 HP 계곡에서 출토된 당대의' 왕부 벽돌탑 무덤' 과 같다. 장안현의 남부에서, 최초의 확장은 이미 세 개로 끊어진 다음 다섯 개, 다시 일곱 개로 나뉘었다. 나중에, 취급의 첫번째 조각은 분실 되 고 척추 연장에서 박살 났다, 그래서 첫번째 연장은 극단적으로 희소 했다. 랴오닝 박물관은 명대에서 출토된 최고의 선본을 소장하고 있다.
세 번째: 원석은 아직 남아 있지만, 파손이 너무 많고, 낡은 척은 온전하다. 이런 경우는 원석이 야외에 보관되어 있거나 석질이 나쁘거나 번개를 맞았기 때문에 원래의 탁상도 매우 적어' 선본' 이라고 할 수 있다. 수길시 묘지의 오래된 돌처럼 가경은 20 년 (18 15) 산시함녕에서 출토되어 무진노요경의 돌을 강좌로 옮겼다. 함풍십 년 (1860) 은 170 자로 두 단락으로 끊어지고 원석이 1 위다. 전후 잔석은 노언부에 의해 회수되어 원석 탁편과 비교할 수 없다. 그러나 그 뛰어난 서예 기교로 인해 원시 탁화는 진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한위 남북조묘지' (조만리 편집장) 에 묘사되어 있다. 원석은 북경 고궁에 숨어 있다.
넷째, 원석이 외국으로 흘러가고, 국내에 보존된 탁상이 매우 적다. 이런 외국의 비각예술은 질이 매우 높고, 탁상이 매우 적고, 어떤 것은 심지어 복원한 것이다. 이 비각들은 일반적으로 청말민국 시대에 발견되며, 일부는 한대 정치 부패로 인해 매각되거나 약탈당했다. 예를 들어 19 19 년 하남 낙양에서 금의 기념비가 출토되었다. 비석은 작고 앞 19 줄, 뒤 6 줄 19 자는 모두 예서이다. 당시 정국이 격동하여 아무도 돌보지 않아 소식을 듣고 온 일본인이 사갔다. 국내 탁상이 많지 않아 대부분 재인쇄되었다. 탁판 원도에 비해 왼쪽 각 공장 꽃은 칼도끼 흔적을 나타낸다. 하지만 장랑베는 서예 예술적 가치뿐만 아니라 문사 가치도 있기 때문에 비석은 작지만 보물이다.
유명한 조창자첩은 어느 장입니까?
비상장
조창의 기원
조창은 중국에서 2000 년의 역사를 가진 오래된 서예이다. 이 긴 시간 동안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이 상당히 많은 논술과 저작을 남겼다. 이왕이면 또 무슨 할 말이 있겠는가?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조창 자체에 대한 다양한 견해가 있다. 예를 들면 구조 발음 훈련, 번역 등이다. 둘째, 조창의 서예와 서예사에서의 지위와 같은 일반적인 문제. 시대마다, 심지어 사람마다 다른 견해를 가질 수 있다. 내가 이 글에서 묘사한 것은 조창에 대한 나의 견해 몇 가지이다.
조창의 기원에 대해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말한다: 1. 장회관' 파당서': "조장은 한황시유씨가 지은 것이다." 둘째, 왕: "한원제는 황급히 장을 만들어 관체를 해체하고 썼다. 중국의 풍습은 간단하고 소박하며 점차 이루어지고 있다. 클릭합니다 셋째, 북송황 "논동관": "초서는 모두 이름이 있고, 이 집이 아니라, 고리력의 생이라고 불리며, 지금은 정서이다. 따라서 조창은 초서 앞에 있어야 하지만 이름이 없다. 한나라가 중학교를 건설하고, 두가 본전을 잘하기 때문에, 황제가 그것을 (장제에 따르면) 불렀기 때문에 후세는 모두 놀랐다. " 그것은 조창이라고 불린다. 왜냐하면 그것은 장추에 적용되기 때문이다.
위의 진술 중 일부는 옳고, 일부는 상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조창은 서한 후기, 즉 원제 부근에서 발생했다. 동한 전기와 중기, 즉 장전후가 절정에 이르렀다. 그것의 시간으로 볼 때, 문제는 크지 않다. 또 조장의 이름으로 예로부터 "장추를 위해 쓸 수 있다", "장지에게 인정받는다" 고 말했다. 모두 일리가 있지만 고대에는 황제가 전부였다. 따라서 장적 이름을 붙일 가능성이 더 클 수 있다. 또' 조장초서 파도' 와 같은 것은 그 중 중요한 특징이다. 그러나, 조장의 전모로 볼 때, 그것은 아직 전면적이지 않다. 조창은 서예사의 서체가 되었기 때문에, 그것은 여러 방면에서 예서나 초서와는 다르다.
나는 창호 글쓰기의 전설에 반대해 왔으며, 유씨가 조창을 창조해' 급장' 을 편찬했다는 것도 믿지 않는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조장의 기원은 전서에서 예서에 이르기까지 참고가치가 있습니다. "진서 위형전" 은 "진 () 이 전서 () 로 된 이상 진 () 이 많은 일이 있어서 전서 () 를 만들기 어렵다" 고 말했다. 리 사람들은 책을 쓰더라도, 또한 리 단어 를 말한다; 한국이 이렇게 한 것은 그것 때문이다. 필사자도 도장의 수상자이다. " 좌전' 은둔 5 년: 이' 초사리' 참고: "조전은 고대의 값싼 서비스였다." 샤오리 () 같은 것이기 때문에 예서 () 는 일종의 저속한 풍격으로, 탐욕스러운 서예가가 쓴 것이다. 한인은 그것을 편리한 필기방식으로 가공하여 전국 통용의 서예 스타일로 정했다. 이름은 이날 양도했다. 원래 일찍 양도된 책이었기 때문이다.
인류 사회의 부단한 발전과 문화의 끝없는 진보는 모두 현상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사상에 의해 추진된다. 한대에서는 펜을 도구로 사용하거나 글쓰기와 관련된 근로자들이 잠시 환호했지만, 그들의 목소리가 막 멈추자, 그들은 머리를 써서 예서의 기초 위에서 진일보한 힌트를 찾았다. 마침내 새로운' 풀 심기' 방식을 찾았다. 그 후로 수십 년간의 노력은 막을 수 없는 흐름이 되어 사회에서 좌충우돌할 뿐만 아니라 무너져 내리고 있다. 심지어 이 손을 정부, 심지어 황궁의 대문까지 뻗었다. 서한 후기에 이르러' 용왕묘가 홍수에 떠내려갔다' 는 기세가 컸다. 이 점은 고대사서에서는 말하지 않았지만, 거연 유적지에서 출토된 한대와 위진 목간 수천 건에서 이런 사실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고대에 글과 서예는 결국 상류 사회가 소유한' 법보' 중의 하나였다. 물론, 우리가 이 조류에 충격을 받았을 때, 우리는 눈을 멀게 할 수도 없고, 눈을 멀게 할 수도 없다. 주나라 말기를 감안해 황제를 포함한 상류층은 7 개국으로 나뉘어. 목소리가 다르고 성격도 다르다. 혼란은 통제를 잃었다. 그들이 앞으로 한 일에서 알 수 있듯이, 당시 세 가지 원칙이 결정되었다. 하나는' 잔디 심기' 의 바람이 거세고 저항할 수 없고 억압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그래서 하늘에 맡기고 조건부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둘째, 예서는 한대의 통서로서' 유' 가 세운 제도이므로 절대 폐지해서는 안 된다. 초서를 받아들일 때는 반드시 예서의 특징을 유지해야 한다. 셋째, 개혁 중간에 규범에 주의를 기울이고, 규범적인 글자 책을 정리하고, 새로운 문풍을 보급해야 한다. 이것은 전세의' 긴급 장' 이다. 따라서 조창의 형성은 당시 상층분자 지혜의 결정체였다. 끊임없는 수정과 보충을 거쳐 날로 완벽해질 것이다. 한고조장이 장법으로 비준했을 때 절정에 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