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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서란 무엇인가?

초서는 사람들이 쓰기 편의를 위해 만든 획이 연속적이고 구조가 간단한 서체이다. 풀의 본의는 고대에는 경솔하고, 황급하고, 초안이 거칠고,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고, 미성숙하다는 뜻이 있었다. 초서는 조장, 금초, 광초로 나눌 수 있다.

서한과 원대에서 기원한 조장은 황문릉에 의해' 조장' 이라고 불린다. 동한 황제 장이 이런 문풍을 좋아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장탕회관은 "조장은 예서의 승리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조장은 지금까지도 예서 획을 보존하고 있다. 조창은 진말한 초에 생겨나 위진 () 에서 성행하였다. 당초 쇠퇴, 원명 부흥, 청대 침묵, 청말 부흥. 한대에서 두두는 역사상 최초의 조창 예술가로 최아이도 조창이라고 불린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최도라고 불렀다. 장지사는 두보 최조 청사에서 이름을 남겼다. 삼국 때 황제 조창이 최고였고 종도 이 몸에 능하다. 서진 () 때 소징 () 의 조창 () 예술이 절정에 이르렀고, 위관 () 과 함께 "한 벌 두 벌" 이라고 불렀다. 동진 때, Xi 현 부자와 위석석은 모두 조창의 전문가이다. 당송 시대에는 서예가가 배출되었지만 초서에 종사하는 사람은 매우 적었다. 초서라는 각법이 전해지면 전해진다. 원대에 이르러 조만이 한 페이지의 복고 작품을 가진 유일한 사람이다. 명대는' 삼곡' 이라고 불리는데, 그중 송크가 조창을 잘하는 유일한 것이다. 청말, 부흥, 심, 왕? 한 무리의 유명한 조창 예술가를 기다리다.

전세한 조창비각명편은 유씨의 급장, 월의첩, 사송, 육기의 댓글, 황제의 급장 (그림 2-52 참조) 등이다.

조창의 역사는 그리 길지 않지만, 현대 초서에 큰 긍정적인 역할을 했으며, 역사상 초서 작가도 많은 영양을 섭취했다.

바로 이런 풀이 조창을 대신했다. 전통적으로, 우리는 이것을 직접 초서라고 부른다. 사료에 따르면 이 풀은 한말 장지에서 기원했다. 그러나 그가 전세한 작품으로 볼 때 믿을 수 없다. 일반적으로 진나라 왕희지는 초서 대사로 여겨진다. 서예사에서의 그의 업적으로 사람들은 그를' 서예가' 라고 부른다.

그의 일곱 번째 아들, 왕 시안 (Wang Xianzhi) 도 성공한 서예가이며, 그는 항상 그들을 "두 왕" 이라고 불렀다.

두 왕과 그들의 아들은 이 초원의 기초를 다졌다. 역대 초서를 연구한 사람들도 나무를 세웠지만 이왕에 불법으로 거주하는 사람은 없었다. 이왕의 초서도 후세 사람들이 초서를 배우는 본보기이다. 왕희지의 초서는 17 첩으로 대표할 수 있다 (그림 2-53 참조). 이 게시물은 당태종 이세민이 산 왕희지의 책으로 제 1 첩의' 17 일' 로 붙여진 이름이다. 왕헌의 초서는 추석 스티커로 대표할 수 있다 (그림 2-54 참조). 이 게시물은 청나라 건륭 시대의 내궁에 소장되어 있다. 왕희지의' 빠른 눈 청첩', 왕훈의' 원보첩' 과 함께' 삼소원' 이라고 불리며 청궁에서 흘러나와 홍콩으로 유입됐다. 195 1 년, 주은래 동지의 직접적인 배려 아래 관련 부서는 무거운 대가로 회수해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수당 이래 초서는 기본적으로 이왕체계를 따라 발전해 왔으며, 그중에는 지용, 세남, 손, 안진경 등 많은 초서가가 나타났다. 그들은 비록 두 왕의 속박을 돌파하지는 못했지만, 모두 서예사에서 지울 수 없는 공적을 만들었고, 그들의 작품도 세인들에게 중시되고, 한 세대를 위한 본보기를 세웠다. 특히 손씨의' 서보' 는 서예 이론상의 중요한 저작일 뿐만 아니라 중국이다.

당나라 중기에 들풀이 나타났다. 광초는 바로 이런 풀을 기초로 더욱 난잡하고, 심지어는 미치기까지 한다. 광초는 한 글자의 작품에 개의치 않고, 분방하고, 기복이 심하며, 제멋대로 하도록 방임한다. 창립자는 장욱으로 볼 수 있다.

장욱, 그 단어' 고파' 는 이백의 시와 배민의 검법과 비슷해' 삼절' 이라고 불린다. 그는 늘 술에 취했을 때' 미치겠다' 고 외치며 펜을 내리고, 심지어 술에 취했을 때도 잉크로 가득 찬 머리로 글을 쓴다.

이어 와이소 스님이자 광초 작가다. 회소 () 와 글자장진언 () 은 서예사 전설의' 필묘 ()' 의 좋은 이야기이다. 즉, 그는 썩은 대머리필로 큰 무덤을 묻었다. 그도 술을 마시고 술에 취해 열심히 공부했는데, 갑작스러운 폭풍우처럼 순식간에 변했다. 그래서 서예사에서 장욱과 회소는' 장전광' 이라고 불린다.

무엇, 자칭' 사명 광신자' 는 당시 유명한' 음주 팔선' 중 하나로, 서류가 정교하다. 그와 장욱은 망년교여서 둘 다 초서로 유명하다.

황정견의 초서는 해서체와 행서와 함께 유명하다. 그 초서 대표작은 주로' 모두 좌석',' 이백월유회',' 꽃시' 등이다.

주윤명, 호, 당인, 문정명, 서진경은 오중 4 대 수재라고 불리며 당대에 초서가 특히 중요하다.

장서도는 명말 유명한 서예가로 초서를 잘한다. 대표 작품으로는' 마기행',' 후적벽부',' 악지론' 이 있다.

문징명은 아르바이트생으로, 특히 초서를 잘한다. 그 초서는 바람과 무용화 같고, 봄은 죽계를 부른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초서가 많은데, 이를테면 옥천척시에, 사면천자문, 모상 왕안인의 묘표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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