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200 점 애니메이션의 가치
200 점 애니메이션의 가치
애니메이션과 생방송 드라마의 본질적인 차이점은 애니메이션의 장면과 인물이 대부분 가상이며 과장이 특징이다. 리얼리티 드라마와 영화에 얼마나 많은 가상 요소가 있든 간에' 촉산전',' 스타크래프트' 등 대부분의 장면이나 캐릭터는 컴퓨터로 만들어졌지만' 리얼리즘' 을 바탕으로 한 (영화의 입체적인 기술은 많은 경우 가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애니메이션은 자의적인 스타일로 과장된 모습을 보여준다. 처음에 애니메이션의 본질은 사람들이 생물과 비생물을 포함한 다양한 물체에 인간의 사고와 활력을 부여하고, 관객 (주로 어린이) 의 요구에 따라 교육하고 지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올챙이 엄마 찾기' 는 올챙이 인류의 사고와 언어를 부여해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동물의 세계를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올챙이, 올챙이, 엄마 찾기, 엄마 찾기, 엄마 찾기, 엄마 찾기, 엄마 찾기, 엄마 찾기, 엄마 찾기) 최근 20 년 동안 일본 애니메이션의 변화와 발흥에 따라' 애니메이션' 의 본질 애니메이션의 발원지인 유럽과 미국 (사실 중국은 예로부터 애니메이션이 있었지만, 애니메이션은 유럽과 미국에서 발전했다) 이 의인화된 인간 이외의 생물과 비생물의 의도적인 애니메이션에 미치는 영향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주인공을 주인공으로 한 일본 스토리형 애니메이션이 점점 더 주목받고 있다 (가장 센세이션은'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 시리즈 애니메이션' 방송). 오늘날' 신세기 복음 전사' 등 수많은 우수 애니메이션이 방영되면서 애니메이션 산업이 성숙해지고 있다. 현재 일본 애니메이션의 특징에 따르면 드라마, 영화에 비해 가장 큰 특징은 과장된 요소 (예: 코난의 머리를 한 대 맞은 다음 무서운 큰 가방을 맞고 자신의 실력을 과시하기 위해) 와 의도적인 요소 (예: 코난에 자주 등장하는 흑인, 살인자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가 현실에서 나타날 수 없다는 점이다. 이것은 또한 애니메이션 예술의 가치를 표현한 것이다.
애니메이션의 좋고 나쁨을 평가하는 데는 고정된 기준이 없다. 일반적으로 줄거리가 1 위이고, 이어 장면 제작이 진지한지, 애니메이션의 분위기에 잘 맞는지, 그리고 화풍이 뒤 따른다. 화풍의 평가는 보기 좋지 않은 것이 아니라 애니메이션의 주제 (루루루수의 화풍을 지옥소녀에게 준다면 관객이 판자에 오를 것으로 예상됨) 와 자신만의 특색이 있는지 여부다. 또 애니메이션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는 관객의 나이 수준, 작품의 성격, 작품의 세계관, 배경음악, 영화의 시작과 끝의 애니메이션, 이야기의 줄거리가 완전한지, 주제에서 벗어났는지, 작품의 하이라이트가 두드러졌는지, 후반 제작이 일을 서두르는지 여부, 원작에 충실한지 여부, 원작의 줄거리가 원작의 정수에 부합하는지 여부, 독특한지 여부 등이 있다. 줄거리가 풍부하고 독특하며, 주제가 선명하며, 내용이 참신하고, 세계관이 선명하며, 섬세하고, 화풍이 신선하고, 관객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애니메이션만이 훌륭한 애니메이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