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감정에 관한 의론 논문 한 편

감정에 관한 의론 논문 한 편

감정의논문 (1)

열정은 이백의 노래입니다. "밖에 나가면 우리 세대가 쑥 사람인가요? 열정은 두보의 폐부의 말이다. "군자, 요순도 민풍을 순박하게 한다." 열정은 마오쩌둥의 "풍류 인물을 세어 오늘을 바라본다" 는 강렬한 느낌이다 ...

사람은 의기양양해야 하고, 자신의 의지와 정신을 가져야 하며, 의기양양해야 한다. 사람은 정신이 없어서는 안 된다. 하늘을 바라보는 삼나무처럼 견고한 기초가 없어서는 안 되고, 향기로운 꽃은 자신 없는 햇빛이 있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사람은 정신이 충만해야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다. "강 위의 맑은 바람과 산 속의 명월만이 귀를 들을 수 있고, 눈은 색깔을 볼 수 있다." 들깨의 정신이 충만하다. 관직과 문단에 오수를 쏟았지만 그는 여전히 의기양양했다. "물고기, 새우, 사슴의 친구" 는 한 점을 볼 수 있다. 현종은 비방을 당한 이백에게 돈을 주었는데, 그가 말했다. "진실한 얼굴을 영원히 볼 수 없는 고관 귀인들에게 어떻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을까?" 비록 그는 스타의 미덕과 제휘의 태양과 달에 재능이 있었지만, 그는 여전히 정서가 고조되었다.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묻고,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세 명을", "슬픔으로 인한 달에 술을 3 점 넣을까?" 세븐 포인트 검기, 침을 자수 입 반 번영 당나라. 만약 그가 무심코 화를 낸다면, 어떻게 이렇게 개방적인 마음가짐이 있을 수 있겠는가?

사람은 의기양양해야만 천고에 기억될 수 있고,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수 있고, 나라가 위태로울 때 나서게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수백 년의 비바람이 이미 풍백관의 약간의 잔혈을 씻어 버렸다. 수백 년의 조류가 썰물하면서 이미 바다의 한숨이 침수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수백 년의 서풍 사냥은 이미 늙은 목자를 휩쓸어 갔다. 수백 년의 황사는 이미 서역길의 낙타 벨소리를 침수시켰는데. 악무무의 뜨거운 피, 문천상의 붉은 마음, 소무의 대나무 꼬치, 장건 10 여 년 감옥, 이미 역사책에 기록되어 민족의 정신적 보물이 되었다. 만약 그들이 화를 내지 않는다면, 어떻게 이렇게 용감할 수 있겠는가?

사람은 의기양양해야 소멸되고, 짓밟히고, 추구하고, 의지받을 수 있다. 무대에서 그 선량하고 박애적인 천수 관음을 기억하십니까? 고려화는 농아인이지만 정신은 매우 높다. 그녀는 팔이 시퍼렇고 발바닥이 시퍼렇게 부어서 계속 연습했다. 마지막으로, 그녀는 손가락으로 인간성의 아름다움을 그려내고, 춤으로 내면의 감동을 해석하고, 중국을 감동시키고, 너를 감동시키고, 나를 감동시켰다. 만약 그녀가 화를 내지 않는다면, 어떻게 불행한 밑바닥에서 예술의 정점에 도달할 수 있겠는가?

열정은 인생을 성취하는 데 필요한 조건이다. 그러나 실생활에서도 정신이 부족한 사람들이 적지 않다. 그들은 부드럽고 풍요로운 시골에서 연약하고 무감각하며, 가무 승평에서 야망을 가라앉히고, 관능견마에서 인간성을 잃는다. 이 모든 것은 단호히 반대하고 타격하여 사회주의와 화합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길을 청소해야 한다.

사람은 의기양양하고 의기양양해야 한다.

감정에 관한 토론 논문 (2)

열정, 의미가 풍부한 단어는 무한한 묵상을 해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열정이 마오쩌둥의' 풍류인물 몇 명, 오늘도 본다' 고 생각한다. 이백의' 웃으며 하늘을 보고 외출한다. 우리 세대가 쑥인가?' "

열정, 내 눈에는 일종의 충동이다.

충동은 인류의 큰 결점이다. 그해 역사상 유명한 이릉전이 생각난다. 유비가 혼자 고집을 부리지 않고 관우의 복수를 한다면, 그는 몇 명의 대신의 건의를 따르지 않고, 출병하여 오동을 때리지 않을 것이다. 결국 장비, 황충, 80 만 대군의 목숨을 잃었고, 고명한 최후에 이르렀다. 유비가 이렇게 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까? 조금도 가치가 없다. 유비가 충동적이지 않다면, 역사는 반드시 다시 쓰여질 것이다. 그래서 충동하면 자신을 망칠 수 있다. 대신, 너는 깨어 있고 이성적이어야 한다.

머리를 맑게 하는 것이 성공의 관건이다. 사마이는 공명이 보낸 소녀 옷을 받고 자신을 짓밟을 때 하하 웃었다. 그는 다른 사람에게 굴욕을 당해서 의기양양한 것이 아니라 이성적으로 대면하여 결국 위국의 도시와 왕조를 구하는 데 성공했다. 이성이 우리의 주도정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옛사람들은 늘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라고 말하며, 슬림함이 최하위에 있다. 수양은 수양이고 수양이 좋지 않은 것은 충동과 같다. 수양이 좋지 않은데, 어떻게 앞의 일을 할 수 있습니까? 속담에' 충동으로는 큰일을 할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수천 년의 비바람이 정자의 그 작은 잔혈을 이미 씻어 버렸다. 수천 년의 조류가 썰물하면서 오강의 한숨이 이미 침수되었다. 천년이 긴 황사는 이미 전장의 참혹한 울부짖음을 침수했다. 그러나, 설령 전차의 교훈이 있다 하더라도 현대인들은 왜 전철을 밟을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감정은 우리가 하는 일이 아니어야 하고, 이성과 정신이 우리의 식량이다.

똑똑한 사람은 정말 총명하지만 충동적인 유혹에서 벗어날 수 없다. 이성적인 사람은 주저하지 않고 충동을 거부하고 성공한 사람으로 승진할 수 있다.

감정용사는 자신을 망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상처를 주었다.

우리의 목표는 우리의 감정을 거부하고 우리의 이성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감정의논문 (3)

"의기풍발" 이라는 단어는 "현대한어사전" 에서 이런 뜻을 가지고 있다: 의지와 정신, 예를 들면 의기양양하다.

이 항목은 모 주석이' 진원춘 창사' 에서 쓰던 것으로, 원어는' 선비 의기, 견책' 이다. 바로 이런 학자정신이 그로 하여금 혁명의 승리를 거두게 하고 중화인민공화국을 건립하여 그를 영원히 역사책의 위대한 지도자가 되게 하였다. 이것은 "신" 이라는 글자가 태극과 같고, 사상이 만물을 낳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바둑판에서 싸우면 초한 국경이 분명하다. 나는 항상 왕추항우와 한왕 유방을 떠올린다. 우길의 자살과 우마의 투강은 더 많은 사람들을 항우로 돌렸다. 홍문연의 유방은 소인일 뿐이다. 한씨네 자제가' 바람이 불고 구름이 날리는 것' 을 부르며 그들의 피가 끓게 하는 것을 들었지만, 역사의 바퀴는 유방이 항우보다 더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가 장건 낙타종을 사막에 업고 있다고 주장하는 것은 그가 위청을 사막에 대고 모래 깃발을 날리게 한 것이다.

모두 영웅이고, 모두 의기양양하지만,' 의기양양하다' 라는 단어는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초왕의 충동은 한왕과 다르다.

한나라 조정에서 우리는 한왕과 유방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그것은 한신과 사마천 () 에 대해 말할 수밖에 없었다.

한신 점병, 다익선' 은 우리가 잘 아는 성어이다. 전쟁터에서 군대에 가는 것이 얼마나 의기양양한가, 그러나 우리는 그 해에 그가 겪은 굴욕을 기억한다. 어떤 의지와 어떤 의논문이 그로 하여금 분노를 억누르고 오늘의 휘황찬란함을 이루게 할 것이다.

군자가 굴복할 수 있다' 는 것은 정신이고, (m.taiks.com) 강한 의지와 정신이다.

"역사가가 절창하고, 이소무운시" 는 노신 선생의 "사기" 에 대한 평가이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이 부패와 자구를위한 강한 의지와 활달한 정신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우리는이 운율 "리 사오 (Lisao)" 를 계속 흥얼거릴 수 없습니다.

우리는 정말 이런 정신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여자로서 무측천은 확실히 우리의 자랑이다. 역사상 유일한 여황제로서 그녀는 얼마나 의기양양하게 정관 개원의 휘황찬란한 시대를 창조했는가. 그녀의 정신은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역사상 권력을 잡은 여성이 적지 않지만, 그녀처럼 그 주막을 열고 금빛 용포를 입고 천하를 제패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녀의 정신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후세 사람들에게 공론을 위해 남겨준 비문에도 있다. 이 여자는 정신이라는 글자를 극치로 발휘했다고 할 수 있다.

예나 지금이나 이런 정신은 줄곧 우리 곁에 있다. 2003 년 양리위가 중국인의 하늘을 나는 꿈을 실현하는 것부터 2005 년 연회비 용군과 네해승의 비약에 이르기까지 중국 정신은 세계에 깊은 인상을 주었다. 생활에는 우리를 감동시키는 사람과 일이 너무 많다. 생활의 밑바닥부터 예술의 절정까지 태려화, 한 사람, 말등에서 편지를 보내온 우체부 왕순우가 가족을 짊어지고 여동생과 혈연 관계가 없는 홍전휘를 키우고 있다. 이 평범하고 위대한 사람들은 곳곳에서 위대한 정신을 구현하고 있다.

너무 많은 생양기, 양의생사상, 사상생만물' 은 영처럼 이 세상에서 아름다운 것을 많이 창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