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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시아 계급
영화' 페르시아 계급' 남자 주인공 길러가 나치 장교 앞에서 조작한 가짜 페르시아다. 이 말은 영화 줄거리처럼 간단하지만, 안의 심정은 매우 복잡한 것 같다.
페르시아 교과 과정은 제 2 차 세계대전 당시 나치가 유대인을 학살한 배경을 가지고 있었지만, 역사의 거대한 파도와 소용돌이 속에서 살아 있는 모든 개인이 역사의 피해자든 가해자이든, 사실 그렇게 보잘것없고 연약하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하지만 환경에 대한 무지나 무력감, 무력감, 무력감, 무력감, 무력감, 무력감, 무력감, 무력감, 무력감, 무력감, 무력감, 무력감, 무력감, 무력감, 무력감
젊은 유대인 자일스는 나치 수레에서 착하게 행동했고 페르시아 책 한 권을 샌드위치의 반으로 바꿨다. 독일 물류 장교 클라우스 코흐가 강제 수용소에서 페르시아어 선생님을 찾고 싶었기 때문에, 마침 나치 총구 아래 페르시아어 책이 페르시아인으로 가장했기 때문에 요행으로 살아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일명언) 나중에 클라우스 페르시아어를 가르치기 위해 그는 페르시아인 레자로 가장해 매일 머리를 쥐어짜고 다른 죄수의 이름을 기억해야 했다. 페르시아어 조작에 대한 영감으로 연합군이 해방되는 날을 맞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가 꾸며낸 페르시아어를 통해 그는 강제 수용소에서 사망한 유대인 2840 명의 이름도 기록했다. 이것은 수천 명의 유대인 희생자 중 일부일 뿐이지만, 이미 충분히 소중하다.
질러는 살아남았다. 그는 생사 선택 앞에서 약점과 투기로 생존 기회를 얻었지만, 옆 사람에게 혼란 속에서 지주의 페르시아 책을 훔치지 말라고 지적하는 장면이 있었다. 그의 내면의 본질을 설명하는 것은 여전히 좋다. 개인의 양심이 그 당시의 환경에 대항 할 수 없다고해도, 그것은 여전히 그렇다.
따라서 그의 단순한 재치뿐만 아니라, 그의 마음속 좋은 도덕적 배경이기도 하다. 무심코 여러 차례 그를 죽음의 위협의 변두리에서 구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죄수차에서 자신의 유일한 샌드위치를 옆에 있는 사람에게 나누어 줄 만큼 친절하지 않다면, 그는 페르시아서를 얻지 못할 수도 있고, 일련의 이야기도 뒤이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그가 그의 이탈리아 교도소 친구의 죽어가는 형제가 장교로부터 음식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지 않았다면, 진정한 페르시아 죄수들이 강제 수용소에 도착했을 때 그는 도망가지 않았을 것이다. 만약 그가 죽은 구옥친구의 동생을 농장 노동자로 위장하여 학살을 피하게 하지 않았더라면, 차라리 스스로 죽길 원했다면, 그는 결국 나치 장교에게 강제 수용소에서 나가지 않았을 것이다. 바로 길러가 이 일련의 사건에서 진심으로 내린 선택과 행동으로 그가 죽음의 위험을 몇 번이고 피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생존을 위해 위조페르시아어를 지어내야 했을 때, 우리는 그가 카메라를 마주하고 당황한 눈빛으로 그의 마음이 당황해야 한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었지만, 나치에 의해 파괴될 때까지 자신이 이미 의식을 잃었다는 것을 믿지 않고 자신의 페르시아어로 엄마를 불러서야 나치 장교를 얻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나치 장교 클라우스 코흐 (Klaus Koch) 는 잔인하고 냉혈했지만, 길러와의 교제에 따라 그는 더 이상 사악한 화풍이 아니다. 사람으로서, 그는 사실 독일의 일반 가정에서 온 평범한 사람일 뿐이다. 그가 세 살 때 어머니가 돌아가셨고, 아버지는 불구였고, 형은 테헤란으로 도망쳤다. 그는 원래 훌륭한 요리사가 되고 싶었을 뿐인데, 어느 날 갈색 유니폼을 입은 나치 젊은이들이 길모퉁이에서 웃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그렇게 자랑스럽고 영광스러웠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그래서 일시적인 충동으로 그는 친위대 조직에 가입했다. 그의 꿈은 페르시아어를 잘 배워서 전쟁이 끝난 후 테헤란에 가서 헤어진 지 여러 해 된 형을 찾아 독일 음식점을 열고 여생을 보낼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가 배운 가짜 페르시아어로 리사 (자일스의 페르시아어 이름) 에게 읽어준 그 시에서 나치 현실을 도피하는 그의 마음이 분명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내면의 평온을 찾는 것처럼 보이는 이 시는 강제 수용소에서 참사한 유대인의 이름을 짜고 있다. 생활은 이렇게 잔인하고 터무니없다.
다만 우리가 누구든 우리가 처한 시대를 피할 수 없다. 아쉽게도 모든 시대는 정치적이다. 더 불행하게도, 우리 시대의 대다수 사람들은 정치 속의 거짓말과 음모를 분간할 수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눈에는 대다수일 수 있지만, 각성과 이성은 소수의 눈에는 항상 소수의 일이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레폰의 오합지졸이 말했듯이, 군중은 대부분 맹목적인 집단이며, 그들은 무지에 쉽게 선동된다. 역사의 백미러에서만 당시의 터무니없는 것을 볼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 순간 그 시대의 일반인을 일부러 비판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클라우스처럼 강제 수용소의 다른 나치 병사들, 강제 수용소는 그들의 일상적인 일이다. 그들은 강제 수용소에서도 두 여군 간의 질투, 나치 병사 맥스의 승부욕 등 일반 작업 장면과 같은 에피소드를 가지고 있다. 일상생활에 넣는다면 직장에서는 정상이지만, 노동소에서 악마의 집행자로서 그들은 잔인하고 추악하며 변태적이다. 인간성은 그 시대에 무한히 왜곡되었다.
결국, 인간성의 선량함은 클라우스에게 약간의 미광을 드러낼 수 있었고, 그로 하여금 길러가 강제 수용소에서 탈출하는 것을 돕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네, 한 사람이 정치적 사유로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정치적 감정에 선동되어 그 체제에 의존하여 그 악을 거리낌 없이 퍼뜨리는 것은 용서할 수 없는 일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명언) 따라서 자신의 운명을 결정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무지, 맹종, 자기 방종으로 인한 모든 결과를 책임져야 한다.
역사의 거친 파도 속에서 사람들은 어떻게 이성을 배우고 내면의 정신을 유지해야 하는가?
선택의 여지가 없고 분투하지 않는 사회 환경에서, 사람들은 어떻게 인간의 양심의 바탕색을 포기하지 않는 것을 배울 수 있습니까?
이것은 아마도 페르시아반이 우리에게 주고 싶은 영감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