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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벽 석각의 분포

화산은 중국의 유명한 오악 중의 하나이다.

산시 () 성 화음 () 시, 시 동 120km 에 있습니다. 화산은 완전하고 거대한 화강암체로, 그 역사의 진화는 27 억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화산 동남북서쪽 오봉은 만개한 연꽃 다섯 잎으로 험준하고 이상해서 화산으로 불린다. 예로부터 중국의 유명한 관광지로 한위 이하가 도교명산으로 발전했다.

, 만산도관. 오늘날 많은 고대 건축물이 사라졌지만, 산등성이와 가파른 절벽에는 산봉우리와 계곡 사이에 도교제사와 수련을 위한 석굴이 많이 있는데, 72 개의 석굴이 있다고 한다. 대부분 원명 시대에 출토되었고, 소수는 당송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들은 중국 도교석굴을 연구하는 훌륭한 재료로 역대 유명 관광객들이 거대한 절벽과 석두 위에 새겨져 있다.

비문은 풍화가 벗겨지는 것 외에 수백 곳이 남아 있다. 많은 절벽 문자는 서예감이 강하고, 어휘가 간결하며, 산천의 배경에 번쩍인다. 역대 산에 파낸 돌계단, 도로, 잔도, 구름계단은 산세의 험준함에 따라 변하여 독특한 자연경관과 교묘한 인문 경관의 조화로운 화권을 형성하였다. 그것은 중국 전통 관광 문화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마애석각 서예 문화 화산 관광지에는 현재 마애석각 570 곳, 비석 300 여 원이 있다. 춘추전국시대 진소가 장인에게 갈고리와 사다리로 화산을 오르라고 명령한 이래 570 여 개의 화산석각이 있었다.

일 년에 255 회 시험을 봤는데 송대 이전의 탁편은 없어졌지만 명대 이후에는 잘 보존되었다.

화산마애석각은 연기바다처럼 오래되고, 역사가 유구하며, 규모가 크고, 수량이 많고, 글씨체가 복잡하게 변하고, 예술적 가치가 높고, 품위가 고아하여 우리나라 서예예술의 보고라고 할 수 있다. 서악은 화산을 유람하고, 오천년의 중국 서전을 보고, 화산석각을 내놓았다.

청대 학자 장태염 고증, 중국과 한하 모두 화산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황제, 야오, 순,, 한무, 무측천, 당 등 황제. 화산에 가서 대규모 제사 활동도 했다. 이백 두보 등 문인들이 화산의 시와 여행기를 천여 차례 읊었다. 역대 마애석각 수천 개. 한중보조화로 석문마애석각 (석문 13 품) 국무부가 발표한 최초의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보조화로 마애석각' 입니다. 비스듬한 길은 친링 전체에서 가장 길고 편리한 촉도이다. 석문은 동한 영평년 동안 뚫은 터널로, 세계 최초의 인공산교통터널이다. 역대 학자들은 석문터널과 남북절벽에 178 종의 석각을 새겼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국보로 불리는 석문 13 품이다. 석문 13 품은 고보 사도 석문터널과 남북 절벽 사이에 발표된 13 종의 마애석각입니다.

동한 전군이 찬양도 절벽을 열었는데, 원래 석문동 남쪽으로 약 1 리 떨어진 벼랑 사이에 위치해 있었다. 석두 () 는 운모편암 () 으로, 석판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중간에 도랑이 있다. 서예 스타일은 중간에 전서가 있어 상당히 오래되었다. 이런 서예 스타일은 중국에서 독보적이어서 국보로 불린다. 석문송' 은 전칭' 양동송송' 으로 이듬해에 건설되었다. 푸격곡',' 서협부' 와 함께' 한푸' 라고 불리며 이충의 걸작이자 서예의 보물이다. 고인의 교위 양이 여론을 반박하고, 결국 비스듬한 사선의 역사를 이어갔고, 동한 시절 친링 간 4 로 교차의 역사를 반영한 것이다. 이것들은 사서에 모두 기재되어 있지 않다. 그래서 역사 문헌 가치가 매우 높다. 석문송' 은 훌륭한 예서로서 고대 예서의 최고 수준을 대표한다. 그것은 고풍스럽고, 힘이 휘날리며, 천백 년 동안 서예가들이 앞다투어 모사한 가작이다. 청대 장조의는 "300 년 동안 한비를 연구한 사람은 얼마나 많은지 모르지만 아무도' 석문송' 을 배우지 않아 강건하고 분방한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고 평가했다. 겁이 많은 사람은 배울 수 없고, 나약한 사람은 배울 수 없다. " 이후 한대의 석각이 다시 나타났다. 예를 들면 양회, 양벽표기, 이정검기 등이다. 그들의 스타일은' 석문송' 을 물려받았지만, 또 발전했다. 그것은 "옥 냄비" 는 장량 들에 의해 작성 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것은 석문의 남보강에 위치해 있다. 그것의 모양은 거대한 옥색 대야와 같다. "부옥분지" 는 청대 포곡 24 경 중의 하나이다. 《롤학》은 왕조가 지은 것이다. 조조는 평생 한중에 두 번 간 적이 있다.

건안 20 년 (2 15), 조조가 오두미도를 공략하고, 장루는 싸우지 않고 이겼다. 두 번째는 건안 24 년 (2 19), 노장 황충이 여름을 참수하는 것이다. 이 석각은 그가 두 번째로 한중에 왔을 때 쓴 것이다. 그때는 책 한 권이 짱 물을 보고 눈처럼 튀었다. 글자 가로, 높이 67㎡, 폭148㎡, 지름 35-46㎡, 조조의 필체라고 합니다. 직경 6.5 ㎡' 왕위' 비문은' 고설' 이라는 단어와 크게 다르다. 낭떠러지는 비록 세월을 겪었지만, 글씨는 또렷하고, 풍운은 여전히 남아 있다. 석문명' 은 북위 영평포강 석문 동벽에 새겨진 절벽석각이다. 이것은 북위의 유명한 석조이다. 이 글은 북위 시대에 경사로의 전환을 표창하는 역사를 묘사하였다. 그 가치는 주로 서예의 예술적 가치에 있다.

호산댐이 건설되었다' 는 이 절벽은 원래 포하석문남 수십 개 강 서쪽의 절벽 사이에 위치해 있었다. 높이 226㎡, 상연 폭 565,438+00㎡, 하연 폭 506㎡. 절벽의 양쪽에는 약 65,438+05 ㎡가 튀어나오고, 절벽면의 양끝은 안쪽, 중간 부분이 돌출되어 있다. 본문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16 줄을 세로로 배열하고, 행당 9 자, 글자는 약 6 인치이다. *** 135 자,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5 년, 댐 건설, 군현, 상평사범, 수비대 사령관이 2 월에 노동자를 모집했습니다. 위어 6, 총 935 피트, 운하 410 피트. 목재는 공계, 72 만 4 천 9 백기, 인계, 15 만 9 천 800 기이다. 첫째, 4 년 여름, 홍수 6 위어 소진. 가을 에, 메신저 는 사람들의 손실이 매년 4 배 이상, 그래서 공식 무거운 금 구조 사람들 을 생각, 하인 으로 지시 되었다. 찰링, 가사조, 장이 이사이다. 이 글은 남송시대 호산댐이 홍수에 휩쓸려 관민이 보수한 역사를 기술하고 있다. 남송 () 최초의 관리원 모염 () 이 지은 것으로 송대 관리원의 대표작이다. 석문마애석각은 13 가지밖에 없지만 예서가 고력-한리-슈웨이-송리의 진화 과정을 반영해 다른 석각으로는 대체할 수 없다. 이 때문에 역대 서예가들은 모두 소중히 여기고 외국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일본의 유명한 서예가 야구용 선생은 "한중석문은 일본의 사단" 이라고 말했다. 그 중' 대개',' 석문송',' 양회표',' 석문명' 이 일본 초중고생 교과서에 포함됐다. 불구 마애석각은 남양시 방성현 소석점 향사문촌에서 남동쪽으로 8km 떨어진 상산중턱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동백산에 남아 있는 광맥으로, 현지인들이 불골이라고 부르며 당대에 파냈다. 조각상은 산에 있는 두 개의 천연 거석 위에 조각되어 0.2 미터, 남석 높이 2.6 미터, 너비 2.7 미터, 두께 1.5 미터로 조각되었다. 북시 높이 3. 1m, 너비 3.3m, 두께 2.5m. 총 32 개의 조각상은 138 로, 그 중 석남 4 벽 조각상은 66 개, 북시 3 면 조각상은 72 개입니다. 가장 큰 불상 1.4m 높이, 가장 작은 불상은 0.2m 높이입니다. 주요 내용은 1 불 2 제자, 또는 1 불 2 보살, 문수가 청사자를 타고, 푸현이 백상을 타고, 12 나한상, 12 팔 관음 등이 있다.

주로 석가모니불, 보현보살, 문수보살, 관세음보살, 아난, 예가, 비구 등이 있습니다.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자세가 다르고, 어떤 것은 얌전하고 단정하며, 상냥하고 친절하다. 어떤 금강은 분노하고 대담하다. 정교한 조각과 숙련된 기술. 그 풍격은 용문석굴과 비슷해서 고고 연구 가치가 높다. 향산사는 처음에 지은 것이다. 1986 은 성급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됐다. 서주 자방산 주봉 서쪽에는 마애석각의 새로운 경관이 있는데, 송백 사이에 약 400 평방미터의 면적이 비치고 있다. 석조인 사중화 20 년 (199 1 년-2011년) 으로 조각한 것입니다. 석각에는 당대 시인 50 여 수의 율시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십 명의 서예가가 진품 초서 예서 예서 전서 등의 형식으로 글을 쓴다. 시가 작품은 장량 찬양을 주제로' 장량 진왕',' 큰길 밟기',' 사면초가',' 장량 피리 불기' 등 역사 기록과 전설을 다루고 있다. 시는 시의 리듬을 엄격히 따르고, 운율에 있어서' 시는 수준을 따르고, 음율은 중원을 따른다' 는 원칙을 고수한다. 시가 비장하고 슬프여 역사를 정확하게 복원했다. 서수신 선생을 좋아하는 일곱 가지 필수 사항: "책 한 권을 업로드했습니다, 황석공, 전쟁터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푸른 하늘 밖에서 동굴과 피리가 패왕의 뿔활을 부러뜨렸다. "서향중선생의 대련처럼," 항우가 천고를 치면 장량소보다 못하다. " 그들은 모두 한나라 삼걸의 장량 중 하나인 정확하고 객관적인 묘사와 칭찬을 했다.

자방산 마애석각의 출현은 서주 인민에게 중화문화를 계승하고 수호하는 풍채를 보여 주며,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자방산에 새로운 문화적 내포를 더했다. 노산은 아름다운 자연 풍경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그 마애석각으로도 유명하다. 손담은 두 개의 석각을 기록하여 멀지 않았다. 동석에는 불광연화보살상이 있는데, 글자는' 산방이 손담채선약을 공급한다' 로 되어 있어 당대의 고승 손담래노산이 현종선약을 채취한 유물이다. 서시의 동쪽에는 여러 해 동안의 풍화로 인해 알아볼 수 없는 글씨가 하나 있다. 청나라의 기록에 따르면 이 절벽에는 69 자가 있지만 유행할 때는 37 자를 알아볼 수 있다. 이 글은 "당현종은 2 년 3 월 초 6 일 손담유에서 원산해로, 선약을 보았는데, 그 때문에 방선현이 생기게 되었다" 고 썼다. 이 석각은 노산에서 가장 오래된 석각이자 노산의 역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사료이다. 석조는 당현종 이융기와 관련이 있다. 대담하고 아름다운 황제는 노산에 사람을 보내 장수를 위해 약초를 채집했지만, 그는 네 명의 미녀 양귀비를 만났을 때 죽임을 당했다. "황제는 그때부터 그의 조기 청문회를 포기했다." 석각문자에서 알 수 있듯이 당대의 방사는 관일대에서 약을 채취하고 약산집을 지었다. 유명한 도관의 건립은 아마도 이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화루 관광지 고시 비문이 가장 많다. 원대 이래 노산화루 관광지는 노산에 놀러 온 고관과 학자를 위한 필수 여행지가 되었다. 현재 화루 관광지는 여전히 고시비각이 가장 많은 곳으로 30 여 곳이 있다. 원대 중신 왕사성, 명대 가징 2 년 진사 란전, 명대 산둥 진사 진이, 전진교 화산파 도사 조산, 유지견 등은 모두 화루산에 조각한 원석을 가지고 있다. 화루산의 자연 경관은 웅장하고, 지질구조가 특이하며, 절벽석각이 즐비하고, 역사문화가 풍부하고, 교통이 편리하며, 노산관광에 꼭 필요한 곳이다.

태청궁은 일명 청궁으로, 노산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도장으로, 상청궁, 노을동은 모두 그 속에 속한다. 그것은 기원전 140 년에 지어졌으며, 지금으로부터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태청궁의 석각에는 칭기즈칸의 성지, 추처기의 시사, 근대 강유위의 원작이 있다. 물론, 경계와 토지증서의 문서는 왕왕' 석각의 증거' 로, 노산 역사상 부동산 분쟁이 자주 발생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분쟁을 피하기 위해 석조가 기본이다. 상청궁의 외만주각에는 토지증서가 새겨진 석두가 있는데, 위에는 청나라 가경이 15 년 동안 측정한 사찰 부동산의 수가 정확하게 기록되어 있다. 노산지' 에 따르면, "태청궁 삼관전이 삼청전으로 통하는 통로 옆에 있는 석두 위에 만력 28 년 (1600) 태청궁이 복원된 후, 라이주부는 태청궁궁계를 4 개로 밝혀냈다 동쪽에서 장희안보탑, 서쪽에서 물까지, 남쪽에서 바다까지, 그리고 발묘까지 모두 향불이며, 땅 없이 국민을 위해, 결코 수업을 시작하지 않는다. 궁전 사이에 명확한 선을 그리고 증거로 석두 조각을 한다. "이 순간, 이 석두 은 후세 현지 농민과 태청궁 간의 분쟁을 피하기 위해 정부가 세운 것이다. 노산바수강 상류에서 고대 석각이 발견되었다. 이 절벽석각은 잘 보존되어 있고, 글자가 또렷하며, 서예 예술이 무겁고 고아하여 감탄을 자아낸다. 위에 새겨진 글자는' 태청궁계' 이고, 약간 작은 글자는' 꽃 탕자' 이다. 따라서 지세가 험난하고 인적이 드물어' 규각에서 기르는 것은 알 수 없다' 고 해서 노산각석은 기록이 없고, 동처에서 멀지 않은 곳에' 태청궁계' 가 있다. 지세가 험난하기 때문에, 나는 여러 번 찾았고, 모두 돌아가야 한다. 팔수강 주차장 안에 바닥에 누워 있던 경계비가 지금은 온데간데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라산 관광선 선녀사다리 부근의 태청궁에도 석조가 있다. 태산마애석각 65,438+0,000 여 곳 중 가장 유명한 곳은 당대의 개원 14 년 (726 년) 대관봉 절벽에 새겨진' 태산명' 으로 일명 당절벽이다. 절벽높이 12.3 미터, 너비 5.3 미터, 비문 24 줄, 총 5 1 자. 기존 1008 자, 글자 길이 16×25 cm. "어서" 라는 단어와 마지막 줄의 연도, 월, 일을 제외하고는 모두 관서이다. 이마 높이 3.95 미터, 예서' 태산명' 2 줄 4 자, 사이즈 45×56 센티. 서예는 강건하고 완곡하며 단연 창력이 있다. 이 비문은 당현종 이융기가 동악태산을 봉할 때 쓴 것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허암이 쓴 글자로, 한석 윤색용 펜과 정교한 사전이 배합되어 당대의 역사 서예 인감 예술을 연구하는 데 큰 가치가 있다고 한다

태산 남쪽 기슭을 따라 홍문 동쪽의 왕비산, 고묘군이 우뚝 솟아 있고 초목이 무성하고, 계곡이 빽빽하고, 석림벽립이 내려다보이고, 태산 남천문이 내려다보이고, 온 산이 구름처럼 붉고, 유난히 요염하며, 비림 전체가 성결한 선경 속에 숨어 있다. 1999 부터 한백옥마애석각의 조각은 이미 450 개의 마애석각으로 축적되어 500 여 개의 기념비를 지었다. 고대 유명인인 두보, 이백의 존함을 제외하고 오늘날의 서예 대가는 계공, 조박초, 심붕, 왕학중, 사맹해, 소화택 등이다. 시사가부로 칭찬을 받았는데, 총면적이 이미 20,000 평방미터를 넘어섰다. 아들은 말했다: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어진 자는 고요하다. 아는 자는 즐겁고, 어진 자는 장수한다. "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좋아하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는 뜻이다. 지혜로운 사람은 활동적이고, 어진 사람은 조용하다. 지혜로운 사람은 즐겁고, 어진 사람은 장수한다. 총명한 사람은 바로 총명한 사람이다. 똑똑한 사람은 사유가 민첩하고 사유가 활발하며 이성적 사고를 통해 성품이 흐르는 물처럼 활발하기 때문에 물로 비유한다. 어진 사람은 착한 사람이다. 마음씨 착한 사람은 이성에 안착하고, 선량하고 너그럽지만 충동적이지 않고, 성품이 고요하고, 태산처럼 안정되어 있기 때문에 산을 비유한다. 최호는 "청산은 끝이 없고 푸른 물은 영원히 자라지 않는다" 는 시를 가지고 있다. 그것의 시는 어떤 사람이 물을 감상하고 어떤 사람이 낙산을 감상하고, 어느 것이 더 즐겁고, 기질도 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관도 시운이 있다. "물은 눈을 보양하고, 산은 눈썹을 모은다." 보행자에게 어느 길로 가는지 물어보고 싶다면 눈썹이 반짝입니다. \ "보이는 바와 같이,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보고, 산천은 확실히 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다. 사람도 자신의 사랑과 추구를 가지고 있다. 옛말을 감상하는 동시에, 우리는 그들의 관점에 탄복해야 한다. 설령 도달할 수 없다 해도 동경해야 한다. 백마석은 태산 남쪽 기슭 홍문 동쪽에 위치하여 환락곡, 위왕산, 모모산 정양에 위치해 있다.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데, 두 개의 개울, 마강과 딸강, 산들이 둘러싸고 있고, 나무들이 울창하고, 과일나무가 우거져 있고, 꽃나무가 뒤섞여 있어,' 집집마다 석류가 있고, 집집마다 장수' 라는 명성이 있다. 산이 맑고 경치가 수려하며 인걸지령이라고 할 수 있다.

태산 남쪽 기슭에는 이 신비로운 산봉우리에 벌거숭이 바위와 송미절벽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전국시대에는 제위왕이 군대를 이끌고 진을 쳤기 때문에 위왕산이라고 한다. 1999 기간 동안 백마석촌위원회는 왕비산의 지리적 우세와 자연조건을 이용하여 전국적으로 당대 저명한 서예가를 모집하여 태산 문화와 자연 경관을 찬양하는 서예 작품을 널리 모집하여 왕비산에 조각하여 국내 규모와 영향력이 크고 예술 수준과 가치가 높은 대형 마애석각원을 형성하기로 했다. 왕위산의 천연석절벽군의 총면적이 2 만 평방미터를 넘는다. 칠성암 마애석각은 광동성 조경시 북부의 칠성암 풍경구에 위치하여 중국에서 보기 드문 거대한 마애석각 중의 하나이다.

칠성암의 마애석각 중 가장 오래된 것은 이영의 단주석실이다. 석각 전체 높이 l.07, 너비 0.79m, 본문과 제목, 비문 총 386 자 *** 18 줄, 비문 날짜는' 개원 15 년 (727) 정월 25 일' 이다. 석조의 왼쪽 중앙에는 말굽 모양의 마크가 있기 때문에 말굽 모양의 비석이라고도 한다. 말굽 모양의 자국은 송초에 처음 발견되어 청말까지는 석각에 이미 3 19 자가 있었다. 이제 흐릿하지만 인식할 수 있는 365,438+0 자, 304 자를 포함하여 273 자를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영 이후 역대 칠성암 놀러 온 문인들은 모두 칠성암 절벽에 시, 비문, 그림을 그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를 좋아했다. 523 개의 석각 중 당대 4 개, 송대 80 개, 원대 13, 명대 146, 청대 1 17 이 석각들은 대부분 석실암, 옥판암, 할머니암, 특히 석실암에 분포해 총 333 개의 석각을 모아 칠성암 마애석각각의 63.6% 를 차지한다.

문자 유형의 경우, 칠성암의 마애석각은 한자를 위주로 하고, 장문도 있다. 한자의 서체는 전서 예서 해서체 행초이다. 이 거인은 길이가 1 피트이고, 가장 작은 것은 0.5 인치에 불과하다. 많은 저명한 서예가의 걸작을 모아 남방의 독특한 서예 예술 보고를 구성하였다. 당대의 이영의 해서체, 송대 곽의 행서, 명대 오계방, 주우의 전서, 청대 홍의 전서, 청대, 진공인의 예서, 청대 지영의 초서는 모두 이 보고에서 유명한 예술 보물이다. 강서성 협강현 나전진 장가촌 서북의 계관산 절벽에 있다. 부지면적은 약 60 평방미터로 범프 정도에 따라 세 계단으로 나뉜다. 위에서 아래로 정통 2 년 (1437), 천순 5 년 (146 1), 성화 7 년 (144) 이 새겨져 있다 완전한 해서체. 큰 전체 피트, 작은 인치 이상, 글씨체가 단정하고 섬세하여 약간 산만하다. 원래의 벽에는 해진제가 쓴 시가 있었지만, 일찍이 마을 사람들은 석두 집을 짓고 파괴해 버렸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산 뒤에는 물 같은 돌대 두 개가 있는데, 이를 쌍수석이라고 한다. 1984 년 7 월, 협강현 최초의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