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명인의 명언고시
명인의 명언고시
1 .. 관루비둘기, 강주에서, 조숙녀입니다, 군자 호호. ("시경")
2. 은감은 멀지 않다. 여름 후의 세계에서. ("시경")
3.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4. 황종이 파괴되고 기와주전자가 천둥을 친다. (굴원)
5. 화자는 무죄이고 화자는 경고를 받습니다. ("돌 창" 서문)
6. 노마는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국난으로 죽고 갑자기 죽다. (조지)
8. 산은 결코 높지 않을 것이고, 물은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조조)
9. 촉도는 통과하기 어렵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이백)
10. 만리 영기로, 산이 날고 있다. (목란시)
1 1. 걱정을 해결하는 방법은 두강뿐이다. (조조)
12. 모두 걱정할 것이 없다. (이백)
13. 국화 잔가지에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서리가 있다. (소식)
14. 하늘과 함께 춤을 추며, 의지가 높다. (도연명)
15.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도연명)
16. 아침에 폐기물과 오물의 원인이 개선되어 데이악이 호미로 돌아왔다. (도연명)
17. 기필감상 감사. (도연명)
18. 장년이 아니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제때에 자신을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19. 이 산은 예평초 근처에 있고, 이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이백)
20.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한다. (이백)
2 1 .. 만 권 이상의 책을 읽으며, 붓을 신처럼 쓴다. (두보)
22. 펜은 비바람에 놀라고, 시는 귀신을 울린다. (두보)
23. 내 앞에 지나간 그 시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첸 지앙)
24. 그러나 인치 허초는 삼춘휘를 얻는 데 또 얼마나 많은 정이 있는가. "맹교"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쪽으로 흐른다. "신 기아"
26. 달, 지금은 이미 바다, 하늘 끝 * * * 상공에 있다. (장구령)
27. 세상이 얼마나 광활한지, 나무가 천국에 얼마나 가까운지, 달이 수면에 얼마나 가까운지! 。 "맹호연"
28.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두보)
29. 3 개월의 전쟁 후에 고향에서 온 소식이 금 1 톤보다 낫다. (두보)
30.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3 1 .. 별이 텅 빈 곳에서 기울어지고 달이 강의 상류에서 달려왔다. (두보)
32. 주문주취가 나고 길이 얼었다. (두보)
33. 가난한 해, 이연에 대한 걱정, 장의 뜨거운 한숨을 위해. (두보)
34.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을 알고, 집 안의 달빛은 얼마나 밝을까! 。 (두보)
35.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컸다. "바이 주이"
36. 사막은 외롭고 곧고, 긴 강은 엔화가 떨어진다. (왕위)
37.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왕위)
38. 3 년 두 문장, 한 곡 두 눈물. "지아 가이드"
39. 성인은 이기적이지만 그는 원원을 걱정한다. (첸 지앙)
40.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4 1. 느릅나무는 늦었다고 말하지 마라. 아직 구름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유우석)
42. 같은 뿌리에서 태어난 이상 급하게 서로 볶아서는 안 된다. (조지)
43. 새가 연못가에 서식하고 월하승이 문을 두드린다. "지아 가이드"
44. 나는 봄을 다투지 않아서 모든 사람들이 부러워한다. "육상 여행"
대나무는 여전하지만 꽃향기는 여전하다. "돈, 소엽"
46. 이 강은 천지를 가로지른다. 그곳의 산의 색깔은 옳고 그름이다. (왕위)
47. 매미 숲이 고요하고 새가 더 그윽하다. (왕위)
새장 속의 새는 숲을 사랑하고, 연못 물고기는 근원을 잃는다. (도연명)
49. 석양은 한없이 아름다워서 다가올 어둠에 매몰되었다. "이상연"
50.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귀신이다. (이청조)
5 1 .. 운곡과 맹곡의 안개가 악양성을 뒤덮고 있다. "맹호연"
52. 다른 어떤 자연 꽃보다 이식을 더 요구하지 않을까요? 。 (장구령)
53. 금이 더러움이라면 간담은 철처럼 단단하다. "스톤카이"
54. 질풍은 강초를 알고, 판탕은 충신을 안다. (이세민)
55. 예로부터 인생은 죽지 않고, 단심을 취하여 청사에 따르다. (문천상)
56. 가지 끝에 버드나무가 적고, 천애방초가 많다. (소식)
57. 동쪽은 해가 뜨고 서쪽은 비가 내리고, 길바람은 화창하지만 햇살은 맑다. (유우석)
58. 만약 내 허리띠가 점점 넓어져서 사람을 초췌하게 만든다면 나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유용)
59. 우리는 하늘에서 날고, 새 두 마리가 하나가 되어 대지에서 자라고, 나무 한 그루의 가지 두 개가 ... (백거이)
60.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다. 이 증오는 끝이 없다. "바이 주이"
6 1. 해돋이에는 강물이 불보다 더 빨갛고, 봄에는 강물이 파란색처럼 푸르다. "바이 주이"
62. 먹구름이 가라앉기 시작하자 사건이 그들 앞에 그림자를 드리웠다. "돈, 허혼"
63. 두 잔디의 이름이 꺼지고 강이 영원히 폐지된다. (두보)
64.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65. 삼산이 반쯤 떨어진 하늘 밖, 한 수분의 백로주. (이백)
66. 꽃은 직접할 수 있고,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접어라. "두추모"
67. 나는 신이 다시 일어서 재능에 구애받지 않고 재능을 내려놓으실 것을 제안한다. "공 지젠"
68. yunheng 친링 어디 집, 눈 포옹 푸른 말. "한유"
69.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전에, 우리는 천 번을 외쳤고, 천 번을 재촉했지만, 너는 여전히 얼굴을 가리고 있다. "바이 주이"
70. 인재가 배출되고, 대대로 이어지며,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청, 조 이순신)
7 1. 하지만 용성을 날게 하고 후마에게 음산을 건너도록 가르치지 않는다. (왕장령)
72. 나는 칼을 가로질러 하늘을 향해 미소를 지으며 쿤룬 산에 머무를 것이다. (탄 시통)
73. 가까운 물은 달을 얻기 쉽고, 햇빛은 화초와 나무를 만나기 쉽다. (송,)
74.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칼로 베었지만, 더욱 슬픈 것은 잔을 들어 근심을 해소하는 것이다. (이백)
75. 하지만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두보)
76.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는데, 나는 오히려 긴 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앞으로 나아간다. (두보)
77.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짓는다면, 100 개의 주문이 있고, 6 개 궁전의 가루와 페인트는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바이 주이"
78. 한 사람이 타향에서 낯선 곳에서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한다. (왕위)
79. 내 몸에는 화려한 봉황 같은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이상연"
80. * * * 서창초를 자르지만 늦비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이상연"
8 1.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이상연"
82. 먹구름이 도시를 무너뜨리고, 파괴하고, 햇빛이 태양을 비추고 있다. (이가)
83. 구사회에서 왕세당은 평범한 백성의 집으로 날아갔다. (유우석)
84. 천돛은 침몰선의 한쪽에 있고 만목춘은 병목 앞에 있다. (유우석)
85. 이전 노래를 넣지 말고 새로운 버드나무 가지를 들어보세요. (유우석)
86. 상인은 그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부른다. "두목"
87. 빈 침대에 누워 비바람을 들으면 밤에 누가 옷을 수선합니까? (송, 축주)
88. 봄바람과 녹색 강남 해안,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요? (왕안석)
89.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하루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90. 봄 정원은 닫을 수 없고 벽에 아몬드 하나가 나왔다. (송, 예소옹)
9 1. 춘조는 연해평에 있고, 해상명월은 조수 속에서 태어난다. "돈 장"
92. 춘성 곳곳에 꽃이 피고 한식 동풍류비스듬하다. "당, 한"
93. 춘조대는 비가 늦고 급하여 들녘에 배가 없다. (위) 에 따르면
94.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전 일이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지고 동풍이 일고 꽃이 만발했다. "이상연"
95. 세상일이 혼탁하여 나는 혼자이고, 사람들은 모두 술에 취해 혼자 깨어난다. (굴원)
96. 낙양 친지들이 서로 물으면,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다. (왕장령)
97.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에 남아라. (유 키안)
98. 우리 반은 전선에서 죽임을 당했지만, 나머지 절반은 아직 살아 있고, 여전히 캠프에서 아름다운 소녀들이 그들을 위해 노래하고 춤을 춘다. (고석)
99. 봄을 탓하지 마라, 강남은 좋은 곳이지만. (명나라,)
100. 죄송합니다. 식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켰다. "두목"
10 1. 동풍이 맞지 않아 구리 참새대 봄이 두 조를 깊이 잠갔다. "두목"
102. 탁주 한 잔은 만리의 귀착점이지만 염언은 행복하지 않다. "범중연"
103. 봄밤 천금, 꽃향기 월음. (소식)
104 서리 밤, 강단풍 어화수면.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장계)
105. 옷에 흠뻑 젖고 싶은데 얼굴을 불어도 춥지 않아요. (송 지남)
106. 운하는 어떻게 이렇게 맑을 수 있습니까? 왜냐하면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주) 에 따르면
107. 두 감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아침저녁이다. (진관)
108. 종이에서 얻은 것에 대한 이해가 얕아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육상 여행"
109. 종횡무진 자신의 능운필로, 다른 사람의 불쌍함을 경배한다. (원호문)
1 10. 다음날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연꽃 색깔은 다르다. "양완리"
1 1 1. (관한경)
1 13. 동풍을 감지하고 항상 봄이다. (주) 에 따르면
1 14. 앞길에 지기가 없는 것을 걱정하지 마라, 천하가 모두 너를 안다. (고석)
1 15.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송,)
1 16 (송, 송 치)
1 17. 서호와 서호를 비교해야 한다면, 그것을 좀 짙게 하는 것이 항상 적합하다. (소식)
1 18. 가지각색의 문구와 자를 선물하고 싶은데 어디서 알 수 있나요? "슈만"
1 19. 황사는 백전백전으로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왕장령)
120.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위안 젠)
12 1. 날씬한 그림자가 얕고 황혼에 향기를 풍긴다. "임보"
122. 석양과 외로움이 일제히 날고, 가을물 * * * 하늘은 한 가지 색이다. "왕보"
123 은 산등성이의 가장자리에 있는 산봉우리처럼 보입니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소식)
124. 외진 마을에서 자야지, 자애하거나 나라를 생각하고 있다. "육상 여행"
125. 나는 평생 티베트인들의 좋은 점을 이해하지 못하고 곳곳에서 여러분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돈,)
126. 천리꾀꼬리가 청영홍을 부르고, 수채가 술기를 달았다. "두목"
127. 한 도국의 마음, 천년의 역사가 승승장구하다.
128. 왕사북정중원의 날, 가제는 낭송되고 잊혀지지 않는다. "육상 여행"
129. 유민들은 눈물을 흘리며 또 1 년 동안 왕사를 남쪽을 바라보았다. "육상 여행"
130. 큐슈의 노여움은 풍뢰에 따라 천마차의 슬픔이다. "공 지젠"
13 1.30 명성: 먼지와 흙, 8 천리 구름과 달. "악비"
132. 배고픈 돼지고기, 미소, 훈노혈을 갈증했다. "악비"
133. 나는 3 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왔다. 가을의 슬픔을 안고, 나의 백년의 슬픔을 안고, 나는 혼자서 이 고봉에 올랐다. (두보)
134. 위에서 그는 녹색의 허공을 찾고, 아래, 노란 샘물을 찾았지만, 그는 두 곳 모두 그가 찾던 것을 찾지 못했다. "바이 주이"
135.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육상 여행"
136. 자기도 모르게 떨어지는 꽃을 피웠지만, 또 만난 듯한 얼굴로 돌아왔다. (연 슈)
137. 수천수만의 가정이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왕안석)
138.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건곤으로 가득 차게 해라. (왕관)
139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근본적으로 바위 속에 있다고 주장한다. 노력과 끈기, 남동 서북풍. "정판교"
140. 청산은 충골로 가득 찼는데, 왜 그들이 죽었을 때 부츠를 신고 있었을까?
14 1.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하면 꽃을 더 잘 보호할 수 있다. "공 지젠"
142. 만약 내년에 내가 적청이라면 복숭아꽃에 보고할 것이다. "황초"
143. 국가의 생사존망, 당신은 화복으로 피할 수 있습니까? (임측서)
144. 모든 꽃이 꿀을 채취한 후, 누가 고생하는지, 모두 달콤하다. 돈? 로인)
145.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삼삼)
146. 밤에 누워서 비바람을 듣는다. 철마 빙하의 꿈. "육상 여행"
147. 창아는 선단을 훔친 것을 후회해야 한다. "이상연"
148.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심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이상연"
149. 혼자 강바닥에 있는데, 나는 어렴풋이 달빛이 물과 같다고 생각한다. 돈? 조미)
150. 해마다 그녀는 신부 드레스에 다른 여자아이들을 위해 금실을 꿰맸다. 돈? 진 도옥)
15 1. 올해 현에는 또 돼지뼈가 추가되었고, 돼지뼈는 모든 생물의 혈액이다. "두순학"
1522.20 만명이 무장해제되었고, 아무도 남자답지 않았다. 돈? 후아 부인)
153. 아름다운 보석 뒤에는 파도가 가득한 모래가 있다. (유우석)
154. 바람이 불자 위가해는 고향으로 돌아갔다. 앤드류의 전사들은 항상 찾고 있다. "유방"
155. 길이 길지만, 이것은 수리이기 때문에 나는 위아래로 갈 것이다. (굴원)
156. 바람이 소슬소슬하여 장사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 정책)
157. 산을 뽑는 것은 화를 내고, 불리할 때는 죽지 않는다. 죽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만약 당신이 걱정한다면요? (기록)
158.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은 이미 희미한 불빛 아래 있었다. "신 기아"
159. 흐르는 봄이 가는 것은 천지다. "리 웨이"
160. 모도가 사라지지 않고, 서풍이 휘몰아치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이청조)
16 1. 계속 자르면 여전히 혼란스러울 것이다. 슬픔, 특히 마음속의 맛이다. "리 웨이"
162. 네가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마치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리 웨이"
163. 빈둥거리지 말고 하얗고 슬프다. "악비"
164.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고,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 하늘을 바라보았다. (연 슈)
165 명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은 기복이 있다. 이 일은 오래되고 어렵다. 사람이 오래가고 천리가 아름답기를 바랍니다. (소식)
165. 꽃이 시들고, 붉은 살구가 푸르고, 제비가 올 때 사람들은 푸른 물 속을 왔다갔다한다. ○ 소송 시의' 죽은 화련'
166. 월스타는 희귀하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가 나무를 세 바퀴 돌았다. 그들은 어떤 지점에 의지할 수 있습니까? ○ 삼국조의 《쇼트트랙》
167. 몇 마리의 초기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쟁탈하고, 그들의 새 제비가 봄날의 흙을 쪼아먹는다. ○ 돈 바이 주이 "전당호 봄 투어"
168. 누가 클라우드에 금서 한 권을 보냈습니까? 단어 기러기 반환, 달 전체 서쪽 건물. ○ 송려청이 찍은' 매실 한 토막'
169. 오래된 숲으로 둘러싸인 새들의 울음소리 외에는 아무것도 들리지 않는다. 수컷은 부드럽게 회전하고 암컷을 따라간다. ○ 당 이백 《촉도난》
170. 재잘거리는 새는 때때로 손님을 설득할 수 있지만, 낯선 불량배들은 계속 도발하고 있다. ○ 송신치희의' 자천천, 거위호 귀환, 병'
17 1. 깊은 샘의 물고기, 구름 속의 새, 영원히 소개팅 ○ 당 항스의 작별을 할 필요가 없다.
172. 솜벌레는 아들이 있는데 무거운 짐을 지고 있다. ○ 시경 소야 작은 그릇
173. 외로운 다리와 꿈, 논 깊은 곳의 풀벌레가 노래하고 있다. ○ 송천여일의' 조기 여행'
174. 천자나비가 깊어서 잠자리가 물과 함께 천천히 날아간다. ○ 당 두보 《곡강 2 곡》
175. 소호가 막 뾰족한 뿔을 드러내자 잠자리는 벌써 그의 머리 위에 서 있었다. ○ 송양완리의 작은 연못
176. 나의 초가집 입구에서 내 지팡이에 기대어 저녁바람 속의 매미 울음소리를 들었다. ○ 위 "쓰가와 오두막에서 보낸 편지"
177. 하늘은 창야이고 바람은 풀을 불고 소와 양은 낮다. ○ 북제 민요 칠레 노래
178. 까마귀는 석양을 던지고, 피곤한 말은 빈 산에 간다. 리우 당나라 Changqing \ "소주 bixiting 전력 을 쫓는 메신저 를 밀어 \"
179. 바동 삼협 무협장, 원숭이가 눈물을 머금고 세 번 불렀다. ○ 이영 북부 도원의' 수경 주강강' 은 어가입니다.
180. 광활한 하늘에서 오는 날카로운 강풍 속에서 원숭이는 흐느끼고, 새는 맑은 호수와 하얀 모래사장에서 집으로 날아간다. ○ 당 두보 《높이 오르다》
18 1.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솟아오른다. 태양과 달 여행, 나가면.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 삼국 카오 웨이 카오 "샤먼을 걷다"
182 맑은 하늘,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다. ○ 도금원명의' 9 월 9 일'
183. 세상이 얼마나 광활한지, 나무가 천국에 얼마나 가까운지, 달이 수면에 얼마나 가까운지! 。 ○ 당멩 호연의' 건덕 야박'
184.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졌지만, 나는 긴 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었다.
185. 별은 텅 빈 곳에서 내려다보고, 달은 하류를 따라 ○ 두보' 하룻밤 이국' 으로 내려간다.
186. 한 사람, 하늘이 흐릿하고 지평선이 좀 작다. ○ 심씨 《가장 가까운 꽃》
187. 석양이 서쪽으로 내려와 까마귀 밖, 남동쪽 400 주. ○ 왕송량원의' 호주가'
188. 숲 속의 매미는 조용히 울고, Tonamiyama 는 더 그윽하다. ○ 남조계 《입약시》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푸른 이끼에서 햇빛이 나를 쏘는 소리를 들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위저
190. 나의 길은 구불구불하여 나뭇가지와 꽃으로 가려진 계곡을 가로질러 불교 정수소로 왔다. ○ 당창감' 단산사 뒤의 선림'
19 1. 한 사람, 외로운 풀냇물이 있고, 나무에 황달이 노래를 부르고 있다. 봄물결은 비가 오는 저녁의 급함을 가져오고, 들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 서계추주에 돈 위 오영이 있다
192 ○ 당두목 《산행》
193. 새가 연못가에 서식하는 나무, 스님이 월문을 두드리다. ○ 당나라 지아 도로 \ "리 닝 서식지 조용한 \"
194. 오는 사람이 적고, 고송학도 특별히 붐비지 않습니다: ○ 당가도 소선사.
195. 서래풍이 시원하고 물결이 고요하다. ○ 소송석의 《천적벽부》
196. 산이 높고 달이 작아서 진상이 드러났다. ○ 돌의 《후적벽부》
197. 바람이 불고 이슬이 불고 있다. 일엽편주가 깊어 갈매기가 놀라지 않는다. ○ 왕송지의' 용치아카시아'
198. 늙은 등나무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늙은 길 마른 말.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천애에 있다. ○ 엄마 원조 치원 《천정사 추사》
199. 서양까마귀는 몇 도 날고, 물은 고촌 주위를 돈다. ○ 수이 실전 칭호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마을 옆: 마을 밖으로 포위하다. ○ 당태호는' 노인마을을 지나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