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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달 의미 설명
현대 해석
현대한어사전' 의 정의에 따르면 이 단어는 명사로서 정업을 하지 않는 무량한 사람들을 가리키는 데 많이 쓰이는 무뢰한이다. 동사로서 이 악인들의 나쁜 언행을 묘사하다. 하지만 어원적으로 볼 때,' 불량배' 는 비하적인 단어가 아니라 노숙자들을 가리킨다.
고대 해석:
"유" 와 "맹" 은 원래 독립된 단어였다. 기존 연구에 따르면' 흐름' 의 본의는 동사로 물의 흐름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다야 창무' 에서 흐름은' 한 송이 산처럼, 한 시냇물은 강처럼' 로 묘사된다.
나중에는 방랑, 배회라는 의미, 즉' 흐름, 죽음, 탈출, 헤엄치는 사람' 으로 이어졌다 Shuowen ""멩 "단어 해석:" 멩, 사람들 "; 어원학에서는' 본의는 망명자를 가리킨다' 고 해석한다. " 예를 들어,' 펑웨이망' 이라는 시에서' 맹몽, 보물은 죽음을 무릅쓰지 않는다' 는 뜻은 고대 중국어에서의 표현이다.
불량배 개념의 고정 관념;
학계:
건달' 의 정의는 일반적으로 광의와 협의로 나뉜다. 예를 들어 1986 로 편집장의' 중국어 대사전' 은' 건달' 이라는 단어에 대해' 백수',' 이어 악행을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 이라고 설명했다. 둘째, 음란한 수단을 사용하거나 물을 뿌리는 등 나쁜 행위를 가리킨다. "
넓은 의미의' 건달' 은 일반적으로' 무직자' 를 가리킨다. 협의적으로는' 악을 행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는 소인을 가리킨다.
사회학:
마르크스는 사회학적 관점에서' 건달 무산자' 라는 단어를 도입하여 실업건달을 설명했다. 그의 저서에서 그는 불량배 무산자가 "구사회 최하층의 수동적이고 부패한 부분" 이라고 생각했고, 그들은 때때로 무산계급 혁명에 휘말렸지만, 그들의 전체 생활상황 때문에 매수되어 반동활동에 종사하는 것을 선호했다.
또한 마르크스는 "중세 반동파가 칭찬하는 건달은 용감하고 무정하며' 게으름' 은 그에 상응하는 보완이다" 는 것을 보았다. 마르크스의' 건달 무산자' 에 대한 해석은 중국 고대 건달 집단과 다른 시공필드를 기반으로 하지만 여전히 통하는 점이 있다.
마르크스주의는 사회계층의 정치적 특징, 불량배의 무산계급 신분, 계급 소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기 때문에 많은 작품들로부터 칭찬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