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어떤 전통극이 있습니까?
어떤 전통극이 있습니까?
곤곡, 일명' 곤곡',' 곤곡' 은 일종의 오래된 희곡이다. 장쑤 곤산에서 유래한 것으로 명중엽 이후 유행하기 시작했다. 곤곡 풍격이 아름답고 부드럽고 섬세하며, 수양을 표현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는 것은 중국 고전 희곡의 대표이다. 200 1, 쿤곡은 유네스코에 의해' 인간의 구두와 무형문화유산' 으로 등재되었다. 대표작:' 15 관',' 샤홍' 등.
월극: 저장성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으로 주로 여배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938 이후' 월극' 이름을 사용합니다. 65438 년부터 0942 년까지 원설핀을 대표하는 월극 여배우가 월극의 연기와 노래를 개혁해 연극과 곤곡 공연 예술의 장점을 흡수하여 부드럽고 섬세한 연기 스타일을 형성했다. 홍루몽'' 양주'' 상림형수' 등 대표작.
예극:' 하남 방자' 라고도 합니다. 명말에 하남에 들어온 산시방자는 하남 방언과 민간 곡조를 결합하여 발전하여 현재 하남 허베이 산시 산둥 등에서 유행하고 있다. 노래 곡조가 높고 유창하며 공연 스타일이 소박하다. 화목란 대표작 무 등.
광동극: 광동, 홍콩, 동남아 등 광둥어 지역에서 유행한다. 청초에 형성되어 외지에서 들어온 고강, 곤곡, 피황, 방자와 현지 민간 음악이 결합되어 있다. 음악은 판자 공동이자 음악 스타일이다. 연화등'' 관한경' 등 대표작.
진강: 산시 지방극, 일명' 산시 방자' 는 최초의 방자극종으로 명나라 중엽에 형성되었다. 그의 연기는 거칠고 소박하며, 노래 곡조가 높고 격정적이며, 비극적인 줄거리를 잘 표현한다. 극목은' 나비컵',' 거북이산',' 삼피' 등이다.
평극: 청말, 허베이 () 현 소곡' 맞은편 연화락' 을 기초로 형성되었다. 그것은 가장 먼저 허베이 농촌에서 유행하다가 당산에 진입하여' 당산낙자' 라고 불린다. 1920 년대 전후로 동북에서 유행했고,' 유교아',' 꽃위매체',' 양삼언니의 하소연' 등 구어화 창법이 있었다.
진극: 일명' 중로 방자' 는 진산 교계의 산선방자에서 산서까지 발전하여 산서의 언어 특징을 결합하여 형성되었다. 현재 산서중부, 내몽골, 하북에서 유행하고 있다. 음악 스타일은 고음일 뿐만 아니라 부드럽고 섬세하다. 공연이 통속적이고 간단하다. 유명한 레퍼토리는' 금가지를 치다',' 작은 잔치',' 그림을 팔아 문을 열다' 이다.
황매극: 안후이에서 유래한 것으로 안휘 강서 호북 일대에서 유행한다. 그것의 전신은 황매 지역의 차 채조였다. 청중엽 이후 일종의 민간 희곡이 형성되어' 황매조' 라고 불리며 안칭 방언으로 노래를 불렀다. 1950 년대 엄봉영 등의 개혁으로 휘장극은 날로 성숙해져서 안후이 지방극종으로 발전했다. 명극은' 천선배',' 견우직녀',' 여서' 등이 있다.
한극: 호북, 하남, 산시 등지에서 유행하는 극종을 가리킨다. 그것은 호북에서 유래했는데, 본명은' 초조' 혹은' 한조' 였다. 주조는 서피조 () 이며, 황아조 () 도 부른다. 지금까지 거의 300 년의 역사가 있다. 주요 레퍼토리는' 우주전선',' 자두 두 두 개',' 심도 대학교' 등이다. 이 밖에 상덕 호남 광동의 한극도 있는데, 모두 다강극으로 호북과는 큰 차이가 있다.
호남 지방 극종: 창사 () 샹탄 () 일대에서 유행하며 명대 익양극 () 에서 유래한 뒤 곤곡 () 피황극 () 을 흡수하여 고강 (), 저표 (), 곤곡 (), 난탄 () 을 포함한 다강극 () 을 형성했다. 극목은 비파, 흰토끼, 배월 등과 같이 높고 제멋대로 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호남 고화극: 호남 고화와 꽃등극의 총칭으로 창사고화, 악양고화, 상덕고화, 형양고화, 소양고화 등을 포함한다. 그들은 서로 다른 무대 언어를 가지고 있어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했다. 고화극의 공연은 소박하고 즐겁고 활발하며, 소생 쇼단 광대를 주업으로 한다. 연극에는' 사격새',' 앞머리 장작' 등이 있다.
가와극: 쓰촨 성의 한 지방극으로, 쓰촨 및 그 주변 지역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곤곡, 고강, 후금극, 연극, 등희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각자의 연극이 있다. 가와극은 가창곡이 높고 격정적이며, 연기가 유머러스하고, 생활의 정취가 짙다. 주요 레퍼토리는 전통극' 옥비녀',' 류음의 이야기',' 왕규 캡처' 등이다. , 그리고 새로 편찬된 연극' 사수',' 페이스/오프의 금' 등.
허베이 () 방자 (): 허베이 () 베이징 일대에서 유행하는 방자극 () 은 산선 () 과 산시 () 의 경계에 있는 산선방자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산서를 거쳐 하북 () 으로 전해져 허베이 () 방언과 베이징 방언의 결합으로 이루어졌다 노랫소리가 우렁차고 폭력적이어서 비극적인 줄거리를 연기하는 데 능하다. 허베이 bangzi 의 유명한 드라마는 나비 컵, yuanmen 컷, 뒤 10 어머니 등입니다.
고강: 중국 전통 희곡 성강 시스템의 총칭이다. 강서익양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본명은 익양극 혹은' 익희극' 으로 불렸다. 그 특징은 공연이 간단하고 가사가 통속적이며, 가창곡이 높고, 한 사람이 부르고, 군중이 화목하고, 금드럼으로만 명절을 치고, 관현악 반주를 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명중엽부터 강서에서 전국 각지로 전해졌으며, 각지에서 천극, 장극, 감극 등 다양한 풍격의 고강을 형성하였다.
Bangzi 오페라: 오페라 사운드 캐비티 시스템의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그것은 산시 () 산시계 () 의 접경인' 산시방자 ()' 에서 유래한 것으로, 높고 강력한 창조와 목방자 하이파이브를 특징으로 한다. 그런 다음 동쪽으로 남쪽으로 발전하여 여러 지역에서 서로 다른 형태의 방자강 (예: 산시방자, 허베이방자, 하남 방자, 산둥 방자 등) 을 형성하였다.
민들레:' 주포방자' 라고도 불리는데, 진산교계의 산선방자에서 발전한 최초의 산산선방자입니다. 현재 산시 () 산시 () 허난 () 의 서남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음강 () 은 산시 () 와 비슷하며 언어도 산시 () 어이다. 명극에는 그림을 달고 개를 죽이고 역참을 죽이는 등이 있다.
상당 방자: 산서의 4 대 방자 중 하나로, 진서남의 주포방자가 발전하여 진동남의 상당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다. 방자 외에도 그 성강은 곤곡, 피황극, 나로극을 부른다. 극목은' 삼속연'' 동문회' 가 있다.
연극: 일명' 북로 방자' 는' 주포방자' 에서 발전하여 산 북서부, 장자커우, 허베이, 내몽 일대에서 유행한다. 허베이 방자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극은' 혈지장',' 금수교' 가 있다.
진강: 산시 지방극, 일명' 산시 방자' 는 최초의 방자극종으로 명나라 중엽에 형성되었다. 그의 연기는 거칠고 소박하며, 노랫소리가 우렁차고 격월하며, 소리처럼 울부짖으며, 비극적인 줄거리를 잘 표현한다. 극목은' 나비컵',' 거북이산',' 삼피' 등이다.
2 인대: 내몽골, 산서, 허베이 장자커우 일대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희곡 극종은 내몽골 민가와 산서 민간 곡조를 기초로 형성된 후 다시 산서 희곡의 연기 요소를 흡수하여 점차 성숙해졌다. 공연은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여 가사가 회자되고 있다. 연극은 대부분 농촌 생활을 표현하는 작은 드라마로,' 서쪽으로 가다',' 오형제가 양을 방목하다' 와 같다.
길상극: 길림성에서 유행하는 전통 희곡. 1950 년대 동북의' 두 사람이 돌다' 를 바탕으로 발전한 곡조는 경쾌하고, 문구는 통속적이며, 공연은 간단하고 통속적이며,' 연청',' 포공의 보상' 의 판매선 등의 연극이 있다.
용강극: 흑룡강성에서 유행하며 1950 년대에 형성되어' 두 사람이 돌다',' 연극',' 그림자극',' 동북지방민가' 를 기초로 한다. 그 공연은 가볍고 유머러스하며 가사가 회자되고 있다. 연극에는 쌍쇄산과 터무니없는 보옥이 포함되어 있다.
월조: 하남 지방극은 하남, 오북 일대에서 유행하는데, 주요 반주악기이기 때문에' 사현' 이라고도 불린다. 음악은 판자를 위주로 하고, 곡패도 부른다. 유명한 배우는 심 등을 포함한다. 극목은' 강위',' 이천보의 시집옷',' 제갈량의 장례식' 등이 있다.
하남곡극: 하남성과 오서북지역에서 유행하는 하남지방극종으로 곡예인' 하남곡' 에서 발전했다. 노랫소리가 가볍고 완곡하여 비극적인 내용을 잘한다. 극목은 어린이, 진삼량, 화정휘 등이 있다.
산둥 bangzi: 산둥 지방 지역 오페라, 산둥 Heze 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그 옛 이름' 조주' 로 인해' 조주 방자' 라고도 불린다. 이 방자체계는 산선방자가 하남을 거쳐 산둥 안으로 들어온 후에 형성된 것이다. 주요 레퍼토리는' 벽' 등이다.
노극: 산둥 성의 지방극종으로 루중, 장쑤, 하남 일대에서 유행한다. 20 세기 초 민간 랩 아트' 산둥' 에서 발전해 왔으며 1950 은' 루극' 으로 명명되었다. 노극 공연은 생활의 정취가 넘치고, 통속적이고 소박하며, 가창곡이 간단하고, 배우기 쉽고 노래하기 쉽다. 따라서 여극은 광대한 농촌에 큰 영향을 미친다. 연극에는' 왕의 차용',' 현아주머니' 와 연극' 이얼모의 재혼' 이 있다.
회극: 장쑤 지방 극종으로 장쑤 상해 안후이 등지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장쑤 민간 연극에서 유래한 후 휘극의 예술적 요소를 흡수하여 점차 성숙해졌다. 그의 공연은 거칠고 간단하다. 연극에는 전통극' 여판사',' 세 여자가 판자를 뺏는다',' 김용과 하루살이를 잡는다' 가 포함된다.
드라마: 상해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은 상하이 푸둥의 민가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후 갯벌 춘조를 형성하고 소주 해변 봄의 영향을 받는다. 1930 년대에 문명극의 형식으로 상해에서 공연을 하여, 사극으로 이름을 정했다. 연극은 주로 현대 제재로, 우는 웃음 결혼, 나한돈, 노탕불 등이다.
코믹극: 장쑤, 상하이, 절강에서 유행하는 중국 전통극. 일각극' 은 상해에서 기원한 후 곡조가 복잡하고 익살스러운 익살극으로 발전했다. 주요 레퍼토리는' 삼모의 학생 사상' 과' 1, 2, 3 급행군' 이다.
오극: 절강성 김화의 한 지방극, 일명 김화극. 이것은 다성부 오페라이다. 그 성강은 고강, 곤곡, 여울순, 휘장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곡목과 연기 특색이 있다. 연극에는' 승니회',' 모란이 수업에 간다',' 다리 끊기' 등이 있다.
소극: 절강성 사오싱, 닝보 일대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으로 명말에 형성되었다. "357" "범 2" 를 주성조로 하여, 공연상 무술을 잘하며, 풍격이 거칠고 소박하다. 연극에는 손오공 세 다스의 백골정, 용호투와 무상함이 포함되어 있다.
휘극: 안후이, 장쑤 일대에서 유행하는 중국 전통극은 청대 중엽에 형성되었다. 다성부 희곡의 일종으로, 주요 성부에는 댐, 불기, 황아가 있고, 곤곡, 고강, 서피를 부른다. 1790 년, 휘반이 상경하여 건륭생일을 축하하다가 경극으로 발전했다. 연극은 대부분 역사 제재로 삼국연의' 에 따라 개편된' 수중 7 군' 과 같다.
민극: 푸젠에서 유행하는 전통 희곡. 명대 중기에 흥기하여 청대는 기본적으로 형성되었지만 규모는 작다. 20 세기 초에는 경극의 영향을 받아 규모가 점차 커지고, 코믹한 말투, 양곡, 강호, 단조, 뱅고 5 종을 포함한 성강이 기본적으로 완비되었다. 연극에는' 연음',' 백조잔치' 가 있다.
푸선극: 푸젠지방극종, 본명' 살구화극', 명대 중기가 전면적으로 성숙해 푸전, 선유일대에서 유행한다. 음악은 곡표 스타일로, 공연은 상당히 고아하고 서정적이다. 연극에는 장협의' 장원',' 재회 후',' 춘초 달당' 등이 있다.
이원극: 역사가 유구한 희곡으로, 희곡의' 활성화석' 으로 볼 수 있다. 주온의 귀신, 징, 유, 예배, 살인 등 송원 시대의 남극을 많이 보존했다. 1950 년대 이후 동생과 시립, 윤기부 등이 연출하고 공연했다.
고갑극: 푸젠 진강 (), 롱서 () 일대에서 유행하며 청대 중엽에서 유래한 뒤 배원극의 연기 요인과 연극을 흡수하여 점차 규모화되고 있다. 1920 년대에는 경극의 영향을 받아 점차 성숙해졌다. 그것은 광대를 주업으로 하고, 공연은 인형처럼 특색이 있다. 연극에는' 연속 3 급 업그레이드'' 김퀴성' 이 있다.
감극: 이 동북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극종으로 명대 익양극이 발전하여 익양극, 청양극, 곤곡, 난탄극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극목은' 원',' 차이징기',' 진주격',' 재생기' 가 있다.
차를 따는 연극: 강서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희곡으로, 주로 현지 차농이 차를 따면서 부른 노래와 곡과 민간 가무를 결합하여 발전하였다. 강서채차극은 동 남 서 북 중으로 나뉘어 공연에서 각각 특색이 있다. 연극에는' 손성대 9' 등이 있다.
기극: 일명' 기양극' 으로 호남기양 소양 일대에서 유행한다. 명대 익양극에서 유래한 것으로, 성강은 고음을 위주로 하고, 곤곡, 담강극도 부른다. 연극에는' 목련전',' 중정전',' 대사극',' 관음극' 등이 있다.
차오 드라마: 산 터우, 복건 남부, 대만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주로 양곤곡 외지에서 들어온 한조의 영향을 받아 명중엽에 형성되어 극극에' 진삼오모',' 창청소',' 사슴림회' 등 송원 작품들이 많이 남아 있다.
계극: 계북, 쇼난 일대에서 유행하여 명말 청초에 형성되었습니다. 그 창법은 피황이 주를 이루고, 곤곡, 고강, 허풍을 부른다. 레퍼토리에는 우산을 빼앗고 옥팔찌를 줍고 궤변 등이 있다.
색조: 본명' 조' 또는' 차 따기' 로 광시에서 유행한다. 현지 민간 가무를 바탕으로 형성된 지 거의 200 년 된 역사, 1955 년' 채조' 로 명명되었다. 그 공연은 자유롭고 활발하며 생활의 기운이 넘친다. 가장 유명한 연극은' 유삼언니' 이다.
장극: 광서 운남 등 장족 지역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극종으로 남로와 북로 두 파로 나뉜다. 전자는 현지의' 벤치극' 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주요 연극은' 용문' 과' 쇼니' 이다. 후자는' 쌍스프링극' 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주요 연극은' 보박' 이다.
구이저우극: 구이저우성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종으로 민간예술' 진문' 에서 발전해 왔으며, 양금을 반주 악기로 하여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극목은' 주랑매'' 사치향부인' 이 있다.
윈난극: 운남, 쓰촨, 구이저우 일대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은 청말민초에 형성되었다. 외국 실현, 양양, 후금 연극의 세 가지 성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현을 위주로 한다. 연극에는 우고의 사기와 왕궁 침입이 포함되어 있다.
태족 연극: 윈난성 태족 거주지에서 유행하며 청대 중엽에 형성되어 현지 민간 가무에서 유래한 경극과 운남극의 예술 영양을 흡수했다. 이호를 주요 반주 악기로 하여 공연이 간단하고 노래와 춤을 싣는다. 연극에는' E 와 로잔 니마' 등이 있다.
장극: 티베트 청해 등 장구에서 유행하며 티베트어로 부르는 희곡. 17 세기에 형성되어 주로 불교 이야기와 민간 전설로 대표된다. 배우가 공연할 때 가면을 쓰다. 공연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탈출' 이라는 개장이다. 두 번째 부분은 "곰" 이라는 드라마입니다. 세 번째 부분은' 자시' 라는 마지막 축복이다. 가장 유명한 연극은' 문성공주' 이다.
그림자 놀이: "그림자 놀이", "가벼운 그림자 놀이", "지역 그림자 놀이" 라고도 합니다. 이야기의 극성은 동물 가죽이나 판지로 조각한 인물의 윤곽을 조명으로 조명해 표현한 것이다. 희곡과 창곡은 지방극과 상호 작용하고, 지방극은 연예인이 조작하여 음악으로 부른다. 중국 영화는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유행하는 지역, 노래, 실루엣 소재의 차이로 많은 종류와 극종이 형성되었는데, 그중에서도 허베이 당산의 당나귀 그림자극과 서북지방의 소가죽 그림자극이 가장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당산 그림자극은 정교한 조각 기예, 교묘한 조작 기교, 서정적인 가창곡 음악으로 종합 예술이 되었다.
희곡 유파: 황아, 이인대, 상당 황아, 상당 방자, 산시 방자, 산둥 방자, 천극, 삼각극, 의우극, 익양극, 광동한극, 운남장극, 운남화등극, 단극, 포백극 한극, 닝하극, 악평극, 정자극, 사평극, 사대현극, 우자남간조, 서피극, 서진극, 서로 화고, 서로, 서로, 서로, 서로, 서로, 서로, 서로, 서로, 서로, 서로, 서로, 서로, 서로, 서평, 장사극, 사극 경극, 경극, 청양극, 청해평현극, 무안나자극, 항조극, 양극, 곤강, 롱극, 강모극, 소극, 오극, 동극, 이황극, 채차극, 사주극, 선소극 옹극, 선극, 해연극, 해문산극, 해성각극, 라이우 방자, 주관모가, 화이극, 회홍극, 황매극, 황룡극, 황화북, 청극, 인청극, 광동극, 오극 완완 창족, 서합극, 신장 곡자극, 서세극, 노래극, 동자극, 울현 양코, 만한극, 조극, 휘극, 그림자극, 치안극, 예극, 양양극, 오상양코, 장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