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누가 유 키안의 최종 결말을 예언했는가?

누가 유 키안의 최종 결말을 예언했는가?

우연한 기회에 인터넷에서 드라마' 대명풍화' 를 보았다. 명조 대신의 위겸의 이미지가 나의 시야에 들어와, 오래도록 나의 머릿속을 맴돌았다. 그래서 나는 역사소설' 대명왕조 1449' 를 읽고 겸손에 관한 사료를 살펴보고 그의 모든 시를 읽었다.

그 이후로 유 키안의 학문은 시' 라임송' 일 뿐만 아니라 청관이기도 하다. 유 키안의 이미지는 마치 금빛 조각상처럼 영혼의 하늘에서 천천히 떠오르고 빛난다. 그의 정직, 충성, 비길 데 없는 재능과 완벽한 품격은 금빛처럼 560 년의 끝없는 역사를 겪은 후에도 여전히 빛을 발하고 있다.

그러나 명나라에 이르러 이런' 성과' 는 출중하고, 그는 출중하다. 제때에, 어렵고, 병사가 견고하다. 경제는 자신감, 겸손, 나라와 국민을 걱정한다. 그는 안전하다, 그는 씨족 사회를 구하기로 결심했다. "천고의 명신은 결국 좋은 결말이 없어 감금되어 살해되었다. 한숨이 끝난 후, 자세히 생각해 보니, 아프다!

첫째, 왜 우겸은 천고의 명신이냐?

중국 역사상 공로를 세우고 명성을 떨칠 수 있는 대신이 있긴 하지만 문재와 덕성을 겸비한 대신은 많지 않다. 우겸은 그 중 하나이다.

우겸은 후세 사람들에게' 구세재상' 이라고 불리며 유명한' 베이징 보위전' 을 지휘하며 명나라를 조난 속에서 구해내고 명나라의 생존을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웠다. 그는 장인어른처럼 유명한 민족 영웅이다.

유 키안 (유 키안) 은 평생 열심히 노력하여 189 년 지방 장관으로 일했다. 병부 시랑으로 전임된 이듬해에 몽골병이 명나라 영토를 침략했다. 명영종 주치진이 직접 원정을 하여 토목보루에서 전군이 전멸하여 포로가 되었다. 적은 명영종을 인질로 납치하여 명정의 항복을 위협했다. 당시 "경성은 충격을 받았고 백성은 걱정했다. 클릭합니다 남탈을 제안하는 사람도 있고, 항복을 제안하는 사람도 있다. 나라에는 왕이 없고, 강력한 장군과 병사들의 결정적인 순간이 없다. 겸손하게 나서서 현실을 도피하는 투항주의를 통렬하게 비난하고, 자희태후를 설득하고, 주치옥을 새 황제로 세우고, 적의 음모를 좌절시키고, 각종 군사력을 동원하여 수도를 수호했다. 유 키안 (Yu Qian) 은 개인적으로 지휘하고 9 개 문 밖에서 적의 공격을 격퇴했다. 침입자는 사상자가 심하여 어쩔 수 없이 철수했다.

우겸은 성취가 있는 군사가이다. 병사는 정숙해야 하고, 병사는 용감해야 하며, 병사는 지혜가 많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병사는 서로 공부해야 한다", "군대를 다스리는 자, 하사관의 힘을 알고, 장군의 명령을 군사에 적용한다" 고 주장했다. 창설된 연대 캠프 제도는 명나라의 군사 제도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우겸도 품행이 단정한 정치가이다. 그는 맹렬하고, 공정하고, 엄하며, 감히 국민을 위해 목숨을 청하고, 범죄의 귀인들을 엄벌한다. "정신이 막 밝아야 경제가 너무 강해질 수 있고, 그는 문무를 겸비하고, 목소리가 우렁차다." 우겸은 강서 (), 산시 (), 하남 () 순무 () 를 맡고 있는 동안, 억울한 사건을 평반하고 탐관을 징벌하며 권세 있는 권세 () 를 다스리고, 직무를 다하고, 책임을 다하고, 관리 방면을 관리한다. 그는 현지 백성을 위해 많은 좋은 일을 했고, 정부를 위해 약간의 재력을 쌓았으며, 정적이 현저하고 명성이 깊다. 명대종 8 년 집권 기간 동안, 우겸심은 황제의 신뢰를 얻어 폐단을 없애고, 새로운 것을 내놓고, 엄격하게 법을 집행하고, 국가를 중시하였다. 그는 이 나라의 부장이다.

이것들은 드라마와 역사 소설 모두 상세하고 구체적인 묘사를 가지고 있다.

우겸은 품성이 고상한 사상가이다. 그의 시문에는' 중복 이름 경명',' 중인경사',' 중국경왕' 의 정치사상이 반영되어 있다. 이러한 사상은 겸손하게 생활하는 명나라에서 선진적일 뿐만 아니라, 오늘날 정부 관리와 공기업 지도자의 직업윤리 기준이 되어야 한다.

우겸은 30 여 년 동안 기검감찰에서 국방장관에 이르기까지 매우 중요한 인물로 실권부장이다. 그러나 그는 줄곧 성실하고, 공평하고, 나라를 잊고, 나라를 중시하고 있다. 명나라가 위난할 때, 신군의 호국을 취하여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다. \ "더 나은 구조 어려운 경우, 손에 갱 강간 제어 손바닥, 하지만 보내지 마십시오. 차라리 안곡에서 죽는 게 낫겠다. " 실제 행동으로 그의 정치 사상을 실천하다. 정말 말과 행동이 일치하는 예이다.

우겸도 위대한 시인이다. "문필은 특이하지만, 이치와 근거가 있고, 시사는 우아하고, 사람은 기발하고 화려하게 싸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에서 표현한 은둔감과 관대함과 서늘한 풍격이 당시의 시 분위기에 영향을 미쳤다.

그의 많은 시가 억울한 사건으로 이미 실전되어 현재 420 여 곡이 남아 있다. 시는 신선하고 탈속적이며, 영영 소박하고, 일을 읊으며 정을 보낸다. 사풍이 관대하고 슬프며, 직서정이 서정적이며, 민간의 고통을 반영하고, 보국의 의지와' 중복 이름 축제' 라는 사상을 표현한다. 그의 시' 석회송',' 석탄송' 은 모두 전세의 좋은 작품으로, 많은 시가 천고의 명문이 되었다. 예를 들어, "명절은 땅에 떨어지지 않고 외용일 뿐이다", "이름은 태산보다 무겁고, 욕심은 한 깃털보다 가볍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가운으로 평생을 바치길 원했다."

우겸은 역사상 유명한 청관, 성어' 양소매청풍' 의 주인공이다. 그는 한평생 청렴한 관리가 되어 국민에게 동정심을 가지고 있다. 그의 시' 애민 농민' 과' 황촌' 은 일반 서민 생활의 고난과 고난을 묘사하며, 그가 국민을 사랑하는 사상을 반영하고 있다. 그의 성실함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있다.

명영종이 재위할 때 환관 왕진은 매우 중시되었다. 왕진은 거리낌 없이 권력을 요구하고 뇌물을 받았고, 대신과 관원들은 다투어 돈을 제공하고 아첨을 구걸했다. 우겸은 북경에 가서 선물도 없이 놀았고,' 입경' 이라는 시를 한 편 썼는데,' 송개버섯선 향은 국민을 해친다' 고 말했다. " 짧은 말을 하지 않도록, 청풍양소매가 하늘을 향하고 있다. ""

유 키안 (Yu Qian) 의 삶은 단순하며 결코 공로를 추구하지 않습니다. 명대종이 그에게 준 저택, 자수 가운, 성지 등. , 그리고 수락을 거부합니다. 재물이 도난당했을 때, 방 안에는 한 푼도 남지 않고, 정실만 잠그고, 명대종이 준 책, 가운, 검 등 모든 봉인을 본전에 두고 지시를 받았다. 업주 김일대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사서 기록과 역사학자 고증에 따르면 우겸의 품성은 거의 흠잡을 데가 없다.

"한 치의 마음으로 나라에 보답하고, 두 줄의 눈물집이 그립다." 유 키안 출신 서향 문제, 가풍이 순박하다. 북한에서 국가에 충성하는 것은 가족을 대하는 것도 의미가 있다.

그의' 노처녀 기억' 은 가족을 동등하게 대하는 인문적 정서를 나타냈다. 송내' 는 부부의 사랑과 아내의 고생, 경제원 불량, 오랜 기간 외지, 가족을 돌볼 수 없는 미안함을 표현했다. 50 세 때 아내가 돌아가셨고, 그는 다시는 결혼하지 않았다. 우겸의 현존하는 애도시에는 열한 곡의 칠언율시가 있다. 시는 이렇게 썼습니다. "등불이 밤새 흐리고, 꽃무늬 조각란이 갑자기 불었습니다." " \ "고독한 블루 램프 일치, 흰 머리 눈물 수건. 클릭합니다 "영혼은 모집할 수 없고, 손님은 하루에 몇 번 옷을 염색할 수 없다." "종이의 잉크를 보고 불을 켜기 전에 미소를 짓는다." "부러진 창자는 참을 수 없고, 두 줄의 눈물은 산과 산을 맑게 한다." -응? 그리움은 끝이 없고, 단장의 고통은 가슴 아프다.

둘째, 유 키안의 마지막 결말은 누가 예언했습니까?

연극' 대명풍화' 에서 명현종 주견기는 생전에 우겸과 대화를 나눴다.

명선종: 우겸아, 네가 최선을 다해 나를 위해 3 대를 섬겼지만, 나는 너를 발탁하지 않았다. 날 원망하는 건 아니지?

유 키안: 속담에 빨간 가운은 인민의 피라는 말이 있어요. 내가 파란색을 입는 것은 선명한 사진을 찍기 위해서이다.

명선종: 당신의 마음은 너무 높고, 마음은 너무 무겁습니다. 너는 주네 집을 사랑하지 않고, 너는 이 세상을 사랑한다. 만약 네가 아주 높은 위치에 놓인다면, 너는 결국 자연적으로 죽게 될 것이다. 할아버지께서 말씀하시길, 그가 나에게 너에게 알려주라고 하셨다.

주디와 주우젠기가 역사상 이런 말을 했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이 말들은 불행하게도 겸손한 생명의 종점에 명중되었다.

살신의 화를 초래한 가장 큰 원인은 겸손한' 중사 경왕' 이 권력자의 이익을 어느 정도 손상시켰기 때문이다.

실생활에서 모든 사람은 사심이 있다. 높은 지위에 있을수록, 이런 이기심은 더욱 은폐성과 살상력을 가지고 있다. 가족과 나라의 황제라도 불가피하다. 부하 직원의 생각이 그들과 일치하지 않으면 가벼운 것은 벌을 받고 무거운 것은 죽임을 당할 것이다. 하물며 겸손하고 강직하며, 감히 직언하고, 감히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국가 안보를 지키기 위해 그는 새로운 황제를 세우고 주치진에서 치즈, 명영종을 옮겼다. 법보다 권력이 크고 권력이 구속되지 않는 환경에서 평범한 권위는 당연히 그를 죽이기로 선택할 것이다.

둘째, 겸손에서 관정의, 집권 엄밀함, 존귀함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에서 유래한다. 중명리 경명리' 가 이익집단의 미움을 사서 동료들의 부러움을 샀다.

우겸의' 경공' 은 황제의 상과 발탁을 받아들이지 않고, 벼슬을 위해 청렴하고 사심이 없는 것은 그의 부하와 동료들도 같은 경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일부 관리들은 그를 따라 그를 지지하고, 여분의 돈을 받지 못하고, 예상치 못한 승진과 보살핌을 받으면 자연히 화를 낼 것이라고 생각한다. 일부 권세 있는 사람들은 국민을 괴롭히고, 우겸은 단호하게 그들을 처벌한다. 어떤 관원들은 대충대충 게으르고, 윗사람을 속이고, 겸손하게 신고하고, 규정에 따라 처벌한다. 그래서 그는 권력과 권력을 가진 사람들을 불쾌하게 했고, 이기적인 관리들에게 사랑받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서유리 잠 등이' 하고 싶은 대로 한다' 는 이유로 그를 탄핵하고 죽였을 때, 북한의 문무 관원 중 누구도 그를 위해 말을 하지 않고, 기층 관리와 민중만 사적으로 그를 위해 탄원했다.

셋째, 유 키안 "무거운 자비 가벼운 죽음", "자비", "보국",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고 관직의 "현정" 을 이해하지 못한다.

국가가 위기에 처했을 때, 새로운 황제를 세우고, 국가를 다스리고, 악을 징벌하고, 간통을 조장할 것이다. 우겸은 공평하게 일을 처리하고, 두 소매의 맑은 바람만 안다. 그는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고, 권금을 유대로 하는 자신의' 원' 을 세우지도 않는다. 그 결과 법정과 기층의 간부 백성들을 축복하여 고위층 권세에게 미움을 샀다. 그는 위험을 무릅쓰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는 인의례의로 명태종에게 주치진을 영접하라고 권했지만, 서늘한 가운데 경성 번화가에 버려져 죽었다.

\ "천 망치 치즐 산, 불 유휴 연소. 나는 부러진 뼈를 두려워하지 않고, 나는 결백하게 세상에 남아 있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유 키안 17 세 때 쓴 이 시는 그의 성격을 묘사한 것이자 그의 인생에 대한 최초의 예언이다.

셋째, 왜 돈을 위해 공을 세워야 하는가?

당시 명나라는 부패하고 타락하여 관직에서 관직자가 서로 보살펴 주었다. 겸손하고 정직한 성격과 성실한 작풍 때문에 당신의 사업에 기여하기가 쉽지 않다. 주관적인 요소가 있고, 더욱 객관적인 요소가 있다.

그에게 잘 어울리는 두 가지 격려의 말이 있다:' 기회는 항상 준비된 사람에게 남겨진다',' 금은 항상 빛난다'.

유 키안 재능, 야심 찬. 여덟 살은 기련을 위해 효력을 발휘하고, 17 세는' 석회의 시' 를 써서 기품이 비범하다. 그는 평생 부지런히 공부하고, 평소에 집에 머물면서, 여태껏 책을 놓지 않았다. "각종 학파의 책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독서에서 그는 "책은 예전과 같이 감상적이었고, 매번 소개팅할 때마다 아침의 희비가 교차했다" 고 말했다. 독서에 대한 사랑을 묘사하다.

그의 뛰어난 재능과 민첩한 사유와 후천적인 노력으로 그는' 재능이 출중하고 경륜과 윤리에 대한 지식을 축적했다' 며 문채와 군사전략이 있는' 천하학자' 가 되었다. "시는 모두 순식간에 부르는 노래로,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있는데, 특히 소박하다. 지금까지 그것들은 정확하다고 여겨졌다. 오후에 정무를 할 때, 수십 개의 장, 며칠, 천언만어를 하는 것은 모두 피곤하고, 모든 것이 공중에 있다. 사람이 대중에게 봉사하고, 결정하고, 천하의 귀재로 밀렸다. "

스물세 살 때 그는 과거시험에 참가했다. 시험관의 아첨을 거부하기 때문에 문채 문제로 3 강 92 위로 떨어졌다. 그는 하마터면 손산에서 떨어져 겨우 1 등을 할 뻔했다. 28 세 때 건의로 명선종은 주의 반란을 평정하고 전쟁 전에 주의 범죄를 비판했다. 그래서 현종은 중용되어 성공의 길에 올랐다.

유 키안 (Yu Qian) 이 재능과 재능이 아니라면 황제의 관심과 재사용을받지 않을 것이며 지방 공무원이되지 않을 것이며 중앙 지도력에 직접 영향을받을 것입니다. 그의 성격으로는 이런 관료 환경에서 1 급 1 급 발탁이 더욱 어렵다. 그가 풀뿌리에서 아무리 잘해도, 단지' 선진 노동자' 일 뿐이다

객관적인 요소는 기회와 현재 상황이다.

감독 자신이 창업한 좋은 해에 우겸은 명나라의 당현종 주참기를 알게 되었다. 이것은 명나라 역사상 세 명의 성공한 황제 중의 하나이다.

현종 재위 10 년, 대용현신, 경작자는 밭을 가지고, 세금을 줄이고, 경제는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다. 어쩌면 영웅은 약간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우겸의 사상과 재능은 그의 인정을 받아 총재로 발탁되었다. 물론 그의 일도 지지를 받았다.

명영종이 즉위 초기에 현종 시대 생활을 주관하는 대신인 양시지, 양용, 양푸가 모두 겸손을 중시한다. 우겸이 요구한 것은 이날 비준과 지지를 받을 수 있다. 유 키안 (Yu Qian) 이 제안한 많은 법령이 시행 될 수 있으며, 이는 지방 정부와 지역 주민들을 위해 많은 좋은 일과 실질적인 일을 해왔다.

"삼양" 이 죽은 후 환관 왕진 전권으로 겸손에 대한 무고를 하고 사형 선고를 받았다. 민중이 공동으로 편지, 산서, 하남 등지의 관원과 민중이 궁전 앞에 무릎을 꿇고 청원했다. 주진 왕도 황제를 연주하고, 유 키안 (Yu Qian) 은 풀려나 총독으로 계속 일했다.

그가 감히 백성을 위해 목숨을 구하고 범죄자들을 엄벌하기 때문에, 우겸은 관직에서 늘 따돌림을 당하고, 그의 청렴한 행위도 공격을 받았다. 그는 사복에 마른 말 한 필을 입고, 벼슬을 하면 겉치레를 하지 않는다. 동료들은 그가 공식 규칙을 위반했다고 말했다. 물결에 쫓기지 않기 때문에, 우겸은 그가 신경 쓰지 않는 관직권에는 친구가 많지 않다. 중앙에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우겸의 시에는 늘 은둔한 사상이 드러난다. 한편으로는 그가 공명을 경멸하고 절조를 중시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반면에, 그는 관료 환경이 너무 지루해서 하지 않는다고 느낄지도 모른다.

둘째, 우겸이 방금 병부 시랑으로 승진한 것은 국난이 앞장서는 것이다. 황제가 포로가 되어 병림성 아래 나라가 멸망에 직면했다.

이런 상황에서 조정에는 지도자가 없고 신하들은 현명하게 자신을 보호하고, 모든 사람은 스스로 위태롭다. 주치옥조차도 감히 황제가 될 수 없다. 겸손만이 나서고, 용감하게 중책을 맡고, 국가의 운명을 개인의 운명 위에 두고, 군대를 파견하여 배치를 조정하고,' 사회 핑안 보호' 를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의 용감한 마음과 걸출한 재능도 명대종의 인정을 받아 국방대신으로 발탁되어 줄곧 국가 군정을 이끌고 있다.

명대종은 겸손을 매우 신뢰하여 많은 일을 그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그래서 무능한 관리들은 그에게 반감을 품고 명대종의 신임을 받지 않는 대신들도 그를 질투했다.

베이징 보위전이 승리한 후 명대종은 그에게 공훈을 수여했다. 우겸은 자신이 한 짓이 신하의 본분이라고 생각하여, 그는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곧 누군가가 그를 탄핵했는데, 공로가 적지 않다. 또 어떤 사람들은 그가 너무 독재적이어서 끊임없이 그의 검은 재료를 모아서 귀에 거슬리는 말로 그를 탄핵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명대종은 군중을 밀치고, 계속 그를 사용하고, 그를 지지한다. 그의 많은 치국 전략이 모두 실현되었다.

시세가 영웅을 만든다.

우겸의 일생은 비록 매우 비참하게 끝났지만, 그의 일생은 성공적이고 휘황찬란했다! 비록 그는 59 살밖에 살지 못했지만, 그의 도덕, 사상, 공적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그의 생명의 종점은 마침표가 아니라 일련의 느낌표이다!

예술의 가치는 종종 시간으로 측정된다. 전조의 역사는 후세 사람들이 쓴 것이다. 충신이 죽은 후 사람들에게 그리움과 존경을 받는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