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중산층 교안
중산층 교안
중반 수업 계획 1 활동 배경:
발은 아이의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아이들에게는 거의 눈에 띄지 않는다. 작은 발은 대부분 신발과 양말로 둘러싸여 있어서 보여줄 기회가 없기 때문에 아이들은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그에 대한 이해도 부족하다. 그러나 이것은 기성품으로, 아이들 자신의 교육 자원에서 나온 것이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우리는 우리의 작은 발을 풀어주고 그들에게 자유와 전시의 기회를 줄 때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내 작은 발' 테마 시리즈를 선보였다.
활성 목표:
1, 작은 발과의 게임을 통해 아이들에게 발의 다양한 용도와 보호 방법을 더 잘 알려 줍니다.
2. 작은 발로 대나무 장대춤을 추며 아이의 리듬감을 키워 봅니다.
3. 아이들이 집단게임과 친자놀이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한다.
4. 아이들의 사고와 구두 표현 능력을 발전시킨다.
5. 아이의 손재주를 기르다.
이벤트 준비:
1. 대지 준비: 실내에는 광택, 털, 부드럽고 단단한 노면이 다르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2. 재료 준비: 모래주머니 4 개, 대나무 장대 몇 개, 안대 몇 개, 작은 광주리 4 개.
3. 체험 준비: 아이들은 작은 발에 관한 활동을 벌이며 대나무 장대 춤의 동영상을 보았다.
활동 프로세스:
우선 아이를 데리고' 작은 발 여행' 을 하며 다른 길을 걷는 느낌을 체험한다.
선생님: 오늘 우리는 작은 여행자가 되어 맨발로 여행해야 합니다. 네가 여행할 때, 너는 아주 특별한 길을 걸을 수 있을 것이다.
아이를 맨발로 가게 하고 여행을 간다고 하면 취미와 열정이 동원된다고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야간 여행: 눈가리개 체험.
(1) 게임 소개, 제발.
"우리가해야 할 첫 번째 일은 야간 여행입니다. 날이 어두워져서 우리의 눈은 보이지 않는다. 그럼 어떤 특별한 길을 지나가실 건가요? 너는 너의 작은 발로 자세히 구분해야 한다. "
(2) 안대를 쓰고 여행을 시작한다.
아이들이 줄을 서게 하고, 차례대로 경기장 반대편에서 미리 마련한 다른 길을 지나가게 하다.
더 어려운 것은, 나는 또 분간할 수 없는 돗자리를 깔았다. 아이가 눈을 가렸기 때문에 보이지 않아 호기심과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모두 조심스럽게 걷고, 작은 발로 조심스럽게 탐구하고, 자세히 알아보고, 자신의 발이 무엇인지 추측하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자리로 돌아가 감정을 교환하다.
\ "당신은 방금 어떤 다른 길을 갔습니까? 클릭합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발이 울퉁불퉁한 자갈길, 보슬보슬한 플라스틱 길, 부드러운 방석, 매끄럽게 연마된 돌길을 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현의 아이도 "나도 돗자리를 걸었다" 고 말했다. " ) 을 참조하십시오
2. 낮에 여행: 눈을 뜨고 두 번째 체험을 합니다.
"이제 날이 밝았으니 우리 다시 여행을 가자. 네가 방금 알아맞힌 길이 맞는지 보자."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방금 결과를 검증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흥분된다. 그들은 때때로 "오, 내가 옳다. 자갈길" "내가 옳다" "매트에 대해 내가 옳다" 는 환호를 듣고 성공의 기쁨을 경험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내 작은 발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1. 아이들에게 발에 대해 토론하도록 지도하는 기교
토론: 발은 다른 느낌 외에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그 밖의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아이에게 기차를 운전하는 형식으로 한 발의 기교를 말하게 하다.
발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여기서 아이들이 이미 가지고 있는 경험을 동원하여 발의 기술에 대해 이야기할 때, 주된 대답은 발이 걷고, 뛰고, 계단을 오르내리고, 축구를 하고, 줄넘기, 자전거 타기, 춤을 출 수 있다는 것이다. 어떤 어린이들은 손이 없는 사람은 발로 글씨를 쓰고 물건을 가져갈 수 있다고 말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부모-자녀 게임: 작은 발이 물건을 가져 오는 릴레이 게임
"아까 어떤 꼬마가 글을 쓸 줄 알고 발로 물건을 옮길 줄 안다고 했는데, 너도 발로 물건을 옮길 수 있니? 이제 와서 부모님과 게임을 하세요. "
게임의 이름과 방법을 소개하다.
한 조로 네 그룹의 아이와 학부모가 손을 잡고 각각 경기장 양쪽에 서 있다. 신호를 듣고, 각 조의 첫 아이와 학부모들은 발로 모래주머니를 들고, 한 발은 앞으로 뛰어올라 작은 광주리에 모래주머니를 넣고, 그 팀의 맨 끝에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이때 맞은편 머리도 같은 방법으로 앞으로 뛰기 시작했고, 차례대로 어느 팀이 가장 빠른지 보자.
친자게임' 작은 발 릴레이' 가 시작되자 분위기가 더욱 뜨거워졌다. 학부모들도 신발과 양말을 벗고 아이와 손을 잡는다. 그들 각자는 한 발로 모래주머니를 끼고, 부지의 다른 쪽 끝에 있는 작은 광주리로 보냈다. 이것은 간단한 동작인 것 같지만, 어떤 아이들에게는 하기 어렵다. 심지어 일부 어른들이 발버둥치면서 두 발이 통제력을 잃은 것 같다. 모래주머니가 쉬지 않고 떨어지다. ) 을 참조하십시오
넷째, 작은 발의 춤
1. 선생님께 민족 복장의 대나무 장대 춤을 공연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도록 부탁하다.
"얘들아, 봐라, 누가 왔느냐? 왕 선생님은 모두에게 무엇을 공연해 주실 겁니까? "
2. 아이들에게 음악을 즐기고 기본적인 리듬과 동작을 연습하게 한다.
3. 아이들에게 대나무 장대를 뛰게 하세요.
우리는 대나무 장대의 리듬을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때렸고, 대나무 장대를 바꾸는 방법도 가장 기본적인 분리와 연결이었다. 내가 아이를 데리고 리듬과 동작을 먼저 연습했지만 대나무 장대가 춤을 출 때, 아이는 여전히 겁이 많아서 대나무 장대 가운데로 발을 뛸 엄두가 나지 않았지만, 그들은 정말 춤을 추고 싶어했는데, 이것은 유아들에게는 매우 도전적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몇 명의 대담한 아이들이 대나무 장대 사이를 부드럽게 뛰어오르는 것을 보고 모두들 용기를 내어 대나무 장대로 뛰어들었다. 몇 차례의 시도 끝에 나는 마침내 박자에 맞춰 춤을 출 수 있게 되었다. 이제 모두의 흥취가 더욱 높아져서 즐겁게 뛰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학부모는 대나무 장대를 두드리며 대나무 장대를 뛰는데 참여한다.
유쾌한 북소리 속에서 아이들은 작은 발로 춤을 추고, 대나무 장대로 북을 두드리며 춤을 추고 있다. 학부모들은 이런 즐거운 분위기에 깊이 감염되고 이끌려 아이들의 대열에 속속 합류했다. 어떤 것은 대나무 장대를 두드리고, 어떤 것은 춤을 추었다. 갑자기 활동실이 즐거운 바다로 변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활동 반영:
작은 발 게임' 이라는 행사는 작은 발에 대한 일련의 활동 이후 포괄적인 활동이다. 학부모가 개방하는 행사이자 학부모가 참여하는 친자 활동이다.
나는 이 활동에 많은 장점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포함한다.
첫째, 교육 자원의 효과적인 사용. 행사 대상은 주체에서 유래한 것으로, 내용이 생활에 가깝고, 유아의 나이 특성에 부합하며, 도전적 (예: 대나무 장대를 뛰려고 시도하는 것) 을 가지고 있어 유아의 기존 경험을 동원하고 새로운 직접적인 경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둘째, 활동 형식이 풍부하고, 내용이 참신하고, 재미가 강하며, 게임 플레이를 관통한다. 게다가, 학부모의 활동에 대한 참여도 아이들의 깊은 흥미와 주동성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활동 효과가 더 좋다.
하지만 저도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의' 여행' 후의 소통과 표현에 있어서, 저는 그들의 언어 표현에 대해 충분히 향상되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이 광택이 나는 석판길이' 맨손' 이라고 말할 때, 어떤 아이들은' 약간 미끄럽다' 고 말할 때, 나는 제때에 그들에게' 미끄럽다' 라는 단어를 풍부하게 주지 못했다. 그래서 조금 부족하다고 느꼈으니 앞으로의 활동에서 꼭 메워야 한다.
중학교 수업 계획 2 의 활동 설계 배경
대부분의 아이들은 낮잠을 잘 때 작은 발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원한다. 그래서 저는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이 반 아이들의 나이 특성과 결합해서, 물리적 신비를 탐구하는 아이들의 흥미를 충분히 동원하기 위해 이 행사를 디자인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활동 목표
1. 아이에게 발의 각 부위의 이름을 알려주고 발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도록 지도한다.
신체의 신비를 탐구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3. 아이들의 사물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대담하게 탐구하고 실험할 의향이 있다.
대담하게 시도하고 동료들과 경험을 공유하고자합니다.
과학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자극하십시오.
교학의 중점과 난점
발 각 부분의 이름과 기능을 알고 있다
준비할 활동
1. 배경 지식: 발에 대한 지식.
2.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동물 스타일링 장식 카드, 다양한 색깔의 인토.
활동 과정
1. 음악과 함께 아이들은 맨발로 토끼를 놀며 교실로 뛰어들어 작은 발이라는 주제를 이끌어 낸다.
선생님: 아까 우리가 토끼처럼 춤을 추었을 때 우리는 어디로 뛰어갔습니까? (피트)
2. 아이에게 발의 각 부위의 이름을 알리도록 지도한다.
(1) 아이들이 발을 만지고 관찰하게 하여 발바닥, 내계단, 발바닥, 발뒤꿈치, 발가락, 발톱의 이름을 말하도록 한다.
(2) 멀티미디어를 보고, 유아는 보면서 자신의 발 부위 이름을 말한다.
(3) 게임을 통해 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4) 멀티미디어를 보고 발을 모방하여 동작을 한다. 발등을 문지르고 발바닥을 두드리며 발차기 등. ) 을 참조하십시오
3. 발의 용도를 안다.
(1) 발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어떤 기술이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예: 걷기, 달리기, 점프, 차기, 타기 등. ) 을 참조하십시오
(2) 동요를 하면서 발을 연기하는 능력.
(3) 멀티미디어 보기: 발로 곡예' 발차기' 를 한다.
토론: 발을 보호하는 방법? 평소처럼 발톱을 자르고, 매일 발을 씻고, 양말을 바꾸고, 너무 딱딱하고 너무 작은 신발을 신지 않는 등. ) 을 참조하십시오
발자국을 인쇄하다
선생님: "꼬마야, 네 발이 나날이 자라, 우리 기념으로 발자국을 하나 찍자. 네가 커서 지금의 작은 발자국을 다시 보면 얼마나 재미있을까. "
발자국을 인쇄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발을 인토에 담가 자신이 좋아하는 색깔을 입히고, 장식카드의 빈 부분을 밟고, 자신의 발자국을 인쇄한 다음 교실에 걸어 전시한다.
반성을 가르치다
이 행사의 장점: 어린이들은 귀여운 작은 발이라는 주제에 관심이 많아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고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통해 발의 각 부위의 이름과 기능을 정확하게 말할 수 있다. 단점: 끝 부분이 좀 어지러우니 앞으로 장점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행사 준비: 각종 우유, 동영상, 사진.
활동 프로세스:
첫째, 교류공유는 우유에 영양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1, 각종 우유 전시: 아이에게 어떤 우유를 좋아하는지 말하라고 해, 왜? 어린이를 지도하다
우유의 식감과 영양면에서 네가 그것을 좋아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선생님 요약: 우리 아이들은 모두 우유를 즐겨 마십니다. 우유는 맛도 좋을 뿐만 아니라 영양도 있다
영양이 풍부한데, 그 중 칼슘, 비타민, 단백질은 우리의 저항력을 강화시켜 우리를 더 건강하고 똑똑하게 한다. 둘째, 자신의 체험을 높이고 건강하게 우유를 마시는 방법을 알아본다.
1. 당신은 매일 우유를 얼마나 마십니까? 당신은 보통 언제 우유를 마십니까? 너는 우유를 마실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2. 우유를 어떻게 마셔야 합니까? 우리 보건선생님이 뭐라고 하시는지 들어보자, 그녀가 무슨 좋은 건의가 있는지.
3. 비디오를 재생합니다. 아이가 교류하다.
동영상을 다시 방송하면 아이들은 우유를 마시는 것의 이점에 대해 토론할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총결: 알고 보니 우리는 하루에 우유 두 잔, 아침 한 잔, 저녁 한 잔 ...
셋째, 감정적 이주, 가족 사랑.
1, 아이들에게 아이 말고 어른이 우유를 마셔야 하는지 말하라고 하세요. 왜요
2, 비디오 재생, 건강 교사의 말.
3. 아이들은 왜 어른이 우유를 마셔야 하는지 교류한다.
가족을 동원하여 우유를 마시고 돌보는 법을 배웁니다.
중반 교안 4 유치원 중반 음악 활동: 작은 잎 교안.
활성 목표:
1, 가창가를 복습하고, 음악으로 아이들이 작은 나뭇잎의 동작을 모방하도록 격려하며, 슬픔에서 행복으로의 작은 잎사귀의 감정 변화 과정을 보여준다.
2. 게임' 나무 어머니 분장' 을 통해 작은 잎과 큰 나무 엄마 사이의 애정을 체험한다.
이벤트 준비:
1, 세 가지 색깔의 잎 (한 번에 하나씩), 나무 줄기 세 개.
활동 프로세스:
우선, 음악을 듣고, 경기장에 들어가세요.
"가을이 되자 가을바람이 불자 작은 잎이 모나무에서 내려왔다. 우리 같이 나뭇잎을 따러 가자. 한 사람당 나뭇잎 하나만 따야 한다. " (어린이와 선생님이 교실에 들어가 나뭇잎을 줍는다)
(선생님이 그에게 잎을 붙였다.) 봐라, 이제 나는 작은 잎이다. 작은 잎을 만들 수 있습니다. 좋아, 나뭇잎을 몸에 붙여라. 이제 우리는 모두 작은 잎이다. 가을바람이 불자 작은 잎이 모두 흩날렸다. (음악학을 듣고 작은 나무 잎 비행)
작은 나무 잎이 날아서 피곤하다. 작은 의자에서 좀 쉬자. (아이들이 자리에 앉다)
둘째, 노래의 첫 단락을 돌아보며 쇼도 슬픈 감정을 보여준다.
1 .. 멜로디를 따라 이 노래의 첫 단락을 부르다.
"지난번에 우리는 쇼도 노래를 배웠다. 우리 같이 노래하자. " (한 아이가 피아노에 대고 노래하는 단락)
2. 아이에게 작은 잎이 슬프고 두려운 마음을 노래하도록 영감을 준다.
"작은 잎이 엄마를 떠났어, 어떻게 됐어? 클릭합니다 (상심, 상심)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노래를 불러 쇼도 슬프고 슬픈 심정을 표현할 수 있을까? (아이가 말했다) "그럼 아이들의 말대로 부르세요. 천천히 부르세요. 샤오를 불러도 엄마를 떠날 때의 슬픔이 슬퍼요." (아이가 피아노에 첫 번째 가사를 부른다.)
3. 노래를 부르면서 동작을 합니다.
아까 우리는 쇼도 슬프고 슬픈 모습을 노래와 표현으로 선보였다. 우리는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까? 음악을 듣고 한번 해 봅시다. 나는 어느 아이가 가장 잘 하는지 보고 싶다. "어린이 단체 공연"
"나는 방금 XX, XX, XX 를 보았는데, 그들의 동작 표정은 모두 쇼도 슬프고 슬픈 심정을 나타냈다. 이제 그들에게 앞에서 공연하도록 요청하십시오. 클릭합니다 (3 ~ 4 명의 자녀를주세요)
"그들은 잘 하고 있습니까? 앞으로 아이들이 다시 공연을 할 때, 너는 네가 좋아하는 것을 배울 수도 있고, 스스로 다른 동작을 생각할 수도 있다. 자, 함께 일어나서 음악을 준비하자. "
셋째, 복습곡 2 단, 작은 잎이 곧 나무 어머니의 기쁨을 가장할 것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1, "아이들은 정말 잘한다. 작은 잎이 엄마를 떠나는 것을 두려워합니까? 클릭합니다 (두려워하지 않음)
"그래, 샤오도 용감하다. 그럼 우리 같이 두 번째 단락을 부르고, 쇼도 용감한 모습을 부르자."
"작은 잎이 돌아와서 나무 엄마를 꾸미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클릭합니다 (매우 행복하고 행복합니다) "그럼 어떻게 부를까요? 클릭합니다 (아이가 말했다) "아까 첫 작은 잎이 슬프고 슬플 때 우리는 노래를 느리게 불렀다. 자, 행복하고 행복하게 노래하는 법? (신나게, 춤을 추자) 그러면 우리는 신나게 노래하고, 춤을 추며, 할아버지를 부르며 즐겁고 즐거운 심정을 부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2. 노래를 부르면서 동작을 합니다.
"작은 잎은 노래하고 춤을 추며 나무 엄마로 분장한다." "그럼 노래를 부르면서 작은 잎사귀와 춤을 배우자. 아이들은 머리를 써서 다른 행동을 생각해야 한다. " "아이들은 음악을 들으면서 두 번째 가사를 부른다"
넷째,' 어머니나무 분장' 게임을 배워 쇼도 어머니나무를 성공적으로 꾸몄을 때의 자부심을 보여준다.
1, 게임 규칙 설명:
"이제 나무 엄마를 꾸미는 게임을 하자. 봐라, 큰 나무 세 그루가 있다. " 나중에 우리는 이 노래를 완전히 부를 것이다. 우리가' 차림나무 엄마' 를 부를 때, 아이들은 너의 잎을 나무 엄마에게 붙일 것이다. 만약 네가 어떤 나무가 너의 잎사귀와 같은 색깔인지 보고 싶다면, 너의 잎을 그 나무에 붙여라. 자, 시작합시다. "(음악을 듣고 이 노래를 완전하게 부르세요.)
동사 (verb 의 약어) 는 활동을 끝냅니다.
"오늘, 작은 잎이 큰 나무 엄마를 예쁘게 차려입으니, 그녀는 매우 기뻤다. 앞으로도 작은 잎처럼 엄마를 사랑해야 한다. 이제 우리 좀 쉬자! "
중반 교안 5 활동 목적:
1, 무당벌레를 알고, 무당벌레가 익충이라는 것을 알고, 무당벌레를 사랑합니다.
2. 고무진흙으로 무당벌레를 만들고, 비비고, 누르는 방식으로 무당벌레를 장식한다.
무당벌레가 색깔과 반점이 다르다는 것을 알아라.
이벤트 준비:
무당벌레 사진, 미용제품, 각종 선과 도형의 사진, 점토입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주제 소개
선생님: "지금은 봄이에요. 날씨가 따뜻해요. 오늘의 태양은 너무 따뜻해서 무당벌레 가족도 그들의 봄 첫 모임을 맞이했다. 아이들에게 누가 파티에 왔는지 물어보십시오. 클릭합니다
1. 무당벌레의 사진을 전시하여 아이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선생님: "그들은 똑같이 생겼습니까? 뭐가 달라요? 똑같이 생긴 무당벌레가 있습니까? 같은 곳은 어디입니까? 클릭합니다
2. 아이들은 칠판에 무당벌레의 유사점을 그려서 누가 가장 똑똑한지 본다.
3, 게임: 무당벌레 아기를 찾으십시오.
게임 규칙: 선생님은 눈을 가리고, 여섯 명의 아이를 선택하시고, 머리에 무당벌레의 사진을 올려놓으시고, 모든 아이들이 함께 선생님 주위를 돌고 있습니다. 모두가 말했습니다.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무당벌레는 어디에 있습니까?" 7, 6, 5, 4, 3, 2, 1, 무당벌레가 여기 있습니다. "동요가 끝나면 모두 멈춰야 한다. 선생님은 무당벌레가 아닌지 만져봐야 한다. 모두가 다시 움직이지 않으면 찾을 때까지. 무당벌레를 사랑하도록 아이들을 가르쳤습니다.
선생님 요약: 무당벌레라는 무당벌레가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등에 있는 패턴이 모두 일곱 개이기 때문에 무당벌레라고 합니다. 무당벌레는 우리의 좋은 친구이고 해충을 먹기 때문에 아이들이 잘 돌봐야 한다.
둘째, 어린이 토론, 교사 시범
1, 선생님: "무당벌레 엄마는 아이들이 잘 노는 것을 보고 예쁜 옷을 입고 사진을 찍기로 했어요. 무당벌레 아기가 자연에 왔는데, 여기는 정말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사진작가는 "찰칵, 찰칵!" 라고 말했습니다. 와! 사진이 이미 현상되었다. 무당벌레 아기가 많구나! 봐라! 그들의 옷 색깔과 도안은 모두 다르다. "
교사의 시범과 해석.
2. 선생님: "오늘 우리는 고무점토로 귀여운 무당벌레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우선,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
3. 선생님: "참, 우리 먼저 문지르고, 누르고, 문지르고, 어느 부위를 꼬집을까요?"
4. 선생님: "첫걸음에 고무진흙 두 조각을 꺼내서 각각 큰 공과 납작한 작은 공을 빚습니다. 오 선생님은 왜 한두 바퀴를 크게 만드셨습니까? 대원은 어디서 만든 무당벌레입니까? 작은 거요? "
선생님: "무당벌레는 발이 몇 개 있어요? 그것은 몸의 어느 곳에 있습니까? 너는 그의 발이 몸의 어느 곳에 있다고 생각하니? 걷는 것이 비교적 편리하다. 아이들이 스스로 귀여운 무당벌레를 만들게 하세요. 마지막으로 무당벌레 아기에게 예쁜 옷을 입는 것을 잊지 마세요! "
셋째, 아이들은 스스로 손을 잡고, 선생님은 순회 지도한다.
팁: 1, 작은 원이 큰 원 뒤에 붙어서, 반 원의 무당벌레의 머리를 드러낸다.
2. 머리, 몸, 발, 몸의 패턴 색상은 달라야 합니다.
3. 점토로 다른 선과 도형을 만들어 무당벌레의 껍데기를 장식합니다.
넷째, 작품의 평가
서로 감상하고 좋아하는 곳이 있는지, 왜 무당벌레를 좋아하는지 알아보세요.
제 2 과: 칠성 무당벌레
I. 활동 목표
1. 무당벌레의 외모 특징을 위상적으로 그리는 법을 배우다.
2. 탁상작품의 다른 시각 효과를 느끼고 탁상활동이 가져다주는 즐거움을 경험한다.
중점: 무당벌레의 형태 특징을 그려내다.
어려움: 토폴로지를 배우는 방법.
둘째, 활동 준비
각종 페인팅 도구. 범 한 폭의 그림을 그렸다.
셋째, 활동 과정
1, 감사 및 토론
(1) 보세요, 누가 왔어요? "무당벌레"
(2) 무당벌레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3) 이 몇 가지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선생님 요약: 무당벌레는 7 개의 작은 점이 있고, 좌우익에는 각각 세 개의 대칭적인 작은 점이 있고, 가운데에는 큰 점이 하나 있고, 좌우익에는 각각 반이 있다. 무당벌레는 여러 종류가 있다. 우리는 그것들을 그 점들과 구별해야 한다. 한 점은 무당벌레, 하나는 성홍색 무당벌레, 다른 하나는 7 시 무당벌레입니다. 그것들은 모두 익충이다. 오늘 무당벌레를 그려 봅시다.
2. 선생님은 동요 시범화를 결합해 탁상화법을 소개하셨다.
(1) 왕 선생님이 무엇을 가지고 오셨다고 생각하십니까? (소개 자료)
(2) 동요를 읽을 때 선생님은 펜으로 조각종이에 무당벌레의 윤곽을 그렸다 (펜은 비스듬히 그려야 한다).
(3) 무당벌레를 그렸다. 너는 그것이 어디로 날아갈 것이라고 생각하니? (어린이 답변, 배경 보충)
(4) 다음으로 우리는 수분물감으로 무당벌레에게 예쁜 옷을 입혔다.
선생님은 먼저 붓을 자신이 좋아하는 물분홍색에 담근 다음 컵 가장자리에서 핥아 물감이 떨어지는 것을 막았다. 그리고 페인트를 칠하고 고르게 칠해야 한다. 한 장 그리고 싶으면 바로 한 장 인쇄하고 클릭하십시오.
(5) 우리와는 다른 이런 화법을 탁상법이라고 한다.
4. 어린이 그림
(1) 윤곽을 그릴 때 펜은 약간 기울어야 하며, 가능한 몸과 원을 크게 그려서 원의 수와 양쪽의 대칭성을 주의하세요.
(2) 닦을 때 먼저 브러시를 찍어서 컵 가장자리를 핥아 페인트가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한 번에 하나씩 그려야 할 색깔을 묻자, 바로 하나를 인쇄하고 눌러라.
(3) 무당벌레를 문지르고 배경을 추가하십시오. 필요한 배경 색상은 무당벌레의 색상과 다릅니다.
넷째, 행사가 끝났다.
어린이 작품을 전시하다.
중반 수업 계획 제 6 조 활동 목표:
1, 컨텍스트 이해.
2. 게임을 통해 아이들에 대한 예의교육을 강화한다.
3. 아이의 비교 판단 능력을 배양하다.
4.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자료와 상호 작용하여 수학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지도한다.
5. 아이의 논리적 사고능력을 발전시킨다.
이벤트 준비:
1, 비행기 로고 (어린이 하나), 홍기 하나, 녹색기 하나, 번호 1-4, 칠판.
2. 현장에서 네 바퀴를 그렸습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선생님은 아이를 조종사로 이끌었다.
1, 아이들은 자유롭게 시작합니다. 선생님이 붉은 깃발을 내자 아이들은 멈춰 섰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누가 앞에 있는지, 누가 뒤에 있는지 물었다.
2. 선생님이 녹색기를 전시하셨을 때 아이들은 계속 놀았다.
둘째, 조종사의 성과
1, 선생님은 칠판을 제시하시고, 다른 숫자로 다른 색깔을 맞추셨다. 아이들은 그들의 비행기 색깔에 해당하는 숫자를 근거로 상응하는 원을 찾았다. 아이들에게 누가 앞에 있는지, 누가 뒤에 있는지 비교하게 하다.
2, 카드를 교환하고, 아이들은 해당 원을 찾습니다. 다시 한 번 비교해 보세요.
셋째, 조종사는 공항에 들어가 휴식을 취한다.
1. 선생님이 지정한 색깔에 따라 어린이들이 일렬로 서 있다 (예: 노란색은 빨간색 뒤에 있다).
2. 앉아서 좀 쉬고, 다리를 꼬집습니다.
넷째, 방향을 바꾸고 계속 날아라.
선생님은 아이를 데리고 다른 방향으로 날아가서 질문하고, 앞이 무엇이고, 뒤가 무엇이냐.
다섯째, 차량 행렬을 조직하고 조종사가 집으로 돌아간다.
선생님이 색깔의 순서를 말하자 아이들은 줄을 서서 교실로 돌아갔다.
활동 반영:
듀이는 "교육은 삶이다" 고 말했다. 어린이 수 개념의 형성은 어린이가 접촉하는 생활환경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아동의 생활경험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그래서 이 행사는 생활에서 출발하고, 게임에서 진행하고, 반복적인 연습에서 체험을 만들어 아이들의 수학 활동에 대한 사랑을 싹트게 하도록 설계되었다.
중학교 수업 계획 7 의 교육 목표
1. 초보적으로 이야기를 감상하고, 이야기의 이름과 목욕을 좋아하지 않는 돼지의 이야기를 알고 있다.
2. 선생님의 이야기를 듣고, 읽은 후의 놀라움을 체득하는 것을 좋아한다.
어린이 책을 한 페이지씩 읽는 법을 배웁니다.
교학 중점
이야기의 이름과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안다.
가르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스스로 이야기를 해 보세요.
교육 준비
"나는 목욕하는 것을 좋아한다" 벽 차트, 어린이 독서, 교육 시디.
교육 과정
(1) 선생님은 큰 벽 차트를 전시하고, 아이들이 그림을 보고 이야기를 감상하도록 지도한다.
1. 선생님: 오늘 선생님께서 아이들에게 목욕에 관한 이야기를 가져오셨습니다. 이름은 "나는 목욕하는 것을 좋아한다" 입니다. 한번 들어보자, 한번 보자!
2. 교사는 질문을 통해 유아에게 큰 벽 차트를 읽도록 지도하고, 인지경험과 결합해 유아가 이야기 속 동물을 추측하도록 유도해 독서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이봐, 누구의 긴 귀야?" 선생님은 아이들이 어떤 동물인지 추측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2) 교사는 계발적 질문으로 아이들이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를 이해하도록 돕는다.
1. 선생님: (1) 이야기 속 누구예요?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3) 그들은 왜 샤워를 합니까?
2.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돼지에 대한 관찰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지도하고, 사진 속 돼지의 자세와 위치의 변화를 관찰함으로써 돼지가 왜 마지막으로 목욕을 좋아하는지 이해하도록 도와주셨다.
선생님: 돼지는 처음에는 목욕하는 것을 좋아하나요?
(2) 선생님: 돼지는 결국 어디로 갔습니까? 나중에 그는 왜 목욕하는 것을 좋아했습니까?
(3) 선생님: 돼지가 왜 목욕을 좋아하는지 이야기를 들어 봅시다.
(3) 교사는 아이들이 스스로 이야기를 읽도록 지도함으로써 이야기를 더 잘 이해하게 한다.
1. 선생님: (1) 돼지는 앞으로 목욕하는 것을 좋아하십니까?
(2) 목욕은 어떤 느낌인가요?
2. 아이가 자신의 책에서 거품 속에 숨겨진 작은 동물을 찾도록 지도하고, 아이의 독서와 관찰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선생님: 거품 속에 숨어 있는 작은 동물을 발견했어요?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손가락질하여 보다!
(3) 아이가 목욕하려는 욕망을 자극하고, 아이들이 자신의 목욕 경험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1) 목욕하는 것을 좋아하십니까?
(2) 어떻게 샤워를 합니까? 무엇으로 씻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