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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성을 아십니까?
현망' 이라는 단어는' 현' 과' 희망' 의 조합이다. 군왕은 행정구역이고,' 군왕' 은 귀족 가정이고,' 군왕' 의 조합은 일정한 지리적 범위 내의 귀족 가정을 가리킨다.
진한 () 이후 가문의 번식과 이주에 따라 원래 혈연을 바탕으로 한 성씨 문화의 내포가 점차 희미해졌고, 가문이 귀천의 내포를 찾는 것이 성씨 문화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 되었다. 왕디 () 는 성고적 () 에서 자주 쓰이는데, 위진 남북조 () 에서 수당 () 시대 각 군의 귀족 가정을 가리키며, 한 군에서 현지 백성들을 위해 바라본 것으로, 다른 동성과 구별되는 사람을 가리킨다. 역대 성씨 서적 중 하나는 지망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예: 당대의 유방의 일족론, 남조 유씨의' 세설신어'). 백가의 글자는 왕왕 각 성 앞에' 현망' 을 표시한다. 예를 들어 위진 () 수당 (), 여씨, 청하 (), 최씨, 영양 (), 왕석 (오늘 하남 정주), 왕석 (오늘 산시 태원) 등 중국 북방에서' 4 대 군' 이 형성되었다.
"군" 은 춘추전국국에서 진나라까지 수백 년 동안 점차 형성된 지방행정구역이다. 춘추시대에는 진 () 진 () 추 () 등의 나라가 국경 지역에 군을 설치한 후 점차 내지에서 실시되었다. 춘추말년 이후 각국은 국경 지역에 군현을 설치하기 시작했는데, 면적은 군현보다 크다. 전국시대에 현하에는 군이 있었고, 점차 2 급 행정 구역 체계를 형성하였다. 진 () 이 중국을 통일한 후, 36 군으로 나뉘어 40 여군으로 증가했고, 하에는 군현이 있었다. 군과 현장은 중앙정부가 임면하여 독재집권 정권 조직의 일부가 되었다. 한 () 에서 당 () 은 진 () 의 군현제를 계승했지만, 구체적인 군현 () 구분은 다르다. 수당 시대에는 주 () 현의 명칭을 자주 교환할 수 있었지만, 대부분의 기간에는 주 () 라는 명칭이' 현 ()' 이라고 불리지 않았다. 송대에 이르러' 현' 의 행정 구역은 이미 효력이 없어졌다.
그러나 성어로서 두드러진 가정이 일부 지역에서는' 현희망' 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뜻이다. 게이트 밸브 시스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봉건 사회의 오랜 역사 기간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문밸브, 즉 문벌 독서란 봉건 사회 세대에서 큰 영향과 높은 권위를 가진 성씨 가문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소위' 명문족' 은 당연히 가족인물의 지위, 권위, 위망이 초래한 것이다. 일단 형성되면, 극도로 두드러지고 위엄이 있어 대대로 전해진다. 때때로 정부는 한 성이 귀족 가정의 가장 중요한 성이라고 분명히 규정하고 있으며, 심지어는 성씨 가족 등급을 구체적으로 나누어 문 밸브 순서를 정하기도 한다. 성씨 가족마다 권익이 다르다. 이것이 게이트 밸브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성문제도는 서한에서 시작되었다. 한나라 유씨황족은 경전을 인용하여 제요로 증명되었고, 또한 귀족의 혈통으로, 자신이 태어날 때부터 제왕이라고 주장하였다. 서한말년에 왕망은 왕위를 찬탈하고 여론을 만들어 왕이 순제 때문에 황제로 태어났으며, 법적 수단으로 그들이 천하에서 가장 높은 성이라고 공개적으로 선언했다.
동한 시대에는 가족 등급 관념이 매우 성행하여 게이트 밸브 제도가 초보적으로 형성되었다. 일부 관원과 유명인의 일족 친척들은 왕왕 고위 관리 후록으로 대대로 전해진다. 예를 들어 홍농화인 양 4 세는 사관부터 삼공, 여남 여양원 4 세는 5 명에서 삼공, 여남평유 서씨 3 세는 삼공, 당시 부러운 귀족 가정이 되었다. 그들의 사회적 영향력과 위망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각자 자신의 가문을 자랑하고, 서로 표방하며, 특별한 지위와 권리를 가진 사회 집단으로 결합되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이 세가대족은' 대흥',' 고문',' 문인',' 축성',' 관조',' 유흥' 이라고 불렸다. 귀족 가정의 후손이 다른 곳으로 이주한다 해도, 습관적으로 그 원산지나 조상의 출생지인 현명을 표지로 사용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현망' 이라고 불린다.
성씨의 발원지, 거주지, 변천이 하나 이상이기 때문에 성씨는 종종 군현이 한 개 이상 있지만, 일반적으로 군현 중 하나를 위주로 주종을 구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예를 들어 조성, 천수, 남양, 진성, 하우, 천수조가 가장 존귀하다. 이씨는 두 가지 관점이 있다: 롱서관과 소군관, 현귀로 여긴다. 하지만 왕흥성의 여러 가지로 인해 최대 2 1 개 현이 있는데, 그중 태원과 랑야왕이 가장 유명하다. 이렇게 하면 현모가 교파, 친지, 존비를 구분하는 중요한 상징이 되었다. 이후 성씨 연구에 관한 저술에서 군망은 이미 주요 내용으로 등재되어 상세한 고증을 진행했다.
위진 남북조 때 문벌 제도가 성행하여 귀족 가정에 비해 출신이 낮은 가정을' 빈가',' 서민' 이라고 불렀다. 비록 그들이 일정한 토지와 재산을 가지고 있다 해도, 그 구성원들은 관료가 될 기회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그들은 정치 생활에서 극도로 억압되어 사회적 지위가 신사와 비교할 수 없다. 당시 선출관에 사용된' 구품제' 는 바로 이런 밸브 제도의 집중적인 표현이었다.
이른바' 9 품 정지제' 란 각지의' 정지관' 이 가문과 품성에 따라 시골 민의를 받아들이고 인재를 9 등급으로 선발하여 관원을 임용하는 것이다.
가문을 바탕으로 현지의 신사를 도사리고 있으며, 곧 추천권을 독점한 결과, 인품에 관계없이 가문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귀족 집안 출신인' 말쑥한 아이' 는 재능과 미덕이 없어도 항상 상품 관원으로 우선 순위가 매겨져 귀족 직위를 수여받아야 한다. 외롭고 외로운 집안 출신의 서민 자제는 뛰어난 재능과 덕행이 있어도 열등으로 등재돼 관직에 들어가도 신사가 경멸하는 비천한 직위를 맡을 수밖에 없어' 상품관은 빈궁하지 않고 하품관은 신사가 없다' 는 국면을 형성했다.
사족은 지방권력뿐만 아니라 국가사무도 통제했고, 국가법규는 사족에게 은씨, 귀족 습격, 병역면제 등 각종 특권을 분명히 규정하고 있다. 학자와 일반인은 엄격한 차이가 있다. 이른바' 선인과 서민의 차이' 는 나라의 장이기도 하다. 사족은 자존감이 매우 높아서 민간인과 통혼하지 않는다. 신사가 민간인과 결혼하거나 보통 사람이 맡고 있는 관직을 맡는다면,' 시집 출반' 이라고 불리는 것은 매우 수치스러운 일이다. 따돌림과 비웃음을 초래할 수 있다.
게이트 밸브 시스템 에서, 뿐만 아니라 학자 와 일반 사람들 의 경계 는 매우 엄격하고, 다른 성 도 높고 낮은 포인트, 심지어 같은 성 의 다른 군, 홀 일족 도 높고 낮은 포인트 가 있습니다. 당대의 유방은' 일족론' 에서 이에 대해 명확한 설명을 했다. 남북조 때' 강을 건너 교민 성씨' 가 왕, 시에, 원, 샤오를 가장 많이 했다. 동남은' 오성' 으로 주 (), 장 (), 구 () 육이 가장 크다. 산둥 은' 군성', 왕 최 육 이 정 이 가장 크다. 관중은 또한' 군성' 이며 위 배 유 슈 양 두수 () 도 있다. 북부, 성 루, 이름 위안,, 우문, 유, 루, 원, 떠우를 대표한다. 위의 "교포 성, 오성, 군 성, 여성" 은 "사성", "수재, 주 주책, 군공훈, 비 4 성은 뽑지 않는다" 고 통칭한다.
위에서 언급한 4 대 성 중에서도 가문에 따라 등급이 다르다. 3 위는' 페이스트리', 하인은' 후아이', 장관, 우두머리, 호위는' 아성', 9 명은 방백의 이름이다.
문밸브 제도를 유지하고 실시하기 위해, 녹음가 분별족의 족보가 매우 유행하고 있다. 남조 유주의' 세설신어' 에서 수십 종의 족보와 전기를 인용했다. 귀천을 구분하는 이런 문제 제도는 위진 남북조 시대에 매우 성행했을 뿐만 아니라, 영향이 심오하여 봉건 사회 계급 제도를 지키는 규범과 풍습이 되었다. 남송 시대 정초는' 부계 간사' 에서 이 문제에 대해 매우 세밀한 논술을 했다.' 수당 이후 관에는 책이 있고 집에는 계보가 있다. 선관은 반드시 책 형식이어야 하고, 가족 결혼은 반드시 계보가 있어야 한다. 역대에는 모두 아틀라스국이 있어 종사자와 관원의 손에 놓여 있으며, 금시 유가의 도리로 족보를 어떻게 쓰는지 알고 있다. "군은 항존하고, 군은 평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왕, 군왕, 군왕, 군, 군, 군, 군, 군) ""
봉건 사회에서 가장 존귀한 성은 황제의 성으로,' 국성' 이라고 불린다. 황제는' 국성' 을 주어 공훈 관원을 표창하는데, 성을 받아들이는 모든 사람들이 이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유한 시대에는 무릇 성이 유인 사람은 모든 부역을 면제하고' 육백석' 의 중급 관원 대우를 받을 수 있다고 명시했다. 이당은 성씨의 책을 편찬할 때도 성씨의 배열을 명확하게 규정했다. 당 정관 12 년, 인사 상 가오 shilian 차오 수오 종보, 웨이, 진, 남, 북 왕조의 옛 사례를 답습할 때, 산둥 최가 1 위, 왕실 리가 2 위였다. 당태종은 격노하여 직접 개입하여 리를 제 1 로, 외척은 제 2 로, 최는 제 3 으로 바꾸었다. 무측천이 정권을 잡았을 때,' 성씨지' 를 편성하여 무씨를 제일로 바꾸었다.
당대의 우서리 소군리 청하 최씨, 보릉최씨, 범양루씨, 영양정 태원왕은' 오성칠족' 으로 불리며 가문의 지위가 가장 높다. 자녀 결혼 1 위. 총리인 이의부는 아들을 위해 산둥 최씨에게 청혼을 할 때도 거절당했다. 왜냐하면 그는' 오성칠족' 에 속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성씨의 귀천을 가장 잘 설명하고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성씨서' 는 송대가 편찬한' 백가성' 이다. 백씨 중 상위 8 개 성은' 전손조리, 주왕, 정무' 이다. 조 () 는 국성 () 이다. 물론 1 위, 돈은 오월 왕성 () 이고, 나머지 6 성은 황후 외척의 성이다.
밸브 제도에서 성은 한 사람의 사회적 지위, 결혼 문제, 심지어 앞날의 운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심지어 일상적인 교류와 장면의 출석도 확연히 다르다. 서진 문학가 좌사는' 영사' 시에서 이런 불합리한 현상을 예리하게 비판하며 "침울한 밑바닥이 느슨하고 산풀을 남겨 두었다" 고 말했다. 1 인치의 지름과 뿌리줄기로 이 100 피트를 가릴 수 있다. 세상은 키가 크고 멋있다. 지형은 인연이 한 번도 아니다. 장진 () 은 노상 () 출신으로 칠엽 () 의 담비 () 에서 태어났다. 풍공은 교만하지 않고, 백두는 모집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시 중의' 장진' 은 서한선제 당시 권세가 있던 김일경과 장안세를 가리킨다. 그들의 후손은 조상의 전승에 힘입어 7 대는 모두 한나라의 고관이다. 매우 다재다능한 풍당 (시 중의' 풍공') 출신은 비천하기 때문에 평생 다른 사람에게 굴복하여 재능을 시전 할 수 없다.
이런 현상은 성씨가 고대에 성씨로 귀천을 판단하는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열현명도 성씨를 발전 번식 과정에서 명확한 주류와 지류 맥락을 갖게 했다. 역사상 일반 성씨에는 여러 군이 있는데, 이는 서로 다른 시기에 고대의 같은 뿌리나 여러 뿌리에서 파생된 가지와 방계임을 설명한다.
수당 시대에는 종실이 정치적 특권을 잃었지만, 대량의 새로운 세가대족과 호걸, 즉 신사군이 생겨났다. 송대에 이르러 군현의 행정구는 이미 취소되었고,' 백가성' 에 표기된' 군망' 은 위진 수당 시대에 형성된 명문의 지리적 분포를 답습했다. 하지만 오랜 기간 성씨와 군망으로 출신과 사회적 지위의 영향을 받아 군망으로 성을 밝히는 풍습이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청대 왕세정은 "당대의 태원, 정흥양, 찬황, 두경조, 양안정, 장택과 동, 청하, 최택백령 등이 있다" 고 말했다. 전기는 모두 같지만. 클릭합니다 여기서 왕은 당대의 문인들이 군망에 대한 중시로 정사 편찬에 인물의 고향을 상세히 고찰하지 않았다는 중요한 문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오히려 소위 편찬사' 원칙' 이 되어 역사 인물의 출생지에 큰 혼란을 가져왔다. 당대의 저명한 역사학자 유지는 이 제도에 대해 상당히 불만을 품고 있다. 그는 국사 편찬에 참여한 적이 있다. 이전 () 을 쓸 때, 3 대가 웨이주 장락에 살았기 때문에, "또한 웨이 주지사 러러러 () 이기도 하다." 라고 사실대로 썼다. 그래서 감독관은 그가 역사 쓰기 원칙을 어겼다고 비난하며 리의' 현지' 에 따라' 산시 성기' 로 바꾸라고 했다.
송대에서는 사람들이 늘 현에 눈을 돌린다. 예를 들어 리우웬은' 붕정집' 과' 종산시집' 이라는 두 편의 작품을 가지고 있다. 이곳의 펑성 () 종산 () 은 모두 유 () 의 군경 () 이지, 그 본적이 아니라 임천 신유 () 에 본적되어 있다. 야오 Xuanyuan 국적 Luzhou, 하지만 자칭 "우 싱".
명청 시대에도 많은 사람들이 군으로 표기한 예가 있었다. 정진의 본적은 명대 저장현이지만, 그의 또 다른 문집은' 영양 외국사집' 이라고 불리며, 영양 작가는 정현이다. 청대, 쑤저우 사람 설설설은 자칭' 하동' 이라고 불렀다.
현망 현상은 여전히 사라지지 않았는데, 이는 사람들이 뿌리를 찾아 조상을 생각하는 관념 덕분이다. 오늘날, 사람들은 여전히 자신의 성의 유래와 군망을 매우 중시하는데, 특히 외국에 사는 현대중국인은 대부분 자신의 성, 군망, 족보를 생명의 뿌리로 여기고, 자주 연종에 와서 성, 군망의 친척을 인정한다. 현재 대만성 2200 만 인구 중 한족은 96.4%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거의 모든 성씨는 고토 조상에 대한 감정을 나타내기 위해 전통적인 왕군 성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대만성 동포는 홍백경사를 만날 때마다 문 앞에 현망으로 표시된 등롱을 걸어 천하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전 세계 뿌리 찾기 열풍이 일어나면서 해외의 염황 자손들이 잇달아 귀국하면서, 그들이 가장 먼저 찾는 것은 자신의 뿌리와 조상이다. 왕준이라는 성은 그들이 가문의 연원을 추구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중요한 근거가 되었다. 성현희망' 이라는 전통역사문화유산은 국내외 중화자녀 단결, 중화민족의 응집력과 구심력 강화, 조국의 평화통일 대업 추진에 여전히 현실적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