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진나라 문언과 고대 백화문
진나라 문언과 고대 백화문
고백화는 당송 이후 북방 방언을 기초로 형성된 문어이다. 예를 들어 당대의 변문, 돈황통속 문학 작품, 송인 극본, 김원희곡, 명청소설은 모두 고대 백화의 대표이다. 고대의 백화문은 백화문이었지만 오늘 우리가 말하는 백화문과는 다르다. 일반적으로 구어를 위주로 문어문 원소가 섞여 있다.
2. 문어문에 관해서는 고백화가 며칠 동안 보지 못해 방웅이 점점 긴장하고 있다. 방형은 요즘 매우 바쁘다. 그는 이미 오랫동안 사람을 만나지 못했지만, 꽃은 버리지 않는다. 내가 너를 떠난 지 벌써 3 년이 되었다. 나는 오늘 여기서 너를 만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나는 지루한 소년이다. 방형을 본 적이 있는데, 방형이 오래되었다고 들었어요. 오늘 그를 만날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다. 방형, 너 요즘 어때? 각하가 다이아 아들입니까? 이 아들 을 본 적이 있는데, 부인은 조상의 전당 () 의 서명현 () 을 청하였다. 여러 세대가 약재를 팔아 장사를 하는 가정이 있다. 애석하게도 그들의 부모는 청명절에 일찍 세상을 떠났고, 그들은 성묘를 가서 서호를 유람했다. 두 성과 성이 왜 청파문에 갔는지 모르겠다. 운 좋게 같은 배에서 만나다.
3. 고대 백화문과 문어문의 차이는 먼저 문어문의 기원을 말한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글을 기록하기 위한 물품을 발명하지 않았지만, 죽간, 비단 등의 물건으로 글을 기록하는 반면, 비단은 가격이 비싸고, 죽간이 부피가 크고, 기록된 글자 수가 제한되어 있다. 대나무 한 권에 더 많은 것을 기록하기 위해서는 중요하지 않은 글자를 삭제해야 한다.
말하자면' 문어문' 은 세계 최초의 문자기록' 압축' 형식이라고 할 수 있다.
나중에' 종이' 를 대규모로 사용했을 때 통치계급 간에' 공문' 을 사용하는 습관이 이미 정형화되었고,' 문어문' 의 사용 능력은 이미 독서와 소양의 상징으로 변했다.
첫 번째' 문장' 는 서면 문장. "말" 은 쓰기, 표현, 기록이다. 문어문, 즉 문어어는' 구어' 에 비해 구어도' 백어' 라고 불린다. 마지막 단어' 문' 은 작품, 문장 등을 가리킨다. , 장르를 의미합니다.
문어문' 은' 서면어로 쓴 문장' 이다. 백화' 는' 보통 소박한 구두로 쓴 문장' 를 의미한다
중국 고대에는 같은 일을 표현하는데,' 구어' (구어) 와' 문어' (문어) 를 사용하는 것은 다르다. 예를 들어, 누군가에게 밥을 먹었는지 물어보고 싶다면, 구어로 "너 밥 먹었니?" 라고 표현한다. , 서면 언어로 표현하지만, "밥? 클릭합니다 。 "반부" 는 문어문이다. 여기서 명사' 밥보' 는 동사로 사용되어 먹는 것을 의미한다.
먼저 고대 백화의 기원을 말하다.
고백화는 당송 이후 북방 방언을 기초로 형성된 문어이다. 예를 들어 당대의 변문, 돈황통속 문학 작품, 송인 극본, 김원희곡, 명청소설은 모두 고대 백화의 대표이다. 고대의 백화문은 백화문이었지만 오늘 우리가 말하는 백화문과는 다르다. 일반적으로 구어를 위주로 문어문 원소가 섞여 있다. 구어조차도 오늘도 지역과 시대의 차이로 인해 읽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이를 고백화라고 부른다.
그래서 문어문이 만들어지면 구어와는 전혀 다르고 간결하며, 일반적으로 무식한 사람들은 잘 이해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진한 () 시대의 문어문이 성숙했기 때문에' 문학은 반드시 진한 () 에 있어야 한다' 는 말이 있는데, 이곳의 문학은 문어문을 가리킨다. 수당 () 과 이후 과거 () 에 관해서는 반제품 () 들이 많이 생겨났고, 오르지 않고, 내려오지 않고, 문화의 변두리에 처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모두들 문언과 백화문 사이에 걸러내는 것을 좋아하는데, 아마도 고대 백화문의 한 근원일 것이다. 게다가 구두생활에서 널리 사용되고 일반인의 문화적 요구에 부응하는 전통 예절 용어 (문어문) 까지 더해지면 고백화가 나타났다.
당송 명청의 고문 운동은 모두 고대 문화 (문어문) 의 순결성을 지키기 위해 정식 서면 연대기에서 문어문을 제창하고 고대 백어와 구어를 배제하는 것으로, 현재 문화계의' 반삼속' 에 해당한다
중화민족의 구어, 즉 일상용어는 점차 변화하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크게 변하지 않는다. 진시황이 부활하더라도, 그는 "너 밥 먹었니?" 와 같이 그가 모르는 명사들을 제외하고는 우리와 이야기할 것이다. "안녕하세요?" 우리는 또한 소통할 수 있다.
이상은 단지 나의 견해와 개인적인 관점일 뿐,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오류가 있으면 탓하지 마세요. 만약 다른 문제가 있다면, 우리는 다시 교류할 수 있다.
4. 고대 중국어와 고대 백화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문어문은 중국의 일종의 문어로, 주로 선진시대 구어를 기초로 한 문어를 포함한다. 속칭' 거의' 라고 불린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아직 글을 쓸 물건을 발명하지 않았지만, 죽간과 비단으로 쓴 반면, 비단은 비싸고, 죽간은 육중하고, 기록은 글자 수가 제한되어 있다. 롤 대나무 제인에 더 많은 것을 쓰기 위해서는 중요하지 않은 글자를 삭제해야 한다. 말하자면' 문어문' 은 세계 최초의 문자기록' 압축' 형식이라고 할 수 있다. 나중에' 종이' 를 대규모로 사용했을 때 통치계급 간에' 공문' 을 사용하는 습관이 이미 정형화되었고,' 문어문' 의 사용도 독서와 소양의 상징으로 변했다. 문어문에 비해 백화문은 문풍이라고도 불린다.
제지술은 동한 (who) 에서 발명되었다. 송대 기술의 발전과 활자 인쇄술의 발명에 따라 이것들은 모두 백화문의 출현을 위한 물질적 토대를 마련했다.
문어문은 현대어에 비해 짜임새가 치밀하고 난해하지만, 단어의 용량이 높아서 한 단어에 많은 내용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다. 백화문 언어는 비교적 통속적이고 내용이 간단하다.
5. 고대 중국어와 고대 백화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대신에게 문어문 백화문을 도와달라고 부탁하다. 실물은 매우 오래되었지만, 이름은 최근 수십 년 사이에 유행하기 시작했다. ""
둘 다 문어인데, 차이점은' 문어문' 인데, 텍스트만 보고 말하지 않는 언어라는 뜻이다. 백화, 백화는 구어, 글자는 구어, 대체적으로 구어를 뜻한다. ""
(장중행' 문언과 백화문') 볼 수 있듯이 구어와의 거리는 문언과 백화문의 가장 큰 차이다. 하지만 사실 문어문과 영어 구어의 관계도 상당히 밀접한 관계인데, 이른바 영어 구어 기준이 다를 뿐이다.
문어문은 선진구어를 기초로 한 고대 중국어의 문어인데,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구어는 당송 이래 북방 방언을 기초로 한 것이기 때문에, 오늘날 모두가 사용하는 현대 중국어의 문어어는 바로 이 기초 위에서 형성된 것이다. 중국어 발전의 초기 단계에서 언어와 글이 하나로 융합되어 지금 우리는 그 심오한 고서와 기록이 모두 당시의 백화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상서' 에서' 혼미함' 을 느끼게 하는' 필법' 은 대부분 당시 기록된 구어였다.' 한서 예문지' 는 "책의 저자는 고령이다" 고 말했다. 민중에게 명령을 내리고 나서지 않고 처형된 사람의 말을 듣는다. "
"명령" 은 "통지" 를 의미하고, "그 말과 편지" 는 윤색을 하지 않고 바로 쓴 통지를 의미한다. 《시경》을 예로 들어 봅시다. 우리는 내부의 "바람" 이 대부분 민요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직접 구두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또 다른' 논어' 는 공자 어록으로 구어와의 관계는 말할 것도 없다. 역사의 변천으로 문어는 변하지 않지만, 일상적인 교류에서 사람들의 구어는 반드시 변할 것이기 때문에, 대략 육조부터 문어문과 구어는 뚜렷한 분리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한자는 표의문자이기 때문에 발음의 차이는 사람들이 독서에서 이해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기 때문에, 언어 문자의 불일치는 결코 긴급한 일이 아니며, 충분한 중시를 불러일으키지도 않았다. 동시에, 진나라와 한 왕조의 전적은 모두 문어문으로 쓰여졌기 때문에, 이 부분의 저작은 또 중국 문화의 원천이며, 후세 문인들은 의식적으로 일종의 모조 표기법을 고수하여, 인위적으로 문자와 문자의 불일치를 가중시키는 것과 같다. 결국 중국 문자와 문자의 장기적 불일치를 형성하였다.
언어 발전의 법칙에서 벗어난 것처럼 보이는 이런 창조행위이지만, 중화문명이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기적을 창조한 것도 다른 한편으로는 중국인들의 자신의 문화적 태도에 대한 절대적인 자신감을 표현했다. 물론 현실 생활에서도' 세설 신어',' 안씨 가훈' 부터 돈황변문, 당송 어록, 송원 극본, 명청소설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의 구두교류 습관에 맞는 구두작품들이 있다. 각 왕조와 세대마다 대량의 백화작품이 생겨났지만 문어문의 주도적 지위를 뒤흔들지 못하여 대부분 민간에서만 볼 수 있다고 말해야 한다.
이 모든 것은 청말까지는 되돌릴 수 없었다. 당시 외국 세력이 강해서 국운이 많았다. 처음에는 중국인의 문화적 자신감이 흔들렸는데, 이것이 미래의 중국 문화 변화의 전제이자 근본 원인이다.
바로 이런 마음가짐으로 중국인들이 처음으로 전통을 피고석에 올려놓고 그 죄를 헤아리게 하고, 문어문은 전통문화의 주요 전달체로서 반드시 첫 번째 타격을 입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전통명언) 그래서 황준헌은' 내가 손으로 쓰는 입' 을 원했고, 처구는' 백화문 존중, 문어문 포기' 를 주장했다. 백화문 운동의 선례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이 상황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가져야합니다. 원래 각 시대의 역사에 대한 반성은 모두 정상적인 반응이었고, 전통문화 발전 진보의 필수 절차였다.
그러나 국가의 쇠퇴에 대한 책임을 전통적으로 떠넘기는 것은 매우 무책임한 역사적 태도이며, 이런 죄를 문어문에 올려놓는 것은 더욱 터무니없는 일이다. 그러나 망국의 위험이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전통문화를 이성적으로 대하는 것은 중국인들이 가장 받아들일 수 없는 행위가 되고, 어떤 냉정한 사고도 반동사상으로 배척되고, 애국주의를 대표하는 급진주의는 점차 중국 사회의 주류 사조가 되고 있다.
그래서 19 17 의 신문화 운동에서 백화문 운동이 극치로 밀려났다. 5438 년 6 월+그해 10 월, 후시는' 신청년' 에서' 문학개량론' 을 발표했다. 개량문학의 관점에서 출발하지만, 그 주된 목적은 백화문학을 제창하는 것이다. 그는' 백화문학은 중국문학의 진정성' 이라고 생각한다. 나중에 그는 이 관점을 논증하기 위해' 백화문학사' 를 전문적으로 썼다.
진수도 지난 2 월' 문학혁명' 을 발표하고' 3 원칙' 으로 후시의' 8 가지 주장' 을 호응했다. 이 전후는 이 장렬한 문혁의 대막을 진정으로 열었다고 할 수 있다. 중국은 한번도 조용한 순간이 없었다.
19 18' 신청년' 모든 문장 들은 백화문으로 쓴 뒤' 트렌디',' 주간 평론' 등 각종 백화잡지가 우후죽순처럼 출간돼 백화문이 한창이다. 1920 년 9 월 교육부는 전국 학교에 올 가을부터 표준어 1 ~ 2 년 사용을 명령했다.
이로써 백화문은 공식적으로 인가된 법적 지위를 얻었다. 그러나, 우리가 되돌아가서 이 역사를 되짚어보면, 백화문 운동에서 주먹으로 발길질하는 리더들이야말로 문어문에 진정으로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문어문 응용에 대한 그들의 친숙도, 전통문화에 대한 친숙도는 일반인이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분명히 전통 문화의 결함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한편, 문어문에 대한 그들의 지식은 문어문에 대한 부정으로 사라지지 않아 백화문을 더 쉽게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백화문 운동에서 문어문의 수혜자는 문어문의 모든 장점을 언급하지 않고 오히려' 동성의 악, 문선오류' 라고 비난했다. 문어문은 역병과 같아서 감히 피할 수 없다. 그러나 이 사람들은 오히려 자신을 백초를 맛보는 신농으로 분장했다. 문어문의 고난을 겪은 후, 또 문어문의 해로움을 세계에 경고하여, 일종의 두려움 없는 정신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예를 들어 노신은 "청년들은 고서를 읽지 마라" 고 말했다.
하지만 신선한 피와 경험이 없는 젊은이들은 분별력이 많다. 천언만어의 고구파심도' 무기를 들고 외치다' 는 애국 구호에 못 이겨 문어문을 비판하는 이 운동은' 대류를 따르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언급할 만한 것은 진정정이다.
6. 고대 백화문이 무엇이냐는 것은 예로부터 문어와 백화문의 구분이 있었고, 문어문은 공용어였으며, 관원과 학자의 문어였다.
그러나 중국에는 평행한 중국어 한 세트가 있는데, 바로 백화문인데, 보통 사람들이 대화에서 사용하는 언어이다. 일반인은 문어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문어문을 일상적인 대화로 사용하는 것은 더욱 불가능하다. 이런 백화문은 중국 역사상 이용자 수와 빈도가 절대다수를 차지하는 중국어이다. 하지만 백화문은 글자가 없는 언어라고 할 수 없다.
중국 고대 한자의 수가 많고, 음역이 넓어서 현대인이 사용하는 수천 자의 좁은 음역을 훨씬 능가하는데, 현대 중국어는 바로 이런 평행 중국어에서 진화한 것이다. 당송 백화문학, 원잡극, 명대의' 삼언이박자' 와 같은 현존하는 문학 명작에서 볼 수 있듯이 고대의 백화문과 현대중국어는 문어문처럼 다르지 않다.
그들의 발음을 고증할 수 없다면, 적어도 그들의 문법과 어휘는 종이에서 분명하다. 고대 백화문은 오사현대 백화문에서 현대 중국어에 이르기까지 큰 변화가 거의 없었지만, 현대인들은 서구의 문법을 정리해 많은 어휘를 더했다.
7. 고대 중국어와 고대 백화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고대 중국어는 반드시 두 부분, 즉 문어문과 고대 백화문을 포괄해야 한다. 문어문과 고대 백화문은 서로 통하고 다르다. 그것들은 서로 통하기 때문에 문어문을 이해하지 못하면 반드시 고백화 학습의 깊이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들의 학습은 서로 대체할 수 없다. 문어문과 고백화는 관계가 있다. 물론, 고백화에는 문어 성분이 있지만, 문어와 고백화는 고대 중국어의 여러 단계와 가지의 언어이다. 문어문을 공부한다고 해서 고대 백어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중국어에는 문어문과 백화문의 두 가지 전세 체계가 있다. 완전한 시스템을 갖춘 고대 중국어 지식이 있는지 여부는 고서를 읽는 능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현대 중국어의 깊이와 정확성을 이해하고 해석하는 데도 영향을 미친다. 이 밖에도 고대 백화는 현대 중국어 공부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독립된 사회인지가치도 있다. 우리는 이런 엄중한 현실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현재 대학 한어문학과에서 양성한 학생들은 왕왕 고대 중국어에 대해 일방적인 감성적 인식을 가지고 있고, 시야는 결코 넓지 않고, 중고경 중고에 호기심이 부족하며, 중고중국어, 고백화에 대해 아는 것이 매우 적다. 졸업 후 중고 중국어 관련 업무에 종사할 때 배운 이론이 실제와 단절되는 경우가 많았고, 고대 중국어 지식을 운용하는 능력이 약하다는 것은 선진어를 바탕으로 한 문어문 지식 이론이 고대 백화문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중세와 근대는 백화문 체계가 싹에서 성숙으로 나아가는 시기이다. 중세에는 중국인의 면모가 크게 변했다. 문언과 백화문의 분리와 구어어의 대량 생산이 이 시기 언어의 주요 상징이다. 태전 진보는 "중세는 고대 중국어의 질변기" 라고 생각하는데, 이 시기의 구어는 진한전과 많이 다르다. 그러나 문어어의 보수성으로 인해 구어 성분은 이곳과 그곳에서만 드러날 수 있으며, 당말 5 대까지 구어 성분이 있는 다른 언어들이 성행하기 시작했다. 한편, 한, 위, 여섯 왕조의 문헌에는 소량의 구두성분뿐만 아니라 임방의' 단류정', 진 남북조의 악부 민가, 자스훈의' 치 야오 민서', 일부 역사전기에서 생동감 있고 저속한 대화묘사, 불경 번역 등' 구두성분이 우세한 글' 도 있다 구어화의 특징으로 고대 중국어에서 계승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고대 중국어 교육 내용의 일부로 독립해야 하는데, 이는 고대 중국어의 심층 학습에 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역사적인 이유로, 전임자들은 이것에 대해 충분히 중시하지 않았다. 후손으로서 우리는 같은 실수를 반복해서는 안 된다. 장선생은' 돈황변자의해석서' 에서 "고대 구두언어의 진실한 면모는' 정통' 문어문에 거의 반영되지 않지만 민간 창작과 문인들이 민간 구두어를 흡수하는 작품에서 일부를 볼 수 있다" 고 지적했다. 민가, 시, 단어, 곡, 소설, 산문, 어록 등. , 그 중 어느 정도 구술 자료를 저장했다. 고대 언어를 연구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것들에 대해 그다지 중시하지 않아 고대 언어의 진상을 감추었다. " 따라서, 현재의 고대 중국어 교육에서 고대 백화와 구어의 내용을 늘리는 것은 필요할 뿐만 아니라 절실한 것이다.
8. 고대 중국어와 고대 백화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1. 다른 고대 중국어를 정의합니다. 고대 중국어는 문어와 구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옛사람의 구어 때문에 더 이상 들을 수 없다. 우리가 늘 말하는 고대 중국어는 단지 문어만을 가리킨다.
고대 백화문: 고대 백화문은 한위 이래 여러 시기의 구어에 가깝고 실제 언어의 발전에 따라 변하는 언어이다. 예를 들어 당대의 변문, 돈황통속 문학 작품, 송인 극본, 김원희곡, 명청소설은 모두 고대 백화의 대표이다.
독특한 고대 중국: 간결하고 간결한. 말은 많지 않지만 표현의 뜻은 명확하고 정확하며 잔소리와 반복이 없다.
단음사가 우세를 점하고, 쌍음사로 발전하면, 이 단어는 다의성이 매우 보편적이다. 고대 백화문: 백화소설보다 더 세련되었다.
3. 고대 중국어의 다른 기원: 고대 중국어의 글쓰기 형식은 문자 기록에서 오사운동에 이르기까지 이미 3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고대 중국어는 고대, 고대, 중고, 근대의 네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상고는 은상이 시작된 시기를 가리키고, 상고는 주진 양한 () 을 가리키며, 중고는 위진 남북조 () 와 당송 () 을 가리키며, 근세는 원명청 () 을 가리킨다. 고백화: 고백화는 당송 이후 북방 방언을 기초로 형성된 문어이다.
예를 들어 당대의 변문, 돈황통속 문학 작품, 송인 극본, 김원희곡, 명청소설은 모두 고대 백화의 대표이다. 고대의 백화문은 백화문이었지만 오늘 우리가 말하는 백화문과는 다르다. 일반적으로 구어를 위주로 문어문 원소가 섞여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