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처세기서' 난로야화' 고전 문장과 번역문

처세기서' 난로야화' 고전 문장과 번역문

1, 가난은 어쩔 수 없이 검소하고, 서투른 것도 왜 근면만 할 수 있는가. 번역문: 빈곤의 면모를 바꾸는 것은 단지 두 가지일 뿐이다. 하나는 오픈소스이고, 다른 하나는 지출을 줄이는 것이다. 가난해서 어쩔 수 없이 검소한 것부터 현 상태를 바꿀 수 밖에 없다. 타고난 서투른 사람은 낙담할 필요가 없다. 근면하기만 하면 여전히 자신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2, 충유우충, 효유우효, 충효, 충효, 효, 효, 효, 효, 효, 효, 효, 효 자비 는 거짓 자비, 의리 가, 의로운 두 가지 방법 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안에 숨겨진 반역자 가 없습니다. < P > 번역문:' 우충' 으로 여겨지는 충성이 있고, 또 다른 효행은 우행으로 여겨지는데, 그것은' 우효'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충성',' 효' 라는 두 글자는 너무 총명한 사람은 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찬가지로, 인과 의의 행동에도 위선적인' 위선인' 과' 의리' 가 있기 때문에, 일반인이 말하는 인의의 선인들 중에는 간험하고 교활한 사람이 없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3, 아이들에게 엄하게 가르쳐야 하고, 엄기가 조울증을 가라앉히기에 충분하다. 소인이 공경해야 하고, 경심은 사악한 기풍을 녹일 수 있다. < P > 번역: 아이들을 엄하게 대하도록 교육해야 하며, 엄한 태도는 아이의 마음속의 경솔한 기운을 진정시킬 수 있다. 소인을 대할 때는 마땅히 경한 태도로 대해야 하고, 경한 태도는 그 마음속의 사악한 기풍을 감화시킬 수 있으며, 감화를 할 수 없더라도, 자신이 그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4, 생계를 잘 꾸려 나가는 사람, 근면한 사업을 하고, 집을 부유하지 않아도 된다. 처사를 잘 하는 사람은 이미 유리하지 않고 정관을 심사한다. 번역문: 영생을 잘하는 사람은 자기 자손에게 너무 많은 재산을 남기지 않고 자신의 자손에게 영생의 능력을 가르칠 것이다. 처사에 능한 사람은 사물의 객관적인 태도에 근거하여 결정을 내리지만, 반드시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한 것은 아니다.

5, 현자와 다재, 그 뜻을 훼손한다. 어리석고 재물을 많이 벌면 그 과오에 이롭다. (서양속담, 돈속담) < P > 번역문: 현명한 사람이 윗사람이 자신에게 너무 많은 재산을 남기면, 그의 야망을 해치고 진취적이지 않게 된다. 우둔한 사람이 윗사람이 그에게 너무 많은 재산을 남기면, 더욱 거리낌 없이 그의 잘못을 더 깊이 범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인품이 높지 않아, 항상 이자를 위해 깨지지 않는다. 학업이 발전하지 않으면, 늘 게으른 글자를 빼놓을 수 없다. 번역문: 사람의 인품은 올라갈 수 없고, 항상 자신의 이욕으로 볼 수 없다. 학문을 하는 학문은 진보가 없다. 늘 자신이 게으름을 넘길 수 없기 때문이다.

7, 마음은 옳고 그름을 변론할 수 있고, 처사는 결단할 수 있다. 사람은 염치를 잊지 않고, 몸을 세우는 것은 비천하지 않다. < P > 번역문: 마음은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고, 빠르고 과감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다. 의리를 잊지 않고 염치를 염치한다면, 사람은 한몸에 정기가 되어, 비천한 사람과 함께 더럽혀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8, 고대의 능력은 문장 자인데, 정말 만물을 도예할 수 있다. 비록 옛사람의 말을 한묵에 집어넣고, 마치 만병 통치약 한 알처럼, 철을 금으로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번역: 문장 글을 쓸 수 있는 사람은 명언을 잘 인용한다. 비록 몇 마디밖에 안 되지만, 화룡점정의 역할을 하여 문장 읽기가 더욱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9, 기질이 괴팍하다. 대부분 요시의 아들이다. 언어가 신랄하여 결국 박복한 사람이 되었다. < P > 번역문: 성격이 이상하고 성질이 좋지 않은 사람은 마음이 좁고 용납할 수 없어 하루 종일 불안에 시달려 단명한 결말을 맞게 된다. 말이 신랄하고 각박한 사람은 구덕을 적게 쌓아서 많은 사람들을 그 사람에게서 멀어지게 하고,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지 못하며, 자신의 축복을 얕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1, 뜻이 높지 않으면 안 되고, 뜻이 높지 않으면, 동류합오로 충분치 않다. 마음이 너무 클 수 없고, 마음이 너무 크면, 멀리 떨어져 있어, 성공하기가 어렵다. < P > 번역: 야망이 높지 않고, 야망이 높지 않으면 세속적인 영향을 받기 쉬우며, 자신과 다른 사람이 함께 더럽혀져 결국 행동하기가 어렵다. 마음이 너무 클 수 없고, 마음이 너무 크고, 눈의 고수가 낮고, 작은 일부터 시작하고 싶지 않아, 결국 대업을 이루기 어렵다.

11, 막대한 화는 잠시도 참을 수 없어 삼가지 않을 수 없다. < P > 번역문: 큰 잘못은 흔히 일시적인 충동으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신중함을 배우지 않을 수 없다.

12, 하지만 자신을 비난하고, 남을 탓하지 않고, 이 먼 원망의 길도 있다. < P > 번역문: 매사에 스스로 원인을 찾으면 불평은 없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맹자가 말한 행태가 자기 자신을 거스르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13, 친구를 남교하는 것이 하루 종일 책을 읽는 것보다 낫다. < P > 번역문: 아무렇게나 친구를 사귀는 것보다는 집에서 문을 닫고 책을 읽는 것이 낫다.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마치 한 사상가와 대화하는 것과 같고, 친구를 알고 있고, 또한 대단한 친구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14, 도달 할 수없는 야망, 도달 할 수없는 노력이 있어야합니다. 차마 말할 수 없는 마음이 있으면 차마 말할 수 없는 화가 있을 것이다. < P > 번역문: 이루기 어려운 포부를 세워야 남이 먹을 수 없는 고통을 먹고, 다른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을 하고, 천추공업을 해야 기대할 수 있다. 사람이 일에 대해 잘못을 발견하고 차마 비난하거나 시정할 수 없다면 차마 말할 수 없기 때문에 화를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15, 친구와 교제할 때, 반드시 그의 좋은 점을 주의 깊게 배워야 비로소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성현에게 하는 말에는 내가 평소에도 그대로 행해야만 독서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번역문: 친구와의 교제 * * * 여행은 반드시 그의 장점과 장점을 자세히 관찰하고 열심히 공부해야 친구의 이익을 얻을 수 있다. 고성선현이 남긴 말에는 반드시 평상시 생활에서 따라야 한다. 비로소 책의 말을 진정으로 체득한 셈이다. 공자 어록 및 번역문

원문 < P > 자가 말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사람은 모르면서도 안달하지 않고, 군자도 아니까? " ("배우고 배우다") < P > 증자가 말했다. "우리 날 삼성오신: 사람됨이 도모하고 불충실한가? 친구와 사귀어도 믿지 않느냐? 전해 줄까? " ("배우고") < P > 자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정치를 위해") < P > 자가 말했다.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정치")

아들이 말했다: "에 의해, 여자는 평화를 알고 있다!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정치를 위해") < P > 자가 말했다: "현사치연 참조, 불현을 보고 내성도 있다." ("리인") < P > 자가 말했다: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왔고, 그 선하지 않은 자는 그것을 바꾸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서술") < P > 증자가 말했다. "선비는 홍의를 할 수 없고,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자비 는 자신의 책임, 또는 무거운 평화 를 생각하지 않는다? 죽은 후 이미, 멀지 않은가? 클릭합니다 ("태버") < P > 자가 말했다. "나이는 춥습니다. 그리고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자한") < P > 자공이 물었다. "한 마디로 평생 행할 수 있는 사람?" 아들은 말했다: "그 용서 평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위령공") < P > 번역 < P > 공자가 말했다. "지식을 배우고 제때에 복습하는 것도 즐거운 일이 아닌가? 친구가 먼 곳에서 오는 것도 즐겁지 않나요??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고 원망하지 않는 것이 바로 품성이 고상한 사람이 아닌가? " < P > 증자는 "나는 매일 내 행동을 반복한다. 처사에 진실하지 않은 일이 있는가?" 라고 말했다. 친구와 사귀는 데 불성실한 일이 있습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지식은 복습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P > 공자는 "낡은 지식을 복습하면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어 교사가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1] "< P > 공자는" 독서만 하고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으면 혼란스럽고 소득이 없다 "고 말했다. 공상만 하고 책을 읽지 않으면 정신이 지치고 소득이 없다. "

공자가 말했다: "중유, 너에게 가르쳐 준 이해?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도 총명하다. " 공자는 "현인을 만나면 그에게서 배워야 하고, 그의 수준에 도달하기를 바라며, 나쁜 사람을 보면 스스로 반성해야 한다" 고 말했다 < P > 공자는 "몇 사람이 함께 가면 우리 선생님이 될 수 있는 사람이 있어야 하고, 그의 장점을 배우고, 자기도 그들의 결점이 있으면 바로 고쳐라" 고 말했다. < P > 증자는 "남자는 강인하지 않을 수 없다. 그들의 책임은 중대하고 분투하는 길은 멀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자애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것은 책임이 무겁지 않습니까? 죽기까지 분투하면 길이 멀지 않은가? " < P > 공자는 "일 년 중 가장 추운 겨울이 되어서야 송백이 마지막으로 시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고 말했다. < P > 자공이 공자에게 물었다. "인생에 대한 충언이 평생 따를 수 있는 것이 있습니까?"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어쩌면 다른 사람을 사랑으로 대하는 것일지도 몰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강요하지 마라. " 격언 연비 명문 고전 및 번역문 < P > 고금 많은 세가들이 적덕에 지나지 않는다.

하늘과 땅 사이의 첫 인품인가, 독서인가.

[번역]

고대와 현대 세대의 고귀한 가문은 모두 적덕으로 만들어졌다. 천지 간의 일등 좋은 인품은 역시 독서에 의해 배양된다. < P > 은 (는) 바른 길에서 현명하게 사용하며, 똑똑할수록 좋고, 문학적 명성은 그 아름다움을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영리함은 사악한 길에 쓰이고, 영리할수록 터무니없는 반면, 문학적 공명은 그 간교한 행위에 적합하다.

[번역]

현명하게 바른 길에 쓰이고, 똑똑할수록 좋다. 문재의 명성은 그의 사업이 점진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총명함은 사악한 길에서 쓰이고, 총명할수록 나쁘고, 문재의 명성은 그 위선의 추행만을 조장한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 P > 성현의 도교로 사람을 쉽게 대하고, 성현의 길로 자신을 다스리기가 어렵다. < P > 성현의 길로 수출하는 것은 쉽고, 성현의 길로 굽어보는 것은 어렵다. < P > 성현의 길로 분발하는 것은 쉽고, 성현의 길로 끝내는 것은 어렵다.

성현학문은 한 세트이고, 행왕도는 반드시 본천덕이다.

후세 학문은 두 토막이니, 자신을 고치지 않고 사람을 다스려야 한다.

[번역]

성현의 도리에 대해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쉽지만, 스스로 실천하는 것은 쉽지 않다. 성현의 도리에 대해 분투하는 것은 쉽지만 끝까지 견지하기는 어렵다. 성현의 도리와 실천이 결합되면, 행인정은 필본과 덕성이 있어야 한다. 후대는 반대로 학문과 실천은 통일될 수 없고, 자신의 덕성을 지키지 않고, 다른 사람을 다스릴 뿐이다.

고대인 이후 고대인의 손실을 의논하는 것은 쉽다.

옛사람의 자리를 고대인의 일로 삼는 것은 어렵다.

[번역]

고대인에서 태어나 고대인의 결점에 대해 의논하는 것은 쉽지만, 고대인의 입장에서 고대인이 한 일을 하기는 어렵다.

책을 읽고 이치를 구하려면 자기 가슴에 고개를 끄덕여야 한다.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려면 가슴을 끄덕여야 한다.

[번역문]

독서는 사리를 추구하며 자신을 만족시켜야 한다. 다른 사람과 이치를 이야기하려면, 다른 사람을 탄복하게 해야 한다.

링 하오 음료, 하오 음료 상처; 탐욕을 끊고, 탐욕을 끊고, 신을 소멸하다.

두꺼운 맛, 두꺼운 맛 희미한 맛; 포만 먹고, 숨막히는 신을 배불리 먹다.

망동을 끊고 망동을 부리다. 더 많은 말을 끊고, 더 많은 말을 하고, 상처를 입히다.

더 많은 걱정, 더 우울한 하나님 을 종료; 많이 생각하고, 많이 생각하고, 신을 긁는다.

오랫동안 잠을 자고, 오랫동안 잠을 자는 것은 피곤한 신이다. 오랫동안 읽고, 오랫동안 마른신을 읽다.

[번역]

알코올 중독, 알코올 중독; 금색욕, 탐욕 소멸 정신; 맛있는 것을 끊고, 맛있는 것은 정신을 흐리멍덩하게 한다. 과식하고 과식은 정신을 우울하게 한다. 많이 움직여라, zw. 많이 움직이면 정신이 혼란스러워진다. 말을 많이 끊고, 말을 많이 하면 정신이 상한다. 많은 근심을 끊고, 많은 근심이 정신을 울적하게 한다. 더 많은 생각을 그만두고, 더 많은 생각을 하면 정신을 자극한다. 오래 자고, 오래 자고, 정신을 피곤하게 한다. 오래 읽고, 오래 읽으면 정신이 고된 노동을 하게 된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이 몸을 경멸하지 마라, 3 은 이 6 피트에 있다.

이 생을 얕보지 마라, 천고는 이 날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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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부적절한 일을 하지 마라, 하늘, 땅, 사람의 정수는 모두 몸 속에 숨어 있다. 이생의 매 순간을 얕보지 마라, 천고의 공업의 관건은 금조에 있다.

몇 가지 좌절 후, 긴 통찰력;

몇 가지 크로스바, 더 많은 장치 학위;

지방 운영, 더 많은 도덕성;

조금 양보하고, 조금 싸게 토론하는 법을 배웁니다.

공유 사용을 늘리고 축복을 줄입니다.

자상하고 물정을 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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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간의 좌절을 겪어야 식견을 넓힐 수 있다. 약간의 시련을 거쳐야만, 비로소 1 점 측정을 늘릴 수 있다. 이익 경영을 한 푼 아끼고, 도의를 더 많이 하다. 약간의 양보를 배울 수 있지만, 조금 싸게 얻을 수 있다. 즐거움을 빼면 죄악을 줄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사물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사물에 대해 더 많이 안다.

진정한 재능이 있는 자는 반드시 재능을 자랑하지 않는다.

실학자가 있으면 반드시 과장하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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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재능을 가진 사람은 재능에 의존하지 않고, 진정한 학문을 가진 사람은 학문을 자랑하지 않는다.

독서는 네 단어가 가장 중요하며, que 는 좋은 질문을 의심했다.

사람은 네 글자가 가장 중요하며, 실용적이고 내구성이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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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의 가장 중요한 것은 부지런히 배우고 질문하는 것이고, 사람이 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실재하고 꾸준히 하는 것이다.

단계 선점자, 누군가 그것을 짜낼 것입니다; < P > 매사에 승자를 다투면 반드시 좌절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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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일이든 앞다투어 달려야 하는 사람은 반드시 누군가가 그를 밀어낼 것이다. 무슨 일이든 다투는 사람은 반드시 타격을 받을 것이다.

단 하나의 저속한 생각, 평생 동안 잘못된 사람;

한 쌍의 저속한 눈, 평생 사람을 착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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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지 저속한 생각이 있기 때문에 일생의 일은 모두 틀렸다. 세속적인 눈으로 사람을 보고, 평생 친구와 적을 알아보지 못했다.

현명한 사람, 너무 많이 경계하라;

강강자, 너무 폭행을 끊다.

온량한 자, 끊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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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명한 사람은 너무 명찰하고, 강직한 사람은 너무 난폭하고, 온화한 사람은 우유부단함을 끊는다.

너무 많은 단어, 무지 하지만 얼마나 많은 양심;

어쩔 수 없이 세 글자만 발라도 얼마나 떳떳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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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잘못이 아닙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양심을 속이고 있습니까? 어쩔 수 없이 얼마나 체면이 있는지 핑계로 삼다.

은리는 내세에서 해를 입기 때문에, 쾌속할 때는 일찍 돌아봐야 한다.

패후 또는 반성공, 그래서 마음을 털어 놓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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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자는 과과부가 될 수 있고, < P > 완자는 후회를 면할 수 있고, < P > 퇴자는 원화를 할 수 있고, < P > 군웅자는 양기를 할 수 있고, < P > 정자는 장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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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멸은 실수를 줄이고, 늦추면 후회를 면할 수 있고, 물러나면 재앙에서 멀어질 수 있고, 군웅은 사람을 축복할 수 있고, 정적이면 장수할 수 있다.

남편의 가오 후아 (Gao Hua) 는 명성 축제 에만 있습니다. < P > 소박한 남편의 자랑은 제복의 거처를 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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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사인이 존경하는 것은 명성, 공업, 도덕, 정서이다. 범부의 속자가 추구하는 것은 의류, 장식품, 주택, 생활이다.

귀인은 이전에 모옌 비천했고, 그는 내가 추천을 요청했다고 말할 것이다. < P > 부자는 이전에 모옌 가난했고, 그는 내가 동정을 구한다고 말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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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위가 있는 사람 앞에서 자신의 비천함을 하소연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추천을 요구하고 있다고 생각할 것이다. 부유한 사람 앞에서 자신의 빈곤을 말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그는 그에게 불쌍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일이 손에 닿았고,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생각해야 한다.

생각할 때, 절대로 늦추지 말고, 급히 행동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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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에 긴급히 처리해야 할 일에 대해 절대 서두르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