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현녀의 9 일 신공은 무엇입니까?
현녀의 9 일 신공은 무엇입니까?
우리 조상은 원시 신화 속에서 다채로운 여성신의 이미지를 창조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서왕모, 여와, 현녀였다.
서왕모는 상청경파의 형성을 통해 도교의 최고무상의 여신이 되었다. 여와는 여전히 북방 지역 여성의 독특한 신앙 대상이다. 대조적으로, 현NV 는 약간 뒤떨어진 것 같다. 하지만 2000 년 동안의 신앙사를 보면 현녀가 줄곧 평범하지 않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신화 시대부터 도교 시대까지 현녀는 9 일 신앙과 연계돼 9 일 현녀로 변해 긴 문화변천 속에서 여러 여신을 부여받아 운명과 책임의 전달을 맡고 있다.
첫째, 운명의 사자
9 일 현녀가 황제의 신화' 용어하도' 라는 책에 처음 등장했다. 천제의 사자로서 그는 황제가 치우를 물리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용어하도" 는 한대 위서 중의 하나이다. 작자가 불분명하다. 원서는 이미 잃어버렸다. 그것은 일본 학자 안주향산과 중촌 장팔에서 새로 고쳐져 위서 통합 하천 지도에 편입되었다. 황제가 섭정하기 전에, 81 명의 치우 형제가 짐승과 사람과 대화하고, 모래를 먹고, 활로 싸우게 되었다.
모든 사람들은 황제가 옳은 일을 하도록 하고 싶어한다. 황제의 인의는 치우를 금지할 수 없어 패배했지만, 그는 하늘을 우러러보며 탄식했다. 현녀가 하늘에서 내려왔을 때, 황제의 병사는 신의 주문을 믿을 수 있는 힘을 부여받아 치우를 제압하고 사방팔방을 통제했다. 치우가 죽은 후, 천하는 또 파란을 일으켰고, 황제는 치우의 이미지를 그려 천하를 제패하였다. 짠 천하, 치우는 죽지 않고, 사방팔방 각국은 모두 굴복한다.
황제가 치우를 무너뜨릴 수 없을 때, 황제는 현녀를 파견하여, 황제에게' 신부의 병사' 라는 칭호를 부여하여 치우를 물리쳤다. 병사들은 신의 매력을 믿는다' 는 운명의 상징이고 현녀는 천국을 대표하여 운명을 전하는 사람이다. 그녀는 인간전쟁에 직접 개입하지 않고 승리의 비결만 제공한다. 고대 그리스 신화 속 트로이 전쟁과는 달리 아테나 아폴로 등 신은 전쟁에 참여해 한 쪽을 이끌고 승리를 거뒀다. 현녀는 황제가 치우를 공격하는 것을 돕지 않고, 정의와 승리를 상징하는 운명을 민족의 시조 황제에게 가져다주어, 황제가 불의하고 무정한 상대를 직접 물리칠 수 있게 하였다.
둘째, 병법을 전수하다
전쟁에서 천명을 전달하는 관념은 병법을 전수하는 것으로 더욱 구체화되어' 황제의 법 현여병' 등 전문적인 글이 나왔다.
"생태" 는 생명과 환경 사이의 유기적 인 연결을 의미합니다. 생태 윤리는 생명의 존재와 생태 환경의 관계에 관한 도덕 관념, 기본 규범, 도덕 실천이다. 20 세기 이래 인류가 환경위기에 대한 광범위한 인식으로 생태의식이 갑자기 전문계에서 벗어나 대중무대에 진출해 인류 환경 실천에 영향을 미치고 글로벌 생태균형을 유지하는 중임으로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학파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환경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환경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환경명언) 도교는 생태학은 아니지만, 그 생태 윤리 정신은 그 독특한 특징으로 인해 다른 학설과 종교로는 대체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쇠퇴하고 부흥할 수 없고, 지금까지 전해지고, 영향이 깊다. 윤리인식에서 도교의 특징은 생명의 기쁨, 평온함, 여유와 소박함, 영혼의 충실함과 확장을 강조하고, 자아와 자연의 조화에 초점을 맞추고, 사람 중심적이며, 내용이 간단하고 심오하며, 재미가 무궁무진하다는 것이다. 윤리실천에서 도교는 수도의 형태상 수양에 힘쓰고, 도광은 모호하고, 담박한 명리는 감정, 행동, 자연, 인륜, 문화의 상호 작용에서 생명의 영원을 추구한다. 따라서 자연생태와 인류의 관계를 이해하는 데 생명활력을 발전시키는 자각 능동성, 자연물과의 동일성, 윤리적 이해의 전체적인 체계를 보여준다. 도가의 말로 말하면' 천도는 어길 수 없다' 1,' 그냥 내버려 두어라' 이다. 이 성질은 사물, 생활, 사회의 성격을 가리킨다. 사물, 생명, 사회의 본질을 이해하고 생명과 자연이 가져야 할 스타일, 태도, 분위기를 찾는 것은 도가 윤리가 추구하는 목표와 정신적 기둥이다.
도가 생태윤리의 정수는 정교하고 깊은 내용과 세인을 끌어들이는 내포에 반영되어 있으며, 이를 오래 지속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생명력에 함축되어 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도가 생태 윤리 정신은 주로 여섯 가지 방면에서 나타난다.
하나는 만물 통일의 정신이다. 도교 숭배의 가장 높은 대상은' 도' 이다. 도교의 목적은 불로장생하여 깨달음을 통해 신선이 되는 것이다. 득도라는 것은 수도의 단결이다. 그래서 도교는 중국의 많은 종교 중에서 현실 생활을 가장 중시하는 종교이다. 그 관점에서 볼 때, 세상 만물은 일체이고, 자연사물의 존재는 합리적이다. 인간은 세상의 만물의 일부이며, 생을 낙으로 삼고, 생사를 악으로 하여, 생명을 끊임없이 승화시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간도 평등한 의식으로 자연계 만물의 존재와 개성을 존중해야 한다. 초기 도교 고전 태평경 (태평경) 은 "하늘과 땅과 한마음, * * * 생만물" 2 이상적인 평화세계는 인간과 자연만물의 모든 층과 조화롭게 지내는 것, * * * * *. 도가 사상가 갈홍은 만물 일체에서 매우 명확하고 풍부한 평등의식을 가지고 있다. 그는 사람이 수련을 통해' 장수 백세, 견식' 과' 신체불후의' 이상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거나 만물과 하나가 되는 경지라고 생각한다. 도가는 또한 "생명도가 하나가 되고, 사람을 중시하고, 목숨을 바친다" 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노자는 도가는 우주의 본원이며 도가는 하나, 하나, 둘, 둘, 셋, 삼생 만물을 낳는다고 지적했다. Zhuangzi 는 말했다: "하늘과 땅은 나와 공존하고, 모든 것은 나와 함께있다. 세상 만물, 나도 사물이다. " 도가는 우주의 높이에서 인간의 의지를 이해하고 파악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음을 보여준다. 만물 일체의 생태 윤리 정신은 사람들에게 자연과 조화롭게 지내며 조화로운 생태 문명 사회를 건설해야 한다고 말한다.
두 번째는 태어나지 않은 정신이다. 만물 일체의 정신과 연계하여 도가는 인생의 최고 경지와 준칙이 만물을 소유하지 않고 만물을 낳는 도덕이라고 생각한다. 도교는 인간의 신체수양과 정신이 완벽한 최고 경지가 도라고 생각한다. 도는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갈홍은 "길은 처음부터, 귀무부부, 각각 한 곳, 하늘, 땅, 사람, 그래서 삼위일체라고 부른다" 고 제안했다.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땅은 평평하며, 사람은 살고, 신은 신령이다. "그리고 나는 이것이 Lao Tzu smart avenue 의 발전이라고 생각한다. 노자는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땅은 하늘을 따라야 하고, 하늘은 도를 따라야 하고, 도는 자연스러워야 한다" 며, 자연의 본질은 "도의 존귀함, 남편의 생명은 항상 자연스럽다" 고 지적했다. 그래서 선덕도생, 가축은 덕양, 정자는 독으로 덮여 있다. 태어나서 의지하지 않고, 길고 도살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따라서' 도법 자연' 만이 도덕사상에 부합할 수 있다. 고상한 도덕은 모든 일에 곱하고 자기 소유를 차지하지 않고, 모든 일에 남을 돕고 자립하지 않고, 모든 일을 인도하고 지배하지 않는 데 있다. 당대의 도가 학자, 의학가 손사우가 바로 이런 정신의 실천자이다. 그의 의학 이론은 천인합, 하늘은 4 시 5 행, 사람은 4 개의 오장, 양은 그 모양, 음용정, 천인상상, 양의가 맥반석, 구제, 주사제, 성자, 덕, 인사를 보좌하는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4 손사우 본인은 "숫자를 배웠고, 하나에 대해 이야기했다" 며 의술이 뛰어나고 품성이 고상하다. 이런 무물적인 도가정신은 상당한 현실적 의의와 보편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 사물의 지속적인 균형 발전의 이념을 제시하여, 인류가 반드시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의 법칙을 모방하고, 강행하면 역효과를 내고 화합을 깨뜨리며 높은 수준에 이르지 못할 것이다.
세 번째는 만물의 영이다. 도교를 하기 전에,' 주역전' 에는' 성인 한 명이 하늘과 땅, 해와 달, 네 시와 조화를 이룬다' 는 말이 있었다. "천지가 태이를 사랑한 후 부귀는 천지의 길이 되어 천지를 보좌한다." 여기서는 하늘과 도가 대립하고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양자의 조화는 인위적으로 중개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노인은 사람을 중요한 위치에 두었다: "옛 길은 크고, 하늘은 크고, 땅은 크고, 사람은 크다. 역에는 네 명이 있고, 사람은 한 명이 산다. 클릭합니다 "사람도 크다" 면 사람은 자연에 의존하고 복종할 뿐만 아니라 자연의 법칙을 통제하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은 자연생존에 의지하여 자연과 물질을 교환하기 때문이다. 도교는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 사람은 심사숙고하고, 시기적절한 형세를 살피고, 신선에게 질문하지만, 경거망동해서는 안 된다. 만약 반대로' 경거망동' 을 행한다면, 그것은 반드시 너의 마음을 부식시키고 심지어 인류 자체를 위태롭게 할 것이다. 도가 수행자는 사람과 우주 만물이 서로 감지된다고 생각하는데, 감지의 기초는 사람과 만물의 영성에 있고, 사람과 사물 사이의 정보는 서로 통한다고 생각한다. 우주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무궁무진하다. 인류는 우주의 일원으로서 모든 종류의 자연물을 파괴하여 우주의 생명력을 억누르는 것이 아니라 우주 전체의 조화와 완벽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따라서 도교는 사람들에게 사상적인 신앙을 줄 뿐만 아니라, 안식처나 교리와 규칙의 완벽과 준수를 중시함으로써 제사와 기도에서 장엄함과 경건함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앙이나 교리와 규칙을 각종 도교공덕과 기예로 구체화하여 신도의 수행을 지도하는 조작 체계를 형성하였다. 도교는 도술 예술 수행을 중시하는 종교라고 할 수 있다. 도교의 보급을 중시하고 무술과 수양을 적극 제창하다. 진정한 도교 스승의 도교의 참뜻에 대한 깨달음은 그 기본 취지를 이해하거나 경건한 신앙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도교의 훈련, 도교공덕을 쌓기 위해 노력하고, 끊임없이 진보하고, 신앙을 심화시키고 정화하는 데 있다. 이렇게 하면 인간 활동의 주관적 능동성과 사람과 자연의 적응성을 충분히 강조할 수 있다. 인간은 천지의 중개자이자 조정자로서 자연에 순응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연의 변화를 제한하고, 자연의 변화를 인도하여 만물을 형성해야 한다.
네 번째는 화목하고 다른 정신이다. 도가의 화합과 다른 정신은 전통 윤리에서' 조화' 정신에 대한 계승이다. 도가' 태평경' 은' 화자, 주만물자도' 를 내세우며 자연계와 인류사회의 모든 면에서 음양과 조화의 세 가지 기본 요소를 포함하고 있어 하나의 것을 형성하기 때문에' 삼동심' 이라고 부른다. "생명력에는 태양, 달, 중화의 세 가지 원천이 있다. 하늘, 땅, 사람의 세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하늘에는 세 사람이 있다: 태양, 달, 별, 북극은 중국이다. 산천 평원이라는 세 곳이 있다. 아버지, 어머니, 아들 등 세 사람이 있습니다. 통치자는 세 가지가 있다: 군, 신하, 민. " 5 세 사람이 함께 노력하는 것이 이상적인 평화 세계입니다. 음양의 길은 하늘의 뜻을 반영하므로, 사람은 음양의 이치를 따르고, 각 방면에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유지하여, 재난을 없애고, 세계 평화를 쟁취해야 한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도교는 신앙 체계, 연금술의 상징, 의식 규범에서 조화로운 사상을 발전시켰다. 그리고 다른 생태 지혜는 사람들이 세계 다양성의 존재의 의미를 인식하도록 돕는다. 사물의 다양성을 보호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다.
다섯 번째는 재활용 정신입니다. 자연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에 있어서, 전통적인 중국인들은' 대' 와' 장' 의 목표를 설정했는데,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사람이 정덕을 가지고 천지를 본받아야 하며, 자연과 인류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상황에서 제도로 사람의 끝없는 욕망을 통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경은 두 가지 길을 지적했다. 하나는' 구이정길, 중국과도' 두 번째는' 중영 교류' 라고 지적했다. 천지의 절은 4 시에 완성하고, 절은 천하를 다스리고, 재물을 해치지 않고, 백성을 해치지 않는다. 도가도 역시 비슷한 사상을 발전시켜 생명과 그 존재 조건에 대한 확인이 성인의 지혜, 덕행, 사업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인류의 이상적인 생활 세계는 내가 함께 있는 아름다운 사회이며, 이런 사회에서는 생명이 연속적이고, 무궁무진하고, 끝이 없을 수 있다. 초기 도교는 고대의 신선이 태어나서 날개가 있고, 변하면 날고, 눈에 띄고, 일반인의 본성에서 벗어나고, 심지어 외계인이 되는 것이 마치 새가 조개가 되고, 꿩이 바퀴벌레가 되는 것과 같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도교는 인륜과 일용 사상을 더 많이 흡수하여 수명 주기 재생의 관점에서' 늙고 시들지 않고 장수하며 마음대로 드나드는 것' 을 성선의 길로 삼았다. 5 대 도가학자 담조는 우주, 인생, 사회를' 화' 라는 시각으로 바라보며' 인생과 사회가 모두 변화하고 통일되는 과정' 을 제시하며, 인생과 사회가 모두 변화하고 통일되는 과정을 하고 있다. 도교는 재재의 관념에서 인류가 욕망을 절제하고 만물의 활력과 발전을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중국의 전통 관념과 상당히 일치한다. 예를 들면 계절에 따라 산에 들어가 삼림을 벌채하고, 여름 전에 땔나무를 줍는 것을 금지하고, 어린 짐승을 잡는 것을 금지하고, 물고기를 잡는 것을 금지하고, 게를 잡는 것을 금지하고, 낚시를 다하지 않고, 숲을 태우지 않고 사냥하는 것을 금지한다. 사람이 생물자원과 함께 지내려면 물질을 교환해야 한다. 물질 교환은 강제 소유가 아니라 자연에 대한 적응과 조정이다.
여섯째, 호환 가능하고 포장 된 정신. 도가 사상은 항상 자연을 생명으로 가득 찬 거대한 시스템으로 여겼는데, 이 시스템에서는 만물이 유기적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고, 우주는 그 궤도에서 운행하며, 시간 좌표와 공간 좌표의 교차점이다. 노장부터 그 신비를 탐구하여 자연계 속의 내적 전반적인 관계를 드러내기 시작했다. 노인은 말했다: "큰길은 전능하고 통제할 수 있다. 매사에 의리를 저버리지 않고 일생을 견지하면 성공은 유명하지 않다. 옷이 우선하지 않고 모든 것을 지탱하는 것은 왕왕 소욕이 없다. 모든 것이 주된 것은 아니지만, 큰 것이라고 부를 수 있다. 자급자족이 아니기 때문에 커질 수 있다. " 즉, 도는 광대한 강처럼 만물을 키우고, 이기적이지 않고 편파적이지 않고, 위대한 어머니처럼 모든 생명을 돌보며, 모든 생명은 도의 수련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연을 잘 대하라, 왜냐하면 근본적으로 "사람과 자연은 조화롭다" 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생태 환경을 보호해야 한다. Zhuangzi 는 말했다: "모든 것이 심어 져 있으며, 선 (禅) 은 다른 형태로 수리됩니다. 한 고리에서 죽기 시작하면 화합을 얻지 못하면 천도가 평등하다는 뜻이다. 보통 사람은 하늘에 있고, 니켈 티안도 있다. 클릭합니다 10 즉, 모든 것이 특정 종에서 비롯되지만, 서로 다른 물질의 종 간에도 연계와 전환이 있다. 동그라미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순서를 구분할 수 없다. 이 자연스러운 연결을 "평균 일" 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도교는 도가 세계의 본원이며, 모든 생명창조의 총원천이며, 만물의 총동력이라고 생각한다. 당대의 도사 오윤은 말했다. "도는 통하고 태어났지만, 알 수 없다. 동물은 미덕이라고 불리지만 미덕은 아무것도 아니다. 시담, 천지인, 귀신은 길을 떠날 수 없고, 덕이 없으면 안 된다. 산 자는 시작을 모르고, 승자는 끝을 모른다. 오스트리아를 탐험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지, 그것을 엿보는 교파가 아니라, 그것이 사라지기 전에 조사하는 것이 아니라, 그 종파로 들어가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자연의 사람, 덕의 자주, 천지의 강령도. " 165438+ 대로는 우주의 본원이며, 세상 만물을 관찰하는 출발점이다. 큰길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면 세상은 똑같다. 만물은 모두 함께 있다. 사물은 내가 가리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천지 만물은 서로 다른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세상 만물은 각기 다른 이치를 가지고 있지만, 근본적으로, 각자 자연에 순응하고, 각자 최선을 다하고, 각자 자연을 얻으며, 각자 안전을 얻는다. 이것은 같은 가운데 차이가 있고, 다른 가운데 같은 것이 있고, 다른 가운데 같은 것이 있고, 다른 가운데 같은 것이 있어야 큰길에 녹아드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결론적으로, 이러한 방면은 생물종을 유지하고 생활환경을 미화하기 위해 실천할 수 있으며, 이는 생태 균형을 유지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것은 도교 생태 윤리가 근대성으로 바뀔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변화의 계기는 고상한 정신 경지를 지닌 현대 인격을 형성하는 데 있다. 도가의 관념에 따르면, 사람이 수련을 통해 달성한 숭고한 경지는 신비롭지 않고, 멀리 떨어져 있으며, 지고무상의 신선도 세상에서 창조와 수행의 구현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종교사 전문가 모선생은 도교의 신선인격적 특징을 요약하여, 하나는 깊은 생명력을 지녔기 때문에 건강하고 장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정신경지가 뛰어나' 소나' 에서 벗어나' 대나' 를 이루었기 때문에 정신은 죽을 수 없다. 셋째, 지혜가 출중하고, 통찰력이 높고, 선견지명을 추구하지만, 지혜의 어리석음은 먼지와 다를 바 없다. 넷째, 이득은 해롭지 않고, 열심히 쟁취해야 하며, 공덕에 의지해서 살아야 한다. 다섯째, 소탈하고, 활달하고, 고민을 잘 풀고, 항상 즐거운 마음을 유지해야 한다. 이런 일을 할 수 있다면 살아있는 신선이라고 부를 수 있다. 신선경지란 즐거운 사람을 제외하고는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이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청산녹수, 새말 꽃향기, 인민이 안거낙업하는 것은 인간 도화원 같은 아름다운 생활이다. 12 우리는 사람들이 열심히 건설하고, 중국 도교의 윤리정신, 즉 만물이 일체이고,
황제와 치우 9 전이 대패하자 황제는 태산으로 3 일 3 박 돌아갔다. 안개가 짙어서 새머리를 가진 여자가 있다. 황제는 고개를 숙이고 또 허리를 굽혀 절을 했지만, 감히 일어나지 못했다. 여자가 말했다: "나의 현녀, 당신은 무엇을 원합니까? 클릭합니다 황제는 말했다: "백전백승하려고 하는데, 은둔할 곳이 없는데,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합니까?" 그리고 나는 전술을 얻었다.
현녀가 병법을 전수하는 대상도 황제 대표인 황제에서 군 장성, 심지어 봉기 지도자로 확대됐다. 초당 때 현녀는 이정과 당력 황족과 연결되어 있었다. 운칠정' 권 1 10 은' 병법은 현녀 전술을 가리키고, 공 웨이 이정은 9 일 현녀법을 사용한다' 고 표기하고,' 황제 태을문 생사전술' 은 이정이 돌궐과 싸울 때 현녀를 더 상세하게 묘사한다
어제, 정관 2 년 8 월, 이정은 40 여만 명을 파병하여 돌궐에 맞서 싸웠다. 자정, xuannv 는 리 징 고독한 가상 법 의 9 일 을 주었다. 이 방법을 사용하고 싶을 때, 한 여자가 열 명의 남자를 이길 수 있어서 그녀의 60 세의 적을 이길 수 있다. 가는 모든 병사들은 은밀히 적을 물리치고, 등 뒤에서 고군분투하며, 무적이다.
이정에 이어 명대 소설' 수호전' 이 송강을 새로운 병법 승리자로 만들었다. 제 42 회' 3 권 천서를 가지고 도촌으로 돌아가고, 송공명 9 일 현녀를 만나다' 는 송강이 조난을 당할 때 어떻게 9 일 현녀의 구조를 받고 병법의 심정을 얻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내가 전 앞 왼쪽 현관에서 전출되어 뒤를 돌아보자, 옛 카드의 이마에' 현녀전' 이라는 네 개의 금자가 새겨져 있었다. 송강은 공수해서 감사했다. 창피해! 원래 현녀 황후는 9 일 이내에 나에게 천서 세 권을 건네주었다. 클릭합니다
셋째, 점술 기교
《헌원황제전》은 현녀가 전수한 내용을 더 자세히 설명하고 기술의 내용을 늘렸다. 이 전기는 현존하는 가장 완전한 황제의 전기로, 그 책은 초당보다 늦지 않고, 그 중에서도 초당의 금기로 당나라의 제도를 반영하고, 오주시대에 인용하여 사실상 전서를 풍부하게 하였다.
현녀는 삼궁 비법, 오음 전술, 음양술을 전수한다. 현녀전 \ "음부경 \" 300 자. 제관 10 주년, 치우를 구걸하다. 그는 또한 황제' 영보 오복진문' 과 병사들의 칙령과 증서를 수여했다. 푸페이 황제, 치우를 소멸하다. 그는 또한 후풍에게 하도법을 공연하고 문체에 사용하라고 요구하며' 돈가' 라는 800 개의 게임을 만들어 주체와 객체의 승패를 추진했다. 황제는 또 16 신력, 태을유인법 등을 써서 유가의 음양도를 기술하여' 승승승기도',' 황제의 병법' 3 권을 만들었다.
조화는 사람들이 줄곧 추구해 온 것이다. 조화로운 사회는 모든 사람이 즐겁고, 따뜻하고, 화목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삶의 질과 업무 효율도 크게 향상되고, 사회 질서는 안정되고 조화롭다. 중국의 수천 년의 역사 교체에서 조화는 우리 조상들의 행동 방식과 치국 방식일 뿐만 아니라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정치적 이상이다. 조화도 중화민족의 인문 주제이다. 천지지리인과, 집과 만사흥 ... 모두 중국인들의 예로부터 공동의 꿈을 반영한 것이다. 평화, 안정, 조화로운 환경은 인류 사회 진보의 기초이자 인간 활동과 생활의 필수 조건이다. 조화가 없으면 사회가 발전할 수 없고 개인이 행복할 수 없다.
현재 중국의 발전은 황금기에 처해 있지만, 갈등의 두드러진 시기이기도 하다.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갈등을 잘 해결하고 조화로운 환경을 구축해야 한다. 발전은 강경한 이치이고, 조화는 배후의 강경한 도리이다. 사회 시스템 공사로서 화합사회를 구축하려면 가장 광범위한 사회 동원이 필요하다. 인심은 좋고, 사상은 조화롭고, 의견은 개방적이며, 현명하고, 다방면으로 발동하고, 다방면으로 노력하는 것이다. 할 만한 큰일 중 하나는 중국의 풍부한 전통문화자원에서' 화화' 의 문화적 내포를 발굴하여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쓰는 것이다. 유교 도교 불교는 중국 문화의 세 가지 기둥이다. 모두 조화를 주장하지만 내포는 다르다. 유가는 사회질서를 중시하고, 주장과 차이를 주장하며,' 비희소성',' 비무질서',' 비질서' 를 전제로' 다원조화' 를 목표로 이상적인 조화의 경지를 추구한다고 주장한다. 불교는 종교와 사회의 관계를 매우 중시하며, 동거, 말을 망설이지 않는 것, 합희, 금욕과 동수, 이해력과 이해, 이익과 평등과 같은' 6 과 존중' 의 법칙을 강조한다. 중국에서 태어난 도교는 하늘, 땅, 사람의 전면적이고 조화로운 발전을 중시하고,' 도' 를 가장 높은 신앙으로 하여, 사람들이 만물, 자연, 평화, 사심, 수동적, 다투지 않는 환경 서신도, 수도도, 처사를 포용하도록 제창한다. 도가의 합계는 가장 완전할 뿐만 아니라 사람에게 가장 가깝고 인간미가 가장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동진의 갈홍도사는' 포박자 원란' 에서' 수도꼭지경' 을 언급했다. 본문 서문 시작 부분에서 교경의 신화: 황제는 삼자를 하늘로 불러 그에게 말했다. 나는 이전에 현녀에게서 이 수도꼭지경을 받았고, 경, 장, 전, 의에는 두 개의 스레드가 있었고, 유인의 12 경을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내가 말한 것과 내가 전할 수 없는 것을 덮어라. 용의 첫 번째 기록은 36 용이라고 한다. 내가 오늘 너에게 말하는데, 너는 할 수 있니? 내셀프 서비스, 외수 구이저우의 머리, 구이저우의 머리, 민도. 기술과 현자. 할 수 없으면 명산 삼천 밑에 묻혔으니 가만두지 않도록 조심해라.
또한 당대의 영보 류딩의 비법도 있는데, 당말 북송 초 황제 태을팔문의 생사전술은 모두 구천현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넷째, 무덤을 지켜라
현녀의 또 다른 특수한 역할은 지리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다. 수련지와 매장지를 모두 포함한다. 현녀는 무덤의 땅권에 여러 차례 나타났다. 땅권, 일명 땅권, 묘권은 고대에 장례를 치르던 명기이다. 재료는 일반적으로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 석두, 옥석, 벽돌, 납 또는 대나무로, 그 위에 글이 새겨져 있거나 적혀 있으며, 산 사람이 저승에서 죽은 사람을 위해 거처를 샀다는 증거이다.
중국 도교고고학 제 4 권' 구천현녀 자료 및 관련 문헌 강서, 쓰촨 고고학발견조사' 에서 쓰촨 무덤에서 발견된 4 장의 티켓을 언급했다. 그중 가장 오래된 것은 남송파에서 발견된' 구천현녀 표보자' (12 19) 였다. 이 상품권들은 현녀의 도움을 받아 생자와 사망자를 보호하기를 원한다.
도법혜원' 제 43 권 사후식에 사용된' 존서' 의 스승도 9 일 현녀를 신들과 나란히 성묘를 기도한다. 두 번째 기도는 황제의 신, 후토의 영, 해와 달과 별의 후각, 오성흑요석, 중천북두칠원 대성, 천지, 군산, 구천현녀, 태이다
한편' 송사 예문지' 에는 융중산현 여묘의 연월과 미스터리한 여배우 나황도가 기록되어 있어 천문지리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또한, 9 일 현녀도 당시의 신교였으며, 황제의 구정경과 같은 관련 전적도 있었다.
9 일 현녀의 여러 신분을 고려해 볼 때, 그녀의 원래 성격은 정사국 전쟁 신화 중의 천지사자였으며, 나중에는 병법을 전수하는 전쟁의 여신으로 발전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동시에, 지방 종교도교의 출현과 발전에 따라 그녀는 점술, 수묘, 선단술을 전수하는 기능을 덧붙여 문인 신앙에서 독특하고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