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전고에서 이백이 만난 노부인은 왜 바늘을 사러 가지 않고 오히려 큰 힘을 들여 바늘을 갈았습니까?
전고에서 이백이 만난 노부인은 왜 바늘을 사러 가지 않고 오히려 큰 힘을 들여 바늘을 갈았습니까?
만큼 쿵푸가 깊다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 수 있다면, 나는 이 전고가 사실이라고 믿는다. 아마 이백 소년은 경박하고 방탕하여 공부를 잘하지 못할 것이다. 이백의 부모님께서는 마음이 초조하시군요. 그리고 맷돌 시어머니와 결탁하여 이백이 노는 필경의 길에서 기다리며, 쑥쑥, 쑥쑥, 산적함은 바늘가는 소리만 듣고 이백을 유인하여, 일문일답, 일문일답, 끈기, 성공의 이치를 말씀드렸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백이 멀리 가는 것을 보고 시어머니는 쇠공이를 거두고 더 이상 공이를 갈지 않았다. 나중에 이백은 끈기 있게 열심히 공부하여 큰 시인이 되었다. < P > 우화, 신화, 역사전고로 그 도덕은 계몽과 가르침에 있다. 사건의 진실과 거짓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사건의 진실에 얽히면 본말 전도의 오해에 빠질 수밖에 없다. 그래서 철공이는 바늘로 갈아서는 안 되지만 후세 사람들에게 진취적인 말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좋은 이야기로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 광채를 반짝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P > 손오공의 힘줄이 18 만 팔천 리를 뒤집을 수 있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신화 이야기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보고 싶어한다. 아이가 보는 것은 오락을 위한 것이고, 어른이 보는 것은 오락을 즐기는 동시에 서천에서 그런 백절불굴의 진취정신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만약 그것이 진짜인지 거짓인지를 고민해야 한다면, 스스로 고민을 하고 자초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우공이 산을 옮기고, 산을 파고, 우공이 죽고, 아들이 죽고, 손자가 있고, 자손이 산을 파는데, 언젠가는 왕옥산을 파낼 것이다. 이것은 단지 후세인을 제창하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애석하게 분투하는 정신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우공을 비웃고 도둑질을 하지 않는다면, 우회하여 가는 것이 어찌 일이 끝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렇다면 미련한 자는 우공이 아니라 우리 자신이다. 이백은 젊었을 때 한 할머니가 강변의 석두 위에 쇠공이를 갈고 있는 것을 보고, 그녀가 쇠공이를 갈아서 자수바늘을 만들려고 한다는 것을 물었다. 이백은 당연히 의아하다: 이것은 원숭이의 해가 되어야 성공할 수 있다! < P > 시어머니는 물방울이 강으로 떨어지고, 쌀이 로, 물방울이 돌을 뚫고, 끈질기게 버티면 언젠가는 성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백은 그로부터 깨우침과 가르침을 받았고, 이때부터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하여 마침내 한 세대의 시선이 되었다. < P > 이것은 쇠절굿공이를 갈아 바늘을 갈아서 만든 의미일 뿐, 이 일이 진짜인지 거짓인지 전혀 관련이 없다. < P > 요약: < P > 요약하면, 할머니가 바늘을 사지 않고 쇠절굿공이를 갈아서 바늘을 만들 것을 고집하는 이유다. 이백은 어렸을 때 책을 잘 읽지 못해 항상 무단 결석을 했다. < P > 어느 날 이백이 또 놀러 갔다. 그가 개울가에 왔을 때, 한 할머니가 막대기가 굵은 쇠몽둥이를 힘겹게 갈고 있는 것을 보고 이백은 궁금했다. "할머니, 당신은 그것을 갈아서 무엇을 하십니까?" " < P > "바늘을 만들다, 나는 그것을 자수바늘로 갈아야 한다." 할머니는 머리도 들지 않고 쇠막대기를 갈았다.
"아? 수국을 갈아요? " Li Bai 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이것을 연마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맷돌!" 우리 할머니는 자신있게 말했다. "오래 버티기만 하면 자수바늘로 갈아버릴 거야!" 이백은 부끄러움을 느꼈다. 스스로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 것이 할머니보다 못하다. 이백은 교육을 받고 열심히 공부하다가 나중에 유명한 시인이 되었다.
이것은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드는 이야기이다. < P > 그래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할머니는 돈을 쓰지 않고 바늘도 갈아야 합니다. 왜 그럴까요? < P > 교육의 의미를 버리자, 우리 다른 각도에서 토론하자. < P > 농민들의 채소 재배를 예로 들자면, 채소를 파종하고, 비료를 주고, 물을 주고, 벌레를 치료하는데, 어느 부분이든 매우 고생스럽다. < P > 모종을 빼면 땅에 쭈그리고 앉아 손이 여분의 모종을 간단히 뽑는다. 가벼워 보이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고 다리가 시큰시큰하고 아프다. 그러나 농민들은 여전히 채소를 재배하는 것을 좋아한다.
왜? 재미 때문입니다. 채소를 재배하는 과정은 힘들지만 수확은 재미있고 성취감이 있다. 음식도 살 수 있지만, 자기가 심은 음식의 향은 없다! 마찬가지로 바늘은 살 수 있지만 스스로 하는 것은 좋지 않다. 그런 성공 후의 우쭐대는 것은 다른 사람이 체득할 수 없는 것이다.
대답이 완료되었습니다. 쿵푸가 깊고 쇠막대기를 갈아 바늘을 만드는 한, 이것은 역사적인 전고이다. 꾸준히 열심히 공부하면 공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는 뜻이다. 세상에 쇠몽둥이로 바늘을 갈아주는 노부인은 없다. 이백도 이런 노부인을 만나지 않았다. 그것은 단지 전설일 뿐, 사람의 의지와 끈기를 격려하는 데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 P > 이백의 소년은 천질이 총명하지만 장난이 심하여 속박을 그치지 않고 야성이 넘친다고 전해진다. 독서에 전혀 흥미가 없어 부모는 징계할 수 없다. 어느 날 이백이 산에 놀러 갔을 때, 한 노인이 쇠공이를 들고 숫돌 위에 계속 맷돌을 갈고 있는 것을 보았다. 이백은 열 마리가 궁금해서 할머니에게 쇠공이를 갈아서 무엇을 하느냐고 물었고, 할머니는 자수바늘로 갈아야 한다고 대답했다. 이백의 얼굴에 가득한 의혹이 어떻게 그럴 수 있는지 할머니는 미소를 지으며 대답했다. 쿵푸가 깊기만 하면 쇠막대기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이백은 노부인이 이렇게 열심히 일하는 것을 보고 그렇게 항심과 끈기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보고 갑자기 부끄러움을 느꼈다. 그 이후로, 탐닉의 나쁜 습관을 이해하고, 시와 시를 읽고 쓰는 데 전념함으로써, 그의 시선 태백을 이루었고, 그의 시는 전당시단에서 독수가 되었으며, 중국 역사상 시사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 P > 할머니는 왜 바늘을 사러 가지 않고 바늘을 갈아야 하는가. 왜냐하면 그녀는 필멸의 노부인이 아니라 하늘의 문곡성이 내려온 노부인이기 때문이다. 노태가 바늘을 갈아대는 것은 목적이 아니라 이백의 근면한 독서로 한 세대의 문호가 되어 고대 낭만주의 시사의 절정을 창조했다. < P > 이백은 노태의 맷돌을 만나 열심히 공부하도록 영감을 받았고, 실제 역사적 근거는 없었다. 이백의 명성이 너무 커서 후세 사람들이 꾸며낸 이 역사적 전고는 이백이 지나치게 노는 것에서 격려로 독서에 전념하는 것으로, 후세 청년 학생들의 독서 학습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보여 주기 때문이다. 철봉 바늘과 물방울이 우공을 입고 산을 옮기고, 동공이곡을 입는다. 영감과 교육자들이 수십 년 동안 하루처럼 꾸준한 노력을 기울인다면 성취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쿵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두려워하고, 세상에는 어려운 일이 없고, 마음이 있는 사람을 두려워한다. 제 3 살짜리 조카는 고대와 현대에 충격을 준 큰 비밀을 발견했습니다. 그녀는 이백이 큰 바보라고 말했습니다. 그렇게 간단한 일로도 입을 수 없었습니다. 그녀의 말은 이미 중국 틱톡(더우인) 위에서 보았습니다. 이백이 만난 노부인이 배우라는 것을 알고 이백에게 특별히 연기를 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쿵푸가 깊으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중국의 오래된 속담인데, 결심만 있으면 노력하면 얼마나 어려운 일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 P > 자신의 자녀나 후배가 어떤 일에 대해 대강대강 얼버무리고 열심히 공부하려 하지 않을 때, 이 말은 어른들이 그들을 교육하는 데 자주 쓰인다. < P > 그리고 이백이 어떨지, 나중에 어떤 사람을 만나 어떤 영감을 받았는지, 결국 천고의 시인이 되었다고 전고를 했다. 자신의 후배나 아이가 이백의 각고의 전문정신을 배울 수 있다면 앞으로도 이백 같은 사람이 될 것입니다. 천고에 널리 알려지겠죠? < P > 이것, 축하 도장의 높이가 좀 모자랄 것 같아요. 좀 어렵네요. 하지만 적어도 생존의 기술을 배우는 것은 가능하다. < P > 이백이 노태마침의 사적을 만난 것은 송축무' 방유승관 미주 마침계': 송대 축무의' 방승관 미주 마침계' 문장 속에서 이백독서의 주소 이백독서와 같은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 < P > 그래서 갑자기 개울가에서 바늘을 갈아놓은 이 노부인이 좀 갑작스럽게 나타났네요! < P > 당신은 그녀가 그곳에서 빨래를 하고 있다고 말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전히 납득할 수 있습니다. 결국 당대의 생활조건으로 그들의 집에는 세탁기가 없고, 시냇가에 가서 빨래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것은 합리적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 P > 그런데 그녀가 그곳에 가는 것은 빨래가 아니라 바늘을 갈아서 쓰는 재료인데, 아직도 그렇게 굵고 그렇게 긴 쇠공이야? < P > 아마 그녀는 쇠공이를 바늘로 갈기도 전에 이미 늙었겠지! 이 가격 대비 성능은 정말 수지가 맞지 않네요! 게다가, 만약 그녀의 집이 가난하고 정말 급히 바늘을 사용한다면, 그녀는 철공이를 완전히 팔아서 장터에서 하나 혹은 한 상자의 바늘을 살 수 있지 않을까? < P > 이백이 책을 읽는 곳은 황야도 아니고 장터 같은 장소도 꼭 있는 거죠? 그러나 그녀는 하필 이렇게 선택하지 않고 쇠공이로 갈아 바늘을 만들 작정이다.
왜? < P > 나만 그런 의문이 있는 게 아니라 많은 친구들이 이런 물음표를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그래서 우리 후세 후배 사람들은 분석을 탐구하고 장황하게 이야기했다. < P > 제 3 살짜리 조카는 어른이 이백이 노부인을 만나 바늘로 영감을 받은 이야기를 해주자 이백이 틀에 박혔는데, 이 할머니는 배우입니다. 이백의 부모님이 연기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장터에 가는 것이 아니라 바늘을 갈아야 하는 이유는 노부인의 직업윤리로 이백의 부모님께 연극을 하겠다고 약속했기 때문이다. < P > 하하하 < P > 내 조카가 이런 생각을 하는 것은 확실히 가능하다. 이백이 노부인이 바늘을 갈아놓은 전고를 만난다면 사실이라면. 그러나 나는 후대의 사람들이 선배의 명성을 빌려 자신의 일을 하는 경향이 있다. < P > 예를 들어, 우리는 시장에서 김용이 쓴 작품들을 많이 보았는데, 사실 그가 쓴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그의 필명을 빌려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는 조작을 썼다. < P > 마찬가지로 이백도 바늘을 갈아놓은 노부인을 만난 적이 없다.
이 암시는 거짓이다!
논리적 추론을 전혀 견딜 수 없습니다.
1, 쇠공이를 여는 가장 불가능한 방법은 바늘을 갈아서 삽, 숟가락, 칼을 갈아서 정상적인 사람은 모두 이렇게 잡아당기지 않는다.
2, 쇠공이의 무게가 가볍지 않고, 가볍지 않을 뿐만 아니라, 상당히 무겁다. 한 노부인은 맷돌질하지 않고 손으로 들고 있으면 매우 힘이 든다.
3, 이백의 공부는 결코 좋지 않다. 그의 재능은 타고난 것이다. 그가 성인이 된 후의 경험으로 볼 때 술 마시고, 싸우고, 욕하고, 묵살하는 것은 모두 예사로운 일이다. 이런 인물은 젊고 부지런히 공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비록 일찍이 강산에서 은둔하여 책을 읽었지만, 중요한 것은 독서가 아니라 은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즉, 이 전설은 후세 사람들이 조작한 것이라고 충분히 확신할 수 있다!
고대인들은 습속을 꾸며냈다. < P > 예를 들어, "붉은 먼지와 비를 타고 웃으면 아무도 리치가 오는 것을 모른다" 고 한다. 사실 당명황은 리치가 성숙하고 운송될 때 여산에 가 본 적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P > 예를 들어,' 7 월 7 일 장생전, 밤중에 아무도 속삭이지 않을 때', 황제와 귀부인이 아무도 맹세하지 않을 때, 어떻게 사람들이 들을 수 있단 말인가? < P > 예를 들어' 가오 리스 탈화' 는 더욱 심각하고 사실과 무관합니다. 누구든지 황제로 바꾸면 이백이 쫓겨나고 중신을 모욕하는 것은 황제를 모욕하는 것입니다. < P > 예를 들어 양광은 설도형이' 어두컴컴한 거미줄, 빈 양낙연진흙' 이라는 글을 썼기 때문에 질투로 그를 죽였다. 왕신이' 정원초 아무도 마음대로 녹색이 없다' 는 글을 썼기 때문이다. 실제 원인은 정치파 투쟁이다. < P > 예를 들어 이현보살은 "노예가 나오기 어렵고, 군자의적 연민을 가르친다" 는 문구가 있어, 후세 사람들은 이호와 작은 주 후 사통했다고 결론을 내렸고, 병상에 누워 있는 큰 주 후에 죽을 때까지 몸을 돌리려 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것이 완전히 큰 주 후의 일수인 줄은 몰랐기 때문에, 육유는 사서를 쓸 때 특별히' 또는' 라는 글자를 추가했다. < P > 이와 같은 무측천이 태자를 죽였고, 진아교는 한무제에 총애를 잃었다. 하나하나가 후세의 천진한 문인들의 가짜 X 상상력이었다.
진지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 P > 노태우공의 아내, < P > 는 후세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것이다. < P > 노인은 힘껏 산을 파고, < P > 할머니는 용감하게 바늘을 갈았다. < P > 당나라 시인 이백은 어릴 때 신동이었지만 동시에 장난꾸러기 아이이기도 했다. 그는 자신이 다른 아이들보다 총명하다고 믿고 학당에서 선생님의 강의를 듣기 싫어했다. 어느 날 그는 수업할 때 또 짜증이 나서 몰래 교실을 빠져나와 학교 근처로 놀러 갔다. < P > 하지만 근처도 한 번 놀았고, 별다른 신기한 것도 그를 매료시키지 않았다. < P > 그가 지루할 즈음에 갑자기 앞이 멀지 않은 개울가를 보았는데, 한 할머니가 앉아 무언가를 갈고 있는 듯 앉아 있었다. 이백은 재빨리 그 시어머니 앞으로 가서 쪼그리고 앉아 할머니가 바쁘게 일하는 것을 보고 한참 동안 보고 있었다. 뭘 하고 있는지 몰라서 묻기 쉬운 이백이 입을 열었다. "할머니, 뭐 하는 거야?" < P > 이백이라는 호기심 많은 아기를 올려다보고 할머니가 말했다. "나는 자수바늘을 갈아야겠다." < P > 이백은 마음속으로 중얼거리며 이 할머니가 그리 정상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큰 쇠몽둥이를 갈아서 자수바늘을 만들 수 있습니까?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까요? 설마 그를 속이는 건 아니겠지? < P > 마음속으로 그렇게 생각하자 이백도 물었다. 그는 다시 입을 열었다. "할머니, 이 큰 쇠막대기를 가는 자수침으로 갈아서 말씀하시는 건가요?" 자신의 의문을 심화시키기 위해, 그는 말을 하면서 손으로 비쳤다. 결국 할머니는 "네, 가는 자수바늘로 갈아주세요." 라고 다시 한 번 말했다. < P > 이백은 "어떻게 그럴 수가 있어." 라고 큰 소리로 말했다. < P > 할머니는 멈춰서 이백을 바라보며 말했다. "물방울이 돌을 꿰고, 우공이 산을 옮길 수 있는데, 내가 왜 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 수 없는가?" < P > 말을 마치자 할머니는 슬기롭게 이백을 한 번 보았고, 이백의 머리 속을 훤히 들여다보며, 그래, 쿵푸가 깊기만 하면 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고, 스스로 열심히 공부하면 앞으로 문단에서 눈부신 스타가 될 거야. 그래서 이백 꼬마는 즐겁게 학교로 돌아섰고, 그때부터 열심히 공부했다. < P > 이상은 유명한' 쇠공이바늘' 의 우화이다. 이 이야기는 누구나 다 아는 것은 아니지만 인지도도 상당히 높다. 이 이야기를 처음 들었을 때, "쿵푸가 깊기만 하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는 말 중 하나만 기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길을 배우는 영감을주는 문장이되었습니다. < P > 하지만 그 이야기 자체로는 퇴고를 견디지 못하는 것 같은데, 과연 이 이야기가 실재하는 것일까, 아니면 전설의 존재일까? < P > 역사적기록으로 볼 때 당나라 시대에는 이 이야기의 흔적이 없었다. 당나라는 말할 것도 없고, 이후 5 대 1 개국, 심지어 북시대의 사적과 각종 필기소설에서도 이 이야기를 볼 수 없었다. 이백의 기질에 맞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이백은 후광을 가지고 있다. 그에게 일어난 이야기는 소리 없이 조용히 일어날 수 없을 것이다. 어떻게 물 위에 물보라를 일으킬 수 있을까 < P > 그리고 남송시대가 되자 이백의 어린 시절에 일어난 이 이야기가 갑자기 나왔다. 그 중 남송축무는' 방유승람' 에서 이렇게 기재했다. < P > 이것이 바로' 철봉 맷돌 바늘' 우화의 원천이었고, 축무도 비슷한 시기의 다른 사람의 작품에서 발췌한 이야기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이 기록들에 따르면, mochucheng 바늘이라는 이야기는 남송 시대에야 등장하기 시작했는데, 적어도 이전의 역사적도 마찬가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