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중국어란 무엇입니까?

중국어란 무엇입니까?

국어는 인문 사회과학의 중요한 학과이며, 사람들이 서로 사상을 교류하는 중국어와 중국어 도구이다. 언어문자를 규제하는 실용적인 도구이자 문화예술이자 정신부를 축적하고 발전시키는 과학이다. 중국 개념

언어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번역 능력, 언어 지식과 문화 지식을 가리킨다.

중국어는 구어와 문어의 약자이다. 전위 서월화,' 중학교 국어교육법' (화동사범대학 출판사, 2000 년 6 월).

중국어도 언어나 언어문학의 약칭이다.

문자 그대로' 언어' 라는 단어는' 자신과 다른 사람의 말' (통속적으로 말하면 네가 말할 때 사용하는 언어),' 문' 은' 문자' 와' 문어' 를 의미한다. "중국인" 이라는 단어는 자신과 다른 사람의 언론과 글을 가리킨다.

[철학] 중국어는 구두 또는 서면 정보를 표현, 기록 및 전달하는 서면 문자의 물질적 존재 형태이다. 언어는 사실을 묘사하고, 사고를 인용하고, 사상을 진술하고, 의지를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사물과 사상을 개조하는 의식적인 존재 내용이다.

과학에는 국경이 없고, 일부 학과에는 지역과 민족적 특색이 있다. 중국 본토 중국어 지역의 언어는 현대 중국어를 형식으로 하는 중요한 학과의 중국어를 말하며, 문헌고에서 우수한 고전 작품을 정선하여 교사의 지도를 통해 학생의 감정을 풍부하게 하고, 학생의 사상인지경지를 높이며, 학생들의 사고능력을 자극하고 제고하는 것을 가리킨다.

영어 등 언어도 중국어의 한 형태이며, 우리나라 소수민족 지역도 민족 언어를 배운다.

대만 지방에서는 중국어를 "국어" 또는 "국어" 라고 부른다.

국어지식은 만상을 포괄하고, 국어 능력은 다른 학과와 과학을 배우는 기초이다. 역사적 연원

기원

"중국어" 라는 단어의 역사는 그리 길지 않다. 1905 년 청나라가 과거제도를 폐지한 후 새 학교를 개설하기 시작했다. 당시 모든 수업과 교재는 서구에서 도입되었는데, 오직 하나의 과목만' 국어' 라고 불렀는데, 아니면 고대 중국어로 가르쳤던 것이다. 오사발발 후 국어수업은 백화문을 제창하고 문어문에 반대하는 도전을 받아 초등학교를 국어로 바꿨다. 교재는 선명한 구어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백화문, 동요, 이야기이다. 중학교는 아직도 국어를 가르치고 있고, 백화문의 비율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노신, 예성도, 빙심 등 신문학 작가의 작품이 모두 뽑혔다. 1930 년대 말, 예성타오와 샤이존은' 국어' 라는 개념을 제시하고 새로운 국어 교재를 작성하려고 시도했다. 불행히도, 그들은 일본의 중국에 대한 침략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멈춰야 했다. 전국 해방 후 예성타오 씨는 다시' 국어' 와' 중국어' 를 하나로 합쳐' 중국어' 로 이름을 바꾸자고 제안했다. 이 건의는 화북 정부의 교육당국에 의해 채택되어 전국으로 확대되었다. 그 이후로' 중국어' 는 초중고등학교의 주요 수업이 되어 다른 나라로 확장되었다.

연구

국어는 넓고 심오한 학과이다. 국어를 잘 배우려면 학습 흥미와 좋은 학습 습관이 중요하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어를 배우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그들이 올바른 방법과 중국어 대문을 여는 금열쇠가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국어를 잘 배우려면 학습 흥미를 키우고, 좋은 학습 습관을 형성하고, 학습 방법을 축적하고, 학습 능력을 강화해야 한다. 이 문장 다 보고, 당신의 국어를 위해 길을 닦고, 당신의 국어 빌딩에 벽돌을 더해 주고, 당신의 학습을 위해 천국으로 가는 길을 깔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국어 학습에 흥미를 가지면, 너의 국어 학습을 위한 가장 견고한 기초를 마련할 것이다. 무엇을 하든 흥미가 가장 중요하다. 2000 년 전' 문성' 공자는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지만,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이 말은' 좋다' 와' 행복' 이 어떤 것을 추구하는 사람에게는 정신적 버팀목, 친구라고 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잠시 국어에 흥미가 없다면, 괜찮아, 0 부터 시작할 수 있어. 흥미를 키우고, 암송하고, 멋진 단편, 철학 명언, 과외 지식을 모사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천천히 축적하고, 언젠가는 갑자기 지식과 지식이 있는 학자가 되는 것이 그렇게 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너는 또한 중국어에 관한 활동, 예를 들면 강의, 작문 등에 참가할 수 있다. 아인슈타인은 "학교와 생활에서 일의 가장 중요한 동기는 일의 즐거움, 일의 결과를 얻는 즐거움, 그리고 그 결과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이다" 고 말했다. 내가 방금 말했듯이, 너는 사교 활동에 참가할 수 있고, 그러면 누군가가 물어볼 것이다. 만약 네가 이긴다면, 분명히 우리의 사기가 높아지고 흥미가 더욱 강해질 것이다. 오히려 우리의 적극성을 꺾고 중국어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것은 역효과를 내지 않습니까? 나는 확실히 대답 할 수있다: "아니오! 클릭합니다 。 당신이 결과의 가치를 어떻게 실현하는지 보세요. 속담에 우리는 자신감을 가지고 중국어를 잘 배울 것이라고 한다. 만약 우리가 실패한다면, 우리는 자신이 잘하지 못한 곳을 반성할 수 있다. "좌절은 강자에게는 큰 재산이고 약자에게는 심연이다." 당신은 그것에 대해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결함을 발견해서 보완하고 더 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학습 흥미가 기초라면 좋은 학습 습관은 기예가 뛰어난 건축가다.

너의 학습 습관의 좋고 나쁨은 너의 학습의 질과 직결된다. 예성도는 "초등학교 선생님부터 대학 교수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이 좋은 습관을 기르고 학생들이 정치, 문화, 과학에 좋은 습관을 기르도록 돕는 것이 그들의 임무다" 고 생각한다. 이 말에서 적어도 좋은 습관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사실 좋은 습관은 주로 스스로 배양한 것이다. 농촌에는' 습관이 자연이다' 라는 말이 있다. 만약 네가 좋은 학습 습관을 견지한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성' 이 될 것이다. 어떻게 좋은 학습 습관을 길러야 하는지, 학습 실천과 문장 속에서 알 수 있다. 예기' 는 "박학, 심문, 신중함, 분별력, 견지" 라고 말했다. 이것은 좋은 학습 습관이며, 우리는 그것을 점차 학습에 녹일 수 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는 것은 우리에게 "학습" 과 "생각" 을 결합한 경종을 울렸다. 수시로 배우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많은 유명인들이 자신의 학습을 총결하였으니 한번 해 보세요 (그러나 맹목적으로 해서는 안 됩니다). 사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공부에서 총결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조용한 곳에서는 앉아서 산문과 명언을 조용히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더 행복해질 뿐만 아니라 우리의 인상도 깊어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좋은 학습 습관이 오리지널 건축가라면 좋은 학습 방법은 정교하고 실용적인 건축 자재다.

방법

학습 방법에 대해 말하자면, "어" 는 단어이고, "문" 은 단어이다. 사실, 학습 습관과 많은 교집합이 있습니다. 이를테면 멋진 장면을 베끼거나 고시를 외우고, 수시로 멋진 순간을 기록하는 것이 좋은 학습 방법입니다. 국어학습은 축적과 운용이 중요하며, 상술한 방법은 모두 축적의 중요한 수단이다. 우리가 중국어를 사용하는 지식은 어디에나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사교, 글쓰기, 연설 등 여러 방면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들은 모두 우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국어를 잘 배우지만, 쓰면 만두를 찻주전자에 넣는다. 거꾸로 할 수 없다. 사실 학습의 목적은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이것이 관건이다. 방법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나는 더 이상 토론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나의 사랑하는 친구를 믿는다, 너는 금낭묘책이 있을 것이다. 좋은 학습 습관, 강한 관심, 정확한 방법, 국어를 배울 능력이 없다면 소용이 없다.

학습 능력은 점차 배양되고 축적된다. 노신의 문장 이해가 어렵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사실 우리가 돌파구를 찾지 못했기 때문이다. 우리가 한 마디를 이해할 때, 반드시 시대적 배경과 맥락에 연락해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학습은 기초능력의 공고함을 중시해야 한다. 우선 문자, 수사, 기호의 의도를 기억해야 한다. 이렇게 탄탄한 기초가 있어야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다. "속력을 원하면 미치지 못한다" 는 학습능력의 배양은 하루도 아닌 공로로 너의 끈기 매력이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국어는 천문, 시간, 지리, 인문학, 중생, 세상 만물을 망라하는 등 가장 광범위합니다.

인간의 진심을 깊이 음미하고, 국어의 악장에 사랑과 아름다움의 찬가를 한 곡 쓴다. 인생의 참뜻을 깨닫고, 국어의 묘필 아래 이성적인 찬란한 빛을 발한다. 여러 가지 사회 변천을 거쳐 국어의 두루마리에서 웃으며 욕설을 퍼부었다. 자연의 기쁨 속에서 중국인의 천국에서 종령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과시하다.

언어에 들어가 명가 문화의 훈도의 매력을 느끼고, 언어의 따뜻한 인문적 배려가 너를 기다리고 있다.

언어에 들어가 모든 독자의 마음속의 기쁨과 슬픔을 건드리다. 언어의 독특한 시각이 너를 기대하고 있다.

먼 길을 걸었더니 흐릿한 구름이 등에 가득 찼다. 언어를 음미하고, 지나간 세월을 찾고, 점프하는 소리를 풀고, 구름을 헤치고 해와 달을 보고, 유례없는 숭고한 경지를 상상하다. 실크 인사와 배려가 당신의 고민과 걱정을 녹이고, 조금씩 축적하고 기억하는 것이 당신의 인생을 비약적으로 만듭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짧은 시를 읊어 만당의 갈채를 받았다.

아름다운 문장 한 편을 써서 모두의 호감을 얻다.

한 가지 질문을 하면 무한한 멋진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중국어의 매력이다!

문학, 품미문, 모두의 풍격을 드러내다.

삼국연의 () 를 읽으니, 끝없는 상상을 하게 한다.

"red mansions 의 꿈" 을 보면서 수많은 감정을 끌어들입니다.

신화 및 동화를 읽고 상상의 공간을 질주하십시오.

시사 산문을 외우고, 문화의 맥박을 잡다.

한 편의 수필, 애절한 마음 속에서 간장이 끊어지는 씁쓸함을 체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편의 극은 우여곡절 속에서 감동적인 감동을 가지고 있다.

미묘한 응축 중의 초연한 청원을 읽은 시 한 편;

한 편의 소설이 썰물 속에서 사람을 감동시키는 동경을 이루었다.

언어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번역 능력, 언어 지식과 문화 지식을 가리킨다. 하나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번역 능력, 즉 서면 및 구두 언어를 사용하는 능력입니다. 하나는 언어와 문화를 기억하고 이해하는 지식, 즉 언어학과 문화학이다. 어떤 언어든 중국어의 범주에 속하며, 문학류와 실용류 문장 모두 중국어의 문장 장르이지 문학만이 아니다.

사해' 와' 사원' 은 모두' 중국인' 이라는 단어를 수록하지 않았다. 현대한어사전' 의 해답은' 언어문자' 도' 언어문학의 줄임말' 을 의미한다. 신화사전' 은' 언어와 문학' 으로 주석을 달았고' 언어와 문장' 또는' 언어와 문학' 이라는 의미도 있다. 이 참고서들은' 국어' 를 학과명으로 해석하지 않았기 때문에' 국어교육' 역할을 거의 하지 못했다. 과학을 해석합니까? 이것은 또 다른 일이다.

대량의 고찰과 분석을 거쳐, 나는' 국어' 라는 단어의 본의가' 무엇과 무엇' 이 아니라' 중국 고금의 문자어작품' 과' 문장' 일 뿐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1932 상하이 대강서점에서 복단대 진망도 선생의 유명한 수사학 저작' 수사학의 기원' 을 출간하는데, 그중에서도' 국어' 라는 단어가 많이 사용된다! "한어", "한어 분리", "한어 융합", "한어 정상 관계", "한어 향상", "한어 스타일", "완벽한 중국어" 가 있습니다. 교수님, 이 "언어" 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수사학발범' 을 자세히 살펴보면,' 언어' 는 구어에서 파생된 문어이고,' 문' 은 문어문 (문학으로 수식된 단어) 에서 파생된 문어이다. 문자가 없는 구어를' 문자' 라고 하고, 문자를 구성하는 것은' 텍스트' 이다. 진망도 선생은' 문자' 와' 문학 문자' 가 수정이 필요한 문자라고 말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우렁차고 또렷하다.

현대판 중국 문학사 교재에서' 이야기' 라는 단어는 없어서는 안 된다. 전화번호부란 무엇입니까? 중문과 위주의 국어 선생님은 아마' 이야기책' 이' 노설서가 랩할 때 쓰는 원고' 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고대 중국어" 는 한때 "소박하고 소박한 소설" 이었다. 명청 시대에 성행하던 것은' 팔주문' 이다. 언제부터인가' 어본' 의 언어는' 백화',' 어본' 의 문장, 언어 스타일이 같은 문장' 어체문' 이라는 이름으로' 문어문' 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당대 중국 사람들은 모두' 문풍' 을 썼고, 더 이상 그것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이미 무너졌다. 나는 문언 가문의 쇠락의 역사를 조사해 보았는데, 그 통치권이 문풍에 의해 빼앗긴 것은 아편전쟁 이후 수백 년 동안 계속 재수 없는 결과였다. 먼저 반란을 일으킨 강유 () 와 양계초 () 가' 신문체운동 ()' 을 발기했고, 무산자들이 뒤이어' 오사 ()' 문화운동에 종사했다. 그 후 문언문의 왕좌는 30 년대 중후반 국통구의' 문예대중화 대토론' 에서 무너지다가 결국 40 년대의' 연안문예정풍 운동' 에서 와르르 무너졌다. 현대 민족 문화 심리를 동화시키고, 중국어로만 현대 서면 교류 규범을 동화시키다. 국어의 학과 명칭은 진선미의 통일이다. 국어',' 중국어',' 문어문',' 중국어' 라고 부르지 않는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우리는 신중국 교육의 선구자들이 세운' 국어' 라는 이름을 찬탄할 것이다. 정말 기묘하고 정교하다. 내 앞에서, 그 지나간 시대는 어디인가? 내 뒤에, 다음 세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 그야말로 신중화 문명의 상징적인 걸작이다! 중화민족 전체의 현대 서면교류 규범과 인문심리 소질을 동화시키는 것은 중국 사제와 중국 근로자의 책임이다! 책임을 면할 수 없다!

중국어와 인문 용어.

낡은 중국에서 중국어는 고금의 문자 작품의 약칭인 문체와 문어문이다. 오늘날 중국어는 한 학과의 명칭이다. 중국어도 인문적 자질을 측정하는 용어로, 사람의 내면적 언어매커니즘의 질과 외적 언어기술능력의 종합 수준을 가리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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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를 잘 배우다

1. 우선 국어를 잘 배우려면 복습을 많이 하고, 시간을 다잡고, 세심하고, 꾸준히 해야 한다!

2. 계획적으로 국어를 복습한다!

예를 들어, 오늘 얼마나 많은 수업을 마칠 계획이지만 목표를 너무 높게 정할 수는 없습니다. 예정된 계획을 완성하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미리 예정된 계획을 완성했지만 조급해하지 말고 이미 읽은 본문을 다시 읽거나 연습을 좀 해서 공고히 해야 한다. (물론 연습문제를 한두 번 더 읽어야 기억할 수 있다.) 평소에 좋은 습관을 길러야 공부에 큰 수확을 거둘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남들보다 우회로를 많이 덜 걸을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복습할 때 진지해야 더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다!

복습할 때, 모르는 곳을 만났을 때 연필로 표시를 하고, 시간을 찾아 선생님이나 학우에게 물어본다. (기억하지 못하는 것은 종이 한 장으로 베껴 주머니에 넣고 언제든지 외울 수 있다.) 아침저녁으로 시간을 낭비해서 책을 읽지 말고 큰 소리로 읽어라! 보통 아침저녁으로 새 단어, 문어문과 그 번역을 본다. 문어문은 배우기는 어렵지만, 노력은 보충할 수 있다! ), 고시, 본문 작은 글자의 중요한 단어들.

교실에서 선생님의 강의가 가장 중요합니다. 선생님은 보통 요점을 파악하여 사람들에게 복습을 가르치고 필기를 하도록 가르치는데, 특히 모르는 곳은 더욱 그렇다.

5. 시간을 내어 좋은 과외서를 읽고, 좋은 단어와 문장을 쌓거나, 일주일에 몇 편의 좋은 작문을 읽지만, 시간을 합리적으로 분배한다!

6. 자주 연습하고, 쓰고, 관찰한다.

독서는 복잡한 심리 활동이다. 좋은 심리적 소질은 속독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심리학 원리로 독서 행동을 연구한 결과, 독서 과정은 독자감지, 기억, 상상, 사고, 주의 등 일련의 심리활동이다. 빠른 독서는 사람들이 더 빠른 속도로 인식, 기억, 상상력, 이해를 하도록 요구하는 복잡한 정신 활동이며, 주의력 집중력, 독서에 전념, 독서에 전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이런 좋은 심리적 소질이 있어야 효율적인 독서가 나타날 수 있다. 학생들의 빠른 읽기를 배양하려면 우선 이러한 심리학 원리를 따르고 학생들의 빠른 독서에 대한 좋은 심리상태를 길러야 한다.

7. 밖에서 가능한 한 많은 지식을 배우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신은 더 많은 지식을 갖게 될 것입니다.

빠른 읽기

속독은 현상으로서 전 세계에 있다. 즉, 빨리 읽는 것이다. 중국 고대 북제서 () 는 왕소어 () 가 "독서가 빨라서 못하는 것이 없다" 고 기재한 적이 있다. 구소련 대작가 고리키는 종종 잡지를 "한 페이지씩" 읽는다. 과학적인 속독 훈련을 통해 읽기 속도가 더 빨라졌다. 일본 가구즈 씨가 정성껏 배양한 속독전문가 미코 장강은 분당 20 만 자를 빨리 읽을 수 있다. 북철 2 중의 한걸 선생님과 북사단 부소담대사 총장이 양성한 학생들의 읽기 효율도 배로 늘었다. 이 모델의 실험에 따르면 학생들의 읽기 효율성은 일반적으로 4-5 배 향상되어 1500 자/분에 이를 수 있다. 많은 경험들은 속독능력이 다른 기술과 같다는 것을 보여준다. 훈련을 통해서만 향상될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경험명언) 효과적인 훈련을 통해, 너는 아주 빨리 향상시킬 수 있다.

국어 속독 [1] 을 제창하는 출발점은 국어 교육의 효율성과 학생의 자질을 높여 정보사회의 요구에 적응하는 것이다. 시대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빠른 독서가 생겨났다. 속독은 생리학, 심리학, 언어학, 현대독서 등 관련 학과의 원리를 융합하여 본질적으로 효율적인 독서과학이다. 독서 속도가 빨라야 할 뿐만 아니라, 이해가 깊고 기억이 견고해야 하며, 학생이 정보를 선별하는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고 지식의 폭을 빠르게 넓힐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를 위해 "속독은 중국 교육의 첨단 기술이다" 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속독 훈련의 구체적인 단계는 다음과 같다.

첫째, 속독을 중시하는 심리적 자질 훈련. 적어도 두 가지 점을 포함합니다: [1], 현대 독서 개념의 수립; [2], 좋은 속독심리를 길러라. "문장 감상, 글쓰기 방법 참조" 는 과거 독서 교육의 주요 목적이다. "책 한 권을 백 번 읽고 그 뜻을 보아라" 는 것은 우리가 책을 읽는 영원한 조훈이다. "글자를 씹고, 천천히 씹는다" 는 것은 전통적인 국어 교수법이다. 시대가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우리의 독서 관념도 빠르게 변화해야 한다. 장웅 동지가 말했듯이, "현대사회, 리듬이 빨라지고 관념이 새롭다. 독서의 관념은' 문장 감상과 분석' 의 울타리에서 벗어나 정보 수집과 정리, 효율성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 독서 관념의 쇄신은 속독심리의 배양에 매우 유리하다. 이런 좋은' 속독심리' 는 두 가지 의식 (속독의식과 경쟁의식) 과 세 가지 방식 (빨리 읽고, 모든 것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모든 것을 기억하려고 노력하는 것) 을 가리킨다. 이런' 마음가짐' 을 통해 빨리 읽는 사람은 누구나 온 정신을 집중하여 전심전력으로 몰입할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읽고, 깊이 이해하고, 감옥을 기억할 수 있다. 이런 좋은' 마음가짐' 은 책을 읽을 때 책의 내용과 읽기 목적에 따라 다른 읽기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빠르면 빠르고, 느리면 굵고, 규칙은 가늘며, 기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한다. 좋은 속독심리의 배양은 우리의 속독훈련' 4 보 걷기' 의 기초공사이다. 먼저 잡아야 할 뿐만 아니라,' 4 보 걷기' 를 관통해야 한다. 주요 방법은 현대 독서 이념으로 자신의 머리를 무장하는 것 외에' 시한 속독' 훈련이다. 시기와 시간의 제약으로 인해 독자의 긴박감이 급격히 증가할 수밖에 없다. 시한 속독의 목표는 동시에 읽기 속도와 이해율을 높이는 것이기 때문에 읽기 효율성이 빠르게 향상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둘째, 속독을 중시하는 생리 기능 훈련. 여기서' 생리기능' 훈련은 주로 (1), 집중력 집중, 전환, 배정 훈련의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2) 우뇌의 스키마 인식 및 기억 기능을 개발한다. (3) 시각 기능 훈련. 이 세 가지 훈련은 주로 1 학기, 2 학기 수업 후에 배정된다. 1 학기는 집중력 집중, 전환, 분배에 중점을 두고 학생들의 집중력 높은 심리와 빠른 판단, 빠른 추출, 빠른 기억 능력을 배양한다. 그래서 우리는' 슐트표' 를 교구로 사용하여 학생 수업이 끝난 후' 방향 검색' 과' 숫자 외우기' 를 조직했다. 하루에 두세 번, 매번 몇 분마다 선생님은 일주일에 몇 분씩 감독을 감독할 수 있으며, 더 많은 것은 학생 연습을 조직하고 서로 테스트하는 것이다. 우뇌 기능 탐구와 시각 기능 훈련은 주로 2 학기에 진행된다. 뇌과학 연구의 최근 성과에 따르면 독서는 보통 좌뇌에 더 집중되는 반면, 빠른 독서에서는 우뇌의 도식인지 기능과 기억 기능이 이상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우뇌의 두 가지 기능을 발굴하고 단련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일련의 훈련 방법을 설계하여 큰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속독 수준을 높였습니다. 사람의 시각 기능, 특히 넓은 시야와 독서, 눈과 뇌의 고도의 직접적인 반사는 빠른 독서의 생리적 기초이다.

속독의 기초 훈련을 다시 한 번 중시하다. 이 기본기의 훈련은 주로 학생들이 속독을 익히는 각종 기교를 익히도록 돕는 것이다. [1], 묵독 습관을 기르고, 묵독 속도를 높여' 안뇌 직영' 의 기본기를 연습할 때까지. [2] 시야를 넓히고 전반적인 읽기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3], 회고 감소, 정밀 스캔, 읽기 속도 향상. [4], 이해 기교, 특히 문체 읽기 기교를 익히면 읽기 속도와 이해율이 동시에 상승할 수 있다. [5], 점프, 사전 읽기, 사냥 읽기, 직독을 배우고, 매일 수업이 끝난 후 통독에 쓰이며, 대량의 지식과 정보를 포함한다. [6], 고정 이론을 사용하여 고정 읽기 절차를 형성하고 읽기 속도를 높입니다. 이상의 기술에 대한 훈련은 중학교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더 중요한 것은 너무 익혀야 착실할 수 있다. 이것은 우리가 속독 기초 훈련을 조직하는 기본 관점이다.

기차

마지막으로 속독을 중시하는 종합 능력 훈련. 훈련의 주요 방법은' 구멍' 교구를 이용하여' 상면' 훈련을 하는 것이다. 훈련의 직접적인 목표는' 한 눈에 열 줄, 두 눈으로 페이지를 읽는 것' 의 속독종합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점 읽기, 단어, 단어 인식 단위; 선형 독서, 문장 또는 문장 그룹의인지 단위; 얼굴을 맞대고 읽는 것은 몇 줄 또는 전체 페이지를 인지 단위로 한다. 처음 두 줄의 시선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독특한 대면 독서는 페이지 중앙선을 따라 위에서 아래로 수직으로 이동합니다. 이것이 가장 어렵고 빠른 효율적인 독서 방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실험은 처음 세 단계만 점진적으로 진행하면 속독의 종합 능력을 키우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다는 것을 증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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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법지식

형태학

● 형태소

I. 음절별로 분류

(a) 단음절 형태소

하늘, 땅, 사람, 달리기, 점프, 노래, 빨강, 흰색, 사람, 친구, 사고 ... 어소가 많고 수만 개가 있다.

(b) 2 음절 형태소

어소를 구성하는 두 음절을 결합하는 것은 재미있지만, 분리하면 어소와 관련된 뜻은 없다. 2 음절어소는 주로 접속사, 외래어, 특수 명사를 포함한다.

비파, 탁구, 팽배, 타타르, 어색함, 가시덤불, 거미, 망설임, 마치 연결, 불안, 탈락, 대식, 매력, 썸, 대범하다.

B) 유유히, 울창함, 조롱박, 혼란, 휘황찬란한, 구불구불, 창망함, 몽롱함, 광활함, 지저분함, 잔소리, 격려, 사마귀, 가시, 동, 잠자리, 우르릉

C 는 비음절 운율: 지네, 우울, 산호, 뾰루지, 지렁이, 졸음, 종소리, 비웃음, 지갑, 재스민, 거머리, 구멍, 커플, 나비, 나무 울타리, 점프 등.

D 외래어는 중국어 이외의 언어에서 음역된 단어이다. 간부, 폴리, 재킷, 택시, 버스, 나일론, 지프, 탱크, 발레, 아빠, 수도꼭지 등.

E. 특수 명사, 주로 장소 이름, 이름, 사물명. 뉴욕, 파리, 베이징, 수시, 이백, 공자, 무, 시금치, 토마토, 고구마 등이 있습니다.

다음절어소

주로 의성어, 전용명사, 음역 외래어입니다. 히말라야 산, 에베레스트, 안데스 산, 프랑크푸르트, 올림픽, 브랜디, 바셀린, 탁탁, 물방울, 마르크스주의, 중국 인민, 중화인민공화국.

둘째, 혼자 질문에 대답 할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a) 자유 형태소

독립적으로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 어소 (예:' 좋다',' 오다') 구사 능력이 강하여 독립적으로 단어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어소 그룹과 합성할 수 있어 문장에서 위치가 민첩하다.

접착 형태소

형태소 (예: "달력", "언어", "시각" 등). ) 독립적으로 문장을 만들 수 없고, 구사 성분으로 다른 어소 구성어와 함께 할 수 있다.

셋째, 어휘 의미가 있는지 여부에 따라.

(a) 실어소

의미 있는 것을 실어소라고 하며 시간, 장소, 장소 등을 나타낸다. , 어근어소라고도 합니다.

(b) 빈 형태소

진정한 의미가 없는 것은 허어소라고 하며, 어떤 문법적 의미만 표현하고, 어소라고도 하며, 접두사와 접미사가 있다.

● 품사성: 실어와 허사가 있다.

(1) 실어: 진실한 뜻을 표현하고, 어구나 문장의 성분으로, 독립적으로 문장으로 만들 수 있다. 실어는 명사, 동사, 형용사, 수사어, 양사, 대명사의 여섯 가지 범주로 나뉜다.

A. 명사: 사람과 사물의 이름을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동지, 작가 등과 같은 대표 이름; 구체적인 것, 강산을 대표한다. 정치, 과학 등 추상적인 것을 나타냅니다. 시간명, 아침, 여름을 나타냅니다. 지정된 장소 이름: 중국 상하이; 방향을 나타내는 이름: 위, 아래 (방위어로 축약됨)

명사의 문법적 특징: ① 사람을 나타내는 명사 뒤에' 들' 을 붙일 수 있다는 것은 대부분의 방위어가 항상 다른 명사를 따라다니며 위치, 범위 또는 시간을 나타내는 방위구를 구성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③ 명사는 일반적으로 부사에 의해 수정되지 않는다.

B. 동사: 동작, 발전변화, 심리활동 등을 나타내는 단어.

행동과 행동을 표현하십시오: 앉아서 들어보세요. 존재, 실종 또는 발전을 나타냅니다: 존재, 발생; 심리적 활동 표현: 사랑과 증오; 지시 명령: 호출 및 양보; 가능성과 의지를 표현하십시오 (의지 동사): 예 및 의지; 추세 표현 (추세 동사): 왔다갔다하다. 표현 판단 (판단어): 네.

동사의 문법적 특징: ① 동사는 일반적으로 부사' 아니오' 에 의해 수식된다. ② 동사 뒤에는' 서, 가, 가' 가 붙어서 동태를 나타낼 수 있다. (3) 일부 동사는 겹쳐서 시간이 짧거나 시도하고 있음을 나타낼 수 있다. ④ 판단사' 예' 는 주로 문장의 주어와 목적어를 연결한다. ⑤ Can-wish 동사 뒤에는 명사를 따를 수 없다. Can-wish 동사는 뒤에 오는 동사와 함께 술어 중심을 만들거나 술어 중심을 단독으로 만들 수 있다. ⑥ 경향 동사는 술어 중심어로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술어 중심어 뒤에 보어를 만들 수 있다.

C. 형용사: 사물의 모양, 성격 및 상태를 나타내는 단어.

사물의 모양, 즉 높이와 높이를 나타냅니다. 사물의 본질을 대표하다: 아름답고 강하다; 사물의 상태를 표현하십시오: 빠르고 느림;

형용사의 문법적 특징: ① 일부 형용사는 겹치는 형식을 이용하여 의미를 강화할 수 있다. ② 대부분의 형용사는 부사 "매우" 수정 될 수 있습니다.

D. 숫자: 숫자를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표 번호 (분수, 정수, 배수를 나타냄); 표 추정: 몇 개, 많이; 표 순서: 첫 번째, 세 번째, 최대; 숫자의 문법적 특징: ① 수의 증가는 점수나 배수로 표현할 수 있다. ② 숫자의 감소는 분수로만 표시할 수 있고 배수로는 표시할 수 없다.

E. 한정어: 사물, 동작, 행동 단위를 나타내는 단어. 사물의 단위를 나타내는 양사를 양어라고 한다. 동작과 행동 단위를 나타내는 한정어를 운동량어라고 합니다. 사물을 나타내는 단위: 하나, 유일한 단위; 동작과 행동의 단위: 번과 횟수, 때로는 피트, 연도 등의 명사를 빌려 표현한다.

양사의 문법적 특징: ① 양사는 항상 수사와 함께 사용되어 수량구를 구성하며, 양사라고도 한다. (2) 수량을 나타내는 한정어는 명사 앞에 자주 사용된다. (3) 운동량을 나타내는 한정어는 동사 뒤에 자주 사용된다.

F. 대명사: 대체물이나 지시물로서의 단어.

대명사는 인칭 대명사, 의문대명사, 지시대명사로 나뉜다. 대명사의 문법적 특징: ① 2 인칭 중의 경칭은' 너' 는 복수가 아니다. 복수형을 나타내려면' 너 몇 명',' 너 모두' 를 사용한다. ② 3 인칭 복수대명사' 그들' 은 남성과 여성을 모두 가리킬 수 있고,' 그들' 은 여성을 가리킬 수 있다. ③ "우리" 와 "우리" 의 차이점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우리" 는 화자를 가리키며, 때로는 청자를 포함한다. "우리" 는 반드시 화자와 청자를 포함해야 한다. ④ 지시대명사' 그' 는 원지,' 이' 는 근지 () 에 쓰인다. ⑤ 대명사의 부적절한 사용은 지칭이 분명하지 않아 병구를 초래할 수 있다.

(2) 허사는 단독으로 구문성분으로 작용할 수 없는 단어로, 각종 내용 단어를 연결하거나 첨부하는 문법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허사가 어떤 실체어 또는 구와 관계를 가질 수 있는지, 어떤 실체어 또는 구와 관계를 가질 수 있는지에 따라, 허사는 부사, 개사, 접속사, 보조사, 감탄사, 의성어로 나눌 수 있다.

G. 부사: 일반적으로 동사, 형용사 앞에 사용되어 행동, 동작 또는 성격, 정도, 범위, 시간, 빈도, 상황, 말투 등을 나타낸다.

표현 범위: 모두, 모두;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예, 거꾸로; 부인: 아니요, 아니요; 택배 시간: 딱 좋아요; 표현 수준: 매우 매우; 표현 상황: 점점.

부사의 문법적 특징: ① 부사는 주로 동사나 형용사를 수식하고 제한하고 동사와 형용사 앞에서 부사를 만드는 데 사용된다. 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