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어떻게 고시를 감상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고시를 감상할 수 있습니까?
첫째, 시의 범주를 구분하십시오.
서로 다른 시는 표현 방식, 기교 운용, 리듬 등에 각각 특징이 있다. 표현에 따라 서사시와 서정시로 나눌 수 있다. 언어 형식에 따라 고문, 율시, 단어, 원곡으로 나눌 수 있다. 종류에 따라 시가 다른 형식과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시를 감상하려면 우선 카테고리를 구분해야 한다. 흔히 볼 수 있는 시 중에서 서정시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특히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가사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직접 가사이고, 하나는 간접 가사이다. 간접 서정은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경서정, 하나는 물서정, 하나는 탁물 서정이다. 다음은 별도로 설명합니다.
1, 직접 서정
"시사가부, 풍경을 보면 느낌이 난다." 직접 서정시는 일반적으로 처음 두 문장은 풍경이나 사물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서정적이다. 이백의' 왕륜 증정' 처럼:
이백은 배를 타고 가려던 참이었는데, 갑자기 해안의 노랫소리를 들었다.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작가는 먼저 왕륜이 자신에게 준 노래 한 곡을 말하고, 게다가 도화담이 천 피트까지 깊어도 친구의 사랑이 깊지 않다는 그의 서프라이즈가 언표에 넘쳐 그의 내면의 흥분을 직접 전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서정을 빌려
"모든 풍경 단어는 감상어이다." 경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한 시는 묘사된 경물 속에 놓여 있다. 예를 들어, 유우석의 "5 월 1 일 골목":
주작교 옆에 잡초가 번잡하고, 5 월 1 일 골목 어귀에서 태양을 비스듬히 마주하고 있다. 왕도와 사안 처마 밑에 있는 제비가 지금은 이미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시에서 작가는 왕도, 셰앙가, 옛 명문의 제비를 묘사한 것 같은데, 지금은 이미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들은 왕조교체, 인사 변동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사소해 보이는 일에 향수를 넣어 밋밋해 보이고 생각을 자극한다.
3, 차용자, 물서정
이 시들은 대부분 역사적 인물이나 중대한 사건에 관한 것으로, 작가는 이 사건과 인물을 이용하여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거나 자신의 창상감을 표현한다. 무투의' 적벽' 처럼요.
Euphorbia 쉔 모래 철 은 제거 되지 않습니다, 전면 청소 인식 될 것입니다; 만약 동풍이 주유에게 편의를 주지 않는다면, 결말은 조조의 승리가 될 것이고, 이조는 구리 참새대에 갇혀 있을 것이다.
시에서 주유의 성공은 매우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동풍이 없다면, 화공은 성공하지 못할 것이고, 심지어 조조가 조조에 포로가 될 수도 있고, 손유련군의 멸망의 심각한 결과를 완곡하게 표현했다.
4. 물건을 들고 자기의 뜻을 표시합니다
이런 시가는 종종 특정 문화적 함의를 지닌 어떤 것을 이용하여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표현한다. 여사남의' 매미' 처럼요.
수직 스파이크 음료 맑은 이슬, 오동처럼 흐르는 소리; 매미가 매미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매미가 높은 나무에 있어서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매미는 긴 촉수를 늘어뜨리고 깨끗한 이슬을 마시며 먼 곳의 매미 울음소리가 우뚝 솟은 오동나무에서 먼 곳으로 올라왔다. 높은 곳에 살면서 다른 반응을 보이는 것은 가을바람의 힘을 빌리지 않는다. 작가는 매미를 이용하여 자신의 견해를 표명한다. 만약 한 사람이 고귀하고 고상한 생활을 할 수 있다면, 그는 아무런 도움 없이 명성을 떨칠 수 있다.
둘째, 시의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려고 노력하십시오.
한 편의 시를 감상하는 과정에서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지 못하면 종종 이 시에 대한 피상적인 감상으로 이어지며 실용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예를 들어 이청조의 여름 절구: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귀신이다. 지금까지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았다.
시의 경우, 저자는 강동으로 돌아가 노인을 만나는 것보다 오강에서 자살하는 것을 묘사함으로써 항우가 사명을 모욕하지 않고 구차하게 사는 쾌거에 대한 경의를 표했다. 그러나 깊이 생각했다: 이청조는 완곡한 언사파의 대가이다. 그녀는 왜 용감한 항우를 찬양해야 하는가, 의도는 무엇인가? 역사를 돌이켜보면 이청조의 생활 시대를 볼 수 있다. 김병이 남쪽으로 내려가고, 구경이 함락되고, 송나라가 남경을 강제 이전하여 수많은 백성들이 집을 잃고, 저자도 사별의 고통을 겪고 있다. 외롭게 타향에서 떠돌아다니는 여자 시인은 감동적으로 이 시를 썼다. 원의는 항우의 구차하게 살며 살생을 훔친 비극적인 행위에 대한 남송에 대한 비난을 표현하는 것이다. 고시를 충분히 감상하고 그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가능한 한 저자의 생활 경험에 익숙하다.
시인의 생활 경험의 변화는 왕왕 그 시의 풍격, 주제, 사상 내용의 변화를 초래한다. 그중 이유, 이상은과 이청조가 가장 전형적이다. 그의 초기 작품은 그의 후기 시와 거의 완전히 다르다.
이후주를 예로 들다. 스물다섯 살에 부유한 남당 일국의 왕이 되어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 그 단어는' 춘말 춘초 옥루설',' 라쿤계사홍일이 이미 3 장 올랐다' 와 같은 궁정 생활을 많이 묘사한다. 또는 전통적인 제재에 따라 남녀의 정을 쓰거나, "서로 돕는 작은 화장의 첫 번째 관문", "보살 만화 명월 청장 가벼운 안개" 와 같은 것을 쓴다. 또는 이별을 쓰거나,' 정전 봄에 뽕나무씨를 따다',' 청평악',' 춘반에 오지 마라' 등과 같이 미워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명언) 그러나 스물아홉 살 때 남당은 송조에 의해 멸망되어 망국의 왕이 되어 죄수의 생활을 시작했다. 강남의 조국에 대한 동경은 외로움과 슬픔을 동반하며 그의 글을 향수와 망국의 한을 썼다. 그의 대표작' 추월봄꽃이 언제였는지' 와' 파도 모래 커튼 밖의 비' 는 모두 처량하고 서늘하여 그들의 이전 시와 크게 다르다. 그리고 시인이 처한 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시의 제재와 스타일도 크게 다르다. 이백은 성당에 살면서 국력이 강성하다. 시인은 평생 천진난만한 동심으로 이상적인 삶을 노래하며, 시종 충만한 열정으로 세상을 껴안았다. 그의 스타일은 낭만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감정적이다. 한편, 당나라에서 성쇠기에 살았던 두보는 피를 흘리는 땅을 응시하며 사회에 깊숙이 들어가 정치 민생에 관심을 갖는 현실주의 집필 스타일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민생, 정치민생, 정치민생, 정치민생, 정치민생, 정치민생, 정치민생) 시인의 생활 경력을 잘 아는 것은 시를 더 깊이 이해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조건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넷째, 시의 예술적 개념에 들어가는 법을 배웁니다.
저명한 미술학자 주광천 선생은 예술적 분위기를 작가의 주관적 감정과 객관적인 이미지를 결합하여 독자를 몰입시킬 수 있는 상상의 세계로 정의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우리 학생들은 어떻게 시의 경지에 들어갈 수 있습니까?
첫째, 연상을 봐야 한다.
시의 주제는 왕왕 의경을 통해 표현된 것이지만, 의경을 감상하는 방법은 시의 화면과 분위기를 파악하고, 상상으로' 이 사람' 이' 이 순간' 과' 이 장면' 에서' 이런 느낌' 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느끼는 것이다. 시에서 감정과 경물을 결합하는 기본 방식은 앞서 언급했듯이 직접 서정적이고 서정을 빌려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 방식이다. 이백은' 꿈속에서 천목산에 오르다' 와 같이 낭만주의 수법으로 기묘한 선경을 창조했다. 시인이 처한 사회환경과의 비교와 연계를 통해 우리는 그의 의도, 즉 어둠의 사회에 대한 저자의 불만과 자유와 광명에 대한 갈망을 분명히 이해했다.
둘째, 상상력을 발휘해야 한다.
상상이 없으면 시가 없다. 상상력은 사고 활동의 특별한 형태이다. 연상이 기억에 의존한다면 상상력은 창조다. 고시를 감상하는 과정에서 작품의 경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작품이 제공하는 묘사문에 따라 생활의 축적을 동원하고 상상력을 통해 이미지를 재창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산촌을 가로질러
산촌에는 까마귀 한두 마리가 있는데, 죽계촌로 판교가 기울어져 있다. 시어머니는 누에욕을 불렀고, 한가하게 아트리움에 치자꽃이 놓여 있었다.
시의 처음 두 구절은 보슬비, 시냇물 하나가 대나무 숲을 가로질러 구불 경사교 시냇물 옆에 있는 산촌으로 들어갔고, 고요한 산촌에서 이따금 한두 마리의 닭이 울려 퍼지는 모습이 얼마나 조용하고 쾌적한지 생각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마지막 두 마디, 시누이가 아주머니와 만나 함께 누에를 씻는 것이 얼마나 화목하고 따스한지 상상해 보세요. 궁중의 치자꽃 외에는 한가할 것이 없고, 마을 사람들이 얼마나 근면한지, 그리고 시 전체를 철저히 이해했다.
다섯째, 시의 수사법을 체험하다.
고시에서 흔히 쓰이는 수사 수법은 비유, 의인, 대구, 과장, 대비 등이다. 여기서 우리는 비유와 의인의 응용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1. 고시에는 많은 고전적인 비유가 있다. 당나라 중진사 때, 물부 의사 장충은 \ "시험 차용 물부 장 \" 을 썼다.
동방은 어젯밤 당웃음 전에 붉은 촛불을 멈추고 고모에게 제사를 드렸다. 화장, 눈썹이 낮아서 남편에게 물어봐, 눈썹이 깊지 않니?
이 시를 보면 신부가 결혼식 첫날 아침에 시아버지를 만날 예정이라고 적혀 있다. 화장을 한 후, 그녀는 남편에게 화장을 해도 되는지 물었다. 본질적으로 작가는 신부를 비유로, 시험관 장계이를 그녀의 남편에 비유하고, 시험에 대한 우려를 표현하고, 장수에게 건의를 구했다. 장도 시를 한 편 써서 대답했다.
월녀의 새로운 화장이 거울에 나왔는데, 엄명이 더 생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만기는 세상에 비싸지 않지만, 송릉은 만금의 가치가 있다.
시에서' 월녀' 는 주청옥을 비유하고,' 일곡 링각' 은 주의 걸출한 재능을 비유하며, 주에 대한 감상과 위로를 표현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두 시는 매우 조화롭여 모두 비유 수사법을 사용하였다.
2. 송치의' 홍살구 가지 끝 봄빛' 과 같이 사람을 의인화하는 고시가 많다. 청대 학자 왕국위는 "왁자지껄하다, 경지가 다 나왔다" 고 말했다. "시끄러움" 이라는 글자는 마치 독자로 하여금 붉은 살구가 벽에서 나오는 시끄러운 소리를 듣게 하여 생기발랄한 광경을 돋보이게 하는 것 같다. 왕안석의' 봄바람 녹색은 강남 해안에 있다',' 녹색' 자는 봄바람 사람의 정태를 부여하고 강남의 생기를 드러낸다. 장희안의' 구름 파월 출화그림자' 와' 만지기' 라는 글자는 꽃에 사람의 정태를 부여했다. 이런 의인화 수법의 운용은 후세 사람들에게 깊은 기억을 심어 주었다.
물론, 학우들은 이미 위의 시 감상 방법을 배웠는데, 이것은 단지 소개일 뿐이다. 그들의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숙련되고 교묘한 과정이 있어야 한다. 이른바' 천검 후광기',' 천곡',' 소리',' 이런 방법의 지도 아래 많이 보고 연습하면 자연히 이 난제를 돌파할 수 있다' 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