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나란성드 생애 소개
나란성드 생애 소개
나란성드 (0655 년 65438+ 19 년 10 월 -0685 년 7 월 65438+65438), 만주족, 예헤나라인, 용약호 냉가산 본명 나란 승덕은 당시 태자' 보성' 을 기피하기 위해 나란흥덕으로 개명되었다. 1 년 후, 태자는 은용 () 으로 개명되었고, 나란성드 이름도 덕으로 바뀌었다. 그는 만주 정황기인이다. 강희 15 년 진사. 그는 오영전 대학 명주의 장남이다. 그는 명리에 무관심하고, 승마를 잘하며, 독서를 잘하며, 좋은 말을 한다. 그의 글은 모두' 참' 자로 승리하여 감정이 진지하고 강렬하며 풍경이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하지만 자세히 보니 은은한 통증을 느꼈다.
청소년 성도덕
그는 지능이 낮아 읽고 외울 수 있고, 만주족 무술의 전통을 계승하고, 승마를 잘한다. 그는 서예 그림 음악 방면에 모두 조예가 있다. 강희 15 년, 중진사, 3 등 경호원 수여, 1 등 승진 추구, 무관 3 위. 나중에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성도덕 가정
양광 총독 노흥조의 여륙, 그의 아내 루, 슈 부부를 증정하다. 결혼한 지 3 년 만에 아내가 죽고, 아내는 나란을 위해 아이를 낳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오강의 엽원리는 직접 묘비명을 쓰고 관가에 시집가서 촉인에게 선물했다. 첩 연의 씨, 강남 심면 () 이 첩으로 받아' 선택몽'' 매혹적인 남편' 으로 사망했다. 나란성드 사망 당시 나이는 겨우 31 세였다. 베이징 서쪽의 비누시툰에 묻혔는데, 그곳은 "한 학자가 말랐고, 애통해했다." 아들 세 명과 딸 네 명이 있다. 한 여자가 노병의 연석에 시집갔다.
유명 인사와 사건
나란성드 (WHO) 는 주이존 (), 구 정관 (), 강 (), 안 () 등 한족 유명인을 사귀어 어느 정도 청정을 위해 한족 지식인들을 쟁취했다. 그는 평생 저서가 많았다:' 당지집' 20 권,' 수정잡식' 4 권,' 린츠간사'; 설정 \ "이순신 지 연의 \" 80 권, \ "첸 리 지 \" 38 권; 근세사 초집',' 절구 명가 노트',' 전당시 선본' 등 책의 편선은 경이롭다. 나란성드 () 는 단어로 유명하며, 현존하는 349 곡이며, 슬프고 고집이 세고 만당 유풍이 있다. 망시를 애도하는 것은 진지하고 침통하여, 읽는 것은 차마 참을 수 없다. 왕국위는 "나란성드 () 는 자연의 눈으로 사물을 보고, 자연의 혀로 서정적" 이라고 평가했다. "북송 왕조 이후 단 한 사람." -응? 주조모는 "800 년 동안 이런 작가는 없었다" 고 말했다. 담선운은 "관용은 귀중하다 ... 하지만 가사는 모두 처량하고 슬프며, 이른바 팔이 없는 사람도 있다" 고 말했다. 당시에는 "집집마다 물말을 다투고 있었지만, 몇몇 사람들은 나란이 무엇을 걱정하고 있는지 알고 있었다" 고 전해졌다. " "나란사" 가 외국으로 전해지자 북한 사람들은 "샤오풍의 그믐달이 지나고 지금 또 유둔전을 볼 줄 누가 알았나?" 라고 말했다.
캐릭터의 생활
나란성드
나란성드 순치 11 년 (기원1655,65438+10 월, 19) 12 월 12 일 베이징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강희제 재위 당시 재상 명주로, 그의 어머니는 로씨가 영국 아지그 왕자의 다섯 번째 딸이라고 생각했고, 일품 부인은 처형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의 집 나라는 정황기에 소속되어 청초 만주족에서 가장 혁혁한 8 대 성 중 하나로' 예헤나라라' 라고 불린다. 나란성드 증조부의 이름은 김태사, 본명 예벨러, 그의 여동생 맹고는 명나라 만력 16 년 누르하치와 결혼하여 황태자 태자를 낳았다. 그 이후로 나란 가문과 황실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다. 그래서 그의 인생은 다채로울 운명이라고 할 수 있다. 어쩌면 그것은 행운, 나란성드 그냥 "번영 하지만, 너무 억제 되지 않습니다." "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고, 부귀만 신경쓰고, 빈천함은 모두 평안할 수 있다. 고문 광빌딩에서 나는 늘 산천, 강, 물고기, 새를 떠올린다. \ "나란성드 은 섣달 에 태어 났으며, 어렸을 때 동랑이라고 불렀다. 그는 어려서부터 천부적인 재능이 있어 독서에 대한 그리움을 잊지 않는다. 그는 몇 살 때 승마를 배웠고, 17 살에 국자옥에 입학했다. 그는 국자감에게 술을 권하고 그의 동생, 내각학사, 의부 시랑을 추천했다. 나란 승덕 18 세 순천부 향시험에 참가하다. 그는 시험에 합격했다. 19 살. 원래 시험을 보려고 했는데 병으로 궁시험에 참가하지 못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그는 더욱 열심히 공부하고 허를 스승으로 삼았다. 한 명사의 지도 아래 2 년 동안 그는 1792 권의' 유학편집-동치당 경해' 를 집필해 황제의 인정을 받아 앞으로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그는 또한 자신이 고전을 잘 아는 과정의 지식과 경험, 그리고 학우들의 전기 기록도 정리했다. 그는 3, 4 년 동안 4 권의' 육수정 잡식집' 을 편찬했는데, 내용은 역사 지리 천문 역산 불교 음악 문학 고증 등의 방면의 지식을 다루고 있다. 그의 광범위한 지식 기반과 다양한 취미를 보여 주었다.
나란 풍경
나란성드 22 세 때 진사 시험을 다시 보고 이갑급 7 등을 했다. 강희 황제는 그에게 3 등 경호원의 직위를 주었고, 나중에 그는 2 등으로 승진하고 다시 1 등으로 승진했다. 황제 주변의 경호원으로서 그는 잘생기고 위풍당당한 무관으로 낭만적이고 부드러운 시에 참여했다. 그는 황제와 함께 사방을 여행하면서 중요한 전략 정찰에 참여하라는 명령을 받았으며, 황제의 시를 읊으며 여러 차례 신성한 의지로 상을 받았다. 그는 부러워하는 젊은 인재, 문무 쌍전, 황제가 중시하는 측근 대신이자 전도가 있는 관원이자 고위 관리이다. 그러나 시예귀재로서 그는 관직의 저속함과 그에 따른 생활에 싫증이 나서 무심코 명리를 냈다. 비록 "청당 저택에서는 산천조어의 생각이 늘 있다." 그의 시와 산문은 모두 우수하며, 특히 그의 단어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스물네 살 때, 그는 자신의 단어를' 변모집 마시는 단어' 라고 집필했다. 나중에 또 이 두 단어 세트를 보충해 ***349, 한 곳을 편집해 나란사를 형성했다. 전세한 나란어는 당시 사회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며 문인 학사의 추앙을 받았다. 그 시대의 사계의 걸출한 대표가 되다. 사람들이 "모두가' 식수사원' 을 부르고 있을 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나란의 마음을 알고 있는가?" 라고 말했을 때, " 그의 말이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응? 나란성드
친구를 사귀는 데 있어서, 나란성드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그의 친구들이 모두' 한때 잘생겼지만, 때로는 천하가 어울리기 어렵다고 한다' 는 것이다. 풍속에 들어가려 하지 않는 사람들은 대부분 강남 한족 문인들로, 예를 들면 고정관, 안, 주이존, 장 등이다. 나란성드 () 는 친구에게 매우 진실하며, 아낌없이 어려움을 구제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품격과 재능을 존중한다. 평원군의 3 천 식객처럼. 당시 많은 유명 인사와 인재들이 그를 둘러싸고 그의 거주지인 녹수각 (현재 송경령의 옛 저택 본각) 을 문인과 시인의 우아한 모임으로 유명하게 만들어 강경의 문화적 번영을 객관적으로 촉진시켰다. 그 이유 를 나란성드 는 어느 정도 한족 지식인 에서 그 가 추앙하는 중국 문화 지식 을 배울 수 있다. 더 중요한 것 은 그 는 자신 이 일반 만주족 귀족 부잣집 자제 의 원대한 이상 과 고상한 인격 을 가지고 있다. 이는 분명히 그 가 하는 일 을 사회 주류 에서 벗어난 것 으로 후세 사람 의 연구 열점 이 되었다. 1674 년, 나란성드 스무 살 때 양광총독 노흥조의 딸을 아내로 삼았다. 그것은 여씨의 18 년이었다. "옹부에서 태어났고, 성은 위엄이 있다." 결혼 후, 두 사람은 금슬이 좋았고, 행복한 생활이 그의 시 창작을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불과 3 년 후, 육지 난산으로 사망하여 나란성드 들에게 큰 고통을 안겨 주었다. 그 후 "비가가 많고, 지기의 원한이 특히 깊다." 무거운 정신적 타격으로 그는 후기의 애도시에서 사랑에 대한 끝없는 동경과 상실한 향수를 반복했다. 나란성드 후, 관가에 계속 시집가고, 옆방 안씨도 있다. 흥미롭게도 나란은 서른 살 때 고정관의 도움으로 강남재녀 심완을 받아들였다고 한다. 심완, 본명 여선, 절강성인,' 선택몽사' 가 있다. 작품' 풍신불감부' 를 집중적으로 애도하다. 애석하게도 그들의 사랑은 나란성드 가정적 이유로 비극으로 끝나고 심만삼은 강남으로 돌아갔다. 한 세대의 풍류재로서, 나란성드 사랑의 생활은 후세 사람들에게 흥미진진하고, 각종 바람을 쫓아다니는 소문도 있다. 소문이 가장 많은 것은 그의 사촌 형이 궁궐에 들어왔지만 고증할 수 없었다.
시인의 성격
나란성드
시인의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성격, 자연초월적인 탈속적인 성품, 뛰어난 재능과 소탈한 명리, 그리고 그의 후한 가문, 잘 알려진 신세, 김치옥당, 관직의 앞길은 일반인들이 이해할 수 없는 모순감과 무형의 심리적 억압을 구성한다. 게다가 사랑하는 아내가 일찍 세상을 떠났을 때, 앞으로 옛 꿈을 이루기 어려웠고, 문우의 집합은 그로 하여금 마음속 깊은 곳의 혼란과 비관에서 벗어날 수 없게 했다. 사업에 대한 지겨움, 부에 대한 경멸, 벼슬길에 대한 경멸, 그는 몸 밖에서 쉽게 가져갈 수 있는 어떤 것도 신경 쓰지 않고, 오래갈 수 없는 사랑을 위해 마음과 환경의 자연스러운 조화를 위해 돌아오는 것을 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강희가 24 년 (1685) 봄날, 그는 친구와 모임을 가졌고,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한숨을 세 번 불렀다가 병이 나지 않았다. 7 일 후 그는 5 월 30 일 (1 년 7 월) 에 사망했다. 나란성드 수업은 3 1 년의 짧은 생애밖에 없지만 청대의 유명한 시인 중 한 명이다. 당시 사학이 흥성한 형세에서 그와 양선파 대표 인물인 천위세, 저장서파 장문인 주이존존으로' 청사 삼걸' 이라고 불렸다. 그러나 대조적으로, 나란성드 (WHO) 는 막 입관한 만주족 권세자이다. 그가 이처럼 한문화를 깊이 파악하고 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놀랍다. 나란성드 단어 348 곡 (이야기 342 곡) 은 사랑 우정, 강남 변두리, 영물영사, 잡감을 포함한다. 그는 작가로서 경력이 풍부하고, 어작이 많지 않고, 시야가 넓지 않지만, 그의 시는 정서적으로 매력적이고, 나란성드 역시 매우 실속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의 어작은 당시와 후세 모두 우수하고 추앙을 받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근대의 저명한 학자 왕국위는 그를 높이 평가했다. "나란용은 자연의 눈으로 사물을 바라보고, 자연의 혀로 서정을 표현한다. 내가 중원에 처음 들어와서 한풍에 물들지 않은 것부터 이렇다. 북송 왕조 이래 단 한 명뿐이다. 클릭합니다 쿠앙 저우이는 여전히' 환풍화가시' 에서 그를' 나라 초의 첫손' 으로 칭찬했다. 24 세 때, 나란성드 (WHO) 는 자신의 단어를' 변모' 로 편성하여' 식수' 로 이름을 바꾸고, 뒤이어 나란 (Nalan) 이라고 불렀다. 나란성드 말투를 보니 신선하고 수려하며 애절하고 고집이 세서 만당에 가깝다. 그리고 그 자신도 이옥을 매우 좋아한다. 그는 한 번 말했다: "꽃 사이의 말, 고옥과 같은 말, 비싸지만 적용되지 않는다; 송사의 적용과 가치가 낮고, 이후주가 동시에 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어 더욱 혼란스럽다. " 게다가, 그의 단어는 꽃, 얼굴 등의 영향을 받았다.
이 작품의 편집 감상
나란성드 저서는' 동문집' 20 권이 있지만, 그의 가장 큰 업적은 단어에 있다. 그의 시는 신선하고 아름다우며, 독특한 사실성과 첨예감을 가지고 있으며, 바로 그의 진실한 속마음을 가리키며, 그의 판화가 출판된 후' 뭇사람이 다투어 노래하다' 는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그의 뒤에서 나란은' 만청 제 1 시인',' 제 1 선비' 로 불린다. 나란성드
집과 학자는 모두 그를 높이 평가한다. 왕국위는 "자연스러운 눈으로 사물을 보고 자연스러운 혀로 감정을 표현한다" 고 칭찬했다 내가 처음 중원에 들어갔을 때 아직 한인을 감염시키지 않았다. 북송 왕조 이래로 나는 한 사람밖에 없었다. "민국 시절에는 나란이 유명한 재자의 조기 사망의 전형이었다. 장한수 씨는' 춘제사' 에서 한 재자가 30 세에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증명하고, 그의 친구는 외쳤다. "평일에 쓴 글자를 보면 나란용처럼 영원히 살 수 없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개혁개방 전 기간 동안 연구계는 사회성에만 치중했다." -응? 따라서 현대의 각 선본은 나란사에 대해 논평할 때 "내용이 얇고 좁다", "사상 수준이 낮다" 는 말을 해야 한다. 현대인이 편찬한 책에서, 나란과 나란어는 문학사의 레이스가 되어 빼놓을 수 없는 한가한 펜이 되었다. 이 관점은 개혁개방 이후 재검토되었고, 나란어의 예술성은 널리 인정되고 중시되었다. 특히 1985 나란성드 서거 300 주년 이후 승덕 나란성드 연구회가 설립되어 나란 연구를 고조시켰다. 1997 년 8 월 대만 역사 문학회 승덕 나란성드 연구회가 공동 주최한' 해협 양안 소수민족문학 세미나' 가 승덕에서 열렸다. 나란성드 연구는 이번 회의의 중요한 의제로 고품질의 학술 논문을 교류했다. 나란의 가문, 생애, 사상, 창작에 대한 연구가 날로 전면적이고 깊어가고 있다. -응? 일반 대중에게 나란성드 () 와 나란어 () 는 널리 인정받고 사랑받고 있으며,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일종의' 사회현상' 으로 요약한다.
물리적 특성 관찰
나란성드
나란성드 시에는 물과 연꽃에 관한 산수가 많다. 첫째, 또 다른 산업은' 이슬각' 입니다. 녹수각의 부지 선정이 얼마나 논란이 되든, 경성 시찰해 쪽, 서교 옥천산 아래, 아니면 그 봉지 대추집 툰우하 강변에 물 한 자를 남기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물이 닿는 건물인가, 물이 있는 정원인가. 물에 대해서는 나란성드 정이 독특하다.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물은 생명이 있는 물질로 간주되어 유익한 것으로 여겨진다. 물의 덕은 군자보다 낫다.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고, 온윤하고 확고하며, 끊임없이 흐르고, 물질 원리의 관점에서 철학적 내포를 부여한다. 이것은 시인 나란성드 들이 특별히 중시하는 것이다. 명나라가 베이징을 정도한 후, 많은 고관 귀인들이 도시 안팎에 사립원림을 건설하였다. 예를 들어 시내의 영국공원, 서교의 황친국인 리웨이의 칭화캠퍼스, 조랑미완중의 원사우는 모두 매우 유명하다. 청대, 특히 황실은 서교에 정원을 짓고, 장춘원에서 원명원 전성기에 이르기까지 삼산오원으로 중국 고대 조원사의 절정에 이르렀다. 모방하기 위해 계급과 즐거움을 위해 왕공 대신들은 여전히 서쪽 교외에서 땅을 사서 자신의 정원과 별장을 지었다. 진주는 장춘원에서 단 한 화살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자열원' 이 세워졌다. 해정 서산의 산천을 이용하여 강남처럼 보이는 사립정원을 지었다. 나란성드 (WHO) 는 자신의 사업을' 이슬각' 이라고 명명했다. 한편으로는 물이 있기 때문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물의 덕성이 자신과 비교되기 때문이다. 그의 책도' 육수각 잡식' 이라는 제목으로 되어 있다. 시인은 물의 맑음, 그윽함, 원거리를 뜻하며, 물을 친구로 삼고, 여기서 요양, 휴식, 시 작사, 고전, 역사, 서립설을 연구하고, 손님을 모시고, 시학서, 좋은 도교 문화 살롱을 배운다. 다만 그가 죽었을 때 그의 녹수각을 떠나지 않았다. 반면 샘물이 풍부한 해정에 승그린진 장군은 가뭄원을 짓고 정원에 산사를 지었다. 모두 해정진 번화가에 세 채의 부동산이 있어 생활이 편리하지만 비교적 무미건조하다. 왕실 상인 샐리는 더 화려하지만 그렇게 우아하지 않은 집을 지었다. 만약 이 물이 본성이고, 물을 빌려 서정적인 시인에게 물이 없다면, 그의 감정 자극과 창작 영감은 크게 할인될 것이며, 심지어 고갈에 가까울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산이 주제이고 산이 가슴이라면 그의 예술은 분명 다른 스타일이다. 나란성드 시에는 연꽃에 대한 묘사가 많다. 연꽃을 나란 공자의 고상한 품격을 비유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 진흙을 벗어도 묻지 않는 것은 문인 아사가 숭상하는 경지이다. 그것은 불교의 관련 교리에서 유래한 것으로 연꽃을 다른 사람의 상징으로 여긴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매 (), 대나무 (), 란 (), 국화 (), 송백 (), 연꽃 () 등의' 사군자 ()' 를 인격화하여 인격화, 감정, 재미로 특정한 문화적 내포와 철학적 함의를 부여한다. 정판교의 대나무, 김농의 매, 조설근의 돌은 모두 문인의 마음과 감정을 담은 문화 토템이 되었다. 하지만 나란성드 들은 연꽃을 알아보았다. 그의 이름은 냉갈산인이고, 선심이 있는 사람은 연꽃을 더 중시한다. 나란성드 생활과 즐기는 곳에는 물이 있고, 물 속의 연꽃은 시인의 기질을 도야시켰다. 옹산호반에는 10 리 부용이 있고, 옥천산 아래에는 부용당이 있고, 녹수정 옆에는 푸른 연못이 있고, 대추가툰 명주가든 서원 유적지, 연꽃무늬 한백옥난간이 출토되어 있다. 이것들은 모두 그것이 나란성드 생활과 창작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시종 시인의 정신과 함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 문인들은 물질적 본질에 대한 이해를 추구하고 그것을 인생관 세계관 등 철학적 관념과 연결시켜 인생과 사업을 지도하고 예술화시킨다. 철학적 이성과 예술 열정이 만나는 곳에서 이미 싹이 돋아났다. 나란성드 역시 예외는 아니다. 나란성드 (WHO) 는 시 형식으로 걸출한 예술로 그의 철학을 관찰했다.
풍경이 떠오르다.
나란성드 시의 많은 시는 그와 일곱 폭의 용약초상화와 함께 베이징 서산 풍경 명소를 유람할 때 쓴 것이다. 거의 모든 장소들이 추적되고 기록될 수 있다. 관광지, 고적, 고적, 고적, 고적, 고적, 고적, 고적, 고적, 고적, 고적, 쓴 곳에 대한 관찰을 통해 나란성드 시가 창작한 연유와 그의 풍부한 문사 지식, 객관적인 사물 이미지에 대한 그의 정확한 느낌을 더욱 심도 있고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나란성드 강희와 함께' 8 대 승적' 주보동을 수영한 적이 있다. 그의 측근 엽선' 망해조와 진주동'' 사막의 비바람, 차가운 담배가 마르고, 산과 강이 들락날락한다' 고 적었다. 백천산, 저녁 맑은 하늘은 조금도 쓸쓸하지 않다. 지난 일이 가장 고통스럽고, 놋과리 골목을 그리워하고, 금곡 풍경을 그리워하다. 여러 곳에서 모두 궁궐을 나왔는데, 지금까지도 이 녀석은 소를 놓아 양을 키우고 있다. 사막은 황사가 망망하고 뽕나무 줄기 한 줄, 설한 조각이 있다. 담배 한 대, 잠비 한 차례, 숲 속의 석양을 보고 있다. 귀기러기 두세 줄, 난운 저수, 철기 불모의 산을 보았다. 황혼, 스님은 밥을 먹고, 송문은 서늘한 달에 옷을 불었다. " 평포 산꼭대기에 서서 주보동을 내려다보는 정자에 서서, 너는 남쪽과 동쪽을 바라보아야 한다. 남쪽을 바라보니 영정강 한 줄기 안개가 거즈처럼 짙고, 그 천백년의 범람으로 형성된 서산 홍적부채는 베이징 평원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베이징의 고지리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양안은 여전히 넓은 황사와 무수한 토산을 볼 수 있다. 산기슭에서 멀지 않은 곳은 팔보산, 노산, 전촌산, 석경산이다. 2000 년 전의 한묘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산기슭에 원대 청미공주의 묘가 전해지지 않아 명대 귀족의 매장지가 청대 왕후묘로 점차 대체되었다. 동남을 바라보니 요금 시대의 잔해가 특히 심했고, 원대 유적지의 명청베이징은 동양에서 온 자색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송재회 성문 북쪽, 자죽원에서' 고량강 전투' 를 벌여 송군이 전멸했다. 김병은 유주 요를 점령하고 그 위에 수도를 세웠다. 원인이 김중도를 불태운 후 동쪽으로 이동해 수도를 건설하였다. 역사의 변천, 왕조가 바뀌고, 도성이 흥망하여, 나란성드 () 의 무한한 정서를 불러일으켰다. 나란성드 서산 흑룡담으로 차를 몰고 가는 길에' 진아 용담구 기억' 을 적었다. "산들이 겹쳐서 절벽이 갈라진 것으로 의심된다. 하늘이 의심하고 금이 가고, 비문이 끊어지고, 고태가 가로지른다. 광풍이 노호하고, 금철소리가 나고, 침울한 연못 바닥의 용혈이 온통 어둡다. 용동은 눈이 가득하고, 낡은 달은 밝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