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효도에 관한 시나 유명한 격언

효도에 관한 시나 유명한 격언

1. 효도에 관한 시사나 명언

효도에 관한 시사나 명언 1. 효도에 관한 예, 시, 명언을 들어 주세요.

효자의 배양도 즐거움이 무궁무진하여 그의 의지를 거스르지 않는다. -축의기

효성에는 세 가지가 있다: 대경친, 둘째 치욕을 참고 키울 수 있다. -축의기

부모의 해는 없어서는 안 된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논어

맹은 효도를 물었고, 아들은 말했다: "부모는 질병만 걱정한다. 클릭합니다 -"논어는 정치다"

부모는 자기가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고, 부모도 존중한다. -공자

노소가 질서 정연하다. -맹자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세상은 너의 손에 달려 있다. -맹자

효자가 되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존중일 뿐이다. -맹자

효성만이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다. -맹자

아버지와 아들 프로, 군주 정의, 부부 차이, 노소 채팅, 친구 편지. -맹자

우리나라 고서에는' 향 9 세, 난방석' 이라는 기록이 있다. 그것은 고대 중국' 황상문 Xi' 의 이야기를 다룬다.

황상이 아직 아이였을 때, 집안의 생활은 매우 어려웠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아홉 살 때 돌아가셨다. 황비상은 매우 슬펐다. 그는 부모에게 매우 효성스럽다. 그의 어머니가 병이 났을 때, 샤오황비상은 줄곧 그녀의 침대 옆에 있었다. 그녀가 죽은 후, 그는 그녀의 아버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그를 덜 걱정하게 하려고 시도했다.

겨울 밤에는 날씨가 유난히 춥다. 그 당시 농민 집에는 난방 설비가 없어서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어느 날 황상이 밤에 책을 읽을 때, 그녀는 매우 춥다고 느꼈고, 그녀는 책을 들고 있는 손이 한동안 차가워졌다. 그는 이렇게 추운 날씨에 아버지가 많이 추울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의 어르신은 하루 종일 일하셔서 밤에 잠을 잘 못 잤다. 여기까지 생각하니 쓸쓸한 마음이 매우 불안하다. 아버지가 점점 추워지지 않도록, 그는 책을 읽은 후 조용히 아버지의 방으로 들어가 이불을 만들어 준 다음 옷을 벗고 아버지의 이불 속으로 들어가 자신의 체온으로 따뜻하고 차가운 이불로 아버지를 재웠다. 황비상은 자신의 효심으로 아버지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황상훈패드의 이야기가 이렇게 퍼지자 이웃들은 모두 황비상을 칭찬했다.

여름이 왔을 때, 황비상의 낮은 집은 매우 무더워 보이는데, 많은 모기와 파리가 있다. 저녁에는 모두가 마당에서 바람을 쐬고 있다. 모두들 민들레를 계속 흔들고 있지만, 여전히 차갑지 않다. 저녁에는 모두가 졸려서 잠을 잘 준비를 했다. 이때, 모두들 Xiaohuang Xiang 이 여기에 온 적이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향, 향." 아버지는 급히 목소리를 높여 그를 불렀다.

"아빠, 나 여기 있어요." 말을 끝내고 황상이 그의 아버지의 방에서 나왔다. 온 얼굴이 땀에 젖어 손에 큰 민들레 한 자루를 들고 있다.

\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날씨가 매우 덥다 "고 아버지는 슬프게 말했다.

"방이 너무 더워서 모기가 많아요. 내가 힘껏 선풍기를 불자 모기가 달아나서 방이 더 시원해 보였다. 잠을 자세요. " 황상이 말했다. 아버지는 황비상을 꼭 껴안고 계십니다. "내 착한 애야, 하지만 너 혼자 땀을 흘렸어!" ""

이후 아버지가 푹 쉬도록 황비상은 항상 저녁 식사 후 부채를 들고 모기파리를 쫓아내고, 심지어 아버지가 자는 침대와 베개도 부채질해 하루를 피곤하신 아버지를 일찍 잠들게 했다.

아홉 살 된 황비상은 그의 아버지에게 효도하며, 그는 큰소리 서유황상이라고 불린다. 그가 자랄 때, 사람들은 부모를 공경할 수 있는 사람도 반드시 인민을 사랑하고 나라를 사랑할 줄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일이 바로 이렇다. 황비상은 후에 지방 관리가 되었다. 예상대로 그는 현지 인민을 위해 많은 좋은 일을 했다. 그가 부모에게 효도하는 이야기도 천고에 전해진다.

2. 효시

효자의 배양도 즐거움이 무궁무진하여 그의 의지를 거스르지 않는다.

-\ "의식 \" 세 가지 효도 가 있습니다: 큰 존경 프로, 둘째 굴욕, 다음 인상 할 수 있습니다. -'예기' 부모의 해.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공자의 논어 맹문효, 자가 말했다: "부모님은 병만 걱정하신다."

논어는 정입니다. 부모는 사랑하고 사랑하며, 부모는 존경합니다. 공자는 젊고 질서 정연하다.

-맹자는 늙고 나도 늙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세상은 너의 손에 달려 있다.

맹자 효자는 친족에 대한 가장 큰 존중이다. -멩 효도 부모, 그의 걱정을 풀 수 있습니다.

맹자 부자친, 군신은 의리가 있고, 부부는 다르고, 노소는 이야기가 있고, 친구는 편지가 있다. 맹자, 어느 것이 더 큰가요? 일이 크다. 어느 것이 더 큰가요? 크게 하다.

나는 몸을 잃지 않고 친척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해 들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몸을 쓰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일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유류로 모이고, 물건은 본으로 삼는다. 누가 지키지 않습니까? 몸을 지키고 기초를 지키다.

-멩 ziren 현실, 일이 가깝다; 의리의 이치는 형님도 마찬가지이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맹자는 뽀뽀할 수 없고, 사람이 될 수 없다. 만약 네가 너의 친척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너는 아이가 될 수 없다.

맹자 군자는 삼락이 있지만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는 존재하고, 형제는 인연이 없고, 화기애애하다. 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고, 또한 즐겁다.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는 것은 삼락이다.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맹자 세속 소위 불효오, 게으른 넷, 부모의 양육에도 불구하고, 불효도; 박예는 술을 좋아하고, 부모의 지지에도 불구하고 효도를 하지 않는다. 좋은 부자 만, 개인 아내는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세 가지 불효; 눈과 귀 에서, 부모가 살해 된 줄 알았는데, 네 불효; 용감하고 무정하며, 부모를 해치고, 불효하다.

맹자는 부친무군의 동물이다. 맹자현의 악행은 갈라놓을 수 없다. 생활이 어렵다면, 만약 아름다움과 악이 흔들리지 않는다면.

-\ "여춘추 \" 효자는 프로를 아첨하지 않고, 충신은 아첨을 하지 않고, 신하는 번창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배려하는 장자는 효성스럽다.

장자의 의식, 길고 짧은 중단, 손해가 있고, 이윤이 부족하며, 사랑에 대한 경의의 글에 달할 뿐만 아니라, 의미의 아름다움을 고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Xunzi "하늘과 땅의 성, 사람들은 비싸다"; 사람의 여행은 효보다 크고 효는 엄부보다 크다.

-\ "효경 성장 \" 부모, 사람도 기본이다. 사마천은 삼제보다 더 아름답다.

부자는 믿지 않고 가정은 화목하지 않다. 우 Zetian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랑 인치 잔디, 보고 삼춘휘.

-멩 교외 화목하게 지내는 사람들, 가족들은 모두 부유하다. -린추.

부모에게 경의를 표하는 시, 격언 또는 속담.

1 하지만 풀 한 촌에 몇 가지 정이 있어 삼춘휘를 보답한다. -맹교

효성은 종종 가장 고귀한 감정을 대체 할 수 있습니다. -맹자

어머니는 죽음을 굴복시킬 수 있는 유일한 힘이다. 골키

세상의 모든 영광과 자부심은 어머니에게서 나옵니다. 골키

5. 모성애는 모든 사랑보다 낫다. -셰익스피어

6, 효자의 부양도 행복이지, 마음에 어긋나는 것이 아니다. -축의기

효성에는 세 가지가 있다: 대경친, 둘째 굴욕을 참고 키울 수 있다. -축의기

8, 부모의 해, 당신은 알아야 합니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논어

9, 멩 은 효도 를 물었고, 아들은 말했다: "부모는 병만 걱정한다. 클릭합니다 -"논어는 정치다"

10, 부모는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고, 부모도 존중한다. -공자

1 1, 질서 정연하다. -맹자

12,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13, 아들에게 효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맹자

14, 효성만이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다. -맹자

15, 부자는 친분이 있고, 군신은 의로움이 있고, 부부는 다르고, 노소는 이야기가 있고, 친구는 편지가 있다. -맹자

4. 웃어른을 공경하는 고시나 명언

효성에는 세 가지가 있다: 대경친, 둘째 치욕을 참고 키울 수 있다.

-'예기' 부모의 해.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공자의 논어 맹문효, 자가 말했다: "부모님은 병만 걱정하신다." 논어는 정입니다. 부모는 사랑하고 사랑하며, 부모는 존경합니다.

공자는 젊고 질서 정연하다. -맹자는 늙고 나도 늙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세상은 너의 손에 달려 있다. 맹자 효자는 친족에 대한 가장 큰 존중이다.

맹자는 부모에게 효도해야만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다. 맹자 부자친, 군신은 의리가 있고, 부부는 다르고, 노소는 이야기가 있고, 친구는 편지가 있다.

맹자, 어느 것이 더 큰가요? 일이 크다. 어느 것이 더 큰가요? 크게 하다. 나는 몸을 잃지 않고 친척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해 들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몸을 쓰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일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유류로 모이고, 물건은 본으로 삼는다. 누가 지키지 않습니까? 몸을 지키고 기초를 지키다. --멩 ziren 은 사실, 친족 도; 의리의 이치는 형님도 마찬가지이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맹자는 뽀뽀할 수 없고, 사람이 될 수 없다. 만약 네가 너의 친척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너는 아이가 될 수 없다. 맹자 군자는 삼락이 있지만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는 존재하고, 형제는 인연이 없고, 화기애애하다. 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고, 또한 즐겁다.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는 것은 삼락이다.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맹자 세속 소위 불효오, 게으른 넷, 부모의 양육에도 불구하고, 불효도; 박예는 술을 좋아하고, 부모의 지지에도 불구하고 효도를 하지 않는다. 좋은 부자 만, 개인 아내는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세 가지 불효; 눈과 귀 에서, 부모가 살해 된 줄 알았는데, 네 불효; 용감하고 무정하며, 부모를 해치고, 불효하다. 맹자는 부친무군의 동물이다.

-멩 zide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인생은 쉽지 않은 경우, 미국과 악 움직이지 않는 경우. -\ "여춘추 \" 효자는 프로를 아첨하지 않고, 충신은 아첨을 하지 않고, 신하는 번창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배려하는 장자는 효성스럽다. -Zhuangzi 철학자, 그 길고 짧은 계속, 보상 손실, 사랑하는 경의문, 의미도 수리했다.

--Xunzi "하늘과 땅의 성, 사람들은 비싸다"; 사람의 여행은 효보다 크고 효는 엄부보다 크다. -\ "효경 성장 \" 부모, 사람도 기본이다.

사마천은 삼제보다 더 아름답다. 부자는 믿지 않고 가정은 화목하지 않다.

우 Zetian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랑 인치 잔디, 보고 삼춘휘. -멩 교외 화목하게 지내는 사람들, 가족들은 모두 부유하다.

--린 타카오의 효심, 온 세상이 정확하다. -소철은 1| 리뷰 | 2011-8-412: 4/kloc-

-\ "의식 \" 세 가지 효도 가 있습니다: 큰 존경 프로, 둘째 굴욕, 다음 인상 할 수 있습니다. -'예기' 부모의 해.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공자의 논어 맹문효, 자가 말했다: "부모님은 병만 걱정하신다."

논어는 정입니다. 부모는 사랑하고 사랑하며, 부모는 존경합니다. 공자는 젊고 질서 정연하다.

-맹자는 늙고 나도 늙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세상은 너의 손에 달려 있다.

맹자 효자는 친족에 대한 가장 큰 존중이다. 맹자는 부모에게 효도해야만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다.

맹자 부자친, 군신은 의리가 있고, 부부는 다르고, 노소는 이야기가 있고, 친구는 편지가 있다. 맹자, 어느 것이 더 큰가요? 일이 크다. 어느 것이 더 큰가요? 크게 하다.

나는 몸을 잃지 않고 친척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해 들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몸을 쓰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일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유류로 모이고, 물건은 본으로 삼는다. 누가 지키지 않습니까? 몸을 지키고 기초를 지키다.

--멩 ziren 은 사실, 친족 도; 의리의 이치는 형님도 마찬가지이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맹자는 뽀뽀할 수 없고, 사람이 될 수 없다. 만약 네가 너의 친척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너는 아이가 될 수 없다.

맹자 군자는 삼락이 있지만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는 존재하고, 형제는 인연이 없고, 화기애애하다. 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고, 또한 즐겁다.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는 것은 삼락이다.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맹자 세속 소위 불효오, 게으른 넷, 부모의 양육에도 불구하고, 불효도; 박예는 술을 좋아하고, 부모의 지지에도 불구하고 효도를 하지 않는다. 좋은 부자 만, 개인 아내는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세 가지 불효; 눈과 귀 에서, 부모가 살해 된 줄 알았는데, 네 불효; 용감하고 무정하며, 부모를 해치고, 불효하다.

맹자는 부친무군의 동물이다. -멩 zide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인생은 쉽지 않은 경우, 미국과 악 움직이지 않는 경우.

-\ "여춘추 \" 효자는 프로를 아첨하지 않고, 충신은 아첨을 하지 않고, 신하는 번창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배려하는 장자는 효성스럽다.

-Zhuangzi 철학자, 그 길고 짧은 계속, 보상 손실, 사랑하는 경의문, 의미도 수리했다. --Xunzi "하늘과 땅의 성, 사람들은 비싸다"; 사람의 여행은 효보다 크고 효는 엄부보다 크다.

-\ "효경 성장 \" 부모, 사람도 기본이다. 사마천은 삼제보다 더 아름답다.

부자는 믿지 않고 가정은 화목하지 않다. 우 Zetian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랑 인치 잔디, 보고 삼춘휘.

-멩 교외 화목하게 지내는 사람들, 가족들은 모두 부유하다. --린 타카오의 효심, 온 세상이 정확하다.

소철 어른은 서 있고, 젊은이는 앉지 않고, 어른은 앉아 있고, 생활은 앉아 있다. 어른을 존경하기 전에 목소리를 낮추고 묵과해야 하지만, 이것은 적합하지 않다.

들어가는 것은 필연적이고, 물러나는 것은 필연적이며, 그 이유를 묻자, 움직이지 않으면 이미 되었다. -리 yixiu 모든 부모는 그들의 아들을 사랑합니다.

-첸 hongmou 는 부모를 섬기고, 목소리는 쉽게 진정됩니다. 사소한 일로 그들에게 소리치지 마라. -저우 bingqing 장로가 물었다, 사람들을 괴롭히지 마라; 장로의 명령, 늦지 마라. 어른께서 주신다면, 물러설 엄두가 나지 않는다.

주빙청은 부를 중시하지만, 부모를 소홀히 하여 그를 인자로 만들었다. 주백루는 병 속의 꽃처럼 자모를 잃었다. 색깔과 향도 있지만 이미 뿌리를 잃었다.

라오스의 어머니는 아무것도 대체할 수 없다. 바킨은 부모의 눈에는 아이가 종종 자신의 일부이며, 아이는 그의 이상 중 자신이 다시 돌아올 수 있는 기회이다.

피효통 노인은 역사와 연극처럼 우리 인생의 본보기가 될 수 있다. 키케로 (고대 로마) 가자, 얘야, 미소를 지으며 네 엄마를 알아라! 버질은 선의로 행복을 낳고 문명은 조화를 가져온다.

휴고 (프랑스) 만약 한 사람이 그의 어머니를 슬프게 한다면, 그의 지위가 아무리 혁혁해도, 그가 아무리 유명하더라도, 그는 비열한 사람이다. 아미티지가 늙어서 존경을 받는 것은 인류 사회의 첫 번째 특권이다.

-(프랑스) 라프르그 우리는 노인들을 배려하고 그들을 아이로 대해야 한다. --(독일) 괴테는 어린이들에 있다.

효도에 관한 시, 격언, 이야기를 무릎을 꿇고 구하다.

밤낮으로 봉사하는 것에 지치지 않도록 주의해라.

부모님이 들락날락하는 것은 모두 세심하게 도와야 하고, 아침저녁으로 부모님을 모시는 것에 질리지 말라는 뜻이다. 《권고보은》에서 나왔다.

효도는 부모 앞에서 표현할 수 있고, 효도는 좋은 아이이다. 옹파는 효를 다할 수 있고, 그녀는 효도에 떨어져 덕에 떨어졌다.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은 좋은 아이이고, 시아버지에 효도하는 것은 효도하고 현혜로운 명성을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권고보은》에서 나왔다.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형제가 나오면 뽀뽀한다.

젊은 제자가 집에 돌아오면 부모를 공경하고, 외출할 때는 형제를 사랑해야 한다는 뜻이다. (춘추) \ "논어 \" 에서, 먼저 배운다.

부모님이 전화할 때 속도를 늦추지 마세요. 학부모 여러분, 게으름 피우지 마세요. 부모님이 전화하셨으니 빨리 약속해야 한다는 뜻이다. 부모님께 명령이 있으니 빨리 처리해야 한다.

이영수 \ "제수규 \" 에서 나왔다. 효, 천경, 땅의 의미.

자연을 효도하다. 《효경》에서 나왔다.

천천히 전화를 받을 엄두가 나지 않아, 성실하고 명랑하다. 부모님이 전화하실 때 바로 받아야지, 소홀히 해서는 안 되고, 성실하고 성실하게 미소를 지어야 한다는 뜻이다.

《권고보은》에서 나왔다. 좋은 밥은 부모님이 먼저 쓰고, 좋은 옷은 부모님이 먼저 입어야 한다.

먼저 부모님께 좋은 밥을 주고, 먼저 부모님께 좋은 옷을 준다는 뜻이다. 《권고보은》에서 나왔다.

빈가는 효자를 알고, 어지러운 나라는 충신을 안다. 집이 가난할 때 진정한 효자를 찾을 수 있고, 나라가 위태로울 때 진정한 충신을 식별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것은 유명인 소장품입니다. 늦게 다른 사람에게 키스하지 않는 사람들은 친족에 대한 불경이다.

남의 부모를 존중하지 않는 사람도 당연히 자신의 부모를 존중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삼국의 역사를 보면 슈웨이.

맹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친척을 위해 해서는 안 되고, 남을 위해 해서는 안 된다. 부모를 따라가지 않으면 아이가 될 수 없다. " 맹자는 "아들은 부모와 화목하게 지낼 수 없고, 사람이 될 수 없다" 고 말했다. 아들이 부모의 뜻에 따르지 못하면 아들이 될 수 없다. ""

에서 (춘추). 맹자와 이로를 논하다. 맹자는 "노인은 늙고, 청년은 적으며, 청년은 적다" 고 말했다.

맹자는 "자신의 어른을 존경하고, 다른 사람을 발탁하고, 다른 사람의 어른을 존중한다" 고 말했다. "자신의 아이를 애무하고, 그들을 촉진하고, 다른 사람의 아이를 애무하다." 맹자 혜량왕상 (춘추) 에서 나왔다.

맹자는 말했다: "친척은 선하다; 윗사람, 인의를 존중하다. " 맹자는 "사랑하는 부모는 인자하다. 형을 의롭게 하다. "

전심전력으로 맹자에서 나왔다. 맹자는 말했다: "사람들은 모두 친해 지고, 그 길이와 함께 천하가 태평하다."

맹자는 "모든 사람이 부모를 사랑하고 어른을 존경하면 천하가 자연히 태평하다" 고 말했다. 맹자 이로에서 나왔다.

부모님께 고생을 가르치지 말고, 부모님께 걱정을 가르치지도 마라. 부모를 괴롭히지 말고, 부모를 근심하게 하지 말라는 뜻이다.

《권고보은》에서 나왔다. 여보, 실력은 도구입니다. 네가 싫어하는 것은 바로 네가 가고 싶은 것이다.

아이가 부모가 좋아하는 것을 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뜻이다. 부모가 싫어하는 것은 조심스럽게 제거해야 한다. 잔여 (청) 리 yixiu 의 \ "형제 규칙. \".

사랑하는 사람은 얻고, 간언자는 더욱 얻는다. 티안 내 색깔, 부드러운 내 목소리.

부모가 잘못을 저질렀으니 바꾸라고 권하는 것이다. 미소, 말투가 부드럽다.

이영수 \ "제수규 \" 에서 나왔다. 사랑하는 나, 효도하기 어렵다. 날 미워해, 효방현.

의미: 부모님이 나를 사랑하는데, 그 효성이 뭐가 어렵습니까? 부모님은 나를 미워하시고 효도를 다하여 덕으로 삼으셨다. 이영수 \ "제수규 \" 에서 나왔다.

현모양처의 화일은 적고, 아들은 효도하고, 아버지는 너그럽다. 아내 현혜, 남편 재해 감소, 자녀 효도, 부모 안심이라는 뜻이다.

성현을 증폭하다. 만경, 효가 우선이다.

천경만설에 따르면 효와 의는 사람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이다. (청) \ "증광현문 \" 에서, 항상 부모의 소원을 이해하고, 부모에게 마음을 가르치지 않는다.

부모님을 영원히 이해하고 이해해 주시고 걱정하게 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권고보은》에서 나왔다.

제 1 효제, 제 2 성실. 먼저 부모님께 효도하고, 형제를 아끼고, 둘째로 신중해야 하며, 약속을 지켜야 한다는 뜻이다.

이영수 \ "제수규 \" 에서 나왔다. 만약 당신이 다친다면, 당신은 걱정할 것입니다. 도덕적 해이는 부모에게 치욕을 가져다 준다.

제가 다쳤어요. 부모님이 걱정하세요. 도덕적 부패는 부모를 수치스럽게 한다. 이영수의 《제수규》에서 나왔다.

사람됨이 효도에 그치다. 아버지가 되는 것은 선량함까지 멈춘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남자가 부모에게 효도해야 한다는 뜻이다. 아버지는 그들의 아들을 잘 대해야 한다.

"대학", 효도, 덕의 시작, 덕의 순서, 편지, 덕의 두께, 충성, 덕의 의의. 중복사덕에 참가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효는 도덕의 시작이고, 형제애는 도덕의 질서이고, 신용은 도덕의 깊이이고, 충성은 도덕의 방향이라는 뜻이다. 일찍이 참삼한 것은 이 네 가지 도덕을 갖춘 사람이다.

《가정어 제자》에서 나왔다. 효도는 효도하고, 남을 존중하는 것은 남을 존중하는 것이다.

의미: 당신은 부모에게 효도하고, 자녀는 당신에게 효도하고, 너는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도 너를 존중한다. (노래) 린 \ "마음의 평화 기록 \" 에서.

양에게는 무릎을 꿇는 은혜가 있고 까마귀는 반포하는 뜻이 있다. 새끼양이 무릎을 꿇고 젖을 먹고, 새끼까마귀는 거꾸로 늙은 까마귀에게 먹이를 주어 부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는 뜻이다.

성현을 증폭하다. 효도를 어떻게 보는지 물어봐야지, 효도는 단지 포만만이 아니다. 효도는 부모에게 화를 내는 것이 아니라 사랑, 존중, 효도를 가르치는 것이다.

부모를 공경하는 방법은 단지 의식걱정 없는 것만이 아니라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효도는 부모를 화나게 해서는 안 되지만, 부모를 사랑하고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 효도의 전부다. "선의를 나타내기 위해 신문을 옮기다" 에서 나왔다.

네가 선하다는 것을 알고, 너의 연극을 보아라. 먼저 아들에게 말을 잘 듣고 부모님께 효도할 것을 요구하다. 아이를 키워야 부모의 은혜를 이해할 수 있다는 뜻이다. 자녀에게 효도를 요구하려면 먼저 자신의 부모에게 효도해야 한다.

"네 글자" 에서 나온 것입니다. 증자는 "다행스럽게도 세 가지가 있다. 사랑하는 사람을 공경하고, 둘째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아래에서 키울 수 있다" 고 말했다.

쩡 지 (Zeng zi) 는 "효도는 3 점을 가지고있다. 부모를 공경하다. 둘째, 언행이 부모에게 치욕을 가져다주지 않는다. 다시 한 번 부모를 부양할 수 있다. " 예기' 에서 나왔다.

아들은 말했다: "부모로서, 그 기쁨, 두 번째 두려움을 알 것이다. 클릭합니다 공자 는 말했다; "부모의 나이는 모를 수 없다.

나는 한편으로는 그들의 장수에 기뻐하고, 한편으로는 그들의 노화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춘추)" 논어 입인 4 "에서 나왔다.

아들은 말했다: "부모님이 여기 계시고, 멀리 여행하지 않으면 반드시 잘 헤엄칠 것이다. 공자가 말했다 부모가 건재하여 집에서 멀지 않다. 만약 네가 아주 먼 곳에 가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명확한 곳이 있어야 한다. ""

(춘추) \ "논어 \" 에서, 입인 4 세.

누가' 효' 에 관한 명언이나 시를 가지고 있습니까

부모님은 병만 걱정하신다. -멩

오늘의 효도는 바로 키울 수 있는 것이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다. 무례, 왜 안돼! -자유

어려움이 있으면 제자가 돌볼 것이다. 술과 음식이 있습니다, 선생님. 효성인가? 여름 보라색

부모, 여러 차례 충고하고, 의지가 따르지 않는 것을 보고, 또한 위반하지 않고, 일에 원망이 없다. -공자 는 말했다

부모님이 계시니 멀리 가지 않으면 꼭 잘 여행해야 한다. -공자 는 말했다

부모의 해는 없어서는 안 된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공자 는 말했다

아버지는 그의 의지를 관찰하고 계시지만,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고 있지 않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하다고 할 수 있다. -공자 는 말했다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나는 젊고 사람도 젊다.

세 번 후, 나는 두 친척을 떠올렸고, 나는 천지에 매우 감격했다.

나를 낳고, 활을 하고, 나를 키우고, 내가 들락날락하는 복부가 얼마나 어려운가.

나는 평생 은혜에 보답해야 하는데, 오팀은 나에게 매우 쓸모가 없다.

말을 들으면 상을 주지 않고, 배은망덕하면 반항한다.

이런 상태의 기원은 효이고, 현에는 일찍이 이신이 있었다.

나중에, 그는 위대한 성자의 이름을 피했기 때문에, 그는 양지라고 불리게 되었다.

효도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사람, 이름은 여전히 향기롭다.

인심이 매우 멀리 떨어져 있어, 전 현자가 효도를 따르지 않는다.

속박하고, 악선하고, 흉악하다.

부모의 호의를 고려하지 않는 것은 습관이고, 도덕과 예의에 어긋나는 것은 습관이다.

네가 개를 반포할 때, 너는 바로 개의 노예이다.

당신이 양이면, 당신은 쥐입니다.

이 일은 불가피한 것은 아니지만, 나는 매우 두렵다.

일단 자책하면 내 교육을 받을 자격이 없다.

나는 예전에 너희 시골에서 일했는데, 가끔 사람과 어머니가 서로 경쟁하는 것을 보았다.

모친은 자신의 효심을 울며 새경으로 돌아섰다.

나는 너에게 인과응보를 고소했으니, 너는 낡은 악을 용서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옛날 옛적에, 어떤 보답이 있으면 말하기 어렵고 효심이 있는 날.

오형이 가장 불효하니, 맹렬하게 들어야 한다.

관법이 눈앞에 있으니, 가볍게 편찬하여 다시 맞추어라.

만약 네가 공식적인 처벌을 피한다면, 너는 천벌을 받을 것이다.

류딩은 분노하여 한 번 마셨고, 더 이상 개과천선할 방법이 없었다.

7. 아버지를 공경하는 것에 관한 시나 명언

가족은 아버지의 왕국, 어머니의 세계, 아이의 낙원이다.

에머슨의 아버지와 어머니들, 당신들은 당신들의 아이들에게 자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소홀린스키는 제 아들 앞에 있습니다. 저는 대통령이 아니라 아버지입니다. 루즈벨트 아이의 성장 과정에서 아버지는 뒤에 계셨지만, 얼굴을 맞대고 있는 것은 어머니였다.

-아버지는 은행이고, 지식을 발행하고, 사랑을 위해 돈을 내고 ...-이제야 왕구-우청아당 백거이는 세 살, 아버지는 예순 살이에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생각지도 못했는데, 네가 먼저 이물질이라, 늘 내가 어른을 만나지 못할까 봐 걱정이야.

나의 소년 당백거이, 나의 소년 캐릭터 아로, 아로는 겨우 7 살이다. 나는 재자가 아니지만, 네가 형제가 없는 것이 불쌍하다.

교양이 오만하지만 성적 지식은 상당히 총명하다. 너의 어머니의 눈썹을 배워서 내가 시를 읊게 해라.

내 이가 오늘 떨어질 거야, 너의 이가 어제 태어났어. 내 머리카락이 떨어지고 있어, 너의 상투를 막 형성하기 시작했어.

노소를 막론하고 아버지는 너의 아이와 아기를 저버렸다. 옛사람의 마음을 그리워하니 정이 적지 않다.

채용 은 \ "문희 \" 를 읽고, 우공은 \ "티리 잉 \" 을 탄식했다. 감히 너의 실력이 어떠냐고 물어봐? 그러나 나는 아버지의 감정을 잊지 않았다.

논밭의 아버지네는 밭을 갈고, 아들은 산 황무지를 괭이 갈았다. 6 월 식량이 드러나지 않아 집사는 이미 창고를 수리했다.

밤이 되자 돈은 걱정되는 관자놀이에 앉아 있었고, 밤의 한광은 녹색이었다. 잠을 자지 않고 끊임없이 북소리를 경계하며, 장기 고객들은 방울을 부치는 것에 싫증이 났다.

성읍이 바다를 뿜고, 성소가 새어 나온다. 10 년의 빈곤 끝에 아버지와 아들은 편안한 생활을 했다.

● 아버지! 우리는 하나님보다 더 신성한 이름을 찾을 수 없다.-(워즈워스) ● 한 아버지가 백 명의 선생님 (영국) 보다 낫다. ● 아이에게 조상을 존경하게 하는 것이 아버지의 주요 단점 (버트 로소) ● 모든 젊은이들의 눈에는 아버지가 얼마나 엄격한 판사인가! (테렌스) ● 자기 자식에 대해 관심을 갖는 아버지는 거의 없다. 적어도 대부분의 아버지는 돈 (체스터필드) ● 자기 아버지를 진정으로 아는 사람은 없지만, 우리 모두는 어떤 추측이나 신뢰 (미남드) 를 가지고 있다. ● 아버지의 마음이 좁다고 비판할 때, 그들의 깊은 감정-(포크스) ● 부자의 감정은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 아들이 없는 것이 반드시 고통스러운 것은 아니다. (체스터필드) ● 아버지는 아들 백 명을 통제할 수 있지만, 아들 백 명은 아버지 한 명을 통제할 수 없다.-(유럽) ● 모든 세대가 항상 아버지에게 반항하지만 할아버지와 친구가 되었다.-(망포드) ● 아버지의 명성은 때때로 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지만, 그들을 침수시킬 수 있다. 그림자가 성장을 억누르다 (벤 조안생) ● 아버지가 살아 있는 한, 당신은 영원히 젊을 것입니다. ● 부자는 더 이상 이전의 강인한 아버지도 아니고, 은퇴할 때 여전히 눈빛이 밝고 정력이 넘치는 아버지도 아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아버지는 늙었고, 그는 완전히 늙었고, 생활은 이미 그를 완전히 노인으로 만들었다.

양아버지는 돈의 원천이고, 형제는 위안이며, 친구는 돈의 원천이자 위안이다. 벤자민 프랭클린의 총명한 아들은 아버지를 기쁘게 하고, 미련한 아들은 어머니를 수치스럽게 한다. 솔로몬 아버지들의 근본적인 단점은 자기 자식이 자기를 위해 영예를 얻길 바란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러셀 가족은 아버지의 왕국, 어머니의 세계, 아이의 천국이다. 에머슨, 네 아버지는 네가 최대의 열정으로 학업을 계속하고 성실하고 훌륭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게 되어 영광이다.

베토벤은 한 사람의 일생의 모든 노력이 한 세대가 모르는 충적층에 잠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슬프지 않아요? 아버지가 그의 아이가 적어도 그를 기억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습니까? 예시로 인용되어도. 듀갈드, 우리가 몇 가지 어려움 앞에서 잠시 멈추었을 때, 그는 항상 말했다. "당신은 그것을 해결할 것입니다! 너의 총명함으로 이런 작은 일도 너를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 그리고 우리는 종종 아버지의 말 때문에, 원래 두려운 것으로 여겨졌던 일에 흥미를 느끼고, 기적적으로 나쁜 일을 잘 해내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롤랜드의 아버지, 아이, 형제자매 등. 단순한 영예로운 칭호가 아니라, 완전히 확실하고 엄숙한 상호 의무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의무의 합은 이들 민족의 사회제도의 본질적인 부분을 구성한다.

-드 엥겔스.

8. 고시나 명언에서 웃어른을 공경하는 것에 관한 문장

1. 부모 앞에서 효도할 수 있고, 효도한 사람은 좋은 아이이다. 옹파는 효를 다할 수 있고, 그녀는 효도에 떨어져 덕에 떨어졌다.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은 좋은 아이이고, 시아버지에 효도하는 것은 효도하고 현혜로운 명성을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권고보은》에서 나왔다.

2.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동생이 나오면 동생이다.

젊은 제자가 집에 돌아오면 부모를 공경하고, 외출할 때는 형제를 사랑해야 한다는 뜻이다. (춘추) 《논어》에서? 먼저 공부하다.

부모가 전화 할 때 속도를 늦추지 마십시오. 학부모 여러분, 게으름 피우지 마세요.

부모님이 전화하셨으니 빨리 약속해야 한다는 뜻이다. 부모님께 명령이 있으니 빨리 처리해야 한다. 이영수의 형에서 나오다.

4 노인은 늙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9. 웃어른을 공경하는 것에 관한 고시나 명언

1 하지만 풀 한 촌에 몇 가지 정이 있어 삼춘휘를 보답한다.

-맹교 2. 효도는 왕왕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머크 3 호입니다. 어머니는 죽음을 굴복시킬 수 있는 유일한 힘이다.

-골키 4. 세상의 모든 영광과 교만은 어머니에게서 나온다. -골키 5, 모성애는 모든 사랑보다 낫다.

셰익스피어 6, 효자의 부양도 행복하다. 마음에 어긋나는 것이 아니다. -'예기' 7. 효도에는 세 가지 측면이 있다: 친족에 대한 큰 존중, 그 다음은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질 수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예기' 8. 부모의 연도는 꼭 알아야 한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공자의 논어 9, 맹문효, 아들이 말했다: "부모님은 병만 걱정하신다." -'논어는 정' 10, 부모가 사랑하는 것, 부모가 존경하는 것.

공자 1 1, 질서 정연하다. 맹자 12, 늙고, 늙고,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13, 효자,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가장 큰 존중. 맹자 14, 효성부모, 636f 7079 e 799be 5baa6 e 79fa 5e 98193313339653637 만이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다

맹자 15, 부자소개팅, 군신이 의리, 부부가 다르고, 노소가 수다를 떨고, 친구가 편지가 있다. 맹자 16, 무엇이 더 큰가요? 일이 크다. 어느 것이 더 큰가요? 크게 하다.

나는 몸을 잃지 않고 친척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해 들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몸을 쓰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일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유류로 모이고, 물건은 본으로 삼는다. 누가 지키지 않습니까? 몸을 지키고 기초를 지키다.

-맹자 17, 인자한 이치, 관계 의리의 이치는 형님도 마찬가지이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맹자 18, 인정이 없고 인정이 없다. 만약 네가 너의 친척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너는 아이가 될 수 없다.

맹자 19, 군자는 세 가지 즐거움이 있고, 왕은 세상에 없다. 부모는 존재하고, 형제는 인연이 없고, 화기애애하다. 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고, 또한 즐겁다.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는 것은 삼락이다.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맹자 20, 세속 소위 불효오, 게으른 넷, 부모의 양육에도 불구하고, 하나는 불효이다. 박예는 술을 좋아하고, 부모의 지지에도 불구하고 효도를 하지 않는다. 좋은 부자 만, 개인 아내는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세 가지 불효; 눈과 귀 에서, 부모가 살해 된 줄 알았는데, 네 불효; 용감하고 무정하며, 부모를 해치고, 불효하다.

맹자 2 1, 오직 효만이 근심을 풀 수 있다. -맹자 22, 아버지, 왕, 짐승.

-맹자 23, 현자와 현자는 분리할 수 없다. 만약 생명이 쉽지 않다면, 미와 악은 움직일 수 없다. -\ "루 봄과 가을 \" 24, 효자는 장가들지 않고, 충신은 군과 결혼하지 않고, 신하는 번창한다.

장자 25.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 무량, 효도. 장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