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노자와 도덕경이 없다면 이 세상은 어떻게 생겼을까?

노자와 도덕경이 없다면 이 세상은 어떻게 생겼을까?

중국 역사상 노자는 대신이며 도교의 창시자이자 도교의 시조이다.

노자는 바로 짧은 오천 자의 샤오홍슈' 도덕경' 을 빌려 천하를 널리 알린 것이다.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유통되는 작품 중 하나이며, 현재 모든 슈퍼인터넷 유명인 IP 를 초살한다.

"하늘은 주님을 낳지 않고, 영원은 긴 밤과 같다." 노자와 도덕경이 없다면?

노인은 중국 춘추시대의 피와 살이 있는 일반인일 뿐, 중국의 수많은 역사 유명인 중 한 명이다. 그의' 도덕경' 은 수많은 제왕의 걸작 중 하나일 뿐이다. 노자가 없다면 중국의 역사 조류는 굴러가고, 따르는 사람은 흥성할 것이고, 반대하는 사람은 멸망할 것이다.

그러나, 정말로 노인이 없다면, 이 세상에는 많은 결점이 있을 것이다.

노자가 없으면 도가 도가 학파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장자, 열자, 귀기장, 장량, 사마휘, 제갈량, 류백온, 왕통 등은 자신의 사상의 근원을 찾을 수 없다. 금석학, 고고학, 목수 대장장이와 같은 다른 지식과 기술을 연구할 수도 있다

노자가 없으면 유행하는 노장 2 인조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장자는 노자를 대신하여 도가의 시조가 될 수도 있고, 그는 열자와 새로운 조합이 될 수도 있다: 장렬. 노자의 지지가 없다면 도가의 영향력은 크게 할인될 것이다. 춘추시대 백가쟁명의 권력 구도는 다시 써야 할 수도 있고, 역사도 마찬가지다.

노자가 없으면 중국의 철학 사상이 수백 년 후퇴했을 수도 있고, 중국인들은 변증법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 약 2500 년 후 마르크스가 태어나 책을 쓰기 시작했다. 러시아 10 월 혁명은 대포로 마르크스 레닌주의를 중국에 보내 이 단점을 보완했다.

사람은' 인생 쌍수' 의 도리도 모르고 겸손하고 성실하며 남과 다투지 않는 수행도 중시하지 않는다. 정치 이념에 있어서도 중국인들은 무위통치도 모르고 무위도 가르치지 않는다. 정치적으로 중국인들은' 사물이 극도로 반대해야 한다' 는 이치를 이해하지 못하고, 심지어 중용의 도리도 알지 못한다.

노자가 없으면 절에는 중국의 원소가 없고, 전부 외래종교인 불교의 조각상과 장식품이다. 전국 각지의 크고 작은 도관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며, 더 이상 도사, 도고모, 도포, 먼지를 털지 않을 것이다.

송신종은 수도 도쿄에서 8 년 동안 (공사 기간은 원래 15 년으로 예상됨) 으리으리한 옥청궁을 짓지 않을 것이며, 황궁을' 천하의 재능을 다하여 백성들의 목숨을 다치게 한다' 고 비판하는 사람도 없을 것이다.

송나라에서는 도교가 여전히 "국교" 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특히 신종과 혜종 시대에는 도관이 전국에서 크게 보급되었고, 각 주 정부마다 지방정부와 같은 규모의 도관이 있었다. 옥청궁만으로는 건설할 때 "노동일수는 3 ~ 4 만 명에 달한다" 고 한다. 그것의 규모는 2620 이라고 한다. 노자가 없다면 송나라의 재상 정위는 공사 이론의 전형이 아닐 것이다.

노자가 없으면 중국의 4 대 무술 유파 (소림파, 무당종파, 아미파 남권) 가 불완전하고 무술판도가 다시 패를 뒤섞어야 한다. 불교에서 유래한 소림파와 남권 무술이 천하를 휩쓸고 군계군으로 군림할 것이다.

김용의 무협 소설은 모두 다시 써야 하는데, 김대협은 심지어 쓸 수 없다고 느낄 수도 있다. 6 대 문파 (소림, 무도종, 곤륜파, 아미파, 화산파, 교우파) 때문에 소림파는 거의 한 줄밖에 남지 않아 독백은 왕왕 쓸 것이 별로 없다. 읽기는 말할 것도 없고, 억지로 써도 그의 책은 팔리지 않는다. 각종 무협 영화 드라마도 사라지거나, 무미건조하고, 빠르게 무대를 바꿀 수 있다.

노자가 없으면 옥황상제, 천모, 원시천존, 영보대불, 태상노군, 사해용왕, 부뚜막 왕자, 토지신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고, 팔선도해의 이야기도 그렇게 감동적이지 않을 것이며, 손오공이 당승의 경서를 챙기는 이야기도 다시 쓰일 것이다. 손오공이라도 손오공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스승이 그에게 무공을 가르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화과산 수렴동에서 원시 혈거 생활을 계속하여 그의 인간 원숭이 왕이 될 것이다.

명나라의 오승은은 여러 낮과 밤을 묵상했고, 귀신의 그림자가 머릿속에서 끊임없이 뒹굴었지만,' 찻주전자에 끓인 만두' 처럼 도무지 쓰러질 수가 없었다. 서유기는 그가 죽을 때까지 쓰지 않았다.

중국의 귀신 소설은 이렇게 중요한 고전이 부족할 것이고, 고대 로맨스 소설의 절정은 다른 사람에게 질 것이다. 중국 고전 4 대 명작은 한 편이 부족하여 3 대 명작이 되고,' 삼국연의',' 수호전',' 홍루몽' 만 남았다.

요즘 아이들은 서유기' 큰소리 서투어' 라는 유명한 영화와 책 작품을 볼 수 없고, 제천대성손오공도 모른다. 중국인의 독립, 반항, 두려움, 개척정신도 지지가 부족하다.

노자가 없으면 공자는 위대한 탐구 대상이 없을 것이며, 역사상에는 이 위대한 사상이 충돌하지 않을 것이다.

두보와 이백의 만남은 후세 사람들에게' 사천년사 공자와 노자가 만난 후 가장 위대한 만남' 이라고 불렸으며,' 해와 달이 푸른 하늘에 닿는다' 고 불렸다. 공자가 노인을 만나지 않았다면 당대의 두 시인의 또 한 번의 위대한 만남에도 본보기와 호응이 없었을 것이다. 알다시피,' 중국 4 천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처지' 에 대해 공자는 먼저 노자의 경험을 배웠다.

유도 두 중국 최대 학술파의 창시자, 위대한 사상가 한 명과 그와 같은 위대한 팬이 수천 년 동안 서로 충돌했다. 공자는 일찍이 여러 차례 노인에게 혼상결혼부터 법규제도,' 이익을 지키는 길' 에서 만물의 생성과 교육에 이르기까지 공자에게 음악을 잘하는 의사 창홍에게 음악 규칙과 이론을 물어보는 것을 추천했다고 한다.

노자가 없다면 공자의 예의, 음악, 철학 사상에서의 조예가 크게 할인될 수 있다. 주씨의 국어 수업 제 93 권, 아마도 유명한 대련은 한 마디도 없을 것이다. "하늘은 태어나지 않고, 영원은 긴 밤과 같다."

주조가 점점 약해지는 것을 보고, 노인은 멀리 날아가서 서역을 멀리 떠나기로 결정했다. 하코곡관은 필경의 길이고, 수관대부장은 윤이다. 이 날, 그는 성문 위에 서서, 보라색의 기체가 동쪽에서 천천히 떠오르는 것을 보았다. 그는 반드시 큰 인물이 방문할 것이라고 예상했고, 그 후에 그는 노인을 보았다. 그의 어르신은 정신이 비범하여 푸른 소를 타고 천천히 걸어온다.

사자성어' 자기가 동쪽으로 온다' 는 바로 여기에서 온 것이다. 자기동래' 는 심지어 중국 문화의 유전자가 되기도 한다. 황족이든 보통 백성이든 모두' 보라색' 을 길상, 상서로운 것으로 여긴다. 노자가 없다면, 너희들의 춘련은 일찌감치 이 네 개의 태평귀자를 잃어버렸을 것이다.

물론, 은은이 노인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는 우리 시대의 가장 유명한 사상가들에게 묵보를 남겨 달라고 요구했다. 이 윤이는 결코 한가한 사람이 아니다. 그는 주조의 의사, 장군, 철학자, 교육자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고서를 연구하고, 역법에 정통하며, 천문을 관찰하고, 별을 배우고, 과거를 알고, 미래를 볼 수 있었다. 장자는 그를 노자와 나란히 놓고 그를' 고대의 위인' 이라고 불렀다.

지음을 만났을 수도 있고, 통관여권에 서명한 사인일 수도 있습니다. 노자도 열심히 노력하여 5000 여 자, 8 1 개의 작은 장을 써서' 도덕경' 과' 덕경' 의 두 부분으로 나누었다. 이것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고전 명작' 도덕경' 이다.

관영은시 () 는 노자의 넓고 심오하게 끌리며 노자와 함께 떠나 서역 산속교화로 갔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뒷말이다. 노자가 없으면 음회는 계속 관문을 지키게 되고, 세상에는' 도덕경' 도 없을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노자는 천성적으로 백미백수염으로 태어났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에게' 노자' 라고 불린다. 이런 변명은 너무 현란하고, 너무 잘 어울리며, 노인이 "태어나고 늙었다" 고 말하는 것이 더 정확하다. 노자가 없으면, 오늘 젊은 삼촌과 이모들은 당연히 늙었고, 방패도 없고, 단 한 사람만 슬프게 슬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노자가 없으면 우리는 많은 성어를 쓰거나 사용할 수 없고, 그것들의 정수를 이해할 수도 없다.

우리는 물이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는 것과 같은 인품이 고상하다고 묘사하지만, 만물과 결코 다투지 않기 때문에' 선을 물처럼' 라는 성어를 사용할 수 없다. 천신만고 끝에 우리를 따르는 형제, 또는 전쟁 세례를 거친 혁명 선열들과 영웅들을 묘사한다. 그들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개인의 안위와 용감함을 돌보지 않더라도, 우리는 그들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있다" 고 말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의 으리으리한 집, 눈부신 부, 또는 풍부한 지식을 보면 "이때부터 행복하다" 고 말할 수 없다.

우리는 한 사람, 한 가지,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우리와 친구 사이의 의혹, 오해, 장벽은 이미 해소되어 "지난날의 잘못은 없다" 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 서로 인과적이고 서로 변화하는 변증철학을 표현하기 위해, 우리는' 화는 입에서 나온다' 는 말은 하지 않고,' 화는 입에서 나오고, 복은 화중에 있다' 는 말은 하지 않는다.

강산을 가리켜 귀먹고 귀먹은 소리를 내며, "대국을 다스리는 것은 작은 것을 요리하는 것과 같다" 고 말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사람의 마음은 순수하고 선량하며 "순결한 마음" 이라고 말할 수 없다. 사물이 복잡하고 구별하기 어려워 "눈부신 색채" 를 쓸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행복하고 안정된 생활을 묘사하며' 안거낙업' 을 쓸 수 없다. 식사는 담백하고 맛은 없고, 말과 글씨 내용은 무미건조하다. "싱겁고 무미건조하다" 라고 쓸 수 없다. 죽은 사람에게 찬송가를 부르면 "죽었지만 살아 있다", "죽으면 죽지 않는다" 는 글을 쓸 수 없다.

우리는 말하지도, 쓰지도, 이런 사자성어도 이해하지 못한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도덕경' 에서 나온 성어는 80 여 개이다. 노자가 없으면 중국의 성어 보고도 무너지고, 성어 사전의 페이지 수가 많이 줄고, 아이가 국어수업을 하면 부담이 줄어들 수 있지만, 국어 표현 능력은 약해질 수 있다.

예, 노인이 없습니다. 많은 경우에, 우리는 갑자기 우리가 말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겸손을 권하거나, 사람을 겸손하게 묘사하고, 깊고 넓은 마음을 계곡처럼 가지고 있으며,' 활달하다' 라고 말하지 않을 것을 권한다. (존 F. 케네디, 겸손명언)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분량을 알고 자신의 능력 (대부분 단점) 을 철저히 이해하도록 권하는 것은 "자각" 을 갖는 것이 아니다.

아이들에게 착실하게 공부하도록 가르치고, 0 부터 시작하여 차근차근 공부하도록 가르치다. 우리는' 천리 여행, 한 걸음부터 시작' 이라고 말하지 않고,' 팔을 안고 있는 나무, 미세먼지에서 태어났다' 는 말도 하지 않고,' 9 층대, 고토에서 시작한다' 는 말도 하지 않는다.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충하라" 고 말할 수 없다.

부하들에게 일을 열심히 끝내라고 지시하는 것은 처음처럼' 끝까지 조심하라' 고 말할 수 없다 아마도 청대 대시인 나란성드 역시' 인생이 처음 본 것처럼, 가을바람이 슬픈 화선처럼' 라는 슬프고 우울한 문장을 쓸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총구 하나를 허공에서 날조하여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무중생' 이라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 오랫동안 좌절을 당한 친구를 위로하거나, 오랜 단련을 거쳐야 중책을 감당할 수 있는 친구를 위로하기 때문에 늦게야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우리는 "우리는 늦은 성인입니다" 라고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한 사람이 끝없이 욕심을 부리는 것을 싫어해서, "한 치도 들어가야 한다" 고 말할 수 없다. 얼마나 적게 받았는지, 얼마나 많이 잃었는지 설명해 보세요. 득보다 실이 적다. 너는 "1 인치 후퇴" 라고 말할 수 없다. 우리가 가장 듣기 좋은 소리를 들을 때, 우리는' 큰 소리, 즐거운 목소리' 라고 말할 수 없다.

다른 사람과 헤어지고, 연락하지 않고, 교류하지 않고, 왕래하지 않고, 우리는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고 말할 수 없다. 사람이 착하고 관대하다고 해서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 고 말할 수 없다. 갉아먹기 어려운 뼈, 갉아먹기 어려운 문제, 갉아먹기 어려운 악세력, 갉아먹기 어려운 사상에 부딪히면 "뿌리가 깊다" 고 말할 수 없다. -응?

역대 장군은' 성공하지 못하면 인성이 된다' 는 것을 알지 못했고, 관원도' 먼지와 함께 빛나다' 는 것을 알지 못하고 세계와 평화롭게 지내며 세계와 안식처가 되는 것을 알지 못했다.

우리는 "도생일, 생명 2, 생명 3, 생명 만물" 이나 "나는 삼보야, 내가 지켜줄게" 라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 하나는 착하고, 둘째는 검소하고, 셋째는 감히 천하를 앞세우지 못한다. " 우리는 "선조자는 끈질기게 하고, 선안자는 벗지 않는다" 고 말하지도 않고, "말은 아름답지 않고, 미언은 믿지 않는다" 고 말하지도 않는다.

우리는 "국가의 규모는 국가의 주인이다. 국가가 재수가 없으면 천하의 왕이라고 부르는데, "천도가 유리하고 폐해가 없다" 는 것은 더더욱 모른다. 성인의 길은 다투지 않는다. ""

우리는' 중생' 이 무엇인지 알지 못한다. 그것은 처음에는 세상의 모든 생물을 가리킨 다음, 나중에는 무지한 사람들의 큰 무리를 가리킨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우리는' 총명하고 서투른 것' 이 무엇인지, 무엇이' 직설적인 것',' 논쟁이 더디다',' 총명하고 어리석은 것' 이 무엇인지도 모른다. 노자의 지도, 노자의 지혜, 노자의 언어 어휘가 없다면, 우리는 결국 우리가 정말 무지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노자가 없으면 많은 위대한 시사가부와 문장 들이 쓰여지거나 가려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대의 도연명은' 외지 교통, 닭견상' 이라는 간단한 문장을 쓸 수 없다. 현재의 사회신문보도와 경찰문학이 자주 쓰는' 사법은 느리지만 빠뜨리지 않는다' 는 것은 쓸 수 없다. 진계유의' 우창소기' 와 홍응명의' 채근담' 에서도' 굴욕, 법정 앞에서 꽃이 피는 것' 을 쓸 수 없다. 가서 하늘을 바라보고, 구름이 구름을 휘감고 있다. -응?

손자병법' 에서 36 계 중 중요한 수법' 밀고 당기다' 나' 방법을 강구하다' 가 있을 것이다. 이것은 원래 노인이 일을 처리하는 최초의 지혜였다. 네가 그에게서 무엇을 가져가야 하는지, 너는 잠시 그에게 무엇을 주어야 한다는 뜻이다. 먼저 작은 대가를 치르고 상대방이 경각심을 늦추도록 유도한 다음 기회를 찾아 붙잡는다. 노자는 정련된 말로 또 다른 민간 지혜를 호응했다. 아이를 아까워 늑대를 숨길 수 없었다.

손자병법' 에는 더 이상' 애병필승' 이라는 권고가 없다. 양군의 실력이 상당히 대항하는 것을 묘사하고, 애병필승도 왕따를 당하고 반항하는 군대가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는 의미다.

남녀 관계의 감동적인 감정 이야기에서도' 하늘과 땅이 영원하다' 는 서약이 부족하고, 당대에도 같은 이름의 웨딩드레스가 나오지 않는다. 백거이의' 장한가' 도 쓰지 않았다.' 우리가 얼마나 두 마리의 새가 하나가 되어 하늘을 날고, 대지에서 함께 자라며, 한 그루의 나무 두 가지를 함께 자라기를 바란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노자가 없다면 이 세상은 어떻게 생겼을까?

지구는 여전히 돌고 있고, 태양은 평소와 같이 떠오르고, 사계절이 번갈아 가며, 만물의 성장이 시들고, 사람은 추수겨울 저장고에서 휴양하고 있다.

기계가 요란하게 울려 퍼지고, 비행기가 날고, 전파가 오가고, 역은 먼 길을 가는 사람들로 붐비고, 타오바오와 JD.COM 은 buy buy 가 산 소매치기로 가득 찼고, Tik Tok 과 Aauto Quicker 는 미안 필터가 달린 예쁜 미스 인터넷 유명인들로 가득 찼고, 위챗 위챗 모멘트 들은 매분마다 쇄신하고 있다. ...

하지만 노자와 그의' 도덕경' 이 없다면, 우리는 항상 뭔가 빠진 것을 느낀다. (한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