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수사로 옮기다
수사로 옮기다
수사편 1' 초등학교 국어교사' 1999 면 3 면에 이렇게 두 구절이 있습니다.
\ "당신의 고백 을 듣고, 내 마음 은 꿀을 먹은 것 같다! 사람들은 여전히 좋은 말을 듣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다. " (웃음).
이것이 바로' 이전' 의 운용으로 일반인의 심리상태를 특정 환경과 인물에게 옮겨 장난을 치는 것이다.
저자는 "이것은 이동의 운용" 이라고 말하는데, 나는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공감 (공감)' 의 응용, 즉 청각이 미각으로 옮겨지고,' 이정' 은 수식어 (속성) 의 이동으로 제한되어야 한다. 나는 꿀을 먹고 싶다' 에서 꿀은 수식어로 쓸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동' 이라는 수사법이 없다. 내 말이 맞나요? 가르쳐 주세요.
수정수법 중' 전송' 과' 전송' 은 단 한 글자의 차이여서 어떤 사람들은 종종 혼동한다.
진망도 선생의' 수사학발범',' 중국어 문법 수사사전' (장디화 씨, 후옥서 씨 등 편집장) 에 따르면. ), 사물 A 의 특징을 묘사하는 단어를 옮겨 사물 B 의 특징을 묘사하는데, 이런 수사 수법을' 이동자' 라고 한다. 이런 수사 수법은 A 와 B 의 인상을 연결시켜 만든 것으로, 진망도 씨는 책에 도식도를 그렸다. (다음은 도표)
이러한 관점에서, 소위 "이동" 은 원래 A 물에 적용된 수식어 (형용사 정어) 를 B 의 수식어로 옮기는 것인데, 이것은 사실 정어와 중심어 사이의 유연한 초상조화이다. 예를 들어, 다음 구에 추가된 단어 (속성) 는 모두 "이동" 기술에 속합니다.
설날 즐겁게, 주말 즐겁게, 달콤한 사업, 불타는 청춘, 행복한 만년, 끓는 생활, 분노의 총구, 증오의 총알.
노신의' 유화진 기념' 에는 "이 비인간적인 짙은 검은 슬픔을 깊이 체득할 것이다 ..." 라는 말이 있다. "짙은 검은" 은 "매우 어둡다" 를 의미하며, 원래는 당시의 비인간 사회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지금은' 슬픔' (감정) 을 묘사하기 위해 이사왔다.
"텔레파시" 는 사람들의 감정을 바꾸는 것입니다. 즉, 사람의 감정을 소통하기 때문에' 공감' 이라고도 불린다. 이런 수법은 이미지의 언어로 사람의 감각을 한 감각에서 다른 감각으로 이식하고, 감각에 의지하여 서로 소통하고 반영함으로써 독자를 연상시키고, 뒷맛을 감상하고, 시의 경지를 심화시키는 효과를 얻는 것이 특징이다.
느낌은 종종 은유를 통해 이루어진다. 예를 들어 주지청 선생의' 연못달빛' 에는' 미풍이 불면 은은한 향긋한 향기를 선사한다. 먼 곳의 높은 위층에서 은은한 노래와도 같다' 는 예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것은 직유를 통해 후각을 청각으로 바꾸는 것이다. 전종서 씨의' 포위성' 에도 한 가지 예가 있다. "돈 양이 웃지 않을 때, 얼굴에는 여전히 웃음이 멈춘 후 공기 중의 여음처럼 웃음이 있다." 이것은 직유를 통해 시각을 청각으로 바꾸는 것이다. "당신의 묘사를 듣고, 마음은 꿀을 먹은 것 같습니다." 이것은 명유를 통해 청각을 미각으로 바꾸는 전형적인' 감각을 옮기는' 수법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수사의 두 번째 부분인 이동이란 무엇인가?
이동은 작품에 자주 나타나 깊은 표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전이란 무엇입니까? 송해' 에서 다음과 같이 해석한다. A 는 B 와 연관이 있고, 원래 A 를 묘사한 수식어는 B 로 옮겨져 전이라고 한다.
당성수사설: "두 개념이 서로 연결될 때, 한 형용사는 종종 다른 형용사로 옮겨진다."
이동은 심상치 않은 언어 현상일 뿐만 아니라 단어 배합에 대한 창조적 운용이기도 하다.
글의 전달을 통해 사람의 감정과 상태를 사물과 연결시키면, 더 많은 필묵을 쓰지 않고도 사람의 감정, 사상, 성격을 분명하게 표현하거나 사물의 형태와 본질을 두드러지게 표현할 수 있다. 언어는 놀랍고 변화무쌍하며 흥미진진하다.
이정 유형: 사람을 물건으로 옮기고 물건을 물건으로 옮긴다. 의인화와 모방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사람을 물위로 옮기는 것은 원래 사람을 묘사한 수식어를 물위로 옮기는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달프의' 귀향' 에서 말했다. "내 여자가 걸어온 슬픈 발자국은 이제 내가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발짝 밟아!" 근심' 은 원래 사람의 슬픔과 슬픔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는데, 이곳은' 발자국' 을 수식하는 데 사용된다.
Zhu ziqing "연못 달빛": "잎 밑에는 물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맥박" 은 눈빛이나 동작으로 소리 없이 정을 표현하는 것을 의미하며, 사람의 애틋한 모습을 묘사한다. 맥맥정',' 물 말문' 과 같은 단어가 있는데, 여기는' 흐르는 물' 을 수식하는 데 쓰인다.
육유에서 채석장에 대한 소감: "내일 다시 돌길을 찾아 누가 * * * * * * * * * * * * * * * * * * * * * * *. "취함" 이라는 글자는 송옹이 그 표정을 드러내게 하는 것이지만, 여기서는 "안장" 으로 옮겨진다.
사물을 사물로 옮기고, 사물 A 를 묘사하는 수식어를 사물 B 로 옮기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노신의' 유화진군 기념' 에서' 짙은 검은 색' 으로 색채 손질' 슬픔' 을 묘사하며' 슬픔' 의 무겁고 강렬함을 표현했다.
"나는이 비인간적 인 어두운 슬픔을 깊이 이해할 것이다-"
준청한' 해변의 한여름 밤' 에서' 노을' 라는 단어는 원래' 연소' 일 수는 없었지만, 이 단어는' 노을' 의 모양과 색깔을 묘사하기 위해 이곳으로 옮겨졌다.
"서쪽 하늘에는 여전히 오렌지색 저녁노을이 타 오르고 있다. 클릭합니다
이영의' 일월애' 에서 색깔을 묘사하는' 창백한' 으로' 날' 을 수식해 슬픔을 느끼게 한다.
"나는 이런 창백한 날이 1976 년 달력에 묻힐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