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경필 상식

경필 상식

1. 경필 서예란 무엇입니까

경필서예의 필기도구는 펜 볼펜, 딥 펜, 연필, 플라스틱 펜, 대나무 펜, 목펜, 철펜 등이다. , 잉크를 주요 운반체로 하여 중국 문자의 기초를 표현하다.

휴대가 편리하고, 글쓰기가 빠르고, 사용 가치가 광범위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붓과의 차이점은 부드러운 펜의 굵은 점화를 가느다란 점화로 바꿔 힘줄과 뼈를 제거한다는 것이다.

음악의 도시 비엔나에서 시작된 유니크한 국제교육 (UIE) 은 전 세계 아동교육에 힘쓰고 다학과 다분야의 국제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브랜드는 이미 유럽 호주 등의 국가에 널리 퍼져 있다. 유니코 장쑤 본부는 현재 난징에 설립되어 유니코의 핵심 교과 과정 이념을 도입하고, 각급 예술학과 및 수많은 명교 그룹과 협력하여 최고의 교육 자원을 활성화하고 예술 문화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유니코는' 사람 중심' 의 교학 이념을 이어받아 스마트 교실과 풍부한 활동을 통해 아이의 개성 발전, 취미, 응시 능력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키고 학과 교육에서 도덕 양성을 실천하며 품격에서 핵심 소양을 배양한다.

2. 경필 서예를 어떻게 연습합니까

글씨 연습은 어느 글씨로 시작해야 합니까? 서예를 배우는 방법, 전통적인 생각은 당카이부터 시작하여 역시적으로 해서체로 남하 베베 한립진 () 을 연습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또 다른 생각은 젊은 사람들의 손 근육이 미성숙한 특징부터 변화가 크지 않은 진 전서부터 초서부터 해서체로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두 개념은 각각 일리가 있다. 하지만 우리가 배운 경필서예와 위에서 말한 붓서예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연습방법을 따라가서는 안 되고, 붓을 먼저 배우고 경필을 배우는 전통관념에 현혹되어서는 안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현재 하드펜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만약 네가 중국 서예를 잘 쓸 수 없다면, 너는 여전히 아주 잘 쓸 수 있다. 굽은 길을 갈 필요가 없다. 경필로 글을 쓰려면 어떤 서체를 연습해야 합니까? 청소년의 손 근육 발육의 특징과 경필 서예 획이 균일하고 변화가 적은 특징으로 출발하면 획이 느리고 경중을 바꿀 것을 요구하지 않는 글씨체로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굵게 인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런 서체의 아름다움은 주로 구조적으로 나타난다. 우리는 굵게 서체를 헤아려 분석하여 서체의 구조를 파악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성격과 취미에 따라 자신이 좋아하는 서체를 선택하고 열심히 연습할 수 있다.

2. 글씨를 연습하려면 무엇을 연습해야 합니까? 먼저 눈치를 잘 연습하는 것, 즉 게시물을 열심히 보는 것이다.

송대 서예가 황정견은 "고대인들이 글씨를 배우는 것은 모두 모사한 것은 아니다" 고 말했다. 그들은 늘 고대의 서예 작품을 벽에 걸어 놓고, 집중해서 보고, 확정해서야 글을 쓴다. " 당나라 Ouyang 문의는 jindai sojing 이 쓴 비문 을 발견, 떠나기를 꺼려, 그래서 앉아서 삼일 기념물을 읽었다.

게시물을 많이 볼수록 시야가 높아지면 어떻게 쓰는지 알 수 있다. 눈고수가 낮다' 는 성어가 있다. 나는 눈높이가 손높이의 전제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아름다움을 찾을 수 없다면,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많은 학생들이 낙서를 이른바 행서라고 생각하는데, 못생긴 것을 아름다움으로 여기는 이유는' 안고수가 낮기 때문' 이다.

둘째, 우리는 우리의 뇌나 우리의 마음을 연습해야 한다. 꼼꼼한 관찰을 바탕으로 잘 쓴 모범적인 인물을 마음속에 단단히 기억하고, 그들의 글리프를 머리 속에 깊이 새겨야 한다. 이 글자를 언급할 때마다 우리는 즉시 서첩에 있는 이 글자의 모양을 짐작할 수 있다.

자신감과 마음속의 말을 가지고 하다. 셋째, 손을 연습해야 한다.

눈과 두뇌를 연습하고 단어를 쓰는 방법을 찾으십시오. 너는 마음속으로 문자의 최상의 효과를 생각할 수 있지만, 반드시 손에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너의 뇌가 반드시 너의 손을 지휘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너의 손이 반드시 너의 펜을 지휘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연습수는 마음과 손이 일치하고 필적이 일치하기 때문에 연습도 중요하다. 손 훈련은 주로 힘, 손목력, 촉감을 가리킨다.

오랫동안 글을 쓰면 손가락이 쑤시고 손목이 쑤시고 손이 말을 듣지 않으면 운동을 많이 하면 이런 현상이 사라진다. 선생님이 칠판에 문제를 베끼는 학생과 칠판신문을 하는 학생을 자주 도와주는데, 왕왕 빠르고 잘 쓴다. 그들의 손가락 힘과 손목 힘은 이렇게 훈련되었다.

또한 촉각 연습을 주의해서 뇌가 손을 지휘하게 하고, 펜이 손의 일부가 되고, 손의 연장이라고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촉각, 촉각, 촉각, 촉각, 촉각) 손은 펜을 쉽게 지휘할 수 있고, 빠르고, 느리고, 가볍고, 무겁고, 쓰고 싶은 효과를 쓸 수 있다. 넷째, 구조를 연습해야 한다. 한자 연습의 관건은 한자의 구조를 파악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한 글자의 구조는 획 길이의 비율과 획 사이의 관계를 가리킨다. 셰샤오동은' 중국인' 이라는 노래에서 "가장 좋아하는 인물은 왕 선생님이 가르친 네모난 글자이고, 네모난 글자는 그와 비슷해야 한다." "네모난 글자" 는 한자의 구조적 특징을 요약했다.

한자의 구조를 파악해 정사각형정, 예쁜 고딕체를 썼고, 획을 약간 바꾸면 송체, 위체, 해서체, 모조송체, 방체, 사마체, 이수 등 각종 글자의 한자를 쓸 수 있다. 한자의 구조를 파악할 수 없다면 한자의 획을 아무리 손질하고 미화하면 모두 추악하다.

따라서 글자의 구조를 잘 파악하고 고딕체를 잘 쓰는 것은 모든 서체를 잘 연습하는 열쇠이자 기초이다. 다섯째, 획을 연습해야 한다.

많은 학우들이 모두 서예를 연습한 적이 있다. 그들이 해서체 연습을 시작한 이래로, 그들은 이미 많은 쓰기 규칙을 잊고 만년필만 기억하고 있다. 그 결과 쓴 글자는 매우 군더더기, 마치 귀신의 상징과 같다.

나는 흑체부터 연습하고, 서체를 파악하고, 펜을 취소한다고 주장한다. 몇 가지 일반적인 획과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 획을 쓸 때의 통병을 소개하겠습니다. ① 어느 시점에서 왼쪽 위에서 오른쪽 아래까지의 획 운동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점" 에도 길이가 있지 않나요? 약간의 반박? (2) 가로로 놓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펜을 나눕니다. 관건은' 수평수직' 이지, 한쪽이 높고 한쪽이 낮거나 파도 모양이 되어서는 안 된다.

길이는 네모난 글자의 서체에 따라 조절해야지, 너무 짧거나 너무 길어서는 안 된다. (3) 수직 펜, 수직 펜이 위에서 아래로 내려갑니다.

관건은' 세로로 똑바로' 해야지, 좌우로 비뚤어져서는 안 되고, 갈고리로도 쓸 수 없다. 길이는 네모난 글자의 서체에 따라 조절해야지, 너무 짧거나 너무 길어서는 안 된다.

(4) 왼쪽, 오른쪽 위에서 왼쪽 아래로 점 또는 가로를 쓰지 않습니다. ⑤ 접고, 접는 펜을 쓸 때 접는 각도는 네모나게 해야지, 둥글게 해서는 안 된다.

펜을 모서리에 무겁게 올려놓지 말고 어깨에서 두 개의 둔각으로 쓰는 대신 직각으로 써라. 이렇게 쓴 글자는 볼펜으로 쓰면 성냥개비와 같은 작은 둥근 예술자이다. 펜으로 쓰면 표준 흑체자이다.

획이 단조롭지만 구조가 정확하기만 하면 여전히 아름답다. 쪼그리고 앉는 것이 무술을 연마하는 기본기인 것처럼 가로세로는 한자 쓰기의 기본기이다.

많은 사람들이 잘 쓰지 못하는 이유는 들쭉날쭉하고, 세로줄이 고르지 않고, 구조가 정확하지 않기 때문이다. 구조가 잘못되어 획이 아무리 풍부해도 좋은 글자를 쓸 수 없다.

3. 글자를 연습하는 일반적인 단계는 고딕체를 연습하고, 글자의 구조를 익히고, 기본기를 연습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서체를 선택하여 연습하는 것이다.

서체를 선택하는 과정을 선택첩이라고 합니다. 선직을 기초로 읽기, 묘사, 초소, 등근, 창작 5 단계를 거쳤다. 첫 번째 단계는 게시물을 보는 것입니다.

붙인 한자 발음은 우리 모두 알고 있으니 다시 읽을 필요가 없다. 무엇을 읽습니까? 서체를 읽고, 구조를 읽고, 획을 읽고, 한자의 획 특징과 획 사이의 관계를 분석하다.

예를 들어, 우리가 고딕체 "중간" 을 읽을 때, "중간" 자의 세로줄이 "입" 의 중간을 통과하고, "입" 자의 가로길이가 세로줄의 두 배라는 것을 읽어야 한다. 가운데 긴 세로줄은' 입' 자 아래 가로줄에 길이가 같은 두 단락으로 나뉘어 있고, 이전 단락은 또 덮여 있다.

펜에 대한 상식은 무엇입니까?

범주 이 섹션을 편집합니다

펜의 종류와 모델이 많다. 펜촉 성분에 따라 금펜과 이리듐 펜으로 나눌 수 있다.

⑴ 금펜: 펜촉은 금합금으로 부드럽고 신축성이 있어 촉감이 편하다. 그러나 금필은 가격이 비싸고, 붓끝이 비교적 부드러워서 파악하기가 쉽지 않아 초보자에게 적합하지 않다.

⑵ 이리듐 펜: 펜촉에는 금이 들어 있지 않고 일부 펜촉은 금도금되어 있습니다. 펜촉은 딱딱하지만 값이 싸서 초보자가 쓰기에 적합한 도구이다.

금촉과 이리듐 펜촉이 펜촉보다 내구성이 뛰어난 비결은 펜촉의 작은 둥근 알갱이에 있다. 이 작은 둥근 알갱이. 이 작은 동그란 알갱이는 플루토늄 합금으로 만들어져 매우 단단하고 내마모성이 강하다. 상하이 진싱 금필공장의 실험에 따르면, 금펜촉과 펜촉이 동시에 기름돌 위에 놓여 있다면, 한 시간 후에 금펜촉의 마모는 0.07mm 에 불과하고, 펜촉의 마모는 5mm 에 달합니다!

가격 차이는 매우 크지만, 펜촉에 있는 플루토늄은 모두 특수합금' 이리듐, 루테늄' 이다! 매끄러움이 이렇게 큰 이유는 마감 방식과 섬세함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떤 의미에서, 금펜과 이리듐 펜은 같다. 하지만 소재와 촉감이 달라 가격 차이를 만들어요!

이 단락 선택 및 편집

펜을 고를 때는 펜촉 글씨가 유창한지, 물이 잘 나오는지 보아야 한다. 이것은 검필을 통해 검사할 수 있다. 즉, 새 펜을 잉크에 찍어서 종이에 써보는 것이다. 펜촉이 종이를 긁지 않고 물이 고르게 나오면 문제가 없고 사용 요구 사항에 부합한다. 펜촉은 굵고 가늘어서 글씨 연습을 할 때는 펜촉이 약간 굵은 펜을 사용해야 한다. 글씨가 작은 펜으로 써야 하는 경우, 필봉에' 매우 가늘다' 라는 글자가 있는 펜을 선택하여 쓸 수 있다.

및 유지 관리를 사용하여 이 단락을 편집합니다

새 만년필을 바꿔라: 보통 만년필을 물에 넣으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어떤 사람이 말한 것처럼 새 만년필을 가져가서 담글 필요가 없다. 물론, 만년필에 물이 없거나 붓끝이 마르는 경우가 있다. 이때 조금 치료해야 할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사온 후 잉크가 잘 나오지 않는 펜은 모두 세척해야 한다. 일부 펜은 공장 전 또는 카운터 고객이 펜촉을 시험한 후 펜촉을 검사할 때 깨끗이 씻지 않고, 잉크의 성분이 장기간 응결되어 펜촉의 도묵통을 막으면 물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경우 펜촉을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 (끓인 물) 로 30 분 정도 담근 후 말려서 설치해서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도 안 된다면 침지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그래도 안 되면 펜촉의 금속 조각을 제거한 다음 혀의 뒷면에 있는 잉크 탱크와 전체 모세구조 (즉, 펜촉 플라스틱 부분의 작은 균열) 를 작은 브러시로 청소해야 한다. 펜촉 자체의 원인일 수도 있고, 물이 잘 나오지 않는다. 하나는 브러쉬 끝 앞의 펜 솔기가 너무 좁다. 이때 평소의 쓰기 자세에 따라 펜촉을 약간 아래로 눌러 1 ~ 2 초 동안 유지하거나 얇은 블레이드로 펜 솔기를 넓힐 수 있지만 조심해야 한다. 두 번째 이유는 가이드 잉크 슬롯이 너무 좁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는 얇은 블레이드로 도묵통을 넓힐 필요가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펜 관리: 글씨를 쓸 때는 종이 밑에 원고지를 좀 깔아 펜촉의 탄력을 높이고 마찰을 줄여야 한다. 펜촉이 손상되지 않도록 금속과 같은 딱딱한 물건에 글씨를 쓰지 마라. 매일 사용할 때 서로 다른 잉크를 섞지 않도록 하여 펜이 침전되지 않도록 한다. 만년필은 한 달에 한 번 정도 씻어서 잉크가 매끄럽게 유지되도록 해야 한다. 탄소 잉크를 사용했다면, 많이 씻어야 한다. 만년필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으면 깨끗이 씻고 보관해야 한다.

만년필 청소: 보통 청소할 때 배수된 물이 깨끗해질 때까지 물을 반복해서 흡수해서 닦을 수 있습니다. 펜을 청소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세척한 후 밀봉할 계획이라면 모든 부품을 뜯어 따로 청소해야 한다. 초기 분해 후 펜촉, 변환기 (잉크/잉크 주머니), 펜봉, 필모, 필봉의 다섯 부분으로 나뉩니다. 후자의 두 가지는 일반적으로 세척이 필요 없습니다. 펜촉과 혀의 금속 부분 (잉크 구조) 은 더 분해해야 한다. 펜촉의 금속 조각은 물로 깨끗이 씻어야 하고, 전체 잉크 구조는 낡은 칫솔로 꼼꼼히 한 번 닦은 다음 미지근한 물로 하룻밤을 담그면 된다. 모든 부품은 세척을 거쳐 건조되어 완전히 건조된 후에 밀봉할 수 있다. 물론 펜마다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모든 펜을 분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탈부착이 어려운 펜의 경우 첫 번째 방법으로만 청소할 수 있습니다. 강제로 만년필을 해체하고 손상시키지 마라.

여기서 언급해야 할 것은' 서예펜' 이라는 팔꿈치형 펜이 있는데, 필획의 두께 변화가 큰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사용할 때, 붓대는 아래로 누르고, 획은 굵어서, 약간 큰 글자를 쓸 수 있다. 펜이 세워져 있을 때 획은 문제없습니다. 작은 글자를 쓸 수 있습니다. 이런 펜은 일반 펜보다 표현력이 더 뛰어나 편지봉투 등 큰 서체를 쓰는 데 자주 쓰인다. 그러나 이런 펜으로 글씨를 쓰는 것은 비교적 어렵다. 초보자는 그것으로 글씨를 연습하지 마라.

마지막으로, 끓는 물이나 과열 된 물로 펜을 청소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펜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4. 서예 상식을 수집하고 싶습니다. 많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서예 상식

첫째, 기본 상식

펜 및 잉크 사용 및 유지 보수:

1. 안연: 벼루를 테이블 오른쪽 위에 올려놓으세요.

2. 연삭 잉크:

● 물을 너무 많이 붓지 말고 적당히 붓는다.

● 잉크를 뽑을 때 검지는 잉크 위에 놓고 엄지와 중지는 잉크봉 양쪽에 끼워야 한다.

● 힘껏 잉크를 누르고 천천히 잉크를 갈아라.

펜 보내기:

● 브러시를 맑은 물에 담가 펜의 접착제를 끓인다.

● 펜 파이프가 깨지지 않도록 너무 오래 담그지 마십시오.

4. 펜업: 벼루 가장자리에서 펜촉을 비틀어 펜촉을 매끄럽게 합니다.

5. 세필:

● 글을 쓴 후 맑은 물로 붓에 남아 있는 잉크를 씻어낸다.

● 펜을 옆 종이에 대고 흡습한다.

● 펜을 필틀에 걸어 말린다.

둘째, 쓰기 방법: 일반적으로 다섯 손가락 쓰기 방법을 사용합니다.

세 가지 쓰기 자세:

1. 앉은 자세: 머리는 꼿꼿하고, 몸은 꼿꼿하고, 팔은 벌리고 (일정한 모양으로), 발은 안전하다.

2. 자세: 머리가 낮고, 몸이 활하고, 두 팔이 늘어지고, 두 발이 열립니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네 획의 운용과 자세;

1. 펜촉의 용도: 펜촉 근처에 반투명한 부분이 있어 이를 부른다.

● 중심: 붓끝이 획의 중심에서 움직인다.

● 사이드 수영: 이런 수영 자세를 사이드 수영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펜을 종이에 눕히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경사면이 형성되어 패필이 된다.

● 은봉: 펜을 시작하고 접었을 때, 펜의 정면은 획에 숨겨져 있고, 펜을 시작하면' 반봉' 이라고 하고, 펜을 거두면' 후봉' 이라고 부른다.

● 노봉: 붓끝이 바깥으로 드러나 선 사이, 위, 아래 글자 사이의 연결에 많이 쓰인다.

2. 필세: 펜의 방향.

● 위로 자세: 글을 쓸 때 중간 부분을 약간 오목하게 만든다.

● 엎드려 있는 자리: 글을 쓸 때 가운데 부분이 약간 튀어나오게 한다.

5 개의 장비 배치:

둘째, 문방사보의 종류와 인식

브러쉬:

1. 브러시 유형:

● 딱딱한 펜: 힘찬 펜. 늑대털, 산마, 소귀모, 콧수염, 산토끼, 사슴 브러시 등.

● 솔솔: 솔솔. 예: 양호 펜.

● 이중 파이프 브러시: 부드럽고 부드러운, 부드러운 경제. 필법은 강유 사이에 있다.

예를 들면: 긴 흐름, 희망 찬 생각, 초보자에게 적합합니다.

2. 붓의 선택: 좋은 붓은' 첨, 치, 원, 건강' 사덕을 갖추어야 한다.

● 펜촉을 모을 때 펜촉을 닫을 수 있어야 합니다.

● 가지런히 ~ 펜촉을 물로 눌러 펜촉의 털을 가지런하고 가지런하게 만든다.

● 둥글다 ~ 펜 복부 주변은 필봉이 둥글고 원추형으로 평평하지 않고 가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둥글다, 둥글다, 둥글다, 둥글다, 둥글다, 둥글다)

● 제인 ~ 브러시는 탄력이 있어 흩어진 후 접히기 쉽고 필력이 건강해야 한다.

두 가지 잉크:

1. 잉크는 송연 잉크와 흄 잉크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송연묵: 솔가지를 태워 연기, 표백, 체질, 불순물 제거, 소가죽 접착제와 향신료를 넣어 만든 것입니다.

유연묵: 오동유, 참기름 등 식물성 기름 연소로 인한 담배는 가죽접착제와 향신료를 넣어 만든 것으로 검고 밝습니다.

2. 좋은 잉크의 특징:

● 우수한 품질: 불순물이없는 잉크, 조밀 한 구조를 나타냅니다.

● 가벼운 접착제: 잉크에 섞인 접착제가 적당합니다.

● 블랙: 먹색이 밝고 검은색이 밝다.

● 또렷한 소리: 갈거나 두드릴 때 또렷하고 거칠지 않다.

세 편의 논문:

1. 목장지: 선지와 면화.

대나무 펄프 종이: 태슬 종이와 메타북 종이.

선지: 견인력이 강하고, 백색도가 좋고, 질기고 질기다.

벼루 네 개:

일명 벼루, 벼루, 벼루의 질감이 섬세해야 묵향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석질을 위주로 한다.

1 .. 단연, 고염, 파도. 보통 대만성 실로산' 로계연' 을 사용할 수 있다.

2. 사용 및 유지 관리:

● 벼루 표면의 마모를 피한다.

● 다 쓴 후 벼루에 남아 있는 잉크와 찌꺼기를 깨끗이 치운다.

● 오염을 막기 위해 뚜껑을 하나 더 넣는다. -응?

서예 지식

서예, 일명' 중국 서예' 는 중국 특유의 전통 예술이다. 중국의 한자는 노동자들에 의해 창조되어 그림으로 기록되기 시작했다.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오늘의 글이 되었다. 우리 조상들이 붓을 발명했기 때문에 서예가 탄생했다. 예나 지금이나 한자는 주로 붓으로 쓴 것이다. 다른 필기 형식 (예: 경필, 지서) 에 관해서는, 그 쓰기 법칙은 붓과 완전히 다르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같다. 이 글은 뿌리를 거슬러 거슬러 거슬러 (갑골부사 이후) 를 기초로 붓이 한자를 쓰는 법칙을 중점적으로 연구한다. 서예에 대한' 좁은' 이해가 있다면' 넓은 의미의 서예' 를 이해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좁은 서예는 붓으로 한자를 쓰는 방법과 법칙을 가리킨다. 쓰기, 서예, 점화, 구조, 레이아웃 (분포, 선, 구도) 등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펜은 손바닥을 가리키고, 다섯 손가락은 리치입니다. 펜 센터를 가지고 전개하다. 점화는 펜과 마찬가지로 똑같다. 구조는 문자에 의해 형성되고 서로 호응한다. 분산, 밀도 적합성, 실제 상황, 전체 장 가스 필드 전체; 자고는 글을 읽을 줄 알고, 글자는 크고 작으며, 높음은 낮음보다 못하다.

넓은 의미의 서예는 언어 기호의 쓰기 규칙을 가리킨다. 다른 말로 하자면, 서예는 문자의 특징과 의미에 따라 필법, 구조, 구도로 글을 써서 아름다운 예술작품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문화사업이 발전함에 따라 서예는 붓과 한자 쓰기에만 국한되지 않고 그 내포가 크게 늘어났다. 예를 들어, 도구를 사용하는 데는 붓, 하드펜, 컴퓨터 기기, 에어브러쉬 낙인 도구, 일상적인 도구 등 다양한 펜이 있습니다. 물감은 검은 잉크 블록뿐 아니라 잉크, 접착제, 화학 물질, 페인트 유약 등도 있다. 과거 문방 사보-펜, 잉크, 종이, 벼루는 그 의미도 크게 확대되었고 품종도 다양하여 헤아릴 수 없이 많다. 글을 쓰는 방식에서는 손으로 글을 쓰는 사람도 있고, 발로 글을 쓰는 사람도 있고, 다른 장기로 글을 쓰는 사람도 많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손가락 책", "책 짜기" 와 같은 펜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쓰기 스타일로 볼 때, 그것은 한자의 종류가 아니며, 일부 소수민족 언어도 서예예술계에 진출했고, 몽골어가 그 예이다. 스타일과 구도를 보면 정통 전통 서예 유파 외에도 중국에는 현대 서예라고 하는' 뜻' 파가 등장했다. 전통 서예를 바탕으로 혁신하고,' 변화' 라는 글자를 강조하고, 시, 책, 그림을 하나로 모으고, 형식과 내용의 통일을 추구함으로써 작품을' 의미, 음미, 형미' 의 가작이 되게 한다. 일본에서는 많은 서예가들이 글을 쓰는 언어를 버리고, 글을 쓰는' 이미지' 를 세우고,' 수묵상' 학파가 등장해 펜의 경중, 희욱과 붓끝의 개합, 글쓰기 자세의 변화로 다양한 필기상을 썼다. 이 서예는' 코끼리' 를 강조하고 글이 참신하지만 모든 한자가' 코끼리' 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발전이 제한적이다. 이 모든 것 (물론 이것뿐 아니라) 은 서예가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점은 서예계 인사들의 높은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