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조조는 폭군인 동시에 반역자인가? 이유를 설명해보세요!
조조는 폭군인 동시에 반역자인가? 이유를 설명해보세요!
조조가 폭군인지 반역자인지를 말하려면 먼저 반역자란 무엇인가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영웅이란 무엇입니까?
일명 '배신자'는 '배신적이면서도 남성적인 인물'을 뜻한다. Yan Song과 Qin Hui처럼 교활하고 교활하지만 배신하지 않는 사람은 '반역자'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영웅'이라는 단어에도 다양한 해석이 있습니다. "올빼미"의 원래 의미는 올빼미인데, 이는 소금부엉이, 마약왕과 같이 지도자, 지도자, 위엄을 의미하는 의미로 확장되며, 부엉이 기병대와 올빼미와 같이 용감하고 영웅적이며 반항적인 의미로도 확장됩니다. 일반적인. 따라서 현대한어사전에서는 '영웅'을 '강하고 야심찬 사람, 뛰어난 지혜와 용기를 지닌 사람, 지도자'라고 설명한다. 노소는 "유비는 천하의 큰 영웅이다"("삼국지? 노소전")라고 말했고, 황권은 "유비는 천하의 큰 영웅이다"("후한서")라고 말했다. 왕조? 유연(劉燕) 전기')에서는 모두 유비가 '뛰어난 지혜와 용맹을 지닌 사람', 용감하고 영웅적이며 반역적임을 나타내고 있으며, 우리는 동탁을 영웅으로 간주할 때 그를 가리킨다. "폭군적이고 야심적이다." 영웅은 "폭군적이고 야심적"이고, 배신자는 "배신적이고 야심적"이며, 배신자는 "배신적이고 야심적"입니다. 배신자는 배신자이기도 하고 영웅적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조조는 그런 인물인가?
그렇습니다.
조조는 어릴 때부터 교활했다. 그는 나쁜 배경과 나쁜 양육 환경을 가지고 있었고, 어린 시절의 성적도 나빴습니다.
사실 조조는 내시 집안에서 태어나 자랐다. 그의 아버지 조송(曹宋)은 조등(曹陵)의 양아들인데, 조등(曹達)은 당시 유명한 환관이었으며, 비정후(毛丁侯)라는 칭호를 받고 대장추(大長丘)를 섬겼다. 다창추(Dachangqiu)는 내시 중 고위 관리였으며, 오늘날로 말하면 "성 및 장관 수준"이었습니다. 조등은 환관들 사이에서 품행이 아주 좋았고, 학자들과의 관계도 비교적 좋았다. 그는 불명예스러운 일을 했지만 선하고 중요한 일도 많이 하였으므로 『후한서』에 전기가 있다. 그러나 어쨌든 조조는 환관의 양자이다. 당시에는 배경이 좋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족 배경이 좋아야 하고, 적어도 지출할 돈이 부족하지 않아야 합니다. 조조의 아버지 조송(曹松)은 나중에 태위(명목상 명목상 전국 최고 군사장교)가 되었는데, 이를 구입하기 위해 1억을 지불했다. 조조 집안이 워낙 부유한 만큼, 조조가 어렸을 때 바람둥이의 삶을 살았을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
조조의 가정교육도 그다지 좋지 않았을 수도 있다. 조송은 아마도 아들의 교육에 거의 간섭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조조 자신의 시에는 "세 가지 이주가 없고 법정 대화도 없다"고 했는데, 소위 "세 가지 이주"는 맹자의 어머니가 아들이 좋은 환경을 누리고 나쁜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기를 원했다는 의미입니다. 영향을 미칩니다. 세 번이나 옮겼습니다. 소위 '궁을 통과한다'는 것은 공자의 아들이 마당을 두 번 지나갔고 공자가 그를 멈춰 세워 교육을 시켰다는 뜻이고, 한 번은 예절을 배우라고 한 것이다. 조조의 집안에서는 그런 일이 일어난 적이 없습니다. 조조가 어렸을 때 그의 아버지와 어머니는 그를 별로 징계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조조는 부모가 훈계하지 않고, 집안이 부유해 '문제아'가 됐다. "삼국지"에 있는 배송지의 주석에는 "조만기"를 인용하여 조조가 어렸을 때 "날아다니는 독수리와 하인을 좋아하여 거침없이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했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삼촌은 더 이상 참지 못하고 조송에게 아들을 징계해야 한다고 자주 상기시켰습니다. 그 사실을 알게 된 조조는 참견하기 쉬운 삼촌을 처리하기 위한 영리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습니다. 어느 날, 조조는 멀리서 삼촌이 오는 것을 보고 즉시 입을 비뚤어지게 만들었습니다. 삼촌이 그에게 이유를 물었을 때, 그는 갑자기 뇌졸중이 왔다고 말했습니다. 삼촌은 즉시 조송에게 보고하러 갔다. 조송이 조조를 불러 살펴보았을 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조조는 기회를 빌어 “어떻게 하면 뇌졸중에 걸릴 수 있나요?”라고 말했다. 삼촌이 나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해서 나에 대해 나쁜 말을 하더군요. 맨 밑에는 그런 '늑대가 온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당연히 조송은 앞으로 조조에 대해 삼촌이 하는 말을 믿지 않을 것이고, 조조는 더욱 짓궂은 행동을 하게 될 것이다.
조조의 친구인 원소, 장묘 등도 아마 같은 유형의 인물일 것이다. 그들은 종종 함께 모여 장난을 치고 매우 터무니없는 일을 합니다. 남송 임천왕 유일경(劉儀淸)은 『사설신우』에서 어느 날 조조와 원소가 결혼을 하려고 구경을 갔는데 실제로 신부를 훔치려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두 사람은 처음에는 남의 정원에 숨어 있었는데, 어두워지자 갑자기 “도둑이 왔어요!”라고 외쳤습니다. 결혼식에 참석한 사람들은 하나 둘 집에서 뛰쳐나갔고, 조조는 혼란을 틈타 신방에 들어가 신부를 빼앗았다. 급히 Yuan Shao는 가시덤불에 빠져 움직일 수 없었습니다. 조조는 너무 불안해서 다시 소리쳤다: 도둑이 왔다! Yuan Shao는 너무 불안해서 뛰쳐나왔습니다.
분명히 청년 시절의 조조는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게으른 데다 술책과 나쁜 생각이 끝도 없는 전형적인 청년이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는 조조가 장난꾸러기이고 다루기 힘든 사람이면서도 교활하고 책략을 꾸미는 사람임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삼국지』에서는 그가 “경계심이 적고 세력이 크나 기사들을 방탕하게 내버려두고 직업을 다스리지 못했다”고 하였으며,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그를 심각하게 여기지 않았으며(이는 세상에도 놀라운 일이다) 심지어 그 사람을 경멸하기도 했죠. 예를 들어, 남양(南陽)의 유명한 학자 종실림(宗吉實)은 '송백나무의 야망'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며 그와 교제하기를 거부했다("석수신우·방정" 참조).
그런데 조조에 대해 매우 낙관적인 사람이 있었는데, 바로 당시의 타이웨이 차오쉬안(Taiwei Qiao Xuan)이었습니다. Qiao Xuan은 Cao Cao가 보기 드문 재능이고 미래에 세상에 평화를 가져올 유일한 사람이 될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조조에게 그의 아내와 아이들을 맡겼습니다. Qiao Xuan은 "세계가 곧 혼란에 빠지고 있는데, 세계를 명령하지 않는 사람들은 그것을 구할 수 없습니다. 평화를 가져올 수있는 사람은 당신의 것입니다. "라는 본문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삼국지". 조조는 평범한 훌리건이 아니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고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악당 또는 악당. Sun Sheng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한 잡어"는 그가 "매우 재능이 있고 무술이며 해를 끼치 지 않고 잘 읽고 전쟁에 능숙하다"고 말했습니다. 한때 내시 장랑을 암살하려고 시도했을 때 그는 짧은 할버드를 춤추면서 몸으로 탈출할 수 있다. 이는 조조가 큰 야망과 야망을 가진 사람임을 보여줍니다. 야심차고 교활한 그는 "위험한 영웅"이라는 정의에 매우 잘 들어맞습니다.
그렇다면 조조 자신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조조 자신도 '반역적인 영웅'이라는 평가에 동의하는 것 같다. 이 평가는 Xu Shao가 제공했으며 Xu Shao와 친구가 되라는 Qiao Xuan의 제안이었습니다. Xu Shao, 예의 Zijiang은 Runan Pingyu (현재 Henan Province Pingyu)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당시 가장 유명한 감정가이자 비평가였습니다. 매월 1일 그는 당시 사람들에 대한 자신의 논평을 자주 게시하는데, 이를 "Yuedan Comments"라고 하며 "Runan Yuedan Comments"라고도 합니다. 당신이 누구이든 일단 타이틀을 맛보면 당신의 가치는 두 배로 증가하고 상류층 사회에 들어갈 것입니다. Cao Cao는 당연히 Xu Shao의 칭찬을 받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나 조조가 너무 불리해서였는지, 비밀이 누설되어서는 안 되었는지, 조조가 아무리 요구해도 서소는 말을 거부했다. 결국 Xu Shao는 "당신은 세상에서 유능한 목사이자 어려운 시대의 반역자입니다"라고 말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말을 듣고 조조는 웃으며 떠났다.
조조입니다. 그는 위엄 있고, 깊고, 개방적이며, 솔직하고, 자유롭고 쉽고, 재미 있고, 똑똑하고, 여유롭고, 교활하고, 교활하고, 차갑고 잔인합니다. 그러므로 조조는 교활한 면과 솔직한 면을 모두 갖고 있다. 그의 배신과 성실은 "xiong"으로 통일되고 그의 선과 악도 "xiong"으로 통일됩니다. 조조의 인간 본성에는 악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를 '영웅'이나 '영웅'이라고 부르지 않고 '배신적인 영웅'이라고 부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