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누가 우리의 운명을 결정합니까?
누가 우리의 운명을 결정합니까?
운명, 사전에 따르면, "사물의 예정된 과정, 삶과 죽음, 부와 모든 처지를 가리킨다."
운명이 운명이라면, 누가 결정합니까? 대략 세 가지 유행설이 있다.
첫 번째는 천도의 결론이다. 아니면 "하늘"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세요. 사람마다 이름이 다르다. 인간과 자연을 초월하는 힘이다. 증명되고 위조될 수 없다.
생년월일, 별자리, 혈액형은 모두 이 시리즈에 속한다. 이 이론에 따르면, 우리의 운명은 운명이다. 우리는 태어나자마자 계획을 세웠고, 빈부도 바꿀 수 없었다. 우리는 단지 일생동안 정해진 궤적을 따르고 있을 뿐이다.
이제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더 지능적으로 개발된 게임이라고 가정합니다. 우리는 모두 게임의 역할이며 플레이어의 통제를 받고 있습니다. 이것은 사실 한 가지 형태를 바꾸어 첨단 기술의 외투를 입었다.
둘째, 풍수 이론. 물론 다른 물건일 수도 있지만 풍수가 비교적 흔하기 때문에 대표적으로 사용한다.
풍수 이론에 따르면 우리의 운명은 풍수 등 외적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 이러한 요소들을 바꾸면 우리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
다만 우리는 이런 변화가 어떻게 일어났는지, 위선이 풍수 변화로 인한 것인지 증명하거나 증명할 수 없다.
세 번째는 인과 관계입니다. 너의 운명은 너의 행동에 의해 결정된다. 이것은 우리의 생활 경험과 일치하기 때문에 잘 이해된다. 예를 들면 봄에 곡식을 심고 가을에 1 만 알의 씨앗을 수확하는 것은 인과 관계이다.
그러나 인과이론의 인과 과일은 이생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생과 후세까지 뻗어 있다. 이른바 3 대 인과란 이생의 운명은 전생의 행동에 의해 결정된다.
인과론은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세상에서 당신의 행동이 바뀌면, 당연히 후세의 운명, 심지어 이 세상의 운명까지 바꿀 것입니다.
이 세 가지 주장에 대한 제 자신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나는 모든 사람의 운명을 설계하고 정상 작동을 보장할 수 있는 거대한 시스템을 상상할 수 없다.
세상에는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있고, 게다가 무궁무진하다. 곤충, 물고기, 새, 동물을 포함하면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데이터가 크다. 물론, 현재의 인지 수준이 나의 상상력을 제한하는 것일 수도 있다.
이 이론의 가장 큰 결함은 사람이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기왕 모든 것이 정해졌으니, 아무리 노력해도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우화처럼, 어떤 사람들은 운명에 반항하기로 결심했다. 그가 한 발을 문턱까지 들어 올리려고 할 때, 그는 일부러 다른 발을 바꾸었지만, 이런 전환도 운명에 의해 설정되었다는 것을 몰랐다.
만약 그렇다면, 너는 안심하고 평평하게 누울 수 있다. 어차피 모든 것이 잘 안배되어 있고, 평평하게 누워도 운명의 안배이다.
나는 우리가 운명이 운명이라고 믿더라도, 우리는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운명의 디자인은 모든 사람이 한 걸음씩 먼저 어느 발을 들어야 우리가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이 될 만큼 정확할 수는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게임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내가 한 유일한 컴퓨터 게임은' 레드 경계' 였다. 나는 한 무리의 병사들을 마우스로 둘러쌌는데, 어느 쪽이 앞에 있는지, 어느 쪽이 뒤에 있는지, 누가 먼저 죽었는지, 누가 먼저 죽었는지 상관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무작위입니다.
만약 우리가 게임에서 군인이라면, 우리는 자신의 노력을 통해 희생을 피하고 마지막 승리까지 살 수 있다.
운명을 다시 믿는 사람처럼 신호등을 보지 않고 길을 건너는 건 아니겠지?
풍수 이론은 사실 소박한 유물주의를 포함하고 있다. 고대인들은 서식지를 선택했는데, 지형에 따라 당시의 생산성 수준에서 생존하기에 가장 적합한 곳이었다.
집의 위치, 방향, 구조는 모두 채광과 공기 유통에 영향을 미치고, 사람의 건강과 기분에 영향을 미치며, 따라서 운명에 영향을 미친다.
묘지 풍수도 고대인들이 사람이 죽으면 다른 곳에서 산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가옥 풍수 이론을 번역했다.
풍수를 바꾸면 운명을 바꿀 수 있는데, 건강과 기분에 대한 객관적인 영향 외에 다른 것은 일종의 자기 귀속이다. 우리가 오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듯이, 우리는 행복한 이유를 찾을 수 있다. 이것이 나쁜 날이라고 말하면, 나는 분명히 그 이유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풍수 이론은 사람이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천도의 결론보다 더 바람직하지만, 외적인 것에 초점을 맞추고 노력의 방향에서 벗어났다.
인과율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면이 있어 사람들에게 선을 행하고 덕을 쌓도록 독려한다. 모두가 인과를 믿는다면 세상은 더 좋아질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내세에 인과 관계를 넣어, 이것은 사람들의 삶의 냉막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이 삶이 과거에 어떻게 생겼는지 결정 했다, 또는 내가 미래에 무슨 일이 일어날 지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난 내 인생에서 어떻게 하 고 싶어요.
물론 전생과 후세에 대한 설법은 증명과 위선을 증명할 수 없다. 인과법이 III 의 개념을 도입한 것은 자기 합리화를 위한 것이다.
인과론의 관점은' 선과 선보, 악은 악보가 있다' 는 것이지만, 실생활에서는' 좋은 사람이 오래 살지 않고, 악이 천년을 존속한다' 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데, 이런 현상은 과거와 미래를 연결시켜야 설명할 수 있다.
사실 인과는 유물 변증법의 다섯 가지 기본 범주 중 하나이며 객관적이고 보편적이다. 세상 만물은 모두 인과 관계이니, 이 생에서 볼 수 있다. 과거와 미래 세대를 연루시킬 필요는 없다.
선악보응을 제 3 세계로 확대한 것은 인과관계와 가치 추구가 헷갈렸기 때문이다. 인과 관계는 사물 운동의 법칙이다. 원인과 결과가 있고, 결과가 있고, 결과가 있고, 선악과는 무관하다. 선악은 도덕적 판단이고,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는 것은 우리의 가치 추구이다. 이 둘은 다른 것이다.
다시 말해,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는 것은 인과 법칙이 아니라 사람의 의지이다.
왜' 좋은 사람이 오래 살지 않는다' 는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도덕적 자질이 수명의 길이에 대한 충분한 조건이 아니기 때문이다. 수명의 길이는 여러 가지 요인이 관련되어 있는데, 도덕적 품질은 기껏해야 그 중 하나일 뿐, 주요 요인은 아니다.
또 다른 예로 사기꾼들이 우리 돈을 속였습니다. 왜냐하면, 사기꾼의 수입이 증가하고 생활이 좋아지고 우리의 생활이 나빠진다. 이것이 결과입니다. 사기꾼은 벌을 받아야 하고, 돈은 모두 약을 사기 위해 쓰거나, 똥구멍이 없는 아이를 낳는 것은 우리의 소원일 뿐이다.
더 중요한 것은, 어떤 사회도 모든 사람이 만장일치로 인정하는 도덕 기준이 없다는 것이다. 증국번과 마찬가지로, 어떤 사람들은 그를 "성인" 이라고 부르고, 어떤 사람들은 그를 "도살자" 라고 부른다. 너는 그가 선한지 악한지 생각하니? 그는 얼마나 오래 살아야 합니까?
또 공자는 만민이 존경하는' 공자의 성' 이고, 때로는 발밑에 짓밟힌' 공둘째' 이기도 하다. 최종 판결은 여전히 결론이 나지 않는다. 그는 계속 살 수 없지, 그렇지?
도덕적 판단과 가치 추구는 인과관계로 해결할 수 없고 더 높은 수준에서 해결해야 한다.
법치가 건전한 사회에서 법은 도덕적 판단의 강경한 기준이 되고, 정의는 가치 추구의 유력한 보장이 되고, 악한 행위는 징벌을 받고, 선한 행위는 장려되고, 선악은 인과가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선악에는 보답이 있지만, 사람의 소원에 불과하다. 사회가 이 소망의 실현을 보장할 수 없을 때, 사람들은 희망을 제 3 세대의 인과에 맡기고, 좋은 사람을 위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악인의 마음을 경외하게 하고, 사회의 조화에 이롭다.
선악이 사회 차원에서 충분히 보장될 때, 우리는 평생 예의 바르게 행동하고 좋은 보답을 받을 것이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과가 이 세상에 있다고 믿는다. 그렇지 않으면 그렇게 많은 부모들이' 닭아기' 를 고심하고,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필사적으로' 내권' 을 하지 않을 것이다.
운명은 하늘이 결정한 것도 아니고, 풍수가 결정한 것도 아니고, 사회가 점점 더 정의로워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열심히 노력하여 운명을 우리 손에 장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