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주역 계사의 전문과 번역을 구하다

주역 계사의 전문과 번역을 구하다

천지가 비천하고 건곤이 정해졌다. 겸손하고 높고, 진으로 높고, 높고 낮다. 동정은 모두 있고, 강건하고 부드럽다. 사물은 유류로 모이고, 물건은 유류로 모이고, 길흉은 모두 태어난다. 자연계에서, 그것은 지하에서 형성되어 변화를 볼 수 있다. 그래서 강유상제, 팔괘상탕, 천둥, 비바람, 일월 운행은 한여름이다. 큰길은 남자가 되고, 쿤도는 여자가 된다. 처음부터 성과를 낼 수 있다.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쿤 제인; 쉽게 알 수 있고, 간결하고 쉽게 알 수 있다. 쉽게 알 수 있는 사람은 친구를 사귀고, 쉽게 따르는 사람은 공적을 쌓는다. 친척이 있으면 오래갈 수 있고, 공덕이 있으면 위대할 수 있다. 성인의 덕은 오래갈 수 있고, 성인의 업은 위대할 수 있다. 간단명료하지만 세상은 의미가 있다. 세상은 합리적이고 그 중 하나이다. 성현이 점괘관 () 을 세우고, 언명 () 이 길조 () 하고, 강유상제 () 를 하며, 변화가 무궁무진하다. 길흉이고, 실상이다. 후회하는 사람도 걱정한다. 변화, 진퇴의 코끼리; 강직하고 부드러운 자는 낮과 밤과 같다. 육구 운동도 삼극의 길이다. 신사는 안전, 쉬운 순서 에 있습니다; 신나게 노는 사람들은 좋은 연설을 한다. 그래서 군자의 일은 그 코끼리를 보고, 그 말을 연기하고, 움직이면 그 변화를 보고, 그 사업을 연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하늘의 축복입니다. 운이 좋으면 해롭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어색하다면, 당신은 코끼리처럼 말할 것입니다. 고집만 부리면 말을 바꾼다. 길흉은 졌다고 한다. 후회하는 사람은 유죄이다. 책망하지 않은 사람도 보완에 능하다. 그러므로 귀천의 분자는 재위, 크고 작은 분자는 부 () 에 있고, 길흉의 변론자는 말 () 에 있고, 원망한 사람은 중개 () 에 있고, 나무랄 데 없는 사람은 뉘우치고 있다. 따라서 구아 는 작고 크고, 말은 위태롭다. 사직하는 것도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가리킨다. "쉬운" 은 하늘과 땅과 일치하므로 내일의 길을 가질 수 있다. 고개를 들어 천문학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이고 지리를 보는 것은 네가 비밀을 아는 이유이다. 원래 안티 종료, 그래서 삶과 죽음 이론 을 알고; 정물은 사물이고, 유령은 변성이며, 귀신을 아는 경지이다. 하늘과 땅 처럼, 위반 하지 않습니다; 주변의 모든 것을 알고 있지만, 자신이 천하라는 것을 알고 있으니, 그렇게 하지 않는다. 라인은 흐르지 않고, 롯데는 운명을 알고 있으므로 걱정하지 않는다. 평화롭고 사랑이 있어야 네가 사랑할 수 있다. 천지의 범위는 변했지만 낙오되지는 않았다. 주야로 아는 도리로 인하여 신은 길이 없고, 쉽게 몸이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일음과 일양은 도이고, 순자는 선하고, 성인도 사람이다. 어진 사람은 그것을 인자로 여기고, 아는 사람은 그것을 지식으로 여기며, 백성은 그것을 일용으로, 군자의 길은 신선하다. 여러 사람을 드러내고, 여러 가지 용도를 숨기고, 모든 것을 북돋우고, 성인을 걱정하지 않는 것은 흥덕의 대업이다! 부는 대업이고, 새것은 덕이다. 인생은 쉽고, 건조처럼, 마치 곤처럼, 산업으로 알고, 일이 되고, 음양은 신으로 측정되지 않는다. 푸의' 쉬운' 은 넓고 크지만, 어로는 멀다고 말하지 않고, 조용하고 정정하여 가깝다고 말하고, 천지 사이를 말할 준비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간, 정적도 전문적이고, 움직임도 곧고, 대명을 기초로 한다. 얌전한 푸쿤도 동적이다. 이것은 그의 지식 폭이 넓다는 것이다. 광대한 우주는 천지, 유연한 사계절, 음양정기와 일월, 박향선은 덕성을 배합한다. 공자는 "쉬운" 이 최고라고 말했다! 남편 "이순신", 성자, 그래서 숭덕, 업종이 넓다. 예의를 존중하고 겸손하게 양보하는 법을 알고, 하늘을 공경하고 겸손하게 양보하는 법을 안다. 천지에는 위치가 있는데, 쉽게 그 중 하나이다. 자연의 존재는 도덕의 문이다. 성현이는 세상을 보고, 세상을 묘사하고, 그것을 좋아하는 것을 묘사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그 이미지다. 성현은 세계의 운동을 볼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그 교류를 관찰하고, 그 의식을 집행하고, 그 좋고 나쁨을 판단한다. 이것이 바로 고집이라고 불리며, 세상이 최고라고 해도 밉지 않다. 세상은 움직이고 어지럽지 않다고 한다. 먼저 구상한 후에 말하고, 먼저 의결하고 나서 움직이며, 변경을 제의하다. " 학이 흐리고, 그 아들이 화목하다. 나는 좋은 칭호를 가지고 있다, 나는 무적이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그 방에 살고, 그 말은 좋은 말이니, 천리 밖이어야 한다. 상황이 어떻습니까? " -응? 자기 방에서 살면서 나쁜 발언을 하면 천리 떨어진 곳에서 위반된다. 상황이 어떻습니까? 몸 밖에 서 단어, 사람들에게 광택을 추가합니다; 선은 당신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고 당신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언행은 신사의 기본 준칙이다. 추기경의 머리도 영욕의 주인이다.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군자가 천지를 움직이는 것은 무심코 하는 것이다! 팬: 먼저 울부짖고 나서 웃어요. 공자가 말했다. "군자의 길은 시기적절하지 않거나, 침묵하거나, 말로 한다. 만약 두 사람의 마음이 서로 통한다면, 그들의 날카로움은 금속을 자를 수 있다. 일념의 차이. " \ "여섯째 날, 백모로, 이상하지 않다. 아들은 말했다: "모든 잘못이 있다면, 그것을 할 수 있다. 뭐가 나쁜가요? " -응? 조심하세요. 복무는 얇지만 쓰기에는 무거울 수 있다. 신사술도 지나갔고, 손해도 없었다. "겸손, 군자는 끝이 있고 소인은 운이 좋다. 아들은 말했다: "일을 자르지 않고, 공덕을 가지고 덕이 없으면, 반드시 매우 두껍다. 언어도 그 장점으로 인해 봉사한다. 도덕이 강하고, 예의는 여전히 왕래한다. 겸손한 자도 그 자리를 지키도록 공경한다. " "강룡은 감개무량하지 않다. 공자가 말했다: "군은 자리가 없고, 군은 백성이 없고, 성인은 하위에 있지만 보좌하지 않으니, 아쉬움이 있다." \ "집을 떠나지 마라, 죄책감이 없다. 아들은 말했다: "만약 혼란이 생긴다면, 말은 명령이라고 생각한다. 비밀을 지키지 않으면 자리를 잃고, 비밀을 지키지 않으면 몸을 잃고, 비밀을 지키지 않으면 사람을 해친다. 군자가 외출하지 않도록 조심하기 때문이다. 아들은 말했다: "누가 이경절도를 알고 있습니까? "이순신" 왕위 "마이너스 곱셈, 코우." 부정적인 사람도 소인이다. 이득을 보는 사람도 군자의 도구이다. 소인은 군자의 기구를 이용하여 그것을 훔쳤다. 천천히, 폭력적으로, 조금씩 훔치고, 자르고 싶다. 천천히 티베트교도 도둑, 야용교육 음란. "이순신" 은 말했다: "부정적이고 곱하면 적에게 인도된다. 클릭합니다 훔친 수법도 마찬가지다. 대연의 수는 50 이고, 그 사용은 40 분의 9 이다. 둘로 나누면 둘로 나뉘고, 걸면 셋처럼 되고,' 넷은 넷처럼', 윤처럼 귀착한다. 다섯 살 때 다시 깡충깡충 뛰니까 다시 자르고 걸어요. 닷새, 다섯 곳. 다섯 일치, 일 20 중 5 일, 땅 수 30, 하늘과 땅 수 50 중 5 명, 귀신으로 변했다. "건조" 에는 6 가지 정책이 있으며, "쿤" 에는 4 가지 정책이 있습니다. 모두 360, 현재 날짜입니다. 두 장은 모두 1,520 정책으로, 일 수도 있다. 그래서' 쉽게' 는 4 대대에서 이루어졌고, 십변팔구, 팔괘, 작은 성공이었다. 그림 그리기 확장, 터치 성장, 세계의 능력이 완성됩니다. 하느님의 미덕이 하느님에 대한 보상과 축복임을 보여 준다. 아들은 말했다: "변화의 길을 아는 자, 하나님이 행하시는 것을 아는 자. 클릭합니다 "이순신" 은 네 가지 성도의 길을 가지고 있다: 말하는 자는 여전히 말을 하고, 움직이는 자는 여전히 변하고, 기구는 여전히 닮고, 말하는 자는 여전히 차지한다. 그러므로 군자는 어떤 일을 하고, 반드시 다른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질문 방면에서 그의 명령이 울릴 것이다. 거리도, 깊이도, 그래서 우리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고 있다. 만약 그것이 세계 최고가 아니라면, 그것은 여기에 있을 수 있다. 참여 변화가 무수하다. 그 변화를 통해, 그것은 세계의 텍스트가되었습니다. 매우 적기 때문에 세계의 이미지. 세상의 변화가 아니라면 어떻게 여기에 있을 수 있습니까? 이순신' 은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소리도 내지 않고, 세상을 아는 이치이다. 세상에서 가장 높은 신이 아니라면 여기도 있을 수 있다. 성인들이' 쉽게' 를 연구하는 이유는 매우 깊다. 만 깊은, 그래서 세계 의 야망 을 통과 할 수 있습니다; 소수에 불과하므로 천하의 일이 될 수 있다. 신은 유일하다. 그래서 나는 돌진하지 않는다. 나는 할 수 없다. 공자는 "이경에는 성인이 되는 네 가지 방법이 있다. "이것도 사실이다. 하루, 둘째; 티안 세, 디즈니; 5 일, 6 일; 바티 천지; 천지 열. 아들은 말했다: "변화의 책은 무엇입니까? 남편의' 쉬운' 이 성취한 것은 천하의 길로 가는 것뿐이다. \ "그러므로 성인은 천하의 뜻을 알아야 하고, 천하의 사업을 정하고, 천하의 의심을 깨뜨려야 한다. 그러므로 규의 덕원과 신, 점괘의 덕은 알고 있고, 육고의 뜻은 공물을 하기 쉽다. 성현이 이것으로 마음을 씻고 은밀한 경지로 돌아가 백성과 동고동락하다. 신은 어떻게 오는지도 알고, 숨는 법도 알고, 어떻게 여기에 있을 수 있단 말인가! 고대에는 사람들이 총명하고 슬기로웠지만 신무는 그녀의 남편을 죽이지 않았다. 그것은 하늘에 대한 인식과 사람에 대한 관찰에 기반을 두고 있다. 신들이 부활하기 전에는 민간용이었다. 성도들은 이것으로 단식하고, 신으로 그들의 미덕을 숭배한다. 그래서 관후는 곤이라고 하고, 계좌를 개설하면 건조라고 하고, 계좌를 개설하면 변이라고 하며, 소통에 제한이 없고, 코끼리라고 부르고, 형호기를 보고, 쓰고, 쓰고, 통하고, 사람은 신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이순신" 은 두 악기의 탄생이라는 큰 극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개의 기기는 네 개의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사방이 팔괘를 낳다. 가십은 길흉을 결정하고 길흉은 대업을 초래한다. 따라서, 법은 하늘과 땅 이상입니다. 신축성은 4 시간을 넘지 않습니다. 군은 해와 달과 같다. 숭고함은 재산보다 크다. 실용적인 물건을 준비하고, 세상에 유익한 기구를 세우는 것은 성인들이 숨겨진 위험을 탐구하고, 갈고리가 깊고 멀리 떨어져, 천하의 길흉을 정하고, 천하의 제자가 되는 것은 거북이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자연의 신, 성인을 위한 것이다. 천지의 변화, 성인의 작품도; 하늘은 코끼리 처럼 매달려, 길흉을 보고, 성인은 그것과 같다. 강은 그림을 그리고, 로는 책을 만들고, 성인은 창작한다. 네 코끼리가 생기기 쉬우니, 역시 나타난다. 부서 당황, 그래서 또한 보고; 길흉을 만들어서 망가졌다. " "이순신" 은 "하늘의 복을 얻으면 복에는 폐단이 없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보호자는 그것을 돕는다. 하늘 도우미, 또한 순; 남에게 도움을 받는 사람은 믿는다. 믿음으로 생각하고 상현을 예로 들다. 그래서 "신의 가호가 있기 때문에 행운도 나쁘지 않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책은 다 말하지 않고, 말은 다 하지 않는다. 그러나 성인의 의미는 무형이다. 공자가 말했다: "성현이 자신의 뜻을 다하고, 점괘를 세우고, 허무함을 다하고, 어떻게 말을 다 할 것인가. 그것을 바꾸고 이용하라. 그것이 너의 가장 큰 우세가 되고, 너의 가장 큰 정신으로 춤을 추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건곤, 쉬운 악? 건곤이 한 열에 있으니, 그 안에 서기 쉽다. 만약 곤을 소멸한다면, 쉽지 않다. " 이순신 "은 보이지 않았지만, 나중에 간쿤은 여전히 ​​거의 죽었다. 그래서 형이상학은 그 길이라고 하고, 형태는 그 장치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형이상학, 형이상학, 형이상학, 형이상학) 변화를 외치고, 소통이라고 부르고, 세상에서 잘못을 저지른 사람을 사업이라고 부른다. 남편의 이미지이고, 성인은 세상 물정을 알 수 있지만, 그는 의도적으로 적절하게 묘사하고, 이치에 맞는 이미지이다. 성현들은 세계의 운동을 보고, 교류를 관찰하고, 의식을 집행하고, 길흉을 어떻게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 바로 그것이 불리는 이유이다. (존 F. 케네디, 스포츠명언) 세계 최초의 사람은 bu 를 지키고, 드럼은 천하를 지키는 자는 말을 지킨다. 고치고 또 자르고, 고치고, 고치다. 밀자마자 가면 생존이 쉬워진다. 하나님과 지식은 단독으로 존재한다. 그것은 침묵에서 비롯되지만, 네가 말한 것은 아니다. 그것은 미덕을 대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