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공자 고전 중국어 전집" 과 그 번역

"공자 고전 중국어 전집" 과 그 번역

1. 공자고문의 번역은 다음과 같다.

공자는 안회, 자공, 루즈가 모두 자신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고, 어떤 의미에서 이런 장점들은 모두 공자가 따라잡을 수 없는 ('추복여도') 것이지만, 관찰 센터를 잘하지 못해 적절한 분수를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완벽하지 못했다. 그 자신은 다른 사람의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무고하고 열등할 수도 있다. 그래서 그는 구체적인 면에서는 남보다 못하지만, 그는 종합적인 우세를 가지고 있다.

원문:' 화남자 임검' 이라는 글은 사람들이 공자에게 "안환은 어떤 사람인가?" 라고 물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자비로운 사람도. 추복유업. " \ "자공 은 어떤 사람 입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너는 다른 사람과 논쟁할 수 있다. 추복유업. " "루즈는 어떤 사람입니까?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용감한 사람도. 추복유업. " 손님은 말했다: "세 사람은 모두 덕이 있고, 사주가 있다. 왜요? " 아들은 말했다: "언덕은 참고, 변명을 늦추고, 용감히 겁을 낼 수 있다. 세 아들의 힘으로 치우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확장 데이터:

화이남왕 유안이 쓴' 화이난자' 에서 나왔다.

화이난자' 는 일명' 화이난홍열' 으로 서한남왕 류안 (179- 122) 과 그의 제자들이 쓴 철학 저작이다. 내용은 원래 내부 및 외부 문장, 지금은 2 1 내부 문장 만 있습니다. 이 책은 도가 사상을 위주로 유교, 법가, 음양오행 등의 사상을 융합하여 일반적으로 잡저로 여겨진다. 이 책에는 자연과학과 신화 우화의 사료가 많이 보존되어 있으며, 진나라와 한 () 간의 일화도 많이 기록되어 있어 내용이 풍부하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화이난자 임검훈

공자의 문어문은 공자의 논어이다.

아들은 말했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것이 낫지, 안 그래?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한 공자는 "동생에게도 효도하지만 실수를 좋아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고 말했다. : 실수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실수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 자비의 근본이다! ""

아들은 말했다: "교묘한 말은 색을 만들고, 상큼한 사람도! 클릭합니다

쩡자는 말했다: "나는 하루 세 번 구출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클릭합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

아들은 말했다: "한 나라의 천 배: 일을 존중하고 믿고, 재물을 저축하고, 애인을 사랑하며, 백성을 시대와 함께 전진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들은 말했다: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동생이 나오면 동생이다. 그들은 그들이 항상 사람을 사랑한다고 진심으로 믿지만, 그들은 선량하다. 문학을 배우는데 여력이 있다. "

샤지는 이렇게 말합니다. "도덕적인 사람이 그의 색깔을 바꿀 것입니다.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고, 군자는 그를 건강으로 데려갈 수 있다. 그는 친구에게 신용을 지킨다. 나는 배운 적이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

아들은 말했다: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힘이 따르지 않고, 공부는 굳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끝나면 바꾸지 마세요. "

쩡 지 (Zeng zi) 는 "마지막까지 신중히, 인간의 도덕은 두껍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진 () 자는 자공 () 에게 물었다. "주공, 사직에 관해서는 반드시 그 정치를 듣고 화해할 것이다." 억압? 자공이 말했다. "주인은 온화하고 검소하게 양보하여 그가 얻을 수 있게 했다. 주인은 무엇을 원하고, 다른 사람은 무엇을 원합니까? ""

아들은 말했다: "아버지는 여기 계시니, 그래서 그 뜻을 보아라.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았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이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말했다: "그리고 비싸다. 첫째, 왕의 길은 아름답고, 작은 것은 큰 것이다. 만약 네가 할 수 없다면, 그 화해는 실행할 수 없으니, 사양하지 마라. "

공자는 말했다: "편지 근접성, 단어 재사용 가능; 예의는 예의보다 가깝고, 부끄러움보다 훨씬 크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음식을 구하지 않고, 안사가 위태롭고, 사물에 민감하지만, 신중한 말을 구하고, 청렴하고, 청렴하며, 배우기 쉽다고 할 수 있다."

자공은 말했다: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네. 가난하지 않으면 즐겁고, 부유하고 좋은 예절자도 있다. " 자공은 이렇게 말합니다. "시의 구름처럼' 프로브처럼 날카롭고 맷돌처럼 날카롭다' 고 합니다." 그것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공자가 말했다: "네가 나에게 물건을 주면, 나는 너와 시만 이야기할 수 있어! 과거를 아는 사람에게 말하다. "

아들은 말했다: "인간의 무지를 앓지 않으면 사람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제 1 권은 제 2 권이다.

아들이 말했다: "덕치국, 예를 들면 북진, 거처, 별들로 둘러싸여 있다."

아들은 말했다: "시 300 곡. 한마디로' 천진하게 생각하다' 는 것이다. "

아들이 말했다: "도는 정치로 하면 형벌을 받고, 백성은 그것을 피한다." : 도덕, 의리 염치, 합격. ""

아들은 말했다: "10 분의 5, 나는 배우기로 결심했다; 저는 서른 살입니다. 마흔이지만 미혹되지 않다. 50 살 때, 나는 내 운명을 알고 있었다. 예순 살 때 나는 말을 잘 듣는다. 나는 70 세에도 말을 잘 듣는다. 나는 국경을 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맹씨가 효도를 묻다. 아들이 말했다: "위반하지 않는다." 아들 번지가 그에게 말했다. "효도를 묻자, 나는' 어긋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팬 zhi 는 말했다: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태어난 사람, 예의 바른 사람; 죽으면 장례, 예제. "

맹은 효도에 관한 일을 물었다. 아들이 말했다: "부모는 그 병만 걱정한다. 클릭합니다

자유에서 효도를 묻다. 아들은 말했다: "오늘의 효도는 그것을 키울 수 있다고 한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다. 무례하니, 왜 안 돼? 클릭합니다

효하를 묻다. 아들은 말했다: "색상 어려움. 노력하는 제자, 먹고 마시는 군자, 이것이 효도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

아들은 말했다: "나는 하루 종일 너에게 말대꾸를 하는데, 어리석지 않다. 클릭합니다 물러나서 자신의 사생활을 지키는 것도 충분히 보낼 수 있다. 혜도

어리석지 않다. ""

아들은 말했다: "그것을 보아라, 그것을 보아라, 그 안전을 보라. 사람은 어때요? 어색한가? "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쓸모가 없다. 클릭합니다

자공이 군자에게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첫 번째 단어, 다음 행.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군자의 주는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의 주는 비교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이단을 공격하면 반드시 해를 끼칠 것이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에서! 당신은 여자를 가르치는 것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장자학은 공자에게 이렇게 말했다. "만약 당신이 더 많은 의심을 듣는다면, 만약 당신이 다른 것에 대해 신중을 유지한다면, 당신은 보기 드문 일이 될 것입니다." : 더 많은 위험을 본다면, 나머지는 조심하면 후회할 것이다. 만약 네가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면, 너는 후회할 것이다, 루도 그 안에 있다. ""

애공이 물었다: "* * * 복이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공자는 그에게 "모든 옳고 그름에 직설적으로 대답하고, * * * 복종한다. * * * 실수에 불복하다. "

지 캉지 (Ji kangzi) 는 물었다: "충성에 대한 존중을 권하는가?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근처에 zunzhuang; 네가 효도할 때, 너는 충성해야 한다. 가르칠 줄 모르면 권해야 한다. "

아니면 공자가 말했다. "아들 Xi 는 정치가가 아니야?" 아들은 말했다: "이 책은' 효는 효도하고, 형제의 우정, 행정의 일' 이라고 말한다." 정부인가, 정부인가? ""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수레도 없고 큰 수레도 없다면, 그것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장자가 물었다. "제 10 세대를 아세요?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음과 득실, 때문에, 그래서 알 수 있다; 주인의 득실도 잘 알려져 있다. 그 상속자나 상속자는 불멸의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아들은 말했다: "유령이 아니라면, 제물은 감히 감당할 수 없다. 의리를 보아도 그것을 할 수 없고, 용기도 없다. (서양속담, 용기속담). "

3.' 논어' 전문과 번역본 1, 공자는 "공부는 수시로 하지 않는가?" 라고 말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공자가 말했다. "공부를 마친 후 자주 복습하는 것이 즐겁지 않나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남들은 나를 이해하지 못하여, 나는 반감도 생기도 없다. 현혜군자도 아닌가요? "2, 공자는 말했다:" 영리한 단어 색상 *, 신선한 자비로운 사람. ""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감언이설로 가득 찬 이런 감언이설로 웃는 사람은 인덕이 거의 없다." 쩡 zitao: "나는 하루 세 저장, 다른 사람들을 위해 불충실하다. 클릭합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쩡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매일 나 자신을 여러 번 반성해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하고 다른 사람이 일을 하도록 돕는 것이 충성스럽지 않은가? 친구가 믿을 만합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지식을 복습했습니까?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배불리 먹고 싶지 않고, 안생을 생각하지 않는다. 그가 민감하고 신중하면 정확하고 정직하며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배불리 먹지 않고, 편안하게 살고, 행동이 예민하고, 말의 신중함이 신중하며, 때론 잘못을 고치고, 배우기를 좋아하더라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5. 아들이 말했다: "사람의 무지를 앓지 않으면 사람을 모른다."

아들이 말했다: "사람이 지기를 모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사람을 모르는 것을 두려워한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시 300 위안. 한마디로 공자는' 사순진' 이라고 말했다.

공자가 말했다: "시경 300 (05) 시는 한 마디로 요약할 수 있다. 즉' 사순진' 이다. 7. 아들은 말했다: "십중팔구, 지재학, 삼십, 사십, 불혹함, 오십, 천명, 예순, 순귀, 칠십, 내가 원하는 대로, 순간을 넘지 않는다."

공자는 "저는 15 살이고 공부에 관심이 있습니다. 서른 살 때, 나는 내 말과 행동에 대해 모두 확신했다. 마흔 살, (다양한 지식을 습득했다) 혼란스럽지 않다. 오십 살 때, 나는 내 운명을 알게 되었다. 60 세 때 남의 말을 들으면 진위를 분간하고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다. 70 세가 되면, 너는 마음대로 할 것이고, 어떤 생각도 규칙을 넘지 않을 것이다. 8. 아들이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기 때문에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9.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일주일만 못하다. 소인은 일주일만 못하다."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결탁하지 않고 소인과 연합하지 않는다." 10, 공자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고 말했다.

공자는 "독서가 깊이 생각하지 않으면 배울수록 더 혼란스러워진다. 책을 읽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클릭합니다 1 1, 공자가 말했다: "네, 여성들에게 가르쳐 주세요!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아들은 말했다: "종, 알고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 클릭합니다 네가 아는 것은 네가 아는 것이다. 네가 모르는 것은 네가 모르는 것이다. 이런 태도는 현명하다. "12 공자는" 사람은 믿지 않는다. 할 수 있는 것을 모른다 "고 말했다. ""

아들은 말했다: "사람들은 거의 믿을 수 없습니까? 13, 공자는 희씨라고 말했다. "법정 춤은 참을 수 있는데, 왜 안 돼? 공자는 "그는 그의 사당에서 천제의 무용진으로 춤을 춘다" 고 말했다. 이런 일은 용인할 수 있지만, 용납할 수 없는 것이 뭐가 있을까? " 14 공자는 "관화, 쾌락, 음탕함 *, 슬픔은 다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공자는 "관화의 주제는 기쁨이지만 지나치지 않고 슬프고 슬프지 않다" 고 말했다. ""

15 공자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지난날의 잘못을 묻지 않는다" 고 말했다. 공자는 "과거에 대해 논평하지 말고, 이미 한 일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고, 과거를 책망하지 마라" 고 말했다.

16, 아들이 말했다: "청취자, 저녁으로 죽었다." 아들은 말했다: "새벽의 이치를 알고, 밤의 죽음은 그만한 가치가 있다."

17 공자는 "군자의 의로움, 소인의 이익" 이라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의를 알고, 소인은 사리사욕을 안다. 클릭합니다

18, 공자가 말했다: "현사를 보고, 현자를 보고 자성하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성인을 만났을 때, 당신은 그를 존경해야 합니다. 네가 불현한 사람을 볼 때, 너는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

19 공자는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깨뜨릴 수 없다" 고 말했다. 무슨 징벌이 있습니까? " 아들은 말했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그릴 수 없다. 내가 그것을 가지고 어떻게 할 수 있을까? " 20. 아들은 말했다: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문' 이라고 한다." 아들이 말했다: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자기보다 식견이 적은 사람에게 물어도 창피하지 않아' 문' 이라고 부른다."

2 1, 아야코 는 두 번 생각하기 전에. 아들은 듣고 말했다: "다시, 괜찮아. 클릭합니다

(22) 공자는 "영우자, 국유도는 지혜롭고, 나라는 도리가 없으면 어리석다" 고 말했다. 그 지혜는 도달 할 수 있고, 그 어리석음은 도달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닝무자, 국태안은 총명하고, 국란은 어리석다. 그의 총명함은 따라잡을 수 있고, 그의 어리석음은 다른 사람을 따라잡을 수 없다. "

공자는 "품질은 문보다 낫고, 글은 질보다 낫다" 고 말했다. 온화하면 군자. "

공자는 이렇게 말한다. "한 사람의 내면적인 단순함이 외적인 문체보다 우월하면 무례하고, 문채가 단순함보다 뛰어나면 화려하고 실속이 없다. 문채와 소박한 조화가 제대로 맞아야 군자이다. "

24. 아들은 말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아들은 말했다: "아는 것은 기쁨이고, 기뻐하는 것은 즐거움이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현명한 음악 물, 자비로운 Leshan; 지혜로운 사람은 움직이고, 어진 사람은 고요하다. 지혜로운 사람은 즐겁고, 어진 사람은 산다. " 공자는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좋아하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 똑똑한 사람은 활동적이고, 착한 사람은 조용하다. 지혜로운 사람은 행복하고 착한 사람은 장수한다. ""

26. 아들이 말했다: "묵묵히 공부하고, 배우는데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내가 무슨 소용이 있는가?" 아들은 말했다: "지식을 암기하고, 독서는 만족할 줄 모른다. 사람을 가르칠 때 피곤하지 않다. 이 세 가지 방면에서 나는 무엇을 했는가? 27. 아들은 말했다: "노여워하지 않으면 노여워하지 않고, 노여워하지 않으면 노여워하지 않고, 노여워하지 않으면 노여워하지 않는다. 공자가 말했다. "그가 고심할 때까지 깨우치지 마세요. "내가 말을 할 수 없다고 느낄 때까지 나를 계몽하지 마라.

만약 네가 예를 들어 세 가지 유사한 문제를 이해할 수 없다면, 그를 반복해서 가르치지 마라. \ "28 일, 아들이 원 총리 샤오 에서, 나는 3 월 고기를 모른다.

왕위: "즐겁고 싶지 않으면 즐거워요." 공자는 제나라에서 소악을 듣고 고기를 오래 먹었는데도 맛을 느끼지 못했다.

그는 "좋은 음악이 이렇게 매력적일 줄은 몰랐다" 고 말했다. 29. 예공은 공자에게 루즈에 대해 물었지만 루즈는 틀렸다.

아들은 말했다: "너는 남을 말하지 않고, 노여움은 잊고, 기쁨은 근심을 잊는다.

4. 공자 연설 문어문 번역 1. 문어문 표현:

사람들은 공자에게 "안회는 어떤 사람인가?" 라고 물을 수 있다. " 고 말했다: "자비로운 사람도, 예를 들면. 클릭합니다

\ "자공 은 어떤 사람 입니까? 클릭합니다 왕위: "너는 다른 사람과 논쟁할 수 있어, 그게 다야."

"루즈는 어떤 사람입니까? 클릭합니다 왕위: "용감한 자도 마찬가지다."

군인은 말했다: "세 사람은 모두 덕이 있고, 주공을 섬긴다. 무슨 일이야? " 아들은 말했다: "언덕은 참고, 변명을 늦추고, 용감히 겁을 낼 수 있다. 삼자의 능력으로 처의를 하나로 하고, 추복도 마찬가지다. "

모국어의 표현:

누군가 공자에게 물었다: "Yan hui 는 어떤 사람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Yan hui 는 자비로운 사람이고, 나는 그보다 못하다. 클릭합니다

그 남자는 다시 물었다: "자공은 어떤 사람입니까? 클릭합니다

자공이 대답했다. "자공은 언변이 좋은 사람이라, 나는 그보다 못하다."

그 남자는 계속해서 물었다: "루즈는 어떤 사람입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대답했다. "루즈는 용감한 사람이고, 나는 그보다 못하다."

어떤 사람이 이상하게 물었다. "그들 셋은 모두 너보다 강하지만, 너를 스승으로 모시고, 너의 명령에 복종한다." 。 왜 그럴까요? ""

공자가 대답했다. "나는 착하고 잔인하고, 웅변적이고 당돌하지 않고, 용감하고 무섭다." 나는 나의 세 제자의 장점을 내가 관찰하고 문제를 처리하는 지식이나 방법과 교환하지 않을 것이다. ""

5. 공자의 문어문 번역 교학 공자는 항상 학생들에게 말과 행동이 일치하도록 가르치며, 입이 매달리지 않도록 가르친다. 어느 날 공자에게 말했다. "왕선생이 말하는 인의의 길은 정말 좋다! 내가 들은 이러한 이치들은 바로 실시해야 하지 않겠는가? " 공자가 말했다. "당신에게는 당신의 아버지와 형제가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당신의 보살핌이 필요합니다. 너는 어떻게 이런 진리를 듣고 관철할 수 있니? "

공자는 루즈가 양아버지와 동생에게 효도하기 전에 죽을까 봐 걱정했다. 잠시 후, 특히 물었다. "선생님! 내가 너에게서 들은 인의의 원칙은 즉시 시행되어야 하는가? " 아들이 말했다: "그 말을 듣고 행하다. 클릭합니다 옆에 서 있는 궁희화는 곤혹스러워서 공자에게 "선생님! 루츠가 먼저 냄새를 맡고 행동할 것인지 물었더니, 왕선생은 그의 아버지와 형이 여기에 있으니, 왜 바로 행동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한 번 듣고 다시 행동하겠냐고 묻자, 진 선생님은 한 번 듣고 다시 행동하라고 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해가 안 돼요, 선생님께 여쭤봐도 될까요? "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장 (jean valjean) 은 겁쟁이다. 우리는 그의 용기를 북돋아야 한다.

루즈는 용감무쌍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의 폭력을 중화해야 한다. "특히 나약함은 논어에도 기록되어 있다. 특히 대권을 쥐고 있는 장관 길시 밑에서 일한 적이 있는데, 길시는 포학한 성질의 사람이다. 공자의 제자로서, 특히 이렇게 하는 것이 옳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자신의 상사 계씨를 설득하지 못하고 계씨의 뜻에 따라 그를 위해' 이익을 모으다' 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매우 화가났다. 공자는 특히 "내 제자가 아니다" 고 꾸짖었다. 학생들을 동원하여' 북과 공격' 을 하다! 특히 공자의 가르침을 청종하고 인의의 원칙을 견지할 수 있다면, 그는 다른 사람을 돕는 어떤 일도 하지 않을 것이다.

6. 공자문어문' 논인' 논어' 논인 논군자' 체례를 번역하다. 이 글은 실록 체례에 속한다.

사본은 인물의 발언을 대화 형식으로 직접 기록하여 칼럼에 쓰는 것이다. 목적: 공자가 주창한 인의의 내포와 군자가 마땅히 받아야 할 수양 예절을 설명하다.

인자한 실천은 우선 사리사욕을 억제하고 예의의 요구에 따라 해야 한다. 군자 인격의 핵심에 관해서는 모든 언행이 정의에 부합해야 한다. 목록: 임자 개요 1. 총강-'기복례' 2. 항목-"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마라. 무례하면 말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어진 자의 본질은' 마음' 이며,' 오래',' 강악' 이 될 수 있다.

"좋은 사람이나 나쁜 사람이 될 수 있다" 며 바른 길로 다른 사람을 요구할 수 있다. "걱정하지 마라", 아는 사람과 용감한 사람에 대한 믿음이 있다.

\ "존재하지 않으면 해를 끼치고, 자결은 성인이다. 클릭합니다 인심이 생명보다 무겁다. 인자한 방법은' 집에서경, 집사경, 사람을 충성스럽게 대한다' 로 태도는 언제 어디서나 엄밀하고 진지하다.

바른 길로 재물을 취하고, 바른 길로 가난을 없애고, 인의를 위반하지 않고 잠시 동안. 군자의 품성은 "근심하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는다" 며, 인자한 사람의 품성과 용감한 자의 품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

나는 종종 "죄책감" 을 느끼기 때문에 활달합니다. "이익에 대한 은유" 가 아니라 "의미에 대한 은유" 입니다.

성인의 아름다움은 성인의 악이 아니다. "다른 사람을 구하라" 가 아니라 "자신을 구하라" 입니다.

원칙 "먼저 네가 말한 것을 말한 다음 그대로 해라. 클릭합니다 "수치스러운 것은 그의 말이지, 그의 행동이 아니다.

"병들고 무능하다" 와 "환자가 모르는 것을 모른다." " 군자의 길은 엄숙하고 위엄이 있다.

"주님은 충실하시고 친구가 없는 자는 자신보다 못하다." "만약 당신이 통과한다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의란 소질이고, 예의는 행동이고, 손즉출, 편지는 곧 이루어진다. 각 장의 대의론:' 논인' 은 이 문장 중 7 단의 인용문을 요약했다. 공자의 인자에 대한 의미의 논증은 1 이다. "인" 은 군자의 척도이며, 군자만이 청빈할 수 있다.

2.' 인' 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환경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 3.' 기복례' 는 인인의 총원칙이다. 즉 사리사욕을 억제하고 예제를 따르는 것이다.

4.' 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는 인자한 원칙으로, 모든 예의는 예의에 부합한다. 5.' 어진 사람' 은 근심 걱정이 없고 마음이 넓다.

6.' 인자한 자' 는 공손하고 책임감을 다하여 집단을 위해 자신을 희생할 수 있다. 논군자' 는 이 문장 속에서 열 개의 어록을 총결하였다. 공자는 군자가 다음과 같은 태도와 수양을 가져야 한다고 논술했다: 1. 신사는 외모가 단정하고 행동이 점잖아야 하며, 만약 그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그는 다른 사람에게 모범을 보일 수 있을 것이다.

군자는 충성, 편지, 인, 의의 원칙을 따른다. 군자는 언행이 일치하고 실천을 중시해야 한다.

4. 군자는 마음이 넓고 마음이 명랑하다.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으로 사람을 대한다.

6. 군자는 부지런히 공부하고, 자강불식하며, 자신의 공적을 자랑하지 않는다. 7. 군자는 매사에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비판하지 않는다.

콘텐츠 토론 1. 공자는 언제 태어났습니까? 공자는 늘 인의군자를 이야기한다. 이 발언들은 그 시대의 무엇을 반영합니까? 답: 공자는 춘추말기의 사상가이기 때문에 춘추시대 왕권의 쇠퇴, 예제의 붕괴, 제후의 전쟁을 목격했다. 봉건예제를 구하기 위해 그는 인학을 제기하고 군자의 이상인격을 나란히 열거하며 천하 사람들이 모두 착하고 군자의 도를 지키라고 호소했다.

그의 호소는 마침 춘추시대의 인심이 간사하고 소인이 가득 찬 정치현상을 반영한 것으로, 암흑시대의 메아리였다. 둘째, 공자는 자비의 가치를 어떻게 보는가? 그는 런항 에 대해 어떤 구체적인 방법이 있습니까? A: 공자의 눈에는 자비가 최고의 미덕입니다. 자애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수단을 가리지 말아야 한다.

그래서 그는 "인자한 자, 인자한 자, 해인은 없고, 희생은 인자하다" 고 말했다. 원래 모든 사람은 자신의 생명을 가장 소중히 여겼지만, 인과의 충돌이 발생하여 선택의 여지가 없을 때 공자는 자신의 생명을 포기하고 인심을 수호하는 것을 주장하며 인인의 가치를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착하게 되려면, 당연히 올바른 방법을 따라야 한다.

이것은 요약과 구체적인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1. 넓은 의미의 인자법은 공자가 안원에 대해 말한' 기복례' 인데, 그 단어는' 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말고, 무례하면 말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이다. 결론적으로, 언행은 반드시 예의에 부합해야지, 넘을 수 없다. 2. 선량한 구체적인 방식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혼자 있고 사람을 대하는 태도이고, 다른 하나는 빈부의 태도이다.

혼자 있을 때 공자는 단정한 태도를 주장한다. 공자는 일을 처리할 때 태도가 엄격하다고 주장한다. 공자는 사람됨이 처신하고, 충절을 주장한다. 생활은 존중해야 하고, 집사는 존중해야 하며, 사람에게 충성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요약하면, 항상 엄밀하고 진지하다. 부귀빈천한 사람은 재물을 좋아하고 가난을 싫어하지만 공자는 부귀빈천한 것이 바른 길을 통과해야 달성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인의를 거스르는 것이고, 이런 정의로운 태도는 끝까지 관철해야 하며, 잠시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되며, 환경의 영향을 받을 수 없다.

(부유하고 비싸다 ...... 그 방식대로가 아니라 곳곳에 널려 있다. 셋째,' 논인' 의 내용으로 다음 네 가지' 인' 의 의미를 설명하려 한다: 1. 기복례-이것은 인인의' 총강' 이다.

공자는 자신의 사욕을 억제하고 자신의 언행을 복합식의 상황으로 돌려보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 상세함' 은' 무례함',' 무례함' 이다. 무례하면 말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만약 네가 예의 바른 방식으로 행동한다면, 너는 인자한 경지에 이를 것이다. 2. 충성과 존중-공자는 "집에서는 집사를 존중하고, 집사를 존중하고, 다른 사람에게 충성해야 한다" 는 질문에 답했다.

즉, 할 일이 없을 때, 엄격한 태도로 삶을 마주하고, 열심히 일하고, 솔직하게 사람을 대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3. 집단을 위해 자기희생-공자는 "인인지사가 인인이라면 생명을 구하기 위해 인인을 해칠 필요가 없고, 몸을 죽이고 인인을 해야 한다" 고 생각한다.

"그들은 숭고한 절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생명을 바쳐 인의를 지키느니, 결코 구차하게 살지 않고 인의를 손상시키지 않을 것이다. 4. 마음이 넓어야 한다-공자가 말했다: "인자는 걱정하지 않는다. ".

어진 사람은 지명을 낙으로 삼고, 타인을 동정하며, 공평무사하며, 득실을 따지지 않는다. 그들은 종종 자기 반성을 하며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마음이 넓고 사심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넷째,' 논인' 의 내용을 종합해 보고, 1 의 네 가지 측면에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수양: a. 생활이 공손하고 점잖으며 일을 열심히 한다.

B. 기복례, 기복례, 모든 것이 예의에 따라 행한다. 무례하게 보지도 않고 듣지도 않고 말하지도 않고 하지도 않는다. C. 자신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양심에 거리낌이 없으면 근심 걱정 없이 할 수 있다.

D. 안인 수련인은 마음이 편할 것이다. 2. 타인을 대하라: a. 타인에 대한 충성, 성실, 타인을 존중한다.

B. 착하고 덕이 없을 수 있고, 단지 좋은 사람을 좋아하고, 나쁜 사람을 미워하는 것이지, 이기심 때문에 사람을 좋아하거나 미워하는 것이 아니다. 일을 처리하다: 집사정-모든 일이 진지하다.

4. 환경 변화: 인자한 사람의 성과는 환경 변화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